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러한 견해는 모호하지만 실제 데이터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1988년 선전에는 60만 명 이상의 여성 근로자를 포함해 80만 명 이상의 등록 이주 노동자가 있었고, 1990년에는 선전 특별경제구역 밖의 바오안현 공장에 등록된 이주 노동자가 31만 명을 포함해 36만 명에 이르렀습니다.
—— 1988년 선전 서커우 공업구 쓰하이 기숙사 구역에는 젊은 여성 노동자 7000여 명이 살았다.
——1988년 선전 바오안현의 플라스틱 핸드백 공장 , 205명, 남성 직원은 4명뿐이었습니다.
——1990년 선전 보안현 도시건설회사 산하 27개 공장에 8,000명 이상의 직원이 있었고 기숙사는 9개 중 8개였습니다. 여성 노동자들로 가득 차 있었고, 7,000명 이상의 소녀들이 그곳에 살고 있었습니다. 따라서 현재 심천에서는 특히 가공 산업이 주력인 Bao'an과 Longgang의 두 지역이나 특구의 다양한 산업 지역에서 퇴근하면 모든 여성 근로자를 볼 수 있습니다. 선전시 노동국이 제공한 선전 이주노동자의 성별 구조는 이주노동자 성별 구조의 불균형을 반영한다.
심천시 제5차 인구조사에서도 여성의 연애와 결혼의 황금기(16~23세)에 선전의 남성과 여성의 인구 비율이 심각하게 불균형한 것으로 나타났다. 남성 100명당 44.75명입니다.
중국인의 전통적인 결혼 연령 습관에 따르면, 인구 조사에 따르면 여성은 일반적으로 자신보다 2살 정도 많은 남성을 선택하는 반면, 20~25세 남성은 총 895,143명이다. -23 10세에서 18세 사이 여성의 총 수는 1,348,212명에 달하며, 이 연령대의 여성 근로자는 기본적으로 중국 본토 농촌 지역과 심천의 다양한 산업 지역에서 일선 생산 근로자입니다. 이 성별 구조표를 보면 선전 사회 노동력의 주체인 이주노동자 중 남성과 여성의 성별 비율 불균형이 심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폐쇄적인 생활관리 방식, 등록인구 임시인구와 교류할 수 없다는 현실적 딜레마로 인해 남성과 여성의 고용 장소와 생활공간이 완전히 고립되어 남성과 여성의 성별 구조 불균형이 더욱 심화되었다. 현실 세계에서.
남성과 여성 사이의 심각한 성별 구조의 불균형과 남성과 여성을 고립시키는 사회 관리 모델은 성적 지향 상실이라는 많은 사회적 문제를 야기했습니다. 1987년 선전 서커우 공업구가 운영하는 서커우 신문은 “슬픔? 회개? 희망?”이라는 눈길을 끄는 제목으로 일하는 소녀의 편지를 공개했다. 편지에는 "우리는 여성으로서의 존재조차 잊어버린다. 한 달에 한 번 '루틴'을 통해서만 당신이 여전히 여성이라는 사실을 일깨워준다..."라고 말하며 사춘기 소녀의 정서적, 심리적 불안을 표현하고 있다. 그녀의 외로움, 우울, 감각 여성의 심리적 세계에 존재하는 상실감과 공허함은 이 집단의 신체적, 심리적, 감정적 어려움을 반영한다.
심천은 산업 발전의 독특한 역사로 인해 전자, 의류, 장난감, 철물 등 노동 집약적 가공 산업에 많은 근로자가 분포되어 있어 고급 전문 기술 교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또는 체력이 높고 더 세심한 직원을 환영합니다. 시골 소녀들은 능숙하고 순종적이며 열심히 일하고 관리하기 쉽습니다. 3차 산업의 케이터링, 판매, 보모 및 사회 복지 서비스도 기본적으로 여성을 고용하므로 상황이 발생합니다. 성별 비율의 심각한 불균형은 직업적 분업의 명백한 특징입니다. 따라서 시간이 계속 흐르고 노동자 수가 속속 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로 생산라인에 종사하는 심천의 이주노동자 중 남녀 불균형의 현실은 언제나 지속되어 왔으며, 외국인으로 발전해 왔다. -주강 삼각주 지역에 투자한 기업 및 "3대1 보충". “비즈니스의 기본 성별 고용 패턴.
