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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촬영법' 광고 창작에서의 활용] 광고 창작에서 종합촬영법의 기초는

어떻게 비범한 창의력을 얻을 수 있을지는 광고주들에게 도전이다. 1952 년, 미국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의 고든 교수는 개발자의 잠재적 창조성을 목표로 하는 기법을 발명했다. 이런 사고방식과 다른 창조방법의 차이점은 비유를 바탕으로 생각하고, 사상의 비이성적 성분을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비이성적 사고의 역할을 발휘함으로써 문제를 해결해야 할 독창성과 계발적인 견해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창성, 독창성, 계발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독창성) 이 방법도 일종의 광고 창의적 방식이지만 조작 수단이 비교적 특수하다. 동질이화 (화합) 또는 이질동화 (분합) 를 통해 익숙한 것을 신기하게 하거나 낯선 것을 친숙하게 만드는 것은 현대 디자인의 과학적 방법 중 하나이다.

1, 종합법의 특징

(1) 두 가지 주요 사고 원칙

1. 이질적 동화. 간단히 말해서 익숙한 방법과 기존 지식을 이용하여 분석하고 비교하며, 익숙하지 않은 낯선 것을 이미 익숙한 익숙한 것으로 보는 새로운 구상을 제시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2. 동질이화. 새로운 각도에서 또는 새로운 방법을 적용할까요? 처리? 이미 익숙한 익숙한 사물들이 새로운 구상, 즉 익숙한 것을 낯선 것으로 취급하는 새로운 구상을 제시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익숙한 것, 익숙한 것, 익숙한 것, 익숙한 것, 익숙한 것, 익숙한 것)

(2) 4 가지 종류의 기술

1. 의인화 유추

창조 활동을 할 때 사람들은 종종 창조된 대상을 의인화한다. 기계 설계에서 의인화된 디자인을 채택하면 인체의 한 부분의 동작에서 영감을 얻을 수 있으며, 종종 예상치 못한 효과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이런 의인화 유추 방법은 과학 관리에도 대량으로 응용되고 있다.

2. 직접 유추

자연이나 기존 성과에서 창조대상과 비슷한 것을 찾는다. 예를 들어, 수상 모터보트의 제어 시스템을 설계하면 사람들은 그것을 자동차와 비유할 수 있다. 자동차의 조종기구와 전조등, 경적, 제동기구 등은 모두 적절한 개혁을 거쳐 허공에서 무언가를 설계하는 것보다 성공하기가 더 쉽다. 더욱이, 생체 공학을 이용하여 비행기, 잠수함 등을 설계하는 것도 직접 비유하는 방법이다.

3. 상징유추

는 특정 사물로 어떤 추상적인 개념이나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표현수법이다. 창의적 활동에서 사람들은 창조대상에게 특정 상징성을 부여하여 독특한 스타일을 갖도록 할 수 있는데, 이를 상징비유라고 한다. 상징유추 응용이 많은 것은 건축 설계에 있다. 예를 들어, 기념비, 기념관을 설계하려면 웅장하고 장엄하며 우아한 상징적 격조를 부여해야 합니다. 반면 카페, 찻집, 콘서트홀을 설계하려면 예술적이고 우아한 상징성을 부여해야 한다.

4. 상상비유

인간의 상상력은 무궁무진하다. 동화 소설 속담 등을 통해 인간의 영감을 자극하고 문제를 처리하는 방안을 얻을 수 있다.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하는 시대에 사람들이 환상을 이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은 이미 현실이 되었다. 유명한 공상 과학 소설의 아버지인 베르나는 비범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으며, 환상적인 비유법의 대가라는 것은 잘 알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상 과학, 공상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예를 들어, 100 여 년 전에는 라디오가 없었는데, 그 소설 속의 인물들은 오히려 텔레비전을 보았다.

2, 종합법 시행 과정

1 단계: 문제 제기, 문제 분석.

혁신은 끊임없이 문제를 제기하고 해결하는 것이고, 광고의 주제는 바로 제기된 문제이다. 이 문제는 외부에서 제기될 수도 있고, 창조팀 스스로 제기될 수도 있다. 문제를 분석하는 것은 문제에 대한 간단한 분석이며, 먼저 전문가가 문제를 설명하고 개괄적으로 분석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은 낯선 것을 친숙하게 하는 것이다 (이질동화).

