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불멸의 이백 번역을 추방했습니다.
태백이라고도 알려진 이백. ...그의 조상은 수나라 말기에 범죄로 인해 서역으로 유배되었습니다. 신룡(705~707) 초기에 그의 아버지는 서부 지역에서 도망쳐 나와 브라질(현재의 쓰촨 성 강유)에 살았습니다.
리바이가 태어났을 때 그의 어머니는 태백성을 꿈꾸었다고 해서 이름을 태백이라고 지었다. 열 살 때 그는 시와 책을 읽었습니다. 그는 자라서 민산(Minshan)에서 은둔생활을 했다. 당시 그가 소재한 국가와 현에서는 그를 유도과시에 추천했지만 그는 응시하지 않았다. 소정(蘇丁)이 의주(지금의 쓰촨성 청두) 태수였을 때 이백을 보고 놀라며 "이 청년은 타고난 재능이 있고 총명하니 지식을 조금만 더하면 이 사람은 한나라 사마향여와 비슷하다." "그러나 이백은 정치가의 가르침을 좋아하고 검술을 좋아하며 편기사가 되기를 원하고 재산을 경멸하며 자선을 잘한다. 그 후 이백은 런청(지금의 산동 지닝)에 살며 쿵차오푸, 한준, 배정, 장수명, 도면과 함께 서래산에 살면서 하루 종일 술에 취해 술에 취해 살았다. 당시 "Zhuxi의 Liuyi".
천보 초창기...이백은 허지장을 찾아갔고, 허지장은 그의 시를 보고 한숨을 쉬며 "당신은 하늘에서 땅으로 온 불멸의 존재일 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현종에게 보고했다. Xuanzong은 Jinluan Hall에서 Li Bai를 소환하고 Xuanzong은 현대 사건을 논의하고시를 발표했습니다. Xuanzong 황제는 Li Bai에게 식사를 제공하고 직접 숟가락을 대접했으며 Imperial Academy에 제물을 바치라는 명령을 내 렸습니다. 이때 Li Bai는 여전히 시장에서 술취한 사람들에게 취해있었습니다. Xuanzong 황제는 Chenxiang Pavilion에 앉아 있었는데 갑자기 마음에 무언가가 움직여 Li Bai가 쓴 가사를 얻고 싶었고 Li Bai는 이미 취해있었습니다. ... 술에서 깨어나서 그에게 펜을 주었더니 그 말이 우아하고 화려하며 간결하고 정확하여 끝이 없는 말이었다. Xuanzong 황제는 그의 재능을 좋아했고 그를 연회에 여러 번 초대했습니다. Li Bai는 한때 Xuanzong 황제와 동행하여 술에 취해 Gao Lishi에게 신발을 벗으라고 요청했습니다. 평소 매우 고귀했던 고력사는 이 일을 부끄러워하여 이백의 시를 발췌하여 양후궁의 분노를 샀다. Xuanzong 황제는 Li Bai가 관리가되기를 원했지만 양후궁은 그를 막았습니다. 이백 자신도 현종의 총애를 받는 사람들이 자신을 용납하지 않을 것임을 알고 더욱 난폭해지고 말과 행동을 억제하지 않았습니다. ...이백은 산으로 후퇴할 것을 간청했고, 현종황제는 그에게 금과 비단을 주어 그를 돌려보냈습니다. 이백은 채석지(蔡十治)에서 최종지(崔宗治)와 함께 배를 타고 금릉(지금의 장쑤성 난징)으로 가던 중, 왕의 예복을 입고 주변에 아무도 없는 듯 배에 앉았다.
안루산이 반란을 일으키자 이백은 수송(현 안후이)과 광로(현 장시성 루산) 사이를 오갔다. Yong Li Lin 왕은 그를 막부의 보좌관으로 모집했고 Li Lin이 반란을 일으키자 Li Bai는 Pengze(현재 Jiangxi의 일부)로 도망쳤습니다. Li Lin이 실패하자 Li Bai는 그의 범죄로 처형되어야 합니다. 처음에 리바이는 빙저우(지금의 산서성 태원)를 방문했을 때 궈쯔이를 만났고 궈쯔이가 매우 특이하다고 생각했습니다. Guo Ziyi는 한때 법을 어겼고 Li Bai는 그를 처벌에서 면제했습니다. 이때 궈쯔이는 이백의 죄를 속죄하기 위해 관직에서 해임을 요청했고, 황실은 그를 오랫동안 예랑으로 유배하라는 칙령을 내렸다. 일반사면과 동시에 그는 순양(지금의 장시성 주장)으로 돌아와 법을 어겼다는 이유로 투옥되었다. 당시 송약사는 3000명의 병력을 이끌고 오에서 쉰양을 거쳐 허난(지금의 허난성 낙양)으로 가서 이백을 석방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을 참모로 채용했다. 리양빙(Li Yangbing)이 당투 현 행정관으로 임명되었고, 리바이(Li Bai)가 그에게 망명했습니다. 대종이 왕위에 오른 후 이백을 좌시이로 불렀으나 이백은 예순이 넘는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2. 불멸의 삶과 그들의 평온한 삶을 묘사한 기사를 찾고 있습니다.
