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으는 그림자 @ 2005-11-04 10: 55
오늘 우리 측의 관점은 일행을 하고 일행을 사랑하는 것이다. 일을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직무를 다하고, 직무를 사랑하고, 직무를 충실히 해야 한다는 뜻이다. 우선 도덕적으로 말하면,' 일행, 사랑 일행' 은 사회주의 직업도덕의 기본 요구이며, 마찬가지로 사심 없는 헌신정신의 구현이며, 새로운 세기의 대학생으로서 우리는 조국과 인민의 이익을 중시해야 하며, 어떤 일에 종사하든 적극적으로 투입하고, 자신을 바치고, 자신의 가치를 실현해야 한다. 둘째, 현실적으로 볼 때, 오늘날 중국은 많은' 한 줄, 한 줄 사랑' 의 헌신자들의 노력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지만, 인구 압력으로 취업 상황이 낙관적이지 않고,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에서 자신의 만족스러운 직업을 찾을 수 있는 것은 이미 어렵고, 사람은 매우 가소성이 강하고, 흥미는 사람이 배양하는 것이다. 만약 네가 열심히 일을 할 때 만약 네가 마음을 쓰지 않는다면, 너는 어떤 일도 사랑하지 않을 것이고, 결국 아무것도 이루지 못할 것이다. 다시 한 번, 우리 자신의 관점에서 볼 때, 대부분의 학생들의 전공은 배정되었지만, 공부가 깊어짐에 따라 많은 학우들이 이미 그들의 전공을 사랑하게 되었는데, 우리는 그것을 배우지 않고, 자신이 그것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우리는' 한 줄 하고 한 줄 사랑한다' 는 정신을 지지한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학습을 포기하기로 선택하지 않았다. 그래서. 사실에 관심이 있으니, 우리는' 한 줄을 하고 한 줄을 사랑해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사합니다. 주석: 상대측 변호인의 관점은 당당해 보이는데, 실제에 맞지 않고' 너무 높고 야심',' 자기중심적' 이라는 혐의가 있습니다. 개인의 흥미를 강조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자기 중심적이고, 개인주의를 선전하는 것이다. 개인은 사회라는 이 바다 속의 물 한 방울에 지나지 않는다. 만약 이 물방울이 이 이 바다를 떠나 흥미를 이야기하러 간다면, 의심할 여지없이 유일한 능력과 재능을 햇빛에 사라지게 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얼마나 불행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러나 만약 그것이 왕양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아 그 속에서 즐거움을 얻기 위해 노력한다면, 햇빛 아래에서 아름다운 광채를 빛나게 하는 것은 그 이치를 자명하게 할 것이다. 개인의 흥미를 강조하는 것도 이상주의이기도 하다. 모든 사람이 자기가 하고 싶은 일을 하고, 누구나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고,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은 남에게 행하지 마라" 고 생각해 보자. 우리 측의 관점' 일행, 사랑 일행' 은 절대 평생 한 직업에 종사하는 것이 아니라, 일단 선택하면 비바람을 겸비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양림언
회장님 감사합니다. 상대방의 변우의 멋진 진술에 감사 드립니다. 그러나 진리는 수식된 것이 아니라, 상대방의 변론에는 여전히 현에서 볼 수 있는 허점이 존재한다. 상대방 변론은 사랑 일행을 일방적으로 이해해야만 한 줄을 잘 할 수 있다. 나는 한 가지 변명이 이미 강조했다. 사람은 가소성이 있고, 무엇을 하든, 열심히 투자하기만 하면 언제나 그 중의 즐거움을 발견할 수 있다. 즉, 좋은 태도와 책임감을 가지고 있다면, 한 줄을 아주 사랑하지 않아도 좋은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상대방 변론자들은 일에 대한 관심의 중요성을 반복해서 강조하지만, 오늘의 큰 환경을 간과하고 싶다. 많은 사람들에게 일자리가 있는 것은 이미 행운이다. 자신이 사랑하는 직업을 찾는 것은 정말 어렵고 어렵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일명언) 일행을 사랑하는 것은 이상적이지만 비현실적이며 국정에 맞지 않는다. 상대방의 변론자들은 누구나 자신이 가장 관심 있는 직업을 쉽게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까? 흥미는 배양할 수 있고, 중요한 것은 일에 대한 열정과 그 책임감이다.
