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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미디어 예술이란 무엇인가?

질문 1: 디지털 미디어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디지털 미디어 아트는 디지털 영화, 멀티미디어 및 웹 디자인, 온라인 게임, 컴퓨터 애니메이션, 가상 시뮬레이션, 만화 애니메이션, 비디오 클립, 디지털 디자인, 디지털 일러스트레이션, 디지털 효과 및 디지털 음악을 표현합니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의 광활한 발전 공간 현대 컴퓨터 기술, 인터넷 기술 및 디지털 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디지털 미디어 기술과 예술의 발전에 넓은 공간을 제공하였다 .. 전통 미디어의 디지털화와 네트워킹은 세계적인 추세이다. 특히 각급 방송국의 촬영, 편집, 방송은 디지털화, 네트워킹을 이뤄냈고, 온라인 게임, 만화, 컴퓨터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 디지털 음악이 중요한 미디어 전파 형태가 됐다. 동시에, 사람들은 컴퓨터의 도움을 받아 실제 장면이나 임무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인, 건축 효과도, 제품 모델링 디자인을 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중국은' 10' 기간 동안 디지털 미디어 산업 발전을 하이테크 산업화 추진의 중점 분야에 포함시켰다. 디지털 미디어 산업은 신흥, 복합형, 번창하는 조양산업이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 인재의 취업 전망 디지털 미디어 예술은 기술 위주, 예술을 보좌하고, 기술과 예술을 결합한 신흥 학과로, 기술과 예술을 겸비한 새로운 복합예술 디자인과 제작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는 전통 교육 인재 육성의 공백이자 신흥 산업 시장의 부상의 절실한 필요성이다. 업계 통계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디지털 미디어 예술 인재에 대한 수요는 매년 약 654.38+0.5 만명이다. 디지털 미디어 아티스트는 주로 TV, 비디오 애니메이션 제작 단위, 미디어 및 광고 회사, 디지털 아트 회사, 전시 디자인 회사, 이미지 기획 회사, 멀티미디어 및 웹 디자인, 인테리어 디자인, 제품 모델링 디자인 등 인기 산업에 고용되어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 전공은 기술 위주, 예술, 기술, 예술을 결합한 넓은 구경의 새로운 전공으로, 정보 통신 분야의 기본 이론과 방법을 습득해야 하며, 디지털 미디어 제작, 전송 및 처리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예술적 소양을 갖추고 있으며, 배운 지식과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다. 디지털 미디어 아트 디자인 취업 방향 본 전공은 당대 디자인 이념, 전문 디자인 지식, 광고 창의력, 예술 디자인, 영화 제작, 광고 기획, 크리에이티브 제작 등 실천과 연구에 종사하는 복합적인 고급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방송국, 신문사, 광고회사, 전시 디자인 제작사, 전시 서비스 단위, 문화기업 사업 단위, 인터넷, 멀티미디어 제작, 영화 제작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본 전공은 그래픽 디자인, 영화 광고 디자인, 전시 디자인의 세 가지 주요 방향이 있습니다. 지난 2 년 동안 3 대 방향을 양성했고, 이후 2 년 동안 각 전공 방향의 특성과 수요에 따라 전공 과목을 개설했다. 그래픽 디자인은 광고 회사, 전문 그래픽 디자인 제작 부서, 잡지사, 신문사, 출판사 등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디자인 기초, 탄탄한 그래픽 디자인 기술, 현대 디자인 이념을 양성하고 다양한 그래픽 미디어 디자인 업무를 수행 및 감당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창의적인 능력을 갖춘 복합 고급 전문가. 영화 광고 디자인 방향은 광고회사, 전문 영화 디자인 제작, 멀티미디어 디자인 제작 부서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 영화 제작, 디자인, 제작에 대한 포괄적인 전문 기반과 강력한 창작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영화 광고 및 기타 영화 작품의 창작, 촬영, 제작을 위한 복합적인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전시 설계 방향은 전시 회사 및 기타 전시 기획 및 서비스 부서를 대상으로 종합 예술 설계 기술, 전시 계획, 전시 설계, 전시 제작 등 종합 전문 기반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 계획, 설계, 시공 감독 업무를 수행하는 복합 고급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질문 2: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은 무엇입니까? 미디어 대학의 한 분야:

컴퓨터 기술, 네트워크 기술 및 디지털 통신 기술의 급속한 발전과 융합으로 전통적인 라디오, 텔레비전 및 영화는 디지털 오디오, 디지털 비디오 및 디지털 영화의 방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점점 더 인기있는 컴퓨터 애니메이션 및 가상 현실과 함께 차세대 디지털 통신 미디어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은 기술 위주, 예술, 기술, 예술을 결합한 넓은 구경의 새로운 전공으로, 정보 통신 분야의 기본 이론과 방법을 숙지해야 하며, 디지털 미디어 제작, 전송 및 처리에 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예술적 소양을 갖추고 있으며, 배운 지식과 기술을 종합적으로 활용해 실제 문제를 분석하고 해결할 수 있다.

