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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의 전통 풍습은 무엇입니까? 서둘러! ! ! ! ! ! ! 나는 도움을 청할 것이다 ... ... ... ...

동요구름:

삼성이 남쪽에 있고 집집마다 세배를 한다.

후배의 조아, 후배의 돈.

돈을 요구하면 얼굴을 돌리면 간다.

접신

접신은 신구년을 위한 것이지만 접신 시간도 일정하지 않다. 어떤 사람은 도착하자마자 의식을 거행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에 도착했을 때, 즉 자정 0 시에 마중하기 시작하고, 어떤 사람은' 자정' 뒤에 마중하기 시작한다. 아궁이에 제사를 지낸 후 신들은 모두 천궁으로 돌아가 인간 풍속을 무시하고 섣달 그믐날 이후, 즉 새해에 올 때 또 인간 이사에게 내려왔다. 영신의 의식은 천지상 앞에서 거행되며, 가족 중 가장 연로한 사람이 주재한다. 신들이 사는 천계의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하계가 올 때 오는 방향도 자연히 다르다. 어떤 신을 영접하고, 신은 어느 곳에서 오는지,' 헌서' 를 미리 조사해 본 다음, 온 집안을 이끌고 향을 들어 뜰에서 방위대로 영접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신미년의' 헌서' 는' 재신 정동, 복신정남, 귀신 동북, 희신 서남, 태세신 서남 등' 을 지시했다. 방위 타악기 의식 후, 숙립대 향 후, 그리고 머리를 조아 리다, 마지막으로 향근, 신상, 원보잉곳 등을 제거하고, 이미 뜰에 준비한 돈과 곡식 대야에 넣어 태웠다. 태울 때 송가지, 참깨 짚 등을 동시에 태운다. 신을 접할 때 폭죽이 일제히 울려 분위기가 매우 짙다.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P "부서진" 과 "숨어서" 동음 이의어 때문에, 새해를 취하여 악령을 몰아내기 시작한다는 뜻이다.

조상 제사

고대에는 이런 예절이 성행하였다. 각지의 예속 에 따라 제조 형식 도 다르다. 어떤 사람은 야외에 가서 조묘를 보고, 어떤 사람은 종묘에 가서 조상을 숭배하지만, 대부분 집에서는 조상의 위패를 차례대로 정청에 진열하고 제물을 전시한 다음, 제배자는 장아의 순서에 따라 향으로 절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한족 조상 숭배, 대부분 생선 그릇 요리, 높은 그릇 에 모리, 꽤 zhongming dingshi 의미 가 있습니다.

< P > 남방인파가 베이징에 거주하는 것은 제사조가 특히 성대하다. 대부분 8 그릇의 큰 요리로, 가운데 샤브샤브를 설치하고, 영위대로 컵을 설치하고, 섣달 그Ǡ날, 설날, 원야에는 모두 샤브샤브를 열어 언제든지 음식을 바꾼다. 깃발족 제조, 만몽과는 달리 몽골 깃발인은 버터로 노란 쌀국수를 볶고, 철수할 때 참기름을 튀기고 설탕을 찍어 맛을 낸다. 만주 깃발이 조상에게 제사를 지내며 호두수, 부용떡, 사과, 소랍단향, 정숙이상을 제공한다. 섣달 그믐날과 설날에는 채식으로 과자 를 삶고, 원야에는 정월대보름에, 매일 아침저녁으로 분향으로 머리를 조아 신차를 제공한다. 제조 형식은 각기 다르지만 대부분 섣달 그믐날 그림자를 드리우고, 원야에서 철수하고, 친지들이 가까이 다가올 때, 세배할 때도 반드시 조상당을 조아려야 한다. 뿐만 아니라, 신중히 종종종까지 추격하지 않고, 그 조상의 미덕을 존중하기 때문에, 이를 보존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부의 신 보내기

옛날에는 설날 자정에 재물문을 연 때부터 재물신을 선물하는 사람이 있었고, 종이 한 장을 들고 인쇄한 재물신이 문 밖에서 소리쳤다. "재물신을 보내왔다!" " 이때 집 주인은 재물신을 환영하기 위해 돈을 주고 재물신의 입을 보내는데, 당연히 길한 말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예: "금은보화가 굴러 들어왔다!" "왼쪽에는 황금 사자, 오른쪽에는 황금 봉황이 있다!" 등등. 또 다른 하나는 재부 신령의 모습으로 분장하고, 빨간 가운을 입고, 머리에 사모를 쓰고, 입에 가짜 수염을 달고, 돈을 받는 노란 포대를 메고, 그 뒤에 징과 북을 두드리는 몇 개의 징과 북을 치고, 집집마다 재신 신상을 나누어 상금을 받으러 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집집마다 "왼편에는 금은고가 가득 쌓여 있고, 오른편에는 보물이 가득 쌓여 있다." 라고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주인이 기뻐하며 그 붉은 종이 재신상을 받을 때까지, 돈 좀 주고, 재신 노릇을 하는 이 사람들, 연거푸 감사의 말을 한 후, 흥이 나서 한차례 두드리며, 나무, 나무, 나무,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북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소리

