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성현서사, 총칭' 문장' 1 로, 따져보지 않고 2? 남편의 수성이 허술하여 매듭 3 으로 전락했고, 나무는 실실하고 꽃받침진 4: 문부질도 5 였다. 호랑이 표범 텍스트 6, 개 양 7 과 후아; 코뿔소는 가죽 8 이 있고 색단 페인트 9: 품질 대문도 10 이다. 만약 요약 영성 11, 찜질기 코끼리 12, 펀칭새 트랙 중 13, 직사어망 위 14, 그것은 푸병 15, 진채명 남자 16 이다. 그러므로 입문의 길 17 은 이치가 세 가지이다: 일설형문, 오색도 18 이다. 둘째, 성문, 오음도 19; 셋째는 정문이고, 오성은 20 이다. 오색이 뒤섞여 도마 21 이 되고, 오음이 비교하면' 사오',' 하' 22 가 되고, 오정이 사장 23 이 되고, 신리의 수도 24 가 된다. "효경" 상전 25, "언문" 26 을 잃다. 그러므로 군자는 속담에 27 이라고 하는데, 품질도 28 이라고 할 수 없다. 라오어 츠 질병 의사 29, 그래서 "미국 단어 믿지 않는다" 30; 오천 절묘한 31, 비 포기 미국 남자. 장주운 32' 변론조각 만물' 33 은 조류 장식도 34 라고 한다. 한비운 35' 염채변론설' 36, 아름다움도 37 이라고 한다. 연 에 아름다운 말, 조류 장식 토론 조각, 문구 의 변화, 스리랑카 극 에 실시한다. 연구 맛 \ "리 \", \ "올드 \" 38, 문질이 성품 39 에 붙어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 "주앙 \", \ "한 \" 을 자세히 살펴보니, 화실이 음탕한 40 을 넘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선정이 경위의 흐름 41 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사정정의 길 42 에 굴레를 눌러도 문채에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카디프 리드 다이 그래서 장식 43, 그리고 희망 키안 은 shuzi 44 에서 태어났다; 문채는 그래서 장식을 하고, 변론은 이성 45 에 있다. 따라서, 상황 46, 텍스트 의 경전; 사직자, 이치의 위사 47. 이 입문의 본원도 48 이다.
[번역]
고대 성현들의 저서는 모두' 문장'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모두 문채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 허유한 물은 파문을 일으킬 수 있고, 단단한 나무는 꽃을 피울 수 있다. 문채는 반드시 특정 실물에 부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범표범 털에 무늬가 없으면 견양의 가죽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알 수 없다. 코뿔소의 가죽은 유용하지만, 단 페인트를 칠해야 보기 좋다. 물체의 본질도 아름다운 외형에 의존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코뿔소) 작가의 사상 감정을 서술하고, 사물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글에 신경을 쓰고, 그 다음, 사문으로 조직하여 종이에 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때문에 찬란하게 빛날 수 있었던 것은 문채가 무성한 까닭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신감명언) 따라서 문학과 예술 창작의 길은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표형의 창작이며, 다양한 색깔로 만들어졌다. 두 번째는 표성의 창작으로, 여러 가지 다른 소리에 의지하여 만든 것이다. 세 번째는 표정의 창작으로, 여러 가지 다른 성품에 의지하여 이루어진 것이다. 각종 색깔이 서로 엇갈리면 밝은 무늬를 구성한다. 각종 목소리가 서로 조화되어 아름다운 악장을 구성한다. 각종 성품을 표현하면 아름다운 작품을 구성한다. 이것은 자연의 이치로 결정된 것이다. 예를 들어' 효경' 은 후세 사람들에게' 부모를 애도하면 어떤 문채도 필요하지 않다' 고 가르친다. 이로부터 사람들이 평소에 말하는 것은 문채하지 않는 것이 아님을 알 수 있다. 