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나라와 주나라 시대 초나라의 성립과 발전
1. 상나라의 '징추' 정복과 영향력
상인은 고신씨 이후 초씨와 마찬가지로 하씨 중에서 오랜 역사를 지닌 민족 중 하나이다. 『역사기·음본기』: “인기의 어머니는 건제(建帝)였고 그녀에게는 황제의 두 번째 첩인 아씨(E母)의 딸이 있었는데, 세 사람이 목욕을 하다가 현무가 알을 떨어뜨리는 것을 보고 건제는 삼켰다. 그리고 임신으로 인해 『시·상·현무』라는 계약서가 탄생했다.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상을 낳았고, 제나라의 땅은 그의 어머니가 삼킨 뒤에 태어났다.” 검은 새의 알이기 때문에 그는 "현왕"("로의 춘추시대")이라고 불렸습니다. 좌우는 홍수를 다스리는 일에 큰 공을 세웠기 때문에 상나라에서 순제(舜帝)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이는 요순(堯順)나라의 중요한 군사 지도자 중 한 사람이다. “선왕은 장사를 잘하여 10대에 걸쳐 4대에 걸쳐 번영하였다”(국어·주어)는 제에서 당까지 14대에 걸쳐 전해 내려오는 초나라의 직계 조상이다. 은나라에 의해 멸망했거나, 은나라에 의해 멸망했거나, 초의 직계 조상인 기련족은 은나라의 군사 전선을 피해 생존과 발전을 위해 단과 서 지역으로 남쪽으로 이주했다.
상나라는 우리나라 역사상 두 번째 노예 왕조로 정치, 경제, 군사, 문화 분야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왕계의 통치를 공고히 하면서 주변 지역에 대한 정복전쟁도 계속했다. Tufang, Qiangfang, Mianfang, Shaofang, Guifang 등 북서쪽의 많은 Fang 부족이 모두 차례로 정복되었습니다. 그들은 종종 Jianghuai에서 Shandong 해안에 이르는 Jianghan 지역의 Qunshu, Yifang 및 Jingchu를 정복하기 위해 군대를 모집하여 항복했습니다. 『시·상·은무』: “위의 딸 징초가 남방에 살았다. 옛날에는 성당이 있었고 거기에서 적과 강이 왔는데 감히 와서 즐기지 못하는 사람이 없었다. 누구도 감히 왕에게 오지 않는 것이 상(商)이 표준이라고 한다.”라고 알 수 있다. 징추는 상나라 통치하의 '남상'의 일부였으며 또한 상나라에 복종했다. 은나라의 착취와 노예화를 견디지 못한 '남상'의 여러 부족들은 종종 군대를 일으켜 은나라 말기까지 이러한 정복과 반격의 전쟁이 항상 존재해 왔으며, 후반부에는 점점 더 강렬해졌습니다. 은 유적에 기록된 비문에서 볼 수 있는데, "□□진실을 나누다 새가 남쪽에 있는가?" "재난이 남쪽에 많나이까? 이 새는 주로 남쪽에 있는데 얼마나 나쁜가?" 아니면 상나라가 걱정했습니다. 또 다른 예: "귀해점, 왕이 말했다: 우자정? 원정이 없습니까?" "난투"("난샹")의 격렬한 저항으로 인해 상나라의 최고 통치자가 직접 점술을 정복할 것인지 물었습니다( 신탁은 모두 "반용성" "하상남경"(1976년 문화유적 제2호)에서 인용한 것입니다. 상나라와 형초 사이의 가장 치열한 전쟁은 역사기록에 기록되어 있는데, 바로 위의 기록에 나와 있습니다. 〈시·상·음무〉를 언급하다: "태". 은무는 형초와 맞서 싸웠고, 그 방해물을 뚫고 형초로 진군했다." 이 전쟁의 규모가 매우 컸음을 알 수 있다. 은나라의 세력은 더 넓은 지역으로 파고들었지만, 은나라가 주변 지역을 정복하고 정복하면서, 은나라의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그 세력은 작지 않았고 실제로도 강력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조국의 북서쪽과 동북쪽과 징추(Jingchu)에서는 한(Han), 후난(Hunan), 장시(江西)의 동부와 서부 일부 지역에서도 상나라의 문화유적과 유물이 발견되어 정치, 군사력, 문화가 강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은왕조의 영향력은 북서쪽과 북동쪽으로 확장되었을 뿐만 아니라 징추(Jingchu) 및 기타 지역까지 침투했습니다. 1954년, 홍수 통제 및 구조 작업 중에 무한 사람들은 5km 떨어진 은 왕조 유적을 발견했습니다. 한커우의 북쪽은 판룽호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판룽성(Panlongcheng) 유적지라고 불렸습니다. 남북으로 너비가 1,000m에 달하며, 나머지 성벽은 남동쪽이 가파르게 쌓였습니다. 도시의 북동쪽에는 14m 폭의 깊은 참호로 둘러싸여 있으며 성벽 기술은 허난성 옌시(Yanshi) 얼리터우(Erlitou)에 있는 초기 상 궁전 유적지와 완전히 동일합니다. 도시 주변에는 공예 작업장, 작은 무덤, 간소한 주거지의 유적이 있으며,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는 큰 무덤도 있으며, 제사용 그릇, 무기, 생산 도구, 생활용품 등이 많이 출토되었습니다. 그 중 청동도끼와 대형 원형 삼각대는 형태, 제작 기술, 장식 면에서 은대 청동 보물로 볼 수 있으며, 이리강에서 출토된 청동기와 유사하다. 공작석, 붉은 탄 흙, 숯도 현장에서 발견되었는데, 이는 판룽청에서 출토된 청동이 지역 재료로 제련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이 유적은 은나라 도시 유적 중에서 가장 잘 보존되어 있으며, 이는 은나라 문화가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강한 지역("반용성과 은나라 남쪽 땅", "반용성과 은나라 이리강 시대 청동기"("문물 유물" 2호, 1976) 참조.
