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올린 시작 지침
바이올린 시작에 대한 다음 지식과 질문을 독서 참고 자료로 제공하여보다 포괄적 인 이해에 도움이되기를 바랍니다. 바이올린의. 바이올린 입문요령 1부
어떻게 하면 바이올린을 잘 연습할 수 있을까요?
먼저 강조할 점은 바이올린을 연습할 때 집중하고 진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TV를 시청하면서 절대 피아노를 치지 마십시오. (이것을 피아노 연습이 아닌 피아노 연주라고 합니다.) 이런 식으로 피아노를 연습하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부분도 생겨서 변경하기가 어렵습니다.
기본 연습, 개방현 연습 시에는 천천히 연습해야 하며, 활은 일직선으로 움직여야 하고, 안정적이어야 하며, 소리가 균일해야 합니다. 오픈 스트링이 너무 단순하고 연습할 것이 없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오픈 스트링의 기본 기술의 품질은 향후 기술 수준 향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는 마치 걷는 법을 배우긴 했지만 잘 걷지 못하고 다리가 구부러진 채 걷는 것과 같습니다. 그 사람은 자라서 안다리가 될 뿐만 아니라 빨리 달릴 수도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그 사람의 전체적인 몸매도 좋지 않을 것입니다. 개방현 연습은 걷기와 마찬가지로 부드럽고 안정적이며 직선이어야 합니다. 피아노를 잘 치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이자 첫 번째 조건입니다. 스케일 연습도 1음 1활로 천천히 연습하며, 귀를 이용해 음정을 들어보고, 활의 방향이 삐뚤어지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왼손의 모양에 주의하세요.
연습곡 연습은 먼저 천천히 연습하고, 음높이와 리듬, 왼손 모양에 주의하며 활을 사용한다. 연습 후에는 원래 속도로 연습을 재개하세요.
악보를 연습하려면 먼저 악보(음표명, 리듬, 음높이)를 주의 깊게 읽어보세요. 왜 악보를 먼저 읽어야 할까요? 어떤 학생들은 악보에 따라 피아노만 연주하고, 음표 이름은 무시하고 악보의 높이에 따라 운지법을 연습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악은 잘하는데, 음표 이름을 모르겠어요. 그러므로 연주하고 노래하려면 먼저 악보를 읽어야 합니다. 연습의 첫 번째 단계는 곡을 처음부터 끝까지 연주한 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어려운 악절을 한두 개 선택하고, 어려운 악절부터 먼저 천천히 연습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부분의 연습이 끝나면 원래 속도로 연습을 재개한 후 표정 연습(강점, 약점 등)을 추가하세요.
피아노를 연습할 때 가장 많이 부딪히는 장애물은 무엇인가요?
바이올린을 배우는 과정에서 가장 흔한 장애물은 긴장감을 이해하고 연습하는 것입니다. 바이올린을 배우고 싶은 사람.
1. 어깨를 긴장시키고 이완시키는 운동:
학생들에게 매우 긴장된 상태에서 어깨를 위로 으쓱하게 하십시오. 어깨가 긴장되는 한 팔 전체도 긴장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완전히 편안한 상태에서 어깨를 낮추고 자연스럽게 처지게 하여 어깨가 이완되면 팔 전체가 자연스럽게 이완됩니다.
2. 손가락 긴장과 이완 연습:
양손으로 주먹을 쥐면 손가락이 긴장된 상태가 됩니다. 해결 방법: 손을 자연스럽게 벌리면 손가락이 편안해집니다.
소위 장력이란 팔과 손가락 전체에 의식적으로 힘을 가하고 있는지를 보는 것이다. 힘을 가한 후에는 반드시 장력이 발생하게 된다.
소위 이완이란 힘을 가한 후 팔, 조인 후 팔이 이완되는 것을 말합니다.
배구를 하는 어린 아이들처럼 그들의 손은 느슨하고 탄력 있는 능력을 갖고 있어 스스로를 제어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을 배우는 데 필요한 것은 바로 이러한 상대적 이완 상태입니다.
