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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룽청 유적은 어떤 곳인가요?

판룽시는 후베이성 ​​우한시 북부 교외에 위치해 있으며, 판룽호에 둘러싸여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고대 도시는 남쪽을 향하고 있으며 도시 지역과 가깝습니다. 유적의 면적은 7.5 평방 킬로미터입니다. 3,500년 전 장강 유역에 발달한 상나라 고대 도시이다.

도시 유적지는 푸허 강 북쪽 제방의 고원 남동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비행기는 북쪽에서 남쪽까지 길이가 약 290m로 약간 정사각형입니다. 폭은 동서로 약 260m, 북에서 동으로 약 200m이다. 4개의 성벽 중앙에는 성문이 있으며, 남쪽 성벽, 서쪽 성벽, 북쪽 성벽 서쪽 끝에는 지상 1~3m 높이의 흙으로 쌓은 유적이 있다. 래밍 층의 두께는 약 10cm입니다. 성벽의 안쪽 면은 완만한 경사를 이루고 있으며, 성벽 본체를 축조할 때 거푸집을 이용하여 사선으로 쌓은 흙으로 지탱하여 성벽의 바깥면이 경사가 가파르므로 쉽게 오를 수 있다. 효과적으로 적을 방어합니다. 성벽 바깥쪽에는 폭 10m, 깊이 4m 정도의 해자가 있으며, 참호의 안쪽은 바깥쪽보다 약간 높습니다. 도랑 바닥에는 교량을 쌓기 위한 기둥 구멍이 발견되어 당시 성 안팎의 교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도랑 위에 다리를 건설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시내 북동쪽 고지대에 궁궐기초가 있는데, 이는 대규모 복합건축물이다. 하궁은 황토로 지었는데, 상궁을 지을 때 땅을 평평하게 하여 남북 길이가 약 100미터, 동서 폭이 약 1미터 정도 되었다. 그 위에는 세 개의 궁전이 나란히 세워졌고, 북쪽과 남쪽을 향한 큰 궁전이 있었습니다.

1호 현장은 길이 39.8m, 폭 12.3m로 지상 0.2m 높이에 흙받이가 파손돼 기둥 구멍과 벽 기초만 남아 있다. 건물이 남아있습니다. 기단 기단 둘레 바깥 가장자리에는 큰 처마기둥 구멍이 줄지어 있는데, 동쪽과 서쪽에 5개, 남쪽에 20개, 북쪽에 17개가 있다. 앞면과 뒷면이 대칭이 아니며, 주두에 처마 도리를 두었을 수도 있으며, 처마 기둥은 지름이 약 0.5m이고 땅속 깊이가 0.7m에 달하며 바닥에는 큰 돌기둥 기초가 있습니다. 지붕에는 처마가 있고, 처마기둥 앞부분 양쪽에 지름이 작고 얕게 매립된 처마구멍이 있다. 건물 전체의 폭은 38.2m, 깊이는 11m이다. 중앙에는 폭 33.9m, 깊이 6~6.4m의 4열 거실이 있다. 중앙에 있는 두 개의 방은 약간 더 넓으며, 각 방은 남쪽에 정문이 있으며, 중앙에 있는 두 개의 방의 북쪽 벽에 뒷문이 있습니다. 네 개의 방과 처마 사이에는 넓은 베란다가 형성되어 있다. 지붕은 Si'a Chongwu 스타일이며 상단은 초가로 덮여 있습니다. 기본 주소 2번은 1번만큼 잘 보존되지 않습니다. 1호지 남측, 13미터 거리에 위치하며, 공법은 1호지와 동일하나, 처마기둥이 앞뒤, 좌우 대칭이고, 상부의 보구조이다. 더 질서있습니다. 전왕조와 후침실의 고대 궁궐 건축 체계를 고려하여 '전왕후침실'의 배치를 채택하였으며, 2호지는 전실이 1개만 있는 전왕조 부분일 수 있으며, 북쪽의 1번 부지는 등받이 부분입니다. 기초지 서쪽에서도 토관으로 연결된 배수시설이 발견됐다. 궁전 지역은 주민들의 공예 작업장 유적과 작은 묘지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시내 주변에는 은나라 시대의 문화유산이 남아있지만 대규모 건축물의 기초는 없어 일반 주거지역이자 수공예 산업 지역으로 여겨진다. 또한 도시 유적지의 동쪽, 서쪽, 북쪽에는 상 왕조 귀족의 무덤이 있습니다. 길이와 너비가 약 3m에 달하는 대형 무덤으로, 외벽에는 타이 타이 문양과 구름과 천둥 문양이 새겨져 있으며, 내부 선은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습니다. 관 안에는 관이 있고, 아래쪽에는 허리 구덩이가 있어 사람이나 개를 제물로 바쳤던 곳이다. 조각된 나무관 외에도 희생 제물도 있었습니다. 무덤 주인의 부장품으로는 삼발이, 귀, 甗, 鬲, 환발판, 작은 접시, 해시계, 牉, 斝, 잔, 주에 등의 청동제 의식용 그릇과 도끼 등의 청동무기가 있다. , 창, 창, 칼 등 머리핀과 같은 옥 제품과 헤드셋, 냄비, 인쇄 된 단단한 도자기 조각상 및 항아리와 같은 도자기가 있습니다. 일반 귀족들의 무덤은 길이가 약 2m, 너비가 1m 정도이며 모두 관, 관, 허리 구덩이가 있으며 허리 구덩이에 개를 제물로 바쳤습니다. 장례용품으로는 청동삼각대, 목(杝), 술잔, 주에(jue), 술(鬲) 등이 있으나, 사망자는 그 중 한 개 이상만 사용한다. 이 밖에도 창·화살촉·도끼·자귀 등 청동제 무기·도구, 돌낫 등 농기구, 술통·항아리 등 토기, 조각상·항아리 등 원시 ​​도자기 등이 출토되는 경우가 많다. 민간인 무덤은 폭이 0.4m, 길이가 약 2m에 불과한 좁고 작으며 관은 있지만 관은 없습니다. 그러나 개로서 죽을 위험이 있습니다. 장례용 물건은 주로 몇 개의 도자기 그릇이며, 때로는 주와 같은 작은 청동 제사 그릇도 있습니다. 반룡성에서 출토된 청동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독특한 모양과 화려한 문양을 갖고 있어 중국 청동기시대의 축소판이다. 그 수는 은나라 초기에 출토된 전체 청동기의 3분의 1을 차지하며, 지금까지 우리 나라에서 발견된 은나라 전기 청동기 중 가장 큰 것입니다. 그 수와 종류는 왕실인 정저우상당을 능가합니다. 당시 자본.

