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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에 얼마나 많은 객가가 있는지 누가 압니까, 주로 그 지역에 분포되어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중국 대륙에 거주하는 객가는 주로 해남 광동 강서 푸젠 쓰촨 호남 후베이 구이저우 대만성 홍콩 마카오 지역에 분포해 총 인구가 5000 만 명을 넘어 한족 인구의 5% 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외국에서는 주로 동남아시아의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동아시아의 일본, 북한, 아메리카의 미국, 캐나다, 브라질, 유럽의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 오스트리아 등 80 여개 국가와 지역, 인구

객가

객가의 말, 일명 하로랑. 객가는 특색 있는 한족이자 세계에서 가장 널리 분포되어 가장 영향력이 큰 한족 중의 하나이다.

객가 역사

객가의 조상은 중원에서 기원하여 중원에서 남방으로 이주하여 중국 남방 한족의 한 가지이다. 타향에 있기 때문에 고향 하로 (낙양을 중심으로 한 낙하유역) 에 미련이 있어' 하로랑' 이라고 자칭한다. 원정문화는 중원 문화의 주류 특징을 보존하고, 한편으로는 현지 민족의 문화적 정수를 포함하고 있다. 객가는 종종 재능 있는 남자를 본보기로 삼아 자신의 자손과 손주들을 격려하고 교육하며 큰 성과를 거둔 선배들로부터 배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해가 있는 곳에는 중국인이 있고, 중국인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있다는 말이 있다. 또 다른 사람들은 햇빛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있다고 말한다. 땅 한 조각이 있는 곳에는 객가가 모여 생활하고, 열심히 일하며, 자손을 번식한다. 객가는' 동방유대인' 이라고 불리는데, 그들이 세계 일주, 이민 세계, 해외 재계의 성공자들도 적지 않기 때문이다.

첫 남천은 진시황 시대에 있었다. 기원전 22 1 년 진시황이 중국을 통일한 후 정치와 군사적 필요에 따라 60 만 대군' 남정' 을 파견했다. 진군 이남, 민광동 장시 국경에서 링지에 (즉, 제양산, 금제양현 북쪽 150 리) 로 들어가 흥녕, 해풍 양현 경계에 도착했다. 기원전 2 14 년에 진시황은 또 50 만 명을 파병하여 남무릉을 지켰다. 이 병사들은 일찌감치 "오령을 지키며 잡처를 건너고 있다." 진 () 이 죽은 후, 남하 () 의 진병 두 무리가 현지에 남아 최초의 객가가 되었다.

두 번째 남천은 동진의' 오란중국' 시기였다. 당시 피난을 위해 일부 중원 주민들이 푸젠 광동 강서 국경 지역으로 이동했다. 나중에 남북 대치로 약 96 만 명의 중원 사람들이 남쪽으로 장강 중류 양안으로 이주했다. 일부 인구는 감남으로 유입되고, 일부는 닝도 석성을 통해 복건 광동으로 들어간다.

세 번째 남천은 만당 황둥지 봉기 기간이다. 첫째, 당나라의 안사의 혼란은 국민들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고, 대량의 중원 한인 남탈을 강요했다. 만당 황둥지 봉기 기간 동안 많은 중원 한인들이 복건 광동 강서 등지로 도피했다. 예를 들어, 종실 맹리는 장안에서 변량으로 이주한 다음 푸젠 닝화의 곡벽향으로 이주했습니다. 구시인 왕욱 () 왕은 황둥지 봉기에 호응하여 오천 농민 봉기군을 이끌고 광저우 (), 수주 () 에서 강서 () 로 진군하여 민간 () 국경 인구가 급증하였다.

네 번째 남천은 남송말년에 있었다. 진 침공, 제비 건설, 일부 관원과 학자들이 태호 유역으로 이주했다. 또 다른 일부 사족이나 남도 대경령은 남웅, 시흥, 사오주로 들어간다. 또는 홍수, 길, 전주 를 따라, 그리고 이전 주에서 tingzhou 까지; 여전히 감남 각 현에 남아 있다. 남송 말년에 원군이 대거 남하하여, 강저장 () 과 저장 () 송인 () 이 광동 연해의 푸전 () 에서 조산 () 까지 해남도 () 로 도망쳤다.

다섯 번째 남천은 명말 청초였다. 당시 감남, 동동, 광북에 거주하는 객가는 인구가 많고 땅이 제한되어 쓰촨, 호남, 광서, 대만, 광동 중, 광동 서부 등지로 이주했다. 이런 대규모 이주는 객가 이민사에서' 서진 운동' 이라고 불린다. 쓰촨 객가의 말은 기본적으로 이' 서진 운동' 에서 유래한 것이다. 당시 쓰촨 인구는 전란, 역병, 자연재해로 급감했고, 청정부는 특히 이민자들에게 호광에서 쓰촨 채우기를 독려했다.

여섯 번째 남천은 19 세기 중엽 태평천국 때였다. 당시 일부 손님들은 전란을 피하기 위해 남아시아로 이주했고, 일부는 계약노동자로 유인되어 말레이시아, 미국, 파나마, 브라질 등지로 끌려갔다.