도살술 마시기

도살술은 일종의 약주이다. 고대 풍습에서, 원일 온 가족이 도살술을 마시며 부정의 기운을 없애다. 도살주를 만드는 방법은 대황 1 돈, 도라지, 천고추로 각각 1 달러 5 점, 계심 1 달러 8 점, 산수유 1 달러 2 분, 방풍 1 ~ 2 점, 누빔 낭으로 우물에 매달려, 원일 인시에 주워 술로 4 ~ 5 끓는다. 옛날에는 도살술을 마셨는데, 방법이 매우 색다르다.

보통 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항상 노인들로부터 마신다. 그러나 도살주를 마시는 것은 정반대로 가장 어린 것부터 시작한다. 젊은 사람이 나날이 자라서, 먼저 술을 마시며 축하를 하고, 연로한 사람은 1 년 동안 젊은 해를 보내고, 그 후에 술을 마셔서 만류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송나라 문학가 소철의' 제일' 시는 "해마다 마지막에 도살수를 마시니 어느새 70 여 년이 된다" 고 말했다. " 바로 이런 풍속을 말하는 것이다. 이런 독창적인 음주 순서는 고대에는 늘 감개무량하여 깊은 인상을 남겼다.

격년밥

이 대야는 보통 쌀과 좁쌀을 섞어 삶는다. 북경의 속담은' 이미터밥' 이라고 하는데, 노랑과 흰색을 가지기 위해서다. 이를' 금은은, 금은만분' 이라고 부르는' 금은밥' 이라고 한다. 수세 때 준비한 떡과과는 대추를 먹고, 곶감을 먹고, 아몬드 (행복한 사람) 를 먹고, 장생과 (장생불로로), 떡을 먹고 (해가 갈수록 높아진다 섣달 그믐날 밤, 막내는 먹으면서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정월 초일: 세배 점세 스티커닭

정월 초일

설날은 일반적으로' 설날', 본명은' 설날', 수대 두대경은' 5' 에 있다 위안' 의 본의는' 머리' 이고, 뒤이어' 시작' 으로 이어졌다. 이 날은 1 년의 첫날, 봄의 첫날, 정월의 첫날이기 때문에' 삼원' 이라고 불린다. 이 날은 여전히 ​​나이 왕조, 달 왕조, 일 왕조 때문에 "세 왕조" 라고도합니다. 또 첫 삭일이기 때문에' 원삭' 이라고도 불린다. 정월 초하루에는 상일, 정조, 삼삭, 삼시 등의 별명이 있다. 즉 정월 초일은 년, 월, 일 세 가지의 시작이라는 뜻이다.

중국은 오래된 다민족 국가이다. 역사시기에 따라 민족마다 자신의 문화전통과 풍속 습관에 따라 자신의 설날, 즉 정삭으로 바꿔 정월 초하루로 바꾼 적이 있다. 전욱제와 하대는 모두 맹춘정월을 위안으로 한다. 즉 건인의 하력을 이용하여 음력 정월 초하루를 설날로 삼는다. 상 () 은 은력 () 을 사용하고, 은력 () 은 추태를 짓고, 음력 12 월 초일 () 을 설날로 한다. 주대는 주력을 사용하고, 주력은 아들을 짓고, 음력 11 월 초일을 설날로 한다. 진나라는 진력을 사용하고, 진력은 해해를 짓고, 음력 초하루를 설날로 한다. 서한 초기에는 여전히 진력을 사용했고, 한무제 태초 원년 (기원 104 년) 은 사마천 (), 낙하 () 가 창제한 태초력으로 바뀌었고, 건인 () 의 하력을 재사용하여 음력 정월 초일을 설날로 삼았다. 이후 왕망 () 과 위명제 () 가 한때 못생긴 은력 () 으로 바뀌었고, 당무후 () 와 숙종 ()

신해혁명은 제제를 전복시켰고, 손중산은 상해에서 난징으로 취임하기 전날 남경상원은 양력으로 전환하고 중화민국기년으로 전환하기로 했다. 그러나 음력 상연은 오래되어 농사 마련에 유리하기 때문에 민간은 여전히 음력에 치중하고 있다.

