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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사회에서 살아야 합니까?

앞으로 우리는 어떻게 사회에서 살아야 합니까?

< P > 사회는 확실히 복잡하기 때문에 학생들이 단순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그들이 아직 사회에 정식으로 진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사회의 그런 나쁜 습관에 물들지 않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여전히 학생들을 매우 신뢰하고 있습니다. 일단 그 또는 그녀가 사회인이라는 것을 알게 되면, 우리는 거의 일종의 조건반사처럼, 즉시 마음속에 두터운 장벽을 세우고, "인심이 험악하고, 막을 수 없다" 는 것을 알게 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믿음명언) 이것은 가장 간단한 예 중 하나에서 볼 수 있습니다-인터넷.

한 사람이 사회에서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우리가 살아온 후에야 알 수 있을 것 같다. 이것이 아마도 우리의 가장 큰 슬픔일 것이다. 처음엔 답이 생활이라고 생각하고 싶지 않던 것 같고, 지금은 어쩔 수 없이 그렇게 생각해야 한다. 현실이기 때문에 현실은 바꿀 수 없다. 더욱이 내가 바꿀 수 없는 것이다. (마하트마 간디, 인생명언) 그래서 저는 현실에 복종해야 했습니다. 이것이' 굴복' 이라 불리든' 시무자 준걸' 이라고 불리든 말입니다. "자연 선택, 적자 생존" 아! 우리는 어떻게 사회에 발붙일 수 있을까?

외원 내부 현대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용감하게 경쟁에 참가해야 합니까?

현대사회는 집단이든 개인이든 경쟁과 협력을 하고 있으며, 우리는 * * * 같은 이익을 위해 협력하거나 다른 이익을 위해 경쟁할 수 있다. 요컨대 경쟁과 협력은 어디에나 있지만 세계화가 진행됨에 따라 경쟁과 협력의 기회가 더 많아졌다

나는 경쟁이 협력보다 많다고 생각한다.

경쟁은 한 나라와 한 민족이 생존하고 발전시키는 영원한 동력이다. 한 나라와 한 민족이 경쟁하지 않으면 진보도 발전도 없다. 경쟁 압력이 없으면 전진할 동력도 없다. 오늘날 세계, 오늘날의 사회는 경쟁의 세계, 경쟁의 사회이다. 시장경제는 경쟁의 경제이고, 시장경제의 핵심과 기본원칙은 경쟁이다.

경쟁은 의미상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벌이는 쟁탈, 경쟁 또는 공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말한다. 경쟁의 결과는 우승열태이다. 즉, 우수한 승리, 나쁜 패배; 승자는 이익을 얻고 패자는 패배한다. 다윈의 생물 진화론이 말했듯이, "적자생존, 불편한 자는 탈락한다." 경쟁은 실력의 싸움으로, 실력강자는 살아남고, 실력약자는 도태되거나 멸망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경쟁도 지혜의 겨루기이다. 재능이 있는 자는 이기고, 평범한 자는 실패를 당한다. (조지 버나드 쇼, 경쟁명언) 실생활에서는 경쟁이 어디에나 있고, 항상 있다. 식물들이 햇빛을 다투고, 수분을 다투고, 양분을 다투는 것과 같다. 동물들 사이에 땅을 다투고, 배우자를 다투고, 음식을 다투다. 기업간에 원료를 다투다. 시장을 다투고, 판매를 다투는 등.

우리 캠퍼스를 보면 반 간부 선발이 경쟁의 가장 좋은 예이다. 담임 선생님은 모두 품학 겸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여 반 간부를 맡게 되는데, 이는 어느 정도 경쟁을 촉진시켰다. 선생님 사이에도 경쟁이 존재하고, 상금의 수는 각 반의 평균 점수와 연계되어 있고, 점수가 높은 상여금이 많고, 밑바닥 상여금이 적다는 것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점수가 낮은 자는 실실실이다. 현재 취업문제도 경쟁을 뚜렷하게 보여준다. 1999 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고교가 4 년 연속 모집을 늘렸고, 1998 년 전국 고교의 입학인원은 108 만명이었고, 2002 년 입학인원은 275 만명에 달했고, 4 년 동안 고교의 입학규모는 1.6 배로 확대됐다.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에 더 많은 취업을 증가시켰다 한정된 일자리가 무한한 인력으로, 고용인은 경쟁제로 최고의 인력을 뽑을 수밖에 없다.