또한 호북 서부 이두의 청강 하구에서 구리 창이 출토되었고(<고고학>, 1986년 1호), 장링 장가산에서는 구리 화살촉이 출토되었다(<장한고고학>). , Issue 2, 1980) 비록 소수이지만 은강의 서쪽에도 문화가 퍼져 있었음을 보여준다. 도기문화는 강한지역 선조들의 도기생산이 항상 발달하였기 때문에 상나라 도기문화가 도입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토착도기와 중원도기가 여전히 서로 보조를 맞추고 있다. 각자가 앞장서고 있습니다. 강릉 정난사에서 출토된 토기는 종류가 다양하고 독특한 양식을 갖고 있으며, 그 특성에 따라 두 종류로 분류할 수 있다. 한 그룹에는 Ge, Basin, Gui, Jue 등이 포함되며 정저우, 허난 및 기타 지역에서 흔히 발견되며 전형적인 Shang 도자기입니다. 다른 그룹에는 콩, 삼각대, 그릇, 항아리 등이 포함되며 지역 고유의 것입니다(이것은 형주 박물관에 전시된 실제 유물입니다.). 대를 이어 중원의 도자기 문화도 계속 발전하여 고대부터 고대까지 전파되었으며, 이로 인해 강한 지역에서 번영한 초족은 필연적으로 하의(Xia Yi)와 기술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고유한 특성을 지닌 추족 도자기 문화를 창조합니다.
은상왕조는 문자로 된 왕조였다. 갑골문 외에도 토기에 새긴 토문, 청동기에 주조한 금문, 옥이나 돌에 새긴 문자 등도 있다. 한자(한자)는 그림에서 유래한 것이지 상나라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다. 이르면 신석기시대 양소색채문화시대부터 도자기에 새겨진 문양이 등장한다. 이런 종류의 도자기 상징은 "문자의 근원 단계에서 생산된 단순한 문자이다"(유성오, "문자 연구의 여러 문제"("문물 유물", 2호, 1973)).
위의 "도타오푸(Taotao Fu)"와 "육서(六書)" 등의 신골 비문이 모두 나와 있으며, 이는 한자의 기초를 마련한 것입니다. 초는 당시 자체 문자를 발견하지 못했지만 후기 초 문자의 특징으로 볼 때 그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나라는 당시 중원의 주요 문명국이었다. 사회와 경제 측면에서 노예를 소유한 귀족은 생산과 분리되어 국가의 군사 및 정치 업무를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과학 및 문화 지식을 전파하며 군주와 신하의 정의는 장로와 신하의 명령을 따릅니다. 이렇게 해서 교육의 장인 학교가 탄생하였다. 『맹자』에는 『하월학』과 『음월서문』이 기록되어 있고, 『한서·여림서문』에는 『음월』이 기록되어 있다. Xiu". "Xu"와 "Xiu"는 모두 학교입니다. 학교에서는 상나라의 친척과 왕자의 자녀뿐만 아니라 방나라 부족의 후손도 올 수 있습니다. 은유(殷宗)의 점술 기록에는 '무술(吳善), 작약(結약), 가르치다', '정유(丁儀)'가 있어 많은 젊은이들의 가르침과 계율을 연구한다. 남자와 작은 신하”, “병자 점, 많은 아들의 [정] 지 [견습생]”, “다자학” 등의 내용은 상 왕조의 학교가 귀족과 귀족을 포함한 주변 국가의 부족을 받아 들였음을 나타냅니다. 그 후 초나라는 언어, 문자, 물질문화 면에서 다른 나라와 일치했다. . 상말, 주초 초나라 건국
《사기·초씨》: "주문왕 때. 계연의 묘족을 만웅(萬雄)이라 불렀다. Xiong의 아들은 Wen King이며 일찍 사망했습니다. "Wan Xiong은 Mi라는 성의 Ji Lian 부족의 우두머리였습니다. Shang 왕조가 쇠퇴하고 周 왕조가 흥할 때 상황을 파악하여 그의 부족을 이끌고 왕에 합류했습니다. 주나라의 문(文)은 상(商)나라를 멸망시키는 일에 가담하여 주(周)왕조의 투쟁을 주목하게 되었고 이를 자(商)와 주(周)나라 공작의 계급제도로 삼았다. 보시난은 방국의 귀족의 계급과 부족의 지위를 명확히 하기 위해 제정된 것으로, 이 '자'는 주왕실에서 부여한 것입니다. 주(周)나라에 속하는 노예국의 조직형태. 『주(周)나라사기』에는 주(周)나라 문왕(文王)때에도 기록되어 있는데, 이 '초자(周子)'는 또한 "Zi Shiwen King"의 Xiong은 Liu Xiang의 "Bie Lu"를 인용하여 "Xong이라는 이름의 Vianzi가 Chu의 칭호를 받았습니다." 주. 후에 그의 공헌에 대한 감사로 주융과 같은 조상으로 추앙되었다. 『좌전·[주희]공 26년, 귀자는 주영을 숭배하지 않았다.』 나중에는 주융(朱隆)과 오웅(吳雄)이 숭배를 받지 않았다. 초족은 그토록 높은 지위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에 대한 전설도 바뀌었다. Bao"는 "Viao Xiong은 90세에 Wen 왕을 처음 만났습니다. 왕이 말했습니다. '그는 늙었습니다.' Vui는 '사신들이 동물을 사냥하고 사슴을 쫓을 때 이미 늙었습니다." 그들이 앉아서 국정을 맡는다면 나는 아직 어리다. "문왕이 그를 잘했기 때문에 그를 스승으로 삼았다." Cheng은 모두 Wan Xiong을 선생님으로 삼아 국정에 대해 질문했습니다. 300여년이 지난 후에도 초(楚)무왕은 여전히 자랑스럽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 환웅은 주(周)나라 문왕(文王)의 스승이었으므로 일화가 많았고, 그 일화가 후에 『환자』라는 책으로 편찬되어 세상에 전해졌다. 『한서·의문지』는 『만자』 22장을 담고 있으며, “웅이라는 이름의 만자(萬子)는 주(周)의 스승이요, 문왕(文王)부터 주풍(周峰)이 초(楚)에서 유래한 조상이다”라는 주석이 붙어 있다. 전설에 따르면 Wan Xiong은 중국 도교의 선구자였으며 "Hanshu Yiwenzhi"는 그를 "도교"로 지정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만웅은 초국의 창시자일 뿐만 아니라 도교의 선구자이자 초국의 최초의 정치가이자 사상가이다.
