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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의 성씨 출처

주성은 현재 중국의 14 번째 대성으로 한족 인구의 1 이상을 소유하고 있다.

1. 주성은 서주에서 시작되어 고대 황제 전욱 고양 씨 이후였다. 고제호

주성

의 현손육은 결국 6 명의 아들, 다섯 번째 아들 이름 안, 대우가 조성을 주었다. 주무왕멸상이 주조를 건립한 후, 봉안의 후예 조조가 (오늘 산둥 성 조성일대) 에 의지하여, 여국을 건립하여 노국에 예속했다. 여국은 또 추국으로 일컬어지며, 현 산둥 페이현, 조성주, 제닝금향 등 현시가 있고, 건도는 추 (오늘 산둥 곡부 동남남시 마을) 에 있으며, 기원전 614 년 (오늘 산둥 성 동남기왕성) 에 수도를 옮겼다. 전국 중엽에 추 () 가 멸망하고, 나라 귀족 () 은 나라 () 를 가문 () 으로 하고, 바로 우 () 씨 () 이고, 후국 군주 ()

2. lt 에 따라 : Lt; 웨이 슈 guanzhi gt; Gt; 기록에 따르면, 선비족 고갈 촛불 혼씨 주코혼 씨, 효문제 때 낙양에 살았고, 그는

가 함께 주성으로 바뀌었다.

3. 기성에서 나온 요디 적자 단주 이후. 씨서와 정사에 따르면 성군제요자 단주의 후예는 여러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방을 씨로, 하나는 비버를 씨로, 하나는 푸를 씨로, 또 다른 하나는 단주의 후손으로, 시조의 이름인' 주' 를 씨로 내세의 주성 중 중요한 것이 되었다.

4.' 원과 성 편찬' 기록에 따르면 순시 주표 (주호) 라는 대신이 있었는데, 그의 후손은 주를 성으로 삼았다. 이로부터 제순 시대에는 이미 주성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민, 광동 등 연해 지역에 거주하는 주씨는 명대부터 대만으로 이주해 동남아와 유럽 일부 국가와 지역을 먼 곳으로 이주해 왔다.

5. 송국의 개국군주 송미자계 (상저우 왕의 서형) 에는 씨인 손주휘가 있었는데, 원래 국명으로 송씨라고 불렸다. 봄과 가을 기간, 왕자 는 노래 를 파괴, 그의 후손 은 유 (이 안후이 성 당산 현) 로 도망, 노래 는 주씨 로 바뀌었다.

중국 성의 뿌리줄기는 넓은 문화처럼 단순한 원천이 아니라 여러 가지 출처와 백류를 모아 대천을 이루는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6. 조성에서 나온 전욱제의 후예다. 전승에 따르면 전욱제에게는 육종이라는 손자가 있고, 여섯 명의 아들이 태어난다고 한다. 그중 다섯 번째 아들은 안 () 이라고 하고, 성은 조 () 로 봉인되어 있다. 주무왕은 상인을 소멸한 후 동생 진탁을 조국에 봉하여 조숙진탁이라고 불렀다. 개봉조안의 씨 조조는 여국에 끼고, 추자가 끼고, 노국추현에 예속되었다고 한다. 봄과 가을 기간, 의부까지 전해져 제환공이 제후를 제패하는 것을 보고, 제나라 () 에서 자작 () 으로 들어가는 나라로, 루루 () 라고도 한다. 전국 시대에 추 () 나라가 초나라 () 에 의해 멸망되었고, 그 공족 자손은 국가 이름 () 을' 추 ()' 로 삼았고, 이후 읍에 가서 주씨 () 라고 불렀다.

7. 북조 때 북위 효문제 남천 낙양 이후 선비족 복성 탁혼씨, 주코혼씨가 한자 단성 주씨로 바뀌었다.

중국 성의 뿌리줄기는 넓은 문화처럼 단순한 원천이 아니라 여러 가지 출처와 백류를 모아 대천을 이루는 모습을 드러내는 경우가 많다.