또 노인이 위선에 반대하기 때문에, "화려한 언어는 왕왕 믿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러나 그가 직접 쓴' 도덕경' 은 오천언이지만, 매우 아름답다. 그가 화려한 문채에 대해 일체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장자도 "모든 것을 교묘한 말로 묘사하라" 고 말한 적이 있는데, 이것은 말솜씨의 수식이다. 한비는 또' 교묘한 의론이 얼마나 화려한가' 라고 말했는데, 이는 문채가 너무 많다는 뜻이다. 문채가 너무 많은 의론이 교묘하게 묘사되어 문장 변화가 극에 달했다. 효경',' 노자' 등의 책을 체득하면 문장 형식이 작가의 감정에 붙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장자',' 한비자자' 등의 책을 자세히 보면 작품의 화려함이 지나치게 음탕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청류와 탁류 사이에서 적절한 선택을 할 수 있다면, 사악한 길과 바른 길 앞에서 침착하게 고려할 수 있다면 문학 창작에서 문채를 적절히 통제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붉은 가루와 청대는 사람의 외형만 장식할 수 있지만, 연미한 정태는 사람의 고유한 아름다운 자태에서만 생겨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문채도 언어를 손질할 수 있을 뿐, 문장 의 교묘한 화려함은 모두 그 사상 내용을 기초로 한다. 따라서 사상 내용은 문사의 경선과 같고, 문사는 내용의 위선과 같다. 먼저 경도선을 확정한 후에야 위선을 짜낼 수 있다. 따라서 문장 쓰기도 먼저 내용을 확정해야 원활한 문사를 만들 수 있다. 이것이 문학 창작의 근본 원칙이다.
[주석]
1 문장: "논어 공야장": "자공이 말했다:' 스승의 문장, 들을 수 있다.' "그는 연의 참고:" 장, 명나라; 문, 채색. 질적으로 보면 눈과 귀가 따를 수 있다. "
2 채집: 문채. 이 편은 주로 예술 형식을 가리키는 데 쓰인다.
3 성: 특성, 특징. 전일 (L): 물의 잔물결.
4 꽃받침 (배고픈): 꽃 아래 녹색 조각.
5 문: 바로 채집. 질: 바로 정. 이 문장은 내용과 형식의 관계의 한 측면을 설명한다.
6 문: 이것은 범표범 털의 무늬를 가리킨다.
7 개 양: "논어 안연": "문유질도, 질유문도; 범표범의 귀뚜라미, 유견양의 귀뚜라미. " 후아: 털이 간 가죽.
8 코뿔소 (xīsì): 모두 소 같은 야수 (코뿔소는 수컷이고, 은 암컷이다), 가죽은 질기고 갑옷을 만들 수 있다.
9 자: 덕분입니다.
10 품질 문서: 내용과 형식의 관계의 또 다른 측면을 설명합니다.
11 종합: 짜여져 있습니다. 여기서 조직한다는 뜻입니다. 성령: 사람의 사상 감정을 가리킨다.
12 쓰기: 설명. 찜질하고 펴다.
13 펀칭 (l u 누출) 마음: 세심하게 다듬어주세요. 펀칭: 조각. 새추적: 문자를 가리킨다. 전하는 황제의 창호는 새와 짐승의 발자국에 영감을 받아 글을 만들었다. (참조 허신 "설문해자순서")
14 직사: 직조문어. 어망: 종이를 가리키다. 후한서 채륜전' 은 채륜이 나무껍질, 어망 등으로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15 병: 광채가 선명하다.
16 코드 (r 입력): 번성하다. 이름: "석명 석언": "이름, 명도, 명실도 분명하다."
17 도: 도로, 경로.
18 오색: 청, 노랑, 빨강, 흰색, 검정, 작품의 이미지 묘사를 가리킨다. "해석 푸": "필기 그래픽, 조각 그림 처럼 될 것입니다." " "물색": "무릇" 표 오색, 귀한 것은 그때 볼 수 있고, 청황이 누차 나오면 번잡하고 진진하지 않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19 오음: 궁전, 상업, 뿔, 징징 (zh ), 깃털, 작품의 음운을 가리킨다. "악부" 편 "성악체", "시성, 노래" 의 "소리", "성율" 편의 궁상 성운을 포함한다.
20 5 성: 심장, 간, 비장, 폐, 신장에서 나오는 5 가지 성품을 가리킨다. 진나라는' 한서음의' 를 불태워 "간성이 고요하다", "심성이 조급하다", "성질력", "폐성이 견고하다", "신장성 지혜" 라고 말했다. ("한서 익봉전" 참고 인용) 여기는 작가의 사상 감정을 가리킨다.
