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수시는 어떻게 죽었나요?

수시는 어떻게 죽었나요?

캐릭터 프로필

소동포라고도 알려진 지잔(Zizhan)이라고도 알려진 소식시(1037-1101)와 '동포주시'라고도 알려진 허종(He Zhong)이 노년에 사망했습니다. 64. 사료 기록에 따르면 소시는 키가 1인치(186cm)가 넘습니다. 송나라 고종 6년에 소시는 마음이 넓고 마음이 넓었습니다. 그의 그랜드 마스터에게. 한족 메이저우(현 쓰촨성 메이산) 출신으로 북송의 유명한 문필가, 서예가, 화가, 시인이자 시인인 소쉰(蘇與)의 장남이자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대표자이다. 가유 2년(1057년)에 동생 소철과 함께 진사가 되었다. 그는 달리 판사의 칭호를 받았으며 Fengxiang Mansion 판사에게 편지에 서명했습니다. 서녕 2년(1069년) 아버지의 애도 기간이 끝나자 다시 법정에 돌아와 행정관을 대신해 소송을 제기했다. 그는 왕안석과 정치적 의견 차이가 있어 새 법 시행에 반대했고, 외국 임명을 요구해 항저우 총판사가 됐다. 그는 Mizhou(현재의 Shandong 도시)로 이사한 다음 Xuzhou로 이사했습니다. 원봉 2년(1079년)에 '오대시 사건'을 당하여 황주(현재의 호북성 황강)에서 단련의 부사로 임명되어 이 주에 배치되어 공문서에 서명할 수 없었다. Zhe Zongli, Dowager Gao 황후가 조정에 와서 Fenglang Zhidengzhou (오늘의 Penglai, Shandong )의 황실로 복귀했으며, 임명 된 지 10 일 이내에 예부 의사로 이사했습니다. , 거실 직원 외에도 중학교 방으로 이사했다가 중학교 방으로 이사했습니다. 한린 학자들은 황실 칙령을 만들고 예부에 경의를 표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원유 4년(1089)에 항주를 알게 되었고, 후에 영주, 양주, 정주로 지식을 바꾸었다. 원유 8년(1093)에 절종은 자신의 일을 맡아 혜주(지금의 광둥성 혜양)로 강등되었다가 장화군(현재의 하이난성 단저우시)으로 강등되었다. 희종은 즉위하여 사면을 받고 북으로 돌아갔다. 건중 원년(1101)에 66세로 사망하여 여주 가성현(현재의 강소성)에 묻혔다. 허난성 가현현). 그와 그의 아버지 소쉰(1009-1066), 그의 남동생 소철(1039-1112)은 모두 문학으로 유명하며, 세계에서 '삼서'로 알려져 있다. 한나라 말기의 조부자(曹曹, Cao Pi, Cao Zhi). 삼소(Three Su)는 당송팔대사(唐松八大師) 중 3명을 가리키는데, 당송(唐宋) 시대의 대표적인 산문 작가 8인, 즉 한유(Han Yu)와 유종원(Liu Zongyuan)의 총칭이다. 당나라에서는 구양수(湖陽秀), 송(宋)에서는 소쉰(蘇近), 소식(許施), 소체(소쉰은 소제의 동생인 소시의 아버지), 왕안시(王座師), 증공(唐樂, 唐樂 2가문으로 나누어짐) 송나라 6가)는 대담한 시풍과 뛰어난 시를 개척한 인물이다. 시에서는 황정견과 함께 소황(蘇皇)이라고도 불린다. " 및 "Dongpo Yuefu". 정치에서는 Sima Guang이 지도자입니다. 구당은 서예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Huang Tingjian, Mi Fu 및 Cai Xiang과 함께 그는 "송 왕조의 사대"로 알려졌습니다

소시의 생애

가유 원년(1056), 스물한 살의 소시는 처음으로 베이징에 가서 황실에 참여했다. 이듬해 예부(禮臣) 시험에 응시해 '형벌의 정직에 대하여'라는 글로 심사관 구양수(河陽秀)의 감사를 받았지만, 가유 6년에 문제가 생겼다. 재위(1061년), 소시는 흔히 '북경3년고시'로 알려진 중학교 시험에 응시하여 3급에 들어가 '100세 학자'가 되었다. 그는 대리의 판사로 임명되었다. 그 후 아버지가 변경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나자 정유는 서녕 2년(1069)에 복무를 마치고 궁으로 돌아왔다. 이때 그는 북송에 정치적 위기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이때 신종이 즉위하고 왕안석을 임명했다. 처음에 그를 존경했던 Ouyang Xiu를 포함하여 Su Shi의 많은 교사와 친구들은 새로운 법에 연루되어 왕 안시 (Wang Anshi) 총리와 정치적 의견 차이를 보이며 베이징을 떠나야했습니다. 정부와 대중의 오래된 비는 시들고 있었다. 그의 눈에 보이는 것은 더 이상 그가 스무 살 때 보았던 '평화로운 세상'이 아니었다.