팔이 느슨한지 느슨한지 확인하는 방법:
도움을 줄 친구를 찾아 팔꿈치 관절을 손바닥에 올려 놓고 손바닥에서 당신을 느낄 수 있을 때 팔 전체의 무게를 들어올렸다는 것은 팔이 이미 이완된 상태라는 뜻이다.
반면에 팔의 무게를 느낄 수 없다면 팔이 긴장된 상태라는 뜻이다.
피아노를 배울 때 피해야 할 상황
1. 수업만 듣고 평상시에는 피아노 연습을 하지 않는다
2. 피아노를 배울 때 부모가 무관심하고 미개하다 자녀가 피아노를 배운다(부모는 수업시간에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수업 노트)
3. 바이올린을 배우는 것보다 모든 것이 더 중요하다. 오늘 놀기, 내일 스케이트 타기, 모레 아이 생일 등) 피아노 연습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4. 아이가 피아노 연습을 하기가 너무 힘들다.
5. 피아노를 배울 때 바이올린에 관한 정보(TV 바이올린 연주 프로그램, 바이올린 관련 음향 정보 등)에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참고:
1. 초보자에게 가장 먼저이자 가장 중요한 것은 바이올린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초보자의 경우 바이올린을 시작하기가 어려우므로 가격이 몇백 위안 정도이고 그다지 좋지 않아도 되는 바이올린을 구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좋은 피아노를 구입한 후 가장 어려운 것은 선생님을 찾는 것입니다. 내 경험에 따르면 학생들에게 인내심을 갖고 경험이 풍부한 선생님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처음 몇 번의 수업에서는 선생님께서 자세를 가르쳐 주시고, 선생님의 지시에 따라 자세를 연습해야 하며 절대 방심하지 마세요. 자세의 기본적인 기술이 익히지 않으면 앞으로 피아노를 연주할 때 여러 가지 불편함을 겪게 됩니다.
4. 시작한 후에는 자주 연습하세요. 수업을 듣고 싶다면 매일 최소 30분~1시간씩 연습하세요. 쉬는 날이면 2시간씩 연습할 거예요. 물론 원한다면 더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5. 처음 배울 때에는 E현에 손가락이 닳고 갈라지고, 피아노를 불안정하게 잡고, 잠시 연주하고 나면 피곤해지는 등 약간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천천히 배우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활은 짧은 가운데 활부터 시작해야 한다
" 이때 팔꿈치가 중간 위치에 있기 때문에 활의 가운데 부분이 가장 컨트롤하기 쉽다. -중간 위치라 함은 손이 팔꿈치를 계속 펴거나 구부릴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이때 팔뚝과 윗팔은 90도 각도를 이루며 활은 브릿지와 평행하게 쉽게 달릴 수 있으며 연주자는 쉽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활털이 현에 닿았을 때 사용되는 무게의 느낌을 조절하십시오. 이때 활대 무게의 절반은 현에 있고 절반은 손에 있습니다.
이제 막 배우기 시작한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팔 전체를 사용해 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매우 자연스러운 움직임이며 우리의 모든 절 동작의 기초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이 동작은 짧은 시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으며 활의 길이가 너무 빠르지 않아야 합니다. 활 움직임이 1cm를 초과하면 팔뚝의 확장과 굴곡이 위쪽 팔의 스윙 움직임과 결합되어야 하지만, 활 움직임이 아무리 짧거나 길더라도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위쪽 팔에서 시작됩니다. 팔뚝의 확장 및 굴곡과 결합하여 활털은 아래쪽 활을 연주할 때 지판쪽으로 미끄러지고 위쪽 활을 연주할 때 활 모양이 더 길어집니다. 그래서 모든 활 동작은 팔뚝과 팔뚝의 움직임이 잘 결합되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에게 절을 가르칠 때에는 활의 균형점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어깨 관절부터 활을 그리는 데는 약 1cm의 길이가 필요합니다. 팔뚝의 확장과 굴곡을 추가하면서 점차적으로 드로를 늘리십시오. 그러나 위쪽 팔의 스윙 동작은 항상 존재했습니다. >
엄밀히 말하면 '상완굴'이나 '전완굴'은 없지만, 소위 '전완굴'에서는 비율이 다릅니다. 팔꿈치가 지배적이지만 위쪽 팔의 스윙도 거의 감지되지 않습니다. 네, 마찬가지로 어깨 관절을 사용하여 활 동작을 수행할 때 위쪽 팔이 지배적이지만 작은 팔뚝 움직임도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활 움직임에는 손가락과 손목도 중요하지만 좀 더 디테일한 움직임입니다."