앞서 언급한 6 차례의 대규모 남천 외에도 중원지의 한족들 중 일부는 가뭄과 장마 재해로 인해 남쪽으로 이주했고, 또 일부는 역대 관리들이 비하, 장사, 유학으로 민동, 장시 변두리에 정착했다. 그러나 남쪽으로 이주한 모든 한인이 객가가 된 것은 아니다. 복건, 광동, 장시 학과와 본과의 인재만 객가라고 한다.

중국 대륙에 거주하는 객가는 주로 해남 광동 강서 푸젠 쓰촨 호남 후베이 구이저우 대만성 홍콩 마카오 지역에 분포해 총 인구가 5000 만 명을 넘어 한족 인구의 5% 를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외국에서는 주로 동남아시아의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동아시아의 일본, 북한, 아메리카의 미국, 캐나다, 브라질, 유럽의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독일, 오스트리아 등 80 여개 국가와 지역, 인구

원정 선민은 처음에 북방에 거주한 후 장강 남쪽으로 이주하여 강서 광동 푸젠 호남 대만 조안 등의 성에 거주하며 점차 해외로 확산되어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감남은 객가 선민 남천의 첫 정거장이자 객가가 가장 집중적으로 거주하는 지역 중 하나이다. "객가" 라는 명칭의 유래는 객가 선민의 이주와 관련이 있다. 그들의 거주지로 볼 때, 이 사람들은 외지에서 이사온' 손님' 이다. 이주가 없으면' 객가' 라는 칭호가 없다고 할 수 있다.

객가 이민은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 초기는 주로 재난의 압력 때문이었다. 잔혹한 전쟁, 홍수, 가뭄, 충해 등 재앙적인 자연재해와 역병의 유행. 중국 역사상 모든 대규모 전쟁은 거의 객가의 대이동을 초래했다. 사료에 따르면 남북조 시대에는 객가 선민이 대이동을 한 적이 있다. 오랜 세월 동안' 오호 16 국' 의 전쟁이 끊이지 않고 애홍이 들판에 가득하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도망가지 않으면 살아남을 수 있을까? 우리 조상 첸은 그 당시 예서고토를 떠나 강서로 이주하여 결국 감현에 정착했다고 한다.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은가!" 처음에는 우리 조상들이 잠시 머물고 싶었을 수도 있지만, 그들은 점차 익숙해질 것이다. 그래서 그는 집을 짓고, 밭을 개간하고, 돼지를 기르고 소를 기르며, 오래 살았다. 임시 손님부터 영구 집까지. 이렇게 하면 영원히 객가가 될 것이다!

주목할 만하게도, 또 다른 특수한 마이그레이션 방식이 있다. 진시황은 아방궁을 짓기 위해 수만 명의' 목객' 을 감남벌목흥국으로 내쫓았다고 하는데, 그들은 지치기도 전에 그곳에 머물렀다. 이것은 아마도 간남 객가의 가장 오래된 조상일 것이다.

이주의 과정은 분명 어렵고 위험할 것이다.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거느리고, 산을 넘고 물을 건너고, 외지에 정착하다. 객가 선민들은 가시덤불을 걸치고, 무거운 장애물을 극복하고, "산을 만나면 길을 열고, 물을 만나 다리를 놓는다" 고 말했다. 그들은 결국 살아남았고, 오늘날 수천만 명의 사람들이 번성하는 민간단체를 형성했다.

이주의 마지막 절차는 집을 짓고 정착하는 것이다. 한 객가 어른은 이렇게 말했다. "정착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논밭의 위치를 확정하는 것이다. 어떻게 결정합니까? 이것은 풍수에 달려 있다. 이 풍수는 지리 선생이 말한 미신의 풍수가 아니다. 주로 일조를 취하고, 풍향을 보고, 수원에 가깝고, 경산에 가깝고, 고지를 선택한다. 북조남, 양등풍, 근수에 땔나무가 있고 시야가 넓어 이상적인 선택이다. "

사람들은 종종 객가의 근면함, 용기, 끈기, 기지를 탄복한다. 객가는 종족 집단으로서 조상 세대의 장거리 이주로 인해 자연스럽게 다른 집단보다 더 다양하고 깊은 사회적 현실과 생산 현실을 경험하게 되었으며, 자연과의 관계와 사회적 인간관계를 처리하는 데도 더 많은 단련과 영양을 받게 되어 더 많은 경험을 쌓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 결과, 객가 공동체에는 많은 정치가, 과학자, 작가, 기업가들이 생겨났다 ...

객가의 기원에 관한 이론은 매우 많은데, 주로 객가 중원과 객가 선민설이 있다. 객가 중원론은 객가의 주체가 중원에서 온 이민자라고 생각하는데, 객가 원주민론은' 객가 * * * * 는 남천의 한인과 민동 () 의 삼각 지대에 있는 고대 베트남 이민의 융합으로 인한 동일한 주체로, 그 주체는 이 지역에 사는 소수의 중원인이 아니라 이 땅에 사는 고대 베트남인이다' 라고 생각한다. 송대부터 중원 한족이 대규모로 남쪽으로 이주하여 감남 민시를 거쳐 메이저우에 도착하여 결국 비교적 성숙하고 안정된 객가 가문을 형성하였다. 그 후로 객가는 매주를 근거지로 하여 대량으로 외국으로 이주하여 전국, 심지어 세계 각지로 향했다. "객가 삼주" 는 가응주, 감주, 정주입니다.

