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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ou Zheng은 중국어 고전에 대한 지식을 교환했습니다.

1. 주(周)와 정(鄭)의 교류에서 나타나는 고전 한문의 현상. 허위문자와 품사를 활용하지 마세요.

원문:

Zheng Wugong과 Zhuang Gong은 Ping Wangqingshi ①이었습니다. 왕이 곽(郭)에 왔고 정백(鄭伯)이 왕을 원망하였다. 왕은 "그런 일은 없다"고 말했다. 그러므로 Zhou와 Zheng은 서로 대결했다. Hu 왕자는 Zheng ④에게 인질이 되고, Zheng 선사는 갑자기 Zhou ⑤에게 인질이 됩니다.

왕 ⑥이 죽으면 주나라 사람들은 궈 7에게 정부를 넘겨주게 됩니다. 넷째 달, 정계조가 장수를 보내어 따뜻한 밀을 가져오게 했습니다. 가을에는 Zhou Zhihe 9에도 들어갔습니다. Zhou와 Zheng은 서로 충돌했습니다.

신사는 "믿음은 정할 수 없고 질은 아무 소용이 없다. 분명한 용서로 하고, 예의로 행하느냐? 질이 없는데 누가 없앨 수 있겠느냐?"라고 말했다. 당신은 분명한 믿음을 가질 수 있습니까?, 건시 늪의 머리카락, 사과와 해조류가 들어간 야채, 바구니와 가마솥의 도구, 벽에 꿰매는 물은 귀신과 신에게 권할 수 있지만 부끄러울 수 있습니다. 군자는 두 나라의 신뢰를 쌓았습니다. "풍"에는 "채봉"과 "재평"이 21개 있고, "야"에는 "흥위"와 "징조"가 22개 있고, 조 25개도 충성합니다." /p >

중국어 고전의 현상:

1. 중간: 동일한 "심장", 심장.

2. "후 왕자는 정에게 인질이 되고, 정 선생은 갑자기 주에게 인질이 된다"는 부사 조사이다. 일반적인 어순은 "후왕이 정을 서약으로 삼았고, 정 공자가 갑자기 주를 서약으로 삼았다"입니다.

3. "예의를 갖추어 요구하다"는 부사 조사입니다. 일반적인 어순은 "예의를 갖추어 구하다"이다.

4. "귀신이나 신에게 권할 수는 있지만 왕자에게는 부끄러울 수 있다"는 부사 조사이다. 일반적인 어순은 "귀신과 신에게 권유받을 수 있지만 왕자에게는 부끄러움을 당할 수 있다"입니다.

5. "예의를 갖추십시오"는 부사 조사입니다. 이유는 3번과 같습니다.

6. "품질이 무슨 소용이 있나요?" 공헌을 뜻합니다. 2. 한문 고전 "Zhou Zheng Jiaozhi"번역을 도와주세요

Zhou Zheng Jiaozhi

Zheng Wugong과 Zhuang Gong은 Ping King의 관리였습니다. 왕이 곽(郭)에게 가니 정화가 왕을 원망하더라. 왕이 말했다: "그런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주와 정이 서로 대결했습니다. 호 왕자는 정에게 맹세했고, 정 선생은 갑자기 주에게 맹세했습니다. 왕이 죽으면 주나라 사람들은 곽정부에 항복하게 된다. 넷째 달, 정계조가 장수를 보내 따뜻한 밀을 가져오게 했습니다. 가을에는 주나라의 농작물이 다시 수확되었습니다. Zhou와 Zheng은 서로 충돌했습니다. 군자가 말했다: "믿음은 믿을 수 없고, 질은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분명히 용서하고 예의를 구하십시오. 비록 질이 없는데 누가 그것을 없앨 수 있겠습니까? 깨끗한 믿음이 있으면 시냇물이 흐릅니다." , 습지, 사과 야채에는 해조류가 가득합니다. 바구니, 주전자, 가장자리에 있는 물은 귀신과 신에게 권장될 수 있지만, 더욱이 군자가 확립하면 수치를 당할 수도 있습니다. 두 나라 사이의 신뢰를 쌓고 예의바르게 행동하는데 어떻게 품질을 사용할 수 있습니까? "Caiping", "Ya"에는 "Xingwei"와 "Xizhui", Zhaozhongxinye"가 포함됩니다.

