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 전종서 및' 포위 공격'
----------------------- 저는' 짠 바트 축적'
을 다 읽었습니다. 매일 밤, 그는 내가 쓴 원고를 나에게 보여 주었고, 내가 어떻게 반응하는지 간절히 보았다. 나는 웃고, 그도 웃는다. 나는
크게 웃었고, 그도 크게 웃었다. 때때로 나는 원고를 내려놓고 그와 상대적으로 크게 웃는다. 왜냐하면 웃음은 책뿐만 아니라 책
외의 일이기 때문이다. 나는 무엇을 웃는지 설명할 필요가 없다, 어차피 서로의 마음을 밝히지 않는다. 그리고 그는 나에게 다음 단락에서 무엇을 쓰려고 하는지 알려주었고,
나는 그가 어떻게 쓰는지 간절히 기다리고 있었다. 그는 하루 평균 500 자 정도를 쓴다. 그가 나에게 보여 준 것은 최종판이어서 더 이상 변하지 않는다.
나중에 그는 이 소설과 다른' 소작' 에 만족하지 않아 크게 고치고 싶었지만, 이것은 뒷말이다.
종서는 송시를 선정했고, 나는 백거이의' 노파' 를 충전하고자 자원했다. 즉, 가장 낮은 기준이다. 만약
내가 읽을 수 없다면, 그는 주석을 보충해야 한다. 그러나' 포위' 의 독자들 중에서 나는 최고 기준이 되었다. 마치 학사통
사람들이 고시에서 어구의 내력을 잘 아는 것 같고, 나는 이야기 속 인물과 줄거리의 내력을 잘 알고 있다. 저자 본인을 제외하고,
격이' 포위' 에 주석을 단 것은 나야.
소설을 읽을 때 왜 주석이 필요합니까? 하지만 많은 독자들이 소설 한 권에 흥미를 가질 때마다 작가에게도 관심이 있다.
< P > 그리고 소설 속의 인물과 줄거리를 실물로 여긴다. 일부는 아예 소설의 주인공을 작가 본인으로 본다. 고명한
독자는 저자가 책 속 인물과 동일시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저자가 창조한 인물과 이야기는 그의
사람의 경험과 사상 감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고 말한다. 이 말은 당연히 옳다. 하지만 한 문장 에서 지적한 적이 있다: 창작 의 중요 한 성과
분 은 상상, 경험 은 어둠 속 의 불, 상상 은 이 불 의 빛 이다. 불이 없으면 빛이 없지만, 빛
< P > 는 불의 크기보다 훨씬 큽니다 .1. 창조한 이야기는 왕왕 다방면에서 작가 본인의 경험을 초월한다.
가 창조된 이야기에서 저자를 되찾으려는 경험은 거꾸로 되어 있다. 작가의 사상 감정이 창조된 것은 발효된 것과 같다.
< P > 가 술을 빚었다. 술에서 양조의 원료를 인정하는 것도 쉽지 않다. 저는 작가의 경력과
를 빚은 술이 어떤 원료인지 알고 있습니다. 실제 인물과 허구의 인물 줄거리가 얼마나 연관이 있는지 독자들에게 보여 주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떻게
와 같은 연결고리입니다. 이른바 사실주의 소설이라는 많은 소설이 사실 자신의 경력을 개변적으로 서술하고,
자신의 감정을 높이거나 만족시키기 때문이다. 이런 자서전적인 소설이나 소설체의 자서전은 정말 낭만적인 다큐멘터리이지 현실적인 허구가 아니다.
와' 포위성' 은 허구의 소설일 뿐, 실제로 있는 것처럼 읽지만, 실제로 사람이 있다.
①' 사실-이야기-진실' ('문학평론' 1980 년 3 기 17 면) 을 참조하십시오.
' 포위성' 에서 방홍점본향으로 유명한 업종은 철을 치고 두부를 갈고, 명품은 진흙 인형이다. 이
를 읽다가 득의양양하게 콧방귀를 뀌며 말했다. "무석이 아닌가요? 전종서 무석 사람 아닌가요? 그도 외국에 체류한 적이 있지 않습니까?
도 상해에서 살았잖아요? 내지에서도 책을 가르친 적이 있지 않나요? 클릭합니다 시험을 좋아하는 한 선생은 전종서
의 학위도 믿을 수 없다고 추론했고, 방홍은 점차 전종서 결론을 더욱 성립할 수 있게 되었다.
< P > 전종서 무석, 1933 년 칭화대 졸업, 상하이 광화대 2 년 영어 교육, 1
< P > 935 년 영국 옥스포드에 입학해 유학을 했고, 1937 년 부박사 (B. Litt) 를 받았다. 그는 원래 학위를 읽고 싶었는데, 후에 원의를 불식시켰다. 1938 년 청화대는
를 교수로 초빙했다. 당시 청화대 문학원장 풍우란 씨의 편지에 따르면 이는 이례적인 일이었다. 청화구
에 따르면 초귀국은 강사로만 강사로, 강사가 부교수로 승진한 뒤 교수로 승진했기 때문이다. 종서구, 10 월 사이에 귀국하여
홍콩에서 상륙하여 쿤밍에서 칭화교로 전교했다. 그때 청화는 이미 서남 유엔 총회 합병에 들어갔다. 그의 아버지는 원래 국립절강대학교 교수
를 수여하셨는데, 옛 친구 요무루 선생의 간청에 따라 호남 블루밭에 가서 국립사범학원을 설립하도록 도와주셨다. 그의 어머니 제수 등은 숙부
가족과 함께 상해로 도피했다. 1939 년 가을, 종서가 쿤밍에서 상해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한 후, 그의 아버지는 자신이
< P > 노병, 종서도 호남에 가서 보살펴 달라고 전보를 보내셨다. 사범학원 원장님, 상해에 오셔서 영어학과장,
< P > 가 되라고 반복해서 권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쿤밍으로 돌아가지 않고 호남으로 갔다. 1940 년 여름 방학에 그는
한 동료와 함께 상해로 돌아가 친척을 찾아갔는데, 길이 통하지 않아 중도에 되돌아갔다. 1941 년 여름 방학에 그는 광서에서 하이퐁까지
해로 상해를 타고 몇 달 동안 살다가 내지로 돌아갈 준비를 했다. 서남 유엔 총회 외국어과 주임 진복전 선생이 상해특래상
를 방문해 유엔 총회 복귀를 약속했다. 진주만 사변의 값어치로 그는 상해에 함락되어 나갈 수 없었다. 그는 칠율' 고대
의 의미' 를 한 곡 썼는데, 그 중 한 편은' 벽한이 다중도가 없어 붉은 건물 몇 층을 꿈꾸고 있다' 고 말했다. 또 다른' 고대' 는
라고 덧붙였다 포위
는 상해에 함락된 시기에 쓴 것이다.