복현 여행
그 사람. 불멸의 애무는 다채로운 구름의 남쪽, 벽옥과 청류의 영역에 묻혀 있습니다. 그 아름다움, 그 아름다움, 그 선명함, 그 탁월함, 그 꿈, 그 환상은 불멸의 사람들을 불러모아 그 이름을 존경하게 하여 복현(Fuxian)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복현에서 자유시간을 보내면서 이야기의 위대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박호수에서 뱃놀이를 하면 그 고요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산에 올라 먼 곳을 바라보면 안개의 광활함을 느낄 수 있다. Penglai라고도 알려진 윈난 남부의 아름다운 Jia Island를 방문하는 것은 잘못된 것이 아닙니다.
봄의 사계절처럼 *** 숲속의 파도에 둘러싸여, 푸르른 겹겹이 사이로 명금류가 노래하고 까치들이 어렴풋이 우글거린다. 아침저녁 구름이 떠오르면 새장은 형형색색의 구름과 무지개 환상으로 뒤덮이고, 은빛 물고기가 파도에 저항하며 천지세계를 헤엄치고 있다.
푸른 바람이 해안을 애무하고 배들이 잔물결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지아 섬에서는 청어 떼의 기세는 마치 전투에서 해군의 위험과 같습니다. 천둥과 번개는 없지만 수천 마리의 말과 수천 명의 군대로 적을 물리칠 수 있습니다. 해문은 파도를 향하고 있고, 배는 부드럽게 흔들리고, 선녀의 섬에는 정자와 정자가 기대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문인과 시인들이 이곳을 자주 방문하여 그림을 보고, 번영을 감상하고, 호수 옆에서 시를 낭송하고, 탑에서 글을 베껴왔습니다.
비가 내린 후 맑아질 때마다 연기가 대기를 가득 채우고 무지개가 떠오릅니다.
운남에서 선인이 동쪽에서 오고 선녀가 서쪽에서 왔다는 옛말이 있는데, 운남에서는 학과 왜가리를 타고 푸른 파도와 매력적인 섬이 있는 거울 같은 호수 위에 갑자기 나타난다는 것이다. 나는 매우 기뻤습니다. 두루미와 왜가리가 멈춰서 Fuxian 위를 헤매었습니다. 그 순수함은 야오타이(Yaotai) 잔치의 달콤함만큼 맑습니다. 그 아름다움은 하늘의 푸른 하늘만큼 맑습니다. 푸른깃두루미와 함께 날아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유럽 왜가리를 데리고 함께 헤엄쳐 그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세요. 소나무 하프를 튜닝하고 향기로운 차를 마시고 정자에서 술에 취해 불멸자를 행복하게 어루만져보세요. 외딴 섬에서 우주를 관찰하고 불멸을 실천하며 천지의 정수를 흡수하세요.
아니면 불멸자가 말했다: Gai Penglai의 동료 중 누가 이 선국을 충분히 평가할 수 있습니까? 야오치 가족들이 이 명승지를 건너뛸 수 있을까요?
남은 여행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지우저우에 이보다 더 좋은 사람이 있을까요? 최선을 다해 돈을 낭비하고 헛되이 헤매는 것보다는 맑은 호수에 있는 것이 더 나을 것입니다. 불멸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행운이 있다면 정말 멋지지 않을까요? 3. 봉래 원더랜드에 관한 아름다운 고대 문헌
봉래 원더랜드:
봉래는 불멸자가 사는 전설적인 동화의 나라입니다.