활 펴기
p>
"활을 펴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전제조건은 활을 들고 있는 팔이 유연해야 한다는 것이다. 즉, 오른팔의 모든 관절이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한 관절이 비활성이거나 얼어붙으면 활을 곧게 펴지 못하게 되고, 팔 전체가 굳어 활을 펴기가 어려워지므로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가장 중요한 활을 이완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활을 잡을 때 이완되는 느낌을 일찍 배울수록 좋습니다. "
활을 바꿀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활을 바꾸기 전에 활 속도를 늦추는 것은 아이들이 쉽게 활을 바꾸는 동작을 익히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활현을 변경하십시오. 이전에는 활 속도가 증가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수년간 바이올린을 가르치면서 얻은 중요한 경험 중 하나입니다. "
"원숭이 같은 손가락을 가지지 마세요", "피아노를 치지 마세요."
"바이올린을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가르칠 때, 특히 어린 아이들에게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왼손 손가락의 움직임에는 두 가지 주목할 만한 습관이 있는 경향이 있는데, 나는 이것을 '원숭이 손가락'과 '피아노 연주'라고 부릅니다. 소위 '원숭이 손가락'은 손가락 하나를 눌러야 할 때 네 손가락을 모두 누르는 경향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손가락이 독립적인 능력이 없어서 원숭이처럼 누르기만 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나는 그것을 '원숭이 손가락'이라고 부릅니다. 또 다른 상황이 있습니다. 즉, 손가락을 지판에 절대 놓지 않는 것입니다. 마치 피아노를 연주하는 것처럼 음을 연주한 후 손가락을 떼는 것이므로 저는 이것을 '피아노 연주'라고 부릅니다. 처음에는 손가락을 지판에 올려두는 것이 손가락의 위치를 고정하는데 도움이 되므로, 특히 초보 아이들에게는 가르칠 때 첫 번째 손가락을 지판에 두는 데 많은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런데 어느 정도 익힌 뒤에는 지판에 손가락을 너무 많이 얹으면 왼손의 자유로움이 방해가 되기 때문에 가끔 선배들에게 '그냥 눌러주세요'라고 말하기도 해요. 지판에 손가락 하나'. "
왼쪽 손가락을 아주 높게 올려야 할까요?
"왼쪽 손가락을 너무 높이 올리면 속도가 느려지는데요. 공연의 소리는 종종 불분명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둘 사이의 균형을 찾아야 하며, 서로 다른 성격의 프레이즈를 연주할 때 왼쪽 손가락의 높이를 다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노래 프레이즈를 연주할 때는 손가락 움직임을 낮게 하고, 기술적인 프레이즈를 연주할 때는 손가락 움직임을 높여야 합니다. "
절하는 나쁜 습관
"바이올린 교육에 유행이 있는데, 그것이 바로 '절'입니다. 학생들의 연주를 주의 깊게 들어보면 이러한 문제가 어디에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활을 바꾸기 전에 활의 속도를 높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활 변화의 흔적이 전혀 들리지 않아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학생들에게 '활을 바꾸기 전과 바꾼 후의 활 속도를 동일하게 사용하세요!'라고 자주 말합니다. 가르칠 때 흔히 저지르는 실수에 더욱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때로는 같은 소리를 유지하기 위해, 특히 아래쪽 활을 연주할 때, 활 끝에 도달할 때 소리가 가벼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 의식적으로 활의 속도를 높여야 한다는 점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위에서 말한 것과 같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활 드로잉은 동일한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입니다. ”
'아래활은 점점 가벼워지지 말고, 윗활은 점점 강해지지 말라'