2 단계: 모호한 주제, 아날로그 아이디어.

진행자는 그룹 구성원들을 이끌고 문제의 본질과 비슷한 동질적인 문제를 회의에서 제기하고 원래의 문제를 숨겼다.

구체적인 문제를 넓은 의미의 문제에 포함시킴으로써 구상을 자발적으로 만들어 광범위한 구상을 불러일으켜 창의력을 자극한 다음 넓은 의미의 문제를 점차 명료하고 구체화하여 최종적으로 창의력을 완성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3 단계: 자유 연상, 무제한 확장.

이 프로세스는 문제에서 멀리 떨어진 것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까? 휴일? , 바로 종합촬영법의 관건이다. 목표가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참석자들은 문제에 대한 토론을 확장할 수 있다. 어떤 견해가 광고 주제를 밝히는 데 유리할 때, 사회자는 제때에 귀납하고 인도한다. 이 단계의 목적은 익숙한 사람을 낯설게 하는 것이다.

위 단락 추상 용어? 중력? 그리고? 장력? 유추연상:

스프링의 신축성, 팽팽한 고무 견인이 날리는 연;

짜임의 스웨터, 문자 구조의 이산

선단의 속박, 상처의 치유.

이런 비슷한 연상은 사고의 사슬을 느슨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4 단계: 아키텍처 상호 전송, 억지 쌍.

< P > 이 단계는 두 가지 방법으로 고든의 접근 방식이 있습니다. 고든의 접근 방식은 유추 Lenovo 의 사물을 주제와 억지로 맞추는 것입니다. 이 경우 창의성을 자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두 가지 요소를 억지로 연결시켜 환상을 펼치고 주제와 연결하는 것이다.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팀 구성원은 주제를 표현하는 아이디어를 찾을 때까지 주제와 유추 요소를 중심으로 토론과 연구를 진행해야 한다. 이 단계는 헤어진 목적이 낯선 사람을 익히는 데 있다.

Lenovo 와 주제에 연결: 팽팽한 고무줄은 집과 가족과의 관계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이 당길수록 더 아픕니까? 。 날으는 연을 견인하면 다음과 같이 서술할 수 있습니까? 선을 긋다-부모가 너를 세상에 침입하게 했다. 최종 분석-당신은 부모가 가족 을 즐길 수 있도록? 。 -응? 선단의 속박? 전화선으로 다리를 감고 호소하는 건가요? 전화선이 네가 집에 가는 발걸음을 가로막지 못하게 해라? 。 그 중 많은 비유 현상은 모두 광고 혁신의 발판으로 발전할 수 있다.

5 단계: 실용적인 페어링, 시나리오 개발.

이 단계에서는 문제 해결의 목표와 연계하여 이전 단계의 유추 Lenovo 에서 얻은 계시에 대한 예술, 기술, 경제 등의 실현가능성 연구를 진행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문제 해결로 변환하고 시나리오 그래픽을 통해 구체적인 광고 방안을 마련해야 합니다.

3, 종합법 활용 사례

분석을 통해 우리는 이것이 매우 구체적이고 명확한 주제이며 이질적인 동화의 과정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진행자는 광고 크리에이티브 본질과 비슷한 문제를 회의에서 제기하고 토론하며 크리에이티브 광고의 주제 목표와 구체적인 요구 사항을 숨깁니다. 예를 들면? 모피를 입는 것은 잔인한 행동입니까? 추상은? 악행? 한정이 없고 추상적인 어휘는 사유가 더 넓고, 자유로워지고, 사고의 끈기를 깨뜨리기 위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쌍? 악행? 이 개념은 동질적으로 소외되는 과정인 유추연상을 한다.

? 악행? 유추 협회: * *, 강도, 절도, 살인, 정신 파괴, 차별 등.

동물, 학살, 칼과 같은 주제와 강제로 연결; 동물, 가족을 접고, 껍질을 벗기고, 동물, 학대, 침술 등.

