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설 6년(기원전 123년) 장건은 위청 장군과 함께 훈족을 무찌르기 위한 원정에 나섰다. Qian은 서부 지역으로 두 번째 임무를 수행하고 중부 평원에서 서부 지역으로 비단과 기타 물품을 가져오기 시작했습니다. Zhang Qian은 "Bo Wanghou"로 정식화되었으며 "Bo Wang"은 여기에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첫 번째는 '광보잔왕', '자해'의 뜻을 따온 것이다. 현의 옛 이름인 보왕은 서한시대에 자리잡았다. 장건은 서부 지역에 사절단을 나가 실크로드를 열었습니다. 그가 서부 지역에서 가져온 정치, 경제, 문화, 지리 및 기타 정보는 한 조정에 매우 중요했습니다. 장건은 이곳에서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이는 한나라 조정이 그에게 서부 지역의 업적을 충분히 인정했음을 보여줍니다.
둘째, 이곳의 경제와 무역은 한나라 시대에 매우 발전했습니다. 보왕은 비옥한 토지와 편리한 교통, 상업이 번성한 난양 분지의 평야 지역이었습니다. 번영하는 땅에서 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세 번째 이유는 전략적 고려 때문이다. 보왕의 남동쪽은 강회평원이고, 보왕은 완(남양의 옛 이름)의 동쪽 가장자리에 바로 위치해 있다. 수천 리에 걸쳐 동쪽과 서쪽을 연결하는 모든 국가의 조화는 한 왕조 무제의 위대한 재능과 넓은 마음과 중화 민족의 넓은 마음을 보여줍니다. 당시 장건의 영지였던 고대 도시 보왕은 난양시에서 북동쪽으로 30km 떨어진 보왕진에 위치해 있습니다. . 보왕 고대도시는 동서로 길이가 약 2,600m에 달하며 45마일에 걸쳐 보왕마을을 관할하고 있다.
장건이 처음으로 불교를 설한 곳인 보왕백마사. 장건이 칭호를 받은 팡청현 보왕진 옛거리 북서쪽에는 백마사 유적지가 있습니다.
2006년 현지 신도들이 기금을 모아 원래 유적지 서쪽에 새로운 백마사를 건립했습니다. 불분명하지만, 다른 세 기념물의 비문은 명확하게 식별 가능합니다. 비문을 보면 원래 중앙 불전, 왼쪽 불전, 오른쪽 불전, 필루 불과 같은 건물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백마사에 있는 홀. 기록에 따르면 장건은 보왕후작(기원전 123년)을 받아 서방의 여러 금신을 데리고 돌아왔고, 나이 많은 두 신은 궁궐에 머물고 나머지 신들은 모셔왔다. 당시 장건의 사무실에서 약 300m 떨어진 곳에 금사(金寺)가 세워져 모셔져 있었다. 장건이 서역에서 보왕으로 가져온 땀에 젖은 백마는 그가 죽은 후 사찰 옆에 묻혔으며, 후세들은 백마사를 기념하기 위해 금사를 백마사로 바꾸었습니다. 백마사는 사찰이 창건된 이래 2,000년이 넘는 우여곡절을 겪으며 여러 번 건설되고 파괴되고 여러 번 흥망성쇠를 겪었습니다.
팡청 보왕백마사는 장건이 보왕후작이라는 칭호를 받아 이곳에서 일하며 살았던 곳으로 낙양 백마사보다 180여년 전이다. 『위서·사로지』에는 “서역이 개원되었을 때 장건(張倉)을 보내어 대하(大下)로 돌아가게 하였는데, 근처에 독국(毒國)이 있었다고 하는데, 천주(千柱)라는 사람이 처음으로 이 가르침을 들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1958년에 보왕면이 세워졌다.
1983년에 읍으로 바뀌었다.
1984년 보왕면이 보왕면에서 분리됐다.
2005년 보왕면이 폐지되어 보왕면으로 합병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