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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전시장 디자인 과정

일반적으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프로젝트의 내용을 이해하고 프로젝트의 사회적 환경을 분석해야 전시의 핵심을 더 쉽게 파악하고 불필요한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후속 작업의 실수는 시간 낭비입니다. 수평 작업입니다.

디자인 단계는 수직적 작업으로 점진적이고 심층적인 과정으로 주로 공간 분할, 분위기 조성, 주요 전시 아이템, 전시 벽면 레이아웃, 로컬 공간 디자인 등으로 구성된다.

준비 단계

준비 단계에는 프로젝트 상황에 대한 이해와 전시 내용의 해석이 포함됩니다.

프로젝트 상태는 일반적으로 프로젝트의 목적, 프로젝트가 제공하는 그룹, 달성하려는 사회적 효과 등 디자인 이외의 정보를 의미하며 프로젝트의 기초가 되며 전반적인 방향을 결정합니다. 디자인과 그것이 달성할 수 있는 높이에 대해, 어떤 종류의 전시를 만들고 왜 만들어야 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답했습니다.

또한 준비 단계에서는 건축에 대한 이해도 필수적이다. 건축은 전시의 매개자이자 디자이너가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입니다. 건물의 높이, 구조, 조명, 환기 등의 특성을 최대한 활용하면 때로는 예상치 못한 전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자이너에게는 준비 단계에서 전시 내용의 해석이 최우선 과제입니다. 많은 형식적인 질문에 대한 답변을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전시를 사람에 비유한다면 내용은 그 사람의 내면적 성격과 문화적 성취이며, 형식적인 디자인은 그 사람의 외적 이미지, 즉 비유샤오가(米孝孝)를 과시하는 것입니다. 겉모습은 똑똑하고, 여성스럽고 개방적이며 솔직해야 합니다.

전시의 모든 작업은 전시 콘텐츠를 중심으로 각 공간의 설정, 형태의 제작, 기술의 적용, 재료의 선택 등이 모두 전시되는 콘텐츠에서 비롯된다. 형식과 내용의 통일성을 충분히 고려하고, '남에게서 배움'으로써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어야 합니다. 이 점은 다른 공간 디자인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

전시 콘텐츠는 전시의 영혼이다.

전시 내용 = 텍스트 정보, 사진 정보, 영상 정보, 전시 상태

공간 분할

공간 분할은 전시 콘텐츠와 건축 공간을 결합하는 과정으로, 그리고 그것은 합리성으로 가득 찬 과정입니다. 추론과 끊임없는 자기 부정의 과정입니다. 이 단계의 결과는 공간의 양과 내용, 방문 형태와 사람들의 흐름 사이의 연결을 포함합니다. 이 단계의 결과물은 단지 전시의 프로토타입일 뿐이며, 프로젝트가 심화됨에 따라 점차적으로 상당 부분이 대체될 수도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전시개요의 각 부분의 부피와 존재가치에 따라 공간을 합리적으로 나누어 건축공간에 도입해야 하기 때문에 추론이 가득한 과정이다. 이는 파생과 시연을 반복하는 과정으로, 때로는 전체 과정을 뒤집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다. 디자인은 정해진 답이 없는 직업이기 때문에 그 과정에서 끊임없이 자신을 부정하는 용기와 더 많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자신감이 특히 귀중해집니다.

방문형태는 자유방문과 진행방문이 가장 많다.

프리스타일 투어는 이름 그대로 정해진 투어 루트가 없다는 뜻이다. 대부분의 전시는 열린 공간을 특징으로 하며, 관람객은 전시 내용과 궁극적인 목표에 대한 이해에 영향을 주지 않고 자신의 희망에 따라 자유롭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내용적으로는 여러 개의 '지식 포인트'가 나란히 존재하는 패턴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 '포인트'들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이고 서로 밀접하게 의존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공간적으로는 분산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내면의 영적 방향은 매우 명확합니다.

자유 형식의 전시는 마치 자유형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형태는 흩어지지만 정신은 그대로 유지되는지가 관건이다. 여기서 '신'은 전시 내용의 정신이자 전시의 함의를 뜻한다.