, 특히 시장 경쟁은 보편적일 뿐만 아니라 불가피한 치열성과 잔혹성을 가지고 있다. 한 기업과 한 부서가 경쟁 경쟁에서 이길 수 있다면 생존 발전을 할 수 있다. 반대로 경쟁에서 실패하면 파산한다.

청도 건설호목업유한공사 사장은 우리 회사가 주도하는 제품에는 사광기와 페인트선 2 대 시리즈, 거의 100 개 규격품종이 있다고 말했다. 판매망은 전국에 널리 퍼져 국내외 및 동남아시아 지역에 원판된다.

당사의 제품은 ISO9001:2000 국제 품질 시스템 인증을 통과했습니다. 시장 경쟁에 대한 강한 인식이 우리를 영원히 선두 기술의 최전방에 서게 하고, 경쟁은 우리의 동력의 원천이다.

< P > 2002 년 이후 중국이 WTO 에 가입한 이후 국내 경쟁은 더욱 치열해졌다. 가장 먼저 영향을 받는 것은 통신업과 금융업이다. 중국이 WTO 에 가입하여 중국 전신에 큰 충격을 주었다. 경쟁을 하지 않으면 통신업계는 어려운 지경에 직면하게 되고, 경쟁을 벌여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경영메커니즘을 바꾸고, 운영비용을 절감하고, 국제통신업의 영향으로 생존하려면 반드시 경쟁해야 한다. 중국 인민은행 금융전문가 진지강은 WTO 가입, 국제금융기구가 중국 시장에 진입하고, 중국 금융업계가 직면한 압력이 이전보다 더 커지고, 경쟁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한다 또한 적지 않은 영향을 받았다. 의료 서비스 시장의 진일보한 개방은 위생 분야의 개혁과 발전에 새로운 기회와 도전을 가져올 것이며, 경쟁은 의료업의 새로운 과제가 되고, 경쟁만이 사회 트렌드의 발전에 적응할 수 있다.

모든 매체가 최대의 시청률을 얻고자 하는 만큼 경쟁은 불가피하다.

NBA 경기장에서 경쟁이 팀을 선발하는 유일한 방법이 되고, 선수들이 기진맥진한 것은 상대와 승부를 다투기 위해 우열을 가리기 위해서다. 2008 년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될 올림픽으로 경기가 매우 많다 경쟁을 통해 얻은 것이 아니다.

올림픽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베이징올림픽 조직위 * * * 는 국내외 공개 채용을 위해 180 개의 직위를 내놓았고, 자격 심사를 거친 후 * * 3307 명이 시험에 참가했는데, 그 중 대학원생 이상 학력을 가진 사람은 1368 명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이가 35 세 이하인 3062 명이 92.6% 를 차지했다. 베이징 지역 수험생은 1768 명, 53.5 명, 다른 지역은 1539 명으로 46.5 를 차지했다.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관계자는 3307 명이 180 개 직위를 경쟁하는 가운데 경쟁은 불가피하고 치열하다고 말했다. 경쟁만이 최종 해결책이고 경쟁만이 인재를 발굴할 수 있다. 경쟁만이 진보할 수 있다.

중국 역대 왕조와 문화의 교체는 모두 계급투쟁의 산물이다. 계급투쟁은 경쟁을 통해 강력한 계급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이 흥성한 계급은 현상을 바꾸고 문화의 진보를 추진할 수 있다. 진나라는 각국 간의 투쟁을 통해 6 국을 통일하는 것이다. 그 후 경제적으로 도량형을 통일한다 문화적으로, 문자를 통일한다. 경쟁을 통해 강하고 강력한 국가가 대권을 획득하고, 사회진보를 촉진하고, 문화발전을 촉진하며, 중국이 역사의 발걸음을 가속화하게 한다. 중국 * * * 도 계급경쟁을 통해 세 개의 큰 산을 타도하고 봉건제도를 전복시킨 후에야 중국인민의 현재 행복한 생활을 맞이하게 되었다.

위의 예시에서 우리는 우리 생활에서 경쟁의 중요한 지위를 깊이 체득할 수 있다. 우리는 사회경쟁이 협력보다 많다고 해서 협력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 사회에도 협력이 있다. 단지 소규모의 협력, 광범위한 경쟁, 경쟁은 항상 협력보다 많다. 인류는 진보할 수 없을 것이다. 경쟁 없이는 백가쟁명의 성세가 있을 수 없고, 백화제방 사회도 없고, 행복하고 아름다운 미래도 없을 것이다.

