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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4 대 발명품

4 대 발명품이 인류 문명사에서 중요한 위치에 있다. 인쇄술, 나침반, 화약, 제지술은 우리나라 고대의 4 대 발명으로, 우리나라가 문명고국의 상징이 된 이유 중 하나이다. 고대에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은 여러 방면에서 세계 선두에 있었다. 5 세기 이후 천여 년 동안 유럽은 봉건 사회에 처해 있다. 이 긴 기간 동안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은 줄곧 앞으로 발전하고 있지만 유럽의 과학기술은 오히려 정체되어 있다. 다만 15, 6 세기에 이르러서야 봉건제도의 와해와 자본주의 제도의 점진적인 형성으로 유럽의 근대 자연과학이 탄생했다.

< P > 우리나라의 4 대 발명품은 유럽 근대 문명이 출현하기 전에 서구에 속속 도입되어' 자산계급 발전의 필수 전제' ('마르크스 거스전집') 가 되어 자산계급이 정치무대에 오르기 위한 물질적 토대를 제공한다. 인쇄술의 출현은 승려만이 읽고 고등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상황을 변화시켜 문화의 전파를 용이하게 한다. 화약과 화기의 채택은 봉건 성을 파괴하고 자산계급이 봉건 귀족을 이기도록 도왔다. 나침반은 유럽 항해가들의 손에 전달되어 미주를 발견하고 글로벌 항행을 실현할 수 있게 하여 자산계급을 위한 세계무역과 작업장 수공업 발전의 토대를 마련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요컨대 우리나라 고대의 4 대 발명은 인류 과학 문화사에 찬란한 한 페이지를 남겼다. 이러한 위대한 발명품들은 한때 영향을 미치고 전 세계에 유익하여 인류 역사의 전진을 촉진시켰다.

나침반의 발명

고대 중국 4 대 발명품 중 하나. 자석을 이용하여 지구 자기장의 남북지극성으로 만든 일종의 포인팅 기기로 다양한 형체가 있다. 전국시대에는 자석이 철을 빨아들이는 현상이 발견되어 천연 자석으로' 사남의 숟가락',' 그 손잡이 가이드' 를 만들었다. 이후 오랜 실천을 거쳐 인공자화 방법을 발견하여 더 높은 수준의 자기지향기구를 만들었다. 송대 과학자 심괄은 먼저 지자각을 기록하면서 천연 자석으로 강철 바늘을 마찰하여 자기바늘로 자화시켜 안내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항상 동쪽으로 치우쳐 네 가지 자기바늘을 매달는 방법을 소개했다. 하나는 수면에 떠 있고, 하나는 손톱 위에 얹고, 세 번째는 그릇 가장자리에 얹고, 네 번째는 실오라기 매달려있다 송군은 지남어를 갖추어 얇은 철엽을 물고기 모양으로 자르고 자화하여 흐린 날과 어두운 밤에 행군 방향을 판단하는 데 쓰인다. 나중에 또 자기침과 방위판이 하나로 합쳐진 나침반, 즉 나침반으로 발전했다. 일찍이' 인화록' 에는 당시' 지렁이',' 아니면 자오정침, 또는 자오와 병임간바늘이 있었다' 고 기재했다. 이런 지로는 여전히 일종의 수나침반이다. 당시 음양가의 토지로는 풍수를 보았다. 청장밭과 토지소송 판결 때도 지로를 사용한다. 핑주가 말할 수 있다',' 선화봉사고려도경',' 제번지',' 몽량록' 에 따르면 늦은 북송 후기에는 나침반이 항해에 사용되었고, 남송시에는' 침판' 내비게이션을 사용했다고 한다. 이런 바늘은 또한' 부침' 을 사용하는데, 이는 해상교통의 발전과 중외 경제문화 교류에 큰 역할을 했다.

최초의' 나침반' 전국 시대에 우리 국민들은 자석을 이용하여 방향을 지시하는 도구인' 사남' 을 만들었다. 스난' 은 가이드라는 뜻이다.

스난의 모양은 현재의 나침반과 완전히 다르다. 그것은 우리나라 고대 숟가락의 모양에 근거하여 만든 것으로, 우리가 지금 쓰고 있는 숟가락과 매우 비슷하다.

스난은 어떻게 만들어졌나요? 고서에는 상세한 기록이 부족하고 실물이 남아 있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의 정확한 모양을 알 수 없다. 전문가들의 연구에 따르면 스난은 대략 전체 천연 자석을 스푼의 모양으로 가볍게 다듬고, 그것의 S 극은 성장 손잡이를 궁리하여 중심이 둥글고 매끄러운 밑바닥 한가운데에 떨어지게 한다.