주성의 원류

주성의 본성. 주성의 전신인' 성' 이라는 글자는 뜻밖에도 큰 거미를 가리킨다.

주성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는' 나라',' 성' 의' 성' 자는 한자의 규범화, 형성화 이후에만 있는' 위' 자 원작' 이다.

"설명문해자" 구름: "땃쥐, 땃쥐도. 붕어, 주성. 거미, 바퀴벌레 또는 벌레. "" 보시다시피, ""단어는 ""단어의 초문 (원시 문자) 일 뿐만 아니라, 오늘의 "거미" 단어의 초문이기도 하다. 그것의 가장 원시적인 글자는 바로 일종의 거미를 나타내는 것이다. 갑골상형문자인' 붕' 에서 볼 수 있듯이, 옹성의' 붕' 은 갑골문의 활탈이 발톱으로 기어가는 거미다.

거미를 숭배하는 추씨족은 원래 옛날부터 산둥 반도에 씨족이 살고 있었다.

그들은 여러 가지 불분명한 이유로 거미를 숭배하며, 전 씨족 성원이 모두 이런 신성한 거미의 후예이며, 그 보호를 받는다. 그래서 그들은 거미를 자신의 씨족의 조상 신으로 제사를 지내며 씨족의 토템과 배지를 만드는 데 사용했고, 본씨족을' 추' 라고 불렀다. 고대의 추씨족은 주로 현 산둥 성 조성시 일대에 집중되어 살았다. 그들은 자신의 거주지 를 추 라고, 그래서 오늘 산둥 조성시 일대에 추성 (오늘 추남 26 리), 추현산 (일명 추산, 추산, 추남 32 리) 등의 지명을 남겼다. 간단히 말해서, 고대인들은 거미를 숭배하기 때문에, 추씨족, 우산, 우수, 우성, 우국의 이름이 생겼고, 후세의 주성 주체도 있었고, 조봉추 이후에도 구추인의 거미 토템을 물려받았기 때문에, 오늘날 대부분의 주성 종족은 거미라고 생각할 수 있다

분포

주성은 오늘 하남, 안후이 간 및 장쑤 지방에서 기원했다. 서한 주질에는 두 아들이 있다: 주우, 주탁. 주우는 동한 후기 당인고의 화에서 죽임을 당했고, 자손은 단양 (현재는 안후이다) 으로 도피할 수 없었다. 주탁의 후예는 임관의 원인으로 주로 현 산시, 하남, 후베이 등 성 내에서 번성하고 있다. 위진 이전에 주성은 이미 북방 하남, 산둥, 안휘 등 주요 지역으로 번식했다. 당말에 주보광이 호남으로 이주했다. 동진 () 은 하남 남양 () 에서 남강 () 으로 이주한 뒤 주희 교포 건양 () 이 있었다. 주희의 손주영은 여릉 (오늘 강서지안) 으로 돌아갔고, 주옥의 5 세 손주장보는 남송 말년에 기안부 안복현 (지금은 강서) 에 난동을 피했다가 광둥 () 흥녕 중향 죽사호 입업으로 옮겨져 주씨 흥녕 죽사파 1 세조 () 가 되었다. Zhu Zhangfu 의 세 아들 Zhu Si 는 원나라에서 Luofu (현재 광시 동흥 자치현 동쪽) 쑤 티안 (Xu Tian) 으로 이주했으며, 그 이후 자손은 번성하여 광시와 광동의 여러 지역에 분포했다. 민, 광동 등 연해 지역에 거주하는 주씨는 명대부터 대만으로 이주해 동남아와 유럽 일부 국가와 지역을 먼 곳으로 이주해 왔다. 주성은 역사상 줄곧 중국 남방의 대성 중의 하나였다.

