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추석 풍습은 무엇입니까?

추석 풍습은 무엇입니까?

추석소개

추석은 우리나라의 전통 명절로 설, 단오, 청명과 함께 한족으로 불리는 4 대 전통 명절이다. 사적에 따르면 고대 제왕은 봄제일, 가을제월의 예제절기가 음력인 음력 8 월 15 일로 삼추반과 일치하여' 추석'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또 이 축제는 가을, 8 월에 있기 때문에' 추절',' 팔월절',' 팔월회' 라고도 불린다. 또 재결합을 기도하는 신앙과 관련 축제 행사가 있어' 단원절',' 딸절' 이라고도 불린다. 추석의 주요 행사는 모두' 월' 을 중심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흔히' 월절',' 월석',' 추월절',' 월절',' 월절' 으로 불린다. 당나라에서는 추석을' 단정한 달' 이라고도 부른다. 추석의 기원에 대해 대략 세 가지가 있다. 고대에 달에 대한 숭배, 월하 가무에서 배우자를 찾는 풍습, 고대 추보가 토지신을 숭배하는 유속이다.

추석은 2008 년부터 국가 법정 공휴일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하며, 2006 년 5 월 20 일, 이 축제는 국무부의 비준을 거쳐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었다.

매년 음력 8 월 15 일은 전통적인 추석 명절이다. 이때는 한 해 가을의 중기여서 추석이라고 불린다. 중국의 음력에서 1 년은 사계절로 나뉘고, 분기마다 맹, 중, 계절의 세 부분으로 나뉘기 때문에 추석은 중추라고도 한다. 8 월 15 일의 달은 다른 몇 달의 보름달보다 더 둥글고 밝아서' 월석',' 팔월절' 이라고도 불린다. 이 밤, 사람들은 하늘을 비취처럼 바라보는 낭랑한 명월을 바라보면 당연히 가족이 다시 만날 것을 기대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멀리 타향에 있는 나그네들도 고향과 친족에 대한 그리움을 기탁한다. 그래서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우리 국민들은 고대에' 가을저녁달' 의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석월, 즉 달의 신을 숭배하는 것이다. 주대에는 추석 밤마다 영한과 제월이 열린다. 대향안을 세우고 월병, 수박, 사과, 대추, 자두, 포도 등의 제물을 올리는데, 그 중 월병과 수박은 절대 없어서는 안 된다. 수박은 연꽃 모양으로 썰어야 한다. 월하에서는 달 신상을 달의 그 방향에 올려놓고, 붉은 촛불이 불타고, 온 가족이 차례로 달을 제사한 다음 주부가 동그란 월병을 썰어 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자르는 사람은 가족 * * * 몇 명, 집에 있는 사람, 외지에 있는 사람 모두 함께 계산해야 하고, 많이 자르거나 줄일 수 없고, 크기가 같아야 한다.

고대 제나라의 추녀는 소금이 없었다고 전해진다. 어린 시절 경건하게 달을 숭배하다가 자라서 뛰어난 품성으로 궁궐에 들어왔지만 총애를 받지는 않았다. 어느 해 8 월 15 일에 달구경을 하고, 천자가 달빛 아래서 그녀를 보고, 그녀가 아름답고 출중하다고 생각하고, 그녀를 황후로 세우고,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것이 이로부터 왔다. 월중 창아는 미모로 유명하다. 그래서 소녀는 달을 숭배하고, "창어 같고, 얼굴이 밝은 달처럼 보인다" 고 소원을 빌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당대에는 추석에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성행하였다. 북송의 수도에 있다. 8 월 15 일 밤, 도시 사람들은 빈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 성인의 옷을 입고 분향으로 달을 배월하며 소원을 말하고 달의 신의 가호를 빌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남송 () 과 민간 () 은 월병 () 으로 증정하여, 동그란 뜻을 취하였다. 어떤 곳에는 용춤, 보탑 쌓기 등의 행사가 있다. 명나라와 청 왕조 이후 중추절의 풍습이 더욱 성행하였다. 많은 곳에서 불타는 향, 나무 추석, 점탑 등, 천등 놓기, 달 걷기, 무용용 등의 특수한 풍속이 형성되었다.

오늘 월하 놀이의 풍습은 이미 옛날에는 성행하지 않았다. 그러나 연회를 열고 달을 감상하는 것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다. 사람들은 술을 달로 묻고, 아름다운 생활을 축하하거나, 먼 곳의 친척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기원하며, 가족들과' 천리 * * * * * 연연' 을 기원한다.

추석에는 풍습이 많고 형식도 다르지만 삶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품고 있다.

이번 추석 유래 편집

' 추석' 이라는 단어는' 주례' 에서 가장 먼저 나온다. 우리나라 고대 역법에 따르면 음력 8 월 15 일, 1 년 가을 8 월 중순에' 추석' 이라고 불린다. 1 년에는 사계절이 있고, 분기마다 맹 (), 중 (), 계절 () 세 부분으로 나뉘어 있고, 삼추 중 2 월은 중추 () 라고 불리므로 추석은' 중추 ()' 라고도 한다. 위진 () 에 도착했을 때, "회칙 () 상서 () 진우 () 가 헷갈리고, 추석 () 과 좌우 미복 범강 () 의 기록이 있었다. 당나라 초년이 되어서야 추석이 고정된 명절이 되었다. 당서 태종기' 에는' 8 월 15 일 추석' 이 기재되어 있다.