스난이 완성되면 매끄러운 섀시를 만들어야 한다. 사용할 때는 먼저 섀시를 평평하게 놓은 다음, 스난을 섀시 중간에 놓고 손으로 손잡이를 눌러 돌려줍니다. 스난이 멈추면, 그것의 긴 손잡이는 남쪽을 가리키고, 숟가락의 입은 북쪽을 가리킨다.

스난의 섀시는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것은 페인트칠한 나무판이었고, 청동과 칠기는 모두 매끄럽고 마찰의 저항이 비교적 작으며, 스난은 회전하기에 매우 민첩했다.

이런 섀시는 안쪽과 바깥쪽에 방위를 나타내는 그리드와 문자가 새겨져 있다. 현재 출토된 문화재에는 이런 동판과 페인트칠한 나무판이 있다. 그리고 동한 때 작은 숟가락이 새겨진 석각이 작은 네모난 무대에 놓여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스남이라고 생각한다.

스난은 세계 최초의' 나침반' 이다. 전국 시대에 어떤 사람이 옥을 따러 갔는데, 황산에서 길을 잃을까 봐 스난을 데리고 갔다.

스난은 매끄러운 섀시 위에 놓고 회전해야 하며 섀시도 평평하게 놓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가이드 역할에 영향을 미치거나 섀시에서 미끄러지기도 합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스난을 발명한 뒤

개선 가이드를 연구하는 도구를 계속 연구하고 있다.

는 남어가 서기 960 년에 송태조가 송조를 건립하여 5 대 10 국 시대의 봉건 할거국면을 종식시켰다. 북송 시대에는 농업, 수공업, 상업이 모두 새로운 발전을 이루었다. 이를 바탕으로 우리나라의 과학기술은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송나라 때 우리나라는 나침반의 제조 방면에서 제지법과 인쇄술과 마찬가지로 큰 발전을 이루었다.

북송 초년경, 우리 나라는 또 하나의 가이드 도구인 남어를 만들었다.

당시' 무경총사' 라는 유명한 군사저서가 있었는데, 행군할 때 흐린 밤까지 우회하여 방향을 분별할 수 없다면 노마가 앞에서 길을 안내하거나 지남차와 지남어로 방향을 가려야 한다고 말했다. 무경총요' 라는 책은 북송 인종경력 4 년 (기원 1044 년) 전에 쓴 것이다. 즉, 그 당시 우리나라는 이미 남어를 가리키며 그것을 군사 방면에 적용했다는 것이다.

지남어는 얇은 강철로 만들어져 물고기 한 마리처럼 생겼습니다. 그것은 길이가 2 인치, 너비가 5 분인데, 물고기의 뱃속 부분이 약간 오목하여 작은 배처럼 수면 위에 떠 있을 수 있게 한다.

강철로 만든 물고기는 자성이 없어 가이드 역할을 하지 않는다. 안내를 원한다면, 다시 인공자전 방법을 써서 그것을 자석으로 만들고 자성을 가져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 무경총요' 는 인공전자를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록은 없지만, 남어는' 밀기로 거두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즉 밀봉된 합자를 하나 숨겨야 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점에 비추어 볼 때, 당시의 인공자전법은 대략 이와 비슷했다. 강철로 만든 생선과 천연 자석을 같은 밀봉된 접합에 넣어 접촉시키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면 강철로 만든 물고기도 자성을 가지고 자석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원래 자화 또는 자화되지 않은 강철 안에는 각 분자가' 작은 자석' 이었다. 자화된 강철 막대가 없으면, 그것의 분자는 순서 없이 배열되어 있고,' 작은 자석' 의 자성은 모두 서로 상쇄된다. 자화된 강철 막대, 모든' 작은 자석' 은 가지런히 배열되어 있고, 동성의 자기극은 한 방향으로 향하고 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전체 강철 막대는 자성을 가지고 있다. 자석을 들고 자기화되지 않은 강철 막대를 단단히 문지르면 항상 이 끝에서 다른 쪽으로 이동한다면, 자석의 흡인력으로 인해 일반 강철 막대의 분자도 한 방향으로 배열되어' 자기 전송' 작업을 완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자석) "무경총요" 에서 언급한 "밀기수거" 는 이런 인공자기전달 방법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우리 국민이 인공자석으로 지남어를 만드는 것을 발명한 것은 큰 발전이다. 이것은 우리나라 국민들이 900 여 년 전에 이미 상당히 풍부한 자석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지남어를 사용하면 사남보다 편리합니다. 매끄러운 구리 접시를 하나 더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물 한 그릇만 있으면 됩니다. 물을 담은 그릇은 불공평하게 놓아도 가이드의 작용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사발의 수면은 평평하기 때문이다. 또한 액체의 마찰력이 고체보다 작고 회전이 유연하기 때문에 스남보다 더 민감하고 정확합니다.

