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타오는 시와 서예에 능하다. 그는 풍경화를 잘 그리며 난초와 대나무를 그리는 작업도 합니다. 그의 산수화는 특정 유파의 학습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통적인 붓과 묵의 기법을 변용하면서 모든 시대의 화가들의 대가들을 광범위하게 따르고 있으며, 또한 자연에서 배우는 것, 자연으로부터의 창조적 원천을 흡수하는 것, 그리고 자연으로부터의 창조적 원천을 흡수하는 것, 그리고 표현기법 완성. 작품의 붓놀림은 부드럽고 위엄이 있으며, 부드러우면서도 투박하며, 특히 이끼가 끼고, 빽빽하게 쌓여 있고, 쪼개지고 덮여 있고, 풍부하고 다채롭다. 먹은 두껍고 가벼우며, 건조하고 젖어 있거나, 단순하고 가볍고, 두껍고 촉촉하다. , 풍성하고 변화가 가득합니다. 구성이 참신합니다. 파노라마 장면이 웅장하든 로컬 클로즈업이든 풍경이 눈에 띄고 끊임없이 변화합니다. 그림 스타일은 참신하고 이상하며 활기차고 자유분방하며 수직과 수평으로 배치되어 생명력이 가득합니다. 그의 꽃, 새, 난초, 대나무 역시 형식적인 관습에서 벗어나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고 있으며, 그의 붓질은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개성이 넘칩니다. Shi Tao의 그림은 당시 세계적으로 유명했습니다. 유명한 산과 강을 방문하고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들었기" 때문에 그는 자신 만의 무성하고 자유로운 그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석도는 수묵을 잘 사용하며 건식과 습성을 모두 사용하며 특히 먹의 침투와 먹과 먹의 혼합을 통해 물에 젖은 붓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산과 강. 때로는 잉크가 매우 두껍고, 잉크가 뚝뚝 떨어지고, 공간감이 강할 때도 있습니다. 테크닉적인 면에서는 펜을 다루는데 유연성이 있다. 윤곽선은 미세한 획으로 거의 긁지 않거나 두꺼운 선으로 윤곽선을 그리고 긁힘과 점을 모두 사용합니다. 때로는 획이 매끄럽고 매끄럽고 때로는 획이 네모나고 투박해 보입니다. 사각형과 원이 결합되어 우아함과 투박함이 서로를 보완합니다.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으로 볼 때 시타오는 회화 역사상 혁신적인 화가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인 주제를 지닌 다작의 작가이기도 하다. Shi Tao의 표현 기법은 다양하며 자신만의 스타일로 독특하고 조화롭게 통합될 수 있습니다. 그의 화풍의 변화는 그의 삶의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그는 그의 삶에서 광시(廣西), 장시(江西), 후베이(湖北), 안후이(安徽), 절강(浙江), 장쑤(江蘇), 베이징(Beijing)을 여행하면서 그에게 심오한 그림의 질과 토대를 주었다. 그는 선인의 기술이 지닌 장점을 자신의 진정한 감정과 탐구에 접목시켜 그림 창작에 있어 '자연으로부터의 배움'을 강조하고, '펜과 먹으로 천지에 글을 쓰는 것'으로 그의 회화 창작과 미학 체계를 구성하였다. , 그리고 타오용은 나야." 석도는 선(禪)에서 회화로 전향한 승려이기 때문에 그의 화풍은 산수, 인물, 꽃, 동물을 막론하고 예술적 성취도가 높은 것 같다. 물론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드는 것"은 Shi Tao 회화 예술의 성공에 가장 중요한 열쇠입니다.
