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부터 협회, 심지어 국가 차원까지 손을 잡고 함께 노력해 이 그룹의 발전을 도모하겠습니다.
지난 4월 말 섬유직물 디자이너들이 신규 전문직 10개 직급에 성공적으로 선정됐고 관련 기업들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중화인민공화국 노동사회보장부에서 발행하는 새로운 방직직물 디자이너 전문자격 심사에 협력하기 위해 중국섬유정보센터/국가섬유제품개발센터는 규정에 따라 단계적으로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섬유 직물 디자이너 직업에 대한 국가 요구 사항 섬유 직물 디자이너 직업 자격 교육 과정은 단계별 및 목표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직물 디자이너의 전반적인 품질과 전문 수준을 향상시켜 더 많은 사람들이 의욕을 갖고 있습니다. 섬유직물디자인에 종사하는 경우에는 섬유디자이너 전문자격증을 취득하여 국가에서 인정하는 섬유자격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국립섬유제품개발센터 부국장 리빈홍은 새로운 전문 자격 평가 업무와 방직 원단 디자이너를 위한 전문 자격 훈련반을 자세히 소개했다. 방직 원단 디자이너의 새로운 직업은 자회사다. 중국섬유산업협회는 노동사회보장부가 전문가를 조직해 새로운 직종 심사 절차와 기준에 따라 엄격한 심사를 실시하고 이를 공표한 뒤 중국섬유정보센터의 권고안을 공식 발표했다. 우리나라의 직업능력평가는 정부의 지도하에 사회화된 관리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즉, 국가의 법률과 정책에 따라 정부의 노동사회보장행정부서의 주도 하에 직업능력평가지도센터를 구성·시행하고 있다. 직업 기술 평가 기관(역)에서 근로자의 기술 수준 구현 평가를 평가합니다.
현재 중국 섬유 정보 센터는 국가 직업 표준 제정 요구에 따라 섬유 직물 디자이너에 대한 국가 직업 표준 초안을 작성하고 있으며, 패션 트렌드와 섬유 배색 교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7월과 8월의 패브릭 디자이너들. 표준이 승인된 후 다양한 수준의 직물 직물 디자이너에게 해당 기술 및 지식 요구 사항이 제시됩니다. 방직 직물 디자이너에 대한 국가 전문 표준이 공식적으로 발표된 후 이 직업에 대한 해당 수준 자격 평가를 수행하는 기초가 될 것입니다.
직업 기술 평가는 전문 기술 수준을 기반으로 한 평가 활동이며 표준 참조 시험입니다. 근로자가 특정 직업에 종사하기 위해 갖추어야 할 기술적, 이론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시험평가기관이 객관적으로 측정, 평가하는 것입니다. 직업능력 평가는 국가직업자격 자격증 제도의 중요한 부분으로 지식요건 심사와 운영능력 평가의 두 부분으로 나누어진다. 그 내용은 국가섬유직물디자이너 전문(기술)기준, 전문기술 평가기준(예: 시험요강) 및 해당교재를 바탕으로 결정되며 시험지 작성을 통해 평가가 진행된다. 지식 요건 심사는 일반적으로 필기 시험을 채택하고, 기술 요건 평가는 일반적으로 현장 운영을 채택합니다. 채점은 일반적으로 100점 만점으로 이루어지며, 두 부분 모두 60점 이상이면 적격, 80점 이상이면 우수, 95점 이상이면 우수로 간주됩니다.
리빈홍은 전문 자격증은 근로자가 특정 직업에 종사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갖추고 있다는 증거라고 지적했다. 근로자가 취업에 지원하고, 취업하고, 사업을 시작하기 위한 자격증으로, 사업주가 근로자를 채용 및 채용하는 데 있어 기본이 되는 서류입니다. 그들의 기술 수준을 공증하십시오. "학력"과 "자격 증명서"를 동등하게 강조하는 시스템이 시행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모든 수준의 다양한 직업 학교 졸업생과 기업 직원이 직업 기술 평가에 참여해야 합니다.