추석의 성행은 송 () 나라에서 시작되었고, 명청 () 시대에는 이미 설날과 함께 이름을 지어 우리나라의 주요 명절 중 하나가 되었다. 이것은 또한 우리나라가 설날에 버금가는 두 번째로 큰 전통 명절이다.

< P > 사회가 계속 발전함에 따라 고대인들은 달에 왕두꺼비에서 옥토끼에 이르기까지 약을 만지작거리고 오강벌계부터 창아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상상력으로 월궁 세계에 얼룩덜룩한 승경을 그려냈다. 한 () 부터 당 () 에 이르기까지 사오 () 의 묵객들이 잇달아 달과 월 중의 일을 읊으며, 8 월 15 월 보름달이 되면 감정을 표현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순간이 되었다. 북송 태종 () 에 이르자 관가는 8 월 15 일을 추석로 정했는데, 삼추의 정중앙을 염두에 두고 만민이 함께 경축하였다. 추석날 밤, 명월은 텅 비어 있고, 청휘는 대지를 가득 비추고, 사람들은 보름달을 동그란 상징으로, 8 월 15 일을 사랑하는 사람이 모이는 날로 여기기 때문에 추석은' 단원절' 이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추석)

< P > 추석은 1 년 중 중대한 명절이 되었고, 과거시험과 매우 미묘한 관계를 맺고 있으며, 우리나라 봉건사회에서 개과취사는 통치자가 매우 중시하는 대사였다. 3 년에 한 번씩의 추대 비율은 마침 8 월에 거행될 예정이다. 승경과 열정이 결합되면 사람들은 응시고교자를 월중 절계자로 칭송한다. 추석이면 반드시 성대한 축하를 해야 하며, 전 사회인민의 중요한 풍속이 되어야 하며, 조선 역대, 성행하여 시들지 않고, 추석은 점차 우리나라 4 대 명절 (설 청명 단오 추석) 중 하나가 되어야 한다.

편집본 추석전설

< P > < P > < P >

이 사건은 후기라는 영웅을 놀라게 했다. 그는 쿤룬 산정에 올라 신력을 실어 신궁을 열고 단숨에 9 개의 여분의 태양을 쏘았다.

후이가 칸마 공로를 세워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고, 많은 지사들이 모명으로 와서 기술을 배웠다. 간사하고 간사하고, 심술이 바르지 못한 봉몽도 섞여 들어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후이는 창아라는 아름답고 착한 아내와 결혼했다. 후예는 전예 사냥 외에 하루 종일 아내와 함께 있었고, 사람들은 모두 이 랑재녀 용모의 금애 부부를 부러워했다.

어느 날, 후이가 쿤룬 산에 가서 친구를 방문하다가 우연히 이 지나가는 왕모를 만나 왕모에게 불사약 한 봉지를 구했다. 이 약을 복용하면 바로 승천하여 신선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후이는 아내를 버리기 아쉬워 잠시 불멸약을 창아에게 맡겨 소중히 간직할 수밖에 없었다. 창아는 화장대 백보함에 약을 숨겼는데, 뜻밖에도 봉몽에게 보였다.

< P > 3 일 후, 후이는 무리를 이끌고 사냥을 나갔고, 귀태를 품고 있는 봉몽은 아픈 척하며 남아 있었다.

후율로 사람들이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봉몽은 보검을 들고 안저 뒷마당에 침입하여 창아를 윽박지르며 불사약을 내놓으라고 강요했다.

< P > < P > 창아는 자신이 봉몽의 상대가 아니라는 것을 알고 위급할 때 즉시 결단을 내리고 백보함을 열고 불멸의 약을 꺼내 삼켰다.

< P > 창아가 약을 삼키자, 몸은 즉시 지면에서 떠내려가 창문을 뛰쳐나와 하늘로 날아갔다. 창아가 남편을 걱정하고 있기 때문에, 세상에서 가장 가까운 달에 날아와 신선이 되었다.

저녁, 후이가 집에 돌아오자 시녀들은 낮에 일어난 일을 울며 하소연했다. 후예는 놀라움과 노여움을 모두 하고, 칼을 뽑아 악당을 죽이고, 봉몽은 일찍 도망쳤다. 화가 나서 가슴을 두드리며 와와 하고 소리를 질렀다. 비통한 후배는 밤하늘을 바라보며 사랑하는 아내의 이름을 불렀다. 이때 그는 오늘의 달이 유난히 휘영청 밝고 흔들리는 모습이 창아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 P > < P > < P > < P > < P > < P > < P > > < P > > < P > > < P > > 후예

백성들은 창아가 월성선 () 으로 달려간다는 소식을 듣고 잇달아 월하에 향안을 꾸미고 착한 창아에게 길조 핑안 () 을 빌었다. 이때부터 추석에 달을 숭배하는 풍속이 민간에 퍼졌다.