종서와 나는 1932 년 봄에 청화초식, 1933 년 약혼, 1935 년 결혼, 같은 배를 타고 영국
(나는 자비유학), 1937 년 가을에는 프랑스에, 1938 년 가을에는 같은 배를 타고 귀국했다. 우리 어머니는 1 년 전
가 돌아가셨고, 쑤저우의 집은 이미 일본군에 의해 강탈당했고, 아버지는 상해로 피난하여 형부의 집에 얹혀 계셨다. 나는 급히 아버지를 돌볼 것이다.
< P > < P > 종서는 홍콩에서 배에서 쿤밍까지 내리고, 나는 원선을 타고 상해로 직접 갔다. 당시 중학교 모교의 교장은 나를' 외딴 섬'
의 상해에' 분교' 를 세우도록 남겨 두었다. 2 년 후 상해가 함락되자' 분교' 가 휴교했고, 나는 잠시 가정교사로 일했고, 또 초등학교 대대
수업, 아마추어로 연극을 창작했다. 종서가 상해에 함락되어 일자리가 없었고, 우리 아버지는 자신이 진단 여자 문리학원에서 강의한
시간을 그에게 내주었고, 우리는 상해에서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한 번, 우리는 내가 쓴 연극 상연을 보고 집에 돌아온 후 그가 말했다. "장편 소설 한 편을 쓰고 싶어요!" " 나
는 매우 기뻐서 빨리 쓰라고 재촉했다. 그때 그는 틈을 타서 단편 소설을 쓰고 있었는데, 아마도 장편을 쓸 시간이 없을 것 같다. 나는 괜찮다고 말했다. 그는
수업 시간을 줄일 수 있고, 우리의 생활은 검소하고, 더 검소하게 살 수 있다. 마침 우리 하녀가 고향 생활
호전으로 돌아가려고 한다. 나는 그녀를 강요하지 않고, 또 다른 하녀를 찾지 않고, 단지 그녀의 일을 스스로 겸임했다. 장작불, 요리, 세탁
< P > 옷 등 나는 문외한이다. 매연에 자주 얼굴을 염색하거나, 눈물로 가득 차거나, 뒹기름을 데우거나,
손가락을 잘랐다. 그러나 나는 시계가' 포위' 를 쓰는 것을 간절히 보고 싶다. (그는 제목과 주요 내용을 나에게 말했다), 부뚜막 아래 노비
도 기꺼이 한다.
"포위성" 은 1944 년에 집필되어 1946 년에 완성되었다. 그는 "2 년 동안
< P > 근심이 살아났다" 며 황급한 감정으로' 담록' 을 쓰느라 바빴다. 그의 35 번째 생일시에는
"책벽 드릴벌은 나오지 않고, 시는 나무 까치 주위를 돌며 안이하지 않다" 는 연합이 있었다. 바로 이런 병행할 수 없는 심경을 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당시 우리는
돈이 상해로 피난한 대가족에 살고 있었는데, 종서 아버지 일가와 숙부 일가를 포함한다. 두 집은 함께 밥을 짓고, 종서의 아버지
는 줄곧 외지에 있었고, 종서의 동생 동생 며느리와 조카녀 등은 연이어 상하이를 떠났고, 그의 어머니만 떠나지 않았고,
한 남동생이 상하이에 홀로 남아 있었다. 대가족이란 작은 가족과도 같다.
이상 나는 종서의 경험, 가족 배경, 그리고 그가' 포위' 를 썼을 때의 처지를 간략하게 서술하여 저자를 위해 프로필을 썼다.
다음은 포위 공격에 대한 주석입니다.
종서는 그가 익숙한 시대, 익숙한 장소, 익숙한 사회계층에서 취재했다. 하지만 이야기를 구성하는 인물과 정
섹션은 모두 허구다. 몇몇 캐릭터들이 실물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은 모두 허무맹랑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캐릭터명언) 어떤 줄거리는 약간 진실하지만
캐릭터는 모두 날조한 것이다.
방홍은 점차 두 친척을 취재했다. 한 명의 큰 재능이 소홀하여 늘 불평이 가득하다. 오만방자하여 자화자찬하는 것을 좋아한다.