Li Binhong은 국가 직업 분류 및 전문 자격 시스템에 새로운 직업을 포함시키는 것은 한편으로는 새로운 직업의 발전과 성숙을 촉진하는 동시에 다른 한편으로는 혼란과 혼란을 피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자발적인 성장의 오류. 기업의 경우, 새로운 직업의 개발은 인적 자원 관리 강화, 인센티브 메커니즘 구축 및 근로자의 핵심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며, 새로운 직업의 개발은 고용 공간 확대, 인재 개발 경로 원활화, 전문성 및 업무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전문성 수준; 정부의 경우 새로운 직업 개발을 통해 교육 및 훈련 개혁을 지도하고, 노동 시장을 지도하고, 근로자의 질을 향상시키고, 고용 및 재취업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리빈홍은 패브릭 디자이너는 자신만의 전문적 특성이 있다고 믿는다. 패션 디자이너와 달리 패브릭 디자이너는 원사, 직조, 염색, 마무리 등 팀워크를 강조하는데, 이는 종종 한 사람의 디자인 작업이 아니다. . 따라서 원단 디자이너는 기술, 예술, 디자인을 결합해야 합니다. 동시에 그녀는 기업가들이 생각을 바꾸고 디자이너들에게 더 많은 훈련과 학습 기회를 제공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중국섬유정보센터 1차 교육은 7월 4일부터 7일까지 30명 정원의 소규모 수업으로 대면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모든 수준의 섬유 직물 디자이너가 숙달해야 하는 실무 능력과 기본 지식에 따라 과정이 구성되고 강의실 실습과 평가가 구성됩니다. 학기가 끝나면 학생의 숙련도에 따라 교육 과정 수료증이 발급되며 교육 시간은 섬유 직물 디자이너가 요구하는 교육 기간에 공식적으로 기록됩니다. 일련의 교육 중 첫 번째 단계에서는 가을과 겨울 방직 직물 패션 트렌드의 연구 방법을 포함하여 방직 직물 패션 트렌드의 연구 방법 및 응용 주제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2008/2009; 중국 직물(면, 양모, 실크, 린넨, 니트, 화학섬유) 대중적 특성; 최신 외국 직물 직물의 대중적 특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 교육강좌의 강사는 모두 중국섬유정보센터 및 국가섬유제품개발센터 패션트렌드 연구 프로젝트팀의 구성원이다.
이와 관련하여 Zhejiang Tiansheng Holding Group Co., Ltd.의 수석 엔지니어 Yang Jianxing은 섬유 직물 디자이너의 지위를 바꾸려면 많은 당사자의 공동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일부 기업에서는 디자인 작업이 충분한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지난 2년 동안 많은 기업들이 이 문제를 인식하고 디자이너의 급여를 인상하고 열정을 동원하며 유능하고 책임감 있고 헌신적인 디자인 인재 그룹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관련 협회 및 기관에서도 디자인 인재의 가시성을 높이고 상호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2년마다 열리는 원단 심사와 매년 열리는 원단 디자인 공모전은 디자이너들의 디자인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내몽골 적풍화원양모산업주식회사 수석 엔지니어 소풍우(Su Fengyu)는 새로운 전문 자격 평가가 전문 방직 직물 디자이너의 작업에 대한 인정으로 방직 직물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한다. 디자이너는 가치를 확립하고 지식을 축적하며 끊임없이 새로운 지식을 얻으며 발전합니다. 동시에 직물 디자이너의 지위를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이는 산업 발전과 디자인 혁신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갖습니다.
이를 위해 대학들도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디자인대학의 섬유디자인 전공은 섬유개발디자인 전공이라고 하는데, 대학 입시에서 문화 과목 점수를 통해 전공에 입학하기 때문에 학생들의 예술적 소양을 확보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에는 미술 전공자들도 염색 및 직조 디자인 전공을 개설하기 시작했으며, 학생들은 대학 입학 시험 점수 외에도 미래의 직물 디자이너의 예술적 자질을 보장하는 미술 수업 점수도 필요합니다. 미술 염색 및 직조 디자인을 전공하는 첫 번째 학생들은 졸업하지 않았고 아직 우리나라의 직물 패턴 및 색상 디자인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재 상태는 확실히 바뀔 것입니다. .
제안: 자격을 갖춘 디자이너는 어떤 모습일까요
일반적으로 섬유 직물 디자이너는 강한 미적 감각, 이미지 사고, 예술적 이해와 염색 및 직조 패턴 디자인, 인쇄 및 염색에 대한 강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염색직조 장식문양의 발전사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전통 염색직조 디자인과 과학기술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가 있어야 합니다. 현대적인 염색 및 직조 디자인과 섬유 직물 디자인의 장인 정신 기술을 습득합니다. 그래야만 우리는 직물 디자인, 직조, 염색 및 직조 패턴에 진정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섬유 디자이너 자격을 갖춘 사람이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회사마다 의견이 다릅니다.