돌아오는 길. 그는 베이징에서 새 법이 일반 사람들에게 미치는 피해를 보고 왕안시의 접근 방식에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새 법이 국민에게 편리하지 않다고 생각하여 이에 반대하는 편지를 썼습니다. 그의 멘토와 친구들은 마찬가지로 베이징을 떠나야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소수시는 직위를 요청했고 항저우로 3년 동안 머물렀습니다. 임기를 마친 후 그는 미주(密州), 쉬저우(徐州), 후저우(湖州) 등으로 옮겨갔고 그의 정치적 업적은 돋보였으며 이는 약 10년 동안 지속되었다. 이때 어떤 사람(이정 등)이 고의로 그의 시를 왜곡하여 큰 소란을 일으켰다. 소식이 후저우에 취임한 지 3개월도 채 되지 않아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새로운 법을 풍자하고 "서적으로 황제와 재상을 비방하는" 시를 썼는데, 이는 역사상 '오대시 사건'으로 알려져 있다. /p>

소식은 103일 동안 투옥되어 거의 형을 선고받았다. 다행히 태조 조광윤(趙宗光察) 시대에 북송(北宋)이 학자 관료를 죽이지 않는다는 정책을 세웠기 때문에 소식(蘇施)은 탈출했다.

수시는 감옥에서 풀려난 뒤 황저우단련(黃州團連) 부대사(현대 민사자위대 부대장에 해당)로 강등됐다. 당시 수시는 감옥에 갇힌 후 낙담했고, 여가 시간에 가족을 이끌고 도시 동쪽의 비탈진 땅을 개간하여 생계를 유지했습니다. 이때 소식이 그에게 '동포주시'라는 별명을 붙여주었다.

송나라 신종 7년(1084) 원풍 7년(1084년) 소식은 황주를 떠나 여주로 가서 관직을 맡았다. 긴 여행과 여행으로 인한 피로로 인해 Su Shi의 아기가 불행하게도 사망했습니다. 여주로 가는 길은 멀고, 여비도 고갈되었고, 아들을 잃은 고통도 더해져, 소식은 법원에 편지를 보내 당분간 여주에 가지 말고 먼저 창저우에서 살 것을 요청했다. 나중에 승인되었습니다. 그가 남쪽의 창저우(長州)로 돌아가려던 중 심종이 죽었다.

절종이 즉위하고, 고태후가 정권을 장악하고, 신당이 무너지고, 사마광이 총리로 재임했다. Su Shi는 그해 의례부의 의사로 법정에 다시 소환되었습니다. 오전에 그는 거세인으로 승진했고, 3개월 뒤 그는 중수세인으로 승진했다.

"베이징 관리가되는 것은 쉽지 않다"는 말처럼 소식은 신흥 세력이 왕 안시 일당의 인물들을 필사적으로 탄압하고 새로운 법률을 폐지하는 것을 보았을 때 그들이 믿었습니다. 이른바 '왕당파'와 똑같았고, 다시 한번 황제에게 제안을 요청했다.

수시는 신당을 용납할 수도, 구당을 용서할 수도 없어 다시 한 번 외부 전출을 요청했다. 용도(龍塚)의 총각으로서 16년 만에 다시 항저우(杭州)로 가서 관찰사를 맡았다. Su Shi는 항저우에서 주요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여 서호를 준설하고 발굴된 진흙을 사용하여 유명한 "Su Causeway"이기도 한 서호 옆에 댐을 건설했습니다.

오대시 사건

송심종은 서녕기(1068~1077)에 왕안석의 개혁을 그대로 활용했다. 개혁이 실패하자 원풍시기(1078~1077)에 구조조정에 나섰다. 1085). 개혁에서 구조조정으로의 전환점에서 소시오타이시 사건이 ​​발생했다. 이 사건은 감독 검열관 Li Ding에 의해 처음 보고되었으며 나중에 Yushitai 교도소에서 재판을 받았습니다. 유시타이는 한나라 때부터 '오타이'라는 별명을 붙여왔기 때문에 이 사건을 '오타이 시 사건'이라 부른다.

북송 신종 재위 기간 동안 소식은 신법에 반대하고 뉴딜에 대한 불만을 시로 표현했다. 그는 당시 문단의 선두주자였기 때문에 소식의 시가 사회에 퍼지도록 허용하는 것은 뉴딜의 실행에 해가 될 것이다. 따라서 소시는 심종의 묵인으로 체포되어 우타이(吳台)에 4개월 동안 투옥되었다. 그는 매일 자신이 쓴 시의 유래와 단어와 문구에 암시된 유래를 설명해야 했다.

선비를 죽이지 않는 송나라의 풍습으로 인해 소식은 죽음을 면했지만 황주단련의 부대사로 강등되었다. 원풍 2년(1079), 소식은 후저우(절강성 오흥현)로 이주했다. 7월, 우시태가 파견한 황복준 등에게 체포되어 투옥되었다. 그의시에 나오는 황실. 검열관 Li Ding, He Zhengchen, Shu Yu 등은 Su Shi의 "Hangzhou Chronicle Poems"를 증거로 인용하면서 그가 "황실을 가지고 놀고 국정을 조롱했다"고 말했으며 심지어 그의 다른 시에서 한두 문장을 파헤치기도 했습니다. , "법률을 읽지 않고 수천 권의 책을 읽으면 요와 순 황제가 기술을 알지 못하게 될 것입니다. "와 같이 문맥에서 벗어나 사람들을 설득합니다. 그는 황제가 요(堯)와 순(舜)처럼 되도록 도와줄 수 없었지만, 법에 따라 관리들을 가르치고 감독하지 않았다는 이유로 황제를 조롱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가르쳐서 뽕밭으로 만들어야 한다”며 수자원 보호를 위한 잘못된 조치를 비판하고 있다고 말했다. 사실 Su Shi 자신도 항저우에서 수자원 보호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있었습니다. 어떻게 그것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할 수 있었습니까? 또 다른 예로는 “내가 냄새를 맡고 그 맛을 잊어버린 채 지난 3개월 동안 소금 없이 먹었는데 어찌 된 일이냐”며 비꼬듯 소금 판매를 금하고 있다고 한다. 정리하자면 감히 천황과 총리를 조롱한 것은 극악무도한 범죄이므로 사형에 처해야 한다고 판단하였다.