주성은 대만에서 비교적 영향력 있는 성이다. 청강희년 동안 대만의 농민 봉기 수장 주일귀는 대만에 떨어진 주씨 중 비교적 영향력 있는 사람이었다. 주일귀, 원래 푸젠성 장태인, 별명의 조상. 명망한 후, 그는 대만 타이난현 나한문으로 이주하여, 여름에 뭇사람의 봉기를 거느리고, 반청상복명으로' 대명 중흥 원수' 라고 불렀다. 각지의 농민들이 잇달아 호응하다. 그는 의군을 이끌고, 제라의 적산에서 대승을 거두고, 인원수가 30 만 명으로 발전하여 대만 전체를 점령했다. 그는 중흥왕으로 밀려 연호가 영화된다. 이후 청정부가 바다를 건너면서 작전이 실패하자 그는 포로가 되어 의롭게 되었다. 그 이후로 주일귀는 대만에 불후의 영명을 남겼다. 일찍이 명영력 18 년 (기원 1420 년) 주원장의 후예 주술계가 정경과 함께 무대에 와서 개간하였다. 민수항, 북투, 죽남, 죽북, 펑가위, 항춘 등지에는 모두 주씨 개간의 발자취가 있다. 오늘날 대만의 신주 타이난 키론 등지는 주씨 인씨가 많은 현이다.

각 시조

주흥경: 원배: 채씨, 명충정 황제 원년 무첸 9 월 13 일 오시, 서른세 살 청순치 17 년 경자 7 월 25 유시, 형양 주택가 수산내 묘유향.

< P > 주진: 조상파 원류 제 1 파, 원배: 왕씨, 장례와 부합총 동향. 아이 1: 주현아.

주성

주덕문 원배: 장씨, 심봉공인, 원지정 19 년 기해월 초칠미생, 명선덕 9 년 갑인 9 월 23 시 사망, 수칠십육 세, 부장, 부합총 동향. 아이 1: 주찬.

자료를 보충해야 합니다.

군망

오군: 동한나라 영건 4 년 (바바, 기원 129 년), 동한 왕조는 오군을 분계하여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을 다스리고, 관할 구역에는 건덕 이하의 전당강 양안을 포함한다 수나라 가 첸 을 파괴 한 후, 소주 에 대한 우 상태 를 변경, 우 는 소주 로 시작 했다. 삼국시대 손오보딩 원년 병술 (기원 266 년) 은 또 다른 오군을 설치하여 우정 (오청진, 현 저장저우 오흥구) 에 두었다.

페이군: 페국군, 페이현이라고도 하며 한나라 초기에 설립되었습니다. 서한 () 이 건립된 후, 한고조 () 유방은 고향인 수군 () 을 페이군 () 으로 바꿔 소재한 상현 () 을 다스렸다. 왕망은 우리 부군으로, 동한 () 는 페국 () 으로 바뀌었다. 삼국위이치페이현 (오늘 장쑤 페이현). 서진 () 은 여전히 옛 통치 () 를 하고, 뒤이어 군 () 이 되고, 또 피현 () 으로 옮겼다. 남송 () 이 소현 () 을 다스리다. 북제 때 폐위하다. 이 안후이 화이하 북쪽, 서비강 동쪽, 하남 하읍, 영성, 장쑤 성 피현, 풍현 등 초기 피군의 관할 지역. 동한 때 국가로 바뀌었고, 다시 페이군으로 돌아갔고, 관할 지역이 크게 축소되었고, 군치도 여러 차례 이주했다. 그러나 성씨 군망의의 페군으로서 주로 서한 시대의 페군을 가리킨다.

봉양군: 수나라 시기 치군, 치처 종리 (현재 안후이 봉양).

