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저우에는 마이위차오(Maiyuqiao), 미시거리(Mishi Street), 모야잉 강군로(Moyaying Jiangjun Road) 등 작은 거리와 골목이 많이 있습니다. 그 유래와 고대에는 어떤 곳이었는지, 왜 탄생했는지 궁금합니다. 이름을 알고 인터넷으로 검색해서 정리했어요.
바이마오미아오 차선
관련 기록에 따르면 바이마오미아오 차선은 동쪽의 중산 남로에서 시작하여 서쪽의 치바오산에서 끝나고 남쪽으로 양관 차선으로 향합니다. 남송시대에는 수우소로, 양량원소로로 불렸고, 명청대에는 수우소로, 백마사소로로 불렸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1966년에 홍화 골목으로 개칭되었고, 1981년에 백마사로 개칭되었습니다. 건암시대 남송 고종 조구가 최부준의 은혜에 감사하여 항저우(당시 임안현)에 취부준사를 세웠다고 전해진다. 사원의 말. 이 사원은 흔히 바이마사라고 불리며, 바이마총사라고도 불리며, 여기서 차선의 이름이 유래되었습니다.
'강왕을 건너는 진흙말'이라는 민간 전설이 있다. 전설에 따르면, 북송 말기 '정강사변' 이후 금나라에 사신으로 파견되어 송과 금나라의 평화회담을 주재했던 강조구왕이 나라에서 도망쳐 돌아왔다고 합니다. 진은 도중에 변경에서 진군에게 쫓기게 되었고, 강왕과 그의 수행원들은 뿔뿔이 흩어졌고, 그의 탈것은 길에서 죽어서 어둠 속에 사라졌습니다. 이때 백마 한 마리가 그를 인도하여 최복준(崔富君)사로 데려갔다. 백마는 갑자기 사라졌지만 베란다 밑에 서 있던 진흙말은 뜨거운 땀을 흘리고 있었다. 강왕은 너무 피곤해서 자리에 앉아 낮잠을 자려고 꿈에 추이공이 지팡이로 땅을 두드리며 빨리 떠나라고 재촉했습니다. 강왕은 잠에서 깨어나 백마의 안내를 받아 사교계곡 입구로 가서 송진영군과 현지인들을 만났다. 따라서 조구가 왕위에 오른 후 변경 추이푸준사 규모에 맞춰 린안에 백마사를 건립했다. 청나라 건륭제가 기록한 '항저우현 연대기'에 따르면 청나라 시대에는 백마사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샹푸지 거리
"항저우 공수구 지명 신기록"에 따르면, "샹푸지 거리는 남쪽의 샹푸남 거리에서 시작하여 샹푸교에서 끝난다. 길이 185m, 폭 3m로 콘크리트 포장으로 되어 있으며 2000년 1월에 샹푸직로(鄕fu Straight Street)로 명명되었습니다. 마켓 타운 상업 아울렛과 주거용 건물. ”
오늘날에도 길에는 상점이 즐비해 여전히 활기가 넘칩니다. 그러나 약 200m 길이의 도로에는 움푹 들어간 곳이 많고 배수가 잘 되지 않아 비가 오면 물이 도로 위로 넘치게 됩니다. Xiangfu Zhi Street는 올해 뒷골목 개선 프로젝트에 개선된 거리와 골목에 포함되었습니다. 도로 평탄화, 배수 시설 개조, 상하부 업그레이드를 거쳐 기능을 더욱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마징골목에서 형과 지인이 술을 마신다
마징골목 골목 이름에 얽힌 전설: 전국시대에 골목 안에 역참이 있었다. 이것이 Yinmajing Lane의 이름이 유래된 이유입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골목명의 정식 유래는 청나라 때 근처에 청군 말농장이 있었는데, 골목 입구에 말이 마실 수 있는 우물을 파서 불렀다고 한다. 인마징 골목. 이마골목의 유래는 유격대 장군을 구한 이마골목의 일화에서 유래한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Hengyin과 Zhiyin Majing Lane은 동쪽의 Ding'an Road에서 시작하여 서쪽의 Yan'an South Road에서 끝나며 길이는 약 100m; Zhiyin Majing Lane은 남쪽의 West Lake Avenue에서 시작하여 북쪽에서 Dyefang Community까지 길이가 100m 미만입니다. 두 골목은 십자형으로 교차하며 폭은 모두 약 2m입니다. 항저우시 연대기 기록에 따르면 인마징(Yinmajing) 골목은 명나라 때 장시마(Zhangsima) 골목으로 불렸고 청나라에서는 인마징(Yinmajing) 골목으로 불렸으며, 이마 골목(Yima Lane)이라고도 불렸습니다. 민국 이후에는 직선형 마징로와 수평형 마징로로 나누어졌다.