문을 여는 포전

설날 아침, 문을 여는 대길, 먼저 폭죽을 터뜨리는 것을' 문을 여는 포전' 이라고 한다. 폭죽 소리가 터진 후, 산산조각이 나고, 찬란하게 운금처럼,' 만당홍' 이라고 불린다. 이때 거리에는 서기가 가득하고 기쁨은 양양했다.

세배

설 중 중요한 행사는 새 친구 집과 이웃에게 새해를 축하하며 세배라고 부르는 것이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은 한대에 이미 있었다. 당송 이후 매우 성행하여, 일부는 직접 갈 필요가 없고,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은' 명침' 이라고도 불린다. 명대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책' 이라는 명첩을 받았다.

민간방문세배 형식으로 서로의 사회관계에 따라 크게 4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친척을 걷는 것이다. 초하루에는 반드시 장인어른께 가야 하고,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먼저 불상, 조상 영상, 카드 각 줄에 세 번 절을 한 다음 어른들에게 차례대로 무릎을 꿇었다. 먹고 놀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의례적인 방문이다.

동료, 친구에게 세배를 하는 경우, 문에 들어서자마자 불상 세 개만 머리를 조아린다. 주인과 같은 동년배라면 공수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나이가 많다면 먼저 무릎을 꿇어야 한다. 주인은 자리를 내려 부축장을 해야 한다. 심지어 면례는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아서는 안 되며, 한란하고 시끌벅적한 두 마디 인사말은 곧 작별을 고해야 한다. 주인이 예배를 받은 후, 날을 택하여 답배해야 한다.

셋째는 감사한 방문이다. 일 년 동안 남에게 신세를 진 사람은 (예: 변호사, 의사 등) 선물을 사서 세배 기회를 빌려 감사의 베개를 표시해야 한다.

4 는 직렬 방문이다. 이웃집 이웃에 대해서는 소일은 별로 왕래가 없지만, 만나도 다 말할 수 있다. 연희가 되면 뜰에 가서 서로 주먹을 휘둘러' 공희가 부자가 되다',' 일순백순' 이라고 말했다. 방 안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옛날에는 세배와 연하의 구분이 있었다. 세배는 어른에게 절을 하는 것이다. 연하는 동배들이 서로 축하하는 것이다. 현재 일부 기관, 단휴, 기업, 학교들은 모두 모여 서로 축하하며' 단배' 라고 부른다.

세배는 중국 민간의 전통 풍습으로,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미는 연장자에게 절을 하는 것, 연장자에게 절을 하는 것, 새해가 뜻대로 되는 것을 축하하는 것, 생활이 평안하다는 인사 등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예의를 갖춰 축하해야 한다.

옛날, 만약 당방 친지들이 너무 많아서 방문하기가 어렵다면, 하인을 보내서 명함을 가지고 세배를 하게 하고,' 비첩' 이라고 부르며, 각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이고' 복복' 이라는 글자를 쓰면, 바로 비행첩장을 승승하는 데 쓰였다. 이 풍속은 송나라 상층 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청인' 연대월령' 은 베이징 설날을 묘사한다. "월도, 영화도 날고, 빈 차도 간다." " 패션이 되다. 큰 집 특설' 문책', 손님의 왕래와 비행편, 문부의 홈페이지는 가상으로' 친친 사람' 네 명: 수백령 할아버지, 백세방 골목; 첫째, 부유 한 마스터, yuanbao 거리 에 살고; 첫째, 비싼 약속 성인, 학사 브랜드 건물 에 살고 있다; 첫째, 푸 Zhaolin 마스터, wufu 바닥 에 살고있다. 길조로 구색을 구하다. 지금까지의 설날에 연하장, 연하장을 증정하는데, 바로 이런 고대 상호송첩의 유풍이다.

