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꽃은 수련과에 속하는 다년생 수생초화입니다. 땅속줄기는 길고 두꺼우며 긴 마디와 둥근 잎 방패가 있다. 개화기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꽃자루 꼭대기에 단독으로 피고 꽃잎은 많으며 꽃받침에 빨간색, 분홍색, 흰색, 보라색 등의 색이 있거나 색깔 있는 글씨나 테두리가 있다. 견과류는 타원형이고 씨앗은 타원형입니다. 연꽃에는 여러 종류가 있으며 관상용과 식용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아시아의 열대 및 온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일찍부터 재배한 기록이 있으며 온난하고 습기를 좋아한다. 연꽃은 잎이 크고 밝은 향기가 나며, 진흙 속에서도 얼룩지지 않고 살아남아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는 식물로 정원의 수면녹화에 매우 중요한 식물입니다. 연꽃의 몸 전체는 보물로 가득 차 있으며, 연꽃 씨앗, 뿌리 줄기, 연꽃 마디, 연꽃 잎, 꽃 및 씨앗 세균은 모두 약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많은 질병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9. 정원에 연꽃 활용하기
연꽃은 중국 10대 명화 중 하나이며, 크고 밝은 꽃, 향기로운 향기, 녹색 덮개를 가지고 있습니다. 적응력이 뛰어나 호수에 널리 심을 수 있으며 화분이나 꽃병에도 심을 수 있어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고대부터 궁전 정원과 개인 정원에 귀중한 수생 꽃이었습니다. 오늘날의 현대 조경 정원은 점점 더 대중화되고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1) 연꽃 수경
1. 연꽃 특별 정원:
최근 중국에 등장한 연꽃 특별 정원에는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한동호공장 산산식물원은 주로 연꽃을 관찰하고 연구하기 위한 대규모 수생화훼장을 개설했으며, 주로 연꽃 감상을 위한 난징모초호, 항저우 신"곡허"와 같은 대규모 공원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광둥성 산수이의 로터스 월드, 후난성 웨양의 투안후 풍경구와 같이 야생의 관심에 초점을 맞추고 관광과 생산을 결합한 연꽃 민속 관광 자원 명승지입니다.
2. 조경 정원에서 테마 수경 식물로 사용: "정원은 산 없이는 강하지 않고, 산과 물 없이는 아름답지 않다"는 말이 있습니다. 중국 정원의 수경을 장식하기 위해 연꽃을 사용하십시오. 양쯔강 남쪽의 유명한 정원에는 연꽃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건물이 있는 경우가 많으며, 양저우의 가느다란 서호에는 제방에 '연꽃 다리'가 있고 그 모양은 높고 낮습니다. 심플하고 우아하며 절묘하고 독특하며 호수의 연꽃을 보완합니다. 슬렌더 서호에서 가장 경치가 좋은 곳은 물 근처에 지어지고 곡선으로 연결된 웨양 골든 E 공원의 연꽃 향기 파빌리온입니다. 부들에는 바람의 향기가 나며, 비 속에서도 연꽃을 감상할 수 있어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3. 사계절 즐길 수 있는 여름꽃 만들기: 사계절의 다양한 풍경은 중국 정원사들이 지키는 정원 가꾸기의 법칙입니다. 예를 들어 매화는 겨울을 견딜 수 있습니다. 봄을 맞이하고, 녹색 연꽃이 여름을 보내고, 동나무 예징추(Ye Jingqiu). 연꽃의 푸르른 감상기간은 8개월 정도이고, 집단개화기간은 2~3개월 정도이다. 여름과 가을에는 매미를 부르는 사람이 없고, 복숭아와 자두는 말문이 막히고, 정자에 있는 연꽃은 맑은 물 속에서 상쾌한 향기를 풍기며 사람들을 편안하고 행복하게 만듭니다.