봉래 원더 랜드 이야기 :
발해 동쪽에는 전국 각지의 강, 호수, 바다에서 나오는 물이라고 불리는 매우 큰 심연이 있습니다. 그러나 유입량이 아무리 많아도 항상 동일한 수준을 유지하므로 Gui Xu가 얼마나 크고 깊은지 알 수 있습니다. 구이수(貴蘇)에는 5개의 선산이 있는데 이름은 다이위(大玉), 원차오(圓橋), 방호(房湖), 잉위안(營源), 펑라이(峰來)이다. 전설에 따르면 이 다섯 개의 선산은 신들이 매일 이 산에서 자유롭고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곳이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선인들은 이 산들이 바다에 떠서 물살을 따라 떠다니는 것을 몹시 불만스러워하여 옥황상제에게 해결책을 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옥황상제도 어느 날 신성한 산이 떠내려가면 신들이 거처할 곳이 없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북해의 신 우강에게 이 문제를 해결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유 씨는 거대 거북 15마리를 데려와서 각자의 임무를 수행하게 하여 신성한 산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나중에 성인국의 한 남자가 이곳을 지나가다가 거북이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거대 거북이 여섯 마리를 잡아 낚아버렸고, 그 결과 두 개의 신성한 산인 대옥과 원교가 북극을 향해 표류하여 결국 바다에 가라앉았습니다. . 이 두 신성한 산에 사는 신들은 빠르게 움직이느라 바빴다. "봉래 원더랜드(Penglai Wonderland)"라는 관용어는 이 다섯 개의 신성한 산 중 하나에서 유래되었습니다. 4. 각계각층의 신들이여, 누구든지 짧은 고대 기사 두 개를 찾을 수 있습니까?
배를 조각하여 검을 구합니다
강으로 뛰어든 추 남자가 있었습니다. , 그리고 그의 칼은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그는 재빨리 배와 계약을 맺고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다. 배가 멈춰 계약을 한 사람이 그것을 찾으러 물 속으로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으나 칼은 움직일 수 없었다. 이런 검을 찾고 계시다면 헷갈리시죠!
예씨는 용을 좋아합니다
예씨는 용을 좋아하고 그의 방에 있는 모든 조각품은 용처럼 보입니다. 그래서 Tianlong은 그 소식을 듣고 내려와 창문을 들여다보고 홀 뒤를 따라갔습니다. 예공은 이를 보고 버리고 도망쳐 영혼을 잃고 다섯 신을 주인 없이 남겨 두었다. 예공은 용이 아니다. 그는 용과 같지만 용이 아니다.
정(鄭) 사람들은 신발을 산다
정(鄭) 사람들은 신발을 갖고 있다가 먼저 스스로 신은 다음 시장에 가서는 잊어버리고 앉는다. 그 사람들이 신발을 받았을 때, 그들은 "나는 그것을 붙잡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라고 말하지만, 나는 그것을 가지러 돌아왔습니다. 반역을 하게 되자 그는 시장에서 해고되어 직무를 수행할 수 없게 되었다.
사람들은 "한 번 해보시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감을 갖는 것보다 낫다"고 말했습니다.
자기 모순
초나라 사람들은 방패와 창을 파는 사람들이 “나의 방패는 무엇이든 무너뜨릴 수 없을 만큼 강하다”고 칭찬하며, 또한 “내 창은 모든 것이 가라앉을 만큼 날카롭다”고 칭찬합니다. " 또는 그들은 "내 창이 너무 강해서 모든 것을 가라 앉힐 수 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 함정의 방패는 어떻습니까? "이 사람은 응답할 수 없습니다. 갇힐 수 없는 방패와 갇힐 수 없는 창은 같은 세계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토끼를 기다리다
송나라 사람들에게는 경작자가 있었습니다. 밭에 식물이 있습니다. 토끼는 걸어가다가 식물에 부딪혀 목이 부러져 죽었습니다. 잡초를 풀어주고 식물을 지키고 있었기 때문에 토끼를 다시 얻을 수 있기를 바랐다. 토끼는 구할 수 없지만 송나라답게 웃는다.
번역
검을 찾기 위해 배를 조각함
전국시대 초나라의 한 남자가 배를 타고 강을 건너갔습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그는 조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가지고 있던 칼을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곧바로 칼을 꺼내 배 옆면에 표식을 새겼다. “여기가 내 검이 물에 빠진 곳이라 각인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배가 정박하자 나추 남자는 쓰러진 검을 되찾기 위해 배의 표시된 지점에서 즉시 물 속으로 뛰어내렸다. 오랫동안 낚시를 했는데도 여전히 칼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는 어떻게 검을 찾을 수 있었습니까? 배는 계속 움직이지만 칼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런 검을 찾으러 갔다는 것은 너무나 어리석고 우스꽝스러운 일이었습니다.
예씨는 용을 좋아한다
옛날에 용을 무척 좋아하는 예씨라는 남자가 있었다. 그의 집에는 벽에 용이 그려져 있고, 기둥에 용이 새겨져 있고, 그가 입는 모든 것에도 용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하늘의 진짜 용은 예씨가 용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예씨를 만나러 왔습니다. 그는 홀에서 긴 꼬리를 펴고 창문에 머리를 대고 보았습니다. 예공은 하늘에 있는 진짜 용왕을 보고 너무 겁에 질려 얼굴색이 변해 서둘러 숨었다. 알고 보니 예공이 좋아하는 것은 진짜 용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고 수놓아 조각한 가짜 용이었다.