객가에 대해 말하자면,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그들의 토루이다. 인터넷에서 객가를 검색하면 토루에 대한 항목이 동시에 많이 나온다. 만약 당신이 우표 수집 애호가라면, 당신은 이미 중국 집 우표의 푸젠집 중 하나가 객가 토루라는 것을 알아차렸을 것이다. 하객들은 대부분 외진 산간 지역이나 깊은 산속 숲에 살았는데, 당시 건축 재료가 부족했을 뿐만 아니라 늑대, 호랑이, 표범, 도둑이 떠들썩하고 현지인들에게 괴롭힘을 당하는 것을 두려워했기 때문에, 하객들은 토루와 같은' 방어성' 성식 건축집을 지었다. 푸젠에서는 토루가 정사각형 토루와 원형 토루로 나뉘어 원형이 비교적 드물다.

토루에 대한 농담이 하나 있다.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 미국 스파이 위성이 중국 사진을 촬영한 결과, 푸젠성의 산간 지역에 흩어져 있는 이름 모를 대형 건물들이 많이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고 한다. 분석을 거쳐 이들은' 미사일 발사 기지' 로 간주되어 중국의 군사력이 만만치 않다. 중미 수교까지 미국 인재들은 이른바 미사일 발사기지라는 것이 전형적인 객가 민가인 토루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미사일 발사 기지)

물론, 객가 두부도 유명하다: 객가 부패유, 쓰촨 마파두부, 호남 취두부. 후자의 두 가지는 반찬과 간식으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손님 가족 만이 두부를 큰 요리와 메인 요리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심지어 그들의 새 집에 대한 노래에도 두부가 있다. 예를 들어, 이렇게 부르는 노래가 있습니다.

새로 산 맷돌, 둥근 방울,

두유를 전심전력으로 사고,

한밤중에 두부를 갈아서

맞아, 맞아.

첫째, 객가 연원

객가는 중국 한족의 방대한 민족으로, 역사가 유구하여 인원수가 많다. 자료에 따르면 객가는 5500 만 명이며 그중 중국은 약 4500 만 명이다. 말레이시아는 약 654.38+0.25 만, 인도네시아는 약 400 만, 태국은 약 50 만, 베트남과 싱가포르는 약 30 만 명으로 일부 아시아 국가에 살고 있다.

객가의 조상은 중원에서 왔다. 역대 중원 대규모 직접이민이나 이사, 거관, 비하, 장사 등의 이유 때문이다. 그 조상은 다음과 같은 시기에 이주했다.

(a) 진나라와 한 왕조가 중국을 통일하고 중원 이민자들이 남쪽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1, 진시황 25 년 (기원전 222 년), 60 만명이' 남징북구백지의 왕' 추 () 를 멸망시켰고, 여간수를 모은 사람은 기원전 22 1 년 민중군 (분병 남하) 을 설립하여 민광동 장시 국경에서 산으로 들어갔다

2. 진시황은 33 년, 50 만명이 오령, 즉 조타의' 군대를 이끌고 악보를 지키다' 를 지켰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복건, 광동, 장시, 광동, 장시, 광동, 장시, 광동, 장시, 광동, 장시, 광동, 장시, 광동, 장시

3. 진시황 34 년, 조황은 2 리에 성을 쌓고, 강을 사이에 두고 바라보며 무수를 통제하고, 중서산에 만인성을 지었다. 조호는 또 용천에 성을 지었다. 이 건설업자들의 수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같은 기간에 북방 국경의 각 현으로 이주한 인원수는 3 만에서 5 만 사이로 시험할 수 있다.

4. 진시황은 36 년 동안 진 () 이 푸젠 (), 광동 (), 강서 () 에 주둔한 이민이 현지 인구의 3 분의 1 이상을 차지한 것으로 추정된다.

5. 한무제 정원 5 년 (기원전 1 15 년), 대량의 중원 병사들이 남방의 영남에 주둔하여 군현과 군사 거점에 주둔하였다.

6. 한원원원년 (기원전 1 10), 푸젠, 제양 (민곡, 미고모는 각각 민월) 사람들이 모두 이주하여 진중군 이민의 후손만 남겼다. 이것은 그 후 민동 () 과 장시 () 변방의 주민이 주로 중원 이민자라는 것을 보여준다.

(2) 한말 건안부터 동진 영가 시대까지 중원 지역 민중이 피난했고, 일부 민중은 민동 () 장시 () 변두리로 이주했다.

동한 말년에 중원 인민은 교주를 피난하여 한때 고조를 일으켰고, 남천은 주로 해로에서 왔다.

남북조 시대에는 남북이 대치했고, 중원 인민은 다시 한 번 대규모 남천, 인구는 약 96 만 명이다. 그들 대부분은 장강 중류 양안에 정착했고, 일부는 강서 남부, 일부는 닝도, 석성을 거쳐 민동 국경 각 현으로 들어갔다.

영가를 즈음하여 중원 신사가 푸젠으로 유입되었다.

(3) 당나라의 안사의 혼란과 전란 재난으로 인민에게 큰 재난을 가져왔고, 중원지구의 많은 인구가 남쪽으로 도망쳤다.

