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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감상: 리칭조의 "피리 불던 추억·불새 무대에서 항랭금니"

봉황무대 회상*·향랭금니

송나라: 이청조

향랭금니가 바뀌었다 거꾸로, 일어나서 느긋하게 머리를 빗어보세요. Ren Bao의 지참금은 먼지로 덮여 있고 태양은 커튼 고리에 걸려 있습니다. 이별의 아픔이 두려워 하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 많지만 그래도 그만둬야겠어요. 새것과 여윈 것은 병이나 술 때문도 아니고 슬픈 가을 때문도 아니다.

슈슈, 이번에 다시 가면 '양관'을 수천 번 읽고도 머물기 어려울 것 같다. Wuling을 읽는 사람들은 멀리 있고 연기가 Qin Tower를 잠급니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나를 그리워하고 하루 종일 나를 바라보아야 한다. 이제부터 내가 바라보는 곳에는 새로운 슬픔이 깃들어 있다. (버전 1)

향기롭고 차가운 황금 고양이는 붉은 파도로 변했고, 일어 났을 때 아무도 머리를 빗지 않았습니다. Ren Bao의 지참금은 숨겨져 있고 태양은 커튼 고리에 올라갑니다. 쓸데없는 슬픔과 은밀한 미움이 두려워서 말하고 싶은 것이 너무 많지만 말하지 말라. 올해 마른 것은 질병이나 슬픈 가을 때문이 아닙니다.

명나라에서는 돌아가는 사람들이 양관까지 수천 번을 가야 하고, 머물기도 어려울 것이다. Wuling Spring Festival Gala를 읽을 때 구름이 탑을 잠급니다. 건물 앞의 푸르른 물을 기억하세요. 하루 종일 나를 생각하고 바라보아야 합니다. 내가 바라보는 곳에는 이제부터 몇 가지 새로운 슬픔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버전 2)

번역

수안니 손잡이가 달린 구리 난로에 향이 식고 침대 옆에 붉은 비단 이불이 파도처럼 쌓여 있습니다. 수집할 생각도 없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머리를 빗기에는 너무 게으른 느낌이 듭니다. 고급스러운 드레싱 박스를 먼지로 덮고, 떠오르는 태양이 커튼 후크에 비치도록 하세요. 이별의 아픔이 생각날까봐 두려웠고, 그 사람에게 하고 싶은 말이 너무 많았는데 막상 말하려니 참을 수 없었다. 과음 때문도 아니고, 가을의 영향 때문도 아니고, 최근 살이 조금씩 빠졌습니다. 잊어 잊어 버려 이번에는 떠나야 해 이별 노래 '양관'을 만 번 불러도 붙잡을 수 없다. 애인이 텅 빈 건물에 나를 홀로 남겨두고 떠나가는 줄 알았는데,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나를 배려하고 하루 종일 내 시선을 비춰줘야 했다. 먼 곳을 바라보는 것처럼 이제부터 매일 다시 돌아오기를 기대하는 새로운 슬픔이 있습니다.

댓글

진니(Ni Ni) : 사자 모양의 구리 향로.

레드 웨이브(Red Wave) : 빨간색이 침대 위에 파도처럼 펼쳐져 있다.

리안리안 : 고급스러운 화장거울상자.

작성자: 이것을 전달하세요.

양관: 당송시대의 이별 노래인 '양관삼곡'에서 따온 말이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Li Ge를 나타냅니다.

무릉인은 멀리 있다. 여기서는 연인이 가는 먼 곳을 가리킨다. Yansuo Qinlou: 일반적으로 메이크업 빌딩에서 혼자 사는 것을 말합니다.

진탑: 풍태, 춘추시대 진나라 목의 딸 농우와 그녀의 남편 샤오시가 살던 집이 바람을 이용했다고 전해진다. 천국으로 올라갔습니다.

눈(móu): 눈동자 신을 의미합니다. 안구를 말합니다.

감상 1

이 시는 시인이 결혼한 직후, 조명성이 집을 떠나 장거리 여행을 했을 때 남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쓴 시입니다.