정인(鄭仁)은 신발을 산다
정(鄭)에 신발 한 켤레를 사고 싶은 남자가 있었는데, 그는 먼저 발을 측정한 후 측정한 사이즈를 자리에 올려 놓았습니다. 그는 서둘러 시장에 갔다가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그는 이미 신발을 받았는데 "사이즈를 가져오는 것을 잊어버렸다"고 말했다. 그가 돌아왔을 때 시장은 문을 닫았고 마침내 그는 신발을 하나도 사지 않았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네 발에 맞는 신발 사이즈를 시험해보는 게 어때요?”라고 묻자 그는 “내 발보다 사이즈를 믿는 편이 낫습니다!”라고 답했습니다.
모순
초나라에 방패와 창을 모두 파는 사람이 있었다. (그는) 자신(그의 방패)을 칭찬하며 "내 방패는 너무 강해서 아무것도 뚫을 수 없다"고 말했고, (그는) 또한 그의 창을 칭찬하며 "내 창은 너무 날카로워서 어떤 것도 뚫을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 뚫을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이 “창으로 방패를 뚫으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말했는데, 판매자는 대답하지 못했습니다. 뚫을 수 없는 창 없이, 뚫을 수 없는 방패가 동시에 존재할 수는 없습니다.
토끼를 기다리다
송나라 때 수 에이커의 땅을 심은 농부가 있었는데 그의 땅에는 큰 나무가있었습니다. 어느 날 밭에서 일을 하던 중 갑자기 토끼 한 마리가 화살처럼 자신을 향해 날아와 큰 나무에 부딪쳐 목이 부러지고 다리를 차서 죽는 것을 보았습니다. 농부는 재빨리 달려가서 토끼를 안고 즐겁게 말했습니다. "정말 힘들지 않아요. 괜히 큰돈 벌었어요. 돌아가면 맛있는 걸 먹을 수 있겠네요." , 자랑스럽게 생각하면서 "정말 운이 좋다. 내일은 토끼가 뛰어다닐지도 모른다. 그런 흥정을 놓을 수 없다.
다음날 그가 갔을 때." 들판에서도 그는 그것을 보지 못하고, 큰 나무를 지키고, 토끼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하루를 기다려도 아무것도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굴복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그 이후로 그는 매일 큰 나무 아래 앉아 토끼가 자신을 때려 죽여주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는 밭의 잡초가 곡식보다 자랄 때까지 기다리고 또 기다렸고, 다시는 토끼의 그림자조차 보이지 않았습니다. 5. 불멸의 술 한문 번역
리바바이는 쓰촨성 출신이에요. 본명이 뭔지 모르겠어요.
여러 세대의 사람들이 그를 보아왔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그가 800세까지 살았다고 추정하여 이바바이라고 불렀다. 이 사람은 산과 숲 속에서 은둔 생활을 하기도 하고, 시장에 나오기도 한다.
산시성 남부 한중에 당공방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말을 들었는데, 그 사람은 도교 수행에 관심이 있었지만 그를 깨우쳐 줄 좋은 스승이 없어서 그에게 수련을 가르치고 싶었다. . 이바바이는 외국인인 척 당공방을 먼저 시험할 계획이었고, 하인으로 고용되기 위해 당공방의 집에 갔다. 물론 공방은 눈치채지 못했다.
리바바이는 늘 당공방의 뜻을 이해하고 다른 신하들보다 그를 더 배려해 섬겼다. 당공팡은 그를 특히 좋아했고 다른 신하들과 다르게 대했다. Li Babai는 한때 아픈 척했고 곧 죽을 것 같았습니다. Tang Gongfang은 매우 걱정했고 그에 대한 걱정이 뚜렷했습니다.
의사를 만나고 약을 사느라 수십만 달러를 썼지만 전혀 기분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리바바이는 또 다른 악성 종기를 일으켜 몸 전체를 덮고 곪아 피를 흘리며 악취를 풍기며 접근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당공방은 눈물을 흘리며 “당신은 우리 집에 하인으로 오셨다. 그동안 수고하셨고 지금은 이렇게 큰 병에 걸렸습니다. 최선을 다해 치료해 드리겠습니다. 아무리 돈을 써도 병이 전혀 안 좋은데 어떻게 해야 합니까?" 리바바이는 "내 아픈 것을 혀로 핥아줘야 병이 고칠 수 있다"고 말했다. >
Tang Gongfang은 Li에게 하녀 3명을 보내 상처를 핥았습니다. 그러자 리바바이는 "아직도 핥아주면 소용이 없다. 핥아주면 내 아픈 것이 금방 낫는다"고 말했다.