둘 다' 포위성' 을 읽었지만, 아무도 팡 홍이 점차 경험한 적이 없기 때문에 아무도 자기 자신을 생각하지 않았다. 종서
는 방홍진을 이야기의 중심으로 늘 그의 눈에서 일을 보고 그의 마음속에서 느낀다. 무심코 독자들은 그에 대해
이해로 동정하고, 동정으로 배려하며, 심지어 자신과 그를 하나로 묶을 것이다. 많은 독자들은 그가 저자본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프랑스 19 세기 소설' 보바리 부인' 의 저자인 복루바이는 "보바리 부인, 바로 저입니다." 라고 말했다.
그렇다면 전종서 역시 "방홍진, 바로 나야" 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전종서,
< P > 는 방홍이 한 명뿐이 아니다. 방홍진과 전종서 모두 무석인일 뿐, 그들의 경험은 훨씬 다르다.
우리는 프랑스 우편선 아도스 ⅱ (Athos II) 를 타고 귀국했고, 갑판의 정경은' 포위' 에 적힌 것과 매우 비슷했다.
프랑스 경찰관과 유대인 여자들의 새롱거림, 중국 유학생들이 마작을 하는 등. 바오 양은 순전히 허구이다. 우리
출국할 때 같은 배에 곡선이 풍부한 남양 아가씨가 있었는데, 배 위의 외국인들은 그녀에게 큰 관심을 가지고 그녀를 동방미
사람으로 여겼다. 우리는 옥스포드에서 약혼자가 유학 자금을 지원하는 여학생을 만났는데, 매우 풍류라고 한다. 옥스포드에는 영국
국어를 연구하는 이집트 여학생이 있는데, 피부가 검어서 우리 둘 다 그녀가 아름답다고 생각한다. 바오 양은 동양미인,
풍류 약혼녀와 이집트 미인을 종합해 휘둘렀다. 종서는 중국 유학생들이 우편선에서 밀정을 하는 이야기를 들은 적이 있다. 작은
가 말하는 방홍은 점차 보양의 유혹을 받았다. 밥의 집은 악취가 나서 그 아가씨의 성은 밥이다.
수 양도 복합체다. 그녀의 용모는 미화를 거친 동창이다. 그녀의 마음과 감정은 또 다른
에 속한다. 이 사람은 조금도 예쁘지 않다. 일방적으로 밀수품을 거래하는 또 다른 사람이 있다. 수 양이 만든 그 시는 종서중앙에서 내가
를 번역한 것이다. 그는 나에게 잘 뒤집지 말라고 당부했다. 보통이면 된다. 수 씨의 남편은 또 다른 동창인데, 소설 속에 원앙 스펙트럼이 어지럽게 되었다.
결혼해서 검은 드레스를 입고, 흰 딱딱한 칼라가 땀에 노랗고 부드러운 그 신랑은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종서 자신이다.
우리가 결혼한 황도길일은 일 년 중 가장 더운 날이기 때문이다. 우리 웨딩사진에는 신인, 들러리, 꽃바구니
< P > < P > 의 소녀, 거즈를 든 남자 아이, 모두 경찰에 붙잡힌 소매치기 같다.
조신미는 우리가 좋아하는 5 ~ 6 세 소년이 커진 것으로, 종서는 그에게 20 대 나이를 더했다.
이 아이는 지금까지 조신미로 자라지 않았고, 물론 조신미의 경험도 있을 수 없다. 만약 저자가 "방홍진,
가 바로 나다" 라고 말한다면, 그는 틀림없이 "조신메이, 바로 나야" 라고 말할 것이다.
< P > 별로 중요하지 않은 인물 두 명이 실물의 그림자를 가지고 있는데, 저자가 손을 꼬아 녹지 않았기 때문에 그 두 지인
는 모두 "번호대로 앉는다" 고 말했다. 한 명은 전혀 개의치 않고, 다른 한 명은 매우 화가 난다고 들었다. 종서는 동사천의 한 측면을 과장했고,
는 다른 것에 미치지 못했다.
그러나 동 사천의 말투와 시구는 한 마디도 없이 기성품을 베껴 쓴 것은 모두 날조한 것이다. 추 신
밍과 그의 그림자는 맞지 않는다. 그 그림자의 진신은 추 신명보다 더 과장되어 있다. 한번은 그와 함께 기차
를 타고 파리 교외에서 시내로 들어갔을 때, 그는 갑자기 주머니에서 종이 한 장을 꺼내어 소녀가 남편을 선택하는 조건 (예:
< P > 외모, 나이, 학문, 성품, 가세 등 *) 을 열거했다 나는
가 그의 의도와 그의 대상을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작은 마음으로 과거를 대처했다. 이어 그는 숨을 내쉬며 나에게 말했다.
"그들은 그를' 젊고 나풀나풀' 이라고 말했는데, 너는 오히려 그가' 나풀나풀' 이 아니라' 나풀나풀' 이라고 말한다." 나는
< P > 도를 좀 두껍게 해야 한다. 솔직히 말해서, 내가 종서를 처음 알았을 때, 그는 청천 가운, 털천 밑단 신발 한 켤레, 오래된
< P > < P > 식 큰 안경 한 켤레를 입고' 나풀나풀' 이 아니었다 그러나 나는 그가 내가 그와 같은 입장에 서야 한다고 생각하자 장난꾸러기
가 "당연히 그가' 나풀나풀' 이라고 생각한다" 고 말했다. 그는 울분을 듣고 한참 동안 말을 하지 않았다. 나중에 나는 그의 양복이 곧게 펴진 것을 칭찬했다.