'향기롭고 차가운 황금호랑이가 붉은 파도에 뒤집힌다'는 이중성으로 무관심과 쓸쓸함을 선사한다. 진니는 수안니(사자) 모양의 구리 향로를 말합니다. "붉은 파도에 뒤집히다", 중국어 버전의 Liu Yong의 "Feng Qiwu": "원숭이 자수가 붉은 파도에 뒤집어졌습니다." 침대 아래에 비단 이불이 무작위로 펼쳐져 있다고합니다. 아침 해의 반사, 겹겹이 쌓인 붉은 파도처럼 물결이 일었다. 금빛 난로의 차가운 향기는 특정한 분위기에 대한 시인의 감정을 반영하며, 비단 이불은 무심코 접어서 무작위로 배열됩니다. "일어나서 여유롭게 머리를 빗어라"는 캐릭터의 감정과 태도를 고스란히 표현하고 있다. 이 세 문장이 엮어지고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의 낮고 억눌린 감정이 달래는 음절 속에 형상화되어 있다. "런바오의 지참금은 먼지로 가득 차 있고, 태양은 커튼 고리에 매달려 있다"에 관해서는 약간 진동하는데, 이는 시인의 감정 과정에 있는 파도를 적절하게 반영합니다. 그러나 마음 속 깊은 이별의 슬픔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고,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게으름이나 요염함뿐이다. 부주의한 사람은 게으르다. 난로의 향이 사라지고 연기가 차갑고 다시 태울 생각이 없어 방황하는 느낌입니다. 비단 이불이 침대 위에 흩어져 있지만 의도치 않게 접힌 느낌입니다. 두 번째 느낌; 롤빵과 롤빵은 푹신하지만 빗질할 의도가 없습니다. 이는 세 번째 느낌입니다. 보물 거울은 먼지로 가득 차 있지만 닦을 의도가 없습니다. 이는 네 번째 느낌입니다. 느낌. ; 그리고 태양은 세 극 높이에 있지만 아직 그렇게 하라고 재촉하는 시간이 느껴지지 않고 너무 게으른 느낌이 듭니다. 렌의 말 한마디가 방심하면 방심상태가 극에 달한 셈이다. 시인은 왜 '방황'이라는 단어를 대문자로 썼을까요? 그 목적은 여전히 ​​슬픔에 대한 글을 쓰는 것입니다. '경심함'이라는 단어는 '말눈'으로, 독자들이 등장인물의 경솔한 태도에서 마음속 깊은 곳에 슬픔이 담겨 있음을 느끼게 한다.

'이별의 아픔이 두려워' 작가는 본론으로 들어가다가 다시 '할 말은 많지만 나는 그 얘기는 그만둬야 해." 온갖 슬픔과 애절함은 여기에 머물도록 되어 있었다. 남편 앞에서는 아무렇지도 않게 말했지만, 그 말이 입에 닿자 그녀는 다시 삼켰다. 시의 정서에는 또 다른 우여곡절이 더해지며 애절함도 더해졌다. 불쾌한 일이 많기 때문에 남편에게 말하면 그 사람만 곤란해질 뿐입니다.

그러므로 그녀는 남편 앞에서 자신의 고통을 드러내기보다는 오히려 자신의 고통을 마음에 묻고 자신을 고문할 것입니다. 그녀는 정말 선의이고 푹 빠져서 다시 "게으르고 약해졌습니다".

"살이 빠지는 이유는 질병이나 술 때문도 아니고, 가을의 슬픔 때문도 아니다." 그녀는 먼저 살이 빠지는 이유를 넓은 의미에서 정리했다. 매일 꽃 앞에서 병들고 술을 마신다'고, 남들은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늘 슬픈 가을의 손님이다'라고 말하지만, 나는 이별과 이별의 부족함 때문에 남들과 같지 않다.

'슬픈 가을'부터 '슈슈'까지 엄청난 도약이다. 시인은 이별의 여운과 이별의 슬픔을 생략하고 이별을 고하기 전에서 단번에 이별을 하고, 문체가 매우 간결하다. "쉬세요! 돌아가서 "양관"을 수천 번 플레이하면 머물기가 어렵습니다. 이 애정 어린 말! "양관"은 "양관송"이다. 떠나는 것에 대해 수천 번 노래했지만 머물기가 어렵다. 이별의 감정이 종이에 생생하게 쓰여 있다. "무릉 사람들은 멀리 있고, 연기가 진탑을 막고 있다"는 이별 후 서로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매우 정확하게 요약한 것이다. Wuling 사람들은 Liu Chen과 Ruan Zhao의 암시를 사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Qin Tower는 Feng Tower 및 Feng Terrac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에 성(性)을 잘하고 봉황을 만드는 소시(孝師)가 있었는데, 진나라 무공이 딸을 이용하여 옥녀를 유혹하고 봉황을 짓고 살았다고 한다. 봉황을 끌어들이고 부부는 봉황을 탔습니다. Li Qingzhao는 남편 Zhao Mingcheng에 대한 그리움뿐만 아니라 풍부하고 심오한 그의 메이크업 빌딩에 대한 Zhao Mingcheng의 시선을 묘사하기 위해 이 고전을 각색했습니다. 동시에 후자의 암시도 곡명과 일치하며 제목의 의미를 반영한다.

