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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술에 대한 종합적인 상세정보

점은 두 가지 고대 민속 운세 방법이자 고대 주술의 표현입니다. 특정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거북이 껍질이나 풀과 같은 도구를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대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사용되었으며, 예를 들어 Dongfang Shuo의 "Lingqi Jing"에서는 특수한 방법이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체스 조각과 특수 공식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무생물이 나타내는 모양을 사용하여 행운이나 불운을 예측합니다. 기본 소개 중국어 이름: 점 외국어 이름: 점 병음: bū shì 정의: 거북이 껍질, 점 풀 및 기타 도구를 사용하여 특정 사건을 예측 일본어: ぼKUぜい 지역: 중국어 정의, 방법, 징조를 관찰하기 위해 거북이를 태워 전략을 세우고 결정 숫자, 역사적 기록, Zhouyi, Ge Jue, 미신, 정의 "의례 · Qu Li Shang"은 "거북이는 점이며 전략은 筮"라고 말합니다. 고대에는 점술에 거북등껍질을 사용했고, 점술에 톱풀을 사용했다고 설명한다. 고대인들은 신성한 점술 과정을 거쳐 그 자연물이 신성한 상징적 의미를 갖게 되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이 제시하는 형상은 인간이 만든 물건의 결과가 아니라 신과 신이 준 것이며 신의 계시이거나 경고였습니다. 방법: 거북이 접시를 태워서 행운이나 불운을 판단하는 징조를 관찰합니다. 징조: 고대에는 거북이 등껍질이나 동물의 뼈에 구멍을 뚫고 조각한 후 불로 태워서 갈라진 틈을 확인하여 행운과 불운을 판별하는 방식으로 점을 쳤습니다. 행운이나 불운을 암시하는 균열을 "전조"라고 합니다. 행운이나 불운을 결정하는 숫자를 결정하기 위해 톱풀을 잡으십시오.摓: 잠깐만요. 전략: 점술에 사용되는 톱풀. 점술 갑골문 사람들은 신의 계시나 경고에 따라 행운을 구하고 악을 피해야 하며, 행운과 재앙을 멀리 가져오라고 합니다. 그들은 신이 전능하고 전지하며 전지하다고 믿습니다. 진심으로 믿으면 반드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점술은 점술을 구하는 사람의 목적과 요구 사항에 따라 여러 가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기·귀술전』에는 복술, 거주점, 나이점, 천국점, 이주점 등 20여가지의 점술이 기록되어 있다. 그러나 사실 점술은 모든 일에 사용됩니다. 사람들은 자신의 목적, 요청, 소망이 무엇이든 신으로부터 계시를 구하기 위해 점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점술이 점술을 맡아 군사나 국사를 점치는 데 주로 사용되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운세, 연년 예측, 교외 예측, 음식 예측, 연년 예측 등이 ​​있습니다. 점술은 톱풀이나 거북등껍질을 사용하여 나라의 세대 수를 점치는 것이며, 연점은 왕자가 왕국을 누릴 수 있는 연수를 점치는 것이며, 초점은 교외 제사를 위한 길한 날을 점치는 것입니다. 수도의 위치를 ​​선택하는 것은 내년의 번영을 예측하는 것입니다. 『상서홍반』의 기록에 따르면, 계자는 무왕에게 “천국은 서(禪), 유홍판 구초(九洪求)”라고 말했고, 구주는 “7일 동안 의심을 확인하는 데 쓰일 것”이라고 의심을 확인하는 방법은 “너는 의심이 크다”고 말했다. , 그리고 너는 그것을 할 계획이다." 마음아, 신하에게 구하고, 서민에게 구하고, 점술에 구하라. 네가 따르고, 거북이 따르고, 관원이 따르고, 서민이 따르리라. 이것이다. 큰 화합이라 부르며, 당신의 후손은 행운을 누릴 것입니다. 콩, 거북콩, 젠콩, 청시니, 서민 니콩, 청시총, 귀총, 진콩, 당신은 니충, 서민은 니콩입니다. , 귀종, 진충, 여자니. 선비가 불순종하면 길조가 되고, 신하가 불순종하면 백성이 복을 받는다. “이는 의사결정에 다섯 가지 의견이 있다는 뜻인데, 점술과 불신이 그중 두 가지이다. 고대에는 군사와 국사를 점치는 데 세 가지 원칙이 있었다. 첫째, 점술을 먼저 하고, 그런 다음 점. 고대 중국인들은 사물이 먼저 이미지를 갖고 그 다음에는 숫자가 이미지이고 筮는 숫자라고 믿었습니다. 점을 칠 때는 톱풀을 먼저 사용하고, 숫자가 길면 다시 점을 칠 필요가 없습니다. 두 번째는 점술이 3개를 넘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대 중국 사람들은 행운을 빌기 위해 점을 쳤는데, 한 번의 점술만으로는 좋은 점을 얻을 수 없는 경우도 있었고, 세 번 점을 쳐도 결과가 좋지 않으면 다시 점을 쳐도 됩니다. 길상이 되면 다시 점을 칠 수 없고, 그래도 길조가 아니라면 네 번째 점을 칠 수 없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믿었습니다. 네 번째로 좋은 징조를 얻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일반적으로 세 번 점을 치고 좋은 징조가 아니면 상서로운 날이 선택될 때까지 해야 할 일을 일시적으로 중단합니다. 이것을 점이라고 부르지만 셋은 아니다. 후세에서는 사물이 세 번만 지속될 수 있다고 자주 말했는데, 이는 "筮bubu three"(筮bubu three)라는 소리에서 나온 것입니다. 세 번째는 점술은 서로 공격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점술을 먼저 한 다음 점술을 행하고, 길조가 좋지 않으면 다시 점술을 할 수 있습니다. 고대 중국인들은 점은 이미지이고 점은 숫자라고 믿었습니다. 사물에는 먼저 이미지가 있고 그 다음에는 숫자가 있습니다. 이미지의 수는 반전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점술이 불운하더라도 다시 점술을 할 수는 있지만 복을 얻을 수는 없습니다.