하남군: 진나라 시대에는 삼천군이라고 불렸다. 서한고종 2 년 (병신, 기원전 205 년) 은 하남군으로 바뀌었고, 위양 (오늘 하남 낙양) 을 다스리고, 그 당시 하남 황하 남부 낙수, 이수하류, 쌍보하, 자루강 상류 지역, 황하 북부 원양현 일대, 관할 22 현, 대략 오늘 하남성 맹진과 맞먹는다 동한 시절 낙양 () 은 하남군의 지위를 높이기 위해 장리 () 가 지사 () 라고 부르지 않고 윤음 () 이라고 불렀다. 수나라 초년에 폐위된 후 다시 예주 하남군으로 돌아갔다. 당나라 시대는 낙주 하남부였으며, 그 관할 지역은 한나라 시대의 하남군보다 훨씬 적었다. 원나라 시절은 하남로, 명 () 청 () 왕조 시대는 모두 하남부 () 였다. 민국 시대는 허난성 () 으로 건설되었다.

단양군: 단양은 윤주, 단양군이라고도 하며, 중국의 매우 오래된 지명으로, 가리키는 곳이 겹이 변동하고 있다. 진나라 시대에는 * * * 단양 () 이라는 세 곳이 있었지만, 일반적으로 예훈군 (오늘 강서남창) 을 가리킨다. 한나라 시대에 군현 제도를 실시한 후, 연이어 단양이라는 이름을 가진 군과 현이 많이 있었다. 단양군은 서한나라 원사냥 2 년 (경신, 기원전 121 년) 에 건립되어 원예훈군에서 개장하여 완릉 (현재 안휘선성) 에 위치하여 하핫 17 현을 관할하며, 현재 안후이성 장강 이남, 장쑤 대모산, 저장성 천목산맥 서쪽, 저장성 신안강 지류 무강계 () 에 해당한다. 삼국 시대 손오국은 건강 (오늘 장쑤 남경) 으로 옮겼고, 이후 관할 구역은 축소되었다. 남북조의 후위 () 에 이르러 허난성 샹성현 () 의 동북에 단양군 () 을 설치하였다. 수나라 가 멸망 한 후, 수양 황제 가 runzhou 를 설정 한 후, Yanling (현재 장쑤 상주시) 의 통치, Danyang 카운티 로 치앙 저우 (오늘 장쑤 난징) 를 폐위했다. 당나라 시대에는 단도 (오늘 장쑤 진강) 로 옮겼다. 북송정화년 (기원 1111 ~ 1118 년) 이 진강부로 올라섰다. 또한 고대 추 () 는 원래 단양 () 에 있었는데, 바로 지금 호북 () 귀화 일대에서 초문왕 () 이 지금까지 호북 지강 () 으로 이주하여 여전히 단양 () 이라고 불렸다. 또한 진 () 시대의 단양현 () 은 단양현 () 이라고도 불리며, 현재 안후이 () 성 당도현 일대에서 당나라 () 시대에 당도현 () 에 합병되었다. 명나라, 청양조, 민국, 지금의 단양은 현급으로 형성된 도시로, 오늘 장쑤 () 성 리양시 옆에 위치하여 창장 () 에 바짝 붙어 장쑤 () 성 진강시 () 에 소속되어 있다.

의양군: 삼국시대 조위국치군, 오늘 호북성 대추양현 동남에 통치한다. 서진 시대에는 의양국으로 바뀌었고, 그 때 관할지는 오늘 허난성 신야현 남부 일대에 있다.

< P > 전당군: 진나라 때부터 돈현을 설치하고, 영은산기슭을 다스리며, 현재 저장성 항주시 및 서부 일대에 관할하고 있다. 남북조 시대의 진조정명 원년 (정비, 서기 587 년) 은 돈 황군으로 바뀌었다. 수나라 개황 9 년 (기유, 기원 589 년) 폐돈 황군은 항주로 정해져 돈당 (현재 저장항주 영은산기슭, 저장성 항주시) 으로 옮겼다.

당나라 시대에는' 황' 을' 흙' 으로 바꿔서 전당으로 삼았다. 민국 시대에는 전당과 인과 현이 항현으로 합병되었다.