21 "(f 4f도끼 도움말): 고대 드레스의 무늬. ★: 반백색 반검은 도끼 모양. 嗩: 반 검은 반 녹색 두 개의 "자신" 글리프.
22 비율: 패치 편집. 샤오 (sh 嗽 o 숟가락): 순시의 음악명. 여름: 우시의 낙명.
23 정:' 성' 으로 삼다.
24 신리: 신묘한 이치. 문심조각용' 전서에서 여러 차례 사용된' 신리' 라는 단어의 의미를 보면, 이른바 신묘한 이치는' 원도' 편에서 말하는' 자연의 길' 이다. 수: 정수.
25 "효경": 공문 후학서 유교' 13 경' 중 하나. 수직: 물려주세요. 전: 법도.
26 "언문": 부모를 애도하는 말은 문채가 없어야 한다는 뜻이다. "효경 사친": "효자의 사친도 울지 않고 (y), 예의도 용납할 수 없고, 말도 하지 않는다."
27 속담에 슬픈 부모가 아니라는 말이 있다.
28 나쁜 생각: 박질이 아닙니다.
29 노자: 성 리, 명귀, 춘추시대의 사상가. "노자" 81 장이 있는데, "도덕경" 이라고도 불린다. 질병: 혐오.
30 미언불신: 이것은' 노자' 의 마지막 장에 나오는 말이며, 어떤 허무맹랑한 문구에 대한 말이다.
31 5,000: 도덕경 * * * 은 5,000 개 이상의 단어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32 장주: 장자, 전국시대의 사상가. 《장자》가 있다.
33 토론: 교묘한 말.
Zhuangzi 천국: "논쟁은 모든 것을 조각하지만, 스스로 (왕위) 말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34 조류: 미사여구.
35 한비: 전국 시대의 사상가. "한비자자" 가 있습니다.
36 채집: "아래" 로 간주합니다. "한비자는 왼쪽 위" 라고 말했다. "남편은 치강의 공을 추구하지 않고, 문려의 소리를 화려하게 변론했지만, 술꾼이었고, 어떤 나쁜 집은 활을 접었다."
37 치 (q ): 무늬가 있는 견직물.
38' 리':' 효' 로' 효경' 을 의미한다. 노자':' 노자' 를 가리킨다.
39 문질
40 화실: 복사 편의이기도 한데, 여기는 중국만 가리킨다. 변태: 과하다.
41 징, 웨이: 징수와 웨이, 청탁하고, 두 물은 산시 고릉현에 합류한다. 여기에서는' 문질이 성품에 붙다' 와' 화실이 너무 음탕하다' 라는 두 가지 창작 경향을 비유한다.
42 굴레 (p é I 일치): 말고삐입니다.
43 납: 납 분말; 다이 (D-I 세대): 고대 여자 아구창 용 청록색 물감.
44 희망: 미목. 키안 (qiàn ya n 빚): 움직이는 미소. "시경 위풍 석인": "교묘하게 웃고, 아름다운 눈으로 바라본다." 숙: 아름다워요.
45 정성: 작품에 표현된 작가의 사상감정을 가리킨다.
46 정: 여기서 작품의 내용을 가리킨다.
47 리: 앞의' 정' 이라는 단어와 의미가 비슷하다.
48 본원: 근본적으로 문학 창작의 근본 원리를 가리킨다.