프로그레시브 투어 모드가 상대적으로 더 논리적입니다. 특히 서술형 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다양한 폭의 '통로'와 같은 공간으로 표현된다. 구조는 주 전시 라인과 보조 전시 라인으로 구성됩니다. 주 전시 라인은 내용 진술의 주요 캐리어이고 보조 전시 라인은 주 전시 라인의 내용을 보완, 확장 또는 확장합니다.

두 가지가 쉽게 혼동되어 방문 논리에 혼란을 야기하는 경우도 있으니 이 점은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진행형 방문모델의 가장 큰 장점은 관람 초기에 관람객을 위한 '방문동선'이 지정되어 있고, 전시리듬이 항상 주인의 손에 있다는 점이다.

진행형 전시는 내용적 논리가 강해 관람하는 동안 피로감을 느끼기 쉬우므로 구불구불한 길, 풍경의 변화 등 공간 디자인 기법을 자주 활용해 지속적으로 사람들의 감각을 자극하고 도움을 준다. 방문객들은 좋은 정신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두 가지 방문 모드가 절대적인 것은 아니다. 대규모 전시회의 경우 둘 다 산재된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분위기 조성

공간 분위기 조성은 거의 준비 단계에서 고려되어야 한다.

전시마다 주제도 다르고 그에 따른 전시 분위기도 다르며, 이는 전시 내용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통해 점차 명확해지는 과정이다.

좋은 전시란 관람객이 실제적이고 구체적인 전시 콘텐츠를 접하기 전에 전시장의 공간적 분위기를 통해 이미 전시 콘텐츠가 어떤 이야기를 전할 것인지,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것인지를 짐작할 수 있는 곳이다. 정신이 전달될 것입니다.

더 나은 선택이 없을 때에는 소재와 조명이 분위기를 잘 연출하는 경우가 많다.

과학 기술의 발전과 함께 다양한 신소재 및 가공 기술이 시장에 등장하기 시작하면서 이전에는 불가능했던 많은 일들이 현실이 되고 박물관 디스플레이 디자인에 더 많은 선택권이 주어졌습니다. 재료마다 언어가 다릅니다. 이러한 특성은 전시 디자인에서 극단적으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나무는 사람에게 아주 친근한 느낌을 주며 자연이나 생활과 관련된 전시의 주재료로 많이 사용된다. 역사전시회 철강 강인하고 강인한 느낌을 주며, 혁명전시회나 전쟁전시회 등의 주요 소재로 많이 사용됩니다.

빛은 공간의 색이다.

초창기 사람들은 전시물 보호와는 별개로 전시의 조명 기술에 주목했다. 전시물에 영향을 미치는 장기적인 요인인 조명으로 인한 손상은 되돌릴 수 없으며, 특히 종이나 비단과 같은 역사적 유물의 경우 더욱 그렇습니다. 문화재 전시관의 조명이 어두운 주된 이유이기도 하다.

요즘 조명 기술은 큰 발전을 이루면서 전시물 보호 문제가 해결되면서 점차 공간 분위기에 대한 조명의 역할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전시가 스케치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같은 톤으로 진행된다면, 정확한 디테일이 충분하지 않으면 사람들의 관성을 유발하기 쉽고 전시의 효과를 크게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

재료에만 의존하는 전시 디테일은 체력이 부족해 보일 것이다. 이때 차갑고 따뜻하며 밝고 어두운 빛의 변화를 통해 공간의 색상을 조화롭게 하고, 공간의 리듬을 변화시키며 전시효과의 다양성을 높일 수 있다.

조명에 색상이 있는 조명 조각을 추가하는 것은 재료 색상과 동일하지만 조명의 유연성은 재료 색상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빛의 색상이 조명 물체의 현실성에 영향을 미치므로 주목할 가치가 있으므로 일반적으로 장식용 조명 스트립, 장면 등 전시물의 조명과 밀접하게 관련되지 않은 장소를 선택합니다. 조명, 테마공간 등 전시물과 관람객 간의 소통을 방해하지 않는 것을 기본 원칙으로 합니다.

전시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디자이너의 공간 구성 능력과 내용 이해 능력을 테스트하는 것입니다. 적절한 방문 환경은 방문객의 전시 경험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키고 전시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은 그랜드 캐년 그룹이 제작한 링수이 도시 및 농촌 계획 전시관을 보여줍니다.

