쿤밍 지역의 정원 꽃과 식물에 대한 응용 연구 저자: Wei Kaiyun 및 Luo Yanling 요약: 꽃은 자연이 인간에게 주는 가장 아름다운 선물입니다. 꽃은 환경을 아름답게 하고, 기질을 키우며, 영혼을 정화할 수 있습니다. , 건강을 향상시키고 사람들의 정신을 풍요롭게합니다. 특히 숲과 같은 단단한 건물에 사는 도시 사람들에게 삶은 사람들에게 깨끗하고 편안하며 행복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편안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쿤밍의 도시 정원에 꽃 식물을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연구합니다. 키워드: 쿤밍 지역, 정원 꽃과 식물, 응용 연구 1. 도시 정원 꽃과 식물의 의미와 분류 1.1 도시 정원 꽃과 식물의 의미 꽃의 정의에는 좁은 의미와 넓은 의미가 모두 포함됩니다. 좁은 의미에서 꽃은 꽃이나 잎이 장식적인 초본 식물만을 의미합니다. 대체로 말하면, 특정 관상용 가치를 갖고 특정 기술에 따라 재배, 관리 및 유지되는 모든 식물을 꽃이라고 합니다. 꽃구경(장미, 모란 등), 단풍구경(고사리, 거미류 등), 새싹구경(은버드나무의 은빛눈), 줄기구경(예: 버드나무)을 포함합니다. 보라색 대나무, 점박이, 붉은 자단 등), 과일 감상용(예: 베르가못, 관상용 호박, 피튜니아 등), 뿌리 감상용(예: 메타세쿼이아의 공중 뿌리, 관뿌리). 카폭 등). 그 중에는 고등 식물과 하등 식물이 있고, 수생 식물과 육상 식물, 기생 식물이 있고, 덩굴 식물과 직립 식물도 있고 키가 큰 식물도 있다. , 등. 도시정원꽃은 도시녹화와 미화를 위해 주로 활용되는 꽃의 일종으로, 낮과 밤에도 그 범위가 확대되고 있다. 1.2 도시 정원의 꽃과 식물의 분류 관상용 식물은 다양한 습성을 지닌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일반적인 분류 방법으로는 기후 분류, 형태 분류, 실제 분류가 있습니다. 기후분류법은 원산지의 기후적 특성에 따라 꽃을 분류하는 것으로, 원산지의 기후조건이 기본적으로 꽃의 생태습성을 결정하고, 이는 꽃의 재배 및 관리방법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가장 일반적인 분류 방법은 일반적으로 4가지로 분류됩니다. 1. 열대꽃에는 열대우림과 몬순 숲의 꽃, 열대 고원의 꽃, 열대 사막의 꽃이 포함됩니다. 이 종류의 꽃은 원산지의 기후 조건으로 인해 내한성이 약하고 내열성이 강합니다. 이는 일년 내내 기온이 높고 추위가 없습니다. 2. 아열대성 꽃에는 4가지 아형이 있습니다. (1) 거베라, 글라디올러스, 스위트피 등과 같은 지중해성 기후의 꽃은 모두 온화한 겨울과 시원한 여름을 필요로 하며 처음에는 더운 지역에서 나타나고 자랍니다. 천천히 아니면 멈춰라. (2) 국화, 동백나무, 진달래 등 아열대 계절풍 기후의 꽃은 더위에 잘 적응하지만 혹한에는 잘 견디지 못합니다. (3) 앵초, 용담, 고산 진달래 등 아열대 고산 식물은 시원한 여름을 선호하고 여름에는 고온다습을 피한다. (4) 알로에, 선인장, 기타 다육식물 등 고원의 꽃과 아열대 사막의 꽃은 내열성, 내한성이 뛰어나지만 내한성이 낮습니다. 3. 온대 꽃은 두 가지 하위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1) 팬지, 데이지, 제비꽃 등과 같은 유럽 기후 꽃은 여름의 시원한 기후와 따뜻한 겨울을 좋아합니다. 모란, 국화, 붉은 다발 등은 추운 겨울과 더운 여름, 그리고 연교차가 큰 기후에 더 적합합니다. 4. 한랭지대 꽃에는 우리나라 북동부 및 서북부 고산지대와 북미 기후에 자생하는 꽃은 물론, 중부 유럽, 북유럽, 동유럽 및 기타 지역에 자생하는 꽃을 포함하며 백합, 노랑가시장미, 라일락 등이 포함됩니다. 이 꽃은 내한성이 강하지만 고온을 피해야 하며, 특히 백합은 고온 다습한 기후 조건에서는 잘 자라지 않으며 질병에 매우 취약합니다. 형태적 분류 초본꽃 : 즉, 겉보기에 원줄기가 없거나 원줄기가 있으나 원줄기가 목화화되어 있지 않거나 몸의 기부만 목화화되어 있는 꽃을 말한다. 