위의 세 가지는 고대에 점술이 지켜야 할 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점술을 하는 동안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향을 피우고 기도하는 것이 바로 이런 제목이다. 이후 점술은 중국인 사이에 퍼져 널리 보급되었고, 이순신(Yi) 육각형이나 점성술의 도움으로 군사 및 국정을 예측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점은 통치자의 영광스러운 궁전에서 중국 사람들에게 전해졌고 점술은 빠르게 발전하여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신을 믿는 많은 사람들은 문제나 다른 일에 직면할 때 항상 무의식적으로 원합니다. 마술사에게 점을 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Zhouyi 점은 특정 수단을 사용하여 미래를 예측하는 활동이며 이해의 수단입니다. 미래의 사건에 대해 예측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미래에 대한 예측이 없으면 인간의 삶은 항상 무한한 어둠 속에 잠겨 있을 것입니다. 현대인들이 점술활동을 아무리 가혹하게 비판하더라도 그것은 점술활동을 부정하는 것이 아니라 예측수단으로서의 점술을 부정하는 것일 뿐이다. 주역은 실제로 점술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주역이 점술 책이라는 사실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어떤 관점에서 볼 때 점술은 사람들이 직면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를 체계적으로 설명할 수 있다는 점 자체가 상당한 철학적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점술은 많은 사람들이 오해하는 것처럼 순전히 말도 안 되는 것에 근거한 것이 아니지만, 많은 지표가 매우 객관적이고 마음대로 왜곡될 수 없는 엄격한 운영 절차를 가지고 있습니다. 점술에는 상당한 정확성이 있으며, 이 정확성은 주관적인 추측으로는 달성할 수 없습니다. - 즉, 점술 시스템은 복잡한 예측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매우 광범위한 적용성을 가져야 합니다. 점술 시스템은 실제로 충분히 많은 수 사이의 고유성을 포착한다고 추론할 수 있습니다. 고유성은 본질적인 연결을 반영합니다. 이러한 추론이 확립될 수 있다면 "변화의 책"("변화의 책" 사용에 대한 "지침")은 "변화의 책"의 철학적 사상을 요약하고 요약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단순한 오해는 아니다. 당신은 이것을 이렇게 취급할 수 있습니다: "변화의 책"의 관점에서 볼 때, 이 책은 점술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Yizhuan"은 "Yizhuan", 즉 "의 책"의 관점에서 본 사용 설명서입니다. Changes"는 "Yizhuan"의 철학입니다. 사상의 전달자, 점술은 "Zhouyi"의 철학적 사상을 구체적으로 적용한 것입니다. 이것은 봉건적 미신의 색채가 엄중한 민속점요이다. 주요는 천하의 비밀을 간직하고 있으니, 천하가 평안하고 신이 강건하여 일이 형통하고 뜻이 다 이루어지니 형벌을 받더라도 다치지 아니하리라. .