4. 전경, 중간, 주요 풍경을 다층 배치로 만듭니다. 중국 정원은 식물을 배열할 때 층위의 변화에 큰 관심을 기울여 거리, 거리, 거리가 다른 풍부한 풍경을 형성합니다. 그리고 높이. 버드나무와 연꽃을 함께 심는 것이 대표적인 기술이다. Liu E는 "라오칸 여행기"에서 지난의 대명호를 "네면이 연꽃으로 둘러싸여 있고 세면이 버드나무로 둘러싸여 있으며 하나의 도시는 산이고 절반은 호수의 도시"라고 요약한 적이 있습니다. 후난성 샹탄의 위후 공원에는 봄에는 캣킨이 날아다니고, 여름과 가을에는 작은 연꽃이 그 끝을 드러내며, 겨울에는 버드나무 비단이 눈을 스치고, 나머지는 꽃과 잎이 포장되어 있습니다. 연잎이 소리를 내며 아름다운 명승지가 됩니다.
5. 산업 폐수로 오염된 물의 '필터' 역할: 연근의 지하 줄기는 오염 물질을 분해하는 물 속 호기성 미생물의 산물을 흡수할 수 있기 때문에 연꽃은 먹이 사슬 복원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염된 물의 구조를 개선하고 수역의 성장을 촉진하여 생태계가 점차 선순환을 이루게 됩니다.
(2) 연꽃 화분과 분재
연꽃은 크고 작은 호수와 연못에서 붉은 색과 녹색의 꽃을 피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성장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강합니다. 작은 호수와 연못에서도 화분과 그릇에 담아 우아하게 세상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중국 연꽃 문화의 역사에서 화분에 담긴 연꽃은 처음 등장했을 때 개인 안뜰에서 감상하는 데에만 사용되었습니다. 요즘 화분에 심은 연꽃은 우리나라 전역의 정원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분과 연못식물을 결합하는 배열기법은 화분연의 장식적 가치를 높여주며 정원수경과 정원스케치에 자주 등장한다. 연꽃 수석 분재는 최근 항저우에 등장한 새로운 분재입니다.
연꽃화분과 수석분재의 유기적 결합으로 산과 바위의 견고함과 꼿꼿함을 형상화할 뿐만 아니라 섬세하고 매력적인 연꽃의 모습을 표현합니다. 연꽃 분재는 산호석, 사암, 도끼석, 영시 및 기타 산 암석을 재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연꽃꽂이
꽃꽂이는 우리 나라 육조 때부터 부처님 앞에 꽃을 바치는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불교의 성스러운 꽃인 연꽃은 처음 출현할 당시 꽃꽂이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었다고 할 수 있다. 당송시대에도 꽃을 바치는 것은 여전히 꽃꽂이의 주요 형태였다. 명청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연꽃꽂이의 예술적 깊이와 기술이 새로운 수준에 이르렀다. 내 나라. 오늘날 사람들은 연꽃, 연잎, 연근, 연씨 등의 재료를 꽃꽂이에 점점 더 깊이 있게 연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재료의 장식적 효과도 과학적으로 비교되고 있습니다. . 연꽃 꽃꽂이에는 일반적으로 중소형 품종을 사용하는 것이 적합하며 동시에 다른 식물의 가지, 잎 및 열매와도 적절하게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시청 효과는 3~4일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10. 중국의 '화합' 문화를 발전시키십시오.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는 항상 평화와 조화를 옹호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해 왔습니다. 이에 대한 가장 대표적인 말은 공자의 두 문장이다. 하나는 “획일성이 없는 조화”이고, 다른 하나는 “화합이 가장 귀한 것”이다. 중국 문화에서 '조화'라고 부르는 것은 결코 차이와 모순의 화해가 아닙니다. 오히려 차이와 다양성이 존재한 이후의 통합을 의미한다. 이런 종류의 통합이 가장 가치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56개 민족과 34개 행정구역이 있는데 그 사이에는 차이와 모순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차이와 모순 속에서도 언제나 민족의 단결과 조국의 단결을 견지하고 이러한 '화합' 입장을 견지하는 것이 가장 가치 있는 일입니다. 이러한 '조화' 입장을 버리는 것은 중국의 우수한 전통 문화를 버리는 것입니다.