후반부에서는 트루 패턴을 활용해 문장 간의 연결을 촘촘하게 하고 그에 따라 언어의 리듬도 빨라지며 감정의 강도도 높아져 '이별의 아픔을 임신하다'라는 단어에 적힌 '휴가'가 *에 이르렀다. "건물 앞에 물만 흐른다"라는 문장에서 "건물 앞"은 앞 문장의 "진 빌딩"과 연결되고, "바라보는 곳"은 "바라보는 눈"과 직접 연결된다 이전 문장에서. 함께 노래할 때 자연스러운 선율이 노래의 속도를 높이고 애절한 소리의 빠른 리듬이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의 심금을 울릴 것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어 타인을 아끼는 모습을 그린 훌륭한 작품이 많았지만 리칭자오의 작품만큼 심취한 작품은 없었습니다. 그녀의 마음 속 '우링 사람들'은 점점 더 멀어졌고, 그 모습은 안개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탑에 기대어 멍하니 바라보며 '진 타워'에 홀로 남겨졌습니다. 그녀의 희망적인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를 바라보는 눈빛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하루 종일 건물에 기대어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그녀의 모습을 비췄다. Liu Shui는 무지하고 무정합니다. 그녀가 하루 종일 그녀를 쳐다 본 방식을 어떻게 기억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정말 바보입니다. 이쯤 되면 글의 주제는 완성된 것 같고, 마지막 세 문장은 감정을 끝없이 파문을 일으키며 끝없는 의미를 남긴다. 시선 속에 어떻게 새로운 슬픔이 있을 수 있는가? 그녀는 조명성의 여행 소식을 접한 이후로 '새로운 걱정'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Mingcheng이 떠난 후 신부실은 텅 비고 미인은 혼자 앉아 있는 부분으로, 이는 '새로운 걱정'의 또 다른 부분이다. 이제부터 산은 높고 길은 멀어지면 내 시선이 헛되리라 내 슬픔이 날로 더하여 풀 길이 없으리라.

이 시는 두 가지 암시를 사용하고 있지만 '간단하고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여 신선한 생각을 표현한다'는 청조의 문체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이별의 슬픔을 '게으르다', '얇다'로 표현하고, '생각'으로 깊게, '미쳤다'로 강조하며 한 겹 과장되어 점점 깊어지는 이별의 아픔을 글로 써 내려간다. , 깊은 감동을 줍니다.

감사 2

Li Qingzhao와 Zhao Mingcheng은 행복한 결혼 생활과 깊은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남편이 여행을 떠나게 되었는데, 아내로서 제 사랑은 구원받을 수 없고, 이별과 이별의 아픔은 말로 표현하기 힘든 것이 당연하다는 것을 압니다. 이 시는 남편과 이별할 때의 괴로운 심정을 묘사하고 있으며, 우여곡절이 많고 다정한 말과 마음속의 말이 가득합니다.

첫 번째 영상은 이별을 앞둔 장면을 그린다.