당시 강철로 만든 지남어뿐만 아니라 나무로 만든 지남어와 가이드거북도 있었다. 송대' 사림광기' 는 나무로 지남어를 만드는 방법을 기록한다. 나무 한 조각으로 생선을 조각하는 모습, 손가락처럼 크고, 물고기 입에 구멍을 파고, 자석을 들고 안에 넣어 S 급을 바깥쪽으로 향하게 한 다음 왁스로 입을 봉한다.

또 바늘로 물고기 입에서 꽂으면 실남어가 완성된다. 지남어를 수면에 올려놓으면 물고기 입의 바늘이 남쪽을 향한다.

가이드거북도 나무로 조각한 것으로, 자석을 넣는 방법은 나무손가락남어처럼 꼬리에 꽂힌다. 안내 거북이는 물에 넣지 않고 배 밑에 구멍을 파서 매끄러운 대나무 못 위에 올려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도록 하고, 꼬리에 있는 바늘도 자동으로 남쪽을 가리키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자유명언

이런 나무는 남어와 가이드거북을 가리키는데, 아마도 방술을 아는 사각사들이 만든 것으로, 만든 후에는 요술에만 쓰일 뿐이다. 그래서' 사림광기' 의 저자는 그것들을' 신선환상' 으로 삼았다.

화약의 발명

중국 고대 4 대 발명 중 하나. 고대 연금단 가약에서는 황황 (S), 염질 (KN□) 과 숯 (C) 의 혼합물이 연소와 폭발력이 있다는 사실이 점차 밝혀졌다. 당말일 □ 년 (904 ~ 906 년), 전쟁에서 화약화살이 나타나기 시작했고,' 발기비행불' 이라는 기록도 나왔다. 즉, 투석기로 화약 가방을 던져서 연소성 무기로 삼았다. 송조 도쿄 개봉부 (오늘 하남 개봉) 는 화약을 생산하는 부서가 있는 광설비 공성작을 갖추고 있다. 무경총요' 라는 책은 화약의 세 가지 레시피를 기록하여 화약을 생산하는 데 이미 상당한 규모에 이르렀다. 생산 기술의 엄격한 기밀에도 불구하고 요조까지 전해졌기 때문에 일본에서 황황을 대량으로 수입하는 동시에 황황과 염질이 요로 수출하는 것을 엄금한다. 송신종 조호, 변방군은 이미 화약 활과 화약 화포 화살 등 무기를 대량으로 갖추고 있었다. 요도종 때 난징석진부 (오늘 베이징)' 일열포' 에도 있었다. 남송 때 수군도 벼락포, 화포, 로켓 등의 무기를 갖추고 건강부 (오늘 장쑤 난징), 강릉부 (오늘 호북 강릉) 등 도시에 화약 병기 제조업이 설치되었다. 조기 화약 병기의 위력이 제한되어 냉병기를 대체할 수 없다. 그러나 남송 중기 이후 병기에서 화약 무기의 비중이 크게 높아졌다. (채색 로켓 (모형) 이 화약통을 화살지의 앞부분에 묶고 화약이 연소될 때 발생하는 후추력을 이용하여 화살지를 이끌고 송대 군대가 갖추어 놓은 화약 무기 중 하나 참조). 김조 화약 제조 기술은 요에서 유래했고, 김군은 송초에 이미 화포를 사용했다. 이후 송, 금, 원 사이의 전쟁에서 화약의 사용은 점점 더 빈번해졌다. 김말이 몽골군에 대항할 때 진천뢰, 비행총 등 화기를 사용한 적이 있다. 송대에 근대 포탄과 비슷한 철포가 나타났지만, 여전히 투석기로 투사했다. 또 돌총을 발명하고, 거대한 대나무를 통으로 하여, 후세 총포와 비슷하지만, 아직 금속 발사관을 사용하지 않았다. 요송 김대화약병기 진보의 한계이지만 후세 화약병기의 발전 방향은 이미 결정되었다. 요컨대 리아 송 김대는 인류가 화약을 사용하는 기초가 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위안 () 과 명 () 에 이르러 또 구리 철로 주조된 관형 화기인 () 와 포를 발견하였다.

화총 남송 때 화약 사용이 점점 보편화되고 화기도 더욱 발전했다. 김병의 침입을 막기 위해 남송의 군사가들은 끊임없이 무기 개선을 생각하고 있다. 남송 초, 송고종 사오싱 2 년 (기원 132 년) 에는 낡은 규칙이라는 군사학자가 있었는데, 일종의 관형 불

기-총기를 발명했는데, 이것은 화기 역사상 큰 진보였다.