상급사의사는 명첩으로 서로 축하하는 풍습을 가지고 있다. 송인 주휘는' 청파 잡지' 에서 "송원우년, 신년 축하 축제, 종종 하인을 이용해 가시를 잡는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사방에서 세배를 하는 경우 시간과 정력을 모두 소모하여, 관계가 그다지 밀접한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매화지간지로 재단한 2 인치 폭, 3 인치 길이, 축하 인사의 이름, 주소, 축하 말이 적힌 카드를 보내 세배를 대신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명대 사람들은 세배 대신 투배한다. 명나라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정명은' 연하' 시에서 "만나지는 않지만, 예 () 를 통하고, 명지 () 가 울려를 덮는다" 고 묘사했다. 나는 또한 사람들과 함께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단순함을 싫어하지 않는다. " 여기서 말하는' 명침' 과' 명예' 는 현재 연하장의 기원이다. 연하카드는 감정과 인사에 연락해서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청나라부터 세배는 또' 단배' 형식을 더했다. 청인예란주는' 옆모자 여담' 에서 "수도는 세수에 있고, 관례적인 경배, 연년 친교, 돈향정", "매년" 이라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끊임없이 추가하고 있다. 현재 사람들은 이전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 세배와 전화 세배 등을 일으키고 있다.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은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다. 이를' 금기문' 이라고 한다. 남자는 세배를 하러 나가고, 여자는 정월 초 6 일 이후에야 외출할 수 있다. 세배 행사는 정월 대보름초까지 오래 연장해야 한다. 저녁 무렵 세배를 하러 온 사람은' 야절' 이라고 하고, 초열 이후에는' 경등절'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마음먹고 세배를 하고, 한식은 늦지 않았다' 는 우스갯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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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동방삭의' 세점' 에서 시작한다고 한다. 세후 8 일, 1 일은 닭일, 2 일은 개, 3 일은 돼지, 4 일은 양, 5 일은 소, 6 일은 말, 7 일은 위인, 8 일은 계곡이라고 한다. 만약 그날이 맑다면, 주님의 물건은 생육하고, 그날은 흐리고, 주님의 날은 창창하지 않다. 후손들은 그 습관을 따라 초하루부터 초열까지 날씨가 맑고 바람도 눈도 없는 것이 길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후대는 점세에서 일련의 제사, 경축 행사로 발전했다. 초일은 닭을 죽이지 않고, 초둘은 개를 죽이지 않고, 초삼은 돼지를 죽이지 않는다 ...... 초칠은 처형하지 않는 풍속이다.

스티커 치킨

옛날 설날에 문과 창문에 닭을 그려 귀신을 쫓았다. 진 () 이 지은' 현중기 ()' 에서 앞서 언급한 도삭산 () 의 이 천닭 () 에 대해 이야기하며, 태가 막 떠오르자 첫 햇빛이 이 큰 나무에 비춰졌을 때 천닭이 울고 있다고 말했다. 그것이 울자 천하의 닭이 따라 울기 시작했다. 그래서 설날에 잘라낸 닭은 사실 천닭을 상징한다. 그러나 고대 신화 중에는 닭이 중명새의 변형이라는 말도 있었다. 야오 디, 우방 공물 이상 yingming 조류, 우리는 무거운 명나라 새의 도착을 환영 할 수 있다고합니다, 하지만 공물 은 매년 오지 않습니다, ​​사람들은 나무 무거운 명나라 새를 새기거나, 문 에 구리 주조 무거운 명나라 새, 또는 문과 창문 에 무거운 명나라 새 를 그릴 수 있습니다, ​​악마 도깨비 를 놀라게, 그래서 다시 올 수 없습니다. 중명새는 닭과 비슷하기 때문에 차츰차츰 닭을 그리거나 창문을 잘라 문과 창문에 붙이는 것, 즉 후세 오려내기 예술의 원천이 된다. 우리나라 고대에는 닭을 특별히 중시하여 그것을' 오덕의 새' 라고 불렀다. \ "한국시 외전 \" 은 머리에 왕관이 있고 문덕이라고 말했다. 발 거리 에너지 싸움 후, 무술 이다; 적이 앞에서 감히 싸우는 것은 용덕이다. 같은 종류의 음식을 인사하는 것은 인덕이다. 밤을 지켰을 때, 날이 밝을 때 새벽을 알리는 것은 신덕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설날에 닭을 자를 뿐만 아니라 새해 첫날도 닭날로 정했다.

집재

속전정월 초하루에는 빗자루 생일을 사용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운과 재물을 쓸어버리고' 빗자루별' 을 끌어들여 불운을 초래할 수 있다. 만약 굳이 바닥을 쓸지 않으면, 밖에서 안으로 쓸어야 한다. 이날도 물을 엎질러서 쓰레기를 버리면 안 돼, 그래서 재물을 부칠까 봐 걱정이다. 오늘날 많은 지방에서는 한 가지 풍습을 보존하고 있으며, 섣달 그믐밤에는 깨끗이 치우고, 연초에는 빗자루를 내지 않고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큰 통을 준비하여 폐수를 담을 수 있도록 하고, 당일에는 엎치락뒤치락하지 않는다.