지난 20년 동안 선전 이주노동자의 평균 연령은 대부분 23~25세였으며, 가장 낮은 연령은 22세에 불과했고, 이주노동자의 평균 연령은 20세에 불과했다. 5차 인구조사에 따르면, 일하는 소녀들은 주로 17~22세 연령층에 집중되어 있으며, 23세 이후의 일하는 소녀들의 수는 25~22세에 크게 감소합니다. 29세 여성은 19세 여성보다 149.449명 적다. 이는 일하는 소녀들을 중심으로 한 선전 이주노동자들의 노동생활이 청년 동요기에 있음을 보여준다. 이들 중 대부분은 23세 이하 미혼 여성노동자들로, 지난 20년 동안 선전 여성인구의 약 55.6%를 차지한다. 15세.
그러나 이들의 직장 생활은 원래의 사회적 관계망을 붕괴시켰거나, 원래의 제한력이 매우 약해졌다. 결혼이 달성할 수 없는 사치가 되면, 일하는 소녀들에게 사랑은 중요한 '의제'가 되고, 대부분의 직장 관계는 '무익한 꽃'이기 때문에 남성과 여성 사이의 감정적 게임은 더욱 강렬해집니다. 사랑과 결혼의 분리의 직접적인 결과는 성과 결혼의 분리이며, 삶에 많은 비극과 희극을 야기합니다.
이주여성들이 이성과 성관계를 갖거나 결혼하지 않고 동거하는 것은 정서적 외로움과 젊은 충동을 견디지 못하는 모습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현실적 처지를 개선할 수 없을 때, 일하는 소녀들은 임대료를 아끼고 정서적인 집을 찾기 위해 법적 보호가 없고 전통적 도덕에 위배되는 이런 남녀 관계를 견뎌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관계가 무너지면 대부분의 일하는 소녀들은 더 큰 대가를 치르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은 직장을 잃었고 어떤 사람들은 자살했습니다. 이 문제는 1980년대 후반 한 기자가 서커우 공업지대의 미혼 및 임신 여성 근로자를 조사하면서 주목되기 시작했다. 통계에 따르면 선전 최초의 대규모 공업지대에는 10,000명이 넘는 이주노동자가 있었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미혼 임신의 수가 해마다 증가했습니다. 1984년에는 200명 이상, 1987년에는 3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임산부가 200명 이상으로 늘어났습니다. 800명 이상으로 늘었습니다.
1989년 경제특구 밖 바오안현에서는 6,967명의 여성 노동자가 낙태를 위해 병원에 갔으며, 그 중 2,861명이 미혼 낙태로 확인됐고, 95% 이상이 발견되지 않은 이주여성이었다. , 또는 미혼이고 동거하는 사람이 몇 명인지 모르겠습니다.