이러한 꽃은 길이에 따라 다년생 초본으로 구분된다. 그들의 생활주기와 두 가지 유형의 초본 및 격년제 꽃. 목본화(woody flower): 식물 줄기가 목화화되어 있는 꽃의 일종을 말합니다. 줄기 모양과 생태 습성에 따라 나무, 관목, 대나무로 구분됩니다. 실제 분류 방법: 용도 및 재배 및 관리 방법에 따라 분류합니다. 1. 노지 꽃, 2. 온실 꽃, 3. 절화 및 절엽 재배 꽃, 2 곤명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정원 꽃과 식물 2.1 1년생과 2년생 꽃 일년생 꽃: 이 꽃들은 한 번의 성장 기간에 전체 생애 역사를 완성합니다. 봉선화, 맨드라미, 코스모스, 금잔화, 피튜니아 등
격년제 꽃: 이 꽃은 두 번의 성장 계절 내에 전체 수명 주기를 완료해야 합니다. 패랭이꽃, 케일, 데이지, 팬지 등 2.2 다년생 및 구근 꽃 다년생 꽃: 일년 내내 상록수이거나 겨울이나 여름에 지하 섬유질 뿌리로 지냅니다. 국화 등 구근꽃: 지하 부분은 생존 요구에 적응하기 위해 구형이 되며, 꼭대기에 비대성 말단 눈이 있습니다. 시클라멘과 글라디올러스 등. 2.3 우디 꽃은 가지와 줄기가 고도로 목화화되어 있는 꽃의 일종을 말합니다. 식물에는 키가 큰 줄기가 있습니다. 장뇌, 계수나무, 운남 동백나무, 게사과, 매화, 백일홍 등 관목: 뚜렷한 줄기가 없고 가지를 잘 뻗는 능력이 강하며 상대적으로 낮게 자라는 식물입니다. 예를 들면 진달래, 밀풀, 동백, 치자나무 등의 상록관목과 장미, 모란, 개나리 등의 낙엽관목이 있다. 2.4 수생화는 일년 내내 물이나 늪에서 자라는 다년생 초본 관상식물을 말한다. 생태적 습관과 물과의 관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창생식물: 뿌리는 흙탕물에서 자라며, 줄기와 잎은 물에서 나옵니다. 연꽃, Qianqucai 등 부유식물: 뿌리는 진흙탕에서 자라며, 잎은 물 위나 약간 위에 떠 있습니다. 수련과 왕 연꽃 등. 수중 식물: 뿌리는 진흙탕에서 자라며, 줄기와 잎은 모두 물에 잠기며, 물이 얕을 때 가끔 물 밖으로 나옵니다. 물 방패와 조류와 같은. 떠다니는 식물: 뿌리가 물 속에서 뻗어나가고, 잎이 물 위에 떠 있고, 물과 함께 떠서 흐르며, 얕은 물의 진흙 속에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개구리밥과 부레옥잠 같은. 2.5 야생화 소위 야생화는 인위적으로 재배 및 재배되지 않은 초본 꽃입니다. 운남은 야생화의 왕국으로 야생화와 식물자원의 개발과 활용 전망이 매우 밝다. 앵초, 용담 등. 3 곤명 정원 꽃 식물의 응용 및 예 3.1 정원 꽃 식물의 응용 유형 사회가 발전하고 인류 문명 수준이 높아짐에 따라 도시 녹지 경관은 점차 문명 수준, 종합 품질 및 정원 가꾸기의 지표가 되었습니다. 도시의 수준. 도시 건설에서는 도로 밖의 열린 공간, 삼림지대, 경사면 등, 건물 및 필요한 구조물을 나무, 꽃 및 기타 관상용 식물로 장식하여 꽃다발, 푸른 잔디 및 연꽃 향기로운 물, 신선한 공기를 만들어야 합니다. 문화 오락, 스포츠 활동, 환경 보호 및 조경 예술의 미화 및 정원의 기타 측면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공간 사용을 극대화하기 위한 조경 및 예술적 개념. 3.1.1 정원 레이아웃에 꽃 적용 도시 정원에 꽃을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풍부한 색상과 모양을 변경하여 다양한 풍경을 만드는 것입니다. 주요 형태로는 화단, 꽃 테두리, 꽃송이, 꽃송이, 꽃꽂이 등이 있습니다. 일부 덩굴성 초본 꽃은 기둥, 복도, 울타리 및 비계를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화단은 일반적으로 광장, 건물의 출입구, 도로의 중앙, 측면, 주변에 위치한다. 화단은 항상 밝은 색상과 깔끔한 윤곽을 유지해야 하므로 식물이 적은 꽃 종류, 깔끔한 생산, 비교적 개화시기가 집중된 식물, 촘촘한 식물, 밝은 색상의 꽃(또는 잎)을 배열에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년차와 2년차 꽃은 화단을 배치하는 주요 재료이다. 