< P > 물론, 일행 사랑을 제창하는 것은 취미가 맞지 않아 인재가 어긋나고 인적자원이 충분히 발휘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행을 사랑하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을까요? 상대방 변론은 일행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거듭 논증했지만, 도대체 어떻게 사랑을 정할 수 있을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이 정말 좋아하는 일을 전혀 모르고 있으며,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선택했을 수도 있습니다. 심사숙고하지 않았거나 구체적으로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유능하지 못하거나 전혀 사랑하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우리는 사랑 때문에 사랑을 제창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사랑한 후에 발길질을 할 수밖에 없다. 상대방 변론자들은 또한 일행 사랑 일행이 사회 발전의 요구에 맞지 않아 인내와 고통을 겪어야 한다고 언급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대방이 환경에 적응하는지, 환경에 적응하는지, 사람들에게 적응하게 하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상대측 변호인에게 취업 스트레스가 심하다는 것을 무시하지 말라고 부탁하고, 취업 형식이 매우 심각하다는 기본적인 중국 국정을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어쩌면 당신이 찾을 수 있는 직업 중에 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 당신은 일하러 가지 않습니까? 먼저 직장을 구해서 안식처를 구하는 것이 급선무이다. 네가 이 일을 잘 하고 일정한 자본이 생기면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더 선택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러므로 더 이상 높은 일을 하지 말고, 상대방의 변론자들에게 착실하게 해 달라고 부탁하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또한, 나는 상대방 변론자들에게 당신이 한 가지 일을 시작하지 않았을 때, 당신이 그를 정말로 좋아하는지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물질은 의식을 결정하고, 실천은 인식의 정확성을 검증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상대방 변론우가 마르크스주의 철학의 기본 원리를 부인하는가? 현실은 이상보다 높고, 생존은 취미보다 무겁다. 일행을 사랑하는 것은 일반 노동자들에게는 사막의 신기루에 불과하지만, 일행을 사랑하는 것은 모든 직무에서 자신의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게 해 주는데, 상대방 변론자들은 여전히 후회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정측 2 변: 이빙지
회장님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치란 변명할 수 없고, 상대방의 변론자가 오늘의 변론에서 우리로 하여금 한 가지 이치를 더욱 깊이 이해하게 해 준 것에 대해 매우 감사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늘날의 사회는 마땅히 제창해야 한다: 일행을 하고, 일행을 사랑하라!"
만약 당신이 산꼭대기의 소나무 한 그루가 될 수 없다면
계곡에서 자라는 작은 나무를 만들어라.
그러나 개울가에서 가장 좋은 작은 나무여야 한다
할 수 없다면
"한 줄, 한 줄 사랑" 은 직장을 사랑하고 직업에 충실하는 정신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이다. 오늘날 사회 고용 기관이 인재를 뽑는 데 매우 중요한 기준이다. 당신이 잘 알지 못하는 분야에서는 개인의 더 큰 잠재력이 잠재되어 당신의 발굴을 기다리고 있을 수 있습니다. (존 F. 케네디, 지식명언) 빛나는 것은 모두 금은 아니지만, 금이라면, 반드시 곳곳에서 빛을 발할 것이다. 그렇지 않나요? 상대방 변론친구? !
직업도덕에서' 한 줄, 한 줄 사랑' 은 사회주의 직업윤리 중 가장 기본적이고 보편적이며 중요한 요구 사항 중 하나로 직업도덕의 기본정신이라고 분석했다. 평범함, 고저, 귀천, 귀천, 귀천, 귀천 등 모든 구체적 직무에서 직무에 충실해야 하며, 득실을 따지지 않고 성실하고, 성실하고, 노고를 마다하지 않고, 조금도 소홀히 하지 않고, 고도의 책임감을 지닌 직업정신과 도덕을 지녀야 한다. 우리 각자는 책임이 있고, 의무가 있으며, 모든 일을 잘 할 책임이 있습니다. 이것은 좋은 삶의 태도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분명히' 일행, 사랑 일행' 이 우리 시대에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적극적으로 발양해야 할 고귀한 자질이 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분명히 알 수 있습니까?