본 전공의 주요 학과는 정보 통신 공학, 컴퓨터 과학과 기술, 예술 디자인이다.

이 전공은 수학, 영어, 컴퓨터 등 기초과정 외에 컴퓨터 기술, 통신 기술, 디지털 신호 처리 기술을 이용하여 디지털 미디어를 설계하는 방법을 주로 배운다. 본 전공은 디지털 신호 처리, 마이크로컴퓨터 원리와 인터페이스 기술, 컴퓨터 네트워크, 디지털 이미지 처리, 웹 디자인, 멀티미디어 정보 처리 및 전송, 스트리밍 미디어 기술, 애니메이션 원리 및 온라인 게임 디자인, 비디오 기술 기초, 사진 및 비디오, 비디오 스턴트 및 비선형 편집, 가상 현실, 비디오 아트 개론, 예술 디자인 개론

이 전공은 멀티미디어 웹 디자인, 사진 및 비디오, Flas *** 디자인, 디지털 오디오 비디오 제작, 디지털 미디어 네트워크 전송 등 다양한 실무 분야를 준비하는 실전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들은 졸업 디자인과 함께 완전한 실습 교육 과정을 구성한다.

본 전공학제는 4 년 동안 학생이 교학계획에 규정된 모든 과정을 이수하고, 심사에 합격하여 공학학사학위를 수여하였다.

본 전문 졸업생은 통신, 비디오, 방송, 정보가전제품, 인쇄 미디어, 게임 등 업종에서 각종 디지털 미디어 제작, 전송, 제품 개발 및 예술 디자인 작업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많은 비율의 학생들이 대학원에 진학하여 계속 깊이 연구하고 있다.

질문 3: 디지털 미디어 예술이 나온 후에 무엇입니까? 인터넷 대화 형 미디어 개발 방향

방송사, 인터넷, 광고사 등 디지털 미디어 관련 부서는 대화형 미디어 디자인, 웹 사이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및 개발, 휴대폰 애니메이션 디자인,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 UI 디자인 등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두 개. 영화 멀티미디어 방향

방송사, 각급 방송국, 광고회사, 영화프로그램 제작사 및 기타 관련 부서는 영화감독, 영상촬영, 영화특수 효과 제작, 칼럼포장, 광고디자인 등에 종사한다.

셋. 게임 디자인 방향

미디어 그룹, 광고 회사, 소프트웨어 개발 회사, 인터넷 회사, 애니메이션 제작 회사, 게임 제작 회사 등 관련 부서, 원화 디자인, 대본 디자인, 2 차원 및 3 차원 애니메이션 디자인, 게임 기획, 게임 캐릭터 및 장면 원화, 게임 3 차원 모델링, 게임 음악 사운드 편집 등에 종사할 수 있습니다.

질문 4: 디지털 미디어 예술이란 무엇입니까? 나는 이 큰형처럼 나의 전공을 홍보하고 싶지 않다. 너는 자신의 선택이 있다.

간단히 말해서, 이것은 건축 설계와 산업 디자인과 함께 정보화 시대에 적응하는 새로운 전공이다. 컴퓨터 기반 미디어 아트,

이것은 새로운 명사인데, 이전에는 이 전공과 명사가 없었다.

일반적으로 "그래픽 디자인, 아트 디자인, 비주얼 커뮤니케이션, 비디오 클립, CG 등 범주" 가 포함됩니다.

질문 5: 디지털 미디어 예술을 배우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나는 단지 디지털 미디어를 배울 뿐이다. 사실 PS 는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우리는 수업 시간에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우리 대부분은 도서관에 가서 책을 찾아 독학한다.

그림을 배운 지 겨우 1 년밖에 안 되었는데, 디지털 매체는 컴퓨터를 더 선호한다. 이른바 회화, 색채의 수업은 단지 너의 예술적 수양을 향상시키기 위해서이다. 우리 자신의 전공은 모두 잘 배운 적이 없다. 학교의 디지털 미디어 전공에 대해 물어볼 수 있습니다. 그들이 무엇을 배웠는지 묻지 마세요. 그러면 당신은 단지 어려워질 뿐, 세부 사항을 물어볼 수 있습니다. 제가 아는 한, 모든 학교의 디지털 미디어는 다르고 차이가 매우 크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학교명언) 전공을 전학할 수도 있고, 이중 학위를 받을 수도 있다.

