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칭, 태산이라는 이름의 예향가오는 명나라 시종 가경 38년(서기 1559년)에 태어나 희종 천제 7년에 사망했다. 명나라(1627년) 복건성 푸칭 출신. 그의 아버지 예차오롱은 양리현의 행정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예상고는 만력신종 11년(서기 1583년)에 진사가 되었고, 서기사에 봉해졌고, 편집자와 편집자로 승진했으며, 남경제국서원서기로 승진하고 개칭되었다. Zuo Zhongyun에게. 나중에 그는 좌수자(左宇子)로 불리며 황제의 장남의 관리를 맡았다. 곧 그는 난징 예법부 우장관으로 승진했고, 나중에는 인사부 우장관으로 승진했습니다. "귀신"위험한 뱀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사건이 발생한 후 그는 Shen Yiguan 수석 보좌관에게 편지를 보내 무고한 사람들을 연루시키지 말라고 촉구했으며 Shen Yiguan의 불만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따라서 그는 Shen Yiguan에게 탄압을 받고 승진하지 못했습니다. 9년 동안.
심일관이 해임된 후, 만력 35년 5월 예향가오가 예부장관, 동거대학 학사로 승진하고 총리가 되었다. 이듬해 초조 주경(朱智)이 병으로 사망하고 초조로 승진했다.
당시 Shenzong은 오랫동안 법원에 관심을 두지 않았고 Li Tingji 내각 장관은 여론의 공격을 받아 내각에 남은 사람은 Ye Xianggao뿐이었습니다. . 정치적 혼란에 직면하면서 당파성은 더욱 심화되었습니다. 그는 내각 장관 수를 늘리고, 다른 공석을 채우고, 광업세를 유예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청원을 100 번 이상했습니다. 예 자신은 동린당의 베테랑이지만 수년 동안 관리로 일해 왔으며 신중하게 행동하려고 노력하고 저장당과 잘 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는 또한 여러 차례 당파 분쟁을 중재했습니다. 그러나 당사자 간의 깊은 원한으로 인해 그의 조정 노력은 효과적이지 않을 것입니다. 여러 번의 중재 시도가 실패하자 예향고는 자신이 무력하다고 느껴 완력 42년 8월에 소오시와 왕세자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광종 태창 원년(1620년), 집에 6년 동안 머물던 예향고를 부사로 불러들였으나, 미처 변화를 이루기도 전에 광종이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희종 천기 원년(서기 1621년)에 예향고는 중가전 학사 학위로 승격되어 세 번째로 수석 조수를 역임했다. Xizong은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올랐고 그의 유모 Keshi와 내시 Wei Zhongxian의 통제를 받았습니다. 위중현(魏忠熙)은 의례감독을 맡아 황제를 대신하여 위령제를 검토하고 소란을 일으키며 인사부장 주가모(周家節), 유일요(劉伯亮) 등 정직한 신하들을 잇따라 추방했다. 법원의 학자. Ye Xianggao는 정직하고 유덕한 사람을 지지하며 Shuai Zhong, Chen Liangxun, Xiong Tingbi 및 기타 신하들을 재난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묵시록 4년에 위중현은 세력을 키워 동림당원들을 학살하기 시작했다. Wei Zhongxian의 제자 Wang Shaohui도 "Donglin Point General Record"라는 블랙리스트를 작성했습니다. 예상고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청류의 대표였기 때문에 동림당의 지도자로 등재되었다. 예샹가오는 도시에 먹구름이 드리워지는 것을 보고 자립할 수 없어 같은 해 7월 사임했습니다.
서기 1627년 시종이 세상을 떠났고, 예향고도 같은 해 69세의 나이로 병으로 사망했다. 시종(충전)이 즉위하여 위중헌(魏忠熙)을 죽인 후 사후에 태사(泰師)로 삼고 시종(文中)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명나라 '삼대 장로' 중 한 명인 예향고(1559~1627)는 진칭, 태산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시문 공예'로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절묘한 체스 실력." 1582년 이탈리아 선교사 마테오 리치(1552-1610)가 중국에서 설교하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1598년 9월 7일 베이징에 도착. 1600년 5월 18일 마테오 리치는 다시 베이징으로 가서 이듬해 1월 24일 정착을 허락받았다.