부모는 세상사를 걱정하며 서류와 공귀신을 데리고 다닌다. 부부가 서로 맞지 않아 늙으면 아들의 성을 묻는다.

후손들은 세상사 걱정이 없을 것이다. 이제부터 관료와 귀신도 없어질 것이고, 지금은 잃은 것도 쉽게 얻을 수 있을 것이고, 생계를 유지해야 할 이유가 있을 것이다.

귀신이 세상의 평화를 유지하는 것도 어렵고, 아프지 않더라도 관료의 처벌을 받게 되기 때문에 항상 재산 손실을 걱정하고, 그들의 살과 피를 재결합하십시오.

돈을 구하면 부귀영화를 누리고, 후손이 와서 대답하면 흡족해할 것이다. 그들을 제거하십시오.

형들은 세상을 붙잡고 아내와 재물을 억제하며 일이 해결되기 전에 관리들이 돌아올 것을 걱정하며 귀신이 강하고 말을 경계하지만 육체적 힘이 반드시 재산을 손상시킬 것입니다. . 천하를 품은 여섯 친척의 노래: 부모는 몸의 궁궐과 천하를 품고, 풍년과 문물은 좋은 소식을 만나 밭과 집과 모종은 다 잘되되 병을 물으면 당신은 임신 중입니다. 상황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자손은 세상에 복의 신이 될 것이며, 일이 이루어지면 근심이 사라지고, 태아에 대해 질문하면 행운이 가득할 것입니다. 당신이 귀족이 되는 것과 관직을 추구하는 것을 억제하면 번영할 수 있습니다.

관귀가 천하를 쥔다면 반드시 관을 얻게 될 것이다. 서류와 인장을 모두 보면 운세, 결혼, 질병은 모두 불길한 징조이며 집은 망하고 부를 얻게 될 것이다. 손상되고 몸이 불안해집니다.

음(陰)은 아내와 첩, 양(陽)은 부(富)로 세상과 몸을 쥐고 있는 것을 일반적으로 상인들이 밭에서 누에를 백 번 수확하고 병들면 새끼를 낳는다고 한다. 유령, 그들은 태아가 될 것입니다.

양은 남매, 음은 자매로 모든 질문과 요구가 후회되고 악령이 같은 자리에 나타나 모든 노력이 헛될 것입니다. 세상이 조화를 이루면 죽음의 비밀이 있고, 세상이 조화를 이루면 상서롭다. .일을 할 때 유용합니다. 남이 감동하면 남이 변하고, 남이 비어 있으면 내 뜻에 동조하지 않을 것이며, 세상이 비어 ​​있고 세상이 움직이면 내 마음이 어지러워서 게을러질까 두렵다. 이동하다. 천하의 잉젠야오의 비밀 천하의 잉젠야오주에: 천하의 잉젠야오는 당신이 원하는 것을 위해 많은 장애물을 활성화시키는 두 개의 야오 사이에 있습니다. 당신이 명확한 기와 명확한 것을 갖고 있다면 그것에 대해 먼저 이야기해야 합니다. 그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상에는 두 개의 선이 있어야 하며, 하나님이 그 선들을 활성화시키시면 교차하지 마십시오. 영혼과 그 기능이 작동하면 모든 것이 마침내 끝나게 됩니다. 몸야오의 기쁨과 금기의 비결: 관리를 만났으나 관리를 만나지 못하면 근심은 결국 기쁨으로 바뀔 것입니다. 이때 나쁜 일이 길조로 시작되고 위급한 일이 점차 끝나게 될 것입니다.