태강현: 진나라 시대에 양하현을 설치하였다. 수나라 시대는 태강현으로 바뀌었고, 현재 하남성 태강이 통치하고 있으며, 그 당시 하남성 동부 일대에 관할지가 있었다.

영성현: 동한 시대의 임수현, 진 왕조 때 폐지됐다. 수나라 시대는 또 영성현으로 바뀌었는데, 그 당시 관할지는 오늘 허난성 동부에서 안후이성에 인접해 있었다.

당호 "백록당": 송나라 달리학자 주희는 백록동 서원에서 강의한 바 있어' 백록당' 이라고 불린다.

"거경당": 주희가 강의할 때' 점진적이고 존지' 라는 8 자의 교학 원칙을 주장했다. 차근차근 교수법에서는 먼저 쉬운 후에 어렵고, 얕은 것에서 깊은 것으로 들어간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거경이 뜻을 지킨다는 것은 교사가 가르칠 뿐만 아니라, 사람을 교육하는 것을 의미한다. 언교뿐만 아니라 몸소 가르쳐야 하며, 교사의 말과 행동은 모두 솔선수범하여 학생의 모범이 되어야 하기 때문에' 거경당' 이라고 부른다.

"절문당": 한대 때 회리가 주운을 만들었다. 당시 간신 장우 () 는 군을 속여 백성을 해치고 악행을 많이 저질렀다. 그러나 황제가 그를 믿었기 때문에 아무도 감히 그를 건드리지 못했다. 주운은 상조본으로, 장우를 죽여주세요. 이 순간 황제를 화나게 하고, 즉시 사형 집행인 라주운 () 을 오조문 밖으로 불러 참수했습니다. 주운은 얼굴을 바꾸지 않고 당당하게 황제에게 장우의 죄악 사실을 내세워 간신을 처벌해야 사직의 이치를 지킬 수 있다. 사형 집행 사형 집행 에 그를 끌어 사형 집행자, 주홍 윤 은 두 손으로 금 사원 의 문턱 을 등반, 진실은 여전히 끝이 없다. 사형 집행인이 힘껏 주운을 잡아당겼는데, 주운은 문턱을 놓지 않았다. 결국 전 문턱을 부러뜨리고, 집행자와 주운은 모두 땅에 쓰러졌고, 황제는 주운의 충성과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에 감동되어 정신을 차리고, 주운에게 석방하고 상을 주고, 장우를 대리사에 넘겨 조사했다. 이후 대신이 노동자를 보내 전문턱을 수리하려고 하자 황제는 의미심장하게 말했다. "수리하지 마세요! 그를 남겨두면 나로 하여금 항상 자신을 검토하게 할 수 있고, 모두가 주운처럼 감히 나에게 의견을 제시하도록 격려할 수 있다. "

"한 당": 여요 주씨의 시조, "여요 주씨 종보" 청동치판에 따르면 "

"여요 주씨 족보" 는 "송군 주서, 랑야인 돌창고는 면류관과 같고, 명관인 페리로 인해. " 주서, 랑야인, 옥공 11 세 손일, 자천석, 후진제개운 2 년 (945) 에서 태어나 송신종 천희원년 (1017) 에서 73 세를 일기로 송초 관명주 기록사가 군대에 입대하여 다음 집에 있다. 세 아들, 윤상, 윤디, 윤중을 낳다.

주윤디, 주서차자, 자혜길, 생송용희 원년 (984), 졸인종과 2 년 (1055), 향년 72 세, 관국자감승입니다. 둘째 아들, 팅 리앙, 팅 비 를 낳았다.

주정비, 주윤디 차자, 자미보, 호만사, 송신종 천희년 3 년 (1019) 4 월 22 일 송신종 10 년 (1077) 6 월 10 일 59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관병부 상서 () 는 벼슬길에 돌아가 그윽한 유승을 찾아 여요 쌍기러기 석창 () 의 아름다움, 건축실 교포 아파트 () 를 보고, 세거연 () 은 요시조 () 를 옮기는 것이다.