그는 깜짝 놀라며 "정말요? 나는 항상 내 옷이 그다지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일주일에 한 번 세탁해도 다른 사람의 옷만큼 좋지 않다. "
나는 그의 옷이 확실히 꼿꼿해서 그가 기뻐했다고 확신한다. 사실 추 신밍도 복합체다. 소설 속 우유 한 잔은
다른 사람이 마시는 것이다. 그 사람도 우리가 파리에 있을 때의 동반자이다. 그는 아직 결혼하지 않았다. 그는 우리에게' 천선의
미' 를 사랑하고' 요정의 아름다움' 을 사랑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의 친구 중 한 명은' 요정의 아름다움' 을 감상하며 개를 끌고 다니는 창녀에 대해
관심이 많았고,' 한 판 불러' 라고 생각하고, 그 창녀를 초대해서 마실 것과 이야기를 나누게 했다. 어느 날 밤, 우리 한 무리의 사람들이 커피
카페에 앉아 개를 끌고 있는 창녀가 다른 카페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다. 천선미' 의 애모자가' 요정미' 의
애모에게 자진해서 말했다. "내가 너를 찾아 줄게." 그는 오랫동안 갔다가 돌아오지 않았다. 종서는 "거미
거미줄을 접시 구멍에 두지 마라. 내가 그를 구해줄게" 라고 말했다. 종서는 그 카페로 뛰어들어갔는데,' 천선미' 의 애모자
가 혼자 테이블에 앉아 뜨거운 우유 한 잔을 마시고 있었다. 사방이 매춘부로 둘러싸여 소곤소곤 웃고 있었다. 종서가 그를 구해서 돌아왔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그 우유 한 잔을 자주 놀리며 창녀라고 부르면 적어도 맥주 한 잔은 마셔야 하고 우유는 마셔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틀림없이 그
우유 한 잔을 숭상하여 종서가 추 신중함을 식당으로 끌고 가서 젖을 마시게 했다. 그 많은 약품도 분명 즉시생정이다. 그 컵
우유에서 나오는 것이다.
스퀘어 웽도 복합체다. 독자들은 그가 방홍진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그가 종서의 아버지라고 확신하지만, 사실
방왕옹은 그의 아버지와 약간 닮았다. 나와 종서 약혼 전후에 종서의 아버지는 내가 종서에 보낸
편지를 제멋대로 뜯어보고 크게 칭찬하며 나에게 직접 편지 한 통을 써서 정중히 종서를 나에게 맡겼다. 이것은 방옹옹의 작풍과 매우 흡사하다.
우리가 상해에 함락했을 때, 그는 내가' 안빈악도' 라고 편지를 썼는데, 이것도 마치 옹옹옹의 말투와 비슷하다. 하지만
< P > 옹옹옹이 그의 아버지를 닮았다면, 더 4 ~ 5 점은 그의 숙부와 같고, 또 몇 점은 날조된 것이다. 친우간
< P > 가 이런 봉건 학부모를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종서의 아버지와 숙부는 모두 《포위 공격》을 읽었다. 그의 아버지는 뱅글뱅글 웃었다. 그의 숙부
의 표정을 우리는 보지 못했다. 우리 부부는 늘 사적으로 종잡을 수 있는데, 그 두 사람은 송곳니가 자신과 비슷한 점이 있다고 생각하는가.
< P > 당효브는 저자가 선호하는 인물로, 그녀를 방홍진에게 시집보내고 싶지 않다. 사실 저자가 그들을
< P > 로 만들어 가족들이 다시 싸우게 한다면, 결혼은 포위 공격에 빠진 것처럼 더욱 분명하게 드러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방홍진
실연 후 조신메이가 수 양과 결혼하면 어릴뿐 아니라 결혼 후 결혼한 사람이 항상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된다고 말했다.
이 말들은 모두 옳다. 그러나 그는 도대체 마음에 드는 사람과 결혼하지 않았는데, 그의 그 말들도 자위하는 말로 해석할 수 있다.
김은행의 행장,' 나 너 그' 아가씨의 부모 등은 모두 상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무석상인으로, 나는
더 이상 일일이 주석을 달지 않는다.
저는 방홍진 일행 5 명이 상해에서 삼루대학으로 가는 여행을 좋아합니다. 나는 종서와 함께 호남에 가지 않았다.
< P > 그러나 그가 동행한 다섯 명은 모두 알고 있었다. 아무도 소설 속 다섯 명과 비슷하지 않아 그림자조차 없었다. 왕미옥
의 침실은 내가 본 적이 있다. 침대 위의 붉은 비단 이불이 침대 안에 쌓여 있다. 탁자 위에 커다란 동그란 거울, 한 여자가 신발을 벗고
< P > 침대 옆에 앉아, 옆에 세숫대야의 아편 대부분을 튀기고 있다. 그것은 내가 상해에서 주택을 찾을 때 본 것으로, 종서에
를 묘사했다. 내가 청화에서 학생으로 일했을 때 봄방학은 함께 여행하고, 밤숙황촌은 건초를 깔고 있는 진흙 바닥에서 자고, 밤꿈
< P > 의 악몽, 다음 작은 인형이 나에게 계속 소리쳤다. "내 빨간 솜저고리를 눌렀다." 한편으로는 손으로 나를 밀었지만 움직일 수가 없었다. 그
악몽, 나는 종서와 이야기했다. 구더기는' 육아' 라고 불리는데, 나도 일찍이 새로운 일로 종서에 알려준 적이 있다. 종서는 호남에 가서,
가는 길에 모두 시가 나를 보냈다. 그와 여행 동반자는 설동산을 유람하는데, 기유시 오고 4 곡이 있는데, 나는 두 번째 세 번째 곡을 매우 좋아한다. 나는
를 실제 인물과 소설의 대조로 베껴 쓸 수 있다.
