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환경을 돋보이게 하는 조각 조경 디자인을 사용하여 일반 환경의 문화적 의미와 인본주의적 특성을 강화함으로써 관광 환경을 향상시키고 전체 환경의 재미와 매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관광지의 매력을 높이는 방법이기도 한데, 명승지의 매력을 높이는 조경조각 디자인의 핵심 포인트를 살펴보겠습니다!
1. 풍경조각의 종류
산수조각의 역할에 따라 기념산수조각, 주제산수조각, 장식산수조각, 전시산수조각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1) 기념 풍경 조각품
기념 풍경 조각품은 조각품이 있어야 하며, 주로 조각품이어야 합니다. 조각의 형태로 사람과 사건을 기념합니다. 기념비적 풍경조각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환경경관에서 중심적,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전체 환경을 통제하고 지휘하는 역할을 한다는 점이다. 모든 환경 요소와 일반적인 그래픽 디자인은 조각품의 전반적인 의도를 따라야 합니다.
기념비적인 풍경 조각품은 필요에 따라 크거나 작은 크기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대규모 기념 환경에는 구소련이 반파시스트 전쟁의 승리와 유명한 스탈린그라드 전투의 승리를 기념하기 위해 만든 조국 기념 풍경 조각상이 있습니다. 기념 조경 조각품은 반드시 클 필요는 없으며, 작은 기념 조경 조각품이 더 일반적입니다.
(2) 주제별 풍경 조각
주제별 풍경 조각은 주제별 풍경 조각을 통해 특정 환경에서 특정 주제를 드러내는 것을 말합니다. 주제별 풍경 조각은 환경과 유기적으로 결합되어 풍경 조각과 환경의 특수 효과를 최대한 발휘할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 환경이 특정 아이디어를 구체적으로 표현할 수 없거나 표현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일반 환경의 표현 기능 부족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테마 풍경 조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각의 주제가 적절해야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현실적인 기술이 사용됩니다.
(3) 장식용 조경 조각품
장식용 조경 조각품은 장식용 조경 조각품을 환경의 주요 요소로 삼습니다. 조경 장식 조각품을 조정하면 환경적 특징을 풍부하게 할 수 있습니다.
(4) 전시풍경조각
전시풍경조각은 우수한 조각품을 환경의 본체로 활용하는 콘텐츠를 말한다.
2. 조경조각의 주제와 위치 선정
풍경조각은 도시계획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며, 그 위치는 도시 전체계획과 세부계획문서를 통해 결정되어야 한다. . 도시풍경조각은 도시의 상징이 될 수도, 도시의 특징적인 풍경이 될 수도 있는 도시의 특성을 표현할 수 있는 주제를 탐구하는데 주목해야 한다.
3. 풍경조각 감상을 위한 시각적 요구사항
풍경조각은 다양한 환경에 고정적으로 전시되어 사람들의 감상 조건을 제한합니다. 그러므로 풍경조각의 관람효과, 특히 그 부피의 크기와 규모, 그리고 필요한 원근왜곡과 환상의 교정 등을 미리 예측하고 분석해야 한다.
사람이 가장 잘 보는 위치는 일반적으로 관찰하려는 물체 높이의 2~3배인 위치입니다. 앞으로 이동하는 것은 대략 높이의 두 배 거리에 있습니다.
1644년 미켈란젤로가 개조한 로마의 국회의사당 광장은 엄격한 시각적 구성관계를 일부 구현하고 있다. 중심축에서 보면 광장 중앙에 있는 마르코 올랑코스(Marco Olancos) 조각품은 북쪽 건물의 인구를 배경으로 시작하여 조각품이 27도 각도에 도달할 때까지 전체적인 관계가 매우 완벽합니다. 조각품 자체를 보기 위해 고개를 돌리고 27도 각도를 돌파하면 배경이 종속적인 위치가 되어버렸다.
풍경조각을 감상하기 위한 시각적 요구사항은 주로 수평 시야와 수직 시야의 관계 변화를 통해 조정됩니다.
1. 조경조각 디자인에 시선도 방식의 적용
건축에서의 시선도 방식은 환경조경조각 디자인에도 적용될 수 있다. 시력 다이어그램을 사용하면 풍경 조각과 주변 환경 사이의 관계를 연구하고 자체 규모 관계를 설명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시각도 방식은 풍경조각의 반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물 위나 물 근처에 많은 풍경 조각이 배치되어 있는데, 여기에는 풍경 조각의 높이와 물의 크기 사이의 관계가 포함되며, 더 나은 결과를 얻으려면 시각적 솔루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들 사이의 관계는 주로 미리 설정된 조각 위치와 높이, 물리적 거울 반사 매핑 방법에 따라 반사 위치 맵을 얻을 수 있는 세 가지 요소를 통해 조정됩니다.