위의 스펙트럼에 따르면 한나라 때 주씨는 하남 남양현에서 랑야로 이주했는데, 바로 오늘 산둥 제성현 일대였다. 송시, 주서, 닝보에서' 명주 기록' 을 맡고, 현주에 거주하다. 주서의 손주정비, 송희녕 (1068-1077) 배병부 상서 (1068-1077) 는 벼슬을 하고 여요 쌍기러기 향석창촌 () 으로 이주했고, 산봉우리에는 암변 () 이 있다.

주정비가 관페이촌으로 이주한 후, 이후 자손들은 또 일괄적으로 이주했다. 산음현 () 을 옮기고, 우현 () 으로 이사하고, 여요 () 성 내 용천산 () 과 성 동북의 메천향 () 으로 이주하는 곳이 있다. 그중 주정비 5 세 손주정진 (1204-1279) 은 여요당 주씨의 시조로 추앙되었다. 스펙트럼에 따르면: 주씨는 "산인, 여요, 상우의 구분이 있지만, 그 중 한 권은 모두 관페에서 유래한 것이지만, 근본적으로 남양자에게도 있다" 고 말했다.

주정진생은 아들이 세 명 있는데, 장남단 1 세는 관페에 거주하고, 둘째 아들 2 는 여요시 내 용천산 남쪽 기슭으로 이주한다. 나중에 막내아들 단삼도 용천 산서 기슭으로 이사했다. 그중 단두의 자손은 용천산 남기슭에 주씨 종사를 지었다.

야오성으로 이사한 후 주씨 자손이 번식하여 가계가 3 대 7 대 주택 분기로 나뉜다. 그 이후로 여요주씨는 900 여 년 동안 번창하는 역사를 개척했다.

여요주씨 족보: 당지 한 권, 주정벽부터 관페까지, 5 세 주정진 () 까지 당현조 () 로 옮겼다. 삼지계: 주정진은 1 세, 생삼자, 단일, 단둘, 단삼, 2 세. 맏아들 끝 1 세가 왕관을 첫 번째로 쓰고 있다. 둘째 아들 두 번째 Longquan 산 남쪽 기슭, 두 번째 지점으로 이동; 계자단 3 이 용천산의 서쪽 기슭으로 이사해 세 번째다.

7 대 방: 끝 2 부터 주류장의 아들 주종용, 큰 방; 주류장 둘째 아들 주종광 () 은 주경장 () 에 이어 두 방으로 나왔다. Zhu zongqin, 베이징 세 방, 지금 Zhu zhongwen 일 zhuzong 鼐 지점, 세 번째 방, 칭칭 룸이라고도 함; Zhuzong 보조 지점 은 네 방 입니다; Zhu zongjin 지 다섯 방, houxie 홈 도로; Zhu zongxun 지 여섯 방, 이 방 자손 은 번성하지 않습니다; 주종근, 주종조, 주종진, 주종훈은 모두 주류장의 아들이다. 주덕은 아들 주종미안 (Zhu zongmian) 을 일곱 방으로 지원했다. Zhu zongbozhi 는 8 개의 방이다. 주단 () 은 용천 () 의 산기슭 세 개를 뒷방이라고 부른다. 주씨 사당에서 번갈아 가며 1 년 동안 일할 수 있는 * * * 7 가지, 따라서 7 대 방이라고 불린다. 이 7 대 방 중 첫 번째 주단일, 여전히 크라운 페리에 남아 있기 때문에 포함되지 않는다. 주단 세 개는 한 방밖에 안 되고 나머지 여섯 방은 주단 이자계이기 때문에 여요 주씨 족보는 주단 두 개의 계보를 주로 기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주단, 주단, 주단, 주단, 주단, 주단, 주단, 주단)

주씨도' 봉양' 을 당호로 삼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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