프로그램이 구성되면 이 단계에서 연결된 일부 소재를 시각화합니다. 도형은 사냥칼 한 자루로, 사냥칼의 칼면은 유혈동물 한 마리를 매핑한다. 칼, 동물, 피 등의 화면 원소로 잔인한 행위를 고발하다. 그래픽은 두 장의 가족사진이다. 첫 번째는 동물의 세 식구의 집이고, 두 번째는 아빠, 엄마의 위치는 가죽 부츠와 가죽 가방으로 대체돼 한 가족의 아버지, 어머니가 모두 피제품으로 학살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가죽제품에 대한 인간의 지나친 추구는 동물의 고통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깊이 드러낸다.

두 마리의 작은 여우가 한 가게 쇼윈도 앞에서 외투 깃으로 만든 엄마를 바라보며 엄마를 집으로 부르는 장면, 의인화된 수법으로 잔인한 소비행위를 반성하도록 사람들을 불렀다. 동형 수법을 사용하여 귀여운 여우의 수염을 강철 바늘로 교체하면, 화면이 매우 충격적이어서 인간의 동물 학대 행위를 고소한다.

세 번째 세션과 같이 추상적인 주제도 있습니다. 동서? 포스터 대회 주제? 소스? 이 주제. 이 주제는 매우 추상적이며, 큰 가소성을 가지고 있으며, 서로 다른 디자이너들은 문화의 원천, 사랑의 근원, 지식은 자원, 인류의 기원, 전란의 근원, 동근상, 행복의 근원, 악의 근원, 문자의 근원, 문명의 근원 등과 같은 다양한 각도에서 해석할 수 있다. 수자원 보호 측면: 오염의 원천, 생명의 원천, 수자원 보호, 수자원 절약 등. 기타 자원: 해양 자원 보호, 지구 에너지 보호, 녹색 자원 보호, 환경 보호, 동물 자원 보호 등. 이것들은 모두 성분의 주제로 삼을 수 있다.

? 소스? 유추 연상: 어머니, 시조, 시작, 발원지, 삼강원, 자원, 시작, 연원, 황하, 염황, 개천지, 창업자, 창호, 수정란, 자체, 본원, 원래, 태양, 물

생명의 근원, 그 자체, 녹색생명, 나무, 생명의 근원, 물, 어머니 수자원, 물, 우산을 소중히 여기다.

프로그램으로 추출: 문자? 벤? 주요 이미지로? 벤? 아래쪽? 하나? 서로 다른 처리를 하여 두 글자를 형성했다:? 벤? 나무? , 숲이 생명의 근본적인 의미라는 것을 교묘하게 표현했다. 한자로? 어머니? 시각적 이미지를 위해? 어머니? 자획 중의 두 점과 외형을 시각화하여 양과 음의 음양 모양의 물방울이 되었다. 물방울로, 양수와 마이너스 전환, 어머니 등 몇 가지 원소로 물이 생명의 원천이라는 개념을 표현했다. 빗속에서 우산을 쓰고, 빗물이 우산 처마를 지나 땅에 떨어지는 것은 흔한 광경이다. 그러나 빗속에서 거꾸로 된 우산을 쓰고 비가 우산을 모으고 있다. 실생활에서 존재할 수 없는 장면이지만 수원을 소중히 여기는 주제를 잘 표현할 수 있다.

< P > 디자인 창의성을 촉진하는 수단으로 통합법의 가장 큰 가치는 창의적 과정에서 모호한 주제의 작용으로 사고상의 협착성을 피하고, 임사유는 비교적 추상적인 주제에 비유를 적용함으로써 창의성의 낯설음을 크게 높이고 창의적인 표현의 참신함에 유리하게 함으로써 창의적인 영역의 폭과 깊이를 효과적으로 넓힌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크리에이티브)

(참고: 본 글의 주제는 2009 년 호북성 교육과학입니까? 11 번째 5 개년 계획? 기획 과제, 과제 번호: 2009B107. )

참고 문헌:

[1] 류도옥. 창의적 사고 개요 [M]. 우한: 호북 교육출판사,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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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주영명. 창의적 사고 훈련에서 시각언어에 이르는 연구 [J]. 남경예술학원 학보, 2005 (2 2006 (11) ..

[8] 상화. 그래픽 크리에이티브 교육에서의 역방향 사고 [J]. 미술학보, 200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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