첫 다섯 문장은 밤부터 아침까지의 연애에 대한 설명이다. 밤새도록 향료를 채워주지 않았기 때문에 구리사자 모양 향로의 향은 이미 옅어졌고, 침대에는 빨간 양단 이불이 아무렇게나 쌓여 있었고, 아침에 일어나서 아무 것도 신경 쓰지 않고 거울을 가리도록 두었습니다. 먼지가 많고 떠오르는 태양은 커튼 고리보다 높았습니다. 이 다섯 문장은 시인이 남편과 헤어졌을 때의 쓸쓸하고 지루한 심정을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Xiang Leng Jin Ni'는 먼저 황량하고 외로운 환경을 조성합니다. '붉은 파도에 뒤집히다'는 유용의 '풍치우' 시 '술이 진해지고 봄 생각이 떠돌고 원앙 자수가 붉은 파도에 뒤집히다'를 각색한 것으로 부부가 폭우와 짙은 구름이 내린 밤 이후 그들은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Ouyang Xiu의 "Butterfly Lianhua·Yong Zhen'er" 가사: "어젯밤 미인은 처음으로 만날 운명이었고, 관계는 서로를 중심으로 맴돌았습니다. 원앙 이불 여러 겹이 붉은 파도로 주름지고 있었고, 황금빛 비녀를 몰래 느꼈고, 부딪치는 소리가 얽혀 있었다." 또한 "붉은 물결과 주름이 있는 원앙이불"에서 빌려온 것은 남녀의 사랑을 암시한다. 이 단어를 설명하는 사람들은 항상 문자 그대로의 의미에 머물며 이 문장의 숨은 의미를 밝히기를 꺼려합니다. 그들은 아마도 그러한 통속적 의미가 이안의 정체성과 글쓰기 스타일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축소 목련'(꽃 파는 장대 위)이나 '환시 모래'(수놓은 무궁화 꽃이 웃는 얼굴로 피어난다)처럼 모두 이안 시의 대담하고 직설적인 서정성을 표현하고 있다. "일어나서 여유롭게 머리를 빗으세요. 지참금은 먼지로 덮여 있고, 커튼은 햇빛에 걸려 있습니다." 이별이 그의 마음을 가득 채우고 있다. 남편이 장거리 여행을 떠날 예정인데, 앞으로 아내는 어떤 기분으로 옷을 차려입어야 할까요? Wen Tingyun의 "Bodhisattva Man"의 가사: "눈썹 칠하기에는 너무 게으르고 화장하고 씻기에는 너무 늦었습니다. 단지 내실에서의 여유로운 감정에 관한 것이지만 여기 Yi An은 있습니다." 내실의 깊은 슬픔에 관한 것입니다.

다음 몇 문장은 '이별의 아픔이 두렵다'는 슬픔의 이유를 말해주고 주제를 명확히 한다. 남편이 떠나기 전 원래는 하고 싶은 말들이 많았는데, 말을 하면 걱정이 더해지고 일정에도 지장이 생길 것 같아 다시 말을 삼켰다. “일이 너무 많은데 그만 얘기해야겠다”라는 문장은 선여사 『바람 속의 버드나무』에 나오는 “남자에게 상처를 줄까봐 두려워도 말을 멈춘다”라는 시와 일치한다. 그녀는 말하고 싶었지만 차마 말할 수 없었고, 고통을 마음속에 묻어두고 묵묵히 참아내려 했던 남편에 대한 그녀의 깊은 사랑이 여기에서 여실히 드러납니다. "새롭게 마른 건 아프기 때문도 아니고, 가을이 되어 슬퍼서도 아니다. 최근 이별을 앞두고 살이 빠졌다고 쓰는데, 직접적으로 말하지는 않고"라는 말을 사용한다. 배제 방법'을 사용하여 체중 감량을 유발할 수 있는 다른 요인을 거부합니다. 이유. 이는 펜이 전면에 직접 노출되는 것을 방지해 독자들이 상상할 수 있는 여지를 남겨둔다. “나는 매일 꽃이 피기 전에 병에 걸려 술을 자주 마신다”(풍연사의 “가지를 밟는 까치”) 때문도 아니고, “가을은 기에게 슬픈 계절이라 풀과 나무가 흔들리고 있기 때문도 아니다! 아래로”(송유의 “나인비안”)) 그리고 날씬한데, 왜 그들이 날씬한가는 사람들로 하여금 깊이 생각하게 만들기에 충분합니다. 『오막시』 본집 제3권에는 “아주 마른 사람은 특히 훌륭하다”고 적혀 있다.

다음 부분은 먼저 고인을 떠나는 아픔에 대한 글로 시작해 이별 후의 상황을 상상하는 '읽다'라는 단어로 이어진다.

첫 번째 문장은 어조를 강조하기 위해 반복되는 단어를 사용하는데, 이는 시인의 참을 수 없는 실망감을 표현한다. '하이'는 잊어버리다, 잊어버리다라는 뜻이에요. "양관에 수천 번 돌아가면 머물기가 어려울 것입니다."는 지금 떠나기로 결심했고 머물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뜻입니다. '양관', 즉 '양관삼곡'은 이별을 고할 때 부르는 노래이다. 슬픔과 이별의 노래를 수천 번 불러도 지나간 것은 결국 사라지고 머물려고 해도 소용없다. 그러니 현재의 이별을 이별 후의 상황으로 추론하는 것은 당연하다.