공팡은 그의 아픈 것을 입으로 핥았다. 하지만 리바바이도 당공방이 핥아도 소용이 없고 아내가 핥아주기를 바라기 때문에 공팡은 아내에게 바바이의 상처를 핥아달라고 부탁했다.
그러자 이바바이는 "병을 완전히 낫게 하려면 덴드로비움주 30잔으로 목욕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래서 당공방은 술을 사서 큰 통에 담았고, 이바바이는 말했다. 일어나서 술통에 몸을 담그니 온몸의 상처가 순식간에 나았고 피부는 기름처럼 하얗게 변했고 흉터도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때 리바바이는 공방에게 "저는 불사신이다. 당신이 불멸의 연금술 수행에 관심이 많다고 해서 일부러 테스트를 해봤다. 당신은 정말 성실하고 할 수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제 내가 가르쳐 주겠다." 불멸의 비결을 알려 주겠다." 이렇게 말한 뒤 그는 당공방과 그의 아내, 그리고 상처를 핥은 세 명의 시녀들에게 술을 마시라고 부탁했다. 그들은 모두 즉시 매우 젊고 아름다워졌습니다.
그런 다음 Li Babai는 Gong Fang에게 연금술에 관한 책을 가르쳤습니다. 당공방은 불로초를 정제하기 위해 운태산에 들어가 그것을 복용한 후 불멸자가 되어 승천했다.
원문: 이바바이는 촉(船) 출신이지만 이름은 알려져 있지 않다. 예전에 그를 봤을 때 사람들이 그를 팔백 살로 추정했기 때문에 이름이 붙은 줄 알았습니다.
산과 숲 속에 숨어 있는 것도 있고, 시장 밖에 있는 것도 있다. 한중의 당공방(唐孔功)이 야망이 있는 줄은 알았으나 지혜로운 스승을 만나지 못하여 그를 가르치고자 하였느니라.
먼저 써보려고 갔는데, 공팡이가 그걸 몰랐어요. 바바이의 운전 목적은 다른 손님들과 다르며, 공팡도 그들을 사랑하는 방식이 다릅니다.
팔백은 가짜 병이고 졸음이라 죽고 싶을 때 공팡은 약을 조합해 주고 수십만 달러를 쓰지만 손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걱정의 의미가 색상에 반영됩니다. 800명은 악성 종기로 변하여 온몸에 고름과 피 냄새가 나고 참을 수 없었습니다.
공팡은 눈물을 흘리며 "당신은 우리 가족의 사절이다. 당신은 수년 동안 열심히 일했고 종종 심각한 질병에 시달렸다. 나는 당신을 치료로 치료하고 싶고 원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라고 말했다. 하지만 안 낫으면 나도 너처럼 대해줘야지." "뭐?" 바바이는 "내 상처가 낫지 않아서 핥아줄 사람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공방은 하녀 3명을 보냈다. 그것을 핥으려고. 바바이도 "내 하인이 핥은 것은 낫지 않는다. 내가 핥게 하면 내 귀가 나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공팡은 그것을 즉시 핥았다. 말을 반복하는 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공개되고 싶은 여자를 핥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자에게 다시 핥으라고 명령했다. 바바이는 또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내 아픈 것은 심한 상처 때문입니다. 나는 좋은 포도주 서른 꽃다발을 가져다가 거기에 목욕하여 치료해야 합니다." 그는 팔백 살이 되자 일어나 포도주를 마시며 병이 낫고 몸이 젤라틴처럼 되어 흔적도 남지 않았습니다.
Nai는 Gong Fang에게 "나는 불멸의 존재이고 내 아들은 야망이 있으므로 그를 시험할 것입니다. 그는 정말 가르칠 줄 아는 사람이고 이제 그에게 세상에서 살아남는 비결을 가르쳐야 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p>
나이 그는 공팡(Gong Fang)과 그의 아내, 세 명의 하녀를 보내 종기를 핥게 했고, 목욕용 포도주로 몸을 목욕시켰습니다. 그들은 모두 색깔이 점점 더 아름다워졌습니다. 연금술경 한 권이 공팡에게 주어졌습니다.
공팡은 약을 만들기 위해 운태산에 들어가 약을 다 먹은 뒤 불멸이 됐다. 이 글은 북송 이방(Li Fang)이 쓴 『태평광기(Taiping Guangji)』에서 나온 것이다.
송나라 사람들을 위해 쓴 큰 책. 이 책은 500권과 10권의 목차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나라에서 송나라 초기까지의 기록적인 이야기와 도교 경전, 불교 경전 등의 잡서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서적.