Tianxi와 Qinglong이 참여하는 가운데 정기적으로 행복한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Yima가 곧 움직일 경우, 나가는 방법에 대한 조언을 구하십시오. 육체에 있을 때에는 공허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라.일을 이루기 어렵고, 특히 공허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하고 가족과 나라를 지키라. 행운과 불운의 노래는 날고 날아가는 것은 폭력을 일으키는 것이며, 날아가는 것은 날아가는 것을 방해하고 불멸을 가져옵니다. . Yao가 Fu Ke를 만났을 때 그에게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Fei를 보면 상처를 받고 불안해하며 Fei Fu가 조화를 이루면 도움이 되고 숨겨진 심판의 원인이 나타납니다. 이육각형의 음양은 변하고 있으며 오행은 한없이 경이롭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음양의 원리를 구별하지 않았고 신들이 미래의 선과 악을 결정했습니다. 지신의 노래: 육각형을 읽을 때 먼저 지신을 보아야 합니다. 지신은 조용해야 하지만 활동적이지 않아야 하며, 지신이 급하면 어떤 갈등에도 굴복할 것입니다. 생명 유지 장치에 직면하면 처벌됩니다. Yuan Chen의 노래 Yuan Chen이 나타날 때 그는 큰 야망을 가지고 있으므로 오늘은 용어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지와 번영이 동시에 필요하며, 처벌과 상해와 충돌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원진은 원신입니다.) 요송을 사용하여 기(氣)를 낙담시키고, 일을 할 수 없게 되었을 때, 원신이 구원해 주었을 때 가장 기뻐해야 합니다. 활성화되어 있지 않습니다. (나에게서 태어난 자들이 나의 노를 발산하니, 예를 들어 재물을 낳은 자식이요, 재물이 내 자손의 노를 발산하며, 재물은 신하를 낳고, 신귀귀신은 내 아내의 재물에 대한 노를 발하며, 신하는 아버지를 낳고, 아버지의 행동은 관리와 귀신의 분노를 발산합니다.) 육야오 조용함 곽과의 여섯 줄이 조용할 때 태양과 태양을 사용하여 억제하는 경우에는 태양과 태양의 사용을 살펴야 합니다. 처벌은 가장 조심해야 합니다. 이 세상에서는 신의 존재를 조사하고 피해야 하며, 이를 원첸에서 사용해야 하며, 우리의 일이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육요혼돈운동법 유요혼돈운동의 원인을 알기는 어렵습니다. 마술을 보려면 친척들을 살펴봐야 합니다. 죄수인데 피해를 입었다면 이것이 에너지 낭비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육각형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기호가 실패하면 육각형의 친척 6명이 공격을 받게 됩니다. Yao Fu Zang Jue를 사용하십시오. 다음 궁전 번호 Fu Zang에서 사용하십시오. 처벌을 받으면 반드시 운이 좋지 않을 것입니다. 요자를 이용하여 궁궐에 나타나면 옥에 갇히더라도 복을 받고 일이 잘되리라. 야오쿵을 이용해 죽기: 콩은 옆궁에서 끊임없이 비어 있고, 콩이 나타나면 질투의 신은 콩이 최고일 때 행운을 누리는 것을 좋아하므로 원첸과 함께 사용할 수 없습니다. 봄에는 여름에 나무가 있고, 가을에는 불이 있고, 열흘 중에 진공이 있고, 진공 헥사그램을 얻으면 알 필요가 있습니다. 좋은지 나쁜지. Richen Jue 육각형을 물을 때 먼저 태양과 태양에 대해 물어봐야합니다. 태양과 태양이 서로 조화를 이루기에는 너무 약합니다. 당신의 일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육신의 쿵죽기법: 청룡공사 가족은 크게 기뻐하고, 주작공사 소송은 정당하다. Gou Chen은 공허하고 연결이 없으며 황갈색 뱀은 공허하고 이상합니다. 백호 공허사망은 치료될 수 있으며, 현무 공사도둑은 사망합니다. 육신의 선악비 : 청룡은 만물을 조화롭게 하고, 주작이 공무를 행한다. Gou Chen Keshi는 땅과 땅을 위해 싸우고 뱀은 꿈을 꾸는 데 매우 좋습니다. 백호왕은 충격과 불행에 빠졌고, 약암현무는 재산을 잃었습니다. 여섯 명의 친척이 이 기술을 활성화합니다. 아버지는 주도적으로 자녀와 손자를 물리치고, 환자는 약 없이 혼수상태에 빠지게 됩니다. 시댁, 부모, 자녀의 관심도 받기 어려워야 하고, 수고와 사업상의 이익도 사라져야 합니다.