중국인은 항상 '화합'이 국가 간 갈등을 해결하는 원칙이라고 믿고 있으며 '모든 국가 간의 조화'를 옹호합니다. (상서·요전) '만국화합'은 중화민족의 평화애호의 훌륭한 전통을 구현하고 있으며, 중화전통문화의 '고귀한 조화' 이념을 전국적으로 구현한 중요한 구현이다. 국가적, 문화적 수준. '만국화합'은 고대 현자들의 정치사상과 도덕원칙을 구현한 것으로 중화민족의 위대한 통합과 통일국가의 건설과 번영을 촉진하는 일종의 민족문화이자 민족정신이다.
중국공산당 제16기 4중전회에서는 모든 긍정적 요소를 최대한 폭넓게 동원하고 사회주의 조화사회 건설 능력을 끊임없이 제고할 과업을 제시했다. 중화민족의 '고귀한 조화' 이념을 관철하는 것은 사회세력을 통합하고, 각당의 이익을 조화시키며, 사회갈등을 줄이고, 사회안정을 수호하며, 당의 지배지위를 공고히 하고, 당의 지배지위를 공고히 하고, 경제 발전과 사회적 진보를 촉진합니다. 한편으로 '고귀한 화합'이라는 사상은 부를 낳고, '화합'은 상서로움을 가져올 수 있으며, '화합'은 힘을 모을 수 있습니다. 개념적 차원에서 '조화'는 서로 다른 의견을 인정하고 관용하는 것을 의미하며, 사회 구조 차원에서 '조화'는 서로 다른 개인과 집단 간의 조화로운 사회적 관계를 구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화합을 중시한다'는 것은 사물의 내재적인 모순과 필연적인 투쟁을 인정한다는 전제하에 여러 요소의 반대의 통일과 상호의존 속에서 차이점을 유보하고 모순을 해결하면서 공통점을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로운 상태를 달성하기 위해 "동의"하지 말고 최선의 것을 선택하고 최악의 것을 제거하여 새로운 것의 출현과 발전을 촉진하십시오. 반면에 '고상한 조화' 사상은 배타적이지 않으며 '화합'은 악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조화를 강조한다고 해서 비겁하고 원칙 없는 양보와 타협을 뜻하는 것은 아니다.
새로운 역사적 조건 하에서 '고귀한 조화'사상을 계승하는 것은 각계의 이익을 조화시키고 다양한 계층과 방면의 사람들의 이익을 적절하게 처리하며 능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정세하에서 인민대중의 모순을 적절하게 처리하여 대중이 자신의 리익요구를 합리적이고 합법적으로 표현하고 리익충돌을 해결하며 안정과 단결을 유지하고 사회주의적 조화사회 건설을 위해 노력하도록 이끌어야 한다. 사회물질문명, 정신문명, 정치문명을 건설한다. 우리는 《고귀한 조화》사상을 계승하고 조화로운 사회주의사회를 건설하자면 민주정치건설과 경제발전의 관계, 발전과 안정의 관계, 효율성과 공평의 관계를 옳게 다루어야 합니다.
'Lotus'는 '화합'과 '합'의 동음이의어이고, 'Lotus'는 'Lian'과 'Lian'의 동음이의어이기 때문에 중국 전통문화에서는 연꽃을 자주 사용한다. 평화, 조화, 협력의 상징, 힘, 단결, 동맹 등의 상징 연꽃의 고귀함은 평화의 대의와 조화로운 세계의 고귀함을 상징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의미에서 연꽃을 감상하는 것은 중국의 '화합' 문화를 홍보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연꽃의 품종은 풍부하고 다채로워 '연꽃(화합)이 다르다'는 뜻이지만, 모두 '연꽃(화합)이 가장 귀하다'는 뜻으로 고귀한 연꽃의 세계를 이룬다. 평화와 화합의 문화를 확산시키는 과정에서 연꽃문화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해되고 알려지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중국의 '화합' 문화를 계승하는 것은 조국통일을 촉진하고, 세계평화를 수호하며,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우리의 사업에서 특별한 의의가 있습니다.