둘째, "한 줄 하고 한 줄 사랑하라" 는 그 본질은 뇌봉 정신의 구현이다. 새로운 시기에 뇌봉을 배우면, 우리는 직업 선택과 업무에서 사회를 더 많이 고려하고, 조국을 고려하고, 국민의 필요를 고려해야 한다. 만약 한 사람이 개인의 이익을 집단 위에 놓는다면, 이미 그의 불안정함이 증명되었다.
평생 13 번의 직업을 바꾼 원남경대 강사 유길 동지가 말했듯이, "조국이 너를 필요로 할 때, 너를 직업으로 선택하는 거야!" " 또 자발적으로 강강 중증 간호실 간호원이 일하는 마지홍: 작은 환자 앞에서 그녀는 어머니이고, 늙은 환자 앞에서 그녀는 딸이다. 이것이 바로 뇌봉 정신의 실질적 구현이 아닌가? 구체적인 직무에서 모든 사람은 혁명의' 나사' 가 되는 의식을 가져야 한다. "한 줄 하고 한 줄 사랑하라", 한 줄 더우면 분광을 낸다. 세차공, 포장공, 청소부. 이 일자리들은 빈천하지만 비천하지는 않다. 이 사람들은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다. "일행을 하고, 일행을 사랑하는 것은 사심 없는 헌신의 표현이다. 이에 비해' 사랑 일행, 일행, 이런 자기중심적 태도는 분명 바람직하지 않으며, 오늘날의 사회의 요구에 맞지 않는다!
사실은 웅변보다 낫다. 오늘날 우리 사회와 글로벌 일자리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상당수의 사람들이 종사하는 직업이 본인이 잘 알고 있거나 잘하는 분야가 아닐 수도 있다. 이를 위해서는 고용 개념의 변화가 필요합니다. 직업을 선택할 때 현재 형식을 알아야 한다. 모두들 산술을 옮기는 이야기를 들었을 것이다: 산이 오지 않으면 내가 갈게! 네가 이 일을 하지 않는데, 네가 반드시 그것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니? 어떤 일자리든, 어떤 환경이든, 우리가 그 안에 있는 한, 우리는 적응, 이른바 적자생존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생존에서 발전을 추구하고, 사회에 기여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 가장 이성적인 선택이다!
한 단계 뒤로 이동합니다. 만약 인민 교사가 순순히 유인할 수 없다면, 지칠 줄 모르고, 인민 의사가 목숨을 구할 수 없다면, 어떤 노고를 원망해도 된다. 인민경찰이 공평하게 법을 집행할 수 없다면, 천행도를 대신해. 만약' 한 줄을 하면 한 줄을 사랑할 수 없다' 는 결과는 상상도 할 수 없다! 이 세상에 위대한 사람은 없다. 위대한 도전만이 있다. 이것은 우리의 미묘하고 강인한 감정과 정신을 필요로 한다!
요컨대, "360 줄, 행마다 장원이 나온다!" 점점 더 많은 목소리가 부르고 있다: 네가 가지고 있는 일을 잘해야 인생이 완벽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한 줄
그래서 우리는' 한 줄, 한 줄 사랑' 이 오늘날 사회의 주요 멜로디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다!
--정방 4 변:
감사합니다, 의장님! 안녕하세요 모두 들!
21 세기의 탁월한 인재들이 활기차고 열정적이며 개성이 뚜렷하며 책임감과 자신감이 강하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그들은 일의 효율성과 삶의 질을 추구하는데, 이들은 자신이 사랑하는 업종과 분리될 수 없기 때문에, 오늘날 사회는' 사랑, 일' 을 제창해야 한다!
우선, 진리는 관심은 인류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말했다. 스승, 전파 수료자 역시 우리에게 어떻게 하면 삶의 기쁨과 가치를 알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신이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고, 우리의 가장 큰 열정과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우리의 주관적인 능동성과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하도록 유도하고, 충만한 정신 상태로 학습, 일, 생활에 직면하는 것이 바로 우리 인류의 생존의 의미가 아닌가? 누가 행복을 거부할 것인가?
