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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IT 산업의 미래 발전 추세는 무엇입니까?

21 세기는 정보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전 세계를 휩쓸고 있는 정보기술이 인류의 생산과 생활방식에 심각한 변화를 가져왔고, 정보산업은 이미 국가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주도 산업 중 하나가 되었다. 현재,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은 아직 성장기에 있으며, 그 시장 잠재력은 아직 발굴되지 않았다. 2005 년 중국 소프트웨어 시장의 전체 규모는 907 억원에 달하고 성장률은 33 에 이를 것이다. 2010 년경에는 중국 소프트웨어 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 것이다. IT 산업은 지식 집약적이고 기술 집약적인 산업으로서, 그 급격한 발전의 관건은 IT 기술 혁신에 종사하는 수많은 인재들이 있다는 것이다. 일정 수, 구조, 품질의 IT 인재 팀은 IT 산업 발전의 지지이며, 한 나라의 IT 인적자원 비축, IT 인재 양성 및 사용 상황은 그 나라의 IT 산업 발전 수준과 잠재력을 결정한다. IT 산업의 경쟁은 인재의 경쟁이라고 할 수 있고, 높은 수준의 IT 인재 양성과 팀 건설은 IT 산업의 대국과 강국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제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미국, 인도, 아일랜드의 정보산업 발전이 가장 좋은 예이다. \x0d\\x0d\ 중국의 경우 IT 산업은 지난 5 년간 연간 28% 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같은 기간 국가 GDP 성장률의 3 배에 달하며 GDP 성장에 대한 견인작용이 더욱 강화되어 우리나라 국민경제 성장에 대한 기여율이 높아지고 있다. 2003 년 우리나라 IT 전 업종에서 판매 수익 1 을 달성했습니다. 88 조 원, 공업 증가액 4000 억 원, 이자세 총액 1000 억 원, IT 제품 수출액 1421 억 달러.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통합 판매 수익 1600 억원, 소프트웨어 수출액 20 억원, 사상 최고 수준. IT 산업은 전국 공업의 비중을 12 로 차지한다. 3%, GDP 의 9% 를 차지합니다. 1% 로 제일 큰 산업이 되었습니다. \x0d\\x0d\ 앞으로 중국은 국제 산업 이전의 중대한 기회를 이용하여 다양한 자원을 모아 핵심 기술 제약을 극복하고 집적 회로, 소프트웨어, 컴퓨터 및 정보 처리, 현대 이동 통신, 정보 보안, 정보 서비스, 시스템 통합 등의 기술 분야에서 혁신을 강화하고 IT 제품을 추진할 예정이다. \x0d\\x0d\ 따라서 우수한 IT 인력을 양성하고 비축하는 것은 큰 방향이나 작은 면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x0d\\x0d\ 5 부처 보고서: IT 인재 수요는 매년 100 만 \x0d\\x0d\ 중국 컴퓨터 신문 교육부, 정보산업부, 국방과학공위, 교통부, 보건부가 공동으로 수치 제어 기술 응용, 컴퓨터 응용 및 소프트웨어 기술, \x0d\\x0d\ 컴퓨터 인재: 연간 1 백만 달러 수요 증가! \x0d\\x0d\ 에 따르면 현재 우리나라의 컴퓨터 응용 수준은 아직 초급 단계에 있으며, 기존 컴퓨터와 정보기술 시설의 기능은 잘 개발되고 활용되지 않아 선진국에 비해 10-20 년 뒤처져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정보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으며, 현재 소프트웨어 영업수익은 10 년 전의 25 배에 달하며, 2005 년까지 소프트웨어 산업의 규모는 2500 억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x0d\\x0d\ 우리나라 소프트웨어 업계의 규모가 커지면서 소프트웨어 인재의 구조적 갈등이 갈수록 두드러지고 있다. 교육부의 인재 부족에 대한 보고서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종사자는 60 만명에 육박하며, 그 중 전문인력은 약 34 만명 (그 중 고급인재 4 만명, 중급 인재 20 만명, 초급인재 10 만명) 이라고 한다. 인재 구조는 두 개의 작은 중간 크기의 올리브 구조로, 높은 수준의 시스템 분석가, 프로젝트 수석 디자이너 뿐만 아니라 기초적인 소프트웨어 개발자도 많이 부족하다. \x0d\\x0d\ 국제 경험에 따르면 소프트웨어 인재는 1: 4: 7, 중간, 초기 비율이 높다.

