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어 이름: 이상한 집/도깨비 집
영어 이름: 몬스터 하우스
감독: 질 코난 길켄
스펜서 록스펜서 로크
스티브 브세미 스테이브 buscemi
맥기 길렌하르 맥기e gyllenhal
출시: 콜롬비아 Columbia Pictures
출시일: 2006 년 7 월 21 일
공식 웹 사이트:/
<;할로윈 전날, DJ 와 그의 놀이 친구 조드 (샘 레나 장식) 얼마 지나지 않아 그들의 새 친구 제니 (스펜서 록 분) 가 하마터면 낡은 집에 삼켜질 뻔했지만, 주변 이웃들은 세 아이가 놀라 허둥대는 말을 믿지 않았다. 이 낡은 집에는 도대체 문제가 있을까? 아이들은 자신의 힘에 의지하여 수수께끼를 풀 수밖에 없다.
안전을 위해 DJ 세 사람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알 수 있는 지구상의 유일한 똑똑한 사람 해골형 (강시드 분) 의 충고를 찾았다. 해골형은 20 대 게으른 피자 요리사이자 비디오 게임의 고수이기도 하다. 그의 가장 빛나는 기록은 한 번 공관게임을 하기 위해 초콜릿 우유 한 통과 성인 기저귀 한 통에 4 일 동안 버텼다는 것이다. 해골은 그들에게 말했다. 그 오래된 집은 살아 있다. 악을 계속 먹는 것을 막으려는 유일한 방법은 심장을 공격하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아이들은 몇 차례 퇴고를 거쳐 낡은 집을 먹는 심장은 그 지하실에서 일년 내내 불타고 있는 부뚜막이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그들은 실패할 것 같지 않은 작전 계획을 생각해 내고 감기약으로 가득 찬 진공청소기로 낡은 집에 미끼를 보내며 삼키기만 하면 잠을 잘 수 있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그들은 몰래 들어가 물총으로 난로를 꺼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실패명언) 상황이 변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계획에 문제가 생겼는데, 격노한 노옥이 움직이더니 길을 따라 그들을 쫓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모두가 핑안 할로윈 데이를 보낼 수 있도록 아이들은 손을 잡고 낡은 집과 끝까지 싸워야 했다!
막후: 강수들이 다시 출격한다
★ 제작사 최대 거물급은' 미래로 돌아가기' 시리즈의 시간외 여행부터' 토끼 로저를 모함한 사람' 에 이르기까지 많은 디즈니 만화 캐릭터와 리얼리티 공연의 쌍검합벽' 까지 더 주목할 만하게도, 스티븐 스필버그 대감독과 짱 미키스는 경력 발전에서도 스승이자 친구이며, 후자가 연출한' 미래로 돌아가기',' 토끼 로저를 모함한 사람' 등이 모두 전자감독으로 제작됐다.
리얼리티 애니메이션' 누가 토끼 로저를 모함했는가' 가 나온 지 28 년 만에 짱 미키스와 스필버그는 다시 한 번 손을 잡고 프로듀서로 신인 감독 길 코난을 부축해 최신 3D 역작' 괴수집' 을 선보였다.
★' 괴수집' 과 로버트 짱 미키스가 연출한 전작' 극지 특급' 은 같은' 퍼포먼스 캡처' 기술, 이른바' 퍼포먼스 캡처' 를 채택하고 있다 리얼리티 공연 영상과 컴퓨터 애니메이션을 결합하면 애니메이션 인물의 모양과 표정이 실물과 더 비슷해지고, 영화가 입체적이고 색채가 넘치며, 배우들도 다른 캐릭터에 자유롭게 들어가 신분이 다른 캐릭터와 결합될 수 있기 때문에 톰 행크스' 극지 특급' 에서 기차장, 산타클로스, 부랑자, 7 세 어린이, 어린이 아버지 5 개의 다른 캐릭터를 1 인당 분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괴수집' 은 촬영 당시 20 피트 X20 피트의 작은 공연공간에서 배우들도 잠수복과 같은' 동적 영상캡처복' 을 입어야 했다. 그 위에는 다이아 모양의 플라스틱 전자센서 수십 세트가 박혀 있었고, 배우들의 얼굴에도 150 ~ 200 개 정도의 센서가 붙어 있었고, 눈과 눈썹도 포함됐다 영화 속 라이벌 캐릭터는 현실에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현장에 있는 배우들은 상상력, 판타지 이야기 발생 당시의 정경을 동원해 공기대연 상대극과 비교했을 뿐, 소리만 내지 않는 다른 애니메이션 작품에 비해' 괴수집' 공연에 참여한 배우들은 당연히 고생이 많았고, 매일 착공하기 전에 몇 시간 일찍 촬영장에 도착해 인내심을 갖고 꼼꼼히 입어야 했다.
★ 소니 영상은' 액션 캡처' 에서' 퍼포먼스 캡처' 로의 기술 업그레이드를 언급하면서 영화의 배후 효과 팀인 소니 픽쳐스 스튜디오 (Sony Pictures Imageworks Inc) 를 cc 로 언급해야 했다 2.' 해리 포터와 마법석',' 나니아 전설' 등 특효 블록버스터는 모두 대표작이다.' 극지 특급' 을 통해 획기적인 노하우인' 퍼포먼스 캡처' 기술시스템을 개발했다 극지 특급' 당시 개발한 기술 지원으로' 괴수집' 이 순조롭게 생산되고 소니 영상스튜디오가 전과정 특효 관리를 담당하고 있어 자연공을 빼놓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ress, Northern Express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간평: 노는 것은 기술
입니다 Variety.com 의 한 영화 평론에서, 어떤 사람이 위와 같은 논단을 던졌는데, 과연 천둥이 있는지, 순전히 우연의 일치인지, 아니면 댄 하몬 나귀 작가가 가난한지, 가져오기주의를 실천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대답은 단지 인견지일 뿐, 제각기 주장이 있을 뿐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영화가 시작될 때 사용한 제목인' 짱 미키스/스필버그의 액션 캡쳐 계획' 을 보면 자신의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지 않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짱 미키스와 스필버그는 이렇게 생각한다. 캐릭터 설정이 천둥이 중요하지 않다면' 괴수집' 은 기술일 뿐이다. 현재 할리우드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은' 귀여운 인간화 동물' 을 유치한다고 생각하지만, 이 요소들은 항상 현실에서 벗어나 주제를 실제 생활에 통합하는 것이 더 어렵다고 생각한다 반면' 동작/연기 캡처' 기술로 제작된 3D 애니메이션은 현실에 가까운 애니메이션 세계를 쉽게 만들 수 있으며, 심지어' 현실 세계' 에 다양한' 초현실' 요소 (예: 영화에 나오는 생명이 있고 걸을 수 있는 이상한 집) 를 추가할 수 있다.
많은 사람들 (특히 어린이) 의 머릿속에는 항상 다른 광기가 많다. 짱 미키스와 스필버그는 이런 기술을 잘 활용해 서로 다른' 초현실' 요소를 현실 생활에 추가함으로써 항상 허무맹랑한 환상을 현실의 일부로 만들고 불가능을 가능성으로 만들고 현실 세계를 넓히기를 희망하고 있다. 극지 특급' 당시 그런 현실화된 캐릭터 스타일링보다' 괴수집' 의 캐릭터 스타일링이 더 만화화되고, 대상 관객의 포지셔닝이 더욱 명확해졌으며, 가족 코미디, 흉가 모험의 두 가지 다른 감정원소의 유기적 융합이 더해져 영화의 흥행 성과도 나쁘지 않을 것으로 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