게다가 오늘날의 사회는 정보 고도발전의 시대이며 효율성이 요구됩니다. 자신이 사랑하지 않는 업종에 종사할 뿐만 아니라 효율도 내야 하는데, 그중에서 겪은 인내와 고통은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당연히 우리는 우리가 사랑하는 업종에 종사해야 한다. 먼저 마음에서 우러나온 이 일을 받아들여야 빠르고 전심전력으로 일에 투입할 수 있고, 기꺼이 최선을 다해 자신의 성적을 내고, 더 많은 격려와 열정을 얻을 수 있다! 어찌 기뻐하고 하지 않겠는가? !
게다가 오늘날의 사회는 혁신을 요구하고 개성을 제창한다.
혁신적인 인재를 양성하는 것은 지식경제와 첨단기술 산업을 발전시키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며, 노동취업제도와 고등교육체제의 개혁으로 대학 졸업생 취업은' 양방향 선택, 자유직업 선택' 이라는 인식 원칙을 시행해 대학생들에게 더 큰 자유발전 공간을 제공하고, 그들의 개성을 과시하고, 혁신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했다. "혁신 능력이 없는 민족은 세계 선진 민족의 숲에 우뚝 서기 어렵다." 그래서 모두들 자신이 사랑하는 것을 견지하고 끝까지 견지해야 한다.
요약 진술
< P 일을 잘해야 네가 사랑할 수 있고, 오직 깊이 사랑할 수 있을 뿐, 네가 할 수 있는 것은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부족한 것을 보충하는 데 정력과 시간을 쓰면, 사람들은 증강과 우세를 고려할 겨를이 없다. 하물며, 어느 누구의 부족도 재능보다 더 많으며, 대부분의 결핍은 보충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이렇게 완벽에 이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단독우승의 기회를 잃게 된다. 사회는 진보했다. 사람들의 전반적인 소득 증가로 인한 소비능력의 향상과 사회 진보 추세에 따라 사람들의 수요가 다원화, 계층화 방향으로 종횡으로 심화되고 물질적 요구에서 정신적 요구로 끊임없이 전진할 것을 요구한다. 그래서 사람들의 노동은 더 이상 밥 먹기, 옷 입기, 주택 ...... 정신적 쾌락, 심신 모두 만족을 필요로 하는 것이 바로 사랑 일라인이고, 일을 하면 사람들이 더 많은 물고기처럼 직장을 달리게 하고, 업무 효율을 높이고, 더 많은 우수한 실적을 얻고, 집단과 국가에 더 많은 영예를 가져다주고, 개인의 진정한 가치를 실현하고, 자신의 삶을 완벽히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반대 측 변론: 등거문
감사합니다 의장:
양측의 변론에 대한 훌륭한 설명에 감사드립니다
우리측이 변론한 바와 같이, 흥미는 인류 최고의 선생님이며, 흥미가 있어서, 이상적인 생활을 위해 열정과 끈기를 가지고 좋은 일을 하고 끝까지 해나가야 한다. 상대방이 주장하는' 한 줄 하고 한 줄 사랑하라' 는 궁극적인 목적도 자신이 종사하는 업종을 사랑하는 것이다. 멀리 떨어져 있는지 말지,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지는 정말 의심스럽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계획경제체제 하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솥밥을 먹는 것' 이라는 마인드를 안고 조직준비에 종사하고, 본업에 대한 열정 부족, 소극적인 대응으로 국가의 막대한 자원 낭비를 초래하고 있는가!
상대방 변론은 항상 현실, 현실, 현실을 강조하는데, 현실을 직시하자. 현실은 우리나라가 점차 효율을 중시하는 시장경제로 나아가는 것이다. 현실은 우리가 개성의 자유를 숭상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는 것이다. 현실은 사회노동력 과잉과 취업 상황이 심각하다는 것이다. 어느 업종에 대한 흥미를 점진적으로 키울 수 있는 인내심이 없다. 오직' 한 줄을 사랑하고 한 줄을 하라' 는 것만이 주관적인 능동성을 최대한 동원하고, 충만한 열정으로 일에 투입하여 국가의 발전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여기 계신 여러분 모두' 남자가 잘못 들어갈까 봐, 여자가 잘못 시집갈까 봐' 라는 말을 들어보셨겠죠? 앞의 문장은 바로 우리에게 경고한다: 자신이 관심 없는 업종을 맹목적으로 선택하지 말고 평생 아무 일도 하지 마라! 우리나라의 기초교육은 미국보다 앞서고, 고등교육은 많이 뒤떨어져 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우리가 대학에 입학한 후 자신이 사랑하는 전공을 선택할 권리가 없고, 자신이 배운 전공에 대한 흥미가 부족하여 귀중한 청춘을 허비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체제 하에서 어떻게 대량의 고급 전문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겠는가? 상대편 변우도 대학생인데, 비슷한 감정이 없단 말인가?