만웅이 죽은 뒤에도 흉리와 흉광은 여전히 주(周)나라 문왕(文王)과 무왕(吳王) 시대에 있었다. 흉의 시대에 주(周) 성왕(成王)은 "자손을 길러 문학과 무술에 힘쓰게 하였고, 흉이에게 초만(朱文)이라는 칭호를 주고, 아들의 땅을 미(密) 성으로 하사하였느니라. 그리고 그는 단양에 살았습니다.” (ibid.) Xiong Yi와 Lu, Wei, Jin, Qi 및 Ji의 성이 있는 다른 나라 또는 시댁의 나라는 "모두 왕이 됩니다". 주성왕이 처음 세워졌을 때에는 어려서 주공단이 섭정을 맡았다. "관과 채계상은 [간/대/신]의 왕족이었다"("좌전·정공 4년"). Shang Zhou의 아들은 Guan 및 Cai와 공모하여 반란을 시작했습니다. 주공은 과감하게 동쪽으로 진군해 3년 동안 마침내 완전한 승리를 거두었다. 이를 바탕으로 후위를 건국하고 주(周)나라를 세워 통치를 공고히 하여 서주(西周)를 우리나라 역사상 중원(中平)의 세 번째 강대한 노예제 왕조로 만들고 노예제를 최고조에 이르게 하였다. .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주왕실은 다시 한번 Xiong Yi에게 초야만인의 땅에서 Xiong Yi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명확한 성과 수도를 부여했습니다. 따라서 일부 학자들은 공식적인 국가 이름과 씨족 이름 "Chu"가 생겨난 것이 이때부터라고 믿습니다 (Zhang Zhengming의 "Chu 문화사") Wan Xiong에서 Xiong Yi에 이르기까지 단양은 정치 중심지가되었습니다. 건국 이후의 추족, 경제, 문화의 중심지. 『역사기(孫書)』에는 초나라 조왕이 은자서에게 “초나라의 조상이 주나라 때 자남오십리라는 칭호를 받았다”고 명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나중에는 이곳을 거점으로 삼아 남쪽으로 밀고 나가서 남쪽을 지배하는 강대국으로 발전했다. 그러므로 추국의 역사와 문화사의 출발점은 단양에서 출발해야 하며, 단양이 위치한 곳은 우리나라 역사상 오랜 세월의 화두가 되어왔음은 물론이다. 『한수지리』에서는 단양이 현재의 안후이성 당도(唐渡) 영토에 속한다고 기술하고 있지만, 『수경주』에서는 이를 부인하여 후세에서 이 이론을 배격하고 있다. 이 이론을 부인 한 후 "Shui Jing Zhu"는 호북 성 Zigui가 Xiong Yi의 건국 국가이므로 Danyang이 Zigui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초씨사기』 발췌에서는 서광의 말을 인용하고, 『좌전·환공 2년』에는 송중자의 말을 정당하게 인용하여 단양이 현재 호북성 지강에 위치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이 두 이론은 모두 더 일찍 시작되었으며, 많은 학자들이 오늘날에도 여전히 이 두 이론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청나라 출신인 송향봉(宋祖峰)은 그의 저서 <악록> 제9권, <주호웅이 단양에 산다: 무투영왕의 시험>에서 단양이 지금의 허난성 시천성이라는 이론을 처음으로 주장했다. 서저우(Xizhou)는 단장(Danjiang) 강 북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단양(Danyang)의 지리적 위치와 일치합니다. 이 이론은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으며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그렇게 말합니다. Zhang Zhengming과 Yu Zonghan은 또한 고대 문헌 기록과 현장 조사에 기초하여 Wan Xiong이 살았던 단양은 오늘날 양쯔강에 있고 Xiong Li가 살았던 단양은 Dou Sui 산맥 사이에 있다고 믿었습니다. ( "Mozi Fei Qie": "과거 "Zhu Xiongli는 Suishan 사이에서 이곳을 논의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는 호북 성 난장입니다. Xiong Yi가 살았던 단양은 Suishan과 Jingshan 사이에있었습니다 ( "Zuo Zhuan : The Twelfth 조공년": "과거에 고(故) 흉의왕이 "경산산(景山山)"과 난장(南章) 사이에 있기 때문에 단양제왕(丹陽縣王)은 실제로 다른 곳에 같은 이름이 있다고 믿는다(장정명(張章命)과 유종한(玉宗한)" Xiong Yi의 단양거주 고찰("Chu Xue Lun Cong" 1990.9 Jianghan) 포럼 특집) 상말, 주초에 초족이 단, 서 지역으로 남쪽으로 이주한 후,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는 동서남북으로의 확장이 어려워 오로지 남쪽으로만 진출할 수 있었고, 오웅(吳雄)에서 흉이(匯亮)에 이르기까지 여러 세대에 걸쳐 단강과 서수강을 따라 고향인 단양에서 발전하기 시작했다. 