형태적 특성
다년생 수생식물 식물. 뿌리줄기(연근)는 뚱뚱하고 여러 개의 마디가 있으며 물 밑의 진흙 속에서 수평으로 자랍니다. 잎은 방패 모양이고 둥글며 표면은 짙은 녹색이고 뒷면은 회녹색이며 밀랍 같은 흰색 가루로 덮여 있으며 가장자리는 전체가 물결 모양입니다. 잎자루는 원통형이고 미늘로 촘촘하게 덮여 있다. 꽃은 수면 위의 작은 꽃자루 꼭대기에 단독으로 피며, 꽃잎은 단일, 이중, 이중 및 이중입니다. 꽃 색깔은 흰색, 분홍색, 진한 빨간색, 연보라색 또는 중간색으로 다양합니다. 거꾸로 된 원뿔 모양의 해면질 용기에 묻혀 있으며, 수정 후에는 점차 팽창하여 각각에 작은 열매(연꽃씨)가 자랍니다. 구멍. 개화기는 6월부터 9월까지이며, 아침에 개화하고 저녁에 닫힙니다. 열매가 익는 시기는 9월부터 10월까지이다.
다양성 연꽃 품종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용도에 따라 연뿌리, 종자연꽃, 꽃연꽃의 세 가지 체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중국 연꽃 품종 그림"***의 분류 기준에 따라 3계열, 50군, 23범주, 28군으로 구분됩니다. 즉:
A. 중국 연꽃 시리즈:
I.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a. -꽃잎 홍련 그룹 2 .단꽃잎 분홍 연꽃 그룹 3. 단꽃잎 백련 그룹
b. 이중 꽃잎 유형: 4. 이중 꽃잎 분홍 연꽃 그룹
c. 이중꽃잎형: 5. 이중꽃잎 홍련군 6. 이중꽃잎 분홍색연꽃군 7. 이중꽃잎 백련군 8. 이중꽃잎 비단군
d. -꽃잎군: 9. 홍태리군
e.천개의 꽃잎군: 10.천개의 연꽃군
II. . 홑꽃잎 분류 : 11. 홑꽃잎 붉은 그릇 연꽃 그룹 12. 홑꽃잎 분홍색 그릇 연꽃 그룹 13. 홑잎 흰 연꽃 그룹
g. 연꽃 그룹 15. 이중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16. 이중 꽃잎 흰색 연꽃 그룹
h. 이중 범주: 17. 이중 꽃잎 붉은 연꽃 그룹 18. 이중 꽃잎 분홍색 연꽃 그룹 19. 이중 꽃잎 그룹 꽃잎 백련 그룹.
B. 미국 연꽃 계열:
III.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i. 단일 꽃잎 노란색 연꽃 그룹
C. 중미 잡종 연꽃 계열
IV. 대형 및 중형 꽃 그룹:
j. 잡종단꽃연꽃군 22. 잡종단잎연꽃군 분홍꽃연꽃군 23. 잡종단잎연꽃군 24. 잡종단잎복색연꽃군
k. -꽃잎 분류: 25. 잡종 겹꽃잎 백련군 26. 잡종 겹꽃잎 노란연꽃군
V. 소꽃군:
l. . 잡종 단일 꽃잎 노란 그릇 연꽃 그룹
m. 복합 꽃잎 유형: 28. 잡종 복합 흰색 꽃잎 그릇 연꽃 그룹
연꽃 품종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용도에 따라 연근, 종자 연꽃, 꽃 연꽃의 세 가지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로터스는 중국에서 강장제로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거룩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순결의 상징입니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흠이 없기 때문에 중국인과 대다수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고귀한 특성을 '진흙 속에서도 더러워지지 않고 나온다'고 여긴다. 맑은 잔물결을 악하지 않게 씻어라'를 모토로 삼아 깨끗함을 독려합니다. .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고대 중국에는 봄에는 매화를 접어 먼 곳으로 보내고, 가을에는 연꽃을 따서 남을 소중히 여기는 전통이 있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연꽃씨를 귀중한 음식으로 여겨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급 자양분 식품이며 많은 곳에서 연꽃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연근은 최고의 야채이자 설탕에 절인 과일입니다.
연잎, 연꽃, 연꽃 수술 등도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약용식품이다. 연꽃의 음식문화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적인 연꽃씨죽, 연잎절임고기, 연씨분말, 고기를 넣은 연근편육, 연잎찜, 연잎죽 등 그 종류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중국 화훼문화에서 연꽃은 화조화의 가장 흥미로운 대상이자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춤의 소재이기도 하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가장 아름다운 문양 장식이기도 하다. 다양한 건축 장식, 조각 공예 및 생활 용품 모델링에 관한 것입니다. 연꽃은 중국의 전통적인 명화로 자리매김할 가치가 있습니다.
