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 회사기업대전 - 중국 기업 정보 - 미학에 대한 대중매체의 영향

미학에 대한 대중매체의 영향

예로부터 영웅은 미인 때문에 슬퍼진다는 속담이 있다. 인류 역사를 통틀어 우리는 줄곧 아름다운 것을 추구해 왔습니다. 동양의 당나라 시와 노래 가사부터 여인의 그림까지, 서양의 호메로스 서사시부터 실물 같은 조각품까지. 이것들은 모두 인간 지혜의 결정체입니다. 우리도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장기적인 교양을 통해 자신만의 아름다움에 대한 개념을 갖게 됩니다. 아기가 태어날 때부터 백지였듯이, 부모, 선생님, 친구, 사회가 점차 지식과 문화를 전파하면서 이 백지도 결국 그림이 되고 고유한 모습을 갖게 됩니다. 정체성, 아이디어, 자신의 개념, 자신의 미학.

사실 아름다운 예술 작품은 언어와 마찬가지로 소통 활동의 상징이지만 그 형태는 다릅니다. 작가는 자신의 생각과 생각을 작품에 담아내고 이를 예술작품을 통해 표현하여 대중이 즐길 수 있도록 한다. 이것은 실제로 저자가 수행한 매스커뮤니케이션입니다. 그러나 저자에 관한 한 그는 전문적인 매스커뮤니케이터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러한 예술 작품이 많다면, 관객은 그러한 예술 작품을 감상한 후 반드시 상응하는 심리적 효과를 갖게 될 것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자신만의 상응 미학을 형성하게 될 것입니다.

최근에는 매스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상업적인 이익이나 공익을 위해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동일한 유형의 정보를 청중에게 전파할 수도 있습니다. 매스미디어는 청중에게 훌륭한 길잡이이기 때문에 그들의 의사소통은 확실히 청중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며, 여기에는 청중의 미학 개념도 포함됩니다.

사람들의 마음 속에는 천명당 천 개의 린 다이위의 이미지가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서로 다른 환경에서는 대인 커뮤니케이션, 조직 커뮤니케이션, 대중 커뮤니케이션이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방향을 제시합니다. 동양인이 Lin Daiyu를 Brigitte Lin과 같다고 생각한다면 아마도 서양인은 Lin Daiyu를 Audrey Hepburn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현재 대중매체에서 유행하고 있는 '뷰티 경제'를 활용해 우리 모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뷰티 문화'에 대해 간략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우선 중국 전통의미를 살펴보자. "손은 캣킨 같고, 피부는 젤라틴 같고, 깃은 귀뚜라미 같고, 이빨은 박과 코뿔소 같고, 머리는 나방 같고, 눈썹도 아름답고, 미소도 아름답고, 눈이 고대하고 있다.” 기원전 750년경에 지은 『시경』에 지은 시이다. 『인민』에서 위장공의 아내 장강을 칭송하는 시는 다음과 같은 이미지에서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사람들의 마음속에 있는 아름다움. 이에 대해 일부 학자들은 『시경』, 『초자』, 『열자주목왕』, 『전국정책』의 『초삼』, 송우의 『부여신』, 『등자라』 등을 근거로 삼고 있다. Fu", Sima Xiang의 "Shanglin Fu", Cao Zhi의 "Luo Shen Fu" 등의 작품은 고대 중국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이상적인 아름다움의 미적 기준을 젊고 날씬한, 하얗고 부드러운 피부, 얇은 손가락, 약간 긴 눈으로 요약합니다. , 래커 같은 검은 머리카락, 높은 롤빵, 섬세한 머리핀, 통통한 볼, 높은 콧대, 작은 붉은 입술, 깔끔한 하얀 치아, 화려한 옷, 편안하고 우아하며 부드럽고 관대합니다. 사진 정보를 퍼뜨리기 위해 언어와 텍스트를 사용하는 것을 받아들이기가 어렵다면 중국 여성들의 사진을 생각해 보세요. 아몬드 눈, 체리 입, 경요 코, 복숭아 꽃 얼굴, 봄 죽순 손가락, 흐린 사원, 옥 팔, 눈 상자, 버드 나무 허리, 얼음 근육을 가진 여성 사진 속 여성은 모두 어메이 출신입니까? 고대 중국이 유교를 옹호한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매스미디어가 없기 때문에 사람들은 대부분 대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정보를 교환합니다. 물론 정부가 일정량의 정보를 전파하는 경우도 있는데, 이 정보는 조직이 위에서 아래로 전파하는 것과 더 유사합니다. 봉건사상의 오랜 확산으로 인해 중국인들은 자연스럽게 여성이 '삼순사덕'을 지켜야 한다는 사고방식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고대 중국의 표준적인 아름다움은 여성스럽고 순종적이며 작고 섬세해야 합니다. 성격이 조금 개방적인 여성이라도 결혼을 하지 못할 위험이 있어 불덕하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사람들의 미적 개념이 다릅니다. 서양의 아름다움은 전형적인 관대하고 자유로운 아름다움을 요구합니다. 더욱 열정적으로 보입니다. 그런 점에서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모나리자>를 보면 중국 여성의 그림이 병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준다면, 모나리자는 일종의 해맑은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이것이 장기적인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사람들에게 가져온 미학적 영향이다. 우리는 그 효과를 과소평가할 수 없으며 수천 년 동안 중국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현대에 와서 중국인들은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발견했다고 믿습니다. 숙녀의 사진과 유사한 전통적인 의미의 아름다움은 더 이상 인기가 없습니다.