천풍이 바닷물을 불고 산세에 우뚝 솟아 있다. 파도가 새하얗게 날아가고, 눈이 몇 세를 의심하고 있다. 나는 늘 산을 바라보고, 기복은 물
이 있다. 굽이굽이 뼈가 없는 것처럼 구겨져 파도가 심하다. 물과 산을 알고, 호걸인, 이량 미능 준비와 같은 각기 다른 자리를 떠올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고체 자이루중서, 별위지만을 풀다.
산용태고 고요하지만 중장폭포는 주야류를 아끼지 않고 비가 더 많이 온다. 눈물도 있고, 가슴도 토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눈물명언)
이 산악처럼 보입니다. 그 정도를 바꾸지 마십시오. 상치묵무언으로 먼 곳에서 즐겁게 만나다. 미한이 많으면 많이 돌아다니고, 숨어 있으면 얀 () 이 굳어지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충곡
모랑진, 유유히 서로 길을 걷다.
소설에서는 유설떠우산만 언급하고, 한 글자도 산을 유람하지 않는 광경이다. 산을 유람하는 사람은 당연히 산을 유람하는 사람이고, 방홍진, 리
매정 등은 왕미옥과 교제하느라 바쁘다. 날조할 수 있는 일이 매우 풍부하고, 실사는 버릴 수 있고, 실사는
도 이 날조된 세상에 비집고 들어갈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매정 길에서 과부를 만나는 것도 그림자가 있다. 종서의 한 친구는 충직한 노인이었는데, 여행 중에 자신이
어렵다고 주장하는 과부를 만났다. 그 친구는 그녀에게 자금을 지원했고, 나중에는 속았다는 것을 알았다. 나는' 풍류과부' 라는 별명을 가진 동창이 있는데, 나는 일찍이
< P > < P > 종서에 그녀가 잠을 자면서 파우더를 씻는 것을 묘사했는데, 얼굴에 눈썹과 코가 다 없어졌다. 대략 이 두 가지 무관한 일이 모여
소주 과부, 다시 이매정을 만나' 좋은 사람' 과 같은 묘어 기문을 낳았다.
증빙처가 두터운 부인이 상하이의 한 우체국에서 본 여직원을 생각나게 했다. 그녀의 머리카락은 노랗고 안색은 창백하고
< P > 는 하얗고, 눈은 비스듬히 삐뚤어져 있고, 연보라색 마사 치파오를 입고 있다. 나는 종서와 그녀의 피부가 하얗고 머리카락
< P > 은 가늘고 새까맣고 연한 보라색 마사 치파오를 선이 부드러운 짙은 보라색 실크 치파오로 바꾸면 미인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왕부인
는 바로 이런 미인인데, 나는 데자뷰 (deja vu) 를 만났다.
범 양, 유 양의 흐름은 분명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것이므로 더 이상 소개할 필요가 없다. 손유가는 방홍을 따라
호남과 함께 상해로 돌아갔지만, 나는 한 번도 본 적이 없다. 아는 여자 가운데 (나 자신 포함) 외모상
와 닮은 사람은 하나도 없었지만, 그녀와 조금 더 접촉해 보니 그녀가 원래 우리 서클에서 가장 흔한 사람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녀는 고등 교육을 받았고,
는 특기도 없고 멍청하지도 않다. 미인은 아니지만, 못생기지 않다. 별로 흥미가 없지만, 자신의 주장이 있다. 팡 홍진
"관심이 넓고 경험이 없다"; 그녀는 전혀 흥미가 없고 계획이 있다. 그녀의 천지는 매우 작아서' 포위성'
안팎에만 국한되어 있다. 그녀가 누리는 자유도 제한되어 있어서, 도시 밖으로 비집고 들어가 도시 밖으로 비집고 나올 수 있었다. 그녀의 가장 큰 성공은
가 한 방홍과 결혼했고, 가장 큰 실패도 한 방홍과 결혼했다는 것이다.
그녀와 팡 홍은 점차 필멸의 지식인들 사이에서 전형적인
유형의 큰 여성이다. 손유가가 총명하고 반가운 점은 왕부인의' 요약' 을 그릴 수 있다는 점이다. 10 시 붉은 손톱, 붉은 입
입술. 한 젊은 여자가 자신을 부러워하고 질투하고 업신여기는 여자에게 이런 신랄함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이 영리함은 시계
책이 그녀에게 준 것이다. 종서는 이런' 요약' 을 잡는 버릇이 있다. 예를 들어, 그는 모든 사람의 목소리에서' 요약' 을 잡을 수 있고,
목소리로 말하는 사람을 구별할 수 있다. 비록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사람이지만.
< P > 돈키호테처럼 칼을 휘두르며 인형극대를 부수고' 포위' 하지만 내가 이 소설을 한 단락씩 읽으면서 원고를 내려놓게 된
< P > < P > 웃음은 실화를 발견한 것이 아니라 실화의 비늘과 반발을 보고 조합해서
< P > 를 만들어 본 적이 없는 사람을 만들어 낸 적이 없다. 나는 크게 웃었고, 깜짝 놀랐고, "나는
< P > 를 뜯어서 너의 서양경을 입을 수 있다" 고 자신도 모르게 말했다. 종서는 나와 함께 크게 웃었는데, 나의 웃음을 이해하고, 내가 잘 웃었다는 것을 인정하고, 약간의 득의양양함을 가지고 있었다.
아마도 나는 돈키호테처럼 매우 흥을 깨는 일을 했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이것이' 포위'
와 실물의 관계를 설명할 수 있다고 믿는다.