번역: Zheng Wugong과 Zheng Zhuanggong은 주평왕(周平王)의 관리(공식 명칭). 주평왕(周平王)이 곽공(國孫)에게 권력을 위임하자 정(鄭)장공이 주평왕(周平王)을 원망했다. 주평왕이 이르되 곽공을 편애하는 일이 없느니라 주왕과 정나라가 인질을 교환하여 (상호신뢰를 증명함) (주평왕의) 아들 호가 나라에 인질이 되었음 정(鄭)의 장공(莊皇)의 아들이 갑자기 주왕(周王)의 인질이 되었다. 주평왕(周平王)이 죽은 후 주왕가는 궈공(國孫)에게 왕위를 물려주려고 준비하였다. 4월, 정궈의 군대는 문이의 밀을 수확했습니다. 가을에는 몇 주 동안 쌀을 수확합니다. Zhou와 Zheng은 서로를 미워했습니다. 군자가 말했다: "신이 마음에서 나오지 않으면 서약을 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서로 이해하고 공개적으로 행동하고 예의를 지키십시오. 서약이 없더라도 누가 갈라놓을 수 있습니까? 진실이 있다면 누가 말할 수 있습니까?" 산천의 풀과 양치류 수초 등의 채소, 대바구니, 쇠솥 등의 기구, 저지대 도랑의 물은 모두 귀신과 신에게 바치고 왕자에게 음식으로 바칠 수 있다. 신사가 두 나라의 동맹을 맺고 예의에 따라 하면 인질이 필요 없다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궈펑』에는 『까이판』, 『까이핑』 같은 시가 있고, 『다야』의 『형위』와 『서조』는 모두 충성심을 나타낸다.” 3. 주정교지음의 한문역. 공나라 3년, 무공이 좌로부터 전수함. 정공과 장공은 왕애문지(王愛文治)의 신하였다.

정무공(鄭皇孫)과 정공(鄭玄皇)은 차례로 주평왕(周平王)의 영사가 되었다.

주평왕은 정장공이 갖고 있던 권력의 일부를 서국공에게 넘기려고 했고, 이에 정장공은 주평왕에게 불만을 품게 됐다. 그러나 주평왕은 "그런 일은 없다"고 말했다.

의혹을 없애기 위해 주나라와 정국은 양성자를 교환했다. 주평왕(周平王)의 아들 기호가 정(鄭)나라에 볼모로 갔고, 정장공의 아들 기호가 주(周)나라에 볼모로 갔다.

나중에 주평왕이 죽자 주나라 사람들은 곽공에게 권력의 일부를 맡기려고 했습니다.

4월, 정(鄭)나라의 기조(智祖)가 군대를 이끌고 문제(文帝)에서 밀을 수확하고, 가을에는 주(周)에서 기장을 수확하였다.

그때부터 주나라와 정나라는 서로를 미워하게 되었다. 신사는 “신뢰가 마음에서 나오지 않으면 양성자를 교환해도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충성과 용서의 원칙에 따라 행동하고 예절을 지키면 설령 설령 그것이 없더라도 양성자, 누가 남을 멀리 할 수 ​​있겠느냐? 올바르고 믿음직한 마음만 있으면 냇가, 늪, 연못의 들풀도 쓸 수 있고, 개구리밥, 백쑥, 윤, 해조류 같은 산나물과 그릇도 쓸 수 있다. 바구니, 주전자, 가마솥, 고인 물이나 흐르는 물은 귀신과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데 사용될 수도 있고, 더욱이 신사가 두 나라 사이에 신뢰를 쌓고 예의에 따라 행동한다면, "Guo Feng"에는 "Cai Fan"과 "Cai Ping"이 있고 "Daya"에는 "Xing Wei"와 "Jiong (1) Zhui"가 있는데 모두 양성자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충의." 4. 『구문관지』의 『주정교지』에는 “글씨가 뚜렷하면 동굴, 시냇물, 늪의 털은 회향, 균류 같은 채소의 털과 같다”고 되어 있다. , 해조류, 바구니, 筥, 锜 및 가마솥 도구와 측면을 따라 흐르는 더러운 물은 ​​귀신과 신에게 권할 수 있지만 왕자에게는 부끄러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의바르게 또 무엇을 할 수 있겠습니까? 사과, 쑥, 해조류, 바구니 등의 죽기구, 냄비, 가마솥 등 조리기구, 연못, 연못, 길에 고인 물 등을 귀신과 신에게 바칠 수도 있고, 왕자에게 바칠 수도 있는 방법이다. 더욱이 신사는 두 나라 사이에 신뢰를 쌓고 이 신뢰를 이행하기 위해 의식을 사용할 수 있는데 왜 인질이 필요한가요? 5. 『주정교지』의 세 단어에 대한 설명