전시 설정

여기서 언급한 전시 설정은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경향이 있습니다. 전시회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주요 내용에 대한 확장된 전시와 보충 설명으로, 기술적으로는 조각, 회화, 음향, 빛, 전자 멀티미디어 기술 등 예술적인 측면을 더 지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기술 자체의 선택은 콘텐츠 요구 사항을 기반으로 하며 전시회의 궁극적인 목표를 달성합니다.

요즘 많은 프로젝트에서는 소위 예술적 효과나 기술적인 감각을 순수하게 추구하기 위해 수단을 끊임없이 강요당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접근법 자체가 원본을 희생하면서 최후를 추구한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소유자와 설계자 모두에게 큰 위험이 있습니다.

어떤 형식을 사용하더라도 그것은 콘텐츠에 대한 '수단'일 뿐입니다.

주요 전시 품목을 올바르게 사용하면 '천 파운드에 두 번 또는 두 번 이동'하는 효과를 낼 수 있으며 방문객 동선에서 '진주'로 바뀌어 전시회에 케이크 위에 장식을 더할 것입니다. .

주요 전시품에 자주 사용되는 디자인 기법과 더불어 다양한 예술적 디스플레이 기법과 음향, 빛, 전자 멀티미디어 기술이 때로는 매우 독특한 특성을 지닌 독립된 공간으로 표현되기도 한다. 더 자주 그것은 "느낌"의 표현인 "자유로운" 경향이 있습니다.

예술적 표현기법에는 예술적 조형기법, 회화적 표현기법, 예술적 조경기법 등이 있다. 예술작품은 분위기 표현과 감정 표현에 고유한 장점을 갖고 있으며, 공간 표현력과 예술적 매력이 뛰어나 쉽게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관람객과 전시 사이의 정서적 공명.

재료의 선택도 다양합니다. 원형 조각이든 부조든 디자인 요구에 따라 다양한 돌, ​​금속, 목재 등으로 구현하여 전시의 예술성을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때로는 작가의 사회적 영향력과 시간의 축적으로 인해 작품 자체가 전시의 상징적인 부분으로 진화하거나 심지어 '컬렉션'으로 변모하기도 한다.

예술적 조형 기술: 부조, 조각, 판화

회화 기술: 조각, 중국화, 유화, 만화

예술적 조경 기술: 장면 재현 및 미니어처 풍경?

소리, 빛, 전기를 활용한 멀티미디어 기술의 적용은 크게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1. 공간 분위기 연출 : 관람객에게 좋은 전시 만들기 환경은 항상 공간 디자인의 목표였습니다. 좋은 분위기는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전시의 상호작용성 증대: 인터랙티브 전시 아이템은 관람객과 전시장 사이의 심리적 거리를 단축함으로써 관람객의 마음에 정체성을 불러일으키고 전시에 대한 이해와 기억을 효과적으로 심화시킬 수 있습니다. 콘텐츠.

3. 전시에서 과학기술 감각을 높인다. 일반적으로 과학기술관, 대중과학관 등의 프로젝트에 더 적합하다. 이 기술과 관련된 곳입니다.

4. 전시 용량 확대: 전시벽의 내용을 심화하고 보완합니다. 전시 공간이 제한되어 내용을 깊이 있게 설명해야 하는 경우에는 문의 화면 등 멀티미디어 수단을 활용하여 전시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은 그랜드 캐년 그룹이 제작한 계계 흑연 전시관을 보여준다

주요 전시 품목에 대한 기술 적용의 선택은 당연한 것으로 여겨지지 않고 궁극적으로 이에 달려 있음을 알 수 있다 전시의 필요와 목적에 따라 가장 적절한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올바른 전시 방식입니다.

전시벽 형식

여기에 전시벽을 별도로 설치한 이유는 많은 전시에서 전시벽이 거의 콘텐츠, 특히 그림과 텍스트의 주요 전달체이기 때문입니다. 본전시에서 더욱 눈에 띕니다. 이때 전시벽의 디자인 요소는 전문성을 보여주는 장소가 되었다.

앞서 공간 분위기를 이야기할 때 소재의 활용과 콘텐츠의 관계를 언급했는데, 여기서도 마찬가지다. 사진이 아무리 많아도 각각의 특징이 있습니다.

