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조 설계 연구소의 개인 인턴십 3000자 요약
구조 설계는 건물 구조 설계와 제품 구조 설계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건물 구조에는 상부 구조 설계와 기초 설계도 포함됩니다. 다음은 제가 꼼꼼히 수집한 인턴십을 요약한 내용입니다.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1. 인턴십 목적 및 업무
설계 연구소에서의 인턴십을 통해 구조 분야의 기본 작업 절차, 작업 방법 및 전문적인 품질 요구 사항을 이해합니다. 졸업 후 시장 개발 및 사회적 요구에 더 잘 적응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학교에서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테스트하고, 교실 학습의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며, 종합적인 설계 능력을 향상시켜 전문 교육 목표를 달성합니다.
2. 인턴십 내용
1. 설계연구소의 업무절차와 구조엔지니어의 업무내용 및 업무방식을 이해한다.
2. 설계연구소 내 전공별 상호협력 방법을 이해하고, 구조엔지니어의 전문적인 품질과 조정능력을 배운다.
3. 실제 작업과 결합하여 컴퓨터 도면을 사용하여 구조 설계 계획을 수립하고 구조 건축 도면을 그리는 방법을 배웁니다.
3. 인턴십 시간
2011년 8월~2012년 3월
4. 인턴십 위치 및 단위
위치: 청두 866호 , Tianfu Avenue 북쪽 구역: 중국 서남부 건축 설계 연구소
V. 참여 프로젝트
1. 청두 워터 시티 초기 설계 계획
2. Jinhuayuan 단계 II 지하 프로젝트
3. 보촨 CBD 프로젝트
4. 기타 프로젝트의 구조 건축 도면 작성
인턴십 요약
사회에 진출하고 경쟁이 치열한 사회 환경에 직면하기 전에 사회 실천은 졸업하는 대학원생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연결고리입니다. 이는 정식 업무에 앞서 이론과 실천을 결합하고 실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능력에 관한 동시에 향후 작업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이번 대학원 2학년 학기 동안 저는 제 자신의 노력과 선생님들의 도움으로 디자인 연구소에서 계속 성장할 수 있었고, 제 경험으로는 이해할 수 없었던 몇 가지 문제를 명확히 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공부하고 몇 가지 오해를 바로잡으세요. 이론과 실무의 차이에 대해 좀 더 깊이 이해해 보겠습니다. 선생님께 조언을 구하면서 설계와 시공 과정에서 존재하기 쉽고 발생하는 일련의 공통적인 구조적 문제에 대해 배웠습니다. 동시에 이번 인턴십을 통해 저는 이론과 실습을 더 잘 결합하고 더 많은 지식을 배웠습니다. 실제로 디자인 업계에 진출한 것은 실제 업무 수준과 이념적 수준 모두에서 향후 작업을 위한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2011년 8월 사우스웨스트 디자인 연구소에 인턴을 한 이후, 책을 넘어서는 디자인 관련 실무 지식을 열심히 배우고 익혀 일부 디자인 작업을 독립적으로 완성해 선생님께 칭찬을 받았습니다. . 청두 수이유시 정착 주택 건물의 초기 설계는 고정 전단벽부터 시작하여 건축 도면의 최종 조정 및 마무리, pkpm 모델링, 전이층 계획 설계, 계산 및 조정까지 모두 제가 완료했습니다. 보촨 CBD 디자인 프로젝트에서 계단 도면에 참여하고, 건물 전체 3개의 계단 설계를 완성했으며, 지하 슬래브 도면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모델링 시작부터 이후의 보, 슬래브, 기초 시공도면까지 모두 독자적으로 완성한 포디엄 빌딩과 비슷하다.
처음 회사에 입사했을 때 스승님께서 먼저 건축도면과 건축도면을 많이 읽고, 지도책도 많이 읽어보고, 도면이 왜 이렇게 되어 있는지, 둘째, 의미를 이해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PKPM 같은 계산소프트웨어를 더 연습하고 여유가 있으면 SAP2000이나 ANSYS도 배워야 합니다.일반적인 구조설계는 사실 건축도면을 먼저 이해하고 건축도면을 바탕으로 계산하고 분석합니다. 구조 계획을 결정한 후 건축 도면을 작성합니다.
그의 말을 들은 후 저는 다음 날부터 일련의 계획을 세웠습니다. AutoCAD를 배우고, 지도책과 사양을 읽고, pkpm을 배우고, 구조 설계를 수행했습니다.
1. AutoCAD 배우기:
지금 디자인 연구소는 기본적으로 컴퓨터 기반 디자인이므로 AutoCAD를 마스터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AutoCAD부터 시작하세요. 도구와 단축키 사용법을 기억하면 그리기 속도가 빨라집니다. 그래서 온라인에 접속해서 CAD 튜토리얼 영상을 몇 개 다운받았고, 영상에 따라 계속 연습을 해보니, 점차 그리기 속도가 눈에 띄게 좋아졌고, 단축키 사용법도 익혔습니다. 그런데 그림을 그리는 모습을 보니 아무런 명령도 나오지 않았고, 키보드 치는 소리와 마우스 딸깍거리는 소리만 들리고 그래픽이 빨리 나오긴 했지만 그림을 그리는 것조차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아직도 이해가 안 돼요. 그리고 그림에 대한 생각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같은 목표는 다른 방법을 통해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반성합니다: 어떻게 하면 가장 빨리 그릴 수 있을까? 그림 그리기는 키보드 타이핑 속도와 유연한 마우스 사용에만 좌우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그림을 그리는 생각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더군요. 그 과정에서 우회하거나, 반복적인 작업을 하거나, 심지어 헛된 작업을 하여 귀중한 시간을 낭비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디어는 매우 중요합니다. 올바른 드로잉 아이디어를 익히려면 장기적인 드로잉 경험 축적에 의존하고 더 많이 생각하고 더 많이 요약해야 합니다.
2. 도감 및 시방서 보기:
"콘크리트 구조물 시공도면 평면전체 표현방법 도면규칙 및 시공상세도 타설 콘크리트 골조구조"를 위주로 살펴보았습니다. , "콘크리트 구조" 계획 전체 표현 방법, 도면 규칙 및 구조 세부 사항, 현장 타설 콘크리트 슬라브 계단" 2권. 강사의 도움과 이틀간 혼자서 열심히 공부한 끝에 마침내 구조 건축 도면을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해할 수 있는 것만으로는 소용이 없고, 그릴 수 있는 것이 핵심이다. 이때 동료가 나에게 Explorer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설명해 주었는데, 나는 일정 기간의 연습 끝에 전체 작업 절차를 대략적으로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3. pkpm 배우기:
다음으로, 다른 사람들이 pkpm이 너무 어렵지 않다는 말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선생님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소프트웨어는 결과를 즉시 표시하지만 결국에는 컴퓨터이므로 최종 결과는 여전히 엔지니어의 경험에 따라 판단해야 합니다.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일부 수정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설계는 이러한 소프트웨어에 전적으로 의존할 수 없으며 올바른 구조 설계 개념과 도구 pkpm을 사용해야 구조를 잘 설계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pkpm을 배우는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다음을 포함하는 pmcad 구조 모델링으로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