이 창아의 달달리는 이야기는 선명한 태도와 현란한 색채로 창아를 찬양하고, 고대 문헌에 관한 창아의 기록과 비교해 볼 때, 창아의 달간 이야기에 대해 많은 가공과 장식을 하여 창아의 이미지와 달을 아름답게 만들어 사람들의 아름다움에 대한 추구에 부합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현대에 널리 퍼진 창어 분월과는 달리,' 상고문' 편집인' 영헌' 은' 창아 화 두꺼비' 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창아, 이부인도 왕모 불사약복을 훔쳐 달로 달려가고 있다. 갈 것이고, 열은 노랑을 차지할 것이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황점지가 있다:' 길, 덩실덩실 여동생, 혼자 서행, 하늘이 어두울 때, 놀라지 않고, 뒤이어 대창' 이라고 말했다. 창아가 다음 달에 몸을 맡기는 것은 두꺼비를 위한 것이다. 창아가 두꺼비로 변한 후 월궁에서 하루 종일 불사약을 벌받아 적막하고 고달픈 생활을 하고, 이상은은 "창아가 영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한다. 벽해청천야심" 이라는 시를 한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오강벌계

가 밝은 달을 올려다보니 검은 그림자가 우리 나라에서는 이것이 오강 벌계라고 한다. 당대에는 오강 계피를 베는 신화 역을 맡았는데, 월중 계나무가 무려 500 장 () 에 달한다고 하는데, 이 계나무는 키가 클 뿐만 아니라 신기한 자가 치유 기능도 있다고 한다. 한 서하인의 성은 오명강이다. 원래 나무꾼으로 선도에 심취해 있었지만, 시종 공부에 전념하려 하지 않았다. 그래서 천제는 진노하여 월궁에 거주해 월궁에서 계수나무를 벌목하게 했다. "만약 네가 계수나무를 베면 선술을 받을 수 있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그러나 오강 는 도끼 를 잘라 때마다, 도끼 와 나무 외상 은 즉시 치유, 매일, 우 gangfagui 의 소원 은 여전히 ​​달성되지 않았다, 그래서 오강 월궁 일년 내내 GUI 를 절단, 항상 이 나무를 잘라 수 없으며, 그는 끊임없이 잘라.

옥토끼 장난약

는 세 명의 신선이 세 명의 불쌍한 노인이 되어 여우, 원숭이, 토끼에게 음식을 구하고, 여우와 원숭이가 모두 음식을 가지고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전해지고, 토끼만 속수무책이다. 나중에 토끼가 말했다: "너희들은 내 고기를 먹어라! 클릭합니다 불 속으로 뛰어들어 자신을 익히고, 신선은 크게 감동하여, 토끼를 월궁으로 보내 옥토끼가 되었다. 창아와 함께 하범의 짓궂은 약인

옥토끼가 월궁

< P > < P > 전설은 오래전부터 천년을 수행해 온 토끼 한 쌍이 신선이 되었다고 한다. 그들은 네 명의 귀여운 딸이 있는데, 모두 순백색으로 태어났다.

어느 날 옥황상제는 수컷 토끼를 천궁으로 불렀고, 처자를 아쉬워하며 구름을 타고 천궁으로 올라갔다. 남천문에 도착했을 때, 태백 진싱 인솔이 하늘을 이끌고 창아를 끌고 곁을 걸어가는 것을 보았다. 토끼 요정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몰라서 옆에 있는 하늘의 문을 지키는 신에게 물었다. 그녀의 처지를 듣고 토끼 요정은 창아가 무고하게 고생하는 것을 느꼈고, 그녀를 매우 동정했다. 하지만 자신의 힘이 빈약해서 무엇을 도울 수 있습니까? 창아 혼자 월궁에 갇혀 있는 것이 얼마나 쓸쓸하고 슬픈지, 누군가 함께 있으면 좋을 텐데, 갑자기 네 딸을 생각하면 바로 집으로 달려간다.

토끼 요정은 창아의 처지를 암컷에게 알리고, 한 아이를 창아와 함께 보내고 싶다고 말했다. 암토끼는 창아를 깊이 동정하지만 자기 귀한 딸을 아쉬워하는 것은 그 마음속의 살을 베는 것과 같다. 딸 몇 명도 부모를 떠나기를 아쉬워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수컷 토끼어는 무게중심이 길다. "만약 내가 외롭게 갇혀 있다면, 당신들은 나와 함께 하길 원합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창아는 백성을 구하기 위해 연루되어 있는데, 우리는 그녀를 동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 얘야, 우리 자신만 생각할 수는 없잖아! "

아이들은 아버지의 마음을 깨닫고 모두 가겠다고 표시했다. 수컷 토끼와 암컷 토끼는 눈에 눈물을 머금고 웃었다. 그들은 막내 딸을 가게 하기로 결정했다.

옥토끼는 부모와 자매들에게 작별을 고하고 월궁에 가서 창아와 함께 살았다!