경쟁은 사회 발전을 촉진하고 인류의 진보를 촉진한다. 그래서 현대사회는 협력보다 경쟁이 크고, 경쟁이 협력보다 큰 것도 현대사회 발전의 필연적이라고 생각한다

1. 역사의 흐름에 순응하면 돈을 벌어야 한다

2. 가능한 한 좋은 일을 하고, 나쁜 일을 적게 하거나 하지 않는다

3. 자신의 일을 잘 한다. 오늘날의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합니까?

1 당신이 좀 더 편안하게 생각하거나 당신의 가족에게 책임을 질 수 있다면, 당신은 모든 모서리를 제거하고, 더 매끄럽고, 사람을 보고 말을 잘하며, 귀신을 보고 허튼소리를 하고, 어떤 장면도 대처할 수 있다면, 당신의 시간은 집에 도착할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2 유혹에 직면하여 두 개의 계산을 잘 처리해야 한다. 두 가지 관문은 사람을 해치고, 사람을 해치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다. 법을 어기는 일은 하지 않는다. 한 가지 장부는 수지가 맞지 않는다는 것이다.

3 자기도 모르는 일에 부딪히고, 습득한 원칙은 큰일은 양보하지 않고, 작은 일은 따지지 않는다는 것이다.

4 현재 사회의 진정한 원칙은 민첩성, 활학 활용이다.

< P > 위의 답변에 따르면, 나는 내 감정을 섞고 (제 1 조를 가리킴) 희망적인 말은 아니지만, 사회는 이런' 인재' 가 맛있고 매운 것 같아서, 나는 결코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니다.

지금 사회에서 우리가 어떻게 친구를 사귀어야 하는지

요컨대, 사람을 해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되고, 사람을 경계하는 마음은 없어서는 안 된다. 현재 이 사회에서 우리는 어떻게 발판을 마련해야 합니까? 어떻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까?