화단의 종류는 다양하며, 계절에 따라 봄화단, 여름화단, 가을화단, 겨울화단으로 구분됩니다. 사용되는 꽃 재료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관목 화단: 주로 꽃이 피거나 색깔이 있는 잎 관목으로 배열됩니다. 풀과 화단: 1년생, 2년생 초본꽃과 다년생 꽃으로 구성됩니다. 혼합 화단: 꽃이 피는 관목과 초본 꽃이 혼합되어 있습니다. 특화화단 : 모란화단, 장미화단, 국화화단 등 다양한 종류의 꽃을 활용한 화단 자세한 내용은 부록 6을 참조하세요. (2) 꽃경계(꽃경계) 꽃경계는 자연경관 중 숲 가장자리에 자연적으로 흩어지는 야생화를 드로잉하여 예술적으로 다듬어 정원조경 레이아웃에 응용한 형태이다. 즉, 숲, 나무군, 산울타리, 낮은 벽, 건물을 배경으로 한 띠 모양의 자연적인 꽃꽂이이며, 가장자리는 자연스럽고 부드러운 곡선 또는 직선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 다릅니다. 꽃 테두리의 배열은 자연적인 특성과 광범위한 관리에 대한 저항성을 강조해야 합니다. 따라서 가장 좋은 꽃 재료는 다년생 꽃과 구근 꽃이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록 7을 참조하세요.
(3) 꽃과 꽃군 꽃과 꽃군은 잔디밭과 언덕에 흩어져 있는 야생화의 자연 풍경을 빌려 정원 조경에 사용하며, 일반적으로 숲 가장자리, 숲, 나무를 더욱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이는 그룹과 잔디 사이를 연결하고 전환하는 역할을 하며, 자연적인 곡선 도로의 전환점을 마련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사람들이 움직일 때마다 풍경이 바뀌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작은 안뜰에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영역(작은 정원 도로, 계단 등 포함) 중. 1년생과 2년생 꽃, 구근, 다년생 꽃이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록 8을 참조하세요. 꽃대와 꽃연못 화단은 지면보다 높은 받침대에 심은 꽃을 말하며, 꽃연못은 일반적으로 지면과 평평하거나 지면보다 약간 높으나, 벽돌과 돌로 둘러싸서 웅덩이 모양의 폐쇄형을 이루는 경우가 많다. 화단과 비슷하지만 면적이 더 작은 공간. 일반적으로 안뜰 중앙이나 양쪽 모서리, 건물 벽 바닥, 창문 아래, 문 옆 또는 입구에 배치됩니다. 울타리 및 비계 조경 구성에서 꽃 재료는 종종 울타리, 문 상인방, 창유리, 난간 및 작은 비계를 장식하고 덮는 데 사용됩니다. 바위정원 및 벽정원 바위정원 및 벽정원은 주로 산의 절벽, 바위 틈, 자연의 틈 사이에 흩어져 있는 야생화가 나타내는 독특한 풍경을 참조하기 위해 설계된 일종의 정원 조경입니다. 꽃장식잔디 : 관상용잔디와 휴양잔디에 식물이 적고, 꽃과 잎이 작고, 적응성이 강하며, 자가파종 및 번식능력이 있는 일부 초본화를 적당량 혼합하여 장식하고 장식하여 꽃장식을 한 잔디밭 꽃으로 장식된 잔디밭. 주로 다년생 꽃과 가끔 초본 꽃과 함께 혼합 야생화를 심는 데 더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정원에서는 풍경으로 장식해야 하는 수영장, 호수 등 외에도 연못과 호수로 합쳐지는 하천, 분수, 폭포, 폭포 등과 같은 물 특징을 만들기 위해 특별한 영역이 종종 설정됩니다. , 다양한 수생화를 심어 수경 정원이나 습지 정원을 형성합니다. 풍경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수생 꽃(수생 식물 포함)에는 연꽃, 수련, 개구리밥, 갈대, 수생 식물 등이 포함됩니다. 