이 이름은 생소할 수도 있지만 사실 용진광장 바로 맞은편에 조용히 숨겨져 있었습니다. 형인마징 골목에 들어서면 첫 번째 우물이 눈앞에 보입니다. 골목 왼편에는 균일한 빨간색 문과 창문이 있는 낮고 오래된 벽돌집이 줄지어 있습니다. 문을 열면 여느 때와 다름없이 여러 가족이 살고 있다. 대부분이 나무로 지은 집으로, 70~80년의 역사를 갖고 있다. 오른쪽에는 이미 고층 주거용 건물이 있습니다. 마징앨리에서 바로 마시는 것도 비슷한 상황이다. Hengyin Majing Lane 뒤편과 Majing Lane 머리 부분에 우물이 두 개 더 있습니다. 주민들은 지금도 우물물을 이용해 꽃에 물을 주는 등의 일을 하고 있습니다. 골목은 분명히 오래되었고, 많은 전선이 교차하고 있습니다. 일부 전선에는 여전히 옷이 걸려 있었습니다.
청수탄 골목
"항저우 공수구 지명 연대기"에 따르면 "비마시라고도 알려진 청수탄은 송나라에서 처음 명명되었습니다. 청수탄은 운하에 인접하고 물이 매우 맑습니다. 현재 Qingshuitan 부지의 대부분은 Hangzhou Chain Factory가 주택을 짓기 위해 사용되었으며, 오래된 도시의 일부는 1996년에 Qingshuiwan으로 개조되었습니다. 도시 정원 주거 지역이 건설되었습니다.” >
청수탄은 '접대를 위한 종을 울린다'는 전설과 관련이 있습니다.
옛날에 종 두 개를 정성스럽게 주조한 주조사가 있었는데, 하나는 황제에게 공물로 바쳐 진루안 홀 바깥에 걸었고, 다른 하나는 항저우 호수에 있는 응접사에 바쳤습니다. 의외로 이 두 종에는 영적인 기운이 담겨 있습니다. 절에 있는 것이 수컷이고, 수도에 있는 것이 암컷입니다. 절에서 종이 울리면, 수천리 떨어진 궁궐의 종이 맞지 않더라도 울려 퍼지며, 멀리서 그 소리가 울려퍼진다. 용연은 화가 나서 항주성에게 종을 수도로 옮겨서 합치라고 명령했다.
지사는 명령을 받은 후 배를 준비하고 청수탄에 종을 설치한 뒤 이를 해상으로 베이징까지 운송할 계획을 세웠다. 뜻밖에도 종은 배에 오르기 전에 맑은 물 웅덩이 속으로 굴러들어갔습니다. 강의 물은 매우 맑았고 Zhong은 물 속에서 선명하게 볼 수 있었지만 뿌리가 있는 것처럼 보였고 낚시를 할 수 없었습니다. 주지의 얼굴은 겁에 질려 창백해졌다. 절의 주지는 방법이 하나밖에 없다고 말했다. 한 어머니에게서 태어난 열 명의 형제가 함께 물에 들어가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지사는 종을 가져오는 사람에게 10명의 형제에게 은화 1만 테엘을 주겠다는 공고문을 붙였습니다. 과연 열 명의 형제가 왔습니다. 그들은 물 속의 종 주위를 돌며 “형님, 더 힘내세요”라고 소리쳤고, “형님, 더 힘내세요”라고 소리쳤습니다. 이때 해안가의 설렘을 지켜보던 사람들은 그들을 향해 환호를 보냈다. 열 명의 형제 중 한 명이 미끄러져 넘어질 줄은 꿈에도 몰랐다. 막내 동생은 “형님, 조심하세요.”라는 소리가 나오자마자 방금 올라온 큰 종을 불렀습니다. 물 속에서 또 다른 깊은 "우르르"는 소리가 났습니다. 알고 보니 열 형제 중에 이복사위가 한 명 있었는데, 사실은 어머니 한 명과 아들 열 명은 아니었습니다.
그 후 배는 청수 탄을 지나가고 때로는 대나무 장대로 지탱하기도하고 때로는이 큰 종과 부딪쳐 '딩'소리를 냈습니다. 후세의 많은 사람들이 이 보물종을 잡고 싶었지만, 그 흔적을 찾지 못했습니다. 문이로(文信路) 건설 과정에서 접견사(至廟寺)가 철거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자원 슈퍼마켓은 접대 사원의 원래 장소이고 Qingshuitan은 접대 사원 골목 옆에 있습니다. 골목 남쪽 끝에는 리우우교(Liwuwu Bridge)가 있고, 길 서쪽에는 보수 공사가 진행 중인 수녀원이 있다.