인간관계는 사람들의 사회생활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자기 발전, 심리적 조정, 정보 소통, 다양한 수준의 수요 충족, 인간관계의 조화는 모두 상호 교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모든 사람은 교제, 다, 교제를 통해 화목한 가족 관계, 친족 관계, 이웃 관계, 친구 관계, 동창, 동료 관계. 이런 좋은 사회관계는 개인이 따뜻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즐겁게 공부하고 생활하고 일할 수 있게 해준다. 그러나 실제 교제 과정에서 항상 다소 불만족스러운 점이 있어 인간관계의 정상적인 진행에 영향을 미친다. 방문객들 중에서 가장 자주 언급되는 질문은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이 나를 좋아하게 할 수 있을까?" 입니다. 또는 "열등감을 어떻게 없앨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자신과 타인을 제대로 알 수 있을까' 등등. 또 다른 사람들은 이렇게 묻습니다. "나는 왜 인간관계의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는가?" 사회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인간관계에서 호평을 받고' 인연' 을 많이 받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낙관적, 영리함, 개성, 독립성, 솔직함, 유머 감각, 타인을 배려할 수 있는 능력, 활력 등이 특징이다. 물론 이런 특징들이 모두 좋은 인간관계를 가질 수 있다는 것은 아니다. 인간관계에서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는 사람들도 이기심, 소심, 시시콜콜, 오만함, 의존성, 자기중심, 위선열등감, 개성없는 등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위의 참조 기준을 가지고 있으면, 모두들 자신을 대조하여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피할 수 있다. 물론,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솔직함이다. 모든 사람은 독립된 개인이므로 자아를 잃어서는 안 된다. 아첨하고 아첨하며, 호응하는 것은 결코 좋은 인간관계를 바꿀 수 없다. 인간관계에서 자신과 다른 사람을 정확하게 평가하는 법. 옛말이 좋다: "사람이 비싸고 자기 지식이 있다", "비싸다", "비싸다", "비싸다", "비싸다", "비싸다", "비싸다", "어렵다" 고 말했다. 자신을 정확하게 아는 것은 확실히 쉬운 일이 아니다. 잘못된 자기평가 중 교제에 가장 큰 방해가 되는 것은 열등감과 자존심이다. 열등감, 즉 자신의 지식, 능력, 재능 등에 대해 너무 낮은 평가를 함으로써 자신을 부정하는 것이다. 열등한 사람은 교제에서 좋은 소망을 가지고 있지만, 항상 다른 사람의 경멸과 거절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없고, 다른 사람의 인정을 받고 싶어하며, 종종 민감하게 다른 사람의 불쾌함을 자신의 부적절한 것으로 분류한다. 열등감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지나치게 자존감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종종 매우 강경하고 접근하기 어려우며, 인간관계에서 조화를 이룬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열등심리는 심리적인 부정적인 자기암시에서 비롯된 것으로, 많은 심리학자들은 열등감이 본인의 지능, 교육 수준, 처한 사회적 지위 등과 무관하며' 자신이 남보다 못하다는 확신' 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따라서 열등감을 극복하고 예방하기 위해서는 먼저 자신의 부족함을 직시해야 한다. 모든 사람은 완벽하지 않다. 누구나 자신의 장단점이 있다. 외모, 키 등 바꿀 수 없는 사실들에 대해서는 다른 곳의 휘황찬란함으로 보완할 수 있으며, 스스로 외설적일 필요는 없다. 둘째, 정확하게 사람과 비교해야 한다. 열등심이 많은 사람은 종종 다른 사람의 장점을 발견하는 데 능숙하다. 이것은 그 자체가 나쁜 것은 아니다. 그러나 그는 항상 다른 사람의 강점과 자신의 단점을 이용하여, 분발하는 용기를 자극하는 것이 아니라, 점점 더 낙담하여 자신을 얕잡아, 자신을 부정하고, 편파적으로 덮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사실, 사람마다 장점이 있기 때문에, 자기가 매사에 다른 사람보다 강할 수는 없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현사지는 장려해야 한다. 그중에는 힘써 행동하는 문제가 하나 있다. 그러므로 열등감을 예방하고 극복해야 하며, 자신에게 지나치게 높은 요구를 해서는 안 되며, 목표를 선택할 때 그 가치와 자신의 소망을 고려할 뿐만 아니라 실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한다. 비현실적인 것들을 추구하는 대신, 좀 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고' 작은 걸음걸이' 원칙을 채택하여 끊임없이 자신을 격려하는 것이 낫다. 마지막으로, 자신의 심리적 감당력을 단련하고, 한 번의 실패로 인해 좌절하거나, 자신의 어떤 방면의 과실로 인해 자신을 완전히 부정하지 말아야 한다. 자부심은 열등감과 비교했을 때 잘못된 자기평가에서 비롯된다. 자만하는 사람은 자신을 과대평가하는 것을 좋아하고, 교제에서 거만하고, 자화자찬하고, 거만하며, 자기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사람과 교제하기를 꺼린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사람은 당연히 다른 사람의 환영을 받지 못할 것이다. 자만하는 사람은 일단 좌절하면, 왕왕 비교적 열등하다. 자만하는 사람은 다른 사람을 존중하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잘 발견해야 자신을 객관적으로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현대사회에서 우리가 어떻게 용감하게 경쟁

에 참여해야 하는지 먼저 자리를 잘 맞춰야 한다. 자기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안다. 어떤 직위에서 일하기에 적합한가. 그래야 경쟁에 참여할 수 있다. 그리고 자신은 박학다재해야 한다. 어떻게 하면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 미리 사람이 되는 것이 처사 원칙이다. 입업이 먼저 덕을 세우는 것은 사람이 되는 원칙이다. 일을 하면 사람이 되지 않고, 영원히 일을 할 수 없다. 사람은 덕을 세우지 않고, 영원히 성인이 될 수 없다!

● 처사 6 원칙: 본분을 지켜야 한다. 둘째, 규칙을 지켜야 한다. 셋째, 시한을 지켜야 한다. 넷째, 약속을 지켜야 한다. 다섯 가지 중요한 방법. 육중효과!

● 일을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한다. 사람이 되느니 차라리 좀 어리석을지언정, 너무 공교롭게 일을 망쳐서는 안 된다. 일을 하면 실패할 수 있고, 사람은 실패할 수 없다. 과거는 실패할 수 있고, 미래는 실패할 수 없다!

● 사람의 부하는 흙처럼 겸손할 수 있어야 한다. 인간으로서의 주관은 바다와 같아야 하며, 두께를 가리지 않을 수 있다. 친구와 사귀는 것은 숲과 같고, 티베트 비엔티안을 잘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 대중과 함께 지내려면 물처럼 굴신할 수 있어야 한다.