3.1.2 꽃 장식 꽃은 도시 정원 조경의 주체이며 야외 조경 장식에 사용되는 것 외에도 아름답고 편안한 작업, 생활 및 휴식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내 및 건물 근처를 아름답게 하는 데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 또는 다양한 모임을 위해 특별히 꽃을 사용하거나, 전시 장소 등을 아름답게 꾸미고 주제를 강조하고 분위기를 조성하거나 조화시켜야 합니다. 역, 부두, 광장, 극장, 체육관, 박물관, 병원, 요양원, 쇼핑몰 및 기타 사람들과 광범위하게 접촉하는 공공 장소와 같은 공공 장소의 꽃 장식은 일반적으로 적절한 양의 꽃(관상용 식물 포함)을 사용합니다. 배열은 사람들이 감상하고 비판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환경을 적절하게 덮기 위해 환경을 아름답게 하는 것일 수도 있고,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것일 수도 있고, 시선과 주의를 산만하게 하는 상징 역할을 할 수도 있습니다. 광장 입구와 건물 주변에는 보통 정원 조경 배치가 되어 있으며, 꽃 장식은 축제 전후나 손님을 맞이할 때 일시적으로만 사용됩니다. 그러므로 교통, 시선, 조명 등이 영향을 받지 않는지 먼저 확인하고 장식할 때 전체적인 효과와 장거리 효과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깔끔하고 키가 큰 화분이나 화분에 심은 꽃을 대칭으로 배열할 수도 있고, 화려한 꽃과 식물을 일렬로 배열할 수도 있고, 꽃을 이용해 임시 화단, 꽃 리본 등을 배열할 수도 있습니다. 현관, 통로 등에 일반적으로 표지판과 지시 사항이 있으며 꽃꽂이는 이에 맞춰 조화를 이루어야 합니다. 장식적 가치가 강한 화분은 3~5개씩 그룹으로 배열하거나 흩어져 있거나 브래킷을 설치하여 걸 수 있습니다. 등을 설치하여 교통에 영향을 주지 않고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시청 효과가 좋습니다. 라운지 등에서는 사람들이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피로를 풀고 기분을 편안하게 해주는 아름다운 화분, 꽃바구니, 분재 등을 가급적 향기로 장식해야 합니다. 축제 거리와 광장의 꽃 장식은 일반적으로 큰 슬로건이 있는 대형 분재, 간판, 초상화, 꽃바구니, 꽃다발 등을 사용하여 축제 분위기를 과장하는 빨간색, 노란색, 보라색 등의 밝은 색상을 사용해야 합니다. 주거 환경의 꽃 주거용 건물의 꽃 장식은 주로 거실, 식당, 침실, 발코니, 거실 등에 사용됩니다. 문, 창문 및 발코니 난간은 덩굴 식물과 꽃으로 장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햇볕이 잘 드는 창문이나 발코니의 경우 인동덩굴, 나팔꽃, 딜 꽃 등을 사용하여 꽃 처마나 녹색 창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가지와 잎이 처진 꽃은 창틀과 발코니 바깥 가장자리에 놓거나 창틀 중앙에 매달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이 있으면 작은 꽃병, 화분 또는 소형 분재를 전시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화분에 심은 꽃, 꽃꽂이 또는 분재를 창턱에 놓아 장식할 수 있습니다. 실내 모서리는 화분에 심은 꽃이나 꽃병으로 가리거나 장식하는 데 가장 적합합니다. 파인애플, 녹색 거인, 돈 나무 등과 같은 꽃과 잎이 자주 사용됩니다. 밝은 색상이나 절묘한 모양의 화분, 분재, 꽃꽂이 및 꽃바구니, 드라이플라워, 꽃주머니 등은 가까이서 볼 수 있도록 테이블 상판 및 기타 장식에 적합합니다.