약용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조상들은 연꽃을 강장제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중국에서는 2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연꽃은 불교에서 거룩함의 상징이자 신성한 순결의 상징입니다. 연꽃은 흙에서 나와 깨끗하고 흠이 없기 때문에 중국 사람들과 대부분의 불교 신자들은 연꽃의 고귀한 특성을 "진흙에서 나오되 더럽지 않고 잔물결을 씻고 악이 없느니라"라고 여깁니다. 스스로 깨끗해지도록 격려하는 모토입니다. 당대 문인 주돈이(周村伯)의 고서 《연화애론》은 이러한 사상을 가장 잘 구현하고 있다. 동시에 연꽃은 우정의 상징이자 메신저이다. 고대 중국에서는 봄에는 매화를 접어 먼 곳으로 보내고, 가을에는 연꽃을 따서 남을 소중히 여기는 풍습이 있었습니다. 중국인들은 고대부터 연꽃씨를 귀중한 음식으로 여겨 왔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고급 자양분 식품이며 많은 곳에서 연꽃씨를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연근은 최고의 야채이자 설탕에 절인 과일입니다. 연잎, 연꽃, 연꽃 수술 등도 중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약용식품이다. 연꽃의 음식문화가 풍부하고 다채롭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통 연꽃씨죽, 연잎절임고기, 연씨분말, 연근편육, 연잎찜, 연잎죽 등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처방 : 수련과 식물인 Nelumbo nucifera Gaertn.의 큰 새싹을 사용합니다. 6~7월에는 아직 꽃이 피지 않은 큰 꽃봉오리나 곧 피어날 꽃을 따서 그늘에서 말린다.
성질과 맛은 쓰고 달며 따뜻하다.
주된 기능은 습기를 제거하고 출혈을 멈추는 것입니다. 낙상이나 천포창으로 인한 피를 토할 때 사용한다.
용법 및 용량: 외용시 적당량을 으깨어 환부에 바르십시오.
암시
전설에 따르면 연꽃은 태후 옆에 있는 아름다운 시녀 유지의 화신이다. 유지는 세상의 두 부부, 남자는 농사짓고 여자는 길쌈하는 것을 보고 너무 부러워서 강신의 딸과 함께 천궁에서 슬그머니 빠져나와 왔다. 항저우(杭州) 서호(西湖) 기슭. 서호의 아름다운 풍경에 유지는 새벽까지 떠날 수가 없을 정도로 열정적으로 호수에 머물며 놀았습니다. 이를 알게 된 태후는 연꽃 왕좌를 이용해 유지를 호수에 빠뜨리고는 "진창 속에 던져 영원히 남쪽으로 가지 말라"고 말했다. 그때부터 아름다운 시녀가 천궁에서 사라지고, 세상에는 일종의 옥빛 물빛 꽃이 나타났습니다.
연꽃은 우리나라의 전통명화입니다. 꽃과 잎은 섬세하고 섬세하며 꽃향기가 넘쳐 마음과 영혼을 가득 채웁니다. 뜨거운 태양을 두려움 없이 받아들이고, 진흙탕 속에서도 물들지 않고 나오는 성격을 갖고 있다. 그러므로 연꽃은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진선미의 화신이고, 행운과 번영의 선구자이며, 불교에서는 거룩하고 순수한 이름이며, 우정의 씨앗이다.
고전 문학의 걸작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청문이 죽은 후 선녀 부용으로 변했다고 전해진다. 청문(靑文): 품질이면 금옥이요, 얼음과 눈이면 그 순수함을 말할 수 없고, 신이라면 별과 태양도 그 본질을 말할 수 없고, 모양이면 꽃과 달은 그 색깔을 표현할 수 없다." 후세 홍학자들은 이것이 저자의 과장이 아니라고 믿지만. Qingwen의 이름을 부르고 대옥의 순수함을 찬양하지만, 어쨌든 연꽃은 항상 딸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순수함과 순결함처럼.