수시는 유시타이에서 고문을 당했고, 사형을 면할 수 없었다고 인정했다. 결국 그는 죽음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그해 12월 28일 신종의 은총으로 황주(호북성 황강현)에서 유배 처분을 받았고, 소시는 거의 100일 동안 구금되었다가 유시타이 감옥에서 풀려났다. 후세들은 이 사건에 대한 불만과 고백을 모아 『오대시 사건』으로 엮었습니다. 우타이(Wutai)는 유시타이(Yushitai)라는 뜻이다. "한서·주백전": "당시 우어시 저택 관저 100여 곳의 우물이 고갈되었고, 저택에도 편백나무가 있었고 그 위에는 종종 수천 마리의 들까마귀가 살았다. ." 후세대는 유시 맨션 우푸(Yushi Mansion Wufu)와 유시 테라스 우타이(Yushi Terrace Wutai)라고 불렀습니다. 이 사건의 발기인은 우시중성리딩(宇師忠cheng Li Ding), 감독한 우시리싱(유시타이의 훈련생 역사가) 슈취안(Shu Quan), 허정첸(He Zhengchen) 등을 포함한 모두 우시타이의 관료들이었기 때문에 '오타이시 사건'이라 불렸다. ".

소식이 파국을 맞이한 이유는 위에서 언급한 '근거 없는 혐의'에 더해 당시 총리였던 왕안시(王安寧)를 불쾌하게 했기 때문인 것으로 전해진다. 당시 사람들의 메모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숙시는 황실 예서였을 때 어느 날 왕안석의 서재인 오자이(五寨)에 가서 왕안석이 없었고, 숙석은 단 두 줄의 미완성 시를 보았다고 한다. 우자이의 탁자 위에는 "밝은 달이 나뭇가지 위에서 짖어대는데, 꽃 속에 노란 개가 누워 있다."

소동파는 그것을 보고 또 보고 궁금해했다. 밝은 달이 어찌 나뭇가지 위에서 짖을 수 있겠는가? 노란 개가 어떻게 꽃의 마음 위에 누울 수 있겠습니까? 부적절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펜을 바꿔 시를 '하늘에는 밝은 달이 빛나고, 꽃 그늘에는 노란 개가 누워 있다'로 시를 바꾸었다. Wang Anshi가 돌아온 후 그는 Su Shi의 시 변경에 극도로 불만을 품고 그를 Hepu로 강등했습니다. 소동파가 허푸에 도착한 후 어느 날 산책을 나갔다가 한 무리의 아이들이 꽃 앞에 모여 있는 것을 보고 “노란 개 뤄뤄, 검은 개 뤄뤄야 빨리 나와라? 뤄뤄, 뤄라뤄." 소동포 궁금해서 다가가서 아이에게 무슨 소리냐고 물었더니 아이가 "벌레가 빨리 나오라고 해서 잡도록 하자"고 했습니다. 소동포가 꽃을 자세히 살펴보니 참깨만한 노란색과 검은색의 작은 벌레 몇 마리가 수술 속에서 꿈틀거리고 있었습니다. 그는 아이에게 이것이 무슨 곤충이냐고 다시 물었다. 아이는 말했다: 노란 개 벌레, 검은 개 벌레. 소동파는 꽃을 버리고 반얀나무 아래에 이르렀다. 나무에서 새소리가 들리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것이 무슨 새소리냐며 물었다. 다른 사람이 대답했습니다. 이것은 달새라고 합니다. 이때 소동파는 문득 자신이 왕안석의 시를 잘못 고쳤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이 기록의 진위 여부는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 역사적 관점에서 왕안석이 소식을 처벌하고 시의 두 행을 잘못 변경한 것은 왕안석이 소식을 미워한 실제 이유는 아닌 것 같다. 근본적인 이유는 왕안석의 개혁에 대한 소식의 정치적 반대였다. 따라서 수시는 공식적인 경력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시적 스타일

소식은 1079년 7월 후저우(湖州)에 취임하면서 오대시 사건으로 유죄판결을 받고 투옥됐다. 이듬해 1월 유배됐다. 황저우. 시 사건 이전 소식은 1071년 항저우 부사로 임명된 이후 미주부사, 서주부사, 후주부사를 역임했으며 뛰어난 정치적 업적을 남겼다. 그의 시 작품의 전반적인 스타일은 사막에서의 긴 하루의 스타일이지만, 내용은 주로 관직 생활을 언급하여 정치적 자부심을 표현합니다. 시 사건 이후 그는 한동안 한림학자가 되었지만 그의 작품에는 준, 요, 순의 대담함과 우아함이 부족하고 오히려 자연과 삶에 대한 이해로 전환되었습니다. 말년에 후이저우(惠州) 단저우(丹州)로 유배된 그는 황주의 화풍을 이어받아 생활의 생각을 억제하고 여유롭게 사물을 움직여 평온한 상태를 이루었다.

오대 시 사건을 경계로 소식의 시 작품은 계승성과 창작 면에서 뚜렷한 차이를 갖고 있다. 시종일관 이어지는 '돌아가기' 콤플렉스의 이면에는 소년다운 한숨에서 중년의 무기력함과 노년의 관대함, 즉 나이가 들고 성숙해지는 시인의 문체가 점차 변해가는 것을 볼 수 있다. 지루함으로 이어집니다.

