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 명, 청 왕조 동안 한 음악은 오페라 음악이 지배했습니다. 원나라의 오페라는 '원오페라(Yuan Opera)'라고 불리며 좌주(赤宇)와 삼곡(sanqu)으로 나누어진다. 원 오페라 음악은 당송 가사, 대곡, 다양한 궁궐 노래의 유명한 곡과 북부 민속 대중 음악에서 유래합니다. 그 중에는 "샤오링(Xiao Ling)"이라는 곡이 있습니다. 공도(Gong Diao)의 동일한 7음 순서를 가진 여러 "북송(Northern Song)"이 특정 논리에 따라 모음곡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지(Ji)"라고 불리는 서문이 있습니다. 난오페라(Nan Opera)는 개별적으로는 '난오페라(Nan Opera)'라고 불리며, 난오페라의 5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원나라 중기 이후 자주는 남하하면서 북창과 남창이 합쳐져 남북창이 형성되었다.
명나라 시대에는 남극전설이라 불렸다. 명나라 이후 자주는 점차 쇠퇴하고 전설적인 음악이 극장을 장악했습니다. Zaju 음악이 수집되어 Kun Opera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Haiyan, Yiyang, Yuyao 및 Kunshan의 네 가지 주요 스타일이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 큰 명성을 얻었으며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 형성되었습니다.
북쪽에는 산시성(陝西省)에서 유래해 대추 방자를 판으로 삼는 '진희(秦奇)'가 있다. '코코넛 오페라'라고 하기 때문에 음악이 매우 크고 신난다. 감숙성에서 유래한 '서진극(Xi Qin Opera)'도 있는데, 그 음악은 황량하고 깊은 음악으로 나중에 '서피곡(Xipi Tune)'으로 발전했습니다. 서진희극과 산시성 민속음악의 결합으로 각각 서방자와 동방자가 형성되었습니다.
청나라 초기에는 장시성(江西省)에서 유래해 안후이성, 호북성, 광시성으로 퍼진 황거 방언이 있었다. 서비곡과 황거곡이 결합되어 피황곡이 형성되는데, 이는 회희극과 한극의 음악적 기초가 됩니다.
1870년 피황강은 베이징에 입국해 북경오페라를 창단했다. 이후 Kunqu, Gaoqiang, Bangzi, Pihuangqiang 및 Xiange의 5대 곡 체계를 기반으로 지역 민속 음악과 결합하여 일부 오페라 유형이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Kun Opera, Hui Opera, Han Opera, Qin Opera, Shanxi Bangzi, Hebei Bangzi, Cantonese Opera, Sichuan Opera, Fujian Opera, Yun Opera, Hunan Opera 및 Gan Opera 등.
남탄치, 북북치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음악은 랩이다. Tanci는 세 줄의 비파를 반주하며 Suzhou Tanci가 대표합니다. 청나라 중기 소주담자는 다양한 음악 스타일에 따라 진(陳), 우(玉), 마(马)의 세 가지 성조로 나뉘었습니다. 유명한 예술가로는 Tao, Qiu Xinru, Liang Desheng, Wang, Chen Yuqian, Yu Xiusheng, Lu Shizhen, Yao, Zhao Xiangzhou, Wang Shiquan 등이 있습니다. Gu Qi에는 Sanxian, Pipa 및 Huqi와 같은 배우와 기타 현악기가 동반됩니다. 북이라고도 알려진 북은 허베이 중부의 시허북과 창저우 나무북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유명 예술가로는 하오라오펑(Hao Laofeng), 왕샤오위(Wang Xiaoyu), 마산펑(Ma Sanfeng)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