보충 1: '연꽃'과 '연민'은 음이 같기 때문에 고대 시에는 사랑을 표현하는 연꽃을 소재로 한 시가 많다. 예를 들어, 남조 악보(趙富)의 『서주송』에는 “가을에는 남당에서 연꽃이 꺾이는데, 연꽃은 사람의 머리보다 더 크며, 고개를 숙여 연꽃씨를 줍는데 연꽃씨는 마치 물처럼 녹색이다." "연꽃씨"는 "연민"을 의미하고 "녹색"은 "청"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실제와 허구의 글로, 의미론적 말장난과 동음이의적 말장난 수사법을 사용하여 자신이 사랑하는 남자에 대한 여자의 깊은 그리움과 사랑의 순수성을 표현합니다. 진나라의 『사십이밤가』 제35번: “무궁화는 안개와 이슬에 가려져 연꽃은 구별되지 않는다.” 안개와 이슬은 연꽃의 진정한 모습을 가리고, 연잎은 보이지만 보이지 않는다. 이것은 또한 동음이의어 말장난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남자가 자신을 사랑하고 있다는 것을 막연하게 느끼는 여성에 대해 씁니다.
보충 2: 연꽃과 불교
연구에 따르면 연꽃은 인도 등 열대 지방이 원산지이며 인도인들도 이를 국화로 여긴다. 인도는 불교의 발상지이므로, 연꽃은 인도불교와 불가분의 관계를 맺고 있으며, 불상을 그리거나 조각하든 불좌는 반드시 연꽃받침이어야 합니다. 부처님은 왜 연꽃 위에 앉아 계시나요? 불경에 따르면 주된 이유는 법은 엄숙하고 훌륭하며 연꽃은 부드럽고 순수하며 크고 향기롭기 때문에 "연꽃 단은 너무 순수하고 향기로워서 그 위에 앉을 수 있습니다."
불경에도 '연꽃부인'에 관한 멋진 이야기가 나온다. 사슴이 아름다운 여인을 낳았고, 불멸의 신이 그녀를 키웠습니다. 그녀가 걷는 곳마다 연꽃이 피어날 것이다. 이것이 오늘날 사람들이 경험의 영광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하는 "연꽃 밟기"라는 용어의 유래입니다.
고전시:연화애(송나라) 주돈이
땅과 물의 꽃은 매우 사랑스럽습니다. 진나라 도연명은 국화만 좋아했고, 여당 이후로 세상 사람들은 모란을 좋아했고, 진흙 속에서 피어난 연꽃만 좋아했지만, 형지는 멀리서 볼 수는 있지만 가지고 놀 수는 없었다. . 은둔을 상징하는 꽃인 국화, 부와 명예를 상징하는 꽃, 신사를 상징하는 꽃이라고 하겠습니다. 아아! 국화에 대한 사랑은 도 이후로는 거의 들어볼 수 없고, 연꽃에 대한 사랑은 누구에게도 줄 수 없고, 모란에 대한 사랑은 누구에게나 적합하다.
(원문은 청나라 장복싱의 『주련서전전』 제8권의 목판화를 바탕으로 한다.)
