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역판들이 많지만 양가는 확실히 존재할 것이다. 1 세대 양계업은 후한과 후주에 피신하여 북송에 가입한 후 항요 장군이 되었다. 아쉽게도 그는 반인미에 모함을 받아 그 앞에서 죽었다.
그가 죽기 전에 일곱 아들을 남겼는데, 가장 유명한 것은 그의 장남 양육랑양이다. 육성은 북송에서 전성으로 간주되어 육랑이라고 불린다. 그의 항요 공적을 표창하기 위해서, 그에게 존호를 하나 붙였는데, 사실은 그의 장남이었다.
다른 여섯 아들의 기록은 상세하지 않다. 양가 3 대 대표 인물은 양의 아들 양이다. 당시 전방의 전쟁은 비교적 완화되어 북송은 이미 요와 휴전협정을 체결했다. 양은 유명한 호할아버지인데, 사실 그는 그다지 전공이 없다.
양 이후 양가집은 줄곧 쇠퇴하고 있다. 하지만 연역판이 너무 많아 양가는 연역과정에서 점점 팽창하는 것 같다. 예를 들어 칠룡팔호, 그리고 양가녀는 스물 두 명이고, 이 인물들은 모두 존재하지 않는다.
그러나 그녀는 태군이 확실히 존재한다. 그는 양계업의 아내이다. 하지만 멜로소설 속 100 대 노인이 지휘하고 있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그러나 양가 후손이 많아서 찾은 것도 많지 않다.
양의 후손:
길림시 시민 양영이가 집에서' 양족보' 한 권을 뒤져냈다. 간단한 300 페이지짜리 책일 뿐이지만 위에 기재된 내용에 따르면 다음과 같습니다.
양조적 구이저우 () 는 가족과 함께 영제 () 로 이주했다. 칸트 통치의 첫해는 원년, 여름, 4 월이다. ,? 먼 곳을 쫓는다고요? 이런 것들이죠. 양가 후손이 이사 온 것 같은데 양가 후세 사람들의 공헌에 대한 이야기가 많다. 예를 들어 청나라에서 양가 자손 5 명이 청정부에 의해 장군으로 봉쇄되고 30 여 명이 군대에서 직무를 맡고 있다.
나중에, 검색을 통해 그들의 혈통이 양계업의 28 번째 손자에서 온 것을 발견했는데, 그의 이름은 양용 () 이다. 그 외에 집에 형이 한 명 더 있다. 그때, 우리 아버지는 이미 산서성의 갈대 피리암에 사셨는데, 양용 후에 구이저우로 이사를 가셨다.
나중에 전쟁으로 양용 가족이 구이저우에서 길림으로 왔다. 나중에 그의 손자와 질손자는 여덟 명의 아이를 낳고 여덟 개의 분기를 형성했다. 그의 여덟 번째 손자는 양봉상, 흑룡장성 부총사령관으로 한때 매우 유명한 항러 장군이었다.
나중에 길림성 문화재관리부에 따르면 이곳의 양가장은 후예가 확실히 양가장이라고 한다.
양가 구대는 동촌의 자손이다
고순현 석춘진 서쪽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두 개의 인접한 마을이 있습니까? 신양촌, 두 마을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양씨, * * * 와 사당을 공유하지만 모두 후손이다.
두 마을 중 102 년 가장 높은 연봉을 받은 양광목은 현재 90 대다. 가장 젊은 세대는 양림이고, 아직 2 학년인데, 중간에 8 배 차이가 나고, 마침 9 대 동당이다.
그들은 직계 후손이라고 주장하지만 시조로 여기지 않고 78 세의 양을 세조로 여겼다. 그들은 원래 고순현에 살지 않았기 때문에 양이 있을 때 이사왔다.
마을 전체가 여전히 많은 전통을 따르고 있다. 예를 들면 듣지 않고,' 쌍용회' 를 부르지 않는 것과 같다. 아이가 입학하기 전에, 모든 사람은 사당 앞에 무릎을 꿇고 집안의 어른들이 양가장의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어야 한다.
호남 피닉스 아라양채의 양가장 후예.
호남 봉황현의 외진 오두막에는 양이라는 성을 가진 200 여 가구가 살고 있는데, 그들은 스스로 후손이라고 자칭한다. 36 세의 양은 제 37 대 후손이라고 자칭했고, 심지어 양족보의 스캔판까지 꺼냈다.
족보에는 그들의 이 맥의 기원이 기재되어 있는데, 그 당시 묘인이 반란을 일으켰기 때문이다. 양육랑의 세 번째 아들 양재사는 남쪽으로 가서 혼란을 가라앉히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곳의 지세가 험난하기 때문에 양재사는 여기에 머무르기로 결정했다. 나중에 왕조가 끊임없이 바뀌어 다시는 이곳을 벗어나지 못했다.
온 마을이 산에 의지하여 건설되었는데, 시몬을 제외하고 마을은 상하 세 부분으로 나뉜다. 온 마을의 집집마다 설계 방법이 미로를 형성한 것 같다. 아마도 초창기 토비들이 전문적으로 창조한 일종의 방범 모델일 것이다.