(4) 만당 황둥지 봉기 시기에 중원 사람들은 복건 광동 강서로 대량으로 도망쳤다. 예를 들어, 종실 맹리는 장안에서 변량으로 이주한 다음 푸젠 닝화의 곡벽향으로 이주했습니다. 구시인 왕욱, 왕초가 황둥지 봉기에 호응하여 5 천 농민 봉기군이 광저우 (), 수주 () 에서 강서 () 로 전진하다. 당말에서 송대까지 푸젠 강서 두 성의 인구가 급증했다.

(5) 남송 말년에 많은 중원인들이 광동 중부와 민동 () 장시 () 변두리로 도피했다.

건언남도를 할 때 일부 관원과 학자들은 항주, 수수, 쑤저우, 상주시, 태호 유역으로 이주했다. 또 다른 부분은 대부분 태황이 홍주 (), 주 (), 건주 () 를 따라 태황이 임안 () 으로 돌아왔다. 이 사제들은 왕태후의 조건에 따라 북쪽으로 돌아갈 수 없어, 일부 사람들이 남웅, 시흥, 사오주로 남도대산령에 들어갔다. 일부는 이전 주에서 정주로 들어갔다. 그들 중 일부는 강서 남부의 일부 현에 갇혔다.

남송 말년에 원군이 대거 남하하여, 강저장 () 과 저장 () 송인 () 이 푸전 () 에서 광둥 () 연해 조산 () 으로 도망쳐 해남도로 도피하였다.

(6) 상술한 전쟁으로 인한 대규모 남천 외에 중원 인민은 가뭄과 장마로 남방으로 도피했고, 일부 관원들은 민동 () 장시 () 변두리에서 비하, 장사, 학업을 하고 있다.

이상의 사료로 볼 때, 객가 선민은 주로 중원 한족에서 왔다. 객가 종족이 형성되는 과정에서, 요단 목각 등 남방 소수민족이 끊임없이 녹아 흡수되어 객가 대열이 커졌다.

둘째: 객가 에티켓, 관습

(a) 전통적인 결혼 관습

중매인은 과거에 젊은 객가 남녀가 열여섯 살 후에 중매인에게 그들의 결혼을 소개하도록 요청할 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남자 부모가 여자 집에 중매를 의뢰하고, 여자 집에 중매인이 먼저 남자 집에 방문하도록 하는 경우도 있다.

저 언니 좀 봐. 이 두 남자와 여자는 중앙매체를 통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쌍방이 모두 흥미가 있다면,' 여동생을 만나라' 는 것에 동의한다.

쌍방은 경첩을 쓰기로 약속한 후 서로 생일을 알리기로 약속했다. 돌아간 후에 점쟁이에게 "팔자" 를 부탁하다. 팔자가 한 박자에 맞으면 서로 부딪치지 않고 경첩 (속명 결혼식 목록) 을 써서 향안에 놓는다. 3 일 이내에 불길한 징조가 없다면 혼사는 정해진다. (팔자가 맞지 않으면 남자는 경철을 여자 집에 돌려준다.)

편홍표는' 개홍혼첩' 이라고도 불리며, 또는 채색식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남자 부모, 일족 친척, 중매인이 함께 여자 집에 가서, 남자 측이 여자 집의 채례를 뽑아야 한다. 어떤 빨간 목록에는 모자, 은꽃, 옷, 신발, 양말 등 남편에게 주는 선물도 포함되어야 한다. 적장을 여는 과정에서 쌍방은 흥정을 하고, 결국 협상을 통해 결론을 내릴 것이다. 레드리스트가 열리면 남녀가 반지 손수건 등 증표를 교환한다. 결국 남자는 여자 집에 와서 점심을 먹고 돌아갔다.

약혼 (WHO) 는' 대혼' 이라고도 불리는데, 다시 한 번 정식으로 혼인을 확인하는 것이다. 청남과 부모는 여자 집에 가서 돼지 머리, 생선, 고기 등을 보내려고 한다. , 그리고 여자의 부모, 형제자매, 삼촌 할아버지 할머니가 모두 나타나야 한다. 점심 식사 후, 여학생은 나와서 남자 학부모 부모, 양가 부모는 시부모와 어머니라고 부른다.

가정부는 여자가 남자 집에 가서 가정을 보는 것이고, 어떤 것은' 큰 넥타이' 앞에 있고, 어떤 것은' 큰 넥타이' 뒤에 있다. 여자와 그들의 부모를 제외하고, 여자의 고모와 언니는 모두 갈 것이다. 크고 작은 십여 명은 선물을 가지고 있지 않다. 조금이라도 가지고 와도 남자는 감히 받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결혼 날짜를 정하면 남자는 점쟁이에게 집에 가는 날짜, 신부가 외출한 날짜와 시간, 귀가하는 시간을 선택할 것을 요청해야 한다. 또 여자가 빨간 치마와 남자가 침대를 깔는 날짜도 동시에 선택해야 한다.

신부가 음식을 배달하고 혼수를 가져온 지 하루 이틀 후, 남자 집은 일족에게 초빙과 홍표에 규정된 생선, 고기, 새, 면 등을 여자 집에 보내달라고 하고, 돌아올 때 초빙과 가구를 남자 집으로 돌려보내야 한다.