현종 로밍 월궁

당나라에서 가장 전설적인 색채는 유야궁의 전설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현종과 신천사 및 도사 홍은 추석망월, 갑자기 현종이 월궁을 유람하는 생각이 떠올랐기 때문에, 천사법, 세 사람이 청운, 월궁을 유람하기 시작했지만, 궁전 앞에는 경비가 삼엄하여 들어갈 수 없었고, 밖에서 장안 황성을 내려다볼 수밖에 없었다 당현종은 원래부터 음률을 익히고, 그래서 마음속으로 묵념하였다.

이것은 바로 "이 곡은 하늘에만 있어야 하는데, 인간세상에 몇 번이나 냄새를 맡아야 하는가!" 입니다. " 앞으로 현종은 월궁선아의 음악노랫소리를 회상하고, 자신이 또 곡을 작곡하고 안무를 하는 것이 역사상 유명한' 네온 깃털' 이다.

각지의 월병의 전설

월병은 상봉을 상징하며 추석 제물 달과 토지공을 숭배하는 데 꼭 필요한 제물이다.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원나라 말년에 전해 내려온 것이다.

원나라 말년에 한인은 일어나 몽골인의 통치에 반항할 작정이었지만 소식을 전할 수 없었다. 나중에 류버윈은 집집마다 추석에 월병을 사서 먹지 않는 한, 겨울 역병이 유행한다는 소문을 퍼뜨렸다. 사람들은 월병을 사서 집에 돌아왔는데, "추석 밤, 타타르 죽이고 의군을 맞이해!" 라고 적힌 쪽지가 숨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그래서 사람들은 잇달아 통치자에게 반란을 일으켰고, 추석에 월병을 먹는 풍습은 이렇게 남아 있었다.

무석인 추석 아침에는 보통 사오장미설탕 토란을 먹는데, 이와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몽고가 송을 멸망시킨 후 민족의 압박이 깊어 한족은 항상 반항하고 싶다고 전해진다. 어느 해, 모두들 추석 밤을 같이 하기로 약속했다. 승리를 싫어하기 위해 사람들은 사오토란을 먹어야 한다.' 타타르' 가 땅에 떨어지는 것을 상징한다. 이것이 바로 지금 추석에 당토란을 먹는 내력이다.

이 전설은 조산 각지에서 변이했다. 당시 원나라 통치자들은 각 집집마다 몽골병 한 명이 살고 한인의 공양을 받고 한인의 행동을 감시하며 식칼 세 개만 쓸 수 있도록 했다. 백성들은 몹시 미워했고, 추석에 월병을 먹을 수 있는 기회를 틈타, 약속한 거사의 쪽지를 월병 소에 넣었다. 조인은 토란과' 호두' 의 해음을 취하고 사람 머리를 닮았기 때문에 추석마다 토란으로 조상을 제사하며 역대 전승하여 지금까지도 남아 있다.

광둥 각지에서 추석에 토란을 먹는 풍습이 있어 원말 타타르 살해를 기념하는 역사 이야기라고 합니다. 추석에 타타르를 죽인 후, 그 머리로 달을 제물로 바치다가 나중에 토란으로 대신했다. 지금까지 광둥 사람들은 토란 껍질을 벗기면서 여전히' 귀신 껍질 벗기기' 라고 불린다.

이번 추석 풍습 편집

추석 제사월은 우리나라에서 매우 오래된 풍습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일찍이 주조에서는 고대 제왕들이 춘분제일, 하지제지, 추분제월, 동지제천의 풍습을 가지고 있었다. 제사를 지내는 장소를 일단, 지단, 월단, 천단이라고 한다. 동남북서쪽 네 방향으로 나누어 설치하다. 북경의 월단은 명청 황제가 달을 바치는 곳이다. 예기' 에는 "천자 춘조일, 가을저녁 달" 이 실려 있다. 아침의 아침, 저녁달의 저녁. " 이곳의 석월의 저녁, 바로 밤에 달을 제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이런 풍속은 궁정과 상류층 귀족들에게 봉행될 뿐만 아니라,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점차 민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추석 잔치 풍속

고대 한족의 추석 잔치는 궁정으로 가장 우아하다. 명대 궁정 시흥처럼 게를 먹다. 게가 민들레로 쪄서 사람들이 둘러앉아 술식초를 곁들였다. 소엽탕을 먹고 그것으로 손을 씻다. 연회장 주에는 생화, 석류 등 시현이 가득 진열되어 추석 신화 희곡을 공연한다. 청궁은 어느 원내에서 동쪽으로 병풍을 한 대 더 놓는다. 병풍 양쪽에는 볏꽃, 콩기술, 토란, 땅콩, 무, 연근이 놓여 있다. 병풍 앞에 팔선상 한 장을 설치하고, 초대형 월병을 얹고, 사방에 떡과 과과를 가득 채웠다. 제월이 끝나자 황실 인구에 따라 월병을 몇 조각으로 썰어 각각 상징적으로 한 입씩 맛보며' 원반 먹기' 라고 불렀다. 청궁 월병이 커서 상상하기 어렵다. 마지막 황제 부의상이 내무 장관 소영에게 준 월병처럼,' 직경 약 2 척, 무게 약 20 근' 이다.