그들은 양가장의 후예이지만 모두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한다. 온 마을에 수천 명이 있는데 대학생 몇 명만이 나왔다. 그들은 여행을 통해 마을 사람들의 생활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은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지난 몇 년 동안 온 마을은 관광문화 관련 문제를 적극적으로 신청했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그들은 양가의 후손입니까? 여전히 의문이 있다.
그러나 그들의 서가당은 확실히 고성이다. 지금은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사실, 그들이 양가장의 후예인지는 중요하지 않지만, 더 중요한 것은 그들의 현지 문화를 보호하는 것이다.
양가총술에 정통한 양개화 노인.
양가장을 언급했으니 유명한 양가총을 언급해야 한다. 그러나, 천년 동안 양가 자손이 있을까? 양계업의 37 대 후예인 양개화를 봅시다.
그해 원나라 군대를 피하기 위해 양개화의 할아버지 할머니가 쓰촨 집에 왔다. 쓰촨 때문에 자연 장벽, 양 kaihua 의 조상은 여기에 정착 하기로 결정 하 고 지금까지 계속 했다.
양개화는 기자들에게 지금 젊은 세대 중 양가총을 쓸 수 있는 사람이 많지 않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르바이트를 하러 나갔고, 일부 노인과 여자들만 집에 남아 있었다. 나는 젊었을 때 이런 사격법으로 사람을 구했다.
그는 또한 기자에게 당시 집에도 전통이 남아 있다고 말했다. 모든 사람은 일정한 나이가 되면 조상과 우리가 사는 날을 기념하기 위해 약간의 절학을 배워야 한다. 그러나, 평화와 번영의 발전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밥 먹는 녀석을 잊어버렸다.
그래서 양개화의 마음에도 걱정이 가득했다. 그가 나이가 들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그의 손자들 중 사격술에 대해 강한 흥미를 보인 사람은 아무도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그들이 이 방면에서 배운 묘기가 그의 손에 파괴될까 봐 걱정했다.
Yanmenguan 아래 lutijian 마을 양 자손
사당으로 유명한 노경촌, 1 ,000 여 명, 절반 이상은 양이며 모두 후예라고 자칭한다. 마을 중앙에는 웅장한 양가 사당이 하나 더 있다.
이 사당은 원대에 건설되어 현재 중국에서 가장 큰 영사당이다. 안에는 추의 기념관이고 사당은 사당이라고도 합니다. 사당 앞에는 매우 큰 사슴발굽석이 하나 있는데, 그 뒤에는 전설이 있다.
손, 14 세대, 한번은 사냥을 하다가 사슴을 맞혔지만, 그는 화살로 도망쳤다. 그래서 나는 줄곧 그를 쫓아다니며 지금의 노지안 마을에 왔다. 그는 사슴이 지하로 사라지는 것을 보았고, 그것이 파내졌을 때, 그는 석두 한 조각을 발견했다.
위에는 사슴 한 마리가 있고, 위에는 화살표가 있고, 아래에는 사슴 발굽 자국이 있다. 그래서 그는 이 석두 을 현재의 양충무묘로 옮겼고, 마을 전체가 이 석두 에 따라 이름을 바꾸었다.
마을에서는 매년 제사를 지내는데, 온 마을 사람들이 모여 양가장의 희곡을 부르며 매우 시끌벅적하다. 이곳의 루지안 마을도 조국 각지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양가들이 후예를 가장 큰 조상 거주지 중 하나로 꼽았다.
양가장의 후손이 정말 이렇게 많나요?
내가 전에 말한 것에서 알 수 있다. 많은 씨족들은 모두 양가장의 후예라고 자처하는데, 그들의 세대는 항상 수백 대이다. 하지만 우리는 양가가 지금으로부터 1000 년밖에 남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수백 명이 무슨 뜻인가요?
고대인들은 일반적으로 조기 결혼과 조기 출산을 했지만 대부분 18 세에 결혼해 20 여 명의 아이를 낳았다. 그러나, 모든 사람의 첫 아이가 항상 남자인 것은 아니다. 또한, 고대의 의료 조건 때문에, 설령 정말 남자일지라도, 반드시 남아 있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거의 30 년 동안 한 세대가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양가장의 이야기에 가까울수록 간격이 길어진다. 예를 들어 우리 집의 족보는 가장 먼 기록은 600 여 년이지만 20 세기도 안 된다.
먼저 공자의 후손을 말하는데, 공자는 유가의 으뜸으로 여겨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모든 왕조, 각 세대, 공자의 후손들은 추봉될 것이며, 그들의 족보는 기본적으로 단절된 적이 없다.
2500 여 년 전에 살았던 공자는 그의 집에서만 80 대를 살았다. 그렇다면 양가는 지금으로부터 1000 여 년밖에 되지 않는데, 왜 100 대 사람들이 있을까요?
사실 추측을 해 줄 수 있다. 왜냐하면 많은 족보들이 명청시대에 지어져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명청 이전에는 봉황에 붙어 있는 혐의가 많았기 때문에 명청 이전의 족보를 찾을 수 있다면 신뢰도가 충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