송나라 시대에는 송태종의 명령에 따라 이방(Li Fang), 호몽(Hu Meng), 리무(Li Mu), 서현(Xu Xuan), 조림기(Zhao Linji), 왕커진(Wang Kezhen), 송바이(Song Bai), 육원중(Lu Wenzhong) 등 14명이 편찬하였다. 태평성국 2년(977)에 착공하여 이듬해(978)에 완성하였다.
송나라 태평년과 흥국년에 쓰여진 작품이다. 주제에 따라 92개 대분류로 나뉘고, 더 나아가 150개 이상의 하위분류로 나누어진다. 예를 들어 가축은 소, 말, 낙타, 당나귀, 개, 양, 돼지 등으로 나누어진다. 확인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내용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작품은 사실 송나라 이전의 이야기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책들 중 많은 부분이 분실되었으며, 그 유적은 이 책에서만 볼 수 있습니다.
당나라와 당나라 이전의 많은 이야기가 "태평 광기"에 의해 보존되었습니다. 당나라에서는 "법원주림"과 같은 불교계에서 검증된 일부 다큐멘터리 이야기 외에도 도교는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많이 만들어 냈습니다.
예를 들어 연금술사가 양후궁을 찾아 천지를 오가는 이야기를 쓴 '영원가'가 대표적인 작품이다. "유의 전기", "오솽 전기", "구수염 손님 전기", "두자춘", "장로", "배항" 등 당나라의 유명한 이야기 ., 도교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당말과 오대에는 선인 사상이 한동안 더욱 팽배했다. 두광정은 불멸의 전기를 쓴 위대한 작가였으며, 그의 작품 중 다수가 『태평광기』에 수록되어 있다. 송나라 초기의 이야기는 여전히 이러한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태평광기>의 분류기준은 일률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귀신을 이야기하는 <동양야괴기>, 용녀를 이야기하는 <영영전>은 모두다. 잡다한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어 단시간에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송나라 초기 사람들이 당나라의 일부 전설을 '잡전기'라고 불렀으며 아직 '전설'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지 않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후한 건우시대(948~950)에 리팡은 진시(金師)의 지위에 오르며 랑서관(寧將官)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Feng Dao 총리의 추천으로 그와 Lu Duan은 Zhihong Wenguan으로 임명되었으며 나중에 Youshiyi 및 Jixian 컴파일러로 임명되었습니다.
후주 선덕 2년(955), 리팡은 재상 리구와 함께 회남 원정에 나섰고 기자실을 맡았다. Li Fang은 군사 장을 맡았고 Zhou Shizong이 기념비를 읽은 후 Chai Rong은 그의 문학적 재능을 좋아했으며 "Xiangguo Temple Wenying Academy 컬렉션"을 읽었을 때 Li Fang의시를 더욱 좋아하며 말했습니다. “오랜만이네요.”
리팡은 몸이 좋지 않아 먼저 법원에 복귀를 요청했다. 6. 노산의 고대 도교 경전 번역
원문 이(宜)[1]에 왕이 있고, 성[2]기가 있고, 옛 가문의 아들[3]이 있다.
어렸을 때 도교에 대해 배웠고[4] 노산에는 불멸자가 많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매우 조용한 우주를 볼 수 있습니다.
도사가 이불 위에 앉아[7], 단발을 옷깃에 늘어뜨린 채, 그의 정신은 상쾌하고[8], 두드리고[9], 말하는 그의 추론은 매우 신비롭다[ 10], 가르쳐 주세요[11]], 도사는 “내가 너무 게을러서 고통을 받을까 두렵다”고 말했고, 그는 “할 수 있다”고 답했다. 그의 제자들 중에 많은 사람이 있으니 [13] 저녁때에 모이느니라 [14] Wang Ju와 Ji [15]가 시작했고 Sui [16]는 계속 지켜 보았습니다.
이른 아침[17], 도사는 왕을 불러서 도끼를 주었고[18] 군중과 함께 나무를 모으도록 했다. 왕진은 가르쳤다[19].
한 달이 넘도록 손과 발에 굳은살이 생기고[20] 고통을 참을 수 없게 되었고[21] 음은 돌아가고 싶은 마음이 생겼다[22]. 어느 날 밤에 돌아와서[23] 두 사람이 주인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24].
벌써 황혼이고 아직 빛이 없습니다. 선생님은 종이를 거울처럼 잘라서[25] 벽에 붙여 주셨어요.
몇 에이커 안에 달이 밝게 빛나는 방에는 [26] 빛이 밝게 빛난다 [27]. [28] 제자들이 모두 듣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한 손님은 "좋은 밤은 무슨 일이 있어도 즐겁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식탁에서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제자들에게 나누어 마시라고 명령했다.