행인들이 보낸 편지를 보고 관계자들의 간청을 먼저 논의해보세요. 사부는 황실고시 금메달리스트에 올랐으나 재산을 잃고 도망쳐 소송을 제기하려 했다.

후손들은 부상당한 관리들의 귀신을 동원해 병을 이용하고 치료를 받았고 회복됐다. 장사를 하는 보행자는 건강이 좋으며, 결혼생활의 행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엄마가 아이를 키우기 편한 아이를 낳아야지 공식적인 자리에 있지 않고 사적으로 소송을 제기할 수 있다. 유명해지고 싶다면 사용을 중단하고 본분을 지키고 천국의 말씀을 들으시기를 권합니다.

공식귀신들이 형제들을 공격해 결혼에 대한 의혹을 불러일으킨다. 질병의 원인은 양잠업에 좋지 않은 집안의 악습이다.

해외 도피는 분명 재앙이 될 것이고, 검사는 감옥에 갇히지 않을 것이다. 돈을 사고 파는 것은 가볍고 도박은 지고, 손실과 탈출은 찾기 어렵고 모호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머니 라인은 문서를 숨기는 데 사용되며, 부여해야 할 이름은 항상 비어 있습니다. 사업이 번창하고 결혼도 행복하고 안전할 것입니다.

보행자가 밖으로 나가려고 할 때 임산부는 하나님께 기도하면 쉽게 벗어날 수 있다. 유실물은 집 밖에 나가지 않았고, 환자는 배는 물론 비장까지 다쳤습니다.

형제들은 막대한 비용을 지불하고 재산을 잃었으며 환자는 회복하기 어렵습니다. 공무원들이 책략을 쓰거나 돈을 낭비하지 않기 때문에 유사한 직책을 맡는 것은 큰 금기시입니다.

상서로운 신을 모셔오면 도움이 될 텐데 아직 탈출구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물건 거래 비용이 손실되고 하녀를 사서 아내를 구하는 것은 조화롭지 않습니다. 여섯 부모의 변모에 관한 노래: 부모가 부모가 되면 문서는 절대 허락하지 않을 것이고, 아들이 사람이 되면 그는 귀신이 되고, 재산이 집안의 걱정거리가 되면 형제들이 스스로 가져간다. .

관리를 월급으로 만들려면 빨리 관리를 구해야 하고, 관리를 부로 만들면 병에 걸리고, 아버지를 사무원으로 만들면 병이 난다. 신하를 다치게 하면 신하를 다치게 하고, 형을 가족으로 삼으면 불화를 겪게 된다.

아내의 재산이 아내의 재산으로 바뀌고, 돈룡이 집에 들어와서 관리가 걱정하고, 아버지가 이케아 집에 웃게 될 것이고, 그리고 그 형제는 망할 것이다.

형제가 형제가 되어 이익을 얻지 못하고, 아버지를 근심거리로 만들지만, 재물을 바꾸지는 못하지만, 재앙을 가져온다. 아들로 변신했지만 모든 것이 잘 진행됩니다. 육신의 노래는 청룡의 노하우를 활성화하여 끝없는 부와 행운, 축복을 가져옵니다. 위험에 직면해 죽는 것은 괜찮지만, 돈을 잃거나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붉은 새는 강한 물개와 강한 물개를 가지고 있어 신들을 죽이고 큰 공헌을 한다. 옳고 그름은 모두 이로 인해 발생합니다. 하늘에 물을 담는 것은 대중에게 유익합니다.