상대방 변론가들은 또한 사람이 환경에 적응해야 하고, 환경에 적응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만약 인류가 계속 이렇게 한다면, 아마도 우리는 여전히 여모가 피를 마시는 시대에 머물러 있을 것이다. 인류 사회가 끊임없이 진보하는 것은 환경에 대한 순종이 아니라 자아에 도전하는 정신에 달려 있다. 일행을 하고, 일행을 사랑하며, 대부분의 경우 어쩔 수 없고 참는다. (서양속담, 인내속담)
만약 노신 선생이 환경에 굴복하여 상대방의 변론이 이른바' 애강업업' 정신을 견지하여 의사가 된다면, 우리 민족의 영혼은 누가 치료할 것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동서고금, 아인슈타인, 베토벤 같은 유명 인사들은 자신이 종사하는 업종에 대한 애착이 넘치고, 심혈과 일생을 바쳐야 큰 성과를 거두었구나!
< P > 우리의 변론은 오늘날 사회가 "마땅히" 제창해야 할 것이다. 기왕에 "응당" 이기 때문에, 실제가 아니라, 현실에도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이것은 우리의 신념과 추구를 흔들어서는 안 된다. 우리가 사랑하는 조국, 우리가 자란 사회를 양육하는 것은 정말 상대방의 변론이 묘사한 것처럼 우리에게 선택의 기회를 주지 않는가? 인생은 제한되어 있다. 누구나 성취를 원하고, 한 줄을 사랑하고, 한 줄을 해야, 우리가 즐겁게 자신의 본업에 종사하고, 즐겁게 사회에 기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상대방 변론친구, 뒤돌아 보세요. 시대의 수요를 직시하고, 일행을 사랑하고, 일행을 하고, 당신들의 앞날은 밝을 것입니다!
-반대 변론: 이아침 후이
안녕하세요! 엄숙한 변론장에는 엄숙한 개념이 필요하다. 상대방이 여러 차례 현실을 언급했으니' 해야 한다' 라는 단어를 강조해야 한다. 우리 측은 "마땅히" 한 줄을 사랑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는데, 상대방은 항상 범위를 객관적인 조건이 허용되지 않는 상황에서 한 줄을 하고 나서 수동적으로 "사랑" 하는 것을 강조하는데, 상대방이 이미 자신이 하기 싫어하는 그 줄을 먼저 해야 한다는 것을 분명히 밝혔기 때문에, 우리의 변론은 또 무슨 의미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상대방의 변론자들에게 다시 한 번 심문해 달라고 부탁하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한 줄을 사랑해야 한다',' 한 줄을 사랑해야 한다',' 해야 한다' 는 것은 무엇인가? 우리가 오늘날 사회에서 추구하는 목표이며 객관적인 조건에 의해 제한되지 않습니다.
오늘, 우리는 진리에 대한 추구에 근거하여, 오늘날의 문명사회 인류가 다년간의 경험을 총결하여 제기한 이 천년의 끝없는 화제를 상대방과 토론한다. 다음으로, 나는 다시 한번 우리 측의 관점을 총결하겠습니다.