정월 초 2: 제재신

제재신

북방은 정월 초 2 제재신으로, 이날은 무역가게든 일반 가정이든 제재신 행사를 개최한다. 집집마다 섣달 그믐날 밤에 받은 재물신을 한 차례 제사를 지냈다. 사실 사온 거친 인쇄물을 소각한 것이다. 이날 점심에는 텅스텐을 먹어야 하는데, 속칭' 원보탕' 이라고 불린다. 제사를 지내는 제물은 생선과 양고기를 사용한다. 옛 베이징의 큰 상점은 이날 모두 대거 제사를 지내며, 제물은' 5 대 공급', 즉 돼지, 양, 닭, 오리, 붉은 잉어 등을 사용해야 하며, 올해는 큰돈을 벌기를 기원한다. 재물신이 누구인지에 대한 설법은 주로

조공명, 장천사가 현단을 지키라고 명령했기 때문에 조현단이라고도 불린다. 이 사람은' 봉신연의' 에서 유래한 것으로, 강자이는 그를' 김룡여의정일용호현단의 진군의 신' 으로 봉봉했다. 조명랑, 자공명, 도교의 현무신, 일반적으로 조서기사라고 불린다. 이 말은' 삼교소신대전' 에서 유래한 것으로, 성호는 모두' 관리관 상청일현단 비호금륜 법 조원사' 라고 불린다.

비간: 은주왕의 숙부, 충직하고 정직하여 마음을 파헤쳤다. 그' 무심코' 때문에 편파적이지 않고, 후세 사람들이 부의 신으로 추앙하는 것은' 사기 은본기' 에 실려 있다.

< P > 범려: 춘추시절 월왕 군웅 수하 대신으로 월왕이 오국을 물리치도록 도왔고, 이후 장사에서 큰돈을 벌어 도주공으로 이름을 바꿨다. 후세 사람들이 재물의 신으로 추앙하다.

관우: 삼국 중의 관우는' 전능' 인물로 가장 의리가 강하며, 후세 사람들은' 의' 와' 리' 를 동등하게 대하며 부의 신으로 추앙한다. 일반 상호는 관우를 모시는 사람이 많은데, 그가 상호에 보호 작용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 같은 재신 중 범려 비간 등은 문재신, 조공천사 관우는 무재신이라고 불린다. 이 밖에 태백별을 모시는 자는' 재보성군' 이라고 불린다. 태백성은 진싱 (Taibai star) 라고도 불리기 때문에 부회 () 는 부의 신 () 이 될 것이다. 그리고 제천대성, 재물을 모으는 소년을 재물신으로 삼는 자도 있다.

민간은 대부분 조공명으로 인쇄한 이미지가 위풍당당하고, 검은 면이 짙고, 갑옷을 입고, 손에 채찍을 쥐고, 주위에는 보물대야, 대원보, 산호 등의 도안이 그려져 있어 화려하고 화려한 효과를 돋보이게 한다.

정월 초삼: 불문신지 금식밥

불문신지

곡식 생일

민간에서는 정월 초 세 명의 곡식 생일을 생각하며 제사를 기원하며 밥을 금식한다.

어린 왕조

는 천경절이다. 송대 궁정 명절, 송신종 대중상부 원년, 천서가 내려갔기 때문에 신종이 칙령을 내리고 정월 초삼일을 천경절, 관원 등 휴가 5 일로 정했다. 나중에 소년조 () 는 바닥을 쓸지 않고, 불을 구걸하지 않고, 물을 길어내지 않고, 세조 () 와 같다고 했다. 나에게 도움이 된다

708 응답 시간: 2007-1-29 17: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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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답변 ***3 조

설날은 원일, 설날, 무정, 원진, 원삭, 세단, 세수, 세조, 신정, 수석이라고도 합니다 역법이 다르기 때문에 각 세대의 첫 날은 일치하지 않는다. 여름은 정월 초일, 상대는 12 월 초일, 주는 11 월 초일, 진나라는 10 월 초일, 한무제는 정월 초일로 돌아와 지금까지 계속된다.

' 설', 세대별 의미도 다르다. 한대는 입춘이라는 날을 가리키고, 남북조는 봄 전체를 가리키며, 근대에 이르러서야 정월 초하루를 가리킨다.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오래되고 행사 내용이 가장 풍부하고 예절이 가장 성대하고 장면이 가장 장관이며 식품이 가장 정교한 전통 명절이다. 전국 56 개 민족 중 53 개 (티베트, 백, 다이 제외) 가 성대한 가연이나 족연을 거행해야 하기 때문에' 원일대경연' 이라고도 한다.