우선 소재적인 측면에서 소식의 초기 작품들은 소식의 '구체적인 정치적 고민'을 주로 반영했고, 다음에는 소식의 작품이 악을 미워하는 만큼 '생활의 폭넓은 고민'에 초점을 맞췄다. 증오하고 악을 만나면 "무대 위의 파리처럼 뱉어 낼 것입니다". 그의 흐르는 작품은 Wutai Poetry Case를 촉발했습니다. 황저우의 강등 생활은 그를 "비꼬는 듯한 냉소, 글의 날카로움, 긴장과 분노를 모두 사라지게 했다. 그 자리에 나타난 것은 일종의 빛나는 따뜻함, 친절, 관용이었다. 부드럽고 성숙하며, 철저하고 심오하다." "

둘째, 문화적인 면에서는 초기에는 유교가 존중되었고, 후기에는 도교와 불교가 존중되었다.

그는 초기에는 유교가 주창하는 사회적 책임을 맡았고 후기에는 백성들의 고통에 대해 깊은 고민을 했으며, 특히 두 번이나 강등된 후에는 더욱 도교 문화를 옹호했고, 불교로 돌아와서 종교를 변화시키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는 '평범한 마음이 곧 도'라는 불교의 가르침에 깊은 감명을 받아 황주(Huangzhou), 후이저우(Huizhou), 단주(Danzhou) 등지에서 진정한 농부의 삶을 살았으며 이를 즐겼습니다.

셋째, 스타일면에서 초기 작품은 제방을 뚫고 들어오는 홍수처럼 웅장하고 거침없는 반면, 후기 작품은 깊은 버드나무와 흰 배꽃의 향기처럼 영묘하고 시대를 초월하며 단순하고 가볍습니다. .

가사에 관한 한 300개가 넘는 가사를 보면 진정으로 대담하고 대담한 작품은 주경화 씨의 통계에 따르면 유사한 작품이 10%를 차지한다. 소식의 전체 가사 중 약 3분의 1은 대부분 당시 창작의 주류였던 미주성 쉬저우에 집중되어 있었다. 이 작품들은 양적으로 압도적이지는 않지만, 당시 적극적으로 관직을 추구했던 소식의 정신을 반영하고 있다. 후기 작품 중 일부는 지역 풍습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손님을 즐겁게 하며 아름답고 매력적입니다.

사물과 낭만을 노래하는 것, 여행과 풍경을 묘사하는 것, 과거에 대한 향수를 느끼는 것, 작별 인사를 하고 떠나는 것, 목가적 풍경, 선과 사유에 관한 이야기 ​​등 거의 모든 것을 포괄하고 다채롭다. 그리고 이 부분이 소식시 10수 중 9수 정도를 차지하는데, 장자가 나비가 되어 모든 것을 잊어버리는 느낌이 강하다. 이쯤에서 그는 현실과 정치에 대한 불만, 히스테리적인 함성, 날카로운 비판 등을 모두 추방했다. 그 주제는 점점 더 넓어지고, 그 문체는 점점 더 단순해지고 광범위해집니다.

소시의 일화

3. 동포돼지

소식이 황저우로 강등되었을 때 『돼지송가』에 유명한 희곡이 있었다. 좋은 돼지고기는 가격이 똥이다. 부자는 안 먹지만, 가난한 사람은 요리할 줄 모른다. 불이 충분하면 매일 한 그릇씩 끓여 먹으면 맛있다. "불을 천천히 켜고, 물을 덜 쓰고, 열이 충분하면 맛있을 것입니다." 이것이 동포 돼지고기의 유명한 요리 방법입니다. 소동포(蘇东波)는 후에 항저우(杭州) 관찰사를 역임하고 소제(蘇河)를 쌓고 수자원 보호를 추진하여 백성들의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이 '동포돼지'도 항저우에서 유명해지며 유명한 향토요리가 됐다.

4. Su Shi는 창저우에 살았습니다. 그는 남은 저축을 모두 써서 특정 날짜에 집을 구입했습니다. 우연히 한 노파가 몹시 슬프게 우는 소리를 들었습니다. 노파에게 왜 울고 있느냐고 물으니, 노파는 자기 집이 수백 년 동안 대대로 이어져 불효자에게 팔려서 서럽게 울었다고 합니다. 자세히 조사한 결과, 소식이 구입한 집은 노부인이 말한 조상의 집이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So Su Shi는 그녀에게 "나의 이전 거주지는 내가 팔았습니다. 깊이 슬퍼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제 이 집을 나에게 돌려주어야 합니다. Su Shi는 즉시 집 증서를 불태우고 집을 빌렸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살기 위해. (송나라 비근의 『양희만지』 참조)