두 번째' 포위 공격' 을 쓴 전종서
작가를 알아야 할지, 아니면 그 자신을 알아야 할지, 어릴 때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 P > 종서는 태어나자마자 큰아버지가 안고 키운다. 큰아버지는 아들이 없기 때문이다. 돈가의' 무덤 풍문문' 에 따르면,
는 종서의 아버지보다 열네 살 더 나이가 많고, 둘째 큰아버지는 일찍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는 둘째, 숙부는 넷째, 두 사람은 동포 쌍둥이이고, 종서
는 장손이고, 장손이다. 큰아버지는 종서를 위해 밤새 비를 무릅쓰고 시골에 가서 건장한 농민부를 물색하셨다. 그녀는 과부로,
유복자가 밭에 내려가면 죽는다. 기성품 좋은 유모 (종서' 엄모' 라고 불림) 다. 엄모는 대대로 돈집을 도왔고, 중
< P > 년 이후 매년 한동안 멍하니 있어야 하는데, 가족 뒤에는' 암엄마' 라고 불린다. 그녀는 종서가 결혼하기 전에 특별히
에메랄드 금반지를 사서 상견례를 할 준비를 했다. 누군가가 그녀를 가짜라고 달래서 반지를 속였다. 엄모기
< P > 는 미친 듯이 달아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는데, 나는 시종 그녀를 만나지 못했다.
종서는 어려서부터 대가족에서 자랐고 사촌과의 감정은 친형제를 잃지 않았다. 친형제, 사촌 * * * 10 명, 시계
서거장. 형제들 사이에서, 그는 비교적 유치하고, 부지런히 공부할 때, 아무것도 따지지 않고, 책을 내려놓았고,
는 전혀 진지하지 않았다 돈 가족은 그가 암엄마
의 젖을 먹었고' 광기' 가 있다고 말하는 것을 좋아한다. 우리 무석인들은' 바보' 라고 부르는데, 여기에는 미친, 바보, 무던함, 유치한, 멍한,
< P > 장난꾸러기 등 많은 의미가 포함되어 있다. 그의 부모는 때때로 그가' 우쭐대며',' 우쭐대며',' 우쭐대며' ('3 부작
2' 의 의미) 라고 말한다. 나는 정확한 글자를 몰라서 시골음으로만 쓴다. 그는 확실히 그의 어머니처럼 과묵하고,
엄숙하고 신중하지도 않고, 그의 아버지처럼 진지하지도 않다. 그의 어머니는 늘 그의 아버지가 어수룩하다고 불평한다. 아마도 종서의' 미친
가스' 와 그의 아버지의 어수룩함은 바로 일맥상통하는 것 같다. 나는 그들의 집의 오래된 사진을 본 적이 있다. 그의 남동생은 모두 정숙하고 건장하다.
오직 그는 여위고, 눈썹이 좋고 눈이 좋은 충후하고 가엾은 모습이다. 그때를 생각하는' 광기' 는 애티가 나고 멍할 뿐, 아직
가 장난치지 않을 것 같아요.
종서 돌만' 주 잡기' 로 책 한 권을 잡아' 종서' 라는 이름을 붙였다. 그가 태어난 날, 마침 누군가가
부 "상주선철 총서" 를 보냈는데, 큰아버지는 이미 그를 "양선", "철량" 이라고 명명했다. 하지만 돌에는' 종서'
라는 학명이 있는데,' 양선' 은' 아선' 이라는 별명이 된다.
그러나' 선아',' 선형' 은' 망아',
' 망형',' 선자' 라는 단어가 다시' 선서' 로 바뀌었고, 그의 아버지는 여전히 그를' 아선' 이라고 불렀다. (그의 아버지는 종이 쓴 집편지
한 장을 공책에 두툼한 책이 한 장 올려져 있고, 손수' 선아들의 집서 (1) (2)
(3) …' 라는 제목을 붙였다 나는 그 공책과 위에 붙인 편지도 본 적이 있다. ) 큰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의 아버지는 종서애후
< P > 가 난잡한 말을 해서 그를 위해' 묵' 으로 바꿔 말을 적게 하라고 하셨다. 종서는 나에게 "사실 나는' 철량',
철과 양함을 좋아한다. 나는 눈을 감고, 아저씨가 연습부에 쓴' 철량' 을 볼 수 있다" 고 말했다. 이것은 아마도
가 큰아버지를 그리워하기 때문일 것이다. 나는 그가 확실히 철하고 선하다고 생각하지만, 그의' 미친' 횡설수설은 종종 그를
< P > 불철불량으로 만든다. 장난꾸러기라도 불량이라고 할 수 있다. 묵존이라는 번호는 분명히 억제 작용을 하지 않았다.
큰아버지는' 못난' 으로 부모의 환심을 얻지 못하셨다. 그 이유의 절반도 큰어머니에게 있다. 큰어머니의 친정은 강음부가구로, 얼굴
재료 상인이 부자가 되어 7 ~ 8 척의 화물을 운송하는 큰 배가 있다. 종서의 할머니 친정은 석당만 손씨네, 관료지주, 한쪽의
패권이다. 고부님은 서로 업신여기고 부자의 감정에도 영향을 끼쳤다. 큰아버지는 수재에 들어가 집에 돌아오시자, 문에 들어서자마자 그의 아버지에게
를 맞고 "그를 죽이는 기세" 라고 말했다. 종서의 할아버지는 두 명의 중진 형이 있지만 그 자신도
수재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종서가 한 살도 안 되어 할머니가 돌아가셨다. 할아버지는 큰아들을 시종 좋아하지 않으셨고, 종서도 총애할 수 없는 손씨
아들이었다.