설날의 기원

사적에 따르면 설은 당우에서' 재' 라고 부른다. 하대는' 세', 상대는' 예배', 주대는' 연도' 라고 부른다. "년" 의 본의는 곡물 성장주기를 가리키며, 곡식은 일 년에 한 번 뜨거워지기 때문에 설날에 한 번, 경풍의 우의를 담고 있다. 또 설날은 원시 사회 말기의' 랍제' 에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라춘이 올 때마다 선민들은 돼지를 죽이고 신귀와 조령에게 제사를 지내며 새해를 기원하며 재난을 면했다. 그들은 주사로 얼굴을 칠하고, 새 깃털을 걸치고, 노래하고 마시며, 시끌벅적하다.

서로 세배 잔치를 하는 것은 한초부터' 통전' 에 기재되어 있다.

역대 설 식속

※ 동한 시절 조상은 설날의 중요한 행사이자 풍습이었다. 최티' 사민월령' 에 따르면 "정월 삭은 정일이다. 공처자를 거느리고 조상을 제사하다. 그리고 예배 날, 와인 드롭 shenbi, 가족 겸손, 아니 크고 작은, 조상, 하위 여성 증손자, 부모 에 각각 고추 와인, 잔치 리프트 수명, xinrulu 을 열거하기 전에. "

※ 남조 시절 설날 가족들은 서로 축하와 연회를 하며 오락 활동을 벌였다. 리앙 ren zongyan "징 추" 기록에 따르면: "정월 1 일, ... 장유는 두 번째 예배 축하, 긍정적 인 옷을 지적했다. 고추백주, 칭도탕을 넣다. 도살술, 잇몸, 오신판에 들어가다. " 닭 그리기, 폭죽 굽기, 밧줄 걸기, 소원대로 구걸하는 게임도 있다.

※ 당송원 명청시대 설날 식속 예절 성분이 점차 가중되고 있다. 남송 오자가' 몽량록' 을 받은 기록에 따르면, "토의사는 모두 서로 축하하고, 소민 남녀도 모두 신선한 옷이며, 왕래하며 절을 한다" 며, "범천려록" 은 "남녀가 차례로 어른을 숭배하고, 주인이 아이를 데리고 친우들을 모시거나, 자식을 보내 축하를 대신하거나, 이를 세배라고 한다" 고 기록하였다. "송원우 년, 신년 연하, 하인을 이용해 가시를 들고 가는 경우가 많다" 고 「청보 매거진」은 보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송원우, 송원우, 송원우, 송원우, 송원우) 친지들이 세배를 할 때, 주인집은 반드시 연회를 열어 대접해야 하며, 술고기는 매우 풍성하다. "가태회지" 에 따르면, "설날 남녀숙흥, 가장이 술과를 세우고, 남녀순배, 준공 성복, 이순신 친족 축하, 술상금, 일세 휴가, 무릇 5 일에 완성한다" 고 기록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 청대에 이르러' 제경 세시기승' 은 "서민의 집, 옷차림, 숙착용, 신제사조" 라고 말했다. 굽기-실크 완료, 맛 상쾌한 가족 예배, 피망 접시 제공, 백주 부어, 찜 케이크, 파우더 수프 를 붓는다. 문밖 영희, 삼약묘, 예영당, 캄보디아절. 도로 의 경우 친척과 친구, 가을 유 장 이순신,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수직 비 프로 두께, 또한 축제 와인 세 잔 을 제공 합니다." 친척들이 감정을 잊는다면, 왜 술에 취해도 되겠습니까! 속설은 신정배절이라 천원을 걷는 것보다 한 집에 앉는 것이 낫다. (서양속담, 가족속담) 그리고 차 말 법사 티안, Huan 의 jingri 를 쫓는, 매우 일시적인 승리도 실시한다고 할 수 있다. "

설 각지의 식속

한족의 설날 식속은 보통 떡, 만두, 츠바, 탕원, 데친 계란, 큰고기 9, 전어, 술, 복귤, 사과를 먹는다 먼지를 털고, 이불을 씻고, 설맞이를 준비하고, 춘련을 붙이고, 연화를 붙이고, 오려내기 종이를 붙이고, 복자를 붙이고, 촛불을 켜고, 불을 켜고, 폭죽을 터뜨리고, 세뱃돈을 주고, 세배를 하고, 친척을 걷고,

