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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골, 다른 방식으로 성장하다

아직 구석에는 잡초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었지만, 지나가는 발소리는 많지 않았다. 낡아가는 벽돌벽, 벗겨진 페인트 문과 창문, 한 마당이 나란히 있는 텅 빈... 낡은 집은 여전히 ​​그 자리에 남아 있는 힘에 힘입어 낡고 아찔하다...

사람들 오래 전에 출발했지만, 옛 마을은 아직 소식을 듣지 못한 채 시대에 버림받은 채 홀로 버티고 있는 것 같다.

도시화의 물결로 인해 수많은 마을이 위기에 처해 있습니다. 버려진 오래된 건물은 시간, 바람, 비, 곤충에 의해 침식됩니다. 나무 밑에 앉아 있는 노인은 아직도 과거의 번영했던 시절을 떠올리고 있습니다. 남겨진 아이들의 무지한 기억 속에는 하루하루 우울함과 파멸만이 있을 뿐이다.

우리는 급속한 발전에 있어서 무자비해지고, 이기적인 선택에 있어서는 남보다 한쪽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도시가 점점 번영하면서 농촌은 구석구석 버려지고 있습니다.

사진 | 중국미술학원 풍경건축디자인연구소

시골은 쓸쓸하고 고요하며 광활할 수도 있습니다. 시골은 시간이 멈춘 것 같지만 결국 그곳이 꿈속의 장소임을 알게 될 것이다.

도시에는 온갖 색다른 건물들이 세워졌지만 우리는 더 이상 우리의 모습이 아니다. 시골을 돌아보면 그 땅과 오래된 집들이 우리의 향수병을 덮어주고 역사의 풍요로움과 관습의 따뜻함을 간직하고 있다는 사실에 감사합니다.

고향을 돌보는 것은 결국 중국인의 본능이다. 각 마을의 독특한 개성과 풍부한 가능성은 오늘날 사람들을 놀라게 할 수 있으며 점점 더 많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을 사용하여 시골의 모습을 변화시키고 아름다움과 영성으로 시골을 다시 일깨울 수 있습니다.

사진 | Yuanzhu Architects

부춘강 동쪽 기슭에 위치한 항저우 푸양 동자관 마을은 역사적으로 큰 강과 부두 덕분에 번영을 누린 작은 마을이었습니다. 마을의 오래된 녹나무는 수령이 800년이고, 강변에 있는 월시사는 가경 18년에 지어졌습니다.

1932년 Yu Dafu는 Dongziguan에 와서 한 달 동안 살았습니다. 그의 "Dongziguan"은 여유롭고 자급자족하며 안정된 강변 마을을 묘사합니다.

"동자관에는 많은 길이 있습니다. 마을의 일부는 돌로 만들어졌고 일부는 노란 진흙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마을의 집과 연못 사이를 구불구불하게 만드는 길은 아마도 공식 도로일 것입니다.” p >

"동쯔관 마을 전체에는 수백 가구가 살고 있을 텐데 시골 주민들은 모두 서로를 잘 아는 것 같다.

아직도 번영하는 모습이 상상된다." 그리고 과거의 편안한 사람들의 생활. 그러나 수상 교통의 쇠퇴와 도시화 과정으로 인해 Dongziguan Village는 최근 수십 년 동안 점차 인기가 줄어들었습니다.

경제 불황, 인구 유출, 공동화, 노령화, 파손된 노후 건물 등 중국의 다른 농촌 지역이 겪고 있는 문제는 동쯔관에서도 예외가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가족을 도시로 이주시켰습니다. 새 집에서 나는 언젠가 고향으로 돌아가 살게 되리라고는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밖에서 돈을 벌어 고향에 돌아가 오래된 집을 다시 짓고 싶어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마을의 토지 관리는 점점 엄격해졌습니다.

Dongziguan Village는 Fuchun 강과 가깝고 명청 왕조의 건물이 거의 남아 있으며 많은 역사적 유물과 고대 우편 도로가 좋습니다. 부춘강을 따라 시적이고 그림 같은 고대 마을과 수상 마을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전통양식은 마을의 가장 소중한 자원이다. 마을 사람들은 새로운 삶의 조건을 갈망하지만 마을의 영혼을 잃는 대가를 치르면서 그렇게 할 수는 없다.

지자체에서는 생활여건 개선을 위해 주민을 이전해 옛 마을 남쪽으로 이주시키기로 결정하고 설계업체에 기획을 의뢰했다.

“디자이너의 목적이 무엇이든 마을 사람들에게는 경제성과 실용성이 가장 중요할 것입니다.

"'겉보기에는 사용하지 않는' 상황을 피하기 위해 Meng Fanhao가 이끄는 디자인 팀은 마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100개 이상의 설문조사를 실시했습니다. 전통 건물의 난로, 파티오, 뒷마당은 그대로 유지해야 하며 농작물 보관을 위한 전용 공간이 있어야 합니다. 보급품과 도구 등은 배터리카를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 것이 가장 좋으며, 비용도 너무 높지 않아야 합니다...