● 사람은 옳고 그름을 말해야 하지만, 이해관계를 너무 따지지 마라. 일을 할 때는 이해관계를 말해야 하지만, 옳고 그름을 너무 두려워하지 마라. 사람에 대해서는 좋은 점을 생각해서 장점을 보아야 한다. 일에 대해서는 먼 곳을 생각해서 큰 곳을 바라보아야 한다.

● 사람: 자기를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해야 한다. 둘째, 온유하고 아름다움을 위해, 많이 양보하고 적게 다투어야 한다. 셋째, 남에게 선을 행하고 교만해서는 안 된다. 넷째, 의리를 믿고 재물을 소홀히 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빈곤을 구제해야 한다. 다섯째,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고, 옳고 그름을 멀리해야 한다.

● 사람은 안팎으로, 처사는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 말은 언행이 일치해야 하고, 행동은 표리가 일치해야 한다. 사람은 앞뒤가 일치하고, 일을 할 때는 노소를 막론하고 업신여기지 말아야 한다.

● 경기, 승패가 있다. 상태, 위, 아래; 처지, 좋고 나쁨; 인생에는 득실이 있다. 사람은 최선을 다해야 하고, 처사는 마음대로 해야 한다!

● 사람은 자신의 잘못을 가지고 자신을 처벌하지 말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둘째, 다른 사람의 잘못을 가지고 자신을 처벌하지 마라. 셋째, 자신의 잘못을 가지고 다른 사람을 처벌하지 마라!

● 큰일은 혼란스럽지 않고, 작은 일은 새지 않고, 들어야 할 때는 들고, 내려놓아야 할 때는 내려놓아야 한다. 사람이 되려면 감당할 수 있는 것은 일종의 담략이고, 놓을 수 있는 것은 일종의 지혜이다!

● 사람은 결백하고, 일하는 것은 진지하고, 학문을 하는 것은 매우 높은 곳에 있다. 사람은 뜻이 있고, 지식이 있고, 끈기가 있고, 자신감이 있어야 한다. 일을 할 때 허명을 추구하지 말고 실제적인 일을 많이 해라!

● 사람이 명심해야 할 세 가지 사항: 첫째, 망원경으로 다른 사람을 보고 돋보기로 자신을 바라본다. 둘째, 칭찬을 받아들이려면 고개를 숙여야 하고, 비판을 받아들이려면 고개를 들어야 한다. 셋째, 선량을 어리석음으로 여기지 말고 겸손을 나약함으로 여기지 마라!

● 인생에서 세 줄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하나는 생명선 (정책전략) 이다. 둘째, 경고 라인 (당 규율 당 규정); 셋째, 고압선 (법률 및 규정)!

●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일을 잘 하고, 유익한 일을 해야 한다. 인간으로서 좋은 사람이 되고, 좋은 사람이 되고, 훌륭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일을 하고, 일에 근면을 추구하며, 결과는 탁월함을 추구한다. 인간으로서, 신앙상으로는 고상하고, 행동상으로는 자율을 추구한다.

● 현명한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 기뻐하는 행복한 사람이 되고, 헌신적인 사랑하는 사람이 되고, 강력한 인내자가 되고, 융화된 관대함이 되고, * * * 태어난 지구인이 된다!

● 사람 3: 원한이 뚜렷하고, 감히 할 수 있고, 감히 싸울 수 있어야 한다. 둘째, 시야가 넓어야 하고, 마음이 활달하고, 마음가짐이 평화로워야 한다. 셋째, 사람들에게 기쁨, 희망, 자신감, 편리함을 주어야 한다!

● 부모를 존경하고, 자식에게 자애롭고, 친척과 친구들에게 관대하고, 대중에게 예의를 갖춰야 한다. 사려 깊은 마음으로 본정을 대해야 한다. 인연이 맺힌 마음으로 우정을 대해야 한다!

● 사람의 교만은 길어서는 안 되고, 오만함은 없어서는 안 되며, 탐욕은 없어서는 안 되고, 사랑은 없어서는 안 된다. 남을 존중해야만 자신을 엄숙하게 할 수 있다!