합리적인 인재 구조 비율에 따라 2005 년까지 중국은 소프트웨어 고급 인재 6 만명, 중급 소프트웨어 인재 28 만명, 초급 소프트웨어 인재 46 만명, 기업, 지역사회, 기관, 학교 등의 업종이 필요하다. \x0d\\x0d\IT 업계 매출 \x0d\\x0d\ 이번 설문 조사 데이터는 2004 년 5 월 1 일부터 2005 년 1 월 18 일까지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었으며 응답자들은 주로 베이징 (26), 상하이 (17) 에 집중되었다 통계에 따르면 IT 업계 (전자마이크로전자 기술, 인터넷 전자상거래, 통신통신업, 컴퓨터업 포함) 의 평균 연봉은 48337 원이다. \x0d\\x0d\ 특정 직책에서 볼 때 IT 업계의 각 직책의 연봉 평균도 마찬가지로 선두를 달리고 있으며 고임금 산업이다. 프로젝트 관리 직책의 경우 IT 업계 연봉 평균이 전체 연봉 평균보다 27.72 포인트 높습니다. 공장 관리직은 23.48 포인트 높다. \x0d\\x0d\ 상하이, 심천, 베이징은 IT 고임금 도시이다. 이 중 상하이 IT 업계 봉급 수준이 가장 높고 연봉 평균치가 58907 위안에 달했고, 선전이 뒤이어 58886 원, 베이징 3 위, 55608 원이었다. 이어 항주 청두 남경 광저우 쑤저우 등지로 이어졌다. \x0d\\x0d\ 기술, 관리 고임금 대루 프로젝트 관리 매출 최고 \ x0d \ \ x0d \x0d\\x0d\ 상위 10 위 직책 급여 현황 아래 표는 IT 업계와 각 업종의 전체 급여 상황을 비교한 것입니다. \x0d\\x0d\ 학력 경험임금 결정 MBA 평균 연봉 약 9 만 \x0d\\x0d\ 학력과 경험은 IT 인봉 상황을 결정하는 두 가지 주요 요인이다. 학력상 학력이 높을수록 연봉 평균이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MBA 급여 평균치가 88721 원으로 9 만원에 육박하며 박사보다 1 위를 차지했다. 박사 둘째, 83341 원; 3 위부터 석사 77580 원 순이다. 학부 53361 위안; 대학 33727 위안; 전문대 이하 20697 원. \x0d\\x0d\ 업무 경험으로 볼 때 급여와 경험 축적에 비례하는 원칙에 부합하며, 3 년과 5 년 근무해도 각각 임금의 비약적인 도약을 이룰 수 있다. 1 년간 일하는 사람의 평균 연봉은 36380 위안이다. 3 년은 53987 위안입니다. 5 년 동안 6,9300 위안에 도달했습니다. 10-15 년은 74074 위안에 달할 수 있다. \x0d\\x0d\ 또한 현재 국내 IT 기업의 급여 수준은 외국 기업에 비해 일정한 차이가 있으며, 외국 기업에서 근무하는 중국 직원의 급여는 여전히 업계 내 고임금 지표이다. 그러나 처음 중국에 입국한 것과는 달리 현재 외국 IT 회사는 이미 중국의 급여 수준을 비교적 잘 알고 있으며, 보수는 이성적인 경향이 있다. 마찬가지로, 중국 IT 기업의 국제화 속도는 이미 가속화되었고, 급여 측면에서도 점차 국제회사에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현재 양자간의 격차가 점차 좁혀지고 있다. \x0d\\x0d\ 올해 급여가 소폭 증가한 R&D 직위 상승세가 좋다 \x0d\\x0d\ 현재 상황으로 볼 때 국내 환경이든 국제추세든 IT 인재에 대한 수요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중화영재망 (ChinaHR.com \x0d\\x0d\ R&D 인력 부족이 두드러지고 기술 발전에 따라 기업들이 R&D 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R&D 및 기술 인력의 급여가 프로젝트 관리 인력을 초과할 것으로 예상되며, 선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한 명의 연봉은 11 만 원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IC 칩 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시스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 엔지니어의 급여도 증가할 것이며, 향후 이 분야의 선임 기술 인재들의 몸값도 치솟을 것이다. 인터넷의 회복은 또한 그 종업원들의 봉급을 따뜻하게 해준다.