마을 주민들의 요구에 따라 주택 유형의 디자인이 결정되었습니다. : 각 가구마다 작은 마당이 3개 있으며, 앞마당에는 자전거와 농기구가 놓여 있고, 옆마당에는 장작과 잡화들이 놓여 있고, 남쪽 마당은 여가 및 녹화용으로 사용되는 집입니다. 4개 이상의 침실과 거실, 창고 등을 갖춘 구조로 안채는 남쪽을 향하고 안마당은 남쪽에서 들어오는 원리를 따른다.

저렴한 비용과 디자인으로 건물은 주로 흰색 페인트, 회색 벽돌 및 모조 나뭇결 금속 그릴과 같은 상용화 된 성숙한 재료를 사용하여 가장 경제적인 벽돌 콘크리트 구조를 채택하여 기본 단위의 건물 기반에 대규모 그룹을 형성합니다. 공공 안뜰을 사용하여 토지를 절약하고 안뜰 공간의 계층 구조와 프라이버시를 개선합니다.

Wu Guanzhong의 "The Big House"

오래된 오관중이 묘사한 하얀 벽과 흩어진 검은 타일이 있는 강남은 많은 사람들의 꿈의 고향이었지만 지금은 3년 전, 사진을 찍자마자 현실이 됐다. Dongziguan Village에 새로 지어진 항저우 스타일의 주택이 공개되었으며, 디자인은 Wu Guanzhong의 그림에 나오는 Jiangnan 주택을 참조하여 온화하고 절제되고 우아하며 외관이 매우 아름답습니다. 거리감이 뚜렷하지만 자세히 보면 전통적인 건축 형태를 고수하지 않고 현대적인 추상적인 선을 활용해 전통 가옥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다. /p>

"낡은 것은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해서 반드시 "새 것이 들어오지 않을 것이다"는 뜻은 아니다

일부 마을 사람들은 "우리가 직접 짓더라도 결코 할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렇게 아름다운 집을 짓다니. 일부 마을 주민들도 "마을의 맛은 여전히 ​​예전과 비슷하지만 마을 주민들의 생활 환경과 생활 조건은 예전보다 훨씬 좋아졌다"고 말했다. "동쯔관 마을이 다시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다른 곳에서 관광객들이 속속 찾아오고, 밖에 나가서 생활하던 원주민들도 다시 마을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고향을 코앞에 두고

그림 | 갓

시골에 주택을 짓는 것은 단지 시작에 불과합니다. 아름다운 집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아름다운 시골에서 살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대한 것이기도 합니다. 이는 단지 물리적인 공간이 아니라 살기 좋은 생태, 지원 시설, 산업 발전, 문화적 맥락의 지속을 고려합니다.

사진 | 산원 건축/허웨이 스튜디오

푸젠성 젠닝시 시위안 향 상핑 고대 마을은 최근 몇 년 동안 점점 더 유명해졌습니다.

2007년에는 2012년에 중국 최초의 전통 마을에 포함되었습니다. 2016년에는 전국 농촌 관광 빈곤 퇴치 프로젝트 행동 마을에 마을 목록이 포함되었습니다. 2018년에는 '상평고촌 활성화 계획'이 '연간 디자인 작품상'을 수상했습니다...

다양한 이름을 보면 새로운 것 같습니다. 발견되고 변형되고 활성화되는 과정

사진 | 삼원 건축/허웨이 스튜디오

상평촌의 기록된 역사는 당나라 말기부터 현재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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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곳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양(楊)이라는 성을 갖고 있으며, 족보에 따르면 동한 태위(泰皇) 양진(楊智)의 후손이라고 한다. 아시다시피" 다른 사람들과 같은 함정에 빠지지 마십시오.

관광객 군중의 요구를 고려하고 Shangping Village의 학문적이고 정직하며 효심 있는 문화적 기질을 고려하여 Yang's School은 전통의 멋과 현대적인 멋을 겸비한 북바. 방문객들은 북바에서 휴식을 취하며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배울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지역 주민들, 특히 어린이들에게 외부 세계를 읽고 이해할 수 있는 창을 제공하고, '농업과 독서, 가문의 전통 전수'라는 문화적 전통을 되살리는 발판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또한 디자이너는 Shangping Ancient Village의 문화 역사와 전통을 추출하고 농촌 문화 창조를 진행하며 일련의 독점적인 문화 창조 제품과 관광 기념품을 만들었습니다.

사진 | Sanwen Architecture / He Wei Studio

디자인 팀의 관점에서 농촌 활성화는 공간적 변화에 국한되지 않고 운영 및 산업도 포함해야 합니다.

레저, 요식업 등 관광 시설 지원 부족은 상평촌의 관광 및 관련 산업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디자인 팀은 유휴 농업 생산 시설을 개조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형식을 도입하여 인력을 유지하고 농촌 지역을 활성화하기를 희망합니다.

역사 문화 마을을 보호해야한다는 이유로 디자인 팀은 "오래된 것을 예전처럼 수리"하는 일반적인 방법을 채택하지 않고 대신 세련된 B&B를 짓지 않았습니다. 창고, 다용도실, 돼지집 등은 개조와 디자인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고 개성 넘치는 찻집, 휴게실, 공공 도서관, 바, 회의실로 변신합니다...