(2)
과거 시인 시편 1, 사랑을 위해 글을 쓴다. 사인은 2 를 찬양하고, 글을 위해 정을 만든다. 어찌 뻔히 알 수 있겠는가? "바람", "야" 의 흥 3 을 덮고, 지념은 분노를 품고, 애착을 읊으며, 4: 이를 풍자하며 글을 짓는다. 제자의 행 5, 마음이 울적한 도기 6, 군웅 자랑 7, 팔고 다니다 소리 낚시 8: 이것은 글을 위해 정을 만든다. 따라서, 사랑 제안 과 사진 을 위해, 문인 변태 리 와 성가신 남용 9 입니다. 그런 다음 저자, 무분별하게 진실을 채취하고, "바람", "야" 를 멀리 버리고, 스승의 사부에 가깝다. 옛 정서의 제도가 나날이 소홀해지면서, 문서별 편은 더욱 성대하다 11. 따라서 깊은 법사 코로나 12 에 관심이 있지만 팬 용 가오 토양 13; 마음은 몇 가지 서비스 14 를 감싸고, 허술한 사람은 외부 15 를 말한다. 진재버는 16 을 저축하고, 그 반대로 17 을 떠올린다. 카디프 타오 리 는 xiaoxi 18 로 말하지 않고, 실존도 있다. 남자 수란은 향기롭지 않고 19, 그 정이 없다. 초목 에 남편 의 마이크로, 실제 에 대한 사랑; 상황은 거의 문장, 서술은 근본이다: 말과 지반, 문은 어찌 20 을 징발할 수 있는가?
[번역]
이전' 시경' 의 저자가 쓴 시는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쓴 것이다. 후대 사부가가 쓴 작품은 글쓰기를 위해 감정을 날조한 것이다.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시경" 에서 "국풍", "소아아" 와 같은 편의 출현은 작가의 마음이 근심으로 가득 차 있었기 때문에 시를 통해 이런 감정을 표현하여 당시 집권자에게 충고하는 데 쓰였기 때문이다. 이는 바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문장 쓴 것이다. 나중에 사부가들, 원래 마음속으로는 근심과 슬픔이 없었지만, 억지로 과장하여 명예를 낚았다. 이것은 문장 쓰기를 위해 감정을 날조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쓴 문장, 보통 문사가 세련되고 내용이 진실하다. 글을 쓰기 위해 겨우 쓴 문장, 왕왕 지나치게 화려하고 내용이 어수선하다. 하지만 후대의 작가들은 대부분 허화를 좋아하고 진실을 경멸하며 고대의' 시경' 을 버리고 사부로부터 배운다. 그 결과, 감정을 표현하는 작품은 점점 희소해지고, 문채만을 추구하는 작품들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어떤 사람들은 마음속으로는 고위 관리 후록을 깊이 그리워하지만, 산림의 은둔 생활을 칭송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뼈에서 인간의 명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속세 밖의 정취를 가식적으로 표현한다. 진실한 마음도 없고, 문장 역시 상반된 묘사만 있을 뿐이다. 옛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복숭아나무 이나무는 입을 열지 않고 오가는 많은 사람들이 나무 밑에서 길을 나섰다." 그것은 나무에 열매가 있기 때문이다. 고서에는 또 "남자가 심은 난초는 예쁘더라도 향기가 없다" 고 말했다. 그것은 남자가 성실하고 세심한 감정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화초와 나무와 같은 작은 것은 감정에 의지하고 열매에 의지해야 한다. 하물며 사람들이 문장 글을 쓰는 것은 더더욱 서정적 정서를 근본으로 삼아야 한다.
작가가 쓴 것이 자신의 감정과 일치하지 않는다면, 이런 작품은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주석]
1 시인:' 시경' 의 저자이자' 시경' 의 훌륭한 전통을 계승할 수 있는 작가를 가리킨다. 시: 시편.
2 사인: 사부가이자 한부 () 가 수사조류의 특징을 지닌 작가를 가리킨다. 양웅' 법언 내 아들': "시인의 부려는 이칙이고, 사직의 부려는 음탕하다."
3' 바람',' 야':' 시경' 의' 국풍',' 소야' 등 대표 작품을 가리킨다.
4 풍자: 완곡하게 충고하다. 위: 통치자를 가리킨다.
5 철학자: 여기 한 이후의 사부가를 가리킨다.
6 유 타오 (y 22o 흔들림): 근심이 쌓여 있다. 초사 구변':' 우타오와 사군사이, 군문은 9 중.' " 왕 이순신 참고: "분노는 또한 억측을 축적합니다. 클릭합니다 ("문선" 볼륨 32)
7 군웅: 잠시, 마지못해.
8 팔고 다니다 (y 욕옥): 팔아요. 목소리: 명성. 낚시: 사취.
9 남용: 비현실적입니다.
10 본체: 아바타. 제도: 작품.
11 문서별: 단순히 문채만을 추구한다. 별: 쫓다.