영친도 신부를 데리러 오거나 문을 지나가라고 한다. 결혼식 전날, 남자 집은 여자 집에 가서 친척을 데리러 갈 것이다. 드러머 밴드, 폭죽, 가마, 향로 (여자 사당, 절, 사회복지사 분향), 짐꾼 한 명, 한 명은 닭 (한 남자와 한 어머니), 다른 한 마리는 술과 송명, 여자는 신부가 입는 옷과 한 명을 데리고 갈 것이다

친정인이 도착한 후 먼저 간식을 먹고 친정인들이 사당에 데리고 가서 향을 피우고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정오나 저녁에 여자 집은 연회를 열어 대접한다.

신부는 보통 한밤중이나 자정에 떠난다. 그녀가 갈수록 밝아지는 것은 그녀가 광명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만약 그녀가 밤에 외출한다면 관을 옮기는 것과 같은 재수 없는 일을 당하지 않을 것이다. 결혼식 대열 앞에는 등롱, 뒤에는 드러머, 가운데는 가마, 뒤에는 결혼식을 받는 사람이 있다.

신부는 남자 집에 도착했고, 정해진 진입 시간이 되지 않았다면 대문이나 옆 집 등에 있어야 했다. 소개는 보통 아침 78 시나 89 시이고, 어떤 것은 정오까지 기다려야 한다. 입장할 때 신부는 가마의 문을 걷어차고, 남자의 들러리는 신부를 가마에서 데리고 나와 대문 앞에서' 불바다를 건너고', 신부는 대문에 들어가기 전에 전나무 나뭇가지로 불바다를 건넌다.

신부는 드럼 소리에 따라 로비에 들어서면서 예배를 드리기 시작했다. 당내에 향안을 장식하고, 동쪽에는 부모 어른이 있고, 서쪽에는 외척이 있고, 북쪽에는 친척이 있고, 남쪽에는 후배가 있다. 신부를 만나기 전에 남편은 신랑에게 붉은색을 달고 5 피트 붉은 천을 덮을 것이다.

나는 큰 소리로 읽었다. "나는 손에 5 피트 빨간색을 들고 신랑만 치고 신랑은 아들을 낳고 아들은 장원이 되었다." 교회를 참배할 때 신랑은 왼쪽에 서 있고 신부는 오른쪽에 서 있었다. 이생은 "일배 천지, 이배 조상, 삼배 고당, 네 부부가 서로 손님처럼 공경한다" 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친척들이 만나서 신부에게 빨간 봉투를 주었다. 의식이 끝난 후 들러리는 붉은 장미로 신부를 새집으로 데려왔고, 신랑 신부는 폭죽으로 희당을 집 입구에서 로비로 뿌렸다. 그런 다음 신부와 신랑이 건배합니다. 들러리는 쟁반으로 닭 한 마리를 들고 술을 마시면서 "둥글고 진주가 연결되어 있다", "관음 조생귀자" 라고 말했다. 부부가 화목하고 백년해로하다. (이런 예의는 메이저우에서는 흔하지 않고 현대 결혼식 모델로 대체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점심에 술자리를 차리고, 희주를 먹고, 대포로 손님을 초대하여 30 분에 한 번, 앉기 시작할 때 술자리를 세 번 울리게 한다. 그런 다음 예식생이 테이블에 등록하고 두 사람이 테이블에 올랐다. 항렬과 친소함에 따라 먼저 자리에 앉고, 다른 사람들은 마음대로 앉는다. 남녀 게스트는 따로 자리에 앉고 신랑 신부는 건배를 해야 한다.

시끄러운 방은 로비에서 시끄럽고, 시끄러운 방은 새집에 있고, 시끄러운 방은 로비에서 먼저 새집에 있다. 시끄러운 기간에는 몇 분마다 폭죽을 터뜨려 자정까지 터뜨린다.

뒷문은' 십자회전문' 이라고도 불린다. 일반적으로 결혼 후 3 일이나 5 일째 되는 날, 여자는 신부의 자매를 다른 여자들과 함께 신랑신부를 손님으로 초대하고, 중매인과 신랑신부의 자매도 함께 간다. ***7- 14 명이 점심을 먹고 그날 돌아온다.

보름달 결혼식을 보낸 지 한 달 후, 친정인들이 보름달을 보내며 닭, 채소, 씨, 씨, 콩 등을 선물한다. 오곡이 풍성하고 재물운이 성공적이라는 것을 나타낸다.

(2) 전통 명절 관습

1. 출생예절

그것은 한 사람의 출생에 대한 축하와 축복을 상징하며, 생활의 시작 예의이다.

기혼 딸이 임신을 하고 출산을 앞두고 있을 때, 보통 아기가 태어나기 1, 2, 10 일 전이다. 친정들은 닭, 계란, 얼굴, 국수를 데리고 딸의 집에 와서' 출산' 을 한다. 이는 그녀가 핑안 태어나기를 바란다는 뜻이다. 어머니가 떠나시자 형수님은 태어나서 정오에 연회를 베풀었다.