'멀리 있는 무릉인들을 생각하라, 연기가 진탑을 잠근다'라는 두 문장은 두 가지 암시를 활용해 풍부한 감정적 정보를 전달한다. "Wuling people"이라는 용어는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Tao Yuanming의 "Peach Blossom Spring"에서 "낚시를 직업으로"하는 Wuling 사람들을 의미하고, 두 번째는 Liu Yiqing의 Liu Chen과 Ruan을 의미합니다. "루유밍" 자오. Tang Wuhuan의 시 "우울": "아침에 돌아오면 길은 사라졌고, 푸른 복숭아꽃은 무릉강에 작별을 고합니다." He Ning의 "Tian Xianzi" 시: "도화동, 야오타이 드림, 봄의 슬픔을 책임진다." 한기의 ""전로입술"의 가사: "우링은 시선을 바라보고, 사람들은 파도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하늘은 모두 녹색이다." Liu Chen과 Ruan Zhao는 옥상에서 불멸의 존재를 만나 남자와 여자의 사랑을 묘사합니다. Yi An은 이 단어에서 Mingcheng을 언급하기 위해 "Wuling people"을 사용했습니다. 실제로 그는 Mingcheng을 언급하기 위해 Ruan Zhao 또는 Liu Chen을 사용했습니다. "Taoxi는 침착하게 살 수 없습니다"(Zhou Bangyan의 "Yulou"). 춘'), 이른바 '말 중에 말이 있다'는 말이다. "진 타워", 즉 풍태는 진 무공의 딸 농우와 불멸의 샤오시가 승천하기 전에 살았던 곳입니다. 이는 시인의 자택을 가리키는 것으로, 시 '불사조 테라스의 추억'의 어조와도 일치한다. 『고연아』에는 “*사람들은 빈 옥탑으로 간다”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무릉 사람들이 멀리 있다”와 비슷한 뜻이다. 그런데 '구'라는 말은 남편이 죽었다는 뜻이고, 이 말은 남편이 집을 떠났다는 뜻이다.

"건물 앞에는 물만 흐르고 있다." 이어지는 문장은 건물 앞에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이별 후 멀리 있는 사람들을 그리워하는 모습을 상상한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리허(Li He)의 시 "강릉(江陵)"에서는 "물은 건물 앞으로 흐르고 길은 강릉(江陵)으로 이어진다"고 했고, 왕기는 "물은 건물 앞으로 흐르고 길은 강릉(江陵)으로 이어진다"고 말했다. 시 제목은 "Jianglou Qu"이며 건물은 강 옆에 있고 강에서 나오면 강물을 보는 것이 참을 수 없습니다. Wang Qi의 설명이 정확합니다. Feng Yansi의 "Santai Ling": "그날 우리는 높은 건물과 손을 잡았고 건물 앞에는 여전히 물이 흐르고있었습니다. 흐르는 물, 흐르는 물에는 그때 사랑의 눈물이 담겨있었습니다." 두 연인은 난간에 손을 잡고 건물 앞으로 흐르는 물을 바라보며 사랑에 빠졌습니다. 요즘 우리가 손을 잡고 멀리 떨어져 있을 때에도 건물 앞의 물은 여전히 ​​흐르고 있는데, 그 물이 그리워 눈물이 납니다. 의미도 분명합니다. He Zhu의 "소주 음악"시 : "거울 속의 세월은 헛되고 건물 앞의 흐르는 물에 그의 사랑을 보냅니다." 그는 자신의 세월이 낭비되었고 연인과 재회할 수 없다는 사실을 한탄합니다. 역시 이질감은 없을 것 같습니다. 장뢰의 시 '명랑한 아들': "사랑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동쪽으로 퍼진다." 유롱의 메시지는 멀리서 들을 수 없고, 자신의 비밀을 온전히 표현하기 어렵다고 생각해서 흐름을 공유했다. 동쪽에서 사라진 것들. 또한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건물 앞에 흐르는 물'은 여러 의미를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다른 사람들은 언어의 명확성에 초점을 맞추는 반면, 이안은 언어의 모호함에 초점을 맞추고, 다른 사람들은 충분히 말하지 않는 것을 두려워하지만 이안은 모든 것을 말하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반면 Xuan Yu는 즉시 그것을 보았습니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나를 그리워하고 하루 종일 나를 쳐다보아야만 한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그녀가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있는 것 같지만 다른 사람들은 알 길이 없다." "네가 바라보는 곳에는 이제부터 새로운 슬픔이 있다." "새로운 슬픔"의 의미도 모호하다. 그러나 모호하기 때문에 독자는 다양한 추측을 할 수 있지만 만족스럽지 못하다고 느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언어의 모호함과 모호함의 미학일 것이다. "新color"의 "new"는 전작의 "new来 slim"의 "new"와 같은 의미를 가지며 둘 다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새로운 슬픔'이란 슬픔이 가까이 다가와 피할 수 없다는 뜻이다. Meng Haoran의시 "Su Jiandejiang": "배를 Yanzhu로 옮기면 손님은 황혼에 새로운 것을 걱정합니다." "New"는 가까운 것으로 가르쳐야하며 슬픔이 눈에 보입니다. 눈으로 확인해보세요. 그게 증거가 될 수 있어요.