5. 시를 낭송하고 연회에 참석

소식은 스무 살이 되었을 때 과학을 위해 수도에 갔다. 시험. 오만한 여섯 사람이 그를 무시하고 그를 놀리려는 의도로 소식을 연회에 초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Su Shi는 초대를 수락한 후 행복하게 갔다. 식탁에 오르기 전, 젓가락을 사용하지 않고 모두가 술자리를 제안했다. 술자리의 내용에는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인용해 혼자 한 접시씩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했다. 나머지 다섯 사람은 환호성을 질렀다. "내가 먼저 갈게." 큰 사람이 말했다. "장자야는 웨이수이 강에서 낚시를 해요!" 그리고 그는 물고기 한 접시를 가져갔습니다. "진수바오는 장안에서 말을 팔아요!" 두 번째 남자는 당당하게 말고기를 빼앗았습니다. "소자청 북호 목자님!" 세 번째 사람은 아무런 약함도 보이지 않고 양고기를 잡았습니다. "Zhang Yide는 Zhuo County에서 고기를 팔고 있습니다!" 네 번째 사람은 서둘러 소리를 지르며 고기를 집어 들기 위해 손을 뻗었습니다. "Guan Yunchang Jingzhou가 뼈를 긁어냅니다!" 다섯 번째는 뼈를 빼앗고 싶어했습니다. "제갈량은 용중에서 야채를 재배합니다!" 여섯 번째는 오만하게 마지막 야채를 집어 들었습니다. 모든 요리가 끝난 후 여섯 사람은 즐겁게 먹을 준비를 하고 스시를 비웃었지만, 스시는 침착하게 "진시황이 6국을 합병했다!"라고 외친 뒤 여섯 가지 요리를 모두 앞에 놓고 "형제 여러분, 와주세요!"

6. 앞서 나가세요

소식이 베이징에서 시험을 쳤을 때, 재판장은 북송 시대의 유명한 문인인 구양수였습니다. 그는 논문을 검토하던 중 Su Shi의 화려한 글쓰기 스타일에 매료되었습니다. 편파성을 방지하기 위해 당시 모든 시험지는 익명으로 처리되었습니다. 따라서 구양수는 이 글을 먼저 평가하고 싶었지만 이 글이 그의 제자 증공(曾功)이 쓴 글과 매우 유사하다고 느꼈고, 그것이 사실일까봐 두려워서 결국 2위로 평가했다. 목록이 발표되고 나서야 Ouyang Xiu는 해당 기사의 저자가 Su Shi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 상황을 알고 나서 구양수는 후회했지만 수시는 전혀 개의치 않았습니다. 수시의 관대함과 뛰어난 재능은 그를 존경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런 젊은 재능이 그를 돋보이게 할 것입니다." )!" 그리고 공식적으로 Su Shi를 그의 제자로 받아들였습니다.

7. 가족모임

소시가 고등학교 2등을 한 뒤, 소씨 세 부자와 '삼국지'로 유명한 소샤오메이 가족의 모습. 난관' 진소유가 정원에 모여 축하했다. 소식의 아버지 소쉰 명제는 '차갑고 향기롭다'는 말로 정하고, 각자가 당시 상황에 맞게 두 편의 시를 쓴다. 앞장서기 위해 소라오취안은 천천히 꽃 연못으로 걸어가며 "돌 가장자리에서 찬물이 흐르고, 꽃에서 바람이 불어 향기롭게 한다"고 외쳤다. 쯔요는 자리에서 일어나 향기로운 겨울의 달콤한 꽃잎을 따고 손가락을 치며 "차가운 말은 알 수 없지만 손가락에서는 매화 향기가 난다"고 말했다. 여동생도 꽃을 따러 갔다. 그러나 여동생은 "태양 속의 뻐꾸기는 차가운 입을 가지고 있고, 하늘의 꽃과 나비는 향기로운 꿈을 꾼다"고 말했습니다. 말을 마치고 손바닥을 펴보니 나비 한 마리가 으스러져 죽어 있었다. 딸의 특징이 공개됐고, 모두가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그러나 Su Shi는 돌의자를 치며 말을 타고 떠나갔습니다. Su Laoquan은 "내 아들아, 질문에 대답할 수 없으면 떠나지 마세요."라고 외쳤습니다.

그가 말을 마치기도 전에, 수시는 이미 긴 목소리로 두 문장을 말했습니다. "돌 위에 앉으면 옷이 차갑고, 꽃을 밟으면 말굽 향기를 안고 집으로 돌아갑니다!

8. 부처님을 공양하기 위한 케이크 만들기

금산사에 살던 소동포와 황정견은 어느 날 사찰에서 포인스님에게 말하지 않고 케이크를 만들 계획을 세웠다. 잠시 후 두 사람은 과자를 세어보며 먼저 관음보살의 자리에 공양하고 기도를 드렸습니다. 두 사람이 무릎을 꿇고 기도하는 동안 뜻밖에도 부처님의 인장이 숨겨져 있었습니다. 소식은 손을 뻗어 케이크 두 개를 훔쳤습니다. 기도한 후 소식은 일어섰습니다. 케이크 두 개가 없어진 것을 보고 그는 무릎을 꿇고 다시 기도했습니다. .그 사람은 왜 나를 만나러 나오지 않았나요?" "포인은 텐트에서 대답했습니다. "내가 음식을 좀 먹으면 당신과 함께 몇 개의 관절을 만들어 먹겠습니다. 어찌 감히 나를 귀찮게 할 수 있겠습니까? "