많은 사진 콘텐츠를 접할 때 먼저 그 고유성과 특징을 명확히 하고, 소재, 장인정신 등 형태부터 대표적인 사진에 집중해 정교하고 차별화해야 하며, 이는 그림의 의미에 대한 반응일 뿐만 아니라 시각적 효과의 향상이기도 합니다. 공예 건설 프로젝트로서 이러한 세부 사항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전시벽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디자인 요소에는 기술적으로 정적 사진과 동적 비디오가 포함됩니다.

움직임과 정적인 것을 결합한 전시 방식은 전통적인 전시 방식을 변화시켰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에는 TV, 광고 기계, 프로젝션, LED 스크린, 접합 스크린 등이 포함됩니다. 그래픽과 텍스트의 그래픽 레이아웃에 완전히 통합될 수 있어 전시 형식을 더욱 풍부하고 생생하게 만들고 콘텐츠를 더욱 설득력 있게 만듭니다.

재료 선정 및 공정에는 라이트박스, 포토 프레임 마운팅, 라미나 플레이트 등이 포함되며, 특수 소재의 UV 제작도 포함된다. 중요한 사진을 라이트박스 디스플레이나 사진 프레임에 장착하면 콘텐츠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강조할 수 있으며, 다른 사진과 구별하기 위한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요즘 UV로 생산되는 기판에는 석재, 금속판부터 목재, 유리 등 거의 모든 판재가 포함됩니다. 이는 전시에 있어 큰 축복이다.

형태적으로도 '벽면 쇼케이스', '벽면 조각', '벽면 모래탁자' 등 다양한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다. 공간적 속성의 개념을 깨고, 다양한 디스플레이 소재를 형태와 더욱 긴밀하게 통합시켰습니다. 이는 성공적인 전시회의 핵심이기도 하다.

사진은 그랜드 캐년 프로덕션 징강산 차오린 당 지점 전시관을 보여줍니다

부분 공간 형성

여기서 언급된 로컬 공간은 주로 내부 공간을 의미합니다. 유리 진열장.

전시물은 전시된 내용의 증인이자 중요한 전달자로서 전시의 '증거'이자 가장 중요한 구성원이기도 ​​하다. 전시품 운반자로서 쇼케이스의 중요성은 자명합니다. 전시지원의 기능은 전시품을 보호하고 지원하는 것입니다.

전시지원 입장에 따라 보통 1차 전시지원, 2차 전시지원, 3차 전시지원으로 나뉘는데요. 물론 여전히 안전이 최우선입니다. 각종 금속, 석재, 아크릴, 목재판으로 감싼 직물 등 디스플레이 지지대로 사용할 수 있는 재료는 다양합니다.

재료의 선택은 전시품에 따라 결정됩니다. 예를 들어, 무덤에서 출토된 일부 문화 유물을 전시할 때, 전시품의 출처를 반영하기 위해 유사한 토양 질감을 가진 재료를 의도적으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무기는 철판으로 되어 있어서 재질 등의 유사점이 있습니다.

전시 지원의 복잡성은 일반적으로 전시물의 중요성에 따라 제한됩니다. 즉, 전시물이 중요할수록 더 많은 레이어를 가질 수 있고 재료와 방법도 더 복잡해집니다. 전시지원은 '전시물이 말하게 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관람객과 전시물 간의 소통을 위한 가교 역할을 합니다.

디스플레이 지원 외에도 조명도 디스플레이 캐비닛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현재의 쇼케이스 조명은 기술의 발전에 따라 투광등, 스포트라이트, 라이트 박스 등 다양한 형태를 포함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캐비닛 내부의 작은 공간도 그 자체로 동굴이 되어 더욱 풍요로워지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디자인은 일종의 장식 디자인으로서 명확한 전시 목적과 지정된 전시 내용을 바탕으로 하는 학문이라고 볼 수 있다.

프로젝트의 구상, 배경, 서비스 대상, 추구하는 사회적 영향력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과학적이고 엄격한 합리적 도출과 자유로운 예술적 개념이 완벽하게 결합된 산물입니다. 예술적 창작도 아니고 창의적인 프로젝트도 아닙니다. 그런 홍보와 방탕은 과학 연구만큼 조심스럽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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