문인 상월

상월 풍속은 제월, 엄숙한 제사는 편안한 오락으로 바뀌었다. 민간 추석 달맞이 행사는 위진 시대를 대략 시작했지만,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았다. 당대에 이르러 추석에는 달을 감상하고 달을 노는 것이 상당히 성행하여 많은 시인들의 명편에는 영월의 시구가 있다. 송시가 되면 달구경을 중심으로 한 추석 민속축제가 형성되어 본격적인 추석로 정해졌다. 당인과는 달리, 송인은 달을 감상하는 것이 더 많은 감물상심이다. 늘 음청원 결핍으로 인정사태를 비유한다. 추석 밤에도 명월의 청광은 송인의 슬픔을 감출 수 없다.

그러나 송인에게 추석은 또 다른 형태다. 추석은 세속적인 쾌락의 명절이다. "추석 전, 여러 가게들이 모두 새 술을 팔고, 귀가가 탁을 맺고, 민가가 술집을 차지하며 달을 놀고, 송가가 멀리서 천리를 듣고, 장난치며 새벽까지 연좌한다" ("도쿄몽화록"). 송대의 추석 밤은 불면의 밤이고, 야시장은 밤새워 영업하고, 월유람객을 하며, 달단은 끊이지 않는다.

민간 배월

명청 이후 시대적 관계로 사회생활의 현실적 공리요소가 두드러지고, 세시절 일중 세속적인 정취 유익이 짙고' 상월' 을 중심으로 한 서정성과 신화 문인 전통이 약화되고 공리적인 제사가 이뤄졌다 따라서' 민간 배월' 은 재회, 강락, 행복을 갈망하는 사람들이 되었다. 달로 정을 보내다.

달빛말

토끼 할아버지

토끼 어린이의 기원은 명말쯤에 있다. 명인 기곤 (약 1636 년 전후로 살아 있음) 의' 화왕각 남은 원고': "경추석에는 진흙으로 토끼 모양을 휘둘렀고, 옷차림은 인간처럼 도사리고, 자녀들은 예배를 하며 경배한다." 청대에 이르러 토끼나리의 기능은 이미 제월에서 어린이의 추석 장난감으로 바뀌었다. 제작도 점점 정교해지고 있다. 무장으로 분장하여 갑옷을 입고, 옷을 입은 사람도 있고, 등받이에 종이 깃발이나 종이 우산을 꽂거나 앉거나 서 있는 것도 있다. 앉으면 기린 범표범 등이 있다. 토끼로 분장한 장사꾼도 있고, 면도사부나 신발을 꿰매고, 훈툰을 팔고, 다탕을 파는 사람도 있다.

"추석마다 도시인의 교묘한 자는 황토로 두꺼비 토끼를 휘둘러 파는 것을 토끼할아버지라고 한다." 옛날 북경동 4 패루 일대에는 늘 토끼나리 노점이 있어서 추석 제사 월용 토끼할아버지를 전문적으로 판매한다. 또한, 사우스 페이퍼 샵, 촛불도 판매됩니다. 이 토끼 할아버지는 민간 연예인들의 과감한 창조를 거쳐 이미 인격화되었다. 그것은 옥공이를 들고 있는 토끼의 첫 번째 사람이다. 나중에 어떤 사람들은 희곡 인물을 모방하여 토끼나리를 금으로 조각한 무사들, 사자 코끼리 등 맹수를 타고, 공작새, 두루미 등 날짐승을 타고 있었다. 특히 토끼나리가 호랑이를 타는 것은 이상한 일이지만 민간 연예인들의 과감한 창조다. 팔꿈치 관절과 아래턱이 움직일 수 있는 토끼할아버지도 있는데, 흔히' 딸각거리는 입' 이라고 불리며 더욱 사랑스럽다. 그것은 비록 달을 숭배하는 제물이지만, 정말 아이들의 절묘한 장난감이다.

수십 년 전 베이징 거리에서는 약 60 대 이상 노베이징을 기억할 수 있다. 7 월 15 일이 지나자 토끼나리 노점이 바로 진열되었다. 앞문 5 패루, 뒷문 고루 앞, 서단, 동쪽 4 등 곳곳에는 토끼 나리 노점, 크고 작은, 높고 낮은, 진열이 매우 시끌벅적하다.

꽃등

추석에는 많은 게임 활동이 있는데, 우선 꽃등을 하는 것이다. 추석은 우리나라 3 대 등불축제 중 하나이며 명절에는 등불을 해야 한다. 물론 추석에는 정월대보름과 같은 대형 등잔회가 없고, 놀이등은 주로 가정과 어린이 사이에서만 진행된다.