섣달 그믐날 저녁 식사와 같이, 특히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첫째, 온 가족이 반드시 한자리에 모이고,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않은 사람은 반드시 한 자리와 식기 한 세트를 남겨야 하며, 동창회의 뜻을 반영해야 한다. 둘째, 식사는 풍성하고,' 입채색' 을 중시하며 떡을' 보높이',' 만두' 를' 만순순', 술은' 긴 물', 계란은' 대원보', 금붕어는' 연여' 라고 부른다. 이 물고기는 틀림없이 먹을 수 없다. 이름은' 나머지 보기' 로, 반드시 초일식용으로 남겨야 한다. 북방에 물고기가 없는 지역은 대부분 목두어 대용이다. 셋째, 좌석의 순서가 정해져 있어, 대부분 조상을 위해 거주한다. 손대 가운데, 아버지 세대가 아래에 거하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모두 술을 마셔야 한다. 식사할 때 문을 닫고 문을 닫고, 시끌벅적하게 떠들어 대며 그쳤다.

섣달 그믐날 집 잔치 요리 곳곳에 각자의 특색이 있다. 옛날 베이징, 천진은 보통 사람들이 쌀밥을 만들고, 돼지고기찜, 쇠고기양고기, 닭고기찜을 하고, 볶음요리를 몇 개 더 했다. 산시 () 집 잔치 () 는 보통 네 개의 큰 접시, 여덟 그릇, 네 개의 큰 접시는 볶음요리와 냉채, 여덟 그릇은 리조또 (), 요리 () 를 위주로 한다. 안후이 남부에는 육류 요리만 있으면 사오러우, 호랑이 살살, 고깃덩어리, 목수염고기, 가루찜, 스튜, 돼지간, 돼지심, 돼지배 제품, 각종 고기볶음, 고기볶음 등이 있습니다. 호북 동부 지역은' 찜',' 삼까우',' 삼환' 이다. "3 찜" 은 전체 생선 찜, 전체 오리 찜, 전체 닭 찜이다. "삼까우" 는 어묵, 고기떡, 양까우입니다.

' 삼환' 은 어묵, 미트볼, 연근환이다. 하얼빈 일대는 보통 사람들이 8 개, 10 개, 12 개, 16 개 요리를 볶는데, 그 주재료는 닭오리 생선과 채소에 불과하다. 감남의 설야식은 보통 12 가지 요리입니다. 저장의 어떤 곳은 일반적으로' 10 대 그릇' 으로,' 완전무복' 의 색채를 토론하며, 닭오리 생선과 각종 채소를 위주로 한다. 강서남창 지역은 보통 10 여 가지 요리로, 사냉, 사열, 팔대 요리, 수프 두 개를 중시한다.

각지의 섣달 그믐 날 만찬에는 하나 이상의 필수 요리가 있는데, 이 음식들은 왕왕 어떤 상서로운 의미를 지닌다. 예를 들어 쑤저우 일대에서는 식탁에 채소 (안락한 요리), 콩나물 (예: 의채), 셀러리 (부지런함) 가 있어야 한다. 중부 및 남부 호남에는 "연대 물고기" 라고 불리는 약 1 킬로그램의 잉어가 있어야하며, "연대 팔꿈치" 라고 불리는 약 3 킬로그램의 돼지 팔꿈치가 있어야합니다. 안후이 () 와 안후이 () 남 식탁에는 물고기 두 마리, 완전한 잉어 한 마리가 있는데, 볼 수는 있지만 먹을 수는 없다. 조상을 공경하고 해가 남는다는 뜻도 있고, 다른 한 마리는 은 () 어인데, 먹을 수 있어, 연자련손 () 을 상징하며, 사람이 번창하고 있다. 기문가연의 첫 사발은' 중화' 로 두부, 표고버섯, 죽순, 새우, 신선한 고기 등으로 만들어졌으며, 의미는' 화목한 재산' 이다.

합비 밥상에는' 닭 잡는 콩' 한 그릇이 있는데, 이는' 돈을 잡고 부자가 되는 것' 을 의미한다. 집사는 닭다리 한 마리를 먹어야 하는데, 이름이' 돈발 잡기' 인 것은 내년에 재물을 모아 보물에 들어가는 것을 의미한다. 안경의 가족들은 식사 전에 국수 한 그릇을 먼저 먹어야 하는데, 이를' 돈꼬치' 라고 한다. 남창지역은 떡을 꼭 먹고, 사오어, 쌀가루 볶음, 팔보밥, 삶은 찜을 먹어야 하는데, 그 의미는 연년 상승, 연년 생선, 식량 풍작, 벼가 꼬치, 팔보진재, 연년부이다.