왕쯔시: 어떻게 7~8명에게 한 병의 포도주를 줄 수 있습니까[32]? 그러다가 각자 가득 담긴 그릇[33]을 찾아 먼저 마시려고[34] 병이 비워질까 봐 경쟁을 하다가 물을 앞뒤로 부었으나[36] 많은 것을 잃어버렸다. . 신치지 [37].
러시아에서 온 한 손님은 "달빛을 주려고 [38]을 주었으니 조용히 마실 수 있도록 [39]. 창어를 불러 오시면 어떨까요? " 그래서 그는 젓가락을 달에 던졌습니다.
처음에는 통치자보다 키가 크지 않은 아름다운 여성이 땅에 닿았을 때 다른 사람들을 기다리고있었습니다. 가는 허리와 우아한 목으로 그녀는 우아한 "네온 드레스 댄스[41]"를 선보인 후[42] 다음과 같이 노래합니다. 세상[43]!" 그의 목소리는 그 어느 때보다 맑고 강렬하다. 샤오관.
노래가 끝난 뒤 원을 그리며 여러 곳으로 뛰어오르던 그는 깜짝 놀라 다시 젓가락으로 변신했다. 세 사람은 웃었다.
또 다른 손님은 "오늘 밤이 가장 즐거운데 와인의 힘을 견딜 수 없다. 나를 달궁 [44]으로 대접해 주시는 건 어때요?" 테이블로 이동하여 점차 달의 중앙으로 들어갔습니다.
달빛 아래 앉아 술을 마시고 있는 세 사람의 모습이 마치 거울 속에 비친 그림자처럼 남자들의 눈빛과 눈빛까지 다 보인다. 시간이 흐르면서[46] 달은 점차 어두워졌고, 제자들이 오자 [47] 도사님은 혼자 앉아 계시고 손님들은 모두 사라졌습니다.
몇몇 요리에는 여전히 코어가 있습니다. 벽에 걸린 달은 거울처럼 둥글다.
도사님은 모두에게 “충분히 취하셨나요?”라고 물었고, 그는 “일찍 잠자리에 들고 Qiao Su를 놓치지 마세요”라고 말했습니다. p>
공개적인 약속[49] 그리고 후퇴. Wang Pi는 그것을 존경하고 [50] 죽었습니다.
또 한 달 동안 견딜 수 없는 고통을 겪었지만 도사님은 기술 하나도 가르치지 않았습니다. 그의 마음은 참을 수 없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수백 마일 동안 불멸의 스승의 제자였습니다[51]. 비록 내가 불멸의 마법을 얻지 못하거나 그것을 당신에게 물려줄 수 있다 해도 나는 조언을 구하고 싶은 마음은 아직도 달래질 수 있어요. 책을 읽은 지 두세 달 됐는데 일찍 숲에 갔다가 저녁에 돌아올게요."
제자는 집에 있고 지금 있어요. 이런 괴로움이 익숙하지 않다.” 도사는 웃으며 말했다. “나는 항상 할 수 없다고 말했는데, 알고보니 내일 아침에 당신을 보내주겠다.” p>
왕이 말했다: "제자는 여러 날 동안 수행을 했고, 선생님은 나에게 작은 기술을 가르쳐 주었습니다. 이것은 내가 돌아올 가치가 있습니다. 도사가 물었습니다: "당신은 어떤 기술을 원합니까?[54] ?" 왕은 "스승님이 연습하는 모습을 볼 때마다 벽은 분리될 수 없지만 이 방법이면 충분하다"고 말했다.
도사는 웃으며 동의했다.
그런 다음 그는 비밀 공식을 전달하고 [56] 저주를 끝내라고 명령하고 "들어가세요"라고 외쳤습니다.
왕은 벽을 바라보고 [57] 감히 들어갈 수 없었습니다. 그는 또 "들어가봐"라고 말했다.
왕궈는 침착하게 들어왔지만 벽에 닿자 멈춰 섰다. 도사는 "고개를 숙이고 돌진하라. [58], 주저하지 말고 [59]"라고 말했다.
왕궈는 벽을 향해 몇 걸음 다가가 벽에 도달하자 달려갔다. 거기에는 아무것도 없었던 것 같았습니다 [60] 뒤를 돌아 보면 Guo가 거기에 있었습니다. 그것은 벽 밖에 있었습니다. 정말 기쁘네요. 감사합니다.
도사님은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61]. 그렇지 않으면 테스트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고, 그래서 도끼에 자금을 지원하고[62] 돌려보냈습니다.
집에 도착한 그는 불멸의 존재를 만났다고 자랑하며, 강한 벽도 그를 막을 수 없다. 내 아내는 그것을 믿지 않습니다.