”자연스러운 활 궤적이 원형이 아닌 것처럼 다리에 수직으로 달린다. 활 자체의 자연스러운 형상(활 끝이 가볍고 밑부분이 무거움)으로 인해 아래 활을 연주할 때 자연스럽게 가벼워지는 경향이 있고, 강해지는 경향이 자연스럽게 있습니다. 이러한 습관이 있거나 활 다루는 법에 대한 합리적이고 필요한 훈련을 받지 못한 학생들은 노래를 부를 때 만족스럽지 못할 것입니다. 실없는 말. 그래서 저는 수업 중에 학생들에게 활의 속도와 무게를 조절하도록 하기 위해 '하궁을 처음부터 활을 아껴두세요', '하궁을 점차적으로 가볍게 하지 마세요'라고 자주 말하곤 합니다. 윗활의 경우 그 반대입니다. 활을 올릴 때 활 속도를 높이지 마십시오. 윗활을 칠 때 활 속도를 높이는 것은 매우 흔한 실수입니다. 우리는 수업 중에 항상 이 문제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당신이 이 원리를 이해하고 연주하고 싶은 멜로디에 대해 매우 높은 요구 사항을 갖고 있다면 학생들에게 이 문제가 어디에서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 당신은 그들의 연주에서 명백한 변화를 발견하고 갑자기 깨달음을 느낄 것입니다.
"
활의 궤적은 연속적인 호 모양이어야 합니다
"학생들이 연속 활의 아르페지오 연주를 마친 후 나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의 활 궤적은 3개입니다. 즉, 특정 현에서 여러 음을 연주할 때 활을 휘두르는 팔은 항상 현 평면에서 같은 현 위에 있는 것이 아니라 더 가깝습니다. 다음 문자열로. '교사는 이러한 연주 원리를 이해해야 하지만, 그러한 설명과 설명을 사용하여 가르치는 것은 좋은 결과를 얻기가 쉽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우리가 연주하고 싶은 소리를 학생들에게 들려주고, 교사는 학생들에게 보여주어야 합니다. 서로 다른 두 연주 트랙에서 생성되는 사운드의 차이를 파악하여 자연스럽게 올바른 연주 동작을 찾아냅니다. 이것이 제가 바이올린 교육의 가장 큰 원리라고 부르는 것이 '안에서 밖으로'입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증명할 수 없는 교사의 가르침은 거의 쓸모가 없습니다. "
큰 소리로 연주
"바이올린 연주에 관해 아주 중요한 질문을 주셨는데, 그 과정에서 바이올린을 가르치신다는 뜻이니까 정말 기쁩니다. 나는 끊임없이 무언가를 탐구하고 있습니다. 바이올린 연주 예술의 핵심은 발음입니다. 제가 말했듯이 '가르칠 때는 소리에서 시작하여 소리를 위해 모든 것을 다 해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바이올린의 발음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그러나 소리는 말과 언어로 가르칠 수 없습니다. 말은 문제를 이해하는 데에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가 말하려는 내용에 대해 너무 많은 희망을 품으실 수는 없습니다. 제가 논의하고 있는 문제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완전하고 깨끗한 소리를 연주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전제조건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연주자가 좋은 소리가 무엇인지, 무엇을 듣고 싶은지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는 마치 청각 장애인이 말을 하지 못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발성 기관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청각 기관에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발음에 대한 명확한 개념이 상실되고, 발성 기관을 조절하는 능력도 상실됩니다. 둘째: 실제 시연이 필요한 올바른 연주 동작입니다. 연주 동작에 대해서는 여기서 명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중하게 생각하고 경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우리에게 어떤 소리가 필요한지, 즉 소리에 대한 올바른 개념은 실제로 소리를 들어보면서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 충만하고 맑은 소리가 무엇인지는 누구도 말로 설명할 수 없습니다. 교육지도와 시연 문제는 현장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저는 녹음 내용을 듣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이것이 바로 컴퓨터가 우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바이올린 거장들의 연주를 들으면 우리는 무한한 영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