삼보서로
'항저우 후슈구 지명신기록'에 따르면, "동쪽의 모간산로에서 시작하여 서쪽의 교공로에서 끝난다" 동서로 뻗어 있으며, 폭은 6m이고 도로 양쪽에는 탕허베이 마을의 상업 시설이 있고 남쪽에는 주거용 건물이 있습니다."
판씨는 삼보길이라는 이름이 정말 세 가지 보물과 관련이 있다고 하더군요. 첫 번째 보물은 황금찻주전자(황금찻잔)입니다. 바람이 불거나 비가 오더라도 항상 무거운 짐을 지고 어디든 물건을 팔던 부지런한 현지 판매원이 있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위항못에 이르러 갈대밭에서 병아리 10마리와 함께 진흙탕을 걷고 있는 늙은 암탉을 만났습니다. 판매원은 닭을 덮기 위해 대나무 덮개를 꺼내서 바구니에 담은 뒤 행복하게 집으로 가져가서 먹이를 주었습니다. 나중에 판매원이 물건을 팔고 집에 왔을 때 집 앞 뒤를 둘러보았지만 닭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문에 들어서자마자 탁자 위에는 반짝이는 금색 찻잔 10개와 암탉을 닮은 커다란 배가 달린 금색 찻주전자가 보였다. 알고 보니 닭들이 황금색 차 세트로 변한 것이었습니다.
두 번째 보물은 금용선입니다. 매년 용선축제 기간 중 자정이 되면 위항당강에 황금용선이 나타나 징과 북을 치며 청룡교에서 관음교까지 노를 저어간다고 합니다. 어느 해, 거름 운반업자가 나쁜 생각을 하고 황혼 무렵 갈대밭에 숨어 있었습니다. 실제로 한밤중에 금용선이 나타났는데, 돈을 벌기 위해 똥배를 금용선에 부딪히는 소리만 들렸고 금용선은 즉시 가라앉았습니다. 물의 바닥. 똥의 머리는 너무 불안해서 발을 구르며 어머니를 저주했습니다. 그는 똥을 담은 큰 국자를 집어 황금용배에 던졌는데, 천천히 물 밑으로 떠내려갔습니다. 둥 부투는 재빨리 물 속으로 뛰어들어 황금 노를 껴안았습니다. 뜻밖에 그가 해변에 왔을 때 황금 노가 '찰칵' 소리와 함께 둥 부투의 발등을 쳤습니다. 곧 상처는 곪아터져 여기저기 치료를 받았으나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약값을 마련하기 위해 금노를 팔 수밖에 없었는데, 이상하게도 금노를 팔아 돈을 다 쓰면 썩은 발이 나을 것 같았다.
세 번째 보물은 금종입니다. Yuhang의 Tanghe 강 서쪽 Qinglong Bridge 지역에는 Zhongtang이라는 연못이 있습니다. 매일 해가 진 후나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오면 종탕의 수면에서 희미한 종소리가 들립니다. 지역 주민들은 연못에 황금종이 있다고 믿습니다. 평생 행복을 누릴 수 있도록 황금종을 받고 싶어 하는 게으른 청년이 있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고용하여 연못의 물을 빼냈는데, 진종이 그것을 보았습니다. 문제는 사람들이 아무리 노력해도 진종이 연못에서 꼼짝도 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대책을 논의하던 중, 갑자기 천둥이 치고 먹구름이 치고 큰 비가 내렸다. 연못의 물이 갑자기 가득 찼습니다. 하지만 그 이후로 사람들은 더 이상 연못의 종소리를 들을 수 없게 되었습니다.
다년간 설화 작업을 해온 판 삼촌은 “아주 전설적인 이야기지만 오늘날까지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지만 우리는 아직도 그 이야기를 통해 그 이야기를 이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일반 사람들은 항상 삶의 단순함을 감정으로 존중해 왔습니다." Yuhangtang의 Three Treasures Land는 항상 모든 사람들에게 풍수 보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그곳에서 자란 무조차도 특히 맛있습니다.
항저우에서는 오랫동안 삼바오 무가 인기를 끌었습니다.