이런 화총은 긴 대나무 막대기로 만들어졌으며 대나무 튜브에는 화약이 가득 차 있다. 전쟁할 때 두 사람이 들고 불을 붙이고 발사하여 적을 불태웠다.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나타난 관형화기이다. 화약을 대나무 튜브에 담아 화총을 만드는 것은 화약의 응용에 있어서 대단한 발전이다. 투석기로 화약을 발사하면 목표를 정확하게 맞추기가 쉽지 않다. 관형 화기가 있으면 사람들은 비교적 정확하게 방화약의 폭발을 발사하고 적절하게 조작할 수 있다.

< P > 화총이 발명된 후, 끊임없는 개선을 거쳐 남송 () 이 되기 전에 또 다른 사람이 돌총을 발명했다. 돌총총은 굵은 모죽통으로 만들어졌고, 죽통에는 화약이 들어 있고, 또' 자박' 이라는 것을 넣는다. 횃불로 화약에 불을 붙인 후, 처음에는 화염이 나고, 이어서' 자귀' 가 발사되어 포와 같은 소리를 냈다.

이런' 자식' 은 도대체 뭘까? 그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총알일 것이다, 아쉽게도 고서에는 설명이 없다.

< P > 화총의 역할은 사람을 태우는 것뿐이지만, 돌화총은 사람을 때리는 것을 내뿜으며, 화총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간다.

< P > 화총과 돌총, 모두 죽관으로 만든 원시 관형화기로 위력은 크지 않지만 근대 총포의 선조들이다. 근대의 총포는 바로 그것들로부터 천천히 발전한 것이다.

제지술의 발명

동한 원흥 원년 (105), 채륜은 선인 제지술을 바탕으로 제지 기술을 개혁하고 보급했다. 새로운 제지술은 낡고 쓰기가 불편한 마지를 지금까지의 대략적인 구조가 변하지 않은 양지 공예로 만들었다.

채륜제지술이 나오기 전에 중국에서는 상대용 갑골, 서주용 청동기, 춘추에는 죽간, 목구, 실크를 기사재로 사용했습니다. 한나라, 농업이 발달하고, 경제가 번영하고, 국력이 강성하고, 문화사업이 왕성하게 발전하였다. 육중한 죽간과 값비싼 비단은 더 이상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없고, 새로운 필기자료를 찾는 것은 이미 시세의 추세가 되었으며, 이에 따라 제지술이 생겨났다.

20 세기 중엽 이후 신장, 산시, 간쑤 등지에서 출토된 마질 고지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서한마지의 플랩섬유로 확인되어 제지술이 채륜전에 나타날 수 있으며 방직용 마처리에 관한 과정과 관련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하지만 서한 대마질 고지에서는 인식할 수 있는 필기구를 발견하지 못했고, 검사 분석 결과에 대한 해석이 다르면서 서한에 이미 제지술 중술계가 출현했는지에 대해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이' 후한서 채륜전' 에 대한 채륜의 발명제지술에 대한 기록은 지금까지 시간과 인물의 정확한 기록인 제지술의 가장 빠른 기록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다.

채런 (62 ~ 121), 자경중, 계양 (현재 호남 천주) 사람, 명제영평 18 년 (75) 궁궐을 환관으로 삼았다. 장제장과 원년 (87) 임상방령은 궁중 수공방을 관장한다. 그리고 황제 원흥 원년 (105) 발명 제지술. 안제원초 원년 (114) 봉룡정후. 안디 건광 원년 (121) 이 세상을 떠나 봉지에 묻혔다.

' 후한서 채륜전' 에 따르면 채륜이 종이를 만들기 전에 기사를 쓴 종이는 실제로 실크 직물 (실크) 이었고 채륜은 나무껍질, 마 머리, 넝마, 그물로 좌절하고, 찧고, 베꼈다 105 년에 채륜은 한화제에게 종이를 바쳐 황제와 찬사를 받았다. 그래서 제지술은 천하에 널리 알려졌고, 채륜이 만든 종이는' 채후지' 라고 불린다. 105 년은 일반적으로 제지술의 발명 시대로 여겨졌다.