후대에 미치는 영향
황산의 구름과 연기, 강남의 수묵화, 절벽, 죽은 나무 등 Shi Tao의 그림 구성은 참신합니다. 갈까마귀, 또는 평평하고 광활하며 고급스러운 풍경. 참신한 레이아웃과 혁신적인 예술적 개념을 위해 노력하십시오. 특히 클로즈업으로 장면의 깊이를 전달하는 '감속법'을 잘 활용한다. Shi Tao는 또한 추진력을 강조합니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작은 결점에도 불구하고 자유롭고 편안합니다. 그의 작품은 대담하고 활력이 넘치며, 그는 억제되지 않은 추진력으로 승리합니다. 이는 청나라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중국화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그림을 그리다", "화이양청정가을그림", "밤에 범람하는 회천그림", "소리없는 풍경그림", "마른 비와 구송그림", "매화그림", 및 "말해그림", "대나무, 국화, 돌 그림" 등 대대로 전해지는 작품입니다. 『발삼참외스님 그림명언』의 저자는 산수화에 대한 자신의 이해를 설명하고 일화이론을 내세우며 “과거를 빌려 현재를 여는 것”, “나는 나만의 방법을 쓴다”, 모든 이상한 봉우리를 찾아 초안을 만드는 것 "등은 중국 회화 역사상 매우 중요합니다. 큰 의미가 있습니다.
그의 "회화 인용"은 후세에 고전으로 간주됩니다.
명종 왕실의 후손인 시타오는 잘못된 시기에 태어났습니다. 그는 어렸을 때 나라가 망하고 가족도 멸망당했고, 3세에 출가하여 가족들과 함께 무창으로 도망갔다. 운명이 계속해서 변하면서, 석도의 화풍도 그에 맞춰 변한다는 것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열 살이라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그림에 대한 그의 재능은 점차 드러나고 있다. 하지만 대부분 선화의 형태로 나타난다. 지금까지 우리가 보아온 그의 초기작인 『풍경화첩』(1657)은 주로 건필로 서투른 붓놀림과 가끔 연한 먹물을 사용하여 그린 것이다. 1666년경, 석도는 안후이성 쉬안청으로 가서 매청(1623-1697, 안후이성 쉬안청 출신, '황산 거인'으로 알려짐, 쉬안청 회화파의 대표 인물)을 만났습니다. Xuancheng에서 살았던 15년 동안 두 사람은 매우 친해졌고 회화계에서도 친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Shi Tao의 황산 대표 그림을 살펴보면 메이가 그에게 가장 깊은 영향을 미쳤음을 알 수 있습니다. "Doufeng Stone Bridge Picture Scroll", "Huangshan Eight Wonders Picture Album", 특히 후자는 Shi Tao의 초기 예술 단계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이어야하지만 그는 매화의 부드러움을 흡수했습니다. 그의 성격의 고집은 그의 그림 스타일의 변화를 통해 완전히 드러납니다.
강희(康熙) 19년(1680)에 석도는 남경(南京)으로 이주한 뒤 양주(陽州)로 이주했다. 이 기간 동안 그의 삶은 극도로 어려웠지만 그는 이 기간 중 가장 "점" 스타일의 작품을 만들었고, 이를 "만점의 사악한 잉크"(예: 사악한 잉크, 추한 잉크, 엉성한 잉크...)라고 명명했습니다. 예술 창작도 새로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방탕한 개성, 심지어 오만함까지 '점' 잉크 방식을 통해 격렬하게 터져 나옵니다. 두 도시에 거주하는 동안 석도는 강희제에게 두 번이나 소환을 받았고, 그 후 그의 기분은 급격하게 바뀌었고, 기쁜 마음으로 황제를 섬기기 위해 베이징으로 갔다. 그러나 그가 수도에 있을 때, 정통화가 주류였을 때 북경화단은 그를 '오만한 사람'으로 환영하지 않는 것 같았다. 그 후 그는 우연히 오대와 북송의 유명한 산수화를 접하게 되었다. 예술에 대한 강한 이해를 갖고 태어난 시타오는 본의 아니게 그의 예술 경력에서 창작의 전성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그의 그림 스타일도 난폭하고 강렬한 것에서 무겁고 안정된 것으로 바뀌었고, "이상한 봉우리와 제도 두루마리", "화양산 유람" 등의 대표작을 남겼습니다. 전체적인 그림이 사려 깊을 뿐만 아니라 세부 사항도 기술적으로 처리됩니다.