아기가 태어난 후 사위는 닭, 계란, 막걸리 (몇 십 근) 를 데리고 악가에 가서 기쁜 소식을 전하고, 외할머니 댁은 손님을 청하고, 친지들은 모두 참석하여 축하를 표시해야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는 병아리와 붉은 계란을 돌려주실 것이다.

삼조 자제를 하는 것은 삼조 자제를 하는 것이다. 먼저 아이를 목욕시키고 조산사를 청해서 밥을 먹는다. 할머니는 수탉, 계란, 국수, 찹쌀가루 등을 보내신다. 삼조주를 만들어서 할머니와 시부모님을 초대하다. 어떤 곳에서는 친척과 친구들에게 붉은 계란을 보내고, 친척과 친구들은 보름달 전에 닭, 계란, 면 등을 돌려보낸다.

보름달 아기가 태어난 지 한 달이 되면' 보름달' 이 된다. 할머니는 아기에게 수탉 한 마리 (많은 곳에서 큰 거세닭 한 마리) 와 계란, 옷, 이불, 모자, 칼라, 트렌치코트, 치마, 은팔찌, 잇몸을 선물한다. 삼촌 이모 등 여성 친척들은 보통 암탉, 계란, 옷, 천 등을 배달한다.

백일 100 일의 탄생을 축하하다. 이날 여자 집 할아버지와 삼촌은 수탉과 함께 축하할 것이고, 다른 친척들은 보통 아기에게 빨간 봉투를 보낸다.

한 살짜리 아이가 한 살 태어나면' 주' 가 되어 아이의' 주' 를 축하해야 한다. 첫 번째 생일은 보름달보다 더 성대해서 축하하는 손님이 더 많다.

2. 성인 예절

객가의 성인식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눌 수 있다. 남자의 성인식은' 관례' 라고 하고, 여자의 성인식은' 의식' 이라고 부른다. 지금 이런 예의는 없는 것 같아요. 적어도 저한테는 ... ) 을 참조하십시오

3. 생일 예절

생일을 보내는 객가는 각지의 풍습과 마찬가지로 매년 작은 생일을 보내고, 10 년마다 큰 생일을 보내지만, 큰 생일은 더 흔하다. 10 세부터 생일이라고 부를 수 있는데, 네가 40, 50 대, 60 대까지 계속될 수 있다. 생일에 국수와 데친 계란을 먹어야 한다. 100 년을 살 수 있다는 뜻이다. (이 풍습도 간소화되었다. 생일: 60 세 이상)

생일날 시집간 딸은 큰 수탉 한 마리와 수의와 생일모자, 생일케이크, 생일신발, 생일양말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전부 선물한다. 아버지는 그의 생일을 축하할 것이고, 동시에 그는 어머니에게 완전한 세트를 보낼 것이다. 또한 그는 생일축, 행복포, 생일초, 수탉, 생일복숭아, 생일면, 생일케이크, 생일주, 생일고기를 선물한다. 다른 사람들이 그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다. 보통 친척과 친구들이 생일 축하, 생일 대련이나 선물을 보낸다.

많은 곳에서 70 세 이상, 자손이 많고 집안 형편이 좋은 노인들을 위한 생일의식을 거행한다.

객가의 생일, 생일은 모두 서클 사람들이 직접 보낸 선물, 집 축하, 선례 후 초대입니다. 시부모와 친한 친구 외에 초청을 보내고 초대하지 않는다.

4. 집을 짓고 새 집을 옮겨요

객가는 새 집을 짓고 새 집을 옮기는 것을 중대한 경축 행사 중 하나로 성대하게 경축해야 한다.

집을 지을 때, 전옥 선생님께 집의 위치와 문의 방향을 결정하라고 요청합니다. 기둥이 들보에 있을 때는 등롱으로 장식하고 붉은 대련을 붙여야 한다. 새집이 완공된 후 입주 전날 밤에는' 악을 쫓는다',' 악을 없애라' 를 해야 한다.

새집으로 이사할 때는 등롱 (또는 기름등), 화롱, 저울 등을 가져와야 한다. 집에 들어오려면 닭 한 움큼을 가지고 새집에 쪄서 신인이 번창하고 기쁨이 넘친다는 것을 보여줘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집들이는' 집주' 를 열고 친지들, 건축자, 조공을 대접해야 한다. 음식에는 부추, 두부, 돼지장, 돼지피, 떡이 들어 있어야 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리고 재운이 높다는 뜻입니다.

(c) 객가 양조 관습

객가가 후대를 잘하다. 친척이나 친구가 올 때마다 집에서 빚은 막걸리로 한턱 내는 것을 좋아하는데,' 물주' 라고도 한다. 만약 제 1 단에서 추출한 술이라면,' 구어머니' 라고 부른다. 이런' 술녀' 는 맛있다. 도수는 높지 않지만 뒷심이 커서 쉽게 취한다. 그들이 술을 마실 때, 그들은 예의에 매우 신경을 쓴다.