창작 배경

이 단어는 칭저우에서 창작된 이청조(Li Qingzhao)의 초기 작품입니다. 1107년부터 Li Qingzhao와 Zhao Mingcheng은 10년 이상 시골에서 살았습니다. 자오밍청이 언제 돌아와 관직을 맡았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록은 없습니다. Liu Yixuan은 "Li Qingzhao 시집 선정 노트"에서 이 시가 Zhao Mingcheng이 Laizhou에 취임하기 위해 서기 1121년(Xuanhe 3년)에 갔을 때 쓰여졌다고 믿습니다.

코멘트

이 단어는 이별의 깊은 감정과 잊을 수 없는 향수를 표현합니다. 첫 번째 영화는 남편의 이별을 견디지 못하고 나른한 기분을 표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는 반면, 두 번째 영화는 향수와 열광에 초점을 맞춘다. 붓놀림은 섬세하고 생생하며, 서정성은 지극히 슬프다. 영화의 처음 다섯 문장에는 '방황'이라는 단어만 적혀 있다. 향이 차가우면 새 향으로 불을 붙이지 않으면 졸리고, 이불을 개지 않고 침대 위에 아무렇게나 쌓아두어도 잠이 오지 않는다. 머리를 빗고 싶지도 않고, 화장도 하지 않고, 화장대 위에서 한동안 졸음이 옵니다. 먼지로 뒤덮여 있어서 닦기도 힘들고, 움직이기에도 게으른데, 이는 네 번째 게으름입니다. 해가 뜨면 커튼을 걸고 일어나면 사람이 일어나는 것이 다섯 번째 게으름이다. 시인은 왜 그렇게 게으르고 기분이 좋지 않습니까? 그것은 '이별의 고통에 대한 두려움'으로 밝혀졌다. 이 문장은 단어 전체의 눈으로, 윗부분의 중앙에 위치하여 윗부분을 괄호로 묶고 아랫부분을 열어준다. 이별 전 부부의 심심한 표정과 복잡하고 모순된 심리, 혼란스럽고 상실감 넘치는 감정을 표현한 작품이다. 남편에 대한 주인공의 친절과 사랑을 반영합니다. Yang Shen은 이 문장에 대해 댓글을 달며 "'말하고 싶으면 말을 멈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남자에게 상처를 줄까 두렵지만 말을 멈춰야 합니다'와 일치합니다."(Yang Shen의 편집본 "코티지 시") 4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남편에게 말하면 남편의 고민만 커질 테니 오히려 그 아픔을 마음에 묻어두는 것이 무슨 애정입니까! 촬영을 중단하라는 세 문장은 이별이 두려워서 외모가 야위어졌지만, 작가는 이를 직접적으로 말하지 않기로 결정했다. "살이 빠지는 이유는 병 때문도 아니고, 가을의 슬픔 때문도 아니다." 그것이 무엇을 위한 것인지, 대답은 자명하지만 감정으로 충분합니다. 다음 영화는 이별 후의 장면을 상상한다. 『비우슈』는 이별을 고하는 과정과 이별을 고하는 과정을 생략하고, 이별 이후의 장면을 직접적으로 쓰는 작품이다. "무릉의 사람들은 멀리 있고 연기가 진 타워를 잠그고 있습니다. 다음 세 문장은 거의 바보입니다. 흐르는 물은 무정한 것입니다. 우리가 어떻게 그것을 "읽을" 수 있습니까? 첫째, 편지를 기다리거나 집으로 돌아가기를 바라며 하루 종일 건물 앞을 바라보고 있다. 둘째, 건물 앞에 흐르는 물에는 흐르는 물만이 비친다. 가사는 매우 심오하고 관통적입니다. 문장은 단어의 의미를 더욱 심화시키기 위해 암시적이지만 명확하며 무엇을 의미합니까? 이전 영화의 결말에서 Shenjifei는 "바람이 밝고 달이 날카 롭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Age의 신부 실인 Chu Yun Wu Yu는 즉시 Liting의 별장으로 변했습니다. "). 전체 시의 심리적 묘사는 매우 섬세하고 절묘하며 봉건 여성 문학에서는 보기 드문 것입니다.