5·4운동 이후 신문화운동의 전개는 수많은 언론단체로 이어졌다. 예를 들어 Chen Duxiu의 "New Youth"및 기타 신문. 이 외에도 루쉰 등 다수의 작가들도 사람들의 혼란스러운 투지를 유발하는 작품을 썼다. 이때부터 언론단체들은 봉건적 남성주의에 반대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루쉰의 『고향』에 나오는 향림부인은 삼순과 사덕을 지키는 전형적인 중국 전통 여성이다. 그러나 우리는 루쉰이 그녀의 항복을 지지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이때 중국의 대중매체는 다소 마지못해 서구의 사상을 홍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물론 서구의 미학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서양의 페미니즘 운동이 중국보다 오래 전에 일어났기 때문이다. 시간이 흐르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매스미디어도 등장한다. 그들은 중국인의 미학을 변화시키는 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 해외 홍콩, 대만 TV드라마가 소개됐고, 다양한 사상교류 프로그램도 런칭됐다. 사람들이 자신의 미적 견해를 바꾸지 않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서양인들이 아름답다고 생각하는 모델 루옌(Lu Yan)은 실제로 중국인들의 눈에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오히려 미국 할리우드에 진출하는 여성들 중에는 루시 리우가 아닌 공리, 장쯔이 같은 중국인이 많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Lucy Liu와 Lu Yan은 모두 중국 전통적 의미의 미인인 반면, Zhang Ziyi와 Gong Li는 큰 키, 큰 눈, 높은 콧대, 자신감 있고 자유로운 성격으로 현대인의 미학에 더 가깝습니다. 이 결과를 다음 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사상의 등장으로 소수의 관객들은 서로 다른 생각을 받아들이고 새로운 미학적 가치를 갖게 되었으며, 현대미에 대한 해석도 달라지게 되었다. 이 새로운 정의는 대인 커뮤니케이션, 조직 커뮤니케이션, 심지어 대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증폭됩니다. 사람들의 일상적인 입소문과 토론 등.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대중 매체는 사례를 통해 사람들에게 이러한 새로운 관점을 심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TV 광고, TV 시리즈의 히로인, 챔피언, 준우승, 각종 미인 대회의 3위 준우승 등.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그것에 영향을 받았고 자연스럽게 새로운 미적 개념이 형성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지금 사람들은 충칭이 미인을 낳는다고 말합니다. 사실 이것은 원래 대중 매체가 경제적 이익을 위해 의도적으로 과대광고를 함으로써 형성된 견해였습니다. 그러나 충칭의 소녀들은 활기차고 자유분방하며 이는 현대인의 미적 기준에 부합합니다. 그 결과, 대중 매체의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충칭은 아름다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최근 전국에서 한창 진행 중인 '슈퍼걸' 캠페인은 아름다움에 대한 새로운 정의를 제시하고 있다. 이우춘이라는 이름은 이런 종류의 아름다움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리유춘은 아름다운가요? 아마도 많은 사람들은 리유춘의 아름다운 복귀를 폄하하곤 했을 것이다. 그러나 이제 대중 매체의 홍보로 인해 그녀의 아름다움-중립적인 아름다움도 대중들 사이에서 흘러 나올 수 있습니다. 이 시점부터 현대 사회에서는 소녀를 묘사할 때 '멋지다'라는 단어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반면 3학년 '슈퍼걸'은 대부분 리유춘 같은 미인이었다. 이 대목에서 우리는 매스미디어의 놀라운 힘을 한탄해야 한다.

사실 미디어와 소통 활동이 있는 한 사람들의 미학은 물론 더 많은 생각도 변할 것이다. 아마도 좋은 것은 나쁜 것으로 변하고, 나쁜 것은 좋은 것으로 변할 것입니다. 대중 매체로서 그들의 원래 의도는 이러한 새로운 미학적 개념을 홍보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이 하는 일은 청중의 요구를 발견하고 이에 대응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입니다. 정보가 전파되면 증폭되는 것과 같기 때문에 더 많은 미디어가 참여하여 동일한 정보를 다양한 형태로 반복합니다. 결국 이 새로운 개념은 사회에서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아름다움의 정의가 극적으로 변하는 것을 보았으며, 앞으로 아름다움이 어떤 모습일지는 여전히 지켜봐야 합니다!

copyright 2024회사기업대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