현재 삼바오서로는 탕허 커뮤니티를 막 지나가고 양쪽에는 1980년대에 지어진 주거 지역이 있어 커뮤니티의 번화한 도로가 되었습니다. 도로 북쪽에는 Tanghe North Village가 있고 남쪽에는 Tanghe New Village가 있으며, 북쪽에서 중고 주택을 사고 싶은 사람들이 기본적으로 평방 미터당 7,000 위안이 넘습니다. 도시의 사람들은 여기에서 저렴한 주택을 선택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Sanbao West Road로 가려면 85번 또는 815번 버스를 타고 Tanghe Xincun 역에서 하차하세요. 뒷골목과 골목길을 정비하는 동안 보도 위의 불법 구조물을 모두 철거하고 노면을 더욱 매끈하게 다듬는다.
조영소로
전설은 남송 고종 황제가 수도를 옮기는 것과 관련이 있다. 《항저우 지명 연대기》에 따르면, "남송의 수도를 임안으로 옮기고 여기에 병사와 말이 진을 쳤기 때문에 조영(曹寧)이라 이름지었다고 한다.
그리고 사람들 사이에 퍼진 전설은 더욱 풍부합니다. 이 Caoying Lane 지역의 타일 상점은 특히 유명합니다. 와시는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도시의 오락 장소였습니다. 기성세대는 이곳에 호텔이 많다고 하는데, 남송의 장교와 군인들이 이곳에 주둔했고, 군인들이 특히 술을 잘 마셨다고 한다. 재미를 더하기 위해 호텔에는 많은 곡예사들이 모여 경쟁도 치열했다. "기술이 높은 사람은 서고 기술이 낮은 사람은 떠날 것입니다." "고전 무술"은 기술이 낮은 사람은 수도에서 쫓겨났습니다. "이것은 예술의 두 번째 최고입니다." 서호인(Man of West Lake)' 기록: "린안에서 유명한 타일은 청릉교(Qinglengeng Bridge)의 남쪽 타일, 싼위안 타워(Sanyuan Tower)의 중간 타일, 중안교(Zhong'an Bridge)의 북쪽 타일, 싼차오(Sanqiao)입니다." 거리의 큰 타일 그 안에는 13개의 고리가 있습니다. "당시 Caoying Lane은 도시 외곽에 속했습니다. 공연을 원활하게 하고 관객을 분리시키기 위해 기와집에는 난간이나 커튼을 자주 사용했는데, 당시에는 후대 매춘업소에서 특별히 언급한 굴란이 아니라 '굴란'이라고 불렀다.
대경골목
'항주골목기록'에 따르면 "(이 골목은) 송나라 때의 오산방이었다. 골목에 큰 우물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오산징(五山井) 골목, 통칭 대경(大景) 골목으로 알려진 이 우물은 오(吳)나라와 월(趙)나라 때 덕조(德来) 황제가 팠으며, 다른 샘들과 달리 물이 맑고 달콤합니다. 남송시대에 태위동덕원이 돈을 기부해 돌뚜껑을 사서 다섯 개의 구멍을 뚫었습니다.”
오징에 관한 매우 흥미로운 전설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 명나라 충진시대 대경 맞은편에 장샤오취안의 가위 가게가 있었다고 한다. 장샤오취안의 가위는 날카롭고 대경의 봄에 의존했다. "Wulin Shi Si Yin"의 "Dajing 건너편 장 Xiaoquan의 1 위 가위 가게"에는 "2 월의 봄바람처럼 날카 롭고 제비가 파도 위에 침을 흘리고 있습니다. 새로운 Zhang 가족이 좋습니다. , 그리고 Wushan의 1 번 샘에 가깝습니다. "등의 문장입니다.
주양신연고약국의 이야기는 더욱 널리 알려져 있다. 명나라 만리 원년, 주양신(朱陽信)이 우물 옆에 약방을 열고 우물에서 물을 길어 상처 치료에 특화된 반창고를 정제했습니다. 주양신반창고를 바르면 어린아이도 달릴 수 있다는 전설이 있다. 이를 알게 된 팔선(八仙) 중의 하나인 철과이(鐵愛)가 와서 시험해 보았으나 연고를 바르고 땅에 떨어지자마자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또 다른 설은 항저우에 화재가 많이 발생했지만 주양신의 약방은 재난의 영향을 받은 적이 없다는 것이다. 이는 모두 한때 온몸에 종기가 나서 구걸을 하던 거지가 있었기 때문이다. 주인은 치료를 위해 백일 동안 치료를 맡겼고, 거지가 떠나기 전에 그는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먹용을 그려서 불을 피하려고 홀에 걸어 놓았습니다. 펜이 떨어져 있어요. 치료 비결을 묻는 질문에 주보스는 죽기 전에 그 비결을 털어놨다. 그는 오징에게 전적으로 의지했다.