감상

이 시는 이청조의 유명한 시 중 하나입니다. 다음은 중국 시학회 이사인 쉬페이쥔 씨의 이 시에 대한 감상입니다.

이 시는 이별에 대해 썼지만 이별의 시간은 생략되었습니다. 이별 전후에 두 개의 단면을 찍었고, 첫 번째 커플 "진양은 향기롭고 차갑고 붉은 파도에 뒤집어졌다"는 사람들에게 차갑고 쓸쓸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모양의 구리 향로, "붉은 파도로 변했다", Liu Yong의 "Feng Qiwu": "원숭이 자수가 붉은 파도로 변했습니다." "침대 위에는 비단 이불이 마구잡이로 펼쳐져 있다고 합니다. 아침 햇살에 비친 잔물결은 마치 붉은 파도가 겹겹이 굴러가는 듯 오르락내리락합니다. 금빛 난로의 차가운 향기가 시인의 심정을 반영합니다." 의도치 않게 접은 비단이불은 인물의 감정과 표정을 고스란히 담아내며 작가의 낮고 억눌린 감정을 표현한다. 진정시키는 음절에서.

"인보의 지참금은 먼지로 덮여 있고, 태양은 커튼 고리에 매달려 있다"에 관해서는 약간 진동하는데, 이는 시인의 감정 과정에 있는 파도를 적절하게 반영합니다. 그러나 마음 속 깊은 이별의 슬픔은 아직 드러나지 않았고, 사람들에게 주는 인상은 게으름이나 요염함뿐이다. 부주의한 사람은 게으르다. 난로의 향이 사라지고 연기가 차갑고 다시 태울 생각이 없어 방황하는 느낌입니다. 비단 이불이 침대 위에 흩어져 있지만 의도치 않게 접힌 느낌입니다. 두 번째 느낌; 롤빵과 롤빵은 푹신하지만 빗질할 의도가 없습니다. 이는 세 번째 느낌입니다. 보물 거울은 먼지로 가득 차 있지만 닦을 의도가 없습니다. 이는 네 번째 느낌입니다. 느낌. ; 그리고 태양은 세 극 높이에 있지만 아직 그렇게 하라고 재촉하는 시간이 느껴지지 않고 너무 게으른 느낌이 듭니다. 렌의 말 한마디가 방심하면 방심상태가 극에 달한 셈이다. 시인은 왜 '방황'이라는 단어를 대문자로 썼을까요? 그 목적은 여전히 ​​슬픔에 대한 글을 쓰는 것입니다. '경심함'이라는 단어는 '말눈'으로, 독자들이 등장인물의 경솔한 태도에서 마음속 깊은 곳에 슬픔이 담겨 있음을 느끼게 한다.

'이별의 아픔이 두려워' 작가는 본론으로 들어가다가 다시 '할 말은 많지만 나는 그 얘기는 그만둬야 해." 온갖 슬픔과 애절함은 여기에 머물도록 되어 있었다. 남편 앞에서는 아무렇지도 않게 말했지만, 그 말이 입에 닿자 그녀는 다시 삼켰다. 시의 정서에는 또 다른 우여곡절이 더해지며 애절함도 더해졌다.

"살이 빠지는 이유는 질병이나 술 때문도 아니고, 가을의 슬픔 때문도 아니다." 그녀는 살을 빼는 이유를 넓은 의미에서 먼저 정리했다. "매일 병들고 꽃 앞에서 술을 자주 마신다"(풍연사의 "까치") "가지를 밟으며"), 어떤 사람들은 "수천리 떨어진 슬픈 가을에 단골손님"이기 때문에 그렇게 한다(두보의 "덩가오") 하지만 슬프고 이별한다는 단점, 남들에 대한 이유 때문에 하는 거다.