뉴기니 조바심, 시클라멘, 안스리움 등 방의 자연광은 약하므로 그늘을 좋아하거나 그늘에 강한 꽃 재료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드라이플라워는 오래 지속되고 생기가 넘치며, 방을 꾸미는 데 흔히 사용되는 소재이기도 합니다. 전시장의 꽃장식은 그 성격에 따라 기념전시, 기념전시, 대중과학전시, 품종경연전 등으로 구분되거나 둘 다로 구분될 수 있다. 관광 및 관상용 온실의 꽃꽂이 관광 및 관상용 온실에서는 관광객들이 겨울에 방문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열대 및 아열대 꽃을 전시하여 사람들이 추운 계절에는 봄의 따뜻함, 여름의 정취를 마치 마치 겨울에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도록 합니다. 외국. 또한, 한랭지대에 넓은 온실을 짓고 다양한 기후대로 나누어 식물경관이나 실내정원 등을 서로 다른 기후대로 구성한다. 3.2 정원의 꽃과 식물의 배치 3.2.1 꽃 조경의 개념과 기본 원칙 꽃과 조경을 할 때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원칙을 따라야 한다. 지역적합성의 원칙은 꽃꽂이와 조경을 할 때 지역적 여건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꽃, 나무의 종류와 품종을 선정할 때에는 그 지역의 자생종을 위주로 하고, 다른 지역이나 기후대에서 온 꽃종을 도입할 때에는 '기후와 장소가 유사하다는 원칙'을 준수해야 하며 관련 과학연구와 실험이 이루어져야 한다. 완전히 적응될 때까지 강화되어야 합니다. 대규모의 조경 구성에 사용됩니다. 과학적이고 안전하며 신뢰할 수 있고 경제적이며 효과적이어야 합니다. 적절한 위치의 원칙 모든 정원, 모든 녹지 공간, 모든 경치 좋은 곳은 서로 다른 지형, 높고 낮은 토양, 높은 건조 또는 낮은 습도, 충분한 햇빛이 있는 열린 땅 또는 빛이 부족한 그늘, 통풍이 잘 되지 않는 닫힌 캐노피를 갖습니다. , 또는 탁 트인 환경과 탁 트인 환경에 따라 통풍이 잘 되는지, 다산이 좋은지, 불임인지 등의 차이가 있으므로 꽃꽂이 시 적절한 위치에 주의해야 합니다. 건조함이 많은 사면에는 가뭄에 강한 꽃을 선택하고, 습도가 낮은 지역에는 물과 습기에 강한 꽃을 선택하여 그늘진 환경에 심는 것이 좋습니다. 강한 빛, 햇빛을 좋아하는 긍정적인 꽃은 빛이 많이 들어오는 햇볕이 잘 드는 곳에 심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전통 자연경관 정원에서는 꽃과 나무의 배치가 지역 여건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일반적으로 구릉지의 배치는 상록수 침엽수와 소나무, 편백나무 등이 주를 이루며, 살구나무, 리퀴드암바르나무, 피스타시아나무, 단풍나무, 대나무 등의 단풍나무를 배경으로 진달래, 치자나무, 조부나무 등이 분포한다. 꽃과 관목이 그 사이에 산재되어 산과 숲 풍경의 층과 색상을 풍부하게 합니다. 주로 계곡 물가를 따라 전나무, 수지, 단풍나무, 수양버들, 물대나무 등의 식물을 배치하여 물가 풍경을 풍요롭게 합니다. 연못 수역에는 일반적으로 연꽃, 수련, 개구리밥 등과 같은 관상용 수생 식물을 심어 수경을 장식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주택가나 뜰에는 매화, 게사과, 목련, 백일홍, 계수나무, 월동, 자색대나무, 질경이 등을 심을 수 있으며, 모란, 모란 및 기타 다년생 난쟁이 꽃과 일부 잔디 및 지표식물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식재하여 나무, 관목, 꽃을 형성할 수 있으며, 지표면과 결합된 입체적인 생태경관은 사계절 꽃과 풍경, 붉은 꽃과 푸른 잔디, 쾌적한 풍경을 보장합니다. 넓은 잔디밭은 일반적으로 삼나무, 아카시아, 리퀴드암바, 대나무 및 기타 그늘을 제공할 수 있는 아름다운 색상과 모양의 꽃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등나무, 포도, 시계꽃, 부겐빌레아, 벽덩굴, 아이비, 나팔꽃, 오르니투스, 인동덩굴, 닭 핏덩굴 및 기타 덩굴 또는 덩굴 꽃과 나무가 일반적으로 벽, 복도, 선반, 기둥, 다리 등에 사용됩니다. 언덕 테라스에는 일반적으로 장식용으로 들장미, 겨울 재스민, 히비스커스 등을 심습니다. 