9. 시를 낭송하고 달을 감상

소동포가 항저우에 있을 때 서호사 승려들과 친해지는 것을 좋아했다. 금산사의 스님이 술을 마시고 시를 낭송하면서 자주 농담을 하곤 했습니다. 어느 날 밤, 소동포의 연회에 불인스님이 초대받지 않고 서호를 방문했습니다. 배에 많은 음식과 와인이 있습니다. Su Dongpo는 Huang Tingjian에게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Foyin은 모든 파티에 서둘러야합니다. 오늘 밤 우리는 배를 타고 호수로 가서 술을 마시고시를 낭송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냅니다. 그러나 그는 할 수 없습니다." 어쨌든 오지 마. "예기치 않게 포인스님은 소동포가 황정견과 함께 호수를 방문한다는 말을 오래 전부터 듣고 배에 오르기 전에 선실 판자 밑에 숨어 있었습니다. 하늘에는 밝은 달이 떠 있었고, 시원한 바람이 상쾌했고, 호수에는 연꽃 향기가 가득했고, 유람선은 서서히 서호삼탑에 도착했다. 소동파는 술잔을 들고 수염을 휘날리며 황정견에게 “오늘은 부처가 없으니 우리는 술 마시는 순서부터 시작하겠습니다. 처음 두 문장은 장면의 맥락에 있어야 하고, 마지막 두 문장은 모두 '哉'라는 단어로 끝나야 합니다. Huang Tingjian은 "좋아요!"라고 말했습니다. 소동포가 먼저 말했다. "구름이 갈라지고 밝은 달이 뜬다. 하늘이 뭐라고 하겠는가?" 하나님은 무엇을 말씀하실 수 있습니까? "황정견은 호수에 있는 연꽃을 바라보며 말했습니다. "연꽃 씨를 뽑아내면 물고기가 나오고 제자리를 찾을 것입니다! 잘하셨어요! "

이때 포인은 더 이상 캐빈 판자 아래를 참을 수 없었습니다. 황팅젠(Huang Tingjian)의 말을 듣고 그는 캐빈 판자를 밀고 올라와서 말했습니다. "판자를 옆으로 치워라 포인아. ." 나오세요, 너무 답답해요! 너무 답답해요! 소동파와 황정견은 한 사람이 배 밑에서 갑자기 기어나오는 것을 보고 깜짝 놀랐다. 자세히 살펴보니 그것은 부처님의 인장이었다. 그들이 이 네 시를 읊는 것을 듣고는 도저히 참을 수 없었다. 소동포는 부처님 인장을 들고 앉아 "잘 숨기고 제대로 하셨는데 오늘 또 얻으셨군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세 사람은 달과 호수를 즐기며 이야기를 나누고 웃었습니다.

10. 동포 물고기

수시는 문예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능숙했습니다. 유명한 외동파 팔꿈치에 더해 ​​수시는 생선 요리에도 능했고, 그가 요리한 생선은 일품이었다. 한번은 생선을 요리한 직후에 수시가 큰 인기를 끌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황정견(황정견은 중국 시인) 고대 4대 글꼴 중 하나인 황정견은 소시의 절친한 친구였으며, 두 사람은 종종 말다툼을 벌이려고 했다. 생계를 유지하고 Huang Tingjian은 서둘러 찬장 위에 물고기를 숨겼습니다. Zizhan 형제님, Su Shi의 Su를 쓰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Su Shi는 긴 얼굴로 대답했습니다. "Su, 풀밭을 오르락 내리락하고 왼쪽에서 낚시하고 오른쪽에서 낚시하세요." Huang Tingjian은 다시 말했습니다. "이 물고기를 오른쪽에 놓을 수 있습니까?" Su Shi는 "괜찮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계속해서 "이 물고기를 위에 올려도 괜찮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Su Shi는 "그 위에 생선을 넣을 이유가 어떻게 있을 수 있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Huang Tingjian은 찬장 꼭대기를 가리키며 미소를 지으며 말했습니다. "Zizhan 형제도 이 사실을 알고 있는데 왜 아직도 생선을 그 위에 올려 놓으세요?" ! "늘 생각이 빨랐던 소시는 이번에는 황정견에게 완전히 망가졌습니다!

11. 과일과 약

소식이 결혼한 직후, 그는 황정견의 집에 손님으로 초대를 받았는데, 하인이 급히 달려와 아내가 급하다며 빈정거리며 “다행히 (살구, 대추, 자두) 조용하고 차분합니다(시스탄체는 중국의 전통 의학입니다). "이 문장에는 세 가지 과일의 이름과 한 가지 약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소식은 뒤도 돌아보지 않고 안장을 밟고 걸어가며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나이, 사과, 사탕수수, 감의 속)는 틀림없이 당귀(Angelica sinensis)로 치료한다. "동파 재민의 재능은 정말 대단합니다.

12. 삶과 죽음의 경계

소식이 투옥된 후 신종 황제는 젊은 내시를 보내 그에게 어떤 것이 있는지 시험해 보았습니다. 황제에 대한 증오심으로 죄수인 척 감옥에 들어가 동포와 동침했다.

낮에 식사하는 동안 소시가 말로 그를 놀리자 소시는 "아무리 천둥이 쳐도 내 마음은 움직이지 않을 것이다!"라고 대답했다. "자세요, 수 선생님." 침대를 기다릴 때 왜 한숨을 쉬지 않습니까?" 수시는 그를 무시하고 코를 골며 대답했습니다. 다음 날 아침 어린 내시는 그를 깨우며 말했습니다. "축하합니다. 당신은 용서받았습니다. 그날 밤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Su Shi가 약간의 불평과 잘 먹지 않거나 잘 자지 않는 등 이상한 행동을 하는 한, 그는 위험에 처할 것입니다. 사실 신종황제도 내시를 보냈을 때 어떻게 수시의 지혜로 그것을 볼 수 없었겠는가?