매화비
남송시대 덕수궁 뒷뜰의 일부였다고 전해진다. 덕수궁에는 이끼매화나무와 그 옆에 무궁화석이 있다. 나중에는 누구의 손인지 모르겠지만, 매화 일석, 미인 두 명이 합쳐져서 후세들에게 사랑받는 '매석 이중 맑은'비가 탄생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비석에 새겨진 무궁화석은 명나라 절강회화의 대가 난영(蘭應)이 그린 것이고, 오래된 매화(이끼매화)는 손(孫)이 그린 것이다. 청나라 초기 회화계의 거장 기. 건륭은 6번의 남쪽 순회 동안 첫 번째와 네 번째로 관메이 고대 협회에 가서 "매화석 이중 맑은" 비석을 감상했습니다. 나중에 저장성(浙江省)과 항저우(杭州)의 지방 관리들이 아첨하여 쌍청비와 무궁화석을 배로 베이징으로 보냈고, "매화석 쌍청" 비석의 다른 사본은 항저우에 남겨졌습니다. 문화대혁명 초기에 이 기념물이 파괴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그러나 베이징으로 보내진 원래 기념물은 여전히 북경대학 웨이밍호(원래 이화원)에 있습니다. 현재 항저우 매화원에 있는 '매화석 이중 투명' 비석은 최근 몇 년 동안 조각되었습니다.
가오인 골목
남송 시대에는 고기 시장 골목이라 불리기도 했으며, 찹쌀을 채운 돼지 폐를 파는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나중에 왜 Gaoyin Lane으로 불렸습니까? 그것에 관한 전설이 있습니다.
남송시대에 관비령이라는 청년이 관비령에 입원했는데, 그의 부모는 모두 죽었고, 그의 가족은 관비령을 하면서 생계를 유지했다. , 그는 생계를 유지할 수만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이 청년은 찹쌀을 사러 나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땅에 떨어진 봉지를 보니 그 안에 하얀 돈이 가득 들어 있었다. 행복합니다. 가난한 독신자가 갑자기 부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가방을 집으로 가져가려다가 '누가 이 돈을 잃었을까?'라고 생각했습니다. 이 사람은 돈을 찾을 수도 없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 가족의 목숨을 잃을 수도 있습니다. 나는 이런 부도덕한 일을 할 수 없습니다. 이것을 생각하면서 그는 가방 옆에 서서 주인이 가방을 찾을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게다가 돈을 잃은 사람은 해외여행 중인 대기업 사업가였다. 이날 그는 말의 배를 묶고 있던 밧줄이 풀려서 집에 돌아왔을 때 은주머니가 없어진 것을 발견하고 서둘러 말에게 돌아갔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찾기 위해 같은 길을 걸었습니다. 관페링에 도착했을 때 한 청년이 은색 가방을 옆에 들고 땅바닥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즉시 말에서 내려 물었고, 이 청년이 충성스럽고 친절하다는 것을 알고 그를 동료와 조력자로 삼고 싶어했기 때문에 고라는 청년에게 기꺼이 물었습니다. 가오라는 청년은 자신의 인생의 미래를 걱정하고 있었기 때문에 당연히 진심으로 동의했습니다.
이후 가오라는 청년은 이 사업가와 사업을 하게 됐다. 그들은 항저우에서 비단과 차를 동남아시아 여러 곳으로 가져왔고, 판매를 위해 동남아시아에서 항저우로 향료와 보석을 운반하기도 했습니다. 고(高)라는 청년은 주인에게 충성심이 강하고 일을 열심히 하였으며, 상인들이 그를 매우 높이 평가하여 남양에서 돌아올 때마다 상당한 양의 금은을 주었다. 10년도 채 안 되어 가오라는 남자도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고향인 관페링(Guanfeiling)에 땅을 사서 깊은 단지를 건설했습니다. 보석 가게를 열었습니다. 그는 자본이 탄탄하고 사업이 매우 활발했기 때문에 다른 보석 상인들도 이를 따라 관페링에 상점을 열었습니다. 느리게. 관페링은 매일 수천만 냥의 은이 거래되는 보석상들의 무역 시장이 되었습니다. 가장 큰 보석상은 Gao였으며 나중에 사람들은 Guanfeiling "Gaoyin Lane"이라고 불렀습니다.
기타로는 Qiuzhi Lane, Pishi Lane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