12 법사 면류관 (미안 면제): 고위 관직을 가리킨다. 법사: 스크린번 차가 있어요. 면류관: 면류관.
13 가오 (G O 고) 토양: 물가지, 산야가 은거한 곳.
14 마음 얽힌 몇 가지 업무: 지강' 산거원과의 절교서': "기무는 그 마음을 감싸고, 세상 물정을 잘 알고 있다." 몇 가지 업무: 즉 기무는 정사를 가리킨다.
15 명 외: 속세 밖을 가리킨다.
16 재: 주, 여기 저자의 마음을 가리킨다.
17 마일 (piān 편): 질주. "시경 소야, 각궁": "그 반대를 떠올린다." 정주: "재빠르게 반대로."
18 "복숭아는 말하지 않는다" 문장: 이것은 고대 민요이다. "사기 리 장군 열전 짱" 에서 "도리는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스로 길을 찾다." 로 이어졌다. 길: 길.
19 남자 수란: "화이난자 뮤는 훈훈": "남자 수란, 아름다움은 향기롭지 않다." 방향: 꽃의 향기. 이 주장은 당연히 믿을 수 없다. 리우웬은 이 말을 빌려 문학 창작에서 진실한 감정의 중요성을 강조하려는 의도였다.
20 특징: 검증.
(3)
는 연사로 채택되어 명경 1 을 원한다. 남사궤변 2 를 취하면 심리가 더 커진다 3. 쿠이 룬 GUI 미끼 4 를 알고, 안티-그래서 물고기를 잃었다. "언은영화" 5, 거의 이것도 6 이라고 한다. "의류 실크" 7, 악문태장 8 입니다. \ "벤 \" 가난한 흰색 9 처럼, 비싼 거의 반본. 카디프 는 위치 에 모 10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심장 11 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마음을 정하여 소리를 내고, 이치를 바로잡고, 그 후에 조류 12 를 닦는다. 문불멸질 13, 박불익사 14; 주란 15, 간색화면이 붉은 보라색 16: 그 장 17, 빈빈빈군자 18 을 조각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번역]
따라서 문장 작성 시 미사여구를 사용하는 것은 사리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문채가 평범하고 이상하다면, 작품의 사상 내용은 필연적으로 모호하게 될 것이다. 이것은 마치 낚시꾼처럼 에메랄드의 깃털로 낚싯줄을 만들고 시나몬으로 생선을 만들지만 오히려 물고기를 잡을 수 없다. 장자 제물론' 에서' 언사의 의미는 지나치게 번잡한 문채에 가려져 있다' 는 말은 대략 이런 일을 가리킨다. 시경 위풍 석인' 은 "금수 옷을 입고 겉에 블라우스를 더했다" 고 말했다. 너무 눈부시게 꾸미고 싶지 않기 때문이다. 주역' 에서 문식을 다룬' 구아' 는 결국 흰색을 양수로 하여 채색 장식이 여전히 본색을 유지하는 것이 비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창작은 작품의 내용을 배치하고 작가의 심정을 표현할 수 있는 적절한 기초를 마련해야 한다. 작품에 반영된 사상 감정이 확정돼야 음절을 맞추고, 사채로 장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그 형식은 화려하지만, 그 내용을 숨기지 않는다. 어휘채는 풍부하지만 작가의 심정을 묻지는 않는다. 빨강, 청등 정색을 빛나게 하고, 빨강, 보라색 등 잡색을 버려야 한다. 작품을 미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용 형식도 모두 이상적인 작가다.
[주석]
1 경: 왕기학교가' 리' 로 바뀌었다.
리: 작품의 사상적 내용과 앞서 언급한' 사정자의 경전, 사자의 위사' 의' 정',' 이치' 의 동의를 가리킨다.
2 궤변: 이상.
3 심리: 작가의 마음속에 함축된 이치, 표현의 작품의 사상적 내용. 그림자 (y 의미): 감추다.