남쪽으로 수이산(Suishan)과 징산(Jingshan)으로 향하는 것은 초족의 초기 이동과 일치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Xiong Yi의 수도는 단양(Danyang)이었고, 실제로 오늘날에도 서천(Xichuan)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리고 많은 문화 유물이 발굴되어 이곳이 실제로 초 국가 초기에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였음을 알 수 있으며, 일부 학자들은 서천이 서부 주말부터 이른 봄까지 수도였다고 믿습니다. 웅이가 살았던 단양(丹陽)은 현재 산시성(陝西省) 상현(商縣) 단강(丹江) 계곡에 위치해 있다(석천과 서덕관, "초나라 수도 단양의 신탐험"("강한포럼" 1982<)). /p>
『좌전·조금십이년』에는 유음자가 초영왕에게 대답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그리고 그는 산과 강을 여행하고 있었습니다. 황제를 섬기는 유일한 방법은 복숭아 호와 가시 화살을 사용하여 왕의 일을 통제하는 것입니다. "Zuo Zhuan: The Xuangong의 12년"은 Jin 왕조의 Luan Wuzi가 말했습니다. "Chu가 Yong을 정복한 이후... 그는 Ruo Ao와 함께 그를 훈련시켰고, [Chongfen] Maojun Road에는 산과 숲이 열리는 푸른 가닥이 있습니다. "풀과 산과 숲이 서로 가깝기 때문에 Xiong Yi는 설정했습니다. 산과 숲이 있는 정말 야생의 장소인 Jingshan에서 Du가 길에서 메모한 것은 "Chai Che"입니다.
공서: 문은 욋가지 대나무로 만들어 문이라 하고, 길도 욋가지와 대나무로 만들어서 길을 수레라 한다. "파란색 가닥, Du의 메모: "변색된 옷". "방언"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Chu는 보통 사람들의 가난한 옷이 추악하고 망가져 파란색 가닥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길에 푸른 조각이 가득하다"는 것은 Xiong Yi와 다른 조상들이 가난한 옷을 입고 장작 수레를 탔다는 것을 의미하며 산과 숲, 초원에서 국가를 개발하고 건설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줍니다. 초족은 고난을 두려워하지 않고 감히 자연에 맞서 싸운다. 오웅에서 웅이에 이르기까지 초나라가 건국되면서 초족은 씨족제도에서 벗어나 초기 노예사회에 들어섰다. 나라를 건국한 초나라 사람들은 중원의 왕자들처럼 제때에 보고해야 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산과 강을 거쳐 황제를 섬기는 것"은 웅이가 복숭아와 같은 지역 특산품을 가지고 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호와 화살을 들고 한강과 단강을 건너고 먼지로 뒤덮인 진령산맥을 넘어 "황제를 섬기기 위해" 추나라 사람들은 복숭아, 가시, 화살 외에 보오마오에게 경의를 표했다. 좌전·반희공4년', 초성왕 16년, 제환공이 중원나라들을 이끌고 남쪽으로 초를 공격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공보마오가 없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왕의 희생으로는 술을 줄일 수 없었다." 초나라는 즉각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고 앞으로도 평소대로 조공을 바치겠다고 말했다. 두의 주: "바오(바오마오)."), 보따리도 포장했다. 마오, 징마오도요. 그는 창을 묶고 거기에 포도주를 부었습니다. "수축술"에 대한 "수축"이라는 단어는 "Shuowen Jiezi"에서 [艹/酉]로 쓰여 있는데, 이는 "마오 묶음을 제물로 바쳐 벌거 벗은 구이에 추가하고 [鉹 단검] 포도주를 붓고, 이는 [鉹/酉], Xiang Shen Xinzhi도 마찬가지입니다. "[艹/酉], 당신에게서 풀, 당신은 포도주를 뜻하는 고대어이고 풀은 초가이다. 제사를 드릴 때 풀은 묶어 세워 세우고 포도주는 위에서 붓고 찌꺼기는 남느니라. 이것은 신이 마시는 술이다. 이것은 마오족이 풍부하고 『우공』과 『한서지리』에 “초족”이라는 기록이 있다. ". Dan, Xi, Sui 및 Jingshan 지역에 거주 한 후 그들은 이 희생 방법을 익히고 나중에 중앙 평원 지역에 전파했을 수 있습니다. "Zhou Li Tianguan"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Xiao Mao에 대한 희생. "한비자·외초석좌상"은 "초나라 엘리트들이 3년 동안 황제에게 조공을 바치지 않았다"고 말했다. " 그러므로 주왕가는 줄곧 초나라에 의존하여 보마오에게 제사를 지냈다.
