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거리' 방식은 장면의 '높은 거리', '먼 거리', '평평한 거리'를 표현하기 위해 그림에서 여러 가지 다른 관점 각도를 사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 평원(平源)은 가까운 산에서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을 말하며, 평지를 바라보는 모습을 반영하여 '산은 평지를 따르고 멀리 본다'는 예술적 효과를 만들어낸다. 원나라 조맹복(趙孟富)의 『수향 두루마리』는 평탄한 거리법을 사용하였다.
원나라 조맹복(趙孟富)의 『수향두루마리』는 평거리법을 사용했다. 작품의 크기는 높이 24.9센티미터, 폭 120.5센티미터에 불과하며 사주(沙柱) 별장, 어선, 언덕이 많은 제방, 버드나무, 연못, 갈대가 있는 양쯔강 남쪽의 맑고 광활한 평야를 묘사하고 있다.
2. 고원(高源)은 '산 아래에서 산 꼭대기까지 올려다본다'는 뜻으로, 올려다보면 보이는 웅장하고 장엄한 산을 비춘다. Fan Kuan의 "시냇물과 산으로의 여행"은 Gaoyuan 작곡 방법을 사용하여 만든 성공적인 작품입니다. 그의 예술적 특성은 붓놀림이 강하고 견고할 뿐만 아니라, 조맹푸(Zhao Mengfu)가 말했듯이 "산이 압도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3. -도달하다, '산 앞에서 산 뒤를 바라보다'라는 뜻이다. Wang Meng의 "Qingbian 거주"는 심오한 의미를 지닌 걸작입니다. 작품의 길이는 141cm, 폭은 42.2cm이다. 청변산은 원래 양쯔강 남쪽에 있는 눈에 띄지 않는 언덕이었습니다.
Wang Meng은 '숨겨진'이라는 단어를 강조하기 위해 3 거리 방법을 사용하여 연속적인 운동량의 'S' 모양을 사용했으며 산과 능선의 교대로 조합을 사용했습니다. 산의 깊이와 시냇물을 따라 탐색한 결과, 많은 우여곡절 끝에 우리는 열 깊은 곳에 초가집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는 침대에 앉아 무릎을 꿇고 있는 인물이 어렴풋이 드러난다. "Residence in Qingbian"의 성공은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공간을 만드는 데 있습니다.
확장 정보:
송나라의 곽희는 『임천고지』에서 삼거리법을 다음과 같이 정의했다. 산꼭대기까지가 높고 멀다, 산 앞에서 산뒤를 바라보는 것을 먼 산이라 하고, 가까운 산에서 먼 산을 바라보는 것을 먼 산이라 한다. "
3거리 방식은 일종의 시공간적 관점으로 올려다보기, 아래로 보기, 아래로 보기 등 다양한 시점을 활용해 그림 속 풍경을 표현해 평범함의 한계를 깨뜨린다. 하나의 관점, 즉 초점의 관점에서 풍경을 관찰하는 그림.
고대 중국 산수화가 추구하는 것은 '먼'이라는 단어이다. 삼거리법의 확립은 중국 전통 산수화의 성숙을 표현하는 것이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깨고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무한한 공간으로 이어지는 중국 산수화의 창의성을 완벽하게 구현합니다.
바이두 백과사전-3거리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