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혜산토인 소개

혜산토인 소개:

< P > 진흙 (혜산토인), 장쑤 성 무석시 전통미술,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중 하나. 혜산토인은 무석혜북에서 생산한 채색 점토 인물로, 명대에 창시되어 청대에 발달하여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혜산토인은 거친 물건과 가는 물건으로 나뉜다. 그 조형은 간결하고 포만하며, 선이 매끄럽고 명쾌하며, 색채가 눈부시게 빛나고, 구상이 교묘하고 섬세하며, 작품은 대부분 어린이 장난감과 장식품이다. 그 중 대표작품은' 손조희문',' 대아복' 등이다.

2006 년 5 월 20 일, 중화인민공화국 * * * 과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유산 번호: ⅶ-47.

연예인은 스타일링 시 탈모 편의를 위해 작품을 둥글게 만들고, 블록 면 균형 전환을 하며, 높은 엠보스 수법으로 작품의 윤곽 변동을 표현했다. 이렇게 하면 가공물 제작에 적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인트의 붓이 원활함을 보장할 수 있다. 혜산토인의 상당 부분은 등부분이 밋밋한 호형으로 어떤 스타일도 없다. 그래서 조형은 간결하고 과장되어 있고, 머리는 짧고, 네모난 얼굴은 크고, 입코는 똑바르며, 두툼한 박질과 안정적이고 튼튼한 예술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혜산토인의 역사적 연원

무석혜산토인의 제작은 명말부터 시작되며,' 고금도서 통합' 에는 명대 말기 혜산인의 진흙 인매매 기록이 있다. 초기의 혜산 진흙인 조형은 대체로 신불, 인물, 각종 동물이 있었다. 전자는 대부분 민간의 우의가 길한 전통 신이며, 주로 모시는 데 쓰인다. 후자는 어린이 장난감으로 일명' 장난기' 라고도 한다. 금형 도장을 사용했기 때문에 색채가 명쾌하고 거칠고 약간 과장되어 있는데, 이런 흙덩이를 조품이라고도 하는데, 그 판매 대상은 주로 도시와 농촌 사이의 어린이와 농민이다.

자명중엽부터 청명에 이르기까지 쿤강극은 무석에서 유행한다. 청대 조기 중기, 휘반, 경반 등은 늘 무석 지역에서 공연한다. 이와 함께 민간' 초대반' 은 농한기에 향토 작은 연극을 자주 공연한다. 향기, 누에홍수, 묘회, 사당이 족보를 갱신하는 동안 각종 공연 행사가 더욱 활발해졌다.

혜산은 도시와 농촌의 결합처에 위치하여 예로부터 사찰과 사당이 많았고, 더 큰 절과 사당에는 모두 신이나 제조 공연을 위한 무대가 있었다. 연극 공연은 진흙 생산에 종사하는 혜산 민간 연예인들에게 관람 기회를 제공했다. 이로써 진흙 장난의 초기 제품에서 높이가 10cm 를 넘지 않는 모 놀리 몰드로 만든' 소극문' 이 등장해 진흙이 점토판에 삽입되어' 소판극' 이라고 불린다.

위 내용은 바이두 백과사전-진흙 (혜산 진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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