채륜의 제지술 개혁과 보급으로 동한 이후 종이 사용이 늘고 있다. 고고학에서 발굴된 동한 고지를 보면, 이미 글씨를 쓴 글씨체가 적지 않고, 질이 현저히 향상되었다. 이 동한 고서, 시 베끼기, 편지, 서찰의 잔재는 모두 동한 말년의 산물이며, 정확한 것은 영초 4 년 (110) 전후여야 한다. 과학자들은 1974 년 간쑤 () 무위 () 건탄포 () 의 동한 말기 무덤에서 출토된 글씨가 남아 있는 고지 () 에 대해 세밀한 과학분석을 실시한 결과, 고지 () 는 이미 어느 정도의 강도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두께는 현대기제 원고지 () 와 비슷하며, 원료는 대마 등 마류 섬유로 섬유가 촘촘하게 접혀 있고, 단면 도포 가공이 있어 당시 제지공정이 상당히 섬세했고, 제지기술은 이미 일정 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동한 시 종이 사용, 많은 원고 문헌에 기재되어 있다. 후한서 등황후기' 에서 말한 공종이와' 후한서 백관지' 에서 말한 궁정 내에서 종이와 잉크를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소부 수궁령과 상서령 우승으로, 종이가 궁중에서 이미 널리 사용되고 있음을 설명한다. 그리고 \ "후한서 옌데 열전 \" 에 실린 필기지와 필기지, \ "북당서사본 \" 에 실린 편지지는 일반 관리와 선비들도 종이를 이용해 쓴 것으로 드러났다.

제지술의 발명은 중국 고대의 가장 위대한 발명품 중 하나이며 인류 문명사에서 가장 뛰어난 업적이다. 종이의 출현은 인류 문명의 기초이다. 그것은 새로운 정보 전달체로서 중국에서 먼저 등장해 중국 한나라의 문명이 다른 문명을 능가하게 했다. 서기 8 세기경에 아랍 인재들은 중국의 기술과 설비로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종이의 출현과 보급으로 한후의 문화생활에 새로운 면모가 나타났다. 종이의 질이 갈수록 좋아지고 있다. 한중평 2 년 (185), 산둥 제지전문가 좌보 (자자자읍) 가' 좌백지' 를 만들었는데, 사칭은' 자읍의 종이 연묘휘광' 이라고 불린다. 기원 2 ~ 5 세기에 좌백지, 장지필, 웨이탄묵은 문인 묵사가 좋아하는 문방용품이었다. 그러나 한나라의 필기재가 주요 지위를 차지하는 것은 여전히 간추와 비단이다. 진 () 이후 경제 발전, 제지술이 장강 유역과 강남 일대로 전해져 제지 재료가 풍부해 비교적 좋은 종이가 많이 나왔다. 진나라가 성행하던 독서, 필서, 장서의 바람은 모두 종이의 보급과 보급에 덕을 보았다. 서기열, 장서, 열, 좌사' 삼도푸' 를 베껴 쓴 낙양지는 모두 종이가 보급된 후 나타난 전례 없는 경관이다.

인쇄술의 발명

종이 이후 경제문화가 발달하면서 책을 읽는 사람이 많아지고 책에 대한 수요도 크게 늘었다.

진 왕조 초년 관청에는 2 만 9 천 945 권이 있다. 남북조 때 양원제는 강릉에 책 7 만여권, 수나라 가칙전 중 장서가 37 만권이었는데, 이는 우리나라 고대 국립도서관에서 가장 높은 장서 기록이었다.

관청장서 외에 개인장서도 늘고 있다. 예를 들어, 진 구오 타이, 책 오천 권 이있다; 장화는 이사할 때 책만 나르면 30 대의 차를 사용했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는 관청과 곽태, 장화 같은 부자들만이 이렇게 많은 장서를 가질 수 있었다. 보통 사람들이 책 한두 권을 받는 것도 쉽지 않았다. 그때의 책은 모두 필사본이었기 때문이다. 이렇게 많은 필사본을 베껴 쓰려면 얼마나 많은 인력이 들까! 이런 상황이 변하지 않으면 어떻게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역사상에는 과학발명이 있는데, 사회에서 절실히 필요하고 동시에 그것을 생산하는 물질적 조건이 있다면, 그것은 매우 전술적으로 나타날 것이다. 조각판 인쇄술의 출현은 이렇다.

조각판 인쇄술이 등장하기 전에 이미 사회에 도장과 비석을 광범위하게 응용했다.

도장에는 양문과 음문 두 가지가 있는데, 양문각의 글자는 튀어나오고 음문각의 글자는 오목하게 들어간다. "양문 도장을 사용하면 종이에 인쇄하면 흰색 바탕에 검은 글자가 있어 눈에 띈다. 그러나 도장은 일반적으로 비교적 작기 때문에 인쇄된 글자 수는 결국 제한되어 있다.

비문은 일반적으로 음문으로, 검은 바탕의 흰색 글자를 넓혀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 그리고 비석을 확장하는 과정은 비교적 복잡하여 책을 인쇄하는 데도 불편하다. 그러나, 비석의 큰 장점은 비석 면적이 비교적 커서 한 번에 많은 글자를 개척할 수 있다는 것이다.