즉, 다양한 방향, 지형 및 부지 조건에 적응하고, 꽃과 나무의 생물학적 특성을 준수하며, 아름다운 풍경을 즐기는 데 필요한 사항을 관리하고, 각 꽃과 나무가 적절한 위치를 갖도록 보장해야 합니다. 합색원칙은 꽃과 나무가 적절한 색으로 배열되어야 함을 의미하는데, 즉 꽃과 나무의 색깔(잎색, 꽃색, 줄기와 가지의 색깔 등)이 주변 환경과 일치해야 한다는 뜻이다. 환경, 지리적 위치, 당시의 지역 기후 조건 및 장면 분위기((즐거움, 슬픔, 활기, 조용함) 등이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고 주제를 강조하며 색상과 색상을 통해 예술적 개념을 창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꽃과 나무의 모양. 꽃과 나무를 배열할 때 대비되는 색상을 사용하여 식물과 어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하게 사용하면 테마를 부각시키고 분위기를 돋보이게 하는 톡톡 튀는 산뜻한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꽃과 나무를 배치할 때 다양한 색상에 대한 시각적 경험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노란색은 가장 밝으며 태양의 광원을 상징합니다. 예를 들어, 깊고 울창한 숲이나 조경수림은 은행나무, 리퀴드암바, 자작나무, 겨울 등 중앙에 꽃이 피거나 밝은 단풍이 있는 나무나 나무군집, 관목을 심으면 신비롭고 두려운 느낌을 주기도 한다. 재스민, 개나리, 피스타치오 등을 산림 개간이나 숲 가장자리에 배치하면 숲 전체나 경관 지역을 활기차고 밝게 만들 수 있으며 동시에 공간감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은 불과 피의 색으로 사람들에게 따뜻하고 축제적이며 자유로운 느낌을 주고 매우 자극적이며 즐겁고 활기차고 열정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작은 거리 정원에 석류 한 조각을 심으면 꽃이 피었을 때 붉은 구름처럼 보이고, 높은 경사면에 붉은 베타우나 매화 한 덩어리나 조각을 심으면 나중에 구름처럼 보일 것입니다. 꽃이 피는 것은 매우 장관입니다. 파란색은 하늘과 바다를 뜻하는 색으로 중후하고 시원하며 차분하고 차분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주로 여름철 풍경을 배치할 때 물망초 등 파란색 꽃과 나무를 자주 사용합니다. , 알리섬, 도라지 등 보라색은 엄숙함, 고귀함, 로맨스, 따뜻함의 느낌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원 조경에는 등나무, 라일락, 수국, 벚꽃 등을 자주 사용하고 물망초, 큰 잎 철선 등과 같은 일부 고산 식물을 사용합니다. 특히 화단을 장식할 때 보라색 계열의 꽃과 나무가 밝고 화사합니다. 노란색이나 밝은 노란색의 꽃과 나무를 흔히 사용하여 강한 대비를 이루며 강렬한 매력과 뚜렷한 인상을 줍니다. 흰색은 여유롭고 우아하며 순수함과 단순함의 상징으로 사람들에게 부드럽고 단순하며 시원하고 깨끗한 느낌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밝은 색상을 부드럽게 하는 데 사용되며 여름 풍경 배치에 자주 사용됩니다. 또한, 정원조경은 대개 흰 벽을 배경색으로 사용하며, 대나무, 수양버들, 가느다란 가지를 심은 다채로운 나무와 관목을 이용해 아름답고 그림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정원 조각품은 조각품의 주제와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주변 색상과 풍경과 어울리는 흰색으로 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계절적정원칙은 꽃과 나무를 심을 때 나무와 꽃의 계절적 변화를 고려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에 따라 정원경관이 변화하고 매달 꽃이 피도록 노력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리고 계절마다 풍경. 