절강채홍장인쇄염색유한회사 회장 마젠신은 방직 직물 디자이너는 전체 직물 생산 사슬에 있는 디자이너의 여러 카테고리나 연결고리를 통칭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리 회사에서 섬유 직물 디자이너는 직조, 염색 및 마감, 인쇄의 세 가지 링크에 있는 디자이너를 총칭합니다. 또한 이 세 가지 링크의 디자이너는 이 분야와 링크의 기술과 지식을 숙달해야 할 뿐만 아니라 좋은 원단 디자이너는 의류 디자인의 관점에서 원단을 개발하는 능력도 있어야 하고, 동시에 실, 직조, 기술 등을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좋은 제품은 시장가치가 높아야 하고, 단순히 자기 감상용이 아닌 패션 디자이너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원단이어야 합니다. 중국 의류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패션 디자이너의 런웨이 의상은 대부분 길거리에서 입을 수 없는 반면, 많은 해외 디자이너 패션쇼의 의상은 매우 클래식하고 패셔너블하며 퍼포먼스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완벽하게 어울린다. 실용성과 시장 가치도 반영하는 데일리 웨어입니다.”
“또한 패브릭 제품 개발은 지속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우리 회사 제품의 80%는 유럽과 미국 국가로 수출됩니다. 이러한 제품의 패션은 중국보다 앞서야 하며, 중국 시장의 특성에 맞게 제품을 수정해야 합니다. 이 경우 섬유 직물 디자이너의 디자인 능력은 새로운 시험에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
Zhejiang Tiansheng Holding Group Co., Ltd.의 수석 엔지니어 Yang Jianxing은 방직 직물 디자이너가 정식 직업이 되었으며 이는 인재의 추가 흐름에 도움이 된다고 믿습니다. "방직 작업 원단 디자이너를 존중해야 하고, 평가 기준이 있어야 합니다. 섬유 직물 디자이너는 학력뿐만 아니라 실무 경험도 포함하여 전반적으로 높은 품질을 요구합니다. 오늘날 대부분의 섬유 회사는 민간 기업입니다. 일부 회사는 혁신과 디자인 인재를 중요시하는 반면 다른 회사는 동일한 제품을 복사하고 독립적으로 혁신하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그러나 오늘날 원단 디자이너들의 수준은 고르지 못하며, 좋은 패턴 디자인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자재의 특성을 이해하지 못하고, 원자재의 매칭이 부적절하며, 염료의 도포가 부적절하여 디자인된 색상을 구현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 자격을 갖춘 직물 디자이너는 먼저 높은 수준의 교육을 받고 직물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섬유의 특성을 이해해야 합니다. 둘째, 디자인 및 개발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세 번째는 들어오는 샘플을 기반으로 혁신할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는 제품 개발에 종사하는 직원이 60명이 넘습니다. 원자재 매칭부터 공정 기술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완료합니다. 그렇다면 성공적인 패브릭 디자이너가 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첫째, 풍부한 경험이 있어야 하고, 둘째, 삶의 맛, 문화적 성취, 사랑의 삶에 대한 취향이 있어야 하며, 패션 트렌드, 예술, 의복 패션에 대한 특정 연구를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다양한 원자재, 장인 정신을 이해하고 생산 과정을 이해합니다. 원단 디자이너는 전문적 지식, 심지어는 전문적 지식도 필요합니다. 디자이너가 아무런 의미도 없고 영감도 없다면 좋은 작품을 디자인하기는 어려울 것입니다. 디자이너의 능력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은 시장에서 인기 있는 요소와 디자인 제품을 통합하는 능력이다. ”