만약 장점을 가로채고 단점을 보완한다면, 확장비와 도장의 각각의 특징을 결합시킬까? 상황은 당연히 다르다.

우리나라 근로자들은 비석과 도장이라는 두 가지 방법의 계발로 조각판 인쇄술을 발명했다.

< P > 조각판 인쇄는 나무를 톱질하여 판자 한 조각을 만들고, 인쇄할 글자를 얇은 종이에 쓰고, 반대로 나무판에 붙인 다음, 각 글자의 획에 따라 칼로 한 획씩 양문으로 조각하여 각 글자의 획을 보드에 두드러지게 하는 것이다. 널빤지를 조각한 후에는 책을 인쇄할 수 있다. 책을 인쇄할 때, 먼저 브러시로 잉크를 찍어서 조각한 판에 한 번 칠한 다음, 자기 종이로 판을 덮고, 또 깨끗한 브러시로 종이 등에 가볍게 닦고, 종이를 떼어내면 책 한 페이지가 인쇄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한 페이지씩 인쇄한 후에 책으로 제본하면 책 한 권도 성공한다. 이런 인쇄 방법은 널빤지에 글자를 새겨 다시 인쇄한 것이므로, 사람들은 그것을 "조각판 인쇄" 라고 부른다.

우리나라의 조각판 인쇄는 언제 발명되었나요? 이 문제에 대해 역사가들은 아직 통일된 의견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당나라 때 발명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수나라 말기 당초에는 대규모 농민 대봉기로 사회생산의 발전을 촉진했고 문화사업도 번영해 객관적으로 조각판 인쇄의 절실한 수요가 발생했다.

명나라 소경방' 홍간록' 이라는 책에 따르면 당태종의 황후 장손씨는 봉건사회에서 여성의 전형적인 인물에 대한 이야기를 수집했다. "여칙" 이라는 책을 집필했다. 정관은 10 년 동안 토장손황후가 죽었다. 궁중 누군가가 이 책을 당태종에게 보냈다. 당태종이 보고 나서 조각판 인쇄로 그것을 인쇄하라고 명령했다.

정관 10 년은 기원 6 ~ 3 ~ 6 년이다. "여칙" 의 인행 연대는 아마도 한 해일 수도 있고, 나중에 있을 수도 있다. 이것은 우리나라 문헌 자료에서 언급한 최초의 각본이다. 이 자료로부터 분석하다. 당시 민간은 이미 조각판 인쇄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을지도 몰라 당태종은 비로소' 여칙' 을 인쇄하는 것을 생각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명된 연대는 반드시' 여칙' 이 출판된 연대보다 앞서야 한다.

< P > 9 세기에 이르러 우리나라가 조각판으로 인쇄하여 책을 인쇄하는 것은 이미 상당히 보편화되었다.

당나라 때 백거이라는 걸출한 시인이 있었다. 그는 자신이 쓴 시를 한 편의 시집으로 엮었다.' 백씨 장경집' 장경은 4 년 12 월 10 일 (기원 825 년 1 월 2 일), 백거이의 친구 원직은' 백씨 장경집' 에 서문을 썼다

예전에는 각석을' 몰러' 라고 불렀는데, 당대에 이르면 조각판을' 몰러' 라고 불렀다. 여기서' 몰러' 라는 단어는 조각판 인쇄의 뜻이다.

"구당서" 는 또 이런 기록도 있는데, 대와 9 년 (기원 835 년) 12 월, 당문종은 각지에서 사적으로 역서를 조각해서는 안 된다고 명령했다. 이게 무슨 일이야? 다른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당시 검남, 양천, 화남도의 인민이었다. 모두 조각판으로 역서를 인쇄하여 거리에서 팔았다. 해마다 역법을 관장하는 사천대는 아직 새 달력을 발급해 달라고 청원하지 않았지만, 백성들이 인쇄한 새 달력은 이미 곳곳에 널려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법, 역법, 역법, 역법, 역법) 반포역법은 봉건 제왕의 특권이며, 동천 절도사 풍숙은 조정의 위신을 지키기 위해 개인 출판 역서를 금지할 것을 청원했다. 역서는 농업 생산과 관련이 있는데, 농민들은 매우 필요로 하는데, 한 가지 명령을 어떻게 금지할 수 있습니까? 당문종이 이 명령을 내렸지만 민간이 각인한 역서는 여전히 도처에서 유행하고 있다. 같은 지역에서 민간에서 역서를 인쇄한 사람도 한 곳이 아니다.