< P > 종서 4 세 (종서는 허세만 기억하고, 종서는 양력 11 월 하순에 태어났기 때문에
< P > 그래서 돌만 1 세 또는 2 세를 빼면 큰아버지께서 글을 가르쳐 주셨다. 큰아버지는 자모처럼 종서가 하루 종일 그를 따라다닌다. 큰아버지
찻집에 가셔서 책을 들으시고 종서가 다 따라오셨다고 합니다. 그의 아버지는 간섭하기가 불편했고, 버릇이 나빠질까 봐 일찍 아이를 초등학교에 보낼 것을 건의할 수밖에 없었다. 종서는 여섯 살에 진씨 초등학교에 입학했다. 이제 그는 사람들이' 비교문학' 을 크게 말하는 것을 보고 초등학교에서
를 기억하며 "개는 고양이보다 크고 소는 양보다 크다" 고 말했다. 한 학우가 비교하면, "개는 개보다 크고 개는 개보다 작다",
< P > 는 선생님께 욕을 먹었다. 그는 반년도 안 되어 병을 앓았고, 큰아버지는 그가 등교하는 것을 아쉬워해서
집에서 정학을 시켰다. 그는 7 살, 그보다 반 살 어린 상제종한과 친척집 서당에서 함께 공부했고,' 모시',' 종한인
' 엘야' 를 읽었다. 그러나 부학이 불편해서 1 년 후 그와 종한은 모두 집에서 큰아버지가 가르쳤다. 큰아버지는 종서의 아버지와 숙부에게 말했다.
"너희 두 형제는 모두 내가 계몽한 것이니, 나는 아직 그들을 가르칠 수 없다?" " 아버지와 숙부는 당연히 감히 반대하지 못한다.
사실 종서의 아버지는 한 족형에 의해 계몽되었다. 할아버지는 종서의 아버지가 멍청하고 숙부가 총명하며 큰아버지
의 문필이 좋지 않다고 생각한다. 숙부는 어차피 총명하니 큰아버지가 가르쳐 줘도 무방하다. 아버지는 멍청해서 문리가 좋은 족형을 한 명 불러서
가르쳐야 한다. 그 족형은 엄해서 종서의 아버지가 몇 끼를 맞았는지 모르겠다. 큰아버지는 자신의 동생을 아까워하며
할아버지에게 두 동생을 모두 가르쳐 달라고 부탁했다. 종서의 아버지는 족형에게 구타를 당해서 조금도 불평하지 않았지만, 이해하지 못했다. 그는
종서에게 "왠지 어느 날 갑자기 갑자기 갑자기 개통되었다" 고 말했다
종서와 종한은 큰아버지와 책을 읽고 오후에만 수업을 한다. 그의 아버지와 숙부는 모두 직업이 있고, 집안일은 큰아버지가 관리한다.
매일 아침 큰아버지는 찻집에 가서 차를 마시거나 잡무를 요리하거나 지인과 이야기를 나누신다. 종서는 늘 따라다닌다. 큰아버지는 구리
< P > 판을 만들어 그에게 큰 패스트빵을 사 주셨다. (종서비에 따르면, 그 패스트에는 밥그릇의 크기가 있는데, 정말 그렇게 큰지 모르겠다.
< P > 역시 어린아이의 마음 속에 있는 빵이다.) 또 동판 두 개를 바꿔 작은 서점이나 노점에서 소설 한 권을 빌려 그에게 보여 주었다. 집
의 소설은' 서유기',' 수호수',' 삼국연의' 등 진지한 소설뿐이다.
종서는 집에서 이미 이런 소설을 통째로 읽기 시작했고,' 동치자' 를' 치자' 처럼 읽었고,' 서유기' 의' 바보'
도 몰랐다 노점에서 빌린' 설당',' 제공전',' 칠협오의' 등은 우아하지 않다.
집은 숨기지 않는다. 종서는 호떡을 먹고 삼촌이 집에 오라고 할 때까지 부지런히 책을 읽었다. 집에 돌아온 후 두 동생
동생에게 그가 방금 읽은 소설: 이원패나 배원경이나 양림 (잘 기억나지 않음) 망치로 상대의 총을 구부렸다.
꼬불꼬불 등. 그가 궁금해하는 것은 사나이 한 마리가 한 권의 책에서만 군웅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관공이' 돈' 에 들어가면, 그의
청룡위어 월칼은 겨우 80 근밖에 되지 않는데, 어찌 이원패의 한 쌍의 800 근의 망치를 이길 수 있단 말인가. 이원패가
"서유기" 에 들어가면 어떻게 손행자의 만 3 천 근의 금띠를 이길 수 있을까 묘하게도 그는 각 무기의 무게를 잘 기억할 수 있지만
< P > 아라비아 숫자의 1, 2, 3 도 모른다. 종한 하학은 집에 돌아가 자신의 부친교가 있지만, 큰아버지와 종서는
"쥐형 동갑짝" 이다. 큰아버지는 밧줄로 높은 곳에서 솜 뭉치를 매달아 종서 위, 아래, 왼쪽, 오른쪽으로 그
네 솜을 때리며' 솜주먹' 을 치면 부드러운 공을 연습할 수 있다고 하셨다. 큰아버지는 술 두 모금을 즐겨 드신다. 그는 수중에 돈이 별로 없어서
싼 숙식을 장돼지 혀와 같은 술안주를 살 수밖에 없었고, 종서를 달래는 것은' 용간봉수' 였다. 종서는 그 맛이 무궁무진하다고 느꼈다. 지금까지
그는 이런 이름을 즐겨 쓴다. 예를 들어 양햄은 우리집에서 항상' 호랑이 고기' 라고 부른다. 그의 아버지는 감히 형에게 죄를 짓지 못하여, 어쩔 수 없이
가 시계책을 잡아 수학을 가르쳐 줄 기회를 엿보았다. 가르쳐 하지 않습니다, 하드 재생 하고 동생이 듣고 두려워, 고기를 짜야 했다, 종 책 울지 마라.