왕은 그의 예를 따라 벽에서 몇 피트 떨어진 곳으로 걸어가다가 딱딱한 벽에 머리를 부딪히더니 갑자기 앞으로 넘어졌다[64]. 아내가 그것을 들고 살펴보니 이마에 거대한 알처럼 무덤이 나타났습니다.
아내가 놀렸다[66]. 왕은 화가 나서 늙은 도사(老師)의 부도덕함을 꾸짖었다.
이시는 "이 말을 듣고 웃지 않는 사람이 없다. 그런데 세상에는 자신이 왕인 줄 모르는 사람이 많다. 지금 간 아버지가 계신다. 말라리아의 독을 좋아하지만 약과 돌을 두려워하는 사람이 있었는데, 치질을 핥고 빨며 자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자신의 힘과 폭력을 과시하는 기술을 사용했던 사람이 말했습니다. , 그리고 나는 아무런 방해도 없이 할 수 있다.” 그는 세상이 너무 넓어서 이것을 할 수 있다면 단단한 벽에 부딪혀 무너지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 나라에 7위인 왕이 있었는데, 그는 쇠퇴하는 귀족 가문의 아들.
청년은 도교를 부러워하고 노산에 신선이 많다는 말을 듣고 대나무 상자를 들고 길을 나섰다. 산 정상에 올라가서 매우 평화로운 도교 사원을 보았습니다.
이불 위에 앉아 있는 도사는 흰 머리카락이 옷깃까지 닿았지만 표정은 상큼하고 의기양양했다. 도사님은 "안타깝지만 당신은 고난을 견디기에는 너무 연약하고 게으른 분이십니다."라고 말했고, 그는 "할 수 있다"고 대답했다. 저녁.
왕생은 그들에게 한 명씩 경의를 표하고 도사에 머물렀다. 아침에 도교 승려가 그를 불러 도끼를 주고는 모두와 함께 나무를 패자고 했습니다.
왕생은 정중하게 순종했다. 한 달여가 지나자 그의 손과 발에는 두꺼운 굳은살이 자라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몰래 돌아가고 싶어 했습니다.
어느 날 밤 돌아와보니 두 사람이 스승님과 함께 술을 마시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시간은 점점 늦어지고 있었고 아직 등불도 켜지지 않은 상태였다. 그런 다음 주인은 둥근 거울 모양으로 종이를 잘라 벽에 붙였습니다.
잠시 후 벽에 종이달이 빛나며 머리카락 사이로 빛날 정도의 빛이 났다. 제자들은 그의 부르심을 듣기 위해 주위에 모였습니다.
한 손님은 "이런 멋진 저녁과 기쁨은 모든 사람과 공유할 수 없다"며 식탁에서 포도주 한 병을 가져다가 제자들에게 각각 부어주며 즐기라고 말했다.
Wang Sheng은 생각했습니다. 와인 한 병으로 어떻게 7~8명이 먹을 수 있을까요? 그래서 모두가 용기를 찾아 술병이 비을까 두려워 서둘러 포도주를 부어 마셨지만 포도주는 여러 번 부어졌지만 전혀 줄어들지 않았습니다. 그는 마음속으로 이상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잠시 후 한 손님은 "달빛은 고맙지만 이렇게 술을 마시면 너무 외롭다. 창어를 부르면 어떨까?"라며 젓가락을 벽에 걸린 달에 던졌다. .
달빛 속에서 아름다운 여인이 나오는 걸 봤어요. 처음에는 키가 1피트도 채 되지 않았지만 땅에 닿았을 때 그것은 인간처럼 보였습니다.
가느다란 허리와 아름다운 목으로 우아하게 '네온 드레스 댄스'를 춘 후, "불멸자여, 돌아오시나요? 왜 나를 광한궁에 남겨두셨나요?"라고 노래했습니다. " 그녀의 목소리는 맑고 아름다웠으며 플루트처럼 강렬했습니다. 노래를 부른 뒤 그는 원을 그리며 일어나 젓가락 위로 뛰어올랐다. 모두가 놀란 표정을 짓자 그는 다시 젓가락으로 변신했다.
세 사람은 웃었다. 또 다른 손님은 "오늘 밤은 너무 기쁘지만 더 이상 술을 못 마신다.
달궁에서 우리를 위해 연습해 주실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세 사람은 테이블과 의자를 옮기며 천천히 달 속으로 들어갔다. . 모두들 달에 앉아 술을 마시고 있는 이 세 사람을 바라보았다. 그들의 수염과 눈썹은 마치 거울에 비친 그림자처럼 보였다.
얼마 후 달은 천천히 어두워졌고 제자는 촛불을 켜고 도만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