판룽청 청동기는 그릇의 종류, 장식, 주조 등 여러 측면에서 특별한 지위를 갖고 있다. 중국 최초의 청동 원형 삼각대, 정교하게 조각된 왕형 그릇, 갈고리 칼 등이 모두 절묘하며, 청동 왕 중 하나는 길이가 41cm로 매우 드뭅니다.

무덤에서 출토된 티량(卣)은 형태와 장식, 주조가 매우 정교하며, 우리나라에서 분할주조법으로 주조한 최초의 실용적인 도구이다. 판룽성에서 출토된 첨단 청동 농기구는 우리나라에서 발견된 최초의 금속 도구 중 하나입니다. 옥은 은나라 시대의 지위, 권력, 부의 상징이었습니다. 길이 94센티미터, 두께 0.5센티미터의 대형 옥검이 출토되었는데, 이는 은나라 옥기 중에서는 매우 드물며 고대 중국의 '옥검왕'으로 은나라의 군사력을 보여주었다. 당시 남쪽. 중국 최초의 목각 예술은 무덤에서도 발견되었는데, 도철 문양과 구름과 천둥 문양으로 구성된 문양이 발굴되었을 때 색상이 매우 밝았습니다. 판룽청의 도자기 산업은 매우 발전되어 있으며, 수만 개의 도자기 표본이 수집되었으며 2,000개 이상의 도자기가 복원되었습니다. 그 중 다수는 중국 최초의 원시 도자기로, 고대 중국 도자기의 역사를 기원전까지 발전시켰습니다. .1500년. 이곳에서 출토된 대형 토기는 지름이 약 50cm, 높이가 100cm가 넘는다. 지금까지의 상나라 토기 중 가장 크다.

반룡성에는 궁궐 건물만 있고 도시 외곽에는 주거지와 수공예품 지역이 있어 이 고대 도시가 여전히 초기 도시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판룽성 유적은 황하 중류 정저우 상성 이리강의 상류층 문화와 명백히 일치하며, 성벽 쌓기 기술, 장례 관습, 도자기 특성, 청동 공예, 옥 양식 등이 그 특징입니다. 옌시 얼리터우 유적지, 정저우 몰, 안양 샤오툰궁 건립 기술도 동일한 전통에 속해, 실제로 은나라 문화가 중기 장강 유역에 전파되었음을 증명한다. 상나라. 장강 중류에 위치한 동시대 유물이 중부평원 지역 상류 얼리강 문화의 직간접적으로 강한 영향을 받았으나, 유물에 포함된 회백토기와 인쇄토기가 다량으로 포함된 것은 모두 파생된 것이다. 원래 지역의 초기 문화적 요소가 계속됩니다. 반룡성 유적의 의미는 기본적으로 은문화계에 속하는 얼리강 상류층의 문화적 요소이다. 다만 황하 중류 지역보다 붉은 토기 항아리의 비율이 훨씬 더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므로 이곳은 아마도 장강(長江)에 정착한 해안가에 세워진 중요한 나라일 것이다.

판룽시는 중국에서 유일하게 훼손되지 않은 상나라 초기 도시 유적지로, 화려한 청동 문화, 발달한 농업, 수공예품, 상업, 완벽한 도시 형태와 기능은 도시 역사 연구에 큰 의미를 갖습니다. 문명발달의 학문적 가치는 매우 높다. 도시 부지는 규모가 크지 않지만 "오장(五臟)이 모두 완비"되어 있으며 궁궐 구역, 수공예 작업장 구역, 생활 구역, 무덤 구역이 명확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우리나라 궁궐 건물의 배치를 개척했습니다. 전면 왕조와 후면 침실 등 기본 배치는 상 왕조와 유사하지만 정저우 쇼핑몰보다 더 독창적인 도시 역사적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초기 도시와 국가의 형태를 연구하기 위한 "참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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