황둥지 봉기 때 당희종은 당황하여 쓰촨 () 로 도피했다. 황제도 도망쳤는데, 당연히 아무도 역서 인쇄 금지를 관리하러 오지 않았다. 이에 따라 강동 지방의 국민들은 스스로 역서를 편집해 팔았다. 당희종과 원년 (기원 881 년) 에는 두 사람이 인쇄한 역서가 있었는데, 달달에 하루 차이가 나서 분쟁이 일어났다. 한 지방관이 알고 이렇게 말했다. "모두가 동행하여 장사를 하는데, 하루 반나절 차이가 나면 무슨 상관이 있는가?" 역서는 어떻게 하루 차이가 날 수 있습니까? 그 지방관의 설법은 정말 사람을 웃게 한다. 이 일은 강동 지방만 해도 최소한 두 개 이상의 인쇄력서가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준다.

당시 당희종을 따라 쓰촨 유비씨를 따라' 가훈' 의 서문에서도 청두의 서점에서 음양 잡기 점몽 등에 관한 책을 많이 보았다고 말했다. 이 책들은 대부분 조각판으로 인쇄되었다. 당시 청두의 인쇄업이 비교적 발달하여 역서를 인쇄할 뿐만 아니라 다른 각종 책도 인쇄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당나라에서 각인된 책은 현재 함통 9 년 각인된' 금강경' 한 권만 보존되어 있다. 함통 9 년은 서기 868 년으로, 떠난 지 이미 천여 년이 되었다. 이 천여 년 전의 인쇄물은 어떻게 보존된 것입니까? 여기에 또 하나의 이야기가 있다.

간쑤 () 성 둔황 () 동남에는 명사산 () 이 앉아 있었는데, 일찍이 진조 () 에 있을 때 일부 불교도들이 이곳에서 동굴을 열고 불상을 조각하고 절을 지었다. 동굴이 계속 증가하고 불상도 따라 늘어서 사람들은 이곳을 천불동이라고 부른다. 1900 년, 한 왕도사가 동굴을 수리하다가 우연히 밀폐된 암실을 발견하고 열어 보니, 그 안에는 종이 두루마리 묶음이 가득 쌓여 있었다. 그 중 상당수는 당대에 베껴 쓴 책이었고, 또 한 권은 당대에 새겨진' 금강경' 이었다.

이' 금강경' 은 길이가 약 1 피트 6 피트, 높이가 약 1 피트로 7 장 접착된 답안지이다. 권수에는 석가모니가 그의 제자에 대해 말하는 신화 이야기가 그려져 있고, 표정이 생동감 있고, 뒤에는' 금강경' 의 전문이 그려져 있다. 권에는 한 줄의 글이 없는데, 설명은 함통에서 9 년 동안 각인된 것이다.

이 책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각판 인쇄책이다. 그림도 전체 판에 조각한 것이다. 아마도 세계 최초의 판화일 것이다.

5 대가 되자 봉건 관료가 풍도라고 불렀다. 그는 짧은 5 개 조대 중 4 개 조대의 대관으로 일하여 비열하고 파렴치한 놈이다. 그는 장쑤, 쓰촨 등 지역 인민이 판매하는 인본 서적을 보았는데, 각양각색이다. 유가경전만 없는 것은 후당 장흥 3 년 만에 황제에게 유교 경전을 조각하여 인쇄하라고 건의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당시 * * * * 9 종의 경서를 인쇄하여 4 개의 왕조를 거쳐 후주 광순 3 년까지 연이어 22 년이 걸려서야 전부 조각되었다.

이번 각서의 영향이 비교적 컸기 때문에, 나중에 인쇄술이 5 대 때 풍도가 발명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히 잘못된 것이다.

송나라에 도착했을 때 인쇄업이 더욱 발달하여 전국 곳곳에 책이 새겨져 있었다. 북송 초년 청두는' 대장경' 을 인쇄하여 13 만 원을 판에 박았다. 북송 정부의 중앙교육기관인 국자감, 인도 경사 방면의 서적은 10 여만 원을 판에 박았다. 이 두 숫자를 보면 당시 인쇄업의 규모가 얼마나 컸는지 알 수 있다. 송 () 조 조각판 () 이 인쇄한 책은 지금 알고 있는 것은 700 여 가지이며, 글씨체는 가지런하고 소박하며, 미관 () 이 대범하며, 이후 줄곧 우리나라 국민을 위해 진찰해 왔다.

송조의 조각판 인쇄는 일반적으로 널빤지로 새겨져 있지만, 동판으로 조각한 사람도 있다. 상해박물관에는 북송' 제남 유가공부 바늘가게' 인쇄광고에 사용된 구리판이 소장되어 있어 당시에도 구리판을 조각하는 기술을 익혔음을 알 수 있다.