미혼 동거와 혼외 성관계에 대한 관용은 일하는 소녀들의 결혼, 사랑, 윤리에 대한 개념의 큰 변화를 반영합니다. Chen Yintao가 광둥성 4개 도시의 이주 소녀들에게 혼전 성관계에 대한 견해를 조사한 결과, 34.66명은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답했고, 6.23명은 이해할 수 있다고 답했으며, 3.49명은 찬성표를 던져 혼전 성관계에 대해 관용적인 태도를 갖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다른 사람의 가족에 개입하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는 질문에 21.95명은 이해할 수 있다고 답했고, 6.98명은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했으며, 1.75명은 "두 번째 아내가 되어도 괜찮다"고 생각했으며, 6.73명만이 "절대로 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그것" 두 번째 아내". 또한 그들 중 일부는 정통 사상에 이끌려 자신의 진정한 생각을 드러내지 않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또한, 같은 연령층의 여성 근로자들이 집단 생활을 하고 있어 서로에게 관용적인 사람들의 수가 큰 영향을 미친다. 혼전 성관계는 위 수치보다 확실히 높습니다. 이는 이 특정 그룹이 다양한 도덕적 개념과 결혼 개념을 가지고 있는 반면, 일부 사람들의 "도덕화"는 일부 일하는 소녀들의 부적절한 행동에 대한 윤리적 개념의 변화에 대한 설명을 제공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미용실, 바, 커피숍, 기타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일부 여성노동자들은 다양한 이유로 '성산업'에 가담하고 있다. 정서적 혼란은 공장에서 일하는 소녀들뿐만 아니라 사무실 건물의 사무직 여성들에게도 문제가 됩니다. 화이트칼라 여성은 때가 되면 사랑과 결혼을 할 수 있는 조건과 기회가 더 많다고 해야 할 것이다. 왜냐하면 그들의 경력, 교육, 소득, 개인적 자질, 자유 선택의 기회는 모두 공장 이주여성 노동자의 손에 닿지 않기 때문이다. , 둘 다 외국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노동자들은 큰 집단이지만 실제로는 그들의 정체성이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사랑, 결혼 등의 측면에서 공장 노동자들과 거리를 두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러나 이주노동자 중 사무직 여성 역시 도시 전역의 심각한 성비 불균형, 호적, 주거, 직장 경험 등 사랑과 결혼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사회적, 제도적 요인에 직면해 있다. 누군가는 "이민 도시의 불안정함과 외로움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의 위안을 절실히 찾게 만든다. 과거와 예측할 수 없는 미래를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 정신을 키우고 사랑의 충성심에 대한 사람들의 의심을 증가시켰다"고 말했다. 가장 감정적이고 낭만적인 것인 사랑과 결혼마저도 매우 현실적이고 잔인해지기까지 했습니다. 우리는 일부 결혼정보회사의 파일을 검토한 결과 배우자를 선택하는 조건에서 남성과 여성이 놀랄 만큼 유사하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젊고 아름답습니다.
심천여성연맹 산하 가족결혼서비스센터에는 결혼을 원하는 회원이 4000명이 넘는다. 직원들이 열심히 노력했지만 성공한 사람은 거의 없다. 문제의 핵심은 남성들이 여성도 결혼한다고 생각한다는 점이다. 여자는 남자가 돈이 너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심천에서는 무엇이든 이야기할 수 있지만 사랑에 대해서는 이야기하지 마세요."
공식 통계와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모든 직급의 일하는 소녀들의 초혼 연령이 일반적으로 늦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중국 사회과학원 '농촌 이주여성' 연구팀이 후난성 자허현 중수이촌을 조사한 결과, 해당 마을 여성지도자는 이 마을에 출근하는 소녀가 10명(8명은 가계)이라고 밝혔다. 광동과 2명은 자허현에 거주하고 있으며, 아직 미혼이고, 일부는 6개 직장을 다녔으며 아직 미혼입니다. 일하는 소녀들이 결혼을 미루는 이유 중 하나는 딜레마에 빠져 선택을 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도시 문명의 영향으로 인해 결혼의 질에 대한 특정 요구 사항이 생겼지만, 직장 생활의 분리와 재결합으로 인해 너무 많은 사랑의 비극이 생겨 미래의 결혼 생활을 두려워하게 되었습니다. "외부에서 결혼하는 사람들도 보았습니다. 그녀는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고, 이혼을 합니다. “그리고 결혼과 사랑의 선택은 그녀의 미래 인생 계획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많은 농촌 지역에서는 이러한 모순적인 딜레마로 인해 결혼과 사랑의 선택이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러므로 선택을 미룬다는 것은 일종의 운명에 대한 저항이자 선택 불가능한 선택이기도 하다. 노년의 미혼 직장여성이 다수 등장하는 것은 심각한 사회 문제가 되었으며 관련 부서와 사회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