첫째, 흥미와 이상은 인류 최고의 스승이며 열정이 있어야 주관적인 능동성을 발휘할 수 있다. 장재는 "사람이 뜻이 멀지 않으면 마음이 결석하다" 고 말했다. 이로부터 한 사람의 취향이 그의 성공의 필요성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만약 한 사람이 그가 한 일에 대해, 배운 것에 전혀 관심이 없다면, 어떻게 성취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한 사람이 한 가지 일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 일을 잘 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흥미가 한 사람의 성공의 전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흥미가 없다면 키 1.93, 선천적인 우월한 조건으로 농구 선수가 된 풍기재가 어떻게 우리나라의 유명한 작가가 될 수 있겠는가? 흥미가 없다면, 당시 가난과 궁핍이 섞인 마르크스가 어떻게 굶주림과 추위를 참고 망설이지 않고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었을까? 만약 흥미가 없다면, 일본에서 의학을 공부하고 성적이 우수한 노신 선생이 어떻게 날카로운 필봉으로 당시 무감각하고 우매한 중국 인민을 구할 수 있었을까? 이 모든 것이 바로 한 사람의 흥미와 이상에 의지하여 모든 것을 지탱하는 것이 아닌가? 상대방의 변론자가 말했듯이 주변 환경의 압박만으로 자신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한다면,' 의화권' 의 저자, 정치계의 위인, 중국인을 구하는 영웅은 누가 맡아야 할까?
둘째, 오늘날의 사회는 효율성이 요구되는 사회이며, 일행을 사랑하는 것은 바로 이 요구에 순응하는 것이다.
우리 모두는 오늘날의 사회에서 치열한 경쟁을 알고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는 것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환경 제한 때문에 우리는 우리의 이상을 포기해야합니까? 상대방의 변론자가 언급했듯이, 이렇게 치열한 경쟁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직업을 찾는 것은 비현실적이지만,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는 것이 옳은가요? 자, 왜 이직하는 사람이 이렇게 많죠? 다 자기가 좋아하는 직업을 찾지 못했기 때문이 아닐까요? 오늘날의 사회는 효율성이 요구되는 사회입니다. 맹목적으로 직업을 찾는다면, 항상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면 효율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까? 효율성이 높지 않으면 자연히 도태된다. 그래서 또' 현실에 의해' 자신이 싫어하는 또 다른 회사를 찾아 자신이 싫어하는 일을 하고 또 도태되고, 이런 주반복의 실패한 업무 경험, 이렇게 가치 없는 인생 여정이 상대편 변론이 추구하는 것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여기 계신 여러분이 사장이라면, 이 일을 전혀 좋아하지 않는 직원을 고용하지 않겠죠? 이렇게 낮은 업무 효율은 어떤 직장에도 정력이 없고, 담력도 없고, 감당할 시간도 없는 것이다.
셋째, 오늘날의 사회는 개성발전에 중점을 둔 사회로 창조를 제창하고, 일행을 사랑해야만 인류의 최대의 창조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다. 개인을 존중하는 사회만이 오늘날의 세계에서 생존할 수 있고, 거대한 발전 잠재력을 가진 사회이며, 이 점은 모두가 인정하는 것이라고 믿는다. 왜 미국 대학생들의 수리적 지식은 중국 중학생을 따라잡을 수 없는가? 왜 미국이 노벨상을 받은 사람이 중국인의 몇 배입니까? 왜 미국의 경제력은 세계 어느 나라보다 강성하고 중국은' 개발도상국' 의 자리에만 있을 수 있는가? 이런 근원은 모두 네 글자 때문이 아닌가? 개성을 중시하다. 미국인들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중요한 것은 자신이 이 일을 좋아하는지 안 좋아하는지 하는 것이다. 중국인들은 어떤 일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중요한 것은 이 행이 자신을 환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런 중국인의 관점, 물론 상대방 변론의 관점, 이런 관점의 효율성, 한 사람의 잠재력을 발굴하는 정도, 사람들이 이 분야에서 발휘하게 하는 창의력은 미국인들의 그런 관점과 비교할 수 없다. 물론, 바로 우리 측의 관점이다.
< P > 오늘날 사회에서 우리는 현실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부인하지 않고, 그 다음에 그것을 사랑하게 되고, 성취한 예를 가지고 있는데, 우리가 이 예들을 보편적인 원칙으로 대체해야 하지 않겠는가? 우리의 개성을 존중하고 적극적으로 진취적인 정신을 말살할 것인가? 우리는 의식적으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 수동적으로' 나를 필요로 하는 곳, 내가 가는 곳' 이 아니라, 일행을 사랑하는 정신만이 우리와 우리 사회가 이렇게 치열한 환경에서 살아남게 할 수 있다!
감사합니다!
-----반대 4 변 손소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