내몽골 Chifeng Huayuan Wool Industry Co., Ltd.의 수석 엔지니어인 Su Fengyu는 회사의 디자인 직원이 예전에는 낮은 급여를 받았지만 이제는 섬유 직물 디자인 분야에서 점점 더 많은 급여를 받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자인과 판매, 마케팅을 통해 디자이너의 제품 개발의 수량, 다양성, 주문 현황 등의 연계 보상 정책이 수입과 연계되어 디자이너의 창의적 열정을 자극하고 디자이너의 수입을 증대시켰으며, 매우 좋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엔지니어의 주요 책임에는 원자재 선택, 프로세스 흐름 공식화, 품질 표준, 설계 및 생산 등이 포함됩니다. 디자이너도 크게 생산과 디자인 연구개발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나는 회사의 디자이너들에게 쇼핑몰과 의류 시장에 가서 우리가 타겟 브랜드의 스타일 특성과 그들의 요구 사항의 변화를 발견하도록 요구합니다. 시장 수요, 소비자 집단, 브랜드 개성에 대한 연구 역량 평가도 섬유 직물 디자이너의 전문적 식별에 포함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주문 복사가 쉽고 비용이 절약되며, 독립적인 연구 개발 비용이 높기 때문에 많은 기업이 비용을 지불할 의사가 없습니다. 그러나 디자이너의 창의적인 열정을 자극하는 것은 한편으로는 디자이너 자신의 노력이 필요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기업의 컨셉을 바꾸고 투자를 늘리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회사의 제품 연구 개발 전략은 중국 동종 업계 최고의 순모 원단 제품을 만들고 차별화된 경쟁을 펼치는 것입니다. 2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영국의 모직 섬유회사와 협력하고 있는데, 원단이 매우 클래식합니다. 이 회사의 중국 대표로서 이 회사의 디자이너들은 현대 패션과 영국 클래식을 결합하여 디자인한 원단이 비싸지만 여전히 유럽 및 국내 고객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
Jiangsu Danwool Textile Co., Ltd. 디자인 사무소 소장 Xu Linfeng은 자격을 갖춘 섬유 직물 디자이너를 위한 일련의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그들은 직물 디자인 작업을 좋아해야 하며, 의욕이 넘치고 정책, 법률 및 규정을 숙지하고 있으며, 전문적인 기술과 혁신 정신을 갖추고 있으며, 섬유 이론에 대한 특정 지식을 보유하고 있으며, 소비자 심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패턴, 패턴, 질감 및 스타일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Jiangsu Zhenyang Co., Ltd.의 총책임자인 Fei Xiang은 섬유 직물 디자이너가 포괄적인 자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지식 교육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원자재, 더 높은 수준의 기술적인 측면에 능숙해야 합니다. 대중적인 색상과 의류 패턴에 대한 연구로서, 시장 수준에 따른 다양한 의미에 대한 이해와 기술의 폭과 깊이 측면에서 조화와 통일성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라고도 지적했습니다. 훈련반은 산업을 홍보하고 홍보하는 역할을 할 것이며 외국과의 격차를 줄이고 우리나라 섬유 직물 디자이너 수준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훈련 시간이 짧고, 훈련에 등록하고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사람들은 모두 업계에서 어느 정도 힘이 있고 성과가 적은 회사이기 때문에 자체 학교를 형성했으며 이러한 변화를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 교육의 효과성과 섬유직물 디자이너의 품질 향상에 미치는 역할 역시 커리큘럼과 기업의 교육 내용 소화에 달려있습니다.
미래: 무한한 전망
국가 섬유 제품 개발 센터 부국장 Li Binhong은 지난 2년 동안 우리나라의 직물 디자인 수준이 크게 향상되었다고 지적했습니다. , 이는 세 가지 측면으로 반영됩니다. 측면: 첫째, 중국 섬유 산업 협회의 지도 하에 '직물은 의류 산업 발전의 병목 현상'을 돌파하는 데 실질적인 진전이 있었습니다. 기업 장비의 업데이트로 기술 혁신 능력이 향상되었습니다. 셋째,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직원의 품질이 빠르게 향상됩니다. 미래 제품 개발의 목표는 목표 교육 및 코칭을 통해 제품 개발 및 혁신에 대한 기업가의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기업 섬유 직물 디자이너의 혁신적인 디자인 능력을 향상시키며, 소량 배치 및 다양한 품종의 품질 안정성에 대한 기업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제품 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프로세스 관리-디자인 혁신-품질 관리-마케팅 및 프로모션의 효과적인 연결을 통해 독특한 브랜드 스타일을 갖춘 우수한 원단 회사 그룹을 구축합니다.
따라서 업계 전체가 '자주 혁신'을 주창한다는 전제하에 기업 '혁신'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섬유 직물 디자이너라는 새로운 직업이 폭넓은 범위를 가져야 한다고 예상할 수 있다. .개발공간.