\x0d\\x0d\ 산업 발전으로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되고 고임금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x0d\\x0d\ 산업 변화는 직장인들에게 새로운 발전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T 업계는 기술 교체가 빠르고 시장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업계 인사들을 위한 새로운 발전 공간을 끊임없이 창조하고 있다. \x0d\\x0d\3G, 칩, 인터넷, 게임 등이 2005 년 IT 직장에서 키워드로 자리 잡았으며, 많은 직장 기회가 잠재되어 있다. 또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지만, 인재 부족으로 인해 고임금 모임 장소가 되었습니다. 현재 게임 기술자, 지불 플랫폼 제품 기획, 사서함 제품 운영자, 입찰 BD 매니저, 인스턴트 메신저 제품 선임 기술자, 무선 비즈니스 미디어 기획자 등 신흥 직위의 급여가 모두 호황을 누리고 있다. 게임 기술자의 경우 현재 게임 산업 인재의 격차가 60 만 명에 달하고, 한 게임회사 시장지배인의 연봉은 26 만 명에 이르고, 우수한 게임디자이너 한 명의 연봉은 30 만원 안팎이다. \x0d\\x0d\ 또 중화영재망 통계에 따르면 올해 IT 아르바이트 시장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6% 증가해 시장이 뜨겁다. 현재 IT 업계의 아르바이트 인재에 대한 수요는 이미 전체 아르바이트시장의 약 25% 를 차지하며, 아르바이트 수요 1 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반면 아르바이트는 일반적으로 단기 프로젝트 작업 등으로 나타나면서 IT 아르바이트 종사자들의 봉급도 급등했다. \x0d\\x0d\ 2005 년 IT 고용 상황은 매우 좋았지만 급여 수준은 작년보다 크게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전반적으로 IT 업계에는 세분화된 업종이 많고, 각기 다른 업종은 급여 수준에도 큰 차이가 있어 고저 양극화, 냉열 불균형을 보이고 있다. \x0d\\x0d\ 관련 기관 조사에 따르면 IT 업계에서는 월급이 수만 위안으로 작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급은 5000 ~ 8000 원, 통신설비 및 휴대전화 제조업이 14 를 차지한다. 3%,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은 11 을 차지합니다. 25%,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48% 를 차지합니다. 7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이 25%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6%; 월급은 3000 ~ 5000 원, 통신설비 및 휴대전화 제조업이 9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이 16% 를 차지했습니다. 8%,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46% 를 차지했습니다. 5%,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 일렉트로닉스,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은 27% 를 차지합니다. 월급 범위는 3000 원 이하이고, 통신설비 및 휴대전화 제조업은 4 를 차지한다. 7%, 컴퓨터 하드웨어 산업이 26% 를 차지했습니다. 7%, 컴퓨터 소프트웨어 산업이 35% 를 차지했습니다. 3%, 인터넷 및 전자 상거래, 전자 및 마이크로전자 기술, 통신 사업자 및 서비스 산업이 33%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입니다. \x0d\\x0d\ 반면, 2005 년에는 수요가 많은 사이버 보안 인재, 게임 인재,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지니어, 연구원 등 일부 IT 취업 하이라이트가 나올 경우 급여가 상대적으로 높다. 온라인 게임 인재의 경우, 가장 부족한 게임 디자인, 개발 및 프로그래머는 2 년 이상의 관련 업무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C 또는 C++프로그래밍을 익히고, Win32/V C++개발 플랫폼 또는 Lunix/Unix 개발 플랫폼에 익숙합니다. Tcp/IP, 소켓 프로그래밍 또는 MySQL, Oracle 데이터베이스에 익숙합니다. 객체 지향 설계, 분석 능력, 규범적인 프로그래밍 스타일을 갖추고 있습니다. 개인 작품과 좋은 영어 기술 자료 읽기 능력자가 우선이다. 이런 인원의 월급은 일반적으로 만 원 이상이며,' 금칼라' 족에 속한다. 이 밖에 게임 기획자, 미공 등도 잘 팔리는 자리다. 경험 많은 기획자의 월급도 수만 위안에 달할 수 있고, 베테랑 미공은 디자인의 속도와 질이 모두 뛰어나면 최고 월급은 2 만 ~ 3 만원에 달할 수 있고, 일반 미공 월급은 4000 ~ 5000 원에 유지된다. \x0d\\x0d\ 속담에' 하늘 높은 새 비행, 바다 넓은 물고기 점프' 라는 말이 있다. IT 산업은 우리나라 1 위 산업으로서 발전 잠재력이 매우 크다. 취업 형세가 좋고 인재의 격차가 큰 상황에서 IT 인이 되려면 모든 구직자는 자신의 학식과 능력에 의지할 수밖에 없다.