'국우·진우8': "과거 왕동맹의 왕자들이 기양에 있었다. , Chu는 Jingman이고 Mao는 [艹Jue]를 설립하고 Xianbei에 대한 감시 및 경비를 설정하여 동맹을 맺지 않았습니다. "Wei Zhao의 메모: "세우다(set up)는 것은 확립한다는 뜻입니다. [艹/Jue]는 풀이 뭉쳐서 서 있어서 술이 줄어든다는 뜻이다. "제양동맹 회의에서 흉의는 모서주를 관리하고 선비장과 함께 '불을 지켰다'. 그는 왕자동맹 회의에 참가할 자격이 없었다. 이는 한편으로 흉이의 낮은 지위를 보여준다. 다른 한편으로는 초나라가 바오마오에게 조공을 바칠 의무가 있을 뿐만 아니라 그 군주가 직접 포도주 감소 의식을 감독하고 하늘을 숭배하기 위해 "불을 지켜"야 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지위는 낮으나 술축의식에서 특권을 누린다. 초족의 독특한 생산은 하늘과 사람과 소통해야 하는 초족의 전통적 책임과 관련이 있으며 이를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 초족의 성은 미(米)이다. '웅'은 '[구]유'(초유물에서 볼 수 있듯이 수이에게서 발굴된 초왕과 같이 자신을 '[구]유'라고 부른다.) 호북현), 글자는 "[진/유] 장"이다. 안후이성 수현에서 출토된 초왕 삼각대에는 "[진/유] 켄", "[진/유] [ Yu/Xin]" 등), "[Jin/You]"는 "[艹/酉]"이고, [艹/酉]는 술을 마시는 신과 같고 "[Jin/You]"는 인간과 같습니다. 술을 마시는 것은 "[艹/酉]"의 의인화이며, "xiong"은 "yu niu"로 읽고, [jin/you]는 "ying niu"로 읽으며 고대와 구별이 없습니다. 혼탁하고 소리가 최대한 가깝다”(상성조, 수현현에서 출토된 초왕삼각대 해설”(국봉 제4권 제3호).
[Jin /You], Xiong Tongjia, 나중에 "[Jin/You]"는 항상 "Xiong"(Zhang Zhengming의 "추 문화사")로 작성되었으므로 추족 Mi의 Xiong의 성은 술을 사용하여 제사를 지내는 성입니다. 천국(신). "하늘과 사람의 조화"라는 분위기 속에서 바오마오에게 공물을 바치고 제사를 주관하는 것은 초족의 매우 영예로운 의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초족의 토템은 곰이므로 웅(錦)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곰과 돼지를 토템으로 삼는 씨족과 부족이 있습니다. 추족은 아마도 곰을 토템으로 숭배하는 부족 중 하나일 것입니다. "중하계의 백월"이라는 기사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추족의 이름은 항상 추족의 원래 성인 것 같습니다. 즉, 곰은 토템 조상의 그림자입니다.
3. Zhou의 왕. 초나라의 공격과 실패
초나라(楚國)는 서주(周朝)나라 후위(後魏)의 통치하에 있던 상(商)나라 말기와 주(周)나라 초기의 '남왕국' 중 하나이다. , Wu Xiong의 가족이 Zhou 왕조로 망명 한 후 Chu와 Zhou 왕실의 관계는 일반적으로 좋았습니다.
주무왕이 죽고 그의 아들이 왕이 되었는데, "어떤 사람들은 주공을 비웃고 주공은 초나라로 갔다"(사기: 노주공가문). 저우가 돌아왔다. 주(周) 강왕(康王) 때 초(楚)와 주(周)의 관계도 정상적이었다. Qianji, Wang Sun Mou, Xiefu 및 Qinfu가 Kang 왕과 함께 봉사했습니다. 그 이유는 첫째, 주(周)와 초(楚)가 같은 혈통을 가지고 있고(주인(周人) 지성(姓姓), 전설에 의하면 황제의 명망을 따서 따름), 웅웅이 주를 섬기는 일을 하여 우호관계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둘째, 주(周)나라 초기에 주(周)나라가 은(殷)을 정복하였고, 이후 주(周)공이 동쪽으로 진군한 것은 은(殷)나라와 상(商)나라의 남은 세력과 동방방(周坊) 부족들이 주(周)나라에 반기를 들고 있었음을 보여준다. 온 힘을 다해 동쪽으로 가서 동팡팡 왕국의 부족들을 공격하는 데 집중하세요. 셋째, 초나라 사람들은 야만적인 땅에 세워져 약했고 겸손하게 주 황제를 섬길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주 왕가의 관심을 끌지 못했다.
그러나 “주씨 동맹에서는 성씨가 다른 사람이 왕비였다”(<좌전·음공11년>). 초는 주나라 때 성씨가 다른 나라로 차별을 받았다. 처음부터 주 황제의 반대에 부딪힌 왕자 동맹 회의에서 그들 중 누구도 동맹을 맺을 자격이 없었습니다. Zhou 왕실은 모두 Qi, Jin 및 기타 가신 국가로부터 보상을 받았지만 Chu는 아무것도 없었습니다. 500여년이 지난 지금도 초나라 사람들은 이 문제에 대해 여전히 고민하고 한탄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춘추 중후반에 초(楚) 영왕(靈王)은 전(前) 흉의왕도 제왕, 진왕, 여왕, 위왕과 마찬가지로 주강왕을 섬겨 재물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 그러나 추는 몫이 없어서 주왕가에게 '도움을 구걸'하고 싶었다는 것이 삼각대로 여겨진다. You Yin Zige가 그에게 말했습니다. "Qi는 왕의 삼촌이고 Jin, Lu, Wei는 왕의 어머니이자 형제입니다. 초는 나누어지지 않았지만 둘 다입니다."( "Zuo Zhuan : Zhao Gong의 12 년") '친족'과 '존경'이라는 가부장적 위계에 기초한 주종관계는 필연적으로 심오한 모순을 낳고, 이는 정복전쟁과 역정복 전쟁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다. 실제로 주나라 초기 초나라와 징추 지역의 용, 노, 팽, 포 등 방국의 지배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왕가는 일부 나라에 한(汉)나라 동쪽의 기씨(吉姓)는 남양분지(南陽河地)에 심(沈), 여(魯) 등의 강씨(姫姓)나라가 있었다. 초나라는 주나라의 세력에 겁을 먹고 항복을 표하기 위해 마오쩌둥 같은 조공을 바쳐야 했다.