Zhejiang Tiansheng Holding Group Co., Ltd. 수석 엔지니어 Yang Jianxing은 방직 직물 디자이너가 이미 업계에서 확고한 직업이므로 정책 수단을 통해 공식화하는 것이 매우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이것은 패브릭 디자이너의 경력 전망을 더 좋게 만들고, 패브릭 디자이너의 정체성을 더욱 명확하게 하며, 패브릭 디자이너의 야심을 더욱 키워줄 것입니다."
강소단울방직 유한회사 디자인실 서임풍 소장은 외국 방직 의류 원단 디자인이 지난 2년 동안 급속히 발전했으며 우리나라는 매우 발전했다고 말했다. 점차적으로 국제적인 속도를 따라잡았습니다. 비록 하루아침에 달성할 수 없고 여전히 개선의 과정이 있지만 국가가 이 분야, 산업 및 직업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섬유 직물 디자이너에 대한 사회적 인식은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진행되는 다양한 교육은 디자이너들에게는 업무에 대한 열정을 높이고, 전문 지식을 습득하며, 자신의 자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Wujiang Fuhua Company 부사장 Chen Xi는 제품 경쟁, 시장 경쟁, 마케팅 전쟁, 전략적 경쟁 및 문화 경쟁의 사슬 속에서 중국은 이제 막 마케팅과 전략적 경쟁의 중간에 도달했다고 믿습니다. , 문화 경쟁 측면에서 아직 중간 지점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중국 방직 디자이너의 풍토는 아직 성숙하지 않았지만 앞으로는 확실히 도움이 될 것입니다. "중국의 방직 직물 디자인은 반드시 국제 표준에 부합할 것입니다. 현재 중국 동부에서는 이미 동일한 디자인으로 수십만 장을 만드는 것에서부터 한 종류로 수천 장만 만드는 것까지 이미 자주적인 발전 추세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인 시장 방향은 독자적인 혁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우리 회사 제품이 원활하게 판매될 때 한국, 일본, 대만, 중국의 고객을 고려하지 않고 그대로 따라했습니다. 우리가 사용하지 않으면 독자적으로 개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공급이 수요를 심각하게 초과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제품이 없으면 고객은 다른 제품과 다른 것을 만들어야만 가격에 열광할 것입니다. 당신은 시장에서 발판을 마련합니다.따라서 중국은 섬유 직물 디자인 분야에 많은 재능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이전에는 이 새로운 직업을 홍보할 수 없었지만 지금은 그렇습니다. 이 직업은 확실히 미래에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개혁과 개방으로 인해 개인화 수준이 낮은 수준에서 고급 수준으로 바뀌었습니다. 소비 개념을 고려하면 미래에는 이러한 전문 인재가 부족할 것입니다. ”
● 관련 링크
직업명: 섬유 직물 디자이너
직업 정의:
소비자 시장 수요와 패션 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섬유 직물의 색상, 패턴, 질감, 스타일 등을 디자인하는 인력입니다.
직업 전망 분석: 중국은 현재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섬유 및 의류 생산 기지로, 현재 직물 디자인에 종사하는 인력은 약 30만명이며 주로 저장성, 장쑤성, 산동성, 광둥성 등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복건성 및 기타 지방에서는 섬유 산업이 발전합니다. 전문적인 섬유 직물 디자이너에 대한 수요가 엄청납니다.
주요 업무 내용: (1) 시장 조사 및 분석 수행, (2) 인기 요소 결정 및 인기 트렌드 조사 수행 (3) 제품 포지셔닝 (5) 후속 조치; 시험 생산.
중국섬유정보센터와 국가섬유제품개발센터: 중국 섬유 직물 패션 트렌드에 관한 권위 있고 과학적인 연구 기관입니다. 중국 방직 원단 패션 동향 연구 및 응용 프로젝트는 출범 후 10년 동안 기업이 시장 지향적인 제품 개발 메커니즘을 구축하고 신제품을 효과적으로 개발하는 데 좋은 역할을 했습니다. 연구시스템은 정보시스템, 연구시스템, 출시시스템, 응용시스템으로 구분되며, 정보분석, 예측연구, 트렌드발표, 제품개발, 제품홍보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표준화된 제품개발 실증모델도 갖추고 있습니다. .
출처: 중국 패션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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