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가 오늘 기자회견에서 Microsoft가 출시한 큰 움직임이라면 Surface Dial의 등장은 Dial이 없었다면 이미 충분히 Surface Studio가 훌륭했지만 Dial이 있으면 모두가 느낄 것입니다. 페인팅, 엔지니어링 드로잉 등을 위해 Studio를 사용하려면 이것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이것은 Microsoft의 혁신적인 제품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기기 담당 부사장인 파노스 파나이(Panos Panay)는 이날 기자회견에서 몇몇 마이크로소프트 기기는 서피스(Surface)와 같이 각자의 제품 카테고리를 '정의'하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더 북(The Book) 시리즈는 노트북을 정의하고, 서피스 프로 시리즈는 투인원 컴퓨터를 정의하며, 이날 출시된 서피스 스튜디오는 의심할 여지없이 올인원 컴퓨터를 정의하기에 적합한 제품이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기본적으로 휴대폰 사업을 전략적으로 포기했지만, 서피스 시리즈는 점점 인기를 얻고 있다. Studio의 탄생과 함께 Microsoft에서 Surface 시리즈의 위상은 더욱 공고해졌습니다. 적어도 현재로서는 Surface 시리즈의 성공을 통해 다양한 제품 라인에서 업계 벤치마크를 설정하려는 Microsoft의 전략적 의도가 옳았다는 사실도 확인되었습니다.
모바일 시장을 놓치면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교훈을 얻었고 실제 다음 출구가 어디인지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하드웨어 외에도 이날 출시에서 또 다른 중요한 부분은 Windows 10 업데이트였는데, 모두가 중심으로 삼은 주제는 "창의력"이었습니다.
나델라 마이크로소프트 CEO는 기자회견에서 마인크래프트를 플레이하는 많은 아이들이 이제 게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창작을 하고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고 언급했는데, 이는 마이크로소프트에게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Microsoft는 매우 창의적이고 자신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차세대 인력을 확보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따라서 Windows 10 업데이트에서는 3차원 개체 캡처 및 생성, 홀로그램 이미지 가져오기 및 생성 등 개인 창작을 강조하는 기능이 더 많아졌으며 Surface Studio도 제작자의 많은 요구를 충족합니다.
마지막으로 Nadella가 여러 번 인용한 체코 시인 Rainer Maria Rilke의 시로 요약하겠습니다.
미래는 실제로 일어나기 오래 전에 이미 시작되고 변했습니다. 우리의 현재.
미래는 그 일이 일어나기 오래 전에 우리 안에서 변화하기 위해
우리 안으로 들어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