\x0d\\x0d\IT 교육 시장 상황 \x0d\\x0d\ IT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의 IT 교육 산업도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그 중 개인 IT 교육은 교육 시장 전체에서 선두를 차지하고 있으며, 건강한 발전은 중국 IT 교육 및 교육 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개인 IT 교육은 이제 업계의 관심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x0d\\x0d\ 국내 IT 인재의 교육 모델은 현재 주로 학력교육, 제조업체 교육, 직업교육 등 세 가지가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학력교육은 일종의 자질교육으로, 이론과 시스템을 중시하지만, 국내 학력교육은 현재 5 만 ~ 6 만 명을 제공할 수 있다. 제조업자 교육은 제품 판매의 선행 행위이며, 엄밀히 말하면 교육이 아니라, 제품, 기술에 초점을 맞춘 상업적 행위이다. 직업교육은 응용, 실천, 인재 취임, 기술, 일자리 방면의 훈련을 중시하는 일종의 응용교육이다. 하지만 아푸텍, NIIT 의 두 인도 모델을 제외하고 국내에는 현지화된 IT 인재 양성 모델이 나타나지 않았다. 칭화대학의' IT 엔지니어' T 형 인재' 교육 프로그램' 은 이 공백을 메우려는 의도다. 이 교육 프로그램은 IT 인재 기준을 "광범위한 이론 지식과 기초+심층적인 전문 기술+풍부한 실무 경험" 에 고정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이러한 훈련력의 참여도 우리나라의 소프트웨어 인재 공급과 인재 구조를 근본적으로 개선할 것이다. \x0d\\x0d\ 직업일반파의 대표적 대표인 북경대학교 파랑새 APTECH 컴퓨터 교육 및 칭화IT 엔지니어 인증 교육, 북경대학교 파랑새는 인도의 교육 모델을 직접 인용해 빠르게 성장하고 있지만 현지화 문제가 있다. M icrosoft 인증, Cisco 인증, Oracle 인증과 같은 벤더 교육은 기술의 보급에 따라 발전하기 때문에 상황이 만만치 않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익에 이끌려 현재 이런 훈련 인증은 때때로 일부 시험' 흑막' 을 드러내고 있다. \x0d\\x0d\ 사실 3 대 유파의 교육은 각기 다른 요구를 가진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학생 모집에서도 뚜렷한 경쟁 관계가 형성되지 않는다. 직업일반파 교육은 고등학교 졸업생을 포함한 비컴퓨터 전문가를 대상으로 하며, 비컴퓨터 전문가에게 시스템을 제공하는 컴퓨터' 입문' 직업기술 교육을 제공하고, 학생의 실제 요구에 따라 일부 교육기관은 기초적인 학습자에게 고급 IT 교육을 제공할 수 있다. \x0d\\x0d\ 공급업체 디스패치 교육 인증의 경우 공급업체 기술 사용자에 대한 역량 인증이며, 특정 공급업체 제품에 대한 기술 전문가를 양성하고, 공급업체 제품에 대한 응용 프로그램을 더 많이 개발합니다. Microsoft 인증은 가장 대표적인 제조업체 인증으로, 교육 대상의 출발점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고 해당 공급업체의 제품과 기술에 대한 숙달과 이해가 필요하기 때문에 일부 초보자들은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주: Microsoft 인증, Microsoft 인증, Microsoft 인증, Microsoft 인증) 현재 인증자 수가 가장 많은 M C SE 인증의 경우 참가자는 일반적으로 Microsoft 제품 기술 사용자 또는 준비 사용자입니다. MCSE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전공 학원에 참가하려면 약 5 일간의 강의실 교육일이 필요하며, 수업일당 교육비는 보통 300 ~ 500 원 사이이며, 시험비는 약 500 원 정도 더 필요합니다. 물론 앞서 언급한 고증 흑막과 마찬가지로 현재 시장에서도 이 가격보다 낮은 교육을 많이 찾을 수 있지만 소비자들은 선택시 훈련상이 제공할 수 있는 교육의 질을 고려하지 않을 수 없다. \x0d\\x0d\ 중국 정보협회 부회장 고신민 (Gao Xinmin) 은 현재 IT 교육 인증 기관이 권한 부여 센터를 확장하고 있으며, 이런 맹목적인' 인클로저' 는 현재 IT 교육 인증 시장의 건강한 발전을 습격하여 교육 자격이 없는' 블랙' 기관을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IT 교육 인증 시장은 품질을 고려하지 않고 수량만 중시하는 싹을 중시할 만하다. 권한 부여 지점이 커질수록 더 많이 관리하기가 어렵고, 교육 인증의 질이 떨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교육도 산업이지만 다른 업종과는 달리 사회적 효과를 강조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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