고우첸은 땅과 땅을 걱정하기 위해 동원됐고, 수년에 걸쳐 만남과 죽음을 마주했다. 물을 머금고 비워지면 자유로워지고 침묵에 둘러싸여 있어도 혼란스러워질 것이다. 황갈색 뱀은 애절한 여행을 활성화시키고, 기이한 꿈과 사악한 악마는 은밀하게 공격해온다. 나무를 잡는 일이 실패하면 길상이 되고, 십자가가 튼튼하고 형통하면 불행해진다.

백호는 무거운 우정, 장례식, 소송 및 질병과 관련이 있습니다. 금을 들고 물건 위에 앉으면 인구가 방해를 받지만, 불을 만나거나 하늘을 바라보면 다릅니다.

현무는 강세와 도적들이 서로 공격하는 모습을 말한다면 흔들리고 모호함이 많다. 땅과 요에는 악이 없지만 살인에 대한 책임은 여전히 ​​공에게 있습니다. 그 해에 건설된 천부(즉, 태수요. 자년은 그 해의 사무를 담당하는 자요를 가리킨다.) 천부청룡목은 관직과 봉급의 인상을 활성화한다. 외부적으로는 부를 얻고 내부적으로는 부양가족을 낳는다.

하늘의 부적은 붉은 새의 불이고, 문서는 사소한 일이 아니며, 살인은 사소한 일이 아니며, 내정은 사소한 일입니다.

하늘 부적은 오래된 흙을 걸고, 들누에는 아주 작은 것을 죽이며, 탱과 뱀은 같은 종류입니다.

하늘의 부적이 백호금이라면 관리가 만족스러울 것이고, 인어처럼 신을 죽이면 반드시 재앙이 닥칠 것이다.

Yue Jian Zhi Fu (첫 번째 달은 Yin Yao, 두 번째 달은 Mao Yao입니다. 1 월의 일을 담당합니다.) 달은 녹색 용으로 만들어졌으며 움직임이 다릅니다. 외부 운동에는 부가 풍부합니다.

처음 3명은 약속이 필요 없는 스자쿠, 지스케는 승진하고 지인들은 묶인다.

마지막 3개는 현무이며, 밖에서 돈을 잃으면 집주인이 걱정될 것입니다.

반대편 궁궐은 백호인데, 어떤 점유에서도 피해야 할 것인데, 외부의 움직임은 걱정과 공포를 불러일으키고, 내부의 움직임은 고통을 안겨준다.

후자는 갈고리에 일련의 사소한 일이 침입하는 것으로, 특히 번영 국면이 비난을 받고, 투옥된 사람에게는 큰 축복과 재앙이 따른다.

황갈색 뱀은 적절한 시간에 일어나 매달 추세를 거스른다. 내부와 외부 모두 비난을 받지만 공허하지만 축복이다. Ri Jian Chuan Fu (Zi Ri Yao가 일일 업무를 담당합니다.) Jian Jian이 Qinglong을 추가하면 Suzaku가 사용하기에 적합하고 상황이 명확하지 않습니다. 황갈색 뱀은 이상한 것들이 많고 백호는 부를 망치는 데 나쁘고 Xuanwu Yin은 개인적으로 고통을 주므로 햇볕에 있어야합니다. 미신점(Superstition Divination)은 점술과 점술을 의미합니다. 고대 우리나라에는 점술이 아주 일찍부터 존재했습니다. 『역사』, 『역서』, 『상서』 등 고대서적의 기록에 따르면 복희와 황제의 전설적인 시대에 점술이 존재했고, 그보다 더 일찍부터 원시적인 징조미신이 존재했다고 한다. 미신적으로 전조로 간주되는 현상은 자연과 인간의 생리적 현상에서 발생하는 우연한 현상으로, 고대 중국 사람들이 이를 기이하고 이상한 현상으로 여겼던 것으로, 동물의 이상 현상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전조로 분류된다. 땅 위의 식물, 하늘의 기이한 현상, 기후와 계절의 변화, 인간의 꿈과 인체의 변태 등. 결과적으로 나타나는 점으로는 호랑이점, 닭점, 새점, 동물뼈점, 죽점, 별점, 손바닥점, 별점, 풍점, 가스점, 땅점, 꿈점, 얼굴점 등이 있습니다. 운세 등 위에서 언급한 현상 중 전조로 여겨지는 현상 가운데 동식물은 고대 중국인의 생산 및 생활과 가장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으며, 사람들이 가장 먼저 주목한 것으로서 초기 징조미신이 가장 발전한 양상이다. 내 나라. 다음은 꿈입니다. 이상한 꿈은 비자발적일 때도 있고, 때로는 깊은 인상을 남기며, 오랜 시간이 지나도 잊혀지지 않는 꿈이기 때문입니다. 일정 기간 동안 이루어진 일의 성공이나 실패와 쉽게 연관되기 때문입니다. 천체 현상으로 볼 때, 유성, 혜성, 일식, 월식과 같은 이상한 현상은 모두 미신적으로 특정 사물의 전조로 간주됩니다. 사물 미신에 대하여. 여기에는 주로 동물과 식물의 비정상적인 발현이 있습니다. 동물의 변태는 종종 나쁜 징조로 간주됩니다. "아, 옛날에는 여름이 있었는데, 재앙이 없었을 때는 모든 짐승, 곤충, 새가 모두 사람의 얼굴만 가지고 있었습니다." ("모지") 재앙이 있으면 재앙이 따르기 마련이다. 지금까지는 사신 중 하나로 여겨지는 용의 비정상적인 발현조차도 미신적으로 불길한 징조로 여겨왔다. "Mozi"는 Sanmiao 혼란 중에 "용은 사원에서 태어나고 개는 도시에서 울다"라는 나쁜 징조가 있었다고 기록합니다. 『좌전·조공십구년』: “정대수(鄭大洲)가 시먼(十文) 밖 위원(魏源)에서 싸우니, 나라 백성들이 선연을 구한다.