4 트리론: 에메랄드 새털로 만든 낚싯줄. 계피: 계피, 귀중한 음식 은유. 미끼 (r 귀): 물고기를 유인하는 음식. 태평어람' 권 팔삼사록' 궐자': "루인은 좋은 낚시꾼, 계계를 미끼로, 황금의 갈고리, 은비, 따라서 낚시의 업무는 송곳니 장식이 아니며, 일의 급선무는 변명이 아니다. "
5 언은영광:' 장자 제물론' 의 말이다. 은선: 묻혀요. "장자" 원문은 "숨겨진" 아래에 "유" 라는 글자가 있다.
6 위태롭다 (D&I 세대): 거의, 대략.
7 포대 (Ji Jing Jiong): 겉에 씌운 홑옷입니다. 이 말은' 시경 위풍 석인' 의 말이다.
8 장: 선명함.
9 벤 (b 필수): <역경> 속 구아 이름. 벤: 문분. 가난한 흰색: 결국 흰색입니다. "벤" 구아의 마지막 말은 "백심은 잘못이 없다" 고 말했다. 왕필주: "장식의 끝, 장식의 끝, 반소, 그래서 그 질소는, 문장식을 하지 않고 책임을 지지 않는다."
10 모 (M 군마): 왕이기교가' 모형' 을 만든다는 것은 규범의 의미입니다.
11 지: 기초, 여기서 문장 기초를 말합니다. 이 책' 정세' 편은 "오색의 비단, 각각 본래의 땅으로 수행한다" 고 말한 적이 있다. 마음: 작품의 사상적 내용을 가리킨다.
12 "(CH 식사): 펴서 발표합니다.
13 문: 작품의 문체를 가리킨다. 질: 사상 내용을 가리킨다.
14 보: 어휘가 번성하는 것을 가리킨다. 익사 (n 역): 물에 잠기다. Zhuangzi shanxing 섹스: "알고 있지만, 세상을 정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그런 다음 글로 첨부하고, 보 (bo) 로 이익을 얻는다. 문멸질, 박익사. "
15 정광: 정색이다. 예기 옥조류: "옷 정색, 옷 간색." 스파 스 리드 황씨 구름: "긍정적 인, 녹색, 빨간색, 노란색, 흰색, 검은 색, 다섯 가지 긍정적 인 색상; 부정, 오방간색이라고도 하고, 녹색, 빨강, 벽색, 보라색, 진황 (즉 노랑을 남기는 것) 도 그렇다. " 주: 적색이에요. 파랑: 청록색으로 모두 정색이다. Shuowen: "파란색, 염색 청색. 클릭합니다
16 간색: 정색과 흰색을 섞은 노이즈입니다. 스크린: 버리기. 빨강, 보라색: 모두 잡색이다.
17 장: 문채.
18 빈빈 (b n 빈): 글의 질을 겸비하고 내용과 형식을 적절히 결합하는 것을 말한다. 공자의 논어 용인 (Yong Yong) 도: "품질 shengwen 야생, Wensheng 품질 역사;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
(4)
심술은 모두 모양 2 이고, 영화는 나이 3 이다. 오금좋은 중경 4, 순영도연 5. 번채하고 정이 없으면, 맛은 반드시 싫증이 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번역]
요컨대, 언어는 아름다운 문채가 있어야 오래도록 전해지는 것이 좋다. 문사를 운용하는 방법이 명확하기 때문에 작품 속의 문채가 적당히 풍부해질 수 있다. 그러나 오지에서 생산되는 금수는 변색되기 쉬우며 무궁화는 아름답지만 오래가지 못한다. 문장 쓰기는 이렇게 하면 화려한 문채만 있고 깊은 사상감정이 부족하면 싫증이 날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석]
1 원거리: 오래된 것을 가리킨다. 좌전 양공 25 년: "말의 무문, 멀지 않다."
2 심술: 마음의 길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글을 쓰는 방법을 말합니다. 모양: 현저하고 명확합니다. 예기 악기: "물건을 느끼고 움직여야 하고, 그런 다음 마음이 연의 모양이어야 한다." 구멍 스파 스: "수술, 쉔 도로 도; 모양, 또한 참조; 그 감각물로 움직였으니, 그런 다음 마음이 길에 의해 눈에 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3 위자료 (sh ß n 팬): 풍족하다.
4 중경: 변경.
5 순: 목근 (j \ n 만) 꽃. 영: 꽃. 무궁화는 황혼을 향해 내리고, 꽃이 있으면 실속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