"너희가 나올 때 진흙에 물이 묻지 않고 맑은 물결을 씻어도 악하지 아니하리라." 연꽃이다. 연꽃은 우리나라 10대 명화에 속하며, 꽃 중의 신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예로부터 야생 연꽃의 넓은 면적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소박하고 관대한 자연의 아름다움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2,500년 전 사람들은 집을 떠나지 않고도 그 아름다움을 즐기기 위해 인공적으로 야생 연꽃을 재배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우리는 많은 공원이나 넓은 안뜰에서 그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연꽃은 쌍자엽식물인 미나리과(Ranunculaceae), 수련과(Nymphaeaceae)에 속하며, 중국연꽃과 미국연꽃 2종이 있다. 중국 연꽃은 아시아와 오세아니아에 분포하며, 대부분의 식물은 타원형이고 녹색 잎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배 품종에는 단일 꽃잎, 이중 꽃잎, 이중 플랫폼 및 천 개의 꽃잎이 있습니다. 연꽃은 북아메리카에 분포하며, 식물은 키가 작고, 잎은 거의 둥글며, 짙은 녹색이고, 꽃은 꽃잎이 1개이고 노란색일 뿐이며, 아직은 반야생 상태이다. 화석에 대한 고생물학자 연구에 따르면, 일찍이 1억 3천 5백만년 전에 연꽃 식물은 북반구의 많은 수역에 분포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73년에 발견된 '허무두 문화' 유적지에 연꽃 꽃가루 화석이 있는데, 연대가 7000년으로 확인됐다. 이는 적어도 7,000년 전에 연꽃이 이미 우리나라에 유통되어 심지어 식용으로도 이용되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현재 일부 정보에서는 연꽃이 인도에서 유래한 것으로 나와 있지만, 역사적 자료에 따르면 연꽃의 원산지는 중국입니다. 연꽃은 우리나라에서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분포 범위가 넓습니다. 서쪽으로는 천산산 북쪽 기슭, 동쪽으로는 대만의 보물섬, 북쪽으로는 헤이룽장성, 남쪽으로는 하이난성 싼야에 이릅니다. 중국은 세계 연꽃 재배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연꽃은 가장 오래된 쌍떡잎식물 중 하나로 외떡잎식물의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연꽃 배아는 외떡잎 식물과 비슷하게 비늘로 싸여 있습니다. 연꽃은 꽃구조로 볼 때 꽃덮이가 3~4겹이고 바깥나층은 꽃받침 모양, 안쪽 나층은 꽃잎 모양이고 수술이 많고 암술은 없으며 꽃가루는 1개의 홈이 있다 항해. 연꽃 줄기는 뚜렷하게 분할되어 있으며 지하 줄기 마디는 섬유질 뿌리로 덮여 있습니다. 이것이 외떡잎 식물의 특징입니다. 사람이 육안으로 보는 연꽃눈은 연근의 끝눈과 각 마디의 겨드랑이 위치이다. 뿌리는 종자뿌리와 부정근의 두 가지 유형으로 나누어진다. 파종에 의해 생성된 종자의 뿌리에 의해 형성된 주요 뿌리는 덜 발달되어 있으며 부정근은 기능적인 역할을 한다. 연꽃 줄기는 잘 알려진 연근입니다. 실제로는 연꽃의 지하 뿌리줄기로서 연꽃이 영양분을 저장하고 번식하는 기관입니다. 연꽃은 단독으로 피는 양성화로서 꽃받침, 화관, 수술, 암술, 꽃받침, 꽃자루의 6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품종과 풍부한 색상.
흔히 '연꽃씨'라고 불리는 연꽃의 열매는 영양분이 풍부해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연꽃은 비교적 안정적이고 잔잔하며 얕은 물을 좋아하는 수생식물로 호수, 늪, 연못이 적합한 서식지입니다.
연꽃의 물 요구량은 품종에 따라 다릅니다. 고대 연꽃, 붉은 천년 연꽃과 같은 대형 식물 품종의 수위는 상대적으로 깊지만 1.7m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중소형 식물은 수심 20~60cm에만 적합합니다. 동시에 연꽃은 물 손실에 매우 민감합니다. 여름에는 3시간 동안 물을 주지 않으면 연꽃 잎이 시들게 됩니다. 시들어 꽃봉오리가 시들게 됩니다. 로터스는 또한 매우 빛을 좋아하며 성장 기간 동안 완전한 태양 환경이 필요합니다. 로터스는 그늘에 극도로 내성이 없으며 반그늘에서 자랄 때 강한 주광성을 나타냅니다.