객가는 팔선상을 즐겨 사용하는데, 흔히' 팔선상' 이라고 불리는데, 여덟 명이 함께 앉을 수 있는 나무상이다. 자리에 앉을 때, 그들은 좌석 배치를 매우 중시하며, 일반적으로 친지들의 존비 순서에 따라 자리에 앉는다. 연회장의 크기는 이렇게 마련된 것이다. 예를 들어 정청에는 탁자가 하나밖에 없다. 이때 대문을 향하는 왼쪽이 1 위, 오른쪽이 2 위다. 그런 다음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머리말을 삽입하여 본전의 오른쪽을 향해 가장 작다. 두 개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왼쪽 테이블이 크고 오른쪽 테이블이 작으며 좌석이 엇갈립니다. 테이블 세 개를 배정하면' 일등석' 이라고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족장은 존경을 받는다. 5 개의 테이블을 배치하면 일반적으로 "매화석" 으로 배정됩니다.

술자리 사이에 처음으로 술을 붓고 (체주라고도 함), 먼저 항렬순으로 술을 따르고, 자신에게 술을 따라준다. 술을 따라준 후 술주전자 입구를 손님에게 향하지 말고 자신을 향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예의가 없다. 토스트할 때 토스터는 일어서야 하고 왼손은 가슴 (존중과 성실함), 오른손은 잔을 들어 상서로운 말을 몇 마디 하고, 먼저 한 모금을 마셔서 존중을 표시해야 한다. 만약 누군가가 늦으면 벌금 1-3 음료, 여자 반 잔. 중도에 떠나면 1-3 잔을 마셔야 갈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실 때 객가는 각종 연회 행사의 즐거움과 흥분을 높이기 위해 주먹 맞추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저속하고 우아하며 간단하거나 복잡하다. 권투를 추측할 때도 몇 가지 규칙이 있다. 예를 들어, 3 시에는 엄지손가락 중지지손가락을 할 수 없습니다. 잠시 동안 엄지손가락은 옆으로 젖혀야지, 올라가지 마라. 2 회 칠 때 엄지와 검지를 사용하면 옆으로 쳐야 한다. 경박 포탄 총처럼 검지로 상대방을 가리켜 예의를 나타내서는 안 된다.

객가의 음주령은 매우 학문적이다. 주먹 수는 0 부터 10 까지 추측하는데, 쌍방이 만든 손가락의 총수를 맞히면 승자가 된다. 양측이 동시에 맞히거나 맞히면,' 4 자' 라는 이름도 사용한다. 예를 들어' 1' 을 맞추면' 1 품 판촉' 이라고 불린다. "둘" 을 추측할 때 "두 집 화해" 라고 부른다. "3" 을 추측 할 때 "삼성 하이 사진" 이라고합니다. "4" 를 맞춰보면 "사계절 부자" 라고 불립니다. "5" 를 맞히면 "5 자 시험 중" 이라고 합니다. "6" 이 "6, 6, 6, 6" 이라고 부를 때를 맞춰보세요. "일곱" 을 추측할 때 "칠교도" 라고 합니다. "8" 을 맞춰보면 "팔선생일" 이라고 불립니다. "9" 를 맞춰보면 "9 길이" 라고 불립니다. "10" 을 추측할 때 "완벽함"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상서로운 말이다.

술을 마시고 주먹을 추측할 때는 보통 술 세 잔을 한 조로 삼는다. 진 사람이 술을 마시면 술 세 잔이 뱃속에 들어가면 관문을 통과한다. 여휘가 아직 끝나지 않았다면, 한 그룹이나 몇 개 더 할 수 있다. 사람을 대권대주로 청해야 한다면, 상대방과 협의하여 상대방의 동의를 구해야 한다. 주먹싸움을 추측하는 것 외에 술싸움의 손가락 번호도 있다. 관례는 한 사람을 만찬 책임자로 지명하는 것이다. 여러분이 주신 손가락의 총수에 따라, 숫자를 세는 사람은 누구나 한 잔 마시겠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사람이 여섯 손가락을 뻗으면 술을 마시는 사람이 여섯 번째다. 게다가' 숟가락 돌리기' 쟁주가 있다. 테이블에 숟가락을 놓고 한 사람이 숟가락을 돌린다. 숟가락이 회전을 멈추면 숟가락의 손잡이가 누구를 가리키면 술을 마신다. "단식과 복식 추측" 을 제외하고 손바닥에 동전 한두 개를 넣어 다른 사람이 단식과 복식을 추측하게 하고, 진 사람은 술을 마신다.

객가의 술표는 다양하다. 교양 있는 사람들은' 단어표' (지방특산품 목록, 농속담 목록 등 포함) 를 좋아한다. ),' 시령',' 장군령' (대부분 독창적이고 재미와 관련해 웃음을 자아낸다. ), 추측 포함. 객가는 술에 취해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될 때까지 술규칙과 같은 대중이 즐겨 보는 오락게임으로 정신을 키우고 외로움과 졸음을 해소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위의 자료는 인터넷을 참조한다)

위의 풍습과 예의는 모두 전통 예의이며, 지금은 일부 예의는 이미 단순화되거나 중단되었다는 점을 언급할 만하다.

(4) 객가의 후대와 예의

객가는 후대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점잖고 예의 바르다. 좁은 길에서 만나면, 그들은 자발적으로 길을 양보할 것이다. 젊은이는 노인에게 길을 양보하고, 남자는 여자에게 길을 양보하고, 어른은 아이에게 길을 양보하고, 두 손이 텅 빈 사람은 소지자에게 길을 양보하고, 가벼운 짐을 짊어진 사람은 소지자에게 길을 양보하고, 무거운 짐을 짊어진 사람은 소지자에게 길을 양보한다. 상호 예의는 객가의 미덕이다.