● 앉은 자세는 시계처럼 점잖아야 한다. 느슨하게 서 있으면 반드시 정직해야 한다. 거울처럼 보이는 것은 반드시 맑고 깨끗해야 한다. 행태는 법처럼 반드시 예의와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시청각 교육,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상이 유류처럼 흐르면, 반드시 해명해야 한다.

● 일을 전문적으로 하고, 사람은 너그럽게 해야 한다. 일을 하면 * * * 할 수 있고, 사람은 풀 타임만 할 수 있다. 결백한 사람, 열심히 일하고, 완벽한 사람을 구하지 않고, 완벽한 일만 구하라!

● 값진 사람이 되는 것보다 가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 낫다. 바쁜 사람이 되기보다는 효율적인 사람이 되는 것이 낫다. 사람은 과거에만 살 수 없고, 더 즐겁게 미래에 살아야 한다.

● 사람은 남의 언행에 흔들리지 않고 자립해야 한다. 사람은 스스로 자존감을 가져야지, 어려움에 부딪쳐서 낙담하지 말아야 한다. 좌절에 직면하여 자신감을 가져야 하고, 실패에 직면하여 오만함을 가져야 한다!

● 사람은 학습 분야에서 우수성을 추구해야 한다. 상공사회에서 종횡으로 교류해야 한다. 인간관계 공간에서는 담소를 나누고 경영해야 한다. 외로움에 마음이 평온해야 한다!

● 함부로 움직이지 않으면 반드시 적절한 방법이 있을 것이다. 말을 남용하지 않으면, 말은 반드시 이치에 맞는다. 차근차근 구하고, 구하는 것은 반드시 의의가 있다. 헛되지 않으면, 행동에는 반드시 정정이 있을 것이다. 사람됨이 필요하다: 이치, 지사, 아는 사람, 아는 사람!

● 사람은 허영심, 게으름, 교만, 폭력, 탐욕, 이기심, 불신, 사기, 불충실, 거짓말 등을 피한다.

● 성실한 사람이 이기고, 근면한 사람이 이기고, 겸손한 사람이 이기고, 어진 사람이 이기고, 공평한 사람이 이기고, 성실한 사람이 이기고, 충진자가 이기고, 신용자가 이기고, 융합자가 이긴다.

● 선견지명이 있는 것은 지혜이다. 자각력이 있는 것은 일종의 성숙이다. 사람을 아는 것이 있는 것은 일종의 소양이다!

● 사람은 이치, 재미, 만족을 알아야 한다. 이치를 아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알고, 인간으로서의 본분을 파악하는 것이다. 관심, 재량 을 파악 하는 일 이다, 이완 정도 할 수 있습니다; 만족, 즉 물욕으로 포로가 되지 않고, 만족은 무위로 있다!

사람들은 종종 "먼저 사람이 된 후에 일을 한다" 고 말한다. 사람이 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인간이란 무엇인가? 결국, 우리가 이 세상에 살면서 지켜야 할 도덕이다.

성심으로 덕을 쌓다. 사람됨이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고, 정직하고, 당당하며, 이것도 입신의 기본 도덕규범이다. 고대인들은 "믿지 않으면 안 되고, 성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고 말했는데, 바로 이 이치이다.

이재덕이다. 좋은 말이 있다: "덕은 재능의 잘생기고, 덕의 보좌이다." 정보가 폭발하는 오늘날, 재능이나 학식이 없는 사람은 먼저 약해 보일 것이다.

는 작은 덕을 쌓는다. 사람은 큰일을 하고, 덕을 세우는 것을 분투의 궁극적인 목표로 삼아야 하지만, 이를 핑계로 작은 일에 대해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작은 일로 인해 큰 것을 잃고, 작은 일을 잘 하지 못하는 근면한 인내심, 작은 일을 하지 않는 작은 일을 조금씩 축적하지 않으면 큰일을 하면 공론이 된다.

먼저 사람이 된 후 일을 하는 것

은 먼저 사람이 되고 나중에 일을 한다는 말이 유행이다.

기업가, 상인, 정요, 서민들이 서로 다른 상황에 직면했을 때 모두 이 말을 인용하는 것을 좋아한다. 어떻게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어떻게 좋은 사람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사회의 모든 부면의 실천과 사고, 그리고 선량에 대한 추구를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실, 사람은 일과 분리될 수 없다. 사람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나타나는 것이고, 일의 목적은 사람을 더 가치 있게 만드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양자는 서로 조건부이고, 서로를 전제로 한다. 이 말의 중점은' 사람' 이고, 그 전달체는' 일' 이다.