질문 6: 예고시에서 디지털 미디어 예술 전공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미디어 전공은 대학에서 새롭게 부상하는 전공이다. 나와서 미술편집, 영화 전후 제작, 게임 제작, 오디오 제작. 학교 교사는 제한적이고 기술 방면에는 교외 훈련기관이 가르치는 전공이 없지만 예술감은 학교에서 배양된다. 기술이 아무리 좋아도 미감이 없다. 기술적인 면에서 온라인 자습서가 범람하면 독학할 수 있다. 조건이 좀 좋은 것은 소프트웨어 기술 강화반을 보고할 수 있다! 둘째, 이 분야는 피곤한 불량배 산업이다! 신중하게 선택 ~ ~ ~

질문 7: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학과 설정은 무엇입니까? 디지털 미디어 아트' 는 예술류 전공으로 전통적 의미의' 예술' 과는 다르다.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의 포지셔닝은 다소 겹치고 세밀하며, 미디어 분야에 관한 것이며, 표현은 디지털화되어 있습니다. 즉, "새로운 펜" 의 예술 전공입니다. 새로 개정 된 "일반 대학 학부 전문 카탈로그 (20 12)" 에서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공" 의 주제 범주는 "1305 디자인 (예술 학위 부여 가능)" 에 속합니다. 사실, 우리가 산업사회에서 정보사회로 접어들었을 때, 예술가와 과학자들은 갑자기 예술과 과학이 같은 전달체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둘 사이에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런 밀접한 현상은 예술과 과학의 거의 모든 분야에서 찾을 수 있다. 예를 들면 춤, 음악, 그림, 연극, 영화 등이다. 모든 것이 신기술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신기술이 있으면 전통 예술 형식이 더욱 다채로워질 것이다. 예술은 기술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하고, 새롭고, 특이하며, 다른 예술적 효과를 창출해야 한다. 과학도 자신의 신기술을 증명하고 판매하기 위해 모든 예술적 수단을 동원해야 하며, 예술의 무한한 상상력에 의지하여 혁신해야 한다. 정보 사회는 예술과 과학의 결합을 위해 더 넓은 세계를 제공한다. 예술과 과학도 이 광활한 신세계에서 더욱 매혹적인 장면을 연출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 전공이 생겨났고, 그는 자연스럽게 예술과 과학의 최전방을 걸었다.

19 세기 프랑스의 저명한 작가 플로바이는 예술과 과학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매우 형상적인 비유를 한 적이 있다. 그는 앞으로 갈수록 예술은 과학할수록 예술과학은 많아진다고 말했다. 두 사람은 산기슭에서 헤어지고 산꼭대기에서 만났다. 중국 당대의 유명한 화가 이코염도 동서양의 예술 발전에 대해 이야기할 때도 비슷한 비유를 했다. 그는 예술을 배우는 것은 등산과 같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은 동쪽에서 오르고, 어떤 사람은 서쪽에서 기어간다. 처음에 그들은 멀리 떨어져 있어서 서로 만나지 못했지만, 산꼭대기에 이르면 그들은 항상 만난다. 첸쉐썬 (WHO) 는 인간의 사고방식으로 볼 때 과학 연구는 항상 엄밀한 논리적 사고를 사용하지만, 과학 작업은 종종 추측으로 시작한 다음 과학적 논증이라고 말했다. 즉, 과학 혁신의 사상적 불꽃은 서로 다른 사물의 광범위한 연상 활성화로 시작된다. 이것이 예술가의 사고방식, 즉 이미지 사고입니다. 다음 일은 엄격한 수학 유도와 엄격한 과학 실험 검증을 하는 것이다. 이것이 과학자의 논리적 사고다. 즉, 과학 사업은 이미지 사고에서 기원하고 논리적 사고에서 끝난다. 간단히 말해서, 과학 업무는 먼저 예술이고, 그 다음이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무심코 이 위인들을 허장성세로 내놓았지만, 그들의 경험과 업적, 그들의 풍부한 지식으로, 이 말들은 허황된 것이 아니어야 하며, 여전히 설득력이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디지털 미디어 아트' 는 이런 과학과 예술이 상당히 높은 수준의 결합이다.

질문 8: 디지털 미디어 예술과 디지털 미디어 기술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우선,' 디지털 미디어' 의 개념은 똑같다. 아마 컴퓨터를 이용하여 각종 전문 응용을 하는 것을 가리키는 반면, 예술은 각종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예술 디자인을 하는 것과 같은 예술 디자인에 중점을 두고 있다. 주로 예술성을 구현한다. 기술은 컴퓨터의 기술 처리에 중점을 두고 이공계 전공에 속한다.

질문 9: 미디어 아트와 디지털 미디어 아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사실 모두 컴퓨터 소프트웨어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 예술은 미학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일 수 있다. 나는 개인적으로 예술을 배우기 때문에 후자를 더 좋아한다. 나는 배우는 것이 더 재미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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