연꽃은 '진흙 속에서도 피어나고 얼룩지지 않는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연꽃의 의인화에 대한 사람들의 찬사이다. 사실 연꽃의 땅속줄기는 진흙 속에서 자라는데 어떻게 독성 물질에 감염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연근의 특히 미세한 표피조직과 탄닌을 함유한 피하조직은 독성물질을 차단하거나 흡수하는 일정한 능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독성물질은 표피에 부착되거나 표피 속으로 침투하여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연근을 먹을 때에는 껍질을 벗겨내는 것을 잊지 말고, 독성 물질이 위장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연꽃은 예로부터 관상용, 식용, 약용 등 다양한 용도로 사랑받아 왔습니다. 연꽃은 명승지에서의 관상적 기능뿐만 아니라 식용효과도 오랫동안 알려져 왔습니다. 이미 5천년 전, 우리 조상들은 이미 연꽃 씨앗을 식용으로 수확했습니다. 고대에는 연뿌리, 연꽃 씨앗, 꽃을 요리로 만들어 국제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또한, 연꽃의 줄기, 잎, 꽃, 열매는 모두 한의학에서 사용되며, 일부 부위는 특정 질병에 특약으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장대천과 연꽃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 전통화의 대가 장대천 씨는 꽃 그림을 잘 그린다. 그는 연꽃, 베고니아, 모란, 난초, 수선화, 매화 등 다양한 종류의 꽃을 그렸습니다. 그가 평소에 가장 많이 그린 것은 연꽃이었다. 그는 "연꽃을 감상하고 연꽃을 그리면 평생 질리지 않을 것이다!"라고 자주 말했다.
장다첸은 어렸을 때 쑤저우에 살았고, 안뜰에 있는 연꽃 연못은 그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곳이 되었고, 스케치하기에 좋은 장소를 찾은 후 그는 33세에 베이징의 이화원에서 살기 시작했습니다. 이화원 연못의 뚱뚱하고 큰 연꽃은 그를 연꽃 그림에 점점 더 관심을 갖게 만들었습니다. 오랫동안 연꽃과 함께 살아왔기 때문에 특히 연꽃을 좋아한다. 연꽃에 대한 Zhang Daqian의 사랑은 진흙처럼 순수합니다. Pingping Tingting은 연꽃 잎과 우아한 연꽃 기둥이 우아하고 고상하게 떠 다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는 연꽃 주이난의 손 부분이 꽃이 아니라 기둥이라고 믿습니다. 한 번 쓰다듬으면 돌아갈 수 없고, 반복하면 그림이 되기 때문입니다. 장대건은 연꽃 스케치를 자주 그렸지만 1963년 미국에서 전시한 6폭의 거대 연꽃 등 화려한 대규모 연꽃 작품도 많이 남겼다. 다퉁의 큰 작업실에 완전히 배치되어 일본에서 장착되었습니다. 그림을 장착할 때가 되자 그림 가게는 그림을 장착하기 위해 작업실을 열어야 했습니다. 보통 가로 12피트, 세로 24피트인 이 6개의 연꽃 병풍은 미국에서 전시된 후 리더스 다이제스트에서 구입하여 미화 14만 달러에 판매되어 중국 그림 가격의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장다첸의 꽃그림은 대부분 연꽃그림을 포함하고 있다. 그가 연꽃 그리기를 좋아하는 이유는 무엇보다도 “중국화는 펜과 먹을 중시하는데, 연꽃을 그리는 것은 펜과 먹을 사용하는 기본 기술”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따라서 장대건의 연꽃 그림은 매년 제작될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선보이고 있다. 국내외에서 잘 알려진 "Daqianhe"를 형성합니다. 그가 35세에 작곡한 '황금연꽃'은 프랑스 정부가 구입했다. 이와 관련하여 Xu Beihong은 "장대건의 연꽃은 중국인의 얼굴에 색채를 더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Zhang Daqian의 수십 년간의 예술 경력 동안 지속적인 탐구와 노력을 통해 "Da Qian He"는 중국 미술사에서 특별한 지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말년에 수묵화를 창작한 이후 그가 그린 연꽃은 꽃의 속성을 뛰어넘었을 뿐만 아니라 문인의 화필의 영역을 또 다른 영역으로 확장시켰다. 그는 연꽃 그림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연꽃 키우는 것도 좋아합니다. 그는 밤낮으로 연꽃과 함께 시간을 보내면서 예리한 관찰력과 고도로 민주적인 일반화 능력을 발휘하여 오랫동안 연꽃의 특징과 순간적인 역동성을 포착하고, 이를 자신만의 미적 감각과 예술적 취향으로 다듬고 과장하여 표현하였다. 그것들을 심오하고 활기차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