일찌감치 북송' 무림 옛일' 에서 추석 축제 풍속을 기록하면서' 붉은 빛' 등을 강에 넣고 래프팅 놀이를 하는 행사가 있었다. 추석에는 꽃등을 가지고 놀다가 남방에 많이 집중한다. 앞서 언급한 불산 추색회에는 깨등, 달걀껍데기등, 대패등, 짚등, 비늘등, 곡각등, 과씨등, 새수화수등 등 등 등 등 다양한 색등이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광저우, 홍콩 등지에서는 추석밤에 나무 추석 행사를 하고 나무도 세로로 세워져 등불을 높이 치켜세우는 뜻이다.

아이들은 학부모의 도움을 받아 죽종이로 토끼등, 복숭아등, 정사각형의 등불을 묶고, 단간대에 가로걸고, 높은 막대에 올려놓고, 고도의 기술을 발휘하고, 채색이 빛나고, 추석에 한 번 더 장면을 더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어린왕자, 가족명언) 아이들은 서로 시합을 많이 해서 누가 높이 서 있는지, 많이 서 있는지, 등불이 가장 정교하다. 또 천등, 즉 공등, 종이로 큰 모양의 등불을 묶고, 등불 아래 촛불을 켜고, 열기가 솟아오르며, 등불을 공중에 날리게 하고, 차차 웃음을 자아내고 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또 어린이가 들고 다니는 각종 꽃등이 달 하류에서 장난치고 있다.

광서남닝 일대에는 종이로 각종 꽃등을 묶고 아이들을 놀게 하는 것 외에도 수수한 소매등, 호박등, 귤등이 있다. 유자등이란 유자를 비우고 간단한 도안을 내고 밧줄을 입고 내부 점 촛불을 넣으면 빛이 단아해 지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유자, 유자, 유자, 유자, 유자, 유자, 유자, 유자, 유자) 호박등, 귤등도 꺼낸 것이다. 소박하면서도 제작이 간단하고 인기가 많았고, 어떤 아이들은 기름등을 연못 강물에 띄워 게임을 하기도 했다.

광서에는 간단한 가구추등이 있는데, 대나무 동그라미 6 개로 등불을 묶고 겉에 백사지를 바르고 촛불을 꽂으면 된다. 제사 월상 옆에 매달아 달맞이를 하면 아이들도 놀 수 있다.

현재 광서 광둥 () 의 많은 지역에서는 추석 밤에 등잔회를 배치하고 전등으로 비춘 대형 현대등채와 플라스틱으로 만든 각종 신형 꽃등을 만들어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하고 있지만, 옛날 등채색의 순박한 아름다움을 놓치고 있다.

한편 남방에는 기와등등 (또는 화탑, 기와탑, 소반탑) 을 태우는 게임이 널리 전해지고 있어 강서 광동 광서 등지에서 전해지고 있다. 예를 들어' 중화 전국 풍속지' 권 5 기: 강서' 추석 밤, 보통 아이들은 야외에서 기와를 주워 둥근 탑형으로 쌓고 구멍이 많다. 해질녘에 밝은 달 밑에 장작탑을 세워 태웠다. 기와조각이 빨갛게 타서 등유를 뿌리고, 불에 기름을 붓고, 삽시간에 사방이 붉게 달아올라 낮처럼 빛났다. 밤이 깊을 때까지 아무도 보지 않고, 줄을 끼얹고, 기와등을 태우는 이름이다. " 광둥 () 조주 () 의 화와탑 () 도 벽돌로 속이 빈 탑을 쌓고 나뭇가지를 채워 불을 지폈다. 동시에 연기더미도 태운다. 바로 초장작더미를 쌓고, 예배가 끝난 후 불을 지피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담배명언) 광서 변방 일대의 불타는 반탑도 이와 비슷하지만, 민간 전설은 청대 항법명장 유영복이 탑에 도망칠 반귀 (프랑스 침략자) 가 불에 타 죽는 용감한 전투를 기념하기 위해 애국적인 사상이 있다. 푸젠 진강에도' 탑타보이' 행사가 있다.

전설에 따르면 이런 풍습은 원병에 반항하는 의거와 관련이 있다. 원나라 설립 후 한족에 대한 피비린내 나는 통치가 이뤄지자 한인은 불굴의 반항을 벌여 각지에서 추석 기일을 약속하고 보탑 꼭대기에 불을 붙였다. 봉화대 점화와 마찬가지로 이런 반항은 진압되었지만 보탑을 태우는 풍습을 남겼다. 이 전설은 추석에 월병을 먹는 전설과 이곡이 같은 묘미를 가지고 있다.

무용용

무용용은 홍콩 추석에서 가장 전통적인 풍습이다. 매년 음력 8 월 14 일 저녁부터 코즈웨이 베이 대구덩이 지역에서 연이어 3 박 동안 성대한 무용용 행사가 열렸다. 이 용은 길이가 70 미터가 넘고 진주초로 32 절의 용신을 묶고 장수향을 가득 채웠다. 성대한 행사의 밤, 이 지역의 골목길, 구불구불한 용들이 불빛과 용북 음악으로 신나게 춤을 추며 시끌벅적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홍콩 추석무용룡의 기원에는 오래전부터 한 차례의 풍재가 닥친 후 아나콘다가 사방으로 악행을 저질렀고, 마을 사람들이 사방으로 수색을 하다가 결국 사살했다는 전설이 있다. 뜻밖에도 다음날 아나콘다는 온데간데없이 날아갔다. 며칠 후, 큰 구덩이에서 역병이 발생했다. 이때 마을 부친은 갑자기 보살 토몽을 받아 추석 명절에 용춤을 추면 역병을 몰아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일이 우연의 일치로, 이 일은 뜻밖에도 효과가 있었다. 그 이후로, 무용룡은 지금까지 전해져 왔다.