당시 꿈 이미지의 분류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좌전"에 따르면). 꿈 이미지와 꿈 해석자의 첫 번째 범주는 하늘, 천사, 강의 신 등을 포함한 신이었습니다. 이런 꿈은 좋을 수도 있고 나쁠 수도 있습니다. Mu Zi의 꿈은 "하늘이 그를 압도하고 왕이 그를 총애하는 꿈"이라고하는데, 상서로운 것처럼 보이지만 "하늘은 무적이며 승리를 알 수 없다"고합니다. 그래서 그는 나중에 소를 도우다가 굶어 죽었습니다. Yan Ji의 꿈은 분명 길몽이었고, 알고 보니 Zheng Wengong은 아들 Yue Lan을 낳았습니다. Ziyu의 꿈은 강의 신의 말을 무시했기 때문에 결국 결실을 맺지 못했습니다. 두 번째 유형의 꿈 이미지와 몽상가는 "사나운 유령"입니다. '리귀'는 사악한 귀신을 말하며 마지막 세대의 귀신은 '리'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런 종류의 꿈은 일반적으로 나쁜 꿈이며, 꿈에서 "심각한" 사람들은 대부분 꿈꾸는 사람의 적의 유령입니다. 진후의 꿈 속 '대세'는 진후가 자신의 손자를 죽이고 자신을 선조의 귀신으로 취급했다고 직접 고발하여 신에게 복수를 구했다. 세 번째 유형의 꿈 이미지와 꿈 해석자는 조상과 조상의 영혼입니다. 이런 유형의 꿈은 "Zuo Zhuan"에서 가장 흔합니다. 조상이 꿈꾼 사람에게 좋은 뜻을 전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좋은 꿈입니다. 성공 2년에 한각이 꿈에 아버지와 아들이 "좌우를 세우자"고 말했다. 다음 날에는 수레의 양쪽에 서지 마십시오. 그런 다음 그는 중앙에 서서 마차를 몰고 제후를 쫓았습니다. 그 결과 차 왼쪽에 서 있던 사람이 차 밑에서 사망했고, 차 오른쪽에 서 있던 사람이 차 안에서 목숨을 구했을 뿐 아니라 승리도 거두었다. 네 번째 꿈의 이미지는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 해, 달, 강, 성문, 곤충, 새 등으로, 그 꿈을 이해하는 자를 신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성공 16년에 "여기가 달을 쏘아 맞고 진흙탕에 빠지는 꿈을 꾸었다." "달"은 꿈에서 "다른 성"을 의미한다고 하므로 Lu Qi의 꿈에