주성(周成)과 강(康)왕 시대에 동쪽의 수도인 낙의(洛夷)를 건설하여 동쪽과 서쪽을 천 리 이상 연결하여 처음에는 '동쪽 땅'에 대한 통치를 공고히 했습니다. 주(周)나라 때 초(楚)나라는 한편으로는 주(周)왕가에 비천한 반면, 다른 한편으로는 '가시밭'을 겪으며 열심히 발전해 나라는 이미 부흥하고 있었다. . 그래서 주나라 조왕(기원전 1000~77년경)에 이르러 주나라와 초나라의 관계가 긴장되기 시작하여 주나라 조왕은 초나라를 공격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산시성 부봉에서 출토된 성벽의 비문에 따르면 "홍록은 조왕을 불러 널리 채찍질하고 남쪽으로만 사냥했다"라고 적혀 있다. 기세. 《죽서기》에 따르면 주조왕은 초를 세 차례 공격했다.
처음으로 주조왕 16년(기원전 985년경)에 주조왕이 '초를 공격해 침략했다. 한 왕조", Da Si를 만나십시오." 이번에도 위에서 언급한 '강판' 기록과 동일하다는 것이 일반적으로 믿어지고 있다. 주(周)나라 조왕(趙王)은 군대를 이끌고 한강을 건너 형초지방 깊숙이 침투했다. 한강을 건너다 보면 '대시'(Si, 고대에 코뿔소와 같은 동물. '좌전: 현공 2년': '코뿔소가 많다.')도 만났다.
두 번째로 주 조왕 19년(기원전 982년), 주 조왕이 제사신박을 보내 초를 공격하게 했다. , 꿩과 토끼를 모두 흔들어 6개 사단이 사살됐다." 유한". 이번에 한강을 건널 때 갑자기 바람이 불어 날씨가 좋지 않아 병사들이 겁에 질려 대부분의 병력을 잃었다. 이 실패는 불리한 기상 조건에 기인했습니다. 실제로 주 왕조 군대는 강력한 초 군대의 매복 공격을 받았습니다.
세 번째는 “조왕 말년 청명한 밤에 오색빛이 자위를 꿰뚫으니 그의 왕이 남쪽을 순찰하다가 돌아오지 않았다”는 것이다. Lu Chronicle에 따르면 올해는 Zhou Zhao 왕 24 년 (기원전 977 년경)이어야합니다. 이번에 주(周)나라 조왕(趙王)이 초(楚)나라를 공격하자 그 군대가 전멸하자 주나라 사람들은 이 사실을 비밀로 하고 막연하게 말했다. “나는 남방을 다녀오지 않겠다.” 『백년』에서 인용한 『의사기』에서 조왕이 죽은 원인은 다음과 같다. “조왕의 덕이 쇠퇴하고 남쪽으로 가서 한나라를 도왔다. 왕의 배는 중류에 이르렀고, 왕과 왕이 공에게 바친 배는 모두 물에 잠겨 쓰러졌다. 초나라 사람들이 일어나 아교로 배를 만들었고, 배는 강 한가운데로 항해했고, 아교는 녹아서 배는 익사했습니다. 굴원은 『천문』에서 “조황후가 남쪽으로 여행을 갔는데, 땅이 사랑에 빠졌는데, 유일한 장점이 무엇입니까? 주나라 조왕이 여러 차례 남쪽으로 원정을 갔던 것은 물론입니다. 그러나 초나라의 번영으로 인해 주나라의 황제는 당황하게 되었고, 초나라의 발전을 억제하기 위해 군대를 이끌고 초나라를 정복할 수밖에 없었다.
주조왕이 초를 공격하여 패한 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중대한 사건이었다. 이후 주(周)나라의 번영은 쇠퇴하고, 초(楚)나라는 점점 강대해지며 점차 주왕(周王)과 경쟁하는 길에 들어섰습니다.
4. 주나라에 대한 흉곡의 공개 대결
주조왕이 죽고 자목왕이 세워진 이후 서주나라의 사회적 갈등은 계속 심화되었고, 나라의 힘이 쇠퇴했습니다. 지배계급 내에서는 정치, 경제 발전의 불균형으로 인해 노예를 소유한 각급 귀족들이 동요를 겪었고, 지위가 높은 귀족들은 정치적 권력을 잃었고, 그들의 토지는 황폐해졌으며, 그들의 가족은 점점 더 가난해졌습니다. 귀족들은 생산에 관심을 갖고 노예를 모집하여 그들의 경제적 힘은 계속 성장했습니다. 이는 지배계급 내부의 분열과 투쟁을 심화시킨다. 동시에 노예를 소유한 귀족들의 잔혹한 착취와 노예화를 견디지 못한 대다수의 노예들은 도망치거나 봉기하여 노예제도의 위기는 점점 더 심화되고 상황은 더욱 악화되었다.