이 전설이 얼마나 많은 미신적 성분을 가지고 있든지 간에 중국은 용의 고향이며 홍콩 대갱에서 추석 무용룡이 1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는 것은 소중히 여길 만하다. 오늘날 대갱구의 무용용 활동 규모는 상당히 크며, 총감독, 코치, 총지휘 및 지휘 외에 안전팀 등이 있다. 차례차례 용춤을 추는 사람이 3 만여 명에 이른다.

일부 소수민족의 제월 관습

는 소수민족 사이에서도 이 제월, 배월 풍습이 성행하고 있다. 운남 다이 (Yunnan Dai) 는 추석 밤에' 달 숭배' 풍속이 성행하고 있다. 다이 전설에 따르면 달은 천황의 세 번째 아들인 암각이 변한다고 한다.

바위끝은 용감하고 강직한 청년으로, 그는 일찍이 태족 인민을 이끌고 적을 물리치고, 태족 향민의 사랑을 얻었다. 나중에 그는 불행하게도 죽은 후 달이 되어 하늘로 올라가 부드러운 달빛을 계속 발하며 어둠 속에서 태족 사람들에게 빛을 가져왔다. 추석이 되면 젊은이는 이른 아침부터 화약총을 들고 산에 올라가 화새와 꿩을 치고 명절 야생동물 고기 사냥을 한다. 처녀와 며느리들은 호숫가와 연못에 가서 물고기를 잡느라 바쁘다. 그들은 모두 명절 저녁을 준비하느라 바쁘다. 할머니는 찹쌀을 빻고 크기가 다른 음식을 만드느라 바빴고, 네 개의 책상 모퉁이에 각각 찹쌀떡을 하나씩 얹고, 떡마다 냉향을 꽂았다. 달이 산림 상공에서 떠오르자 냉향에 불을 붙이고 온 가족이' 달 숭배' 를 시작했다. 그런 다음 공명에 화약총을 쏘아 영웅암 끝에 대한 경의를 표했다. 마지막으로, 온 가족이 즐겁게 작은 네모난 탁자 옆에 둘러앉아 음식을 맛보고, 담소를 나누며 달을 감상하고, 마음껏 흩어졌다.

< P > 오로춘인제월 때 노천공터에 맑은 물 한 대야를 놓고 제물을 올리고 대야 앞에 무릎을 꿇고 달에 절을 한다. 토족들은 대야에 맑은 물을 담아 달의 그림자를 맑은 물대야에 비친 후, 사람들은 끊임없이 자갈로 대야의 달을 때리는데, 흔히' 달을 때린다' 라고 부른다.

광서 서부장족의' 제월 청신' 행사가 더 전형적으로 매년 여름력 8 월 중순, 전체 활동은 다음과 같이 나뉜다: 한 명 또는 두 명의 여성이 월신의 대변인이 되도록 월신을 내려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인대 노래; 월신 점괘 점쟁이; 가수는 신의 만트라를 부르고, 달신을 하늘로 돌려보내는 4 단계.

몽골 "달 추격". 추석 밤, 몽골 사람들은' 달을 쫓는' 게임을 좋아한다. 사람들은 준마를 타고 은백색 달빛 아래 초원을 질주했다. 그들은 서쪽을 향해 말을 내달렸고, 달은 동쪽에서 솟아올라 천서방으로 떨어졌다. 집착하는 몽골 기수는 달 서쪽으로 내려가지 않고' 달을 쫓는다' 는 것이 그치지 않는다.

티베트족의' 달 찾기'. 티베트 일부 지역의 티베트족 동포들이 추석을 즐겁게 보내는 풍습은' 달을 찾는 것' 이다. 낮과 밤, 남녀청년과 인형들이 강을 따라 물 속의 명월을 따라 주변 연못의 달빛을 다 헤치고 집으로 돌아가 월병을 먹었다.

혁철족' 제월'. 우리나라 동북의 혁철족 정착지에서는 추석이 되면 사람들은 포도와 제월을 따야 한다. 총명하고 근면한 혁철족 며느리를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전해진다. 그녀는 시어머니의 학대를 견디지 못하고 강변으로 달려가 달에게 도움을 청했다. 마침내 달까지 달려왔다.

드앙족' 달'. 윈난 () 성 () 의 덕앙족 청년 남녀 () 는 추석 () 이 밝고 밝을 때마다 산꼭대기가 꼬리를 막고, 이따금 은은하고 아름다운 조롱박 () 이 들려오고, 남녀 청년들이 함께' 달꼬임' 을 하며 속마음을 털어놓는다. 어떤 사람들은 또한' 달꼬치' 를 통해 빈랑을 보내고 차를 보내 혼약을 맺었다.