책 인쇄에 대해 말하자면, 조각판 인쇄는 확실히 위대한 창조이다. 나무판자를 한 번만 조각하면 많은 부를 인쇄할 수 있는데, 손으로 쓰는 것보다 몇 배나 빠른지 모른다.

그러나 이런 식으로 한 권의 책을 인쇄하는 데는 널빤지를 한 번 조각해야 하는데, 비용이 많이 드는 사람이 여전히 많아서 책을 빠르게 대량으로 인쇄할 수 없고, 어떤 책은 글자 수가 많고, 종종 여러 해 동안 조각해야 잘 조각할 수 있다. 만약 이 책이 한 번 인쇄해서 다시 인쇄하지 않는다면, 잘 조각한 널빤지는 전혀 쓸모가 없다

어떤 방법으로 개선할 수 있습니까?

11 세기 중엽 (송인종경년) 에 이르러 우리 나라의 발명가 중 한 명이 비승이라고 불렀고, 마침내 좀 더 진보된 인쇄 방법인 활자 인쇄법을 발명하여 우리나라의 인쇄 기술을 한 걸음 크게 높였다.

< P > 필승은 점토로 네모난 실린더를 만들고, 한편으로는 단어를 새기고, 다시 불로 단단하게 하는 것이 하나의 활자이다. 책을 인쇄할 때는 먼저 철판을 준비하고, 철판 위에는 송향과 왁스 같은 것을 얹고, 철판 주위에는 철틀이 둘러져 있고, 철틀 안에는 활자를 촘촘히 가득 채운 다음, 철판 밑에 불을 구워 송향과 왁스 등을 녹인다. 또한, 플레이트를 사용 하 여 줄지어 활자에 압력을 넣어, 단어를 평평 하 게, 활자 버전이 정렬 됩니다. 그것은 조각판과 마찬가지로 글자에 잉크를 칠하기만 하면 인쇄할 수 있다.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그는 두 개의 철판을 준비하고, 두 사람이 동시에 일하고, 한 판은 인쇄하고, 다른 한 판은 조판했다. 첫 번째 판이 인쇄되면 두 번째 판이 이미 준비되었다. 철판 두 개가 서로 번갈아 사용되어 아주 빨리 인쇄되었다.

필승은 각 단어를 여러 개 새겼다. 자주 쓰는 글자로 20 여 개를 새기고 준비하지 않은 한적한 생자를 만나면 임시로 조각하여 불로 태우면 돼 매우 편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쇄한 후 철판을 다시 불 위에 올려 뜨겁게 달구어 송향과 왁스 등을 녹여 활자를 뜯어 다음번에도 사용할 수 있게 한다.

이것은 가장 먼저 발명된 활자 인쇄술이다. 이 콜로이드 활자는 비승이 발명한 인쇄법 2 와 오늘에 비해 원시적이지만 활자 인쇄의 세 가지 주요 단계인 활자, 조판, 인쇄가 이미 갖추어져 있다.

그래서 필승이 인쇄에 기여한 것은 정말 대단한 일이다. 북송 시대의 저명한 과학자 심괄은 그가 쓴' 몽계필담' 에서 필승이 발명한 활자 인쇄술을 전문적으로 기록하였다.

필승이 활자를 발명한 후 북한 사람들은 또 흙활자 등의 방법으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고, 나중에는 목활자를 사용하여 책을 인쇄했다. 13 세기에 이르러 그들은 먼저 구리 활자로 인쇄서를 발명했다. 우리나라는 북한보다 구리 활자 인쇄서를 조금 늦게 사용한다. 북한 사람들은 납활자, 철활자 등도 만들었다.

< P > 16 세기 말 일본은 북한에 침입하여 북한의 구리 활자와 목활자를 많이 빼앗았다. 그래서 일본인들도 활자 인쇄를 배웠다.

우리나라의 인쇄술도 베트남에 전해졌다. 15 세기에 베트남은 조각판 인쇄법으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18 세기 초에 그들도 목활자로 책을 인쇄하기 시작했다.

유럽 인쇄술의 출현도 우리나라 인쇄술의 깊은 영향을 받았다.

원나라 때 중국에 온 유럽인이 많았다. 이들은 원나라 정부가 인쇄한 지폐가 금은대신 쓸 수 있다는 것을 보고 신기했다. 그들이 쓴 여행기에서 중국의 지폐에 대한 기록은 매우 상세하다.

당시 중국에 온 유럽인들은 항저우 등지에 많이 살았다. 항주의 서재는 매우 많고, 각인공의 기교도 매우 능숙하다. 일부 유럽인들은 그곳에서 몇 년을 살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인쇄술을 유럽으로 가져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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