기록에 따르면 만리 27년(1599년) 예향고가 난징 예부 우대사로 재직할 때 마테오 리치를 처음 만나 대회에 출전했다. 그와 함께 바둑 문제에 대해 토론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만력 35년(1607년) 예향고가 내각의 총리로 승진한 뒤 북경의 사저에서 마테오 리치를 접대했고, 바둑을 통해 다시 마테오 리치와 깊은 우정을 쌓았다. 마테오 리치(Matteo Ricci)는 자신의 저서 "마테오 리치의 중국에 대한 노트(Matteo Ricci's Notes on China)"에 바둑 게임을 기록했습니다. 이 문헌은 유럽 역사상 최초의 중국 바둑 기록이라고 한다.
예향가오는 지식이 풍부한 국제 친구들을 만나 기뻐하며 선물로 '서국 학자들에게 시'를 썼다. "하늘과 땅은 끝이 없고 작은 지혜로 충분하다." 나는 서양인을 좋아합니다. 그는 중국 스타일에 대해 이야기하고 유교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으며 나도 함께 수영합니다. 그것은 무관심하게 깊은 목적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시의 원고는 현재 프랑스 국립도서관에 보관되어 있습니다.
마테오 리치는 1610년 5월 11일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관례에 따르면 중국 각지에서 사망한 선교사들은 옮겨져야 합니다. 마테오 리치는 생애 동안 베이징 교외에 묘지를 구입하고 싶은 마음이 있었습니다. 외국 선교사들과 중국 신자들도 황제가 그에게 마테오 리치를 묻을 땅을 허락해 주기를 바랐습니다. 학자들은 중국에 있는 외국 선교사들의 법적 지위를 인정하는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학자들은 스페인 신부의 이름으로 황제에게 기념비를 제출했습니다. 그는 게으른 사람이었고 항상 기념비 검토를 게을리했습니다. 기념비가 내각 학자 Ye Xianggao에게 이관된 지 3일째, Ye Xianggao는 Matteo Ricci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부하들에게 기념비를 내무부에서 이관하도록 명령했습니다. 예상가오는 마침내 베이징 교외에 공무원으로 매장되도록 허용됐다. , 중국인과 외국인 중에서 Li Zi만큼 도덕적 지식이 좋은 사람이 있습니까? 다른 문제와 상관없이 그는 "기하학의 요소"라는 책을 번역하고 저렴한 가격에 매장지를 받았습니다. ”
1624년 관직에서 돌아온 예태산은 '서방 공자'로 알려진 이탈리아 선교사 기블리오 알레니를 복주로 초청했다. '삼산론'이 인기를 끌었다. Aleni는 Fuzhou에 도착한 후 25년 동안 그곳에서 설교했으며, 특히 서양 지리학 발견 이후의 새로운 지리 지식을 중국에 소개하고 이를 『Shi Fang』이라는 책으로 편찬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합니다. Wai Ji". 이는 널리 유포되었으며, 이는 명나라 말기에 학자의 외부 세계에 대한 개방적인 태도와 조용히 떠오르는 서양에 대한 관심을 보여줍니다.
백년이 넘은 Ye Xianggao는 실패했습니다. 세 번
유명한 젊은 체스 선수 Guo Bailing과 Ye Xianggao의 게임 이야기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Guo Bailing은 장쑤성 우시 출신으로 후기에 가장 훌륭하고 유명한 국가 체스 선수였습니다. 명나라. 11세 때부터 재능이 뛰어나고 현명했다. 성인 선수들과 자주 싸워서 장난가오가 내각에 있을 때 유명해졌다고 한다. 종종 동료들을 초대하여 체스를 두었지만 몇 년 동안 상대를 만나지 못했습니다. 태창 1년에 예향고는 다시 내각에 들어갔습니다. 그는 초대장을 쓰고 Bai Ling에게 체스를 두도록 엄숙하게 초대했습니다.
Guo Bailing이 도착한 후 Ye Xianggao는 그가 어린 아이임을 알고 그를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싸움 중에 Ye Xianggao는졌습니다. 세 게임 연속으로 궈백링의 아버지는 아들을 향한 부끄러움에 몸서리를 쳤습니다. "당신의 상대는 현 왕조의 총리입니다. 자비를 베풀어 주십시오..." 궈백링은 동의하지 않고 큰 소리로 대답했습니다. 작은 기술인데 사람을 매료시키려고 헛되이 노력한다면 부끄럽지 않겠습니까? 게다가 총리님은 이렇게 현명하신데, 어린 소년인 나를 어떻게 비난할 수 있겠습니까?