그러나 그의 '명성'에 대한 환멸, 그리고 여러 차례 세상에서 쓰라린 냉담한 대접을 받은 후 시타오는 갑자기 깨어났다. 1690년 겨울, 56세의 나이로 그는 슬프게도 베이징을 떠나 극도로 우울한 기분으로 양저우로 돌아왔습니다. 고통스러운 경험을 통해 Shi Tao는 직업을 바꾸고 "Da Dizi"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는 회화 이론 연구에 전념하기 시작했으며 "회화 인용"을 썼으며 이는 미래 세대의 고전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의 말년에 이 시기의 그림을 살펴보면 『색운산』이 가장 좋다. 그러나 작품은 많지만 품질이 고르지 못하고, 후대에서는 '불결하다'는 지적을 받기도 했다.
오관중은 시타오가 현대 미술의 출발점이라고 믿습니다
중국 미술사에서 시타오의 위치를 말하면서 우관중은 다음과 같이 지적한 적이 있습니다. 중국 미술의 시작은 시타오가 출발점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는 시타오가 실제로 서구 미학의 관련 이론보다 훨씬 앞선 '직관 이론'과 '공감 이론'이라는 예술적 개념을 창안했다고 믿습니다.
시타오의 작품을 보면 모두 감정에서 영감을 받는데, 그의 감정은 시각적 이미지에서 직접적으로 영감을 받아 형태의 아름다움에 대한 남다른 감수성을 갖고 있다. 기사에서 오관중은 “진부한 산수화 공식과 달리 시타오의 작품은 삶에서 직접 파생됐다”고 분석했다. 활기 넘치는 산, 물, 나무, 집이 바로 눈앞에 있습니다.”
북경대학교 역사문화자원연구소 연구원이자 화가인 Liu Mo도 Shi Tao의 작품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림은 고정된 스타일에 거의 의존하지 않으며 자연에 따라 변화합니다. 중국국립회화학원 연구원이자 국가 일류 화가인 메이 모셩(Mei Mosheng)은 시타오 해석 포럼에서 20세기 중국 회화가 시타오를 우회할 수 없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의 말년의 '거칠고 부주의한' 작품은 그림을 파는 오락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
스타오의 삶과 그의 삶 전반에 걸쳐, 추격과 논란은 끊이지 않았다. 현대의 유명 인물과 인물에 관한 한 양주팔기, 장대건, 푸바오시는 모두 매우 '돌팬'이다. 많은 댓글들을 보면 혹독한 비난보다 시타오를 칭찬하고 칭찬하는 목소리가 더 큰 것 같습니다. 그러나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중국 미술의 오랜 역사 속에서 현대 미술 발전에 있어서 시타오의 입장은 부인할 수 없지만 엄격한 법적인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예술적 결점 역시 반성을 불러일으켜야 한다.
근현대인의 비판 가운데 가장 찬물을 끼얹은 사람은 근대 화가이자 학자인 황빈홍이었고, 그 뒤를 이어 조지천(趙智强, 1829~1884, 유명한 서예가이자 화가, 인감)이 뒤를 이었다. 중국 청나라의 조각사). 석도의 삶의 예술적 수준을 요약할 때, 황빈홍은 '홍로화담'에서 석도의 고충을 직접적으로 지적하며, "청상노인(석도)은 어릴 때 매우 꼼꼼했다. 인물, 새, 그가 평생 동안 그린 풍경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놀랍습니다. 말년에 Geng Xin Caotang이 쓴 대부분의 작품은 거칠고 진흙으로 얼룩져 있었는데 이것이 실제로 고대인들이 먹과 잉크를 축적하는 비결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석도의 말년 예술적 회한을 더욱 분석한다. 유명한 미술사학자 서건롱(徐建隆)은 "말년의 작품 중 일부는 그림을 팔아 돈을 벌고 있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말했다. 예능이 부주의하고 엉성하고 예술적 수준도 확실히 낮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