14. '뼈'는 아직 차가워지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수시와 포인은 슬렌더 서호로 보트 여행을 떠났습니다. 포인 선생은 갑자기 시가 새겨진 부채를 꺼냈습니다. 재가 동포가 그것을 강에 던지며 큰 소리로 외쳤다: "시(시체)가 강 동쪽 비탈에 있다!" 그 순간 소식은 깜짝 놀랐지만 재빨리 뼈를 갉아먹고 있는 개를 가리켰다. 강변에 가서 "개가 강(스님)을 갉아먹었습니다. 뼈!"라고 외쳤다.

15. 동포에서 풀을 먹다

할 일도 없이 수지가 갔다. 포인스님을 만나기 위해 금산사로 갔는데, 갑자기 스승님이 계시지 않았고, 한 젊은 수행자가 문을 열러 왔습니다. Su Shi는 자랑스럽게 말했습니다. "대머리 당나귀는 어디에 있습니까?!" 젊은 초보자는 침착하게 먼 곳을 가리키며 "동쪽 비탈에 풀을 먹어라!"라고 대답했다.

16. 상반된 대련으로 적을 후퇴

북송 시대에 송은 사람들이 요(遼)나라를 침공하도록 이끌었다. 의도적으로 평화를 추구하던 조정은 요국의 사신을 불러 송나라 사람들에게 첫 번째 쌍인 세 개의 빛, 해, 달, 별에 대답하도록 요청했습니다. 두 번째 대련이 나타나면 군대가 철수되고 평화가 협상됩니다. 이 커플은 간단해 보이지만 이해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문장의 숫자는 다음에 나오는 항목과 정확히 일치하고, 쌍에서 선택한 숫자는 3보다 크거나 작은 항목에 해당합니다. 우연히 자신의 작품을 보고하기 위해 베이징으로 돌아온 수시는 펜 스트로크로 위아래 쌍을 교묘하게 결합했습니다. 우아함에 대한 찬사인 네 편의 시입니다. 이 대련의 아름다움은 "사시"에 "풍야 송가"라는 세 가지 이름만 있다는 점입니다. 왜냐하면 "시집"에는 "야"라고 통칭하는 "다야"와 "샤오야"가 있기 때문입니다. 『국풍』과 『시송가』의 4부분 외에 『시집』은 『사시』라고도 불린다. 재치 있는 대련이 너무 완벽해서 요 사신이 크게 감탄했습니다.

17. 3인 2인 중 한 명은 선생님임에 틀림없다

어느 날 수시와 그의 여동생, 황팅젠이 그림을 감상하고 있었는데, 보는 재미가 쏠쏠했다. 위의 비문: 미풍은 얇은 버드나무를 나타내고, 창백한 달은 매화를 나타냅니다. 4글자 쌍문인 것 같은데 가운데 빈 단어가 있어서 언니가 중간에 단어를 추가해서 5글자 쌍문으로 만들자고 제안했어요. Huang Tingjian의 대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얇은 버드 나무가 바람에 춤추고 매화는 창백한 달에 숨겨져 있습니다. Su Shi는 덧붙였습니다. 미풍이 얇은 버드나무를 흔들고, 창백한 달이 매화를 반사합니다. 어린 소녀는 잠시 생각한 후 즉시 대답하며 다음과 같이 말을 채웠습니다. 미풍이 얇은 버드나무를 지탱하고, 창백한 달은 매화를 잃습니다. 세 사람의 커플을 보면 여동생이 최고입니다. '도와주세요'라는 단어는 바람의 부드러움과 버드나무의 섬세함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바람과 버드나무의 친밀함을 표현하여 '숨겨진'이라는 단어가 적절합니다. 달빛의 밝기를 강조할 뿐만 아니라 매화의 깨끗함을 고려하여 두 가지가 하나의 색상으로 합쳐지는 장면을 더욱 일관성 있게 강조합니다. 적절한.

18. 그의 계획

수지의 절친한 친구 포인. 그는 스님이지만 음식과 술을 거부하지 않습니다. 이날 포인은 생선을 튀기고 와인을 마셨는데, 우연히 소시가 찾아왔다. 포인은 서둘러 물고기를 큰 차임(목어) 아래에 숨겼습니다. Su Shi는 이미 생선 향기를 맡고 들어 왔을 때 사라졌습니다. 그날 Huang Tingjian의 속임수를 생각하면서 갑자기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의도적으로 말했습니다. "오늘 스승님께 물으러 왔는데, Xiangyang Mendi의 봄의 다음 문장은 무엇입니까? 항상 거기 있어?" 포인 오랜 친구가 오래되고 잘 알려진 문장을 읽어주는 것에 크게 놀랐기 때문에 나는 무심코 다음 문장을 말했다. 선행을 쌓는 사람은 복을 받을 것이다. 수시는 손바닥을 만지며 웃었다. "차임(청)에 물고기(여분)가 있으니 은혜를 쌓아서 즐기자"

19. 우산 강

한때 수시는 그의 남동생인 수체와 포인 사부와 약속을 잡았습니다. 세 사람은 함께 여행을 떠났고, 포인은 즉석에서 다음과 같은 문장을 만들었습니다. Wushan은 Wushan만큼 좋습니다. 핵심은 '우'와 '마녀'의 동음이의어에 있다. Su Che는 말했다: 나뭇잎이 어떻게 연꽃 잎처럼 둥글 수 있습니까? 이 말을 들은 소식은 동생에게 "허허"와 "无무"의 동음이의어 발음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만 이렇게 바꾸는 것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강. 이 말을 듣고 Foyin과 Su Zhe는 "산"에 대해 "물"을 사용하는 것이 더 안정적으로 승리할 것이라고 동의했습니다.