2. 풍경 조각 제작 시 원근 변형 수정
사람들이 크고 큰 풍경을 관찰할 때 물체 이미지가 단축되고 물체에 대한 다른 이미지가 있어야 합니다. 일부 원근 왜곡 문제는 시청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사람들의 산수조각 감상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원근 변형의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산수조각을 앞으로 기울이는 간단한 방법이 있으나, 이러한 앞으로 기울임에는 한계가 있고 무게중심도 고려해야 한다. 대부분의 풍경 조각품은 주로 모든 측면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4. 산수조각의 베이스 디자인
산수조각의 베이스 디자인은 산수조각 못지않게 중요하다. 베이스는 조각품과 조각품을 이어주는 연결고리이기 때문이다. . 기본 디자인은 지상 환경뿐만 아니라 조경 조각 자체와도 연결됩니다. 좋은 베이스 디자인은 산수조각의 표현효과를 높일 수 있고, 산수조각과 지상환경 및 주변환경과의 조화요소를 창출할 수도 있다.
베이스 디자인에는 모뉴먼트형, 좌석형, 테이블형, 플랫형 등 4가지 기본 유형이 있다.
1. 기념물 유형
대부분의 내용은 기초의 높이가 조각품의 높이를 초과한다는 사실을 의미합니다. 베이스는 거의 완성된 기념물의 본체인 반면, 조각품은 단지 시작 질문의 역할을 합니다. 따라서 기념물의 디자인이 핵심 내용이다. 예를 들어, 하얼빈 홍수 통제 승리 기념비는 호 홈이 있는 서양식 고전 기둥 모양을 채택하고 원형 청동 거들을 과도기 처리로 사용하여 상부 수직 조각과 하부 부조 조각 사이의 통일된 효과를 얻습니다.
2. 좌석형
풍경조각 자체와 베이스의 높이 비율이 기본적으로 1:1에 가깝다는 뜻이다. 이 비율은 고전 시대 풍경 조각의 주요 스타일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비율은 산수조각의 예술적 이미지를 완전하고 적절하게 표현할 수 있다.
과거에는 클래식 받침대를 주로 사용했습니다. 중국 고전 베이스는 Xumi 베이스를 사용하며, 각 부분의 비율과 구성이 매우 엄격하고 엄숙합니다. 중국농업전시관 앞 광장에 있는 조각군의 베이스는 단순화된 고전 Xumizuo이지만 현대 산수조각 베이스에서는 이러한 형태의 베이스 사용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우한 동호에 있는 굴원 기념비의 기본 디자인은 비교적 단순한 구성 기법을 채택하고 있으며, 바닥 중앙에 구름 무늬 부조가 있어 굴원의 천국에 대한 예술적 개념을 암시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고대 그리스, 로마, 르네상스의 기둥기둥기법이 주된 방식이며, 고전적인 기단에 벽과 처마 장식을 더한 3단 구성도 있다. 많은 고전적인 조각 기념물의 기초는 이러한 구조에서 발전했습니다. 영국의 와트 기념비(Wat Monument)와 독일의 괴테 및 쉴러 기념비(Goethe and Schiller Monuments)는 모두 고전 양식에서 발전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에 있는 자유기념탑의 기마상과 베이스의 비율은 1:1이다. 푸쉬킨 기념비와 베이스의 비율도 1:1이다.
현대 산수조각의 기반은 좀 더 간결하게 다뤄져야 한다. 현대 환경의 디자인 특성과 건축 인간 환경의 특성에 적응합니다.
3. 데스크탑
조각품 높이와 베이스 높이의 비율이 1:0.5 이하인 평면 구조의 베이스를 말합니다. 이런 기반의 예술적 효과는 사람과 가깝고 가깝습니다. 헨리 무어(Henry Moore)의 야외 조각품 중 상당수는 탁상용 받침대를 특징으로 합니다. 그가 런던에서 만든 세 개의 입석 형태는 조각 높이의 1/6도 안되는 받침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스웨덴에서 제작된 두 개의 리클라이닝 형태의 베이스는 높이가 60cm에 불과해 지면과 거의 수평입니다.
데스크탑을 활용한 예로는 코펜하겐의 녹색 거리 그늘에 놓인 안데르센 조각상이 있다.
4. 플랫형
플랫형 베이스는 주로 베이스 처리를 하지 않고 노출되지 않은 형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땅, 잔디밭 또는 물 위에 놓이기 때문입니다. 상대적으로 자유롭고, 쉽고, 환경과의 통합이 쉬운 것 같습니다.
산수조각 베이스의 디자인은 위의 4가지로 요약되지만 실제 디자인 실무에서는 유연하게 활용되어야 한다.
5. 풍경 조각의 그래픽 디자인
풍경 조각의 그래픽 디자인에는 몇 가지 기본 유형이 있습니다.
(1) 중앙 풍경 조각은 환경의 중심. 전방위적인 관찰의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픽 디자인에서 사람의 흐름의 특성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2) T자 모양의 풍경 조각은 환경의 한쪽 끝에 있으며 방향성이 뚜렷하고 시야각이 180도입니다. 그것은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3) 통과 풍경 조각은 보행자 동선 한쪽에 위치하지만 시야각은 180도이지만 T 자형 조각만큼 엄숙하지는 않습니다. 작은 장식용 조경 조각품의 배치에 더 적합합니다.
(4) 대위법?.
위의 내용은 풍경 조각 디자인의 핵심 사항에 대한 완전한 소개이며, 관광객과 명승지 디자이너에게 조각을 풍경의 전달 매체로 활용하는 데 참고가 되기를 바랍니다. 주로 조각품 자체의 아름다움, 역사적, 문화적 가치, 상징적 가치, 흥미로운 가치 등을 중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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