종서에는 청록색, 보라색, 밤에 옷을 벗자 큰아버지는 안타까움을 느끼셨다. 종서와 나는 옛
에 대해 이야기하고, 아버지에 대한 조급함에 동정하고, 큰아버지에 대한 노여움에도 동정할 수 없고, 자신의 고통에 대해 울지도 못하는 것도 물론
와 같지만, 추억 속에는 우스꽝스럽고 불쌍하다. 나는 웃으며 말했다: 때리면' 갑자기 개통' 할 수 있을 것 같다. 비틀어, 대략
가 비꼬는 것 같다. 종서시험 대학, 수학은 겨우 15 점을 받았다.
종서 어릴 때 가장 즐거웠던 일은 큰어머니와 강음의 친정으로 돌아가는 것이었다. 큰아버지도 함께 가셨다. 이들
는 종종 한두 달 동안 묵는다. 큰어머니 댁에는 큰 장원이 있는데, 종서는 하루 종일 장객들을 따라 들판을 돌아다녔다. 그는 늘 나와
와 들판의 경치를 이야기한다. 한 차례의 뇌우 후에 강변 나무에 큰 녹색 뱀 한 마리가 걸려 있었는데, 천둥이 맞아 죽었다고 한다. 큰어머니
가족 노소 모두 큰 담배를 피웠고, 나중에 큰아버지도 담배를 피웠다. 종서는 왕왕 한밤중에 깨어나 큰아버지 큰어머니를 따라 한밤중 식사를 한다.
당시 매우 행복했다. 무석으로 돌아왔을 때 충분히 먹고 놀았고 외할머니 집에서 만든 새 옷을 입고 있었다. 그러나 집에 돌아오자마자 그는
아버지가 숙제를 심문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매를 맞을 수밖에 없었다. 아버지는 형들 앞에서 종서를 징계할 엄두가 나지 않지만, 기회를 잡으면
< P > 는 실제로 징계를 한다
1919 년 가을, 우리 집은 북경에서 무석으로 돌아왔다. 우리 부모님은 고향에 살고 싶지 않으시고 집을 따로 찾아야 한다. 친지들이
한 곳을 소개했는데, 우리 부모님은 집을 보러 가서 나를 데리고 가셨다. 종서가는 당시 그 집을 세내고 있었다. 그것은 내가 처음으로
그들의 돈집 문에 올라갔지만, 그때 두 집은 서로 알지 못했다. 나는 어머니가 그 집에 사는 한 여성이
에게 이사한 후 약통을 떠나지 않았다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그 집은 우리 집이 마음에 들지 않았다. 돈가는 집이 어둡다고 싫어하지만
가 이사를 나가지 않았다. 그들은 5 년 후에야 겨우 7 피트 장으로 이사했고, 그들의 집은 스스로 지은 새 집으로 이사했다.
나는 그때 어떤 집을 보았는지,
< P > 또는 누구를 만났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입구에서 내리는 곳이 텅 비어 있고 큰 나무 두 그루가 있다는 것만 기억한다. 높은 흰색 분말 벽, 높은 분말 벽
에는 펀칭을 쌓은 네모난 창 구멍이 있다. 종서는 내가 기억이 좋다고 말했고, 문 앞에 큰 조명벽이 있는데,
벽 뒤에 강이 문 앞을 흐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는 우리 어머니와 이야기하는 것은 숙모에 관한 것이라고 말했다. 왜냐하면 숙부 숙모가 가장 바깥쪽
< P > < P > 가 집에 들어오자 큰아버지 큰어머니와 그는 중간에 살고, 그의 부모는 할아버지를 모시고 마지막 진로를 살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제 딸은 "아빠는 그때 어디서 장난을 쳤는지 몰랐어요. 그때 아빠가 엄마 같은
소녀를 보았다면, 코를 좀 후벼서 그녀를 튕겨야 한다. " 종서는 한 재봉사가 딸을 데리고 그의 집
< P > 에 가서 일을 한다는 옛말을 기억한다. 딸 이름 아기, 잘 생겼고, 그보다 두세 살 더 컸다. 그와 종한은 한 번에 아기를 잡고 그녀를 큰
홀 칸막이에 눌렀고, 종한은 연필을 깎는 작은 발 칼로 그녀를 찔렀다. 아기가 울며 소리를 지르며 어른이 구해서 면했다. 형제
두 형제는 이 승리가 기념비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어깨에' 아기를 찌르는 곳' 이라는 글자를 새겼다. 종한은 손재주가 있어
자를 새길 수 있지만, 그 네 글자는 단순화되지 않아, 새긴 것은 번거로운 일이다. 이것은 아마도 개구쟁이가 처음' 지모소애' 를 시작한 전형적인 시계
일 것이다. 나중에 집이 임대를 해지할 때 집주인은 손해배상을 제기했다. 그 중 하나는 칸막이에 새겨진 네 개의 불형
의 글자이고, 다른 하나는 종서 한 사람이 하는 나쁜 일이다. 그는 뒷뜰에서 인삼을 파내어 목련나무 한 그루의 뿌리를 파냈다.
종서 11 세, 종한과 동림초등학교 1 학년을 함께 수강했다. 4 년제 고등초등학교다. 그해 가을
일, 큰아버지가 돌아가셨다. 종서는 아직 학교가 끝나기도 전에 가족들의 소환을 거쳐 울면서 집으로 달려가' 아저씨' 라고 불렀고, 큰아버지
는 이미 인사불성이 되었다. 이 사람은 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