사람들은 만날 때 서로 안부를 묻고 서로 안부를 묻는다. 낯선 사람이라도 친척으로 상대를 부른다. 예를 들어, 비슷한 나이의 사람을 만나면 남성은' 노박' ('전화' 는 방언, 형제), 여성은' 아주머니',' 큰언니' 라고 부른다. 상대방이 자신보다 크면, 일반적으로 남자를' 아저씨' 라고 하고, 여자는' 아줌마' 라고 부른다. 상대방이 자신보다 작다면' 오빠',' 언니' 라고 부른다. 가게를 여는 장사꾼에게 남자는' 사장' 이라고 부르고, 여자는' 마담' 이나' 마담' 이라고 부른다. 일반적으로 장인에게는' 스승' 이라고 하고, 의사에게는' 의사' 라고 부른다. 부모와 비슷한 아이를' 아저씨',' 아저씨',' 아줌마' 라고 하고, 할아버지 할머니와 비슷한 아이를' 할아버지',' 할머니' 라고 부른다.

객가는 인간관계 예절을 매우 중시한다. "네가 집에 오면, 너는 손님이 된다." 즉, 너의 집이 집에 오면, 너는 손님이 된다. 친척과 친구들 사이에는 명절이 있을 때마다 서로 축하하러 온다. 객가는 줄곧 후대를 잘하며 예의를 중시한다. 모든 연회나 가벼운 식사에는 일정한 예절이 있다. 예를 들면 항렬별 좌석, 남녀별 좌석이 있다. 석간 손님들은 각각 1 숙 (증조할머니 집), 2 숙 (외할머니 집), 3 숙 (친정) 으로 백성들이' 3 대 친족' 이라고 부른다. 도시의 남자들은 잔치를 하는데, 수석은 숙부이고, 그다음은 숙부, 그다음은 숙부이다. 만약 수석이 연회에 참석하지 않는다면, 만약 그가 어떤 이유나 주인에 대한 편견 때문에 연회에 참석하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주인은 연회를 열기 전에 자리를 비우고 비워야 한다. "3 대 친족" 을 주빈으로 제외하고는 시부모가 2 위를 차지하고, 친척, 친척이 항렬, 나이에 따라 자리에 앉는다. 친구는 어느 곳에나 앉을 수 있다. 윗층에 있는 손님이라면 수석은 장인과 지리선생이고, 그 다음은 위에서 언급한' 3 대 친족' 이다. 좌석은 연회 주인이 배정한 것이다. 지각한 사람은 술 마시는 것에 대해 사과해야 한다. 중도에 떠나면 주인에게 이유를 설명하고 짝꿍에게 사과해야 한다. 연회가 반쯤 진행되자 주인이 와서 손님에게 술을 권하고, 손님은 일어서서 예의를 갖춰야 한다.

일반적으로 모든 손님이 오면 주인은 정중하게 그를 맞이하고 손님을 집에 초대하여 앉아서 암차로 대접한다. 도시든 시골 손님이든 방 안에는 작은 화장실과 나무 대야가 있다. 손님이 도착하면 여주인은 예의 바르게 끓인 물 한 솥을 끓여 통에 넣고 화장실로 가져간다. 동시에, 그녀는 냉수 한 통을 들고 들어와서 목욕하는 사람이 거꾸로 씻게 하여 수온이 너무 덥지도 춥지도 않게 할 것이다. 손님에게 목욕을 시켜 여행의 피로에서 벗어나게 하다. 한 집, 이웃 접대' 는 산촌 객가의 풍습이다. 누구의 손님이든 이웃은 보통 찹쌀술 한 주전자를 데우고 이웃집으로 가져가서 책상을 차리고 직접 손님에게 술 한 그릇을 붓고, 손님에게 자기가 빚은 음식을 맛보도록 초청한다. 이웃 간에 다툼이 있었다고 해도, 그들은 낡은 원망에도 불구하고 주전자와 접시를 들고 이웃집에 갔다. 이렇게 이웃끼리 화해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설날에는 친척과 친구들이 서로 세배를 합니다. 그들은 세배를 할 때 왕왕 빨간 봉투를 싸서 얼음사탕, 흑설탕 같은 음식을 선물한다. 주인은 반드시 각종 베이컨으로 손님들을 쉬지 않고 마시게 할 것이다. 친지와 술을 마실 때 주인은 손님의 그릇에 닭이나 오리 한 조각 (닭이나 오리마다 보통 9 에서 1 1 조각으로 잘라 있음) 을 넣고 두 조각을 더 넣는다. 손님이 집에 돌아오면 주인은 빨간 봉투 (돈 추가) 와 선물을 돌려주어 존중을 표시한다. 손님이 떠날 때 주인은 손님을 먼저 가게 해야 한다. 손님이 늙고 몸이 약하면 주인은 외출할 때 조심스럽게 그를 도와주거나 후배들에게 집으로 데려다 달라고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e): 오래된 전통 풍습.

설에는' 백절년' 을 비롯한 객가와 성 전체의 대부분 지역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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