아시족' 월점프'. 아시인이 추석을 보내는 전통 습관은' 달뛰기' 이다. 추석날 밤, 각 마을 마개에서 산촌의 개활지로 모여들자, 베일을 쓴 아가씨가 뛰어올라, 큰 삼현을 짊어진 총각이 뛰어올랐다. 그러나, 특히 사람을 끄는 것은 젊은 남녀가 애모의 정을 표현하는 대곡이다. 마치 달도 이심을 듣고 감동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묘족' 소란한 달' 추석 밤마다 묘족 군중들은 한 가닥의 달빛을 목욕하고 은은한 갈대를 연주하며 묘가 가무를 추고, 청년들은' 소란한 달' 행사에서 서로 마음에 드는 사람을 찾고, 서로 달과 맑은 물처럼 마음이 순수하고 밝다고 고백한다

추석 날 사람들은 모두 월병을 먹고' 재회' 를 표시해야 한다. 월병, 호반, 궁전, 월단, 풍작전, 원반 등이라고도 하는 월병은 고대 추석 제사 월신의 제물이다.

사료에 따르면 이미 3 천년 전 은주시대 민간에는 태사 문중을 기념하는' 변박심 후태사전' 이 있었다. 한대 장건 사절 서역, 호두, 참깨 등을 도입해 호두인을 소를 넣은 동그란' 호빙' 이 등장했다. 당고종 때 이정이 출정하여 돌궐에 개선해 돌아왔다. 당시 마침 토번 상인이 호빵을 바쳤을 때 이연은 기뻐하며 호떡을 들고 빈 호월을 가리키며 말했다.

\ "그런 다음 장관 에게 음식을 나누어 주었다. 만약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것은 추석 분식 월병의 시작일 것이다. 그러나' 월병' 이라는 단어는 최초로 남송오자목에서 발견된 홍마름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은 둥글고 재결합의 의미를 부여받은 시대는 명정이다. 류동' 제경 경경경경경경략' 은 "8 월 15 일 제월에는 제과떡이 둥글다" 고 말했다 전여성은 "서호유람지여" 라고 말했다. "8 월 15 일의 추석, 민간은 또 월병으로 상좌하여 재회의 의의를 취한다." 심표는' 완서 잡기' 에서 명대 베이징 추석 월병을 만드는 성황을 기술했다. 방민은 모두' 월병을 만들고 크기가 같지 않아 월병을 불렀다' 고 말했다. 도시 방자부터 과일로 소를 만들고, 교묘한 이름을 딴 것으로, 한 병의 떡값이 수백 달러인 사람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영리하고 손재주가 뛰어난 제과공은 기이한 것을 개조하고, 월병에는 각종 무늬를 만들어 냈고, 펑윤장' 유주 토풍음' 은 "월궁부, 옥토끼 가마대로 그려졌다" 고 묘사했다. 월궁떡, 은두꺼비 자부 그림자를 만들다. 두꺼비 토끼 한 켤레가 세상에 가득하고, 창어 () 가 약을 훔치는 해를 후회하고 있다. 광한으로 달려가서 돌아갈 수 없고, 공노옥공이가 단안에 주둔할 수 없다. "

청대, 추석에 월병을 먹는 것은 이미 보편적인 풍속이 되었으며, 제작 기교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청인 원기는 "수수원식표" 를 소개했다. "바삭한 월병은 송인, 호두인, 호박씨와 빙당, 돼지기름으로 소를 만들었고, 음식은 달콤하지 않고 부드럽고 부드럽고 느끼하며 매우 심상치 않다." 고 소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 북경의 월병은 이전의 문치미재에서 1 등을 했다. 전국을 두루 둘러보니 이미 베이징 진 수 광조 5 가지 풍미 시리즈가 형성되어 추석을 둘러싸고 달을 감상하고 달을 감상하는 등 강남의' 부장원' 과 같은 지방민속도 많이 생겨났다. 월병을 대중으로 썰어 세 조각으로 접어, 가장 큰 것은' 장원' 으로 꼽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월병) 중간에 중간, "목록"; 가장 작은 것은 위에' 탐화' 입니다. 그리고 온 가족이 주사위를 던졌는데, 누구의 숫자가 가장 많은가, 즉 장원이며, 큰 덩어리를 먹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차례대로 순위에 오르고, 꽃을 탐구하고, 게임을 즐기다.

편집본 각지의 풍습

< P > 추석, 아름다운 달빛이 있어 시적이 풍부하고, 월하가 바로 소년 남녀들이 짝을 찾아 노래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기 때문에 사랑을 추구하는 명절이다. 소년 남녀들이 다음 달에 노래와 춤으로 장난을 치면, 마음에 드는 사람을 보면 배우자가 될 수 있다. 근대에도 이런 고속들도 여전히 남아 있어 정취가 풍부하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