조경 창조에 있어서 인간과 가장 잘 어울리는 두 가지 조경 요소인 지형과 식물을 결합하여 일년 중 사계절에 다른 조경 테마를 보여야 합니다. 봄 풍경은 봄의 충만함을 강조합니다. 식물의 잎 색깔과 봄 개화에 주의하세요. 식물 합리적인 조화; 여름 풍경은 풍부한 여름 그늘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식물 자체의 모양, 덮개를 닫은 후 음영 효과에 주의하고 여름 꽃 식물을 사용하여 장식해야 합니다. 가을 풍경은 가을 과일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가을색 - 식물의 색상과 열매에 주목합니다. 형태 변화 등을 고려하고 나뭇잎 나무를 장식하여 경관 효과를 높입니다. 겨울 풍경은 상쾌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 분위기를 강조해야 합니다. 상록수 소나무와 편백나무 및 기타 식물과 낙엽수. 식물은 자연의 바람, 눈, 서리 및 기타 경관 요소를 고려하면서 풍부한 스카이라인과 조밀하고 분산된 풍경을 형성하도록 교묘하게 배열됩니다. 이는 사람들에게 아름다움에 대한 느낌이나 연상을 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꽃과 나무의 성장과 변화에서 사계절의 변화, 시간의 흐름, 생명의 흥망성쇠를 느끼게 하여 사람들의 인식을 높여준다. 자연과 시각적 자극. 사계절 중 가장 쉽게 간과되는 부분이 겨울경관의 구성인데, 이는 정원조경 구축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임에 틀림없다. 실제로 겨울에는 나무와 꽃 고유의 미학적 가치가 있으며, 가지가 우아한 낙엽수종이 일반적으로 사용되며, 내한성과 소나무, 대나무 등 상록수 관상수도 적당량 사용됩니다. 매화, 월동 등 꽃이 피는 꽃과 나무. 설경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얼음과 눈 등을 사용하면 조용하고 매력적인 겨울 풍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조경 조건에 적응하는 원칙은 꽃과 나무를 심을 때 기후, 지리, 계절학 등 자연 조건을 고려하는 것 외에도 경관에 대한 인간의 요구와 조경의 목적 및 효용성 등 인적 요소도 고려해야 합니다. 고려. 단순 심기, 혼합 심기, 단독 심기, 클러스터 심기, 패치 심기, 쌍 심기, 줄 심기 또는 울타리 심기 등 모두 조경 테마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단독 식물은 중요한 위치나 시선이 집중되는 곳에 심어야 하며, 주변 경관과의 강한 대비에 주의를 기울여야 "녹지 가운데 약간 붉은색"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정 특징적인 꽃과 나무를 집중적으로 심거나 소수에서 다수로 심는 것은 풍부하고 강렬한 조경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반대 심기는 일반적으로 정원 문, 홀, 다리 등의 양쪽에 적합합니다. 일반적으로 피토스포럼, 편백나무, 회양목 등과 같이 아름다운 왕관과 규칙적이고 대칭적인 모양을 가진 꽃과 나무가 선택됩니다. 줄 심기는 일반적으로 정원 도로 양쪽과 건물 주변에 사용됩니다. 편백나무, 은행나무, 장뇌, 야자나무, 목련과 같이 키가 큰 줄기, 깔끔한 수관, 빽빽하고 그늘진 가지가 있는 꽃과 나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원 경계선, 나무밭, 화단, 잔디밭, 도로 가장자리에는 회양목, 치자나무, 히비스커스, 진달래, 사탕나무 등을 빽빽하게 심어 울타리를 형성하여 공간을 나누고 보호 기능을 갖는다. 적절한 품질의 원칙. 조경을 위해 꽃과 나무를 심을 때에는 꽃과 식물의 질감과 질감의 차이도 고려해야 합니다. 선택한 꽃 재료의 질감과 질감은 환경과 목적 및 의도와 일치해야 합니다. 조경의. 예를 들어, 수양버들 이이(Yiyi)는 사람들에게 부드러움과 우아함을 주고, 참나무와 참나무의 잎은 거칠고 넓으며, 수선화는 순수하고 순수하며, 모란은 화려하고 풍부합니다. 소나무는 우아하고 강인하며, 삼나무는 청력에 비해 모양과 품질이 다르기 때문에 꽃 재료의 질감 차이를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지향", 필요와 풍경에 따라 재료를 선택합니다.