예향가오는 이 말을 듣고 매우 놀랐다. 그는 일어나 백 살이 넘은 아버지에게 “내 아들은 체스를 잘 둘 뿐만 아니라 올곧은 사람이다. 그는 앞으로 훌륭한 선수가 될 것입니다. 요즘 세상에는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 그런 인재가 꼭 필요합니다. 부탁드릴 게 있는데 받아주실지 궁금합니다. 백 살이 넘은 아버지는 아들이 칭찬받는 것을 보고 재빨리 칭찬으로 화답하며 "젊은이가 무지하여 총리를 노엽게 하였으니, 무슨 지시가 있느냐? 나는 반드시 복종하겠노라"고 말했다. 명령!" 예샹가오(Ye Xianggao)는 "내 아들은 정말 놀라운 재능을 갖고 있고 시아버지는 아들을 잘 가르치는 방법을 갖고 계신다"고 말했다. 나는 그를 베이징으로 데려가서 나를 대신해 유명한 스승들을 초대하여 그에게 나라를 다스리는 기술을 가르치고 싶습니다. 시아버지, 당신은 무엇을 원하십니까? " Guo Bailing의 아버지가 대답하기도 전에 Guo Bailing은 먼저 "젊은이는 학교에 갈 준비가되지 않았으므로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Ye Xianggao는 Bailing이 군중을 따라간다는 말을 두려워하여 고위 관리와 함께 가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포기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p>
예향가오가 베이징에 온 후, 한번은 체스 친구들과 체스를 두어 연승을 거둔 후 그를 '체스계의 국민 선수'라고 불렀습니다. 그러나 예향가오는 수줍게 "누구나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내가 무석에서 한 소년에게 패배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체스 선수들은 빠르게 동의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Lao Xiangguo는 여전히 '체스 2인자'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예향고는 '장기 2인자'로 불린다.
위의 흥미로운 이야기는 진송령(秦松陵)이 지은 책 '곽백령전'에 자세히 기록되어 있다. 100세가 넘은 동포: "... 그 당시 푸칭의 예설가 태산(象雪塚) 선생은 체스 2위였습니다. 그는 서산(Xishan)을 제치고 적을 물리칠 수 있는 사람을 구했습니다. 주상씨는 백세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때가 되자 그는 아직 소년이고, 예공은 벌써부터 놀란다. 체스를 둘 때 예공은 항상 진다.
Zhuxiang 씨는 Bai Ling에게 "Ye Gongxian, 양이 음수라면 어떻게 반복해서 이길 수 있습니까? "라고 속삭였습니다. ’ 바이링은 ‘연기하기엔 작은 기술인데 사람을 매료시키느라 시간낭비하다니 부끄럽다. 게다가 현자 예 씨, 이런 소년에게 어떻게 죄를 지을 수 있습니까? '예 공궈는 무기의 혜택을 받아 그를 따라 북쪽으로 가고 싶지만 아직 학업을 마치지 못했습니다. 백살로 유명하다보니 강 남쪽이 시끄럽기 때문에 체스를 아주 잘 두는 편인데… Ye Xianggao와 Bai Ling 사이의 "놀이" 사건에 대한 시: "8살 소년이 체스 게임에 참가할 때 흰 머리 깃발을 들고 누가 그것을 할 수 있습니까? 수년에 걸쳐 그는 그는 모든 카탈파 나무를 지쳤습니다. 뒤에서 게임을 판단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Wubang Qingyou는 체스 명인을 데리고 있고, Dongshan Taifu Xu는 그를 따르고, 옆에는 체스를 둘 줄 아는 낭만적인 총리 Qing Pingshi가 있습니다. "처음 네 문장은 바이링이 8세에 체스계에 입문해 머리가 백발이 될 때까지 수십 년을 지배했다는 내용이다. 마지막 네 문장에 언급된 '동산 태복'은 예샹가오를 가리킨다.
명나라 서예가, 금경(金淸)은 복건성 부청(富清)에서 태어나 만리(萬利) 11년(1583)에 금사(金師)였으며 특히 공덕이 뛰어났다. "Fujian Tongzhi"에는 전기가 있습니다.