상핑은 원시적이지 않고 단순하게 변했지만 사람들은 수천 년이 지난 지금 마을 사람, 땅, 집, 문화, 자연 등 모든 요소가 흥미로워졌다는 사실에 즐겁게 놀랐습니다. 양조 과정에서 다시 결합되어 생명력으로 빛납니다.

사진 | 산웬 건축 / 허웨이 스튜디오

시골과 도시는 모두 우리의 집이며 모순되는 관계가 없습니다.

신농촌은 어느 정도 도시와 농촌이 결합된 형태다. 떠나는 것에서 돌아오는 것까지 농촌의 변화는 또한 생각을 도시에서 시골로 가져옵니다.

사진 | Chuangmeng International

현지 원주민들이 농촌 지역의 변화를 뒤늦게 인식하는 경우가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합니다.

쓰촨성 청두 충저우에 위치한 다오밍 대나무 예술 마을은 오랜 역사를 지닌 대나무 직조의 고향이다. 마을의 거의 모든 사람들이 대나무 직조를 알고 있으며, 그들의 열심히 일하는 손길은 대나무 예술 마을에 하나의 예술 작품을 만드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러나 한때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사용했던 대나무 짜기는 더 이상 가족을 부양하기에 충분하지 않습니다. 죽 짜는 법을 배우지 못한 젊은이들은 생계를 위해 다른 곳으로 갑니다.

다오밍 죽예술촌은 '줄리'라는 건물로 인해 갑자기 대중에게 알려지게 됐다. "줄리"는 하늘에서 보면 마치 우주에서 온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대나무 예술 마을의 자연적, 문화적 특성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주변의 대나무 숲과 나무, 먼 산과 들판을 보완합니다.

여기, 대나무를 짜는 무형문화재 계승자 5명이 '예술가의 눈, 인문주의자의 마음, 경영자의 두뇌'를 갖춘 '새 마을 주민'을 모집해 농촌을 바꾸는 예술 실천을 시작한다.

사진 | 추앙멍 인터내셔널

원주민들은 처음에는 이 '새 마을 사람들'이 마을에 머물고 다른 사람들도 계속 합류한다면 무엇을 가져올지 매우 궁금했습니다.

그들은 여기에 매일 놀라움이 있고 매일 새로운 일이 일어난다는 것을 점차 발견했습니다. 문학적, 예술적 이름을 지닌 프로젝트는 점차 마을을 풍요롭게 했습니다. 대나무 제품을 판매하고 수제 대나무 직조를 시도하는 작은 상점인 "Sanjing Academy"는 작고 우아하고 조용한 찻집이자 최고의 테이블과 의자를 갖춘 호텔입니다. 온라인 촬영 "Youth Inn Wujian"; 날개 모양의 공중화장실 "Fifth Space"; 안후이 스타일의 건축적 특징을 지닌 레저 공간인 "대나무 공예 박물관"; ; 담소를 나누는 작은 장소 '귀수찻집' 상점...

대나무 짜기는 여전히 마을의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공예품이자 관광객들에게 가장 매력적인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마을 사람들은 자신의 예술과 원래 마을 사람들의 장인 정신을 결합하여 대나무 직조 제품의 부가가치를 높이기를 희망합니다. 대나무에 의지하고 대나무를 먹으며 대나무 문화에 대한 탐구와 창의를 통해 마을 전체의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는다.

젊은 문예인들이 시골에 가면 형성된 예술 공동체는 마을을 바꾸기에 충분하다.

죽예술마을이 관광명소로 변한 것을 누가 감히 젊은 문예인들이 무용지물이라고 말하겠는가?

사진 | Chuangmeng International

농촌 지역의 많은 문제는 궁극적으로 이념적 문제입니다. 사람에게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더 낫습니다. 현대 도시인의 새로운 개념을 지역 문화 요소에 통합하여 도시는 시골을 일깨우고 피드백합니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시골로 돌아가게 되는데, 꼭 원주민이 아닐 수도 있지만, 시골을 사랑하고 또 다른 삶을 갈망하는 사람들일 수도 있다. 도시와 농촌의 얽힘은 자본과 미학뿐 아니라 사고와 습관, 생활방식에도 있다. 앞으로 우리 모두는 시골이 정신적인 면에서, 공공생활에서, 청결한 면에서 예전과는 다르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건축가 왕슈는 푸양 원촌의 농가를 설계한 후 “사회적 농촌 건설 세력의 참여로 농촌의 경제적 변혁을 어떻게 이끌 수 있을까?”라는 질문을 던진 적이 있다. 시골, 어떤 변화를 가져올까?”

이러한 문제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탐구될 것입니다. 잊혀진 시골이 기억되었습니다.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결국은 마을 사람들의 삶을 되돌리고 농촌이 지닌 아름다움과 삶을 재구성하는 것이다. 우리의 도시는 점점 더 동질화되었지만 시골은 더욱 다양하고 다채로워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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