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은 중국 산시성 링촨성 치자산에서 유래한 지적 게임으로, 3천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바둑에는 고대 철학의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하나의 원은 두 개의 의식을 낳고, 두 개의 의식은 네 마리의 코끼리를 낳고, 네 마리의 코끼리는 팔괘를 낳고,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며, 열아홉 개의 농경절기, 삼백육십주의 수, 등. 풍부한 변화와 심오한 의미, 끝없는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오늘날 아시아에는 수천만 명의 바둑 이용자가 있고, 유럽과 미국 국가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할 수 있습니다.
바둑의 규칙은 매우 간단하지만 배치할 공간이 매우 넓어 바둑을 변경할 수 있고 중국 장기보다 더 복잡합니다. 이것이 바로 바둑의 매력이다. 바둑의 다음 경기에는 정해진 시간이 없습니다. 빠르면 5분 정도 걸릴 수도 있고, 빠르면 며칠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바둑은 인간 두뇌의 지적 발달에 매우 도움이 되며, 사람의 컴퓨팅 능력, 기억력, 창의력, 사고력, 판단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주의력 조절 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바둑을 두는 것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사물을 더 잘 분석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바둑은 '손말'이라고도 불린다. 두 사람이 수를 언어로 사용하여 의사소통을 하고, 각각의 수는 정보를 전달한다. 전술적인 관점에서 보면 바둑에는 "금뿔, 은날, 풀배"를 쓴다는 말이 있다. 이는 동일한 양의 땅을 둘러싸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스판의 양쪽을 사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조각 강도(손 수)는 체스판의 가장자리에서 가장 적습니다. 체스판을 사용할 수 있고 필요한 조각 강도(손 수)가 더 적습니다. 체스판에는 사용할 수 있는 면이 없으므로 가장 많은 조각(손 수)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주류 게임 방식은 체스판의 모서리와 가장자리에 토지를 둘러싸는 것을 우선시합니다. 바둑은 경제학의 과학이다. 승자가 특정 상대의 체스 말을 먼저 점령하고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을 추구하는 다른 체스 스포츠와 달리 바둑은 승자로서 더 넓은 영토를 장악하고 수적 우위를 추구하는 사람을 기반으로 합니다. 체스 스포츠에서는 양쪽이 교대로 움직이며, 체스 말과 그것을 움직일 수 있는 기회는 체스 선수가 통제하는 희소한 자원입니다.
경제학은 인간의 무한한 욕구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부족한 자원을 다양한 용도에 할당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과학입니다. 바둑은 가능한 한 더 넓은 영토를 통제하려는 플레이어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한된 자원을 할당하는 방법을 연구합니다. 자신의 체스 말 6개를 사용하여 구석에 있는 라이브 체스 말 2개를 둘러싸는 것은 쉽지만, 상대의 체스 말 6개는 더 많은 라이브 체스 말을 완전히 둘러싸서 이점을 얻을 수 있습니다. 경제학의 핵심 개념 중 하나는 기회비용입니다. 케이크를 갖고 있으면서도 먹을 수는 없습니다. 둘은 서로의 기회비용이므로 균형을 맞춰야 합니다. 이는 바둑의 독특한 '강도'에도 반영된다. 강도와 강도는 서로 기회비용이며, 비교우위의 원칙도 적용된다. 사실 체스를 두는 과정 전반에 걸쳐 트레이드오프가 진행됩니다. 바둑을 중용, 즉 '조화'의 관점에서 이해한다면 인생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질 것입니다. 국제 체스, 군사 체스, 군사 체스 등과 달리 체스판의 말 수는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단조롭게 감소하며 일반적으로 바둑판의 말 수는 체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증가하지 않습니다. 체포되었을 때.
따라서 첫 번째 이동을 제외한 모든 이동은 원래 위치의 재고를 기반으로 한 증분입니다. 모든 후속 이동에는 한계 분석이 필요하며 한계 분석은 경제적으로 중요한 연구 방법입니다. 게임이론은 바둑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정리되었으며, 바둑에도 적용 가능하다. 경제학의 또 다른 중요한 원칙은 기대 수익이 높을수록 위험도 커지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바둑의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체스 말 6개를 사용하여 코너에 있는 2개의 목표에 대해 결정을 내리는 것은 신뢰할 수 있습니다. 위험은 없지만 동일한 6개의 체스 말을 사용하여 2개의 목표만 달성하면 이익이 매우 낮습니다. 더 동그라미를 치면 영지에서 이득이 더 크지만 때로는 그러한 영지에서 결정을 내리지 못할 수도 있고 상대에게 파괴될 위험이 있습니다. 이것이 경제 현상과 얼마나 유사한가! 바둑은 경제사에서 인클로저 스포츠와 약간 비슷합니다.
중국에서의 바둑의 발전
흑백세계에 생생하게 비유되는 바둑은 고대 중국 사람들이 사랑한 오락이자 경쟁 활동이자,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체스 게임. 과학, 예술, 경쟁이 통합되어 지능을 개발하고 의지력을 키우며 유연한 전략 및 전술적 이념을 키우는 특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수천 년 동안 번영을 누려 왔으며 점차 국제 문화 대회로 발전했습니다.
고대 우리나라에서 체스로 알려진 바둑은 고대 체스 장르 전체를 통틀어 체스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으며, 그 역사가 4000년이 넘었다고 합니다. "Shiben"에 따르면 Go는 Yao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진장화도 『자연사』에서 “순은 자기 아들 상이 멍청하다고 생각해서 그에게 바둑을 가르치는 척 했다”고 말했다. 바둑의 유래.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바둑은 사회에 널리 퍼졌다. 《좌전(象章): 항공 25년》은 기원전 559년, 위국의 군주인 항공이 위국의 관리인 닝시(寧施) 등에 의해 국외로 쫓겨난 사건을 기록하고 있다. 나중에 Ning Shi의 아들은 Wei Xiangong의 귀환을 환영하기로 동의했습니다. Wenzi는 "Ning 가족이 곤경에 처할 것입니다. 선수들은 체스에 대해 우유부단하고 커플을 상대로 이길 수 없습니다. 왕이 결정되지 않은 상황은 어떻습니까? "라고 바둑 용어를 사용합니다. 체스에 대해 미정"이라는 말은 정치적 우유부단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데, 이는 바둑의 활동이 당시 사회에서 흔한 일이 되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