북방 지역 설날에 만두를 즐겨 먹는 것은 단결을 의미해 길리와 송년을 뜻한다. 명절의 분위기와 즐거움을 높이기 위해 역대 사람들은 만두소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사람들은 만두에 돈을 싸서, 누가 먹으면 연례회에 큰돈을 벌게 되었다. 만두에 꿀을 싸서 먹는 것은 내년 생활이 달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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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날 = 봄이 오면 만상이 새로워지고, 새로운 파종과 수확철이 다시 시작된다. 사람들은 이 명절을 맞이하기 위해 노래와 춤을 출 충분한 이유가 있다. 그래서 명절을 앞두고 문 앞에 빨간 종이 노란 글자를 붙인 새해 메시지를 보냈다. 춘처녀가 문 앞에 올 때 새해의 아름다운 소망을 담은 문장을 다시 한 번 읽게 된다. 이 생각, 행운이 정말 왔다. 같은 의미의 일은 빨간 등롱을 달고' 복' 자, 재신상 등을 붙이는 것도 있고,' 복' 자는 거꾸로 붙여야 하고, 행인은' 복이 떨어졌다' 는 것, 즉' 복이 왔다' 는 것을 읽어야 한다.

설날의 또 다른 이름은 설이다. "년" 이란 무엇입니까? 사람들에게 불운을 가져다주는 상상 속의 동물이다. "년" 이 왔을 때, 나무는 깔려 있었고, 백초는 태어나지 않았다. "년" 하나 "가 지나고, 만물이 자라고, 꽃이 도처에 널려 있다. "년" 은 어떻게 지나갈 수 있습니까? 폭죽으로 폭격을 해야 했기 때문에 폭죽을 태우는 풍습이 있었다. 1993 년 베이징시 인민정부는 불꽃놀이 폭죽을 금지하는 법을 반포하여 수백 년 동안 계속된 이 풍습을 역사로 만들었다.

설은 사랑하는 사람이 모이는 명절이다. 이는 서양의 크리스마스와 매우 비슷하다. 집을 떠난 아이는 이때 멀지 않은 곳에서 부모님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 정작 설 전날 밤은 단란밤이라고 불리는데, 가족들은 둘러앉아 만두를 빚어야 한다. 만두의 방법은 먼저 반죽하는 것이고,' 합' 자는' 합' 이다. 만두의 만두와 교합음,' 합' 과' 교배' 가 또 모이는 의미가 있어 만두로 재회를 상징한다.

명절 축제 분위기는 한 달 동안 계속된다. 정월 초하루 전에 아궁이, 조상 제사 등의 의식이 있었다. 축제에는 아이들에게 세뱃돈, 친지들에게 세배 등을 주는 의식이 있다. 명절 후반은 또 정월대보름인데, 그 때 등불이 온 도시에 가득하고, 여행객들이 거리로 가득하고, 성황이 전무후무하고, 정월대보름이 지나서야 설날이 끝난 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 현대 민간 습관에서는 설날을 설이라고 부른다. 사실, 해와 설날의 기원은 매우 다르다.

그렇다면' 연도' 는 도대체 어떻게 된 것일까요? 민간에는 주로

< P > 라는 말이 있다.

전승에 따르면 중국에는 옛날에' 년' 이라는 괴물이 있었는데, 머리는 촉수가 길고 사납다. "년" 은 여러 해 동안 해저에 깊이 살았고, 섣달 그믐날이 되어서야 상륙하여 가축을 삼키고 인명을 해친다.

이에 따라 섣달 그믐날이면 마을마을 사람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아이를 데리고 깊은 산으로 도피하여' 년' 짐승의 상처를 피한다.

올 섣달 그믐 날, 복숭아꽃 마을 사람들은 노인을 부축하고 어린아이를 데리고 산으로 피난을 가고 있다. 마을 밖에서 구걸하는 노인이 나왔는데, 그가 지팡이를 짚고, 팔을 자루, 은수염이 나부끼며, 눈은 낭랑한 별처럼 보였다.

마을 사람들 중 일부는 창문을 닫고 문을 잠그고, 어떤 사람들은 행장을 꾸리고, 어떤 견우는 양을 쫓아내고, 도처에서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며 황급히 공포에 떨고 있다. 이때 구걸하는 이 노인을 누가 돌볼 마음이 있겠는가.

< P > 마을 동두의 한 할머니만이 노인에게 음식을 주고 빨리 산에 올라가' 년' 짐승을 피하라고 권했을 때, 그 노인은 수염을 쓰다듬으며 웃었다. "시어머니가 나더러 하룻밤 집에 있으라고 하면, 나는 반드시' 년' 짐승을 쫓아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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