운반체를 제거하면, 사람은 시체만 걸을 수 있는데, 식물인과는 무슨 차이가 있는가?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을 원하지 않는다면, 좋은 일도 할 수 없을 것 같다.

일반적으로 두 사람은 매우 동정적입니다. 첫째, "좋은 사람이지만 능력이 없다" 고 합니다. 두 번째는 "능력은 있지만 사람됨이 너무 나쁘다" 는 것이다. 전자는 마음이 있고 성실하지만, 지식이 부족하고, 이해력이 강하지 않고, 집행력이 너무 약하며, 일이 비효율적이고, 성공률도 높지 않아, 종종 일을 그르친다. 후자는 똑똑하고, 일을 하고, 집행력도 있고, 박력도 부족하지만, 너무 주관적이어서 다른 사람의 감정을 잘 고려하지 않고, 때로는 이기심을 가지고 다른 사람의 이익을 침해하고, 일을 해서 적을 만들었다. 전자는 다른 사람이 일의 성의를 받아들였지만, 일의 결과는 사람됨이 불쌍하다는 것을 부정했다. 후자는 사회처세 원칙으로 올라가 사람을 직접 부정하고 일을 처리하지 않는 정이다. 힘들고 비위를 맞추지 않으면 더욱 불쌍하다.

두 사람 모두 실패했고, 핵심은 사람과 일의 관계를 잘 처리하지 못한 것이다. 고민스러운 것은 이 이치는 누구나 다 알고 있지만, 처리하면 그다지 원만하지 않다는 것이다.

이런 고민은 인류 사회 발전의 전 과정과 함께 현대인의 고민이자 고대인의 사고다. 2000 여 년 전 공자가 겨울눈만 리, 바람이 휘날리는 중원 대지를 떠돌아다닐 때 학생들과 가장 많이 토론한 것이 바로 이 문제다. 공자는 사람됨이 일을 하는 세 가지 기준을 제시했다. 태상에는 덕이 있고, 둘째로는 공을 세우고, 둘째로는 입언이 있다. 1 등' 리덕' 은 일을 하는 과정에서 도덕교화의 본보기를 세우는 것이다. 다음 등급의' 공적' 은 사업을 이룩하고 대중을 위해 복지를 도모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공적) 다시 한 번 일등을 하는' 입언' 은 일의 규범을 탐구하는 것이다. 이 인생' 삼립' 에서 공자는 사람, 일의 시찰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제 3 자, 즉 당신이 사람, 일과 관계가 있는 다른 사람을 추가했다. 네가 그에게 도덕적인 감화를 주었는지, 그에게 이익을 가져왔는지, 행동 규범에 대한 지침과 경고를 주었다. 이는 사람이 되고 일을 하는 중요한 원칙,' 이타' 원칙을 보여준다.

이 원칙을 바탕으로 공자는 또' 공손, 넓음, 편지, 민, 혜' 라는 단어를 제시하였다. 남에게 공경하면 다른 사람의 불경을 받지 않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면 다른 사람의 추대를 받고, 남에게 신용을 말하면 다른 사람의 신뢰를 받고, 적극적으로 일을 하면 다른 사람의 도움으로 성적을 얻을 수 있고, 진심으로 이익을 줄 수 있다면 다른 사람이 자신의 인적자원 * * * 을 동원할 수 있다. 또 다른 원칙은' 사심 없는' 원칙으로 보완된다.

우리의 고민은 역사에 대한 무관심에서 비롯된다. 선인, 후일' 의 요구에서 원칙이 있어야 한다. 공자는 이미 그 눈보라 속에서 그의 학생들에게 말했다. 만약 우리 모두가 지금부터 2000 년 전의 머나먼 인도를 기꺼이 받아들이고, 인간이나 일의 관계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사심' 과' 이타' 원칙을 더하고, 인간으로서의' 사심' 과' 이타' 원칙을 더하고, 일을 할 때' 이타',' 사람',' 사람' 과 일을 융합한다 우리가 어떻게 이 복잡한 사회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

변하지 않고 변화무쌍하다. 다른 사람이 아무리 복잡하더라도 스스로 자신의 삶을 가져야 한다. 그들 속에 말려들지 말고 사는 것은 사실 간단할 수 있다. 단지 사람들이 의도적으로 그것을 복잡하게 만드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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