주나라는 주변국이나 속국에게 조공을 요구했을 뿐만 아니라, 끊임없이 정복 전쟁을 벌여 인구와 부를 약탈했다. 그러므로 주(周)나라와 주변 부족들 사이에는 항상 심각한 갈등이 있어 왔습니다. 주변 부처의 경제력과 군사력이 커지면서 주나라와의 군사적 갈등도 점차 고조되어 과거 주나라에 의해 더 이상 쉽게 정복되거나 진압되지 않았다. 『국어·주유편』에 따르면, 주목왕(周穆王) 때 서북쪽의 전용족이 점점 세력을 키워 종주를 괴롭히기도 했다(주공의 동방 원정 이후 서쪽 관중평원은 호경을 중심으로 한다). , "Zongzhou"라고 불림) Zhou". Dongdu Royal City를 중심으로 동쪽의 Heluo 지역은 "Chengzhou"라고 불립니다.) 근처에 있습니다. 주(周)목왕(穆王)이 친히 군대를 이끌고 관용(泉龍)을 공격했으나 결국 "돌아올 흰늑리 네 마리와 흰사슴 네 마리"만을 얻었다(흰늑리와 흰사슴은 가문의 상징일지도 모른다). 그때부터 인연은 주 왕조와 서북부 전영 부족 사이의 긴장은 더욱 심해졌습니다. 주목왕이 서쪽으로 진군할 때, 동방의 서연왕이 서연의 부족들과 연합하여 기회를 포착하여 반란을 일으키고 군대를 일으켜 주를 공격했습니다. 이 소식을 들은 주목왕은 급히 동쪽으로 돌아가 초나라에게 도움을 청했다. 초나라는 주나라와 함께 서연족을 공격하기 위해 대군을 파견하여 서연왕을 패퇴시켰다(<후한·동이전>, <조후자연사>에 기록되어 있음). 그리고 무(Mu) 왕조는 이(Yi), 소(Siao), 이(Yi), 리(Li) 왕의 통치 기간(기원전 912-842년경)에 한 왕조에 들어갔습니다. 반세기가 넘는 시간 동안 대중은 차례로 저항하고 투쟁했으며 우물 체계는 무너지기 시작했습니다 (주왕의 "Wei Ding"비문에 따르면 : Qiu Wei는 비단과 기타 재료를 하나의 "로 교환했습니다. " 예(周)는 서주(周周) 시대의 '우물밭 제도'를 보여준다. '밭에 부채질을 하지 않는' 패턴이 무너지기 시작했다.) 주(周)나라의 통치는 더욱 쇠퇴하고 쇠퇴해 갔다. 북쪽의 [犭/yan]狁, 서쪽의 전용, 동쪽의 회이, 남쪽의 정초가 모두 주나라에 반기를 들고 주나라를 공격했습니다. 위험. 『한서·흉노전』에는 “무왕의 손자 이왕(宜王) 때에 왕족이 쇠퇴하고, 용과 적(範)이 중국을 침략하여 폭정하여 중국이 어려움을 겪게 되었다”고 되어 있다. 글을 쓰고 서둘러 노래를 불렀습니다. "가족이 무너지고 가족이 무너졌습니다. "Xianyun 때문에. Sunjie, Xianyun Kongji가 아닌가?"(BC 895 년 (Zhou Yi 왕 15) ), 주 왕조는 수도를 하오에서 천추(지금의 산시 성 싱핑 남동쪽)로 강제로 옮겼습니다. 주예왕(周皇王) 때 “황제가 치욕을 느껴 법정에 서는 것을 거부했다.” 황제가 궁궐에 내려와 왕자들을 만나기 시작했고, [진젠리] 예절은 폐지됐다.
내외 갈등에 시달려 극심한 곤경에 처했던 주나라와 달리 초나라는 백년이 넘는 고된 투쟁 끝에 약세에서 강세로 번영하며 성장하고 있었다. 흉의가 4대에 걸쳐 흉곡에 내려오자 초나라는 기반을 다지고 주변 지역으로 세력을 넓히기 시작했다.
Xiong Qu는 남다른 용기와 용기를 가지고 초 국가 역사상 유명한 군주였습니다. 그의 뛰어난 업적으로 인해 초의 후손들도 그를 마술적인 인물로 칭찬했습니다. 예를 들어 한시외전(Han Shi Wai Zhu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 Xiong Qu는 밤에 걷다가 돌 위에 쉬었습니다. 그는 호랑이를 향해 웅크리고 있다고 생각하여 활을 당겨 쏘았습니다. 금이 없고 Yin Yu는 내려다 보면 그것이 돌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 "Guice의 역사 기록"은 심지어 Hou Yi의 사격 기술도 Xiong Qu만큼 좋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Xiong Qu는 사격에 능숙하고 전장에서 싸울 만큼 용감할 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도 정통합니다. 주변 지역으로 세력을 확장할 때에는 근접 접촉하여 멀리 공격하고, 먼저 경의를 표한 후 군대를 동원하여 공격하는 방침을 대체로 따랐다. 초나라는 단과 서에서 번영을 누린 뒤 수산과 경산, 즉 단수를 따라 발전해 점차 한강 유역까지 이르렀다. 그 사이의 광대한 지역에는 바이푸와 기타 야만인 등 송나라의 다양한 부족이 거주하고 있습니다. 또한 남서쪽에는 바족이 있고 남동쪽에는 양웨족이 있다. 주나라의 탄압 속에서 초민족은 한편으로는 기주에게 항복했고, 다른 한편으로는 생존과 발전을 위해 주변 부족들을 능숙하게 처리했다. 《사기·초씨》에는 흉곡이 강한 지역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모든 오랑캐를 진압했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흉의가 거점을 확보하기 위해 방족과 백포족을 조심했음을 알 수 있다. , 그리고 감히 아무것도하지 않았습니다. 흉곡이 왕위를 계승한 후 국력이 강화되고 후방이 안정되었으며, 집중적이고 선택적으로 주변 국가를 공격하고 국경을 개방하기 시작했습니다.
『사기·초씨』:
주의왕(周母王) 때에는 왕족이 약하여 왕자들이 법정에 나가지 못하고 서로 싸울 수도 있었다.