풍경도 적당하고 캐릭터도 적당하고 고목과 귀한 나무를 소중히 여기는 원리 고유한 심미적 형태를 지닌 고목과 귀한 나무를 노화시키는 것은 사람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시 경관을 배치할 때 우리는 고대 나무와 유명한 나무를 소중히 여기고 보호해야 하며, 그 모양과 상황에 따라 독특한 꽃 풍경을 구성하여 사람들이 풍경에 대한 향수를 느끼고 시대의 변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창조의 경이로움과 자연의 위대함. 3.2.2 꽃 조경의 의의와 국내외 동향 사회의 진보와 발전에 따라 식물 조경은 부유하고 부유한 현대 가정에 들어왔을 뿐만 아니라 점차 건설의 주요 내용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호텔, 쇼핑몰, 사무실 건물 등 그늘에 강한 관상용 식물, 흙을 사용하지 않고 재배하는 계절 꽃, 모의 벽 꽃, 잔디 등으로 구성된 실내 풍경은 마치 실내에 거주하는 동안 아름다운 자연을 품고 있는 듯한 느낌을 주어 사람들의 피로를 없애고 활력을 되찾아 줍니다. 강한 에너지와 체력. 일부 선진국에서는 자연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정원 배치는 사람들이 자연을 받아들이도록 하기 위해 자연 경관의 특징을 활용합니다. 그들은 조경 식물의 다양성과 지역 사회의 안정성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많은 국가에서는 육종을 보호, 재배, 번식 및 혁신하는 동시에 해외에서 관상용 식물을 대량으로 수집하고 도입하고 있습니다. 식물경관은 아름다운 환경을 조성할 뿐만 아니라 인류가 생존을 위해 의존하는 생태환경을 개선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국내외 모두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국에서는 식물을 경멸하면서 정원 건물, 암석 정원, 조각품, 분수, 광장 등을 강조하는 현상이 있습니다. 중국 고전 정원은 자연 풍경이 정원의 뼈대이고, 식물은 단지 머리카락일 뿐이라고 믿는 극단적인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날 인구는 밀집되어 있고, 경제건설은 나날이 변화하고 있으며, 도시환경은 그곳에서 사는 사람들이 동경하고 추구하는 자연은 고대인의 그것과는 거리가 멀다. 그러므로 도시 경관을 건설할 때 우리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도시와 자연을 통합하며 식물 재료를 경관의 주체로 사용하는 동시에 고전 원예 예술의 본질을 배우고 흡수해야 합니다. 우리는 자연을 지침으로 삼아 가시성을 높이고 생태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관광객의 관람 요구를 충족시키고 살충제, 제초제 및 기타 화학 물질 사용으로 인한 오염을 최소화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참고문헌 Chen Junyu, 상하이: 상하이 과학 기술 출판사, 1980년 Chen Haozi, 베이징: 농업 출판사, 1997년 윈난 원예 엑스포 정원 식물 목록. 초판. 곤명: 운남 과학 기술 출판사, 1999년 "정원 팔레트" 초판. 장시성: 장시성 과학 기술 출판사, 2001년 왕샹춘. 베이징: 중국 임업 출판사, 2001년. Dixin. "꽃 응용 및 디자인" 초판. 베이징: 중국 농업 출판부,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