여기에 게시된 작품은 필기체로 된 5자 배너입니다(대만의 He Chuangshi 서예 미술관에서 수집). 외관이 간편하고 법이 엄격하며, 동기창 서예의 부드러움이 뛰어나며, 펜이 엉성한 단점이 없이 깔끔하고, 집고 떨어뜨릴 수 있다. .. 게다가 이 작품의 구조와 구도도 훌륭하고, 기복도 일관되고, 필치가 일관적이라는 점이 작품의 미덕이다. 모든 힘을 다해 사용하고, 차분하고, 질서정연하며, 민첩함을 잃지 않고 단순하게, 보면 볼수록 성격이 고귀해지고, 보면 볼수록 활기차고 자유로워진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서예에서 펜을 사용하여 속도를 늦추는 데에는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첫째, 느린 움직임으로 쓰는 것은 갑작스런 상승을 유발하지 않고 획, 획, 비틀림 및 회전의 획을 자연스럽고 생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획을 차분하게 움직여서 획을 더욱 재치 있게 만드는 것인데, 예향가오의 서예는 서예에서 가장 미묘하고 역동적이라고 할 수 있다. 그의 서예 작품을 분석해 보면 비록 느린 동작으로 글을 쓰지만 사실 그의 서예는 여전히 바람과 하늘의 청량한 아름다움을 닮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찬란하고 자유로운 것 같다. 예향가오 서예의 기백 있는 아름다움과 서예의 선명하고 힘찬 아름다움은 모두 오자 쓰기의 솜씨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작가는 글의 크기에 따라 파악의 수준을 결정할 것입니다. 그가 쓰는 말, 그리고 실제로 글을 쓸 때 작가는 '손목의 움직임이 만들어내는 추진력과 운율의 순환' 속에서 작가의 글쓰기 실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기 때문에 작가는 필연적으로 '맛'을 보게 될 것이다. 손목으로 쓰는 것에서 가져온 것 - 이런 점에서 예향가오의 서예는 '손목으로 쓰는 것'의 가장 훌륭한 방법이라고 할 수도 있다. 그의 서예에서 우리는 그의 서예가 조화와 조화의 상태에 도달했음을 알 수 있다 .
일반적으로 예향가오의 서예는 특별하다. 그의 서예는 '갑자기'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지는 못하지만, 그의 서예는 당시와 송시뿐만 아니라 운율도 비슷하다. 드라마, 문학, 정원 미학자인 Li Yu는 드라마가 감정을 포착할 수 있어야 하며, 감정을 포착하려면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예상치 못한 추측을 하면 좋은 연극이다." Li Yu의 말은 Ye Xianggao의 작품을 감상하는 데에도 적용됩니다. 그의 서예는 그의 필기체 5자 배너에서 두 번째 문자 "自"의 시작 부분을 보십시오. 먼저, 중심이 아래로 이동한 후 붓을 접어 정사각형의 가로선을 그린 다음, 손목을 가볍게 치며 펜을 가볍게 치면 의외의, 짐작할 수 없는, 그리고 붓의 아름다움이 솟아 오른다. 경이로운 형태가 보는 사람에게 드러나는데, 이는 정말 숨이 막힐 정도입니다.
물론 더 중요한 것은 예향가오의 서예에서 위에서 언급한 뛰어난 기술적 성능은 우연한 예외가 아니라 그의 서예품의 자연스러운 표현이라는 점이다.
그러므로 그의 서예는 마침내 수묵이 가득하고, 리듬이 가득하며, 부드럽고 유연하며, 우아하고 만족스러운 태도가 있고, 자유롭고 여유로우며, 기백이 넘치는 아름다움을 가질 수 있다. 이런 의미에서 예향고의 서예는 바로 그가 문화적 수양과 개인 정신의 표현을 중시하는 시대적 분위기에서 살았기 때문에 서예를 감동으로 가득 채울 수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자연스러운 변화의 장점이 있고, 깨끗하고 단정하며, 환상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으며, 엉성하다는 단점 없이 레이아웃이 정확합니다.
요컨대 예향가오의 서예는 부드러우면서도 매력적이고, 장엄하고 우아하며, 작품 전체가 맑고 상큼하며, 그의 점각은 서로를 보완하고, 뼈가 통통하고 살이 돋보인다. 촉촉하고, 그 본질과 기운과 기운이 볼수록 더욱 좋아져 영혼에 감동을 주어 보는 아름다움이 마음까지 상쾌하게 하며, 조선시대 서예의 걸작이라 할 수 있다. 명나라 만리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