'슬픈 가을'부터 '슈슈'까지 엄청난 도약이다. 시인은 이별의 여운과 이별의 슬픔을 생략하고 이별을 고하기 전에서 단번에 이별을 하고, 문체가 매우 간결하다. "쉬세요! 지금 돌아가면 '양관'을 수천 번 쳐야 하는데 머물기 힘들어요." '양관'은 '양관송'이라고도 합니다. 떠나는 것에 대해 수천 번 노래했지만 머물기가 어렵다. 이별의 감정이 종이에 생생하게 쓰여 있다. "무릉 사람들은 멀리 있고, 연기가 진탑을 막고 있다"는 이별 후 서로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매우 정확하게 요약한 것이다. Wuling 사람들은 Liu Chen과 Ruan Zhao의 암시를 사용하여 사랑하는 사람을 지칭합니다. Qinlou는 Fenglou 또는 Fengtai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춘추시대에 성(性)을 잘하고 봉황을 만드는 소시(孝師)가 있었는데, 진나라 무공이 딸을 이용하여 옥녀를 유혹하고 봉황을 짓고 살았다고 한다. 봉황을 끌어들이고 부부는 봉황을 탔습니다. Li Qingzhao는 이 고전을 각색하여 남편 Zhao Mingcheng에 대한 그리움뿐만 아니라 그의 메이크업 매장을 바라보는 Zhao Mingcheng의 풍부하고 심오한 시선을 묘사했습니다. 동시에 후자의 암시도 곡명과 일치하며 제목의 의미를 반영한다.

후반부에서는 트루 패턴을 활용해 문장 간의 연결을 촘촘하게 하고 그에 따라 언어의 리듬도 빨라지며 감정의 강도도 높아져 '이별의 아픔을 임신하다'라는 단어에 적힌 '휴가'가 *에 이르렀다. "건물 앞에 물만 흐른다"라는 문장에서 "건물 앞"은 앞 문장의 "진 빌딩"과 연결되고, "바라보는 곳"은 "바라보는 눈"과 직접 연결된다 이전 문장에서. 함께 노래할 때 자연스러운 선율이 노래의 속도를 높이고 애절한 소리의 빠른 리듬이 무의식적으로 사람들의 심금을 울릴 것이다. 고대에는 사람들이 건물에 기대어 타인을 아끼는 모습을 그린 훌륭한 작품이 많았지만 리칭자오의 작품만큼 심취한 작품은 없었습니다. 그녀의 마음 속 '우링 사람들'은 점점 더 멀어졌고, 그 모습은 안개 속으로 사라졌습니다. 그녀는 탑에 기대어 멍하니 바라보며 '진 타워'에 홀로 남겨졌습니다. 그녀의 희망적인 기분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그녀를 바라보는 눈빛은 누구도 이해할 수 없었습니다. 건물 앞에 흐르는 물만이 하루 종일 건물에 기대어 사랑스럽게 바라보는 그녀의 모습을 비췄다. 이쯤 되면 글의 주제는 완성된 것 같고, 마지막 세 문장은 감정을 끝없이 파문을 일으키며 끝없는 의미를 남긴다. 그녀는 조명성의 여행 소식을 접한 이후로 '새로운 걱정'을 갖게 되었는데, 이는 Mingcheng이 떠난 후 신부실은 텅 비고 미인은 혼자 앉아 있는 부분으로, 이는 '새로운 걱정'의 또 다른 부분이다. 이제부터 산은 높고 길은 멀어지면 내 시선이 헛되리라 내 슬픔이 날로 더하여 풀 길이 없으리라.

이 시는 이별의 슬픔을 차근차근 깊고 잘 정리한 시이다. 첫 번째 부분은 "게으름"으로 물들고 "얇음"으로 묘사되고, 두 번째 부분은 "생각"으로 깊어지고 "열광"으로 강조되며 외부에서 내부로 레이어를 발굴하여 드러냅니다. 캐릭터의 영혼. 두 번째 영화의 '새로운 슬픔'은 첫 번째 영화의 '새로운 얇음'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으며, 점점 커져가는 '이별의 아픔'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있다. 구조 측면에서 "Ren Bao Lian Chen Man"의 "Ren"이라는 단어와 "Nian Wu Ling Ren Yuan"의 "Nian"이라는 단어에 특별한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이들은 이전과 다음을 연결하고 단어에서 중요한 전환 역할을 하는 두 명의 무성 주연 캐릭터입니다. 언어학적 관점에서 볼 때, 두 번째 영화에서 사용된 두 가지 암시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삶의 언어에서 추출되어 자연스러운 중간부분과 궁중 상인들의 장면, 그리고 슬프고 애절한 음악적 색채를 담고 있다. 전임자들이 "간단하고 저속한 언어를 사용하여 신선한 생각을 표현한다"(Zou Zhuanmo의 "Yuanzhizhai Ci Zhong")라고 말한 것은 사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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