(주왕은 곽공에게 권력을 위임했다.

둘째, 구체적으로 말하지 않겠다는 뜻이다. 주왕은 보정을 대신으로 임명했지만, 권력의 일부를 곽공에게도 주었기 때문에 보정은 불만을 품었다.

이 문장은 틀렸다. 4월, 정국장수 기조(姓姓)가 백성을 이끌고 문(地)의 밀을 빼앗고, 가을에는 주왕의 밭에서 쌀을 약탈하러 왔다. 그리고 신. 루쉰(Lu Xun)의 시 "나는 피를 흘리는 헌원을 추천한다"에서 "권장한다"는 말은 "예의 바르게 추천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저우와 정은 서로 인질을 가두었지만 서로 약속을 지키지 않아 자주 충돌했다.

따라서 저자는 이 문제를 평가할 때 이렇게 말했다. 관용적인 말 태도로 행동하고 예절 체계를 사용해 제한한다. 인질이 없어도 누가 양국 관계를 조장할 수 있는가? '야오'는 '위협'을 의미하고, 여기서 '의식'은 제한을 의미한다. 국가 간, 사람 간 다양한 행동 규범을 규정하는 법률과 규정. 모든 사람이 "예절"에 따라 행동하면 자연스럽게 서로를 속이지 않을 것입니다. 왕얼우과(王結儀國). 번역하면 주평왕(王周平)이다. Zheng의 Zhuang에서 Xi의 Duke Guo까지 "Guo"는 Zheng Wu Gong 및 Zheng Zhuang Gong과 마찬가지로 "Er Fen"을 의미하는 "Er Fen"을 의미합니다.

궈에 대해 "두 가지 마음"을 가지고 있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춘추 초기에 왕자 중 최초로 감히 주 황제에게 도전한 사람은 정궈였습니다. 관융이 유왕을 죽였을 때 정환공도 동시에 죽고, 정무공이 즉위했고, 좌평왕은 동쪽으로 진출하여 정치적 자본을 확보하는 데 큰 공을 세웠고, 그 후 그의 백성을 동쪽으로 옮겨 지금의 신정 땅으로 옮겼습니다. 나중에 "세계"에서 상업이 번창하여 평왕의 관료가 되었습니다. 나중에 정무공의 아들 정장공이 아버지의 자리를 이어받아 매우 강력해졌습니다.

정왕의 세력을 약화시키기 위해 주왕은 정부를 곽공으로 나누어 곽장공을 임명했습니다. 그 결과 Zheng과 Zhou는 갈등을 겪었으며 Hu 왕자는 Zheng의 인질이고 Zheng은 Zhou의 인질입니다.

이 사건은 기원전 720년(노나라 은공 3년)에 일어났으며, 역사상에는 '주정대결'이라 불린다.

같은 해 평왕이 죽자 그의 뒤를 이은 주환왕은 곽공을 홀로 다스리게 하려고 계획했는데 이에 불만이 있어 여름에 사람을 보내 문나라의 밀을 빼앗고 주나라의 밀을 빼앗았다. 가을에 기장. 그들은 또한 역사상 "Zhou and Zheng 적대감"으로 알려진 불화를 일으켰습니다. 기원전 707년(노환공 5년), 주환왕이 정장공의 관직을 파하고 정장공이 보복하여 주왕을 만나러 가기를 거부하자 환왕이 채나라 군대를 이끌었다. , Wei, Chen은 Zheng을 공격했습니다. Zheng의 군대는 Zheng의 군대에 의해 심하게 패배했습니다. 그날 밤 Zheng은 Zhou 왕과 그의 주변 병사들에게 조의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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