0. 연치의 여동생

오랫동안 친구를 만나지 못한 소시는 동생이 가는 것을 보고 황정견을 집으로 초대했다. 그녀를 직접 만나러 나가서 그녀는 그것에 대해 농담을 했습니다. 윤: 내 동생이 Shuangyue를 우리 집으로 초대합니다. "Double Moon"은 "Peng"이라는 단어로 결합됩니다. Su Shi는 여동생이 자신에게 농담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즉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여동생이 창문 앞에서 바람을 잡습니다. "Half"는 "double"에 매우 적합하고 "wind"는 "moon"에 매우 적합합니다. 흥미롭게도 "风"에 대한 중국어 번체 문자는 "风"이고 Banfeng은 "이"를 의미하는데, 이는 어린 소녀가 창문 앞에서 이를 잡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그 어린 소녀는 화가 나서 돌아섰습니다.

21. 흰쌀과 빈밥

소식은 복직 후 황정견에게 “감옥에 있을 때 매일 흰밥 ​​세 끼를 먹었는데, 그래도 정말 맛있었어요. 이보다 더 맛있는 건 없어요!” Huang Tingjian은 세 가지 흰 쌀이 무엇인지 궁금해했고 Su Shi는 "소금 한 꼬집, 생 무 한 접시, 밥 한 그릇, 이것이 '세 가지 흰 쌀'입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어느 날 나는 황팅젠(Huang Tingjian)으로부터 소식을 그의 집으로 초대하여 식사를 하라는 초대를 받았습니다. 소식은 기쁘게 그 약속을 받아들이고 아내에게 말했습니다. "황정견은 당시의 학자였고 책을 많이 읽었습니다. 그의 흰 쌀은 분명 귀한 것임에 틀림없습니다. 그러나 소식이 그곳에 도착했을 때 소금밖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무, 밥을 테이블 위에 놓고 그는 갑자기 Huang Tingjian이 자신을 놀리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며칠 후 Huang Tingjian도 Su Shi로부터 초대를 받아 Cuì 식사를 하자고 초대했습니다. 복수를 하려고 했지만 cuì 식사가 무엇인지 궁금해서 결국 우리는 갔다. Su Shi는 아침부터 밤까지 Huang Tingjian과 이야기를 나누었고 Huang Tingjian은 너무 배가 고파서 "소금"이라고 묻지 않을 수 없었다. (아니, '아니요'는 뜻) 무에도 털이 있고, 밥에도 털이 있는데 '침묵' 쌀이 아니냐? 사실 맛있게 드셨다." 황정견은 충격에 빠졌고, 두 사람은 동시에 웃었다.

24. 북경으로 시험보러 가다

송나라 초기에 했다고 한다. 소동포는 시험을 보기 위해 배를 탔다. 도중에 폭풍우가 몰아쳐 시험 시작을 놓쳤다. 처음에는 수동포의 입장을 허락하지 않았다. 그는 자비로운 마음으로 대련을 낭송하고 그에게 답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정답이 나오면 예외를 두고 시험관이 낭독한 대련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4~5일." 6일 동안 물을 타고 이동한 끝에 우리는 주장(九江)에 아주 늦게 도착했다." 소동파는 잠시 생각한 뒤 두 번째 대사에 이렇게 답했다. 열심히 노력해서 시를 98권 읽었고, 765권을 넘었습니다. 시험장에서 세 방향으로 두 번째 문으로 가서 반드시 "문장 순서를 사용하고 들어가세요." 26. 장면, 과정, 경험, 우여곡절이 있지만 경직성은 없다고 볼 수 있다.

26. 헤어질 수 없다

전설에 따르면, 수시는 이웃을 저녁 식사에 초대했는데, 테이블 위에는 참새 튀김 한 접시가 놓여 있었는데, 손님들은 그 중 3개를 예의도 없이 먹었고, 1개만 남았습니다. 이때 이웃이 수시에게 "한 개만 남았으니 먹어도 된다"고 말했다. 수시는 "쪼개질 수 없으니 꼭 드세요!"라고 말했다. p>

27. 국수를 먹은 소시

소시는 하이난으로 강등되었고, 그의 남동생인 소체는 레이저우로 강등되었다. 5월 11일 두 사람은 텅저우에서 만나 반가웠다. 국수를 먹으러 길가에 갔다. 수시는 매우 개방적이고 우울한 상황에 있었지만 눈 깜짝할 사이에 그 상황에 적응했다. 징그럽고 먹을 수 없는" 국수. 그러나 수체는 한 입만 먹고 젓가락을 내려놓고 한숨을 쉬었다. 수시는 "아직도 날씬해지고 싶니?"라고 농담하며 놀렸다. 조심스럽게 맛보자

글쓰기 스타일

Su Shi의 글쓰기 스타일은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대담한 스타일 이것은 Su Shi가 의도적으로 추구한 이상적인 스타일입니다. 감정이 단어에 통합되어 있으며, 캐릭터의 묘사는 관대하고 영웅적인 이미지와 웅장하고 장엄한 장면으로 승리합니다.

2. 넓은 마음의 스타일 이것은 Su Shi의 생각과 성격을 가장 잘 표현합니다. of Ci;

3. 우아한 스타일. Su Shi의 우아한 단어 수는 전체 단어 수에서 압도적인 비율을 차지하며 이 단어는 감정이 순수하고 깊으며 건강하고 고상합니다. 스타일은 또한 전통적인 우아한 단어의 계승과 발전을 반영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