Xiongqu는 Jianghan과 Han Dynasties의 사람들 사이에서 평화를 얻을 수 있었기 때문에 군대를 일으켜 Yong을 공격하고 광동과 호북까지 진출했습니다. ”
용두유의 주석은 상용(Shangyong)으로 현재의 호북성 주산(朱山)으로 초국(楚國)의 서쪽 경계에 위치하며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때 왕과 동행하였다. 주오(周周)가 상(商)나라를 멸망시키려 하여 용을 멸하고 후방을 강화함과 동시에 초(楚)나라의 위신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고대 용(永)나라의 지위를 약화시키려 하였느니라. , Yangyue (본 Yangyue (Yue))는 "China Cartography Society"에서 발행한 Jingchu에 있습니다. "Historical Atlas of China"는 Yangyue (Yue)가 고대 Yangshui River의 동쪽과 남쪽, Dongting Lake에 위치했음을 나타냅니다. 옛 Xie Yangyue 지역은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이후에 Yue족이 고대 Yangzhou 전역에 분산되었기 때문에 Yangyue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Yangzhou로 이주했음을 의미합니다. 고대 양수강 동쪽과 동정호 지역에 있는 월족을 공격하여 E(현재 호북성 어저우시)까지 공격했습니다(E, 서부 E와 동부 E가 있습니다. "Kuo Di Zh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등주는 향성현에서 남쪽으로 20마일이고 서쪽의 옛 성은 초의 서쪽이다. 그래서 호북은 오늘날의 허난성 등현의 영토에 속하고 호북의 동쪽은 오늘날의 어저우시의 영토에 속한다. 이 호북은 『정의사기』에 따르면, 덩샤오핑의 원래 서부 호북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교통이 편리하고 제품이 풍부했던 호북이 당시 구리 제련 산업의 중심지였습니다. 호북에서는 현재 다예(大ye)의 동로산(Tonglu Mountain)이 풍부한 구리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에 유명한 구리 제련 기지로 군대가 호북으로 직행한 주된 이유는 그곳의 풍부한 청동 원료를 탈취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양월(陽越)에서 호북(湖北)까지의 지역을 초국(楚國)의 관할로 삼으려고 하였는데, 이 전략적 목적이 처음 달성되었을 때, 흉곡은 아들딸 나라의 지위에 만족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다음과 같이 선언했습니다. 나는 야만인이고 중국이라는 시호도 없습니다. "그도 스스로를 황제로 삼아 큰 아들 강을 거왕으로 삼고, 둘째 아들 홍을 아왕으로 삼고, 막내 아들 지진을 월장왕으로 삼았다." 추 가문".) 주?, 페이 [마음]). Xiong Qu 이렇게 광대한 "추 강변의 야만인 땅"을 자신의 영향력 영역으로 삼는 것은 추의 정치, 경제 중심지를 이동시키려는 시도입니다.
초나라 사람들은 나중에 주나라에서 나라를 세웠기 때문에 정치적으로는 상나라와 주나라를 따랐다. 물론 왕을 중심으로 한 노예 소유 귀족 제도를 시행하고 제후들을 봉봉했다. 물론 흉곡의 봉봉은 단지 시도일 뿐이었고, 나중에 주나라가 쇠퇴하면서 주나라 초기의 대봉봉의 형태는 아니었다. 그러나 노예소유귀족제도의 근간이 되는 봉토제도는 나중에 초나라에 등장한 약아오(艹) 가문 등 많은 대귀족들에 의해 널리 추진되었다.艹/为 가문 등도 봉토를 성씨로 삼았다.
주려왕 시대에는 봉토가 강화되었다. 국가 기구는 국가 자원을 독점하고 주변의 '황폐한' 지역을 지속적으로 공격했으며, 징초도 예외는 아니었다. "초씨사기"는 "주(周)왕 이왕(周王)이 폭정을 일으켰을 때, 흉곡(錦球)이 공격을 두려워했다"고 말했다. 추, 그래서 그 사람도 거기에 갔어. "웅곡은 자신의 세력을 보존하고 주나라와의 직접적인 충돌을 피하기 위해 자진하여 왕위를 사임하고 아들의 폐위를 취소하고 계속해서 주나라에 복종하였다. 흉의에서 흉곡까지(약 1027년) 기원전 963년), 100년이 넘는 세월 동안 초나라는 약세에서 강세로 성장했고, 중원의 다른 속국들과 마찬가지로 점차 주왕가의 족쇄를 풀고 독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Xiong Qu는 점차 남쪽으로 이동하여 주변 지역에 대한 통치를 확대했으며 이는 그의 전략 개발의 초점이 남쪽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먼저 장강 유역에 강력한 세력을 구축한 다음 북쪽으로 이동하여 경쟁할 계획입니다. 주나라의 흉곡의 정책은 초나라의 후대 왕들에게 큰 영향을 미쳤고, 강한을 기반으로 중원의 패권을 추구하는 초나라 전략의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는 주요 정신적 기둥이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초족은 하족에게서 배워 이족을 변형시켜 강한 활력을 지닌 징추문명을 창조했는데, 이 전략적 사상은 웅곡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이다. 5. 서주(周周)나라의 주(周)와 초(楚)의 모순과 '한양후궁'의 계속되는 전개
주려왕 말년에 " 특허가 지배한다.", 의식을 돕고 재난을 불러온다", 국가의 재정 자원을 고갈시키고 "백성이 비참하다". 기원전 841년(정확한 날짜로 중국 역사의 시작)에 "방인"(의인) 국가)와 "정인"(백공의 재상에 속한 사람들), "사시 사람들"(소위 궁전의 군인)이 분노하여 주려 왕이 부끄러워서 궁으로 도망 쳤고 정부가 책임을 맡았습니다. (<주본기사기>에는 조공과 주공의 두 재상이 맡았다고 하고, <죽서>, <연대기>는 ***의 삼촌이자 건의 지위라고 한다) .
Xiong Qu 이후 초나라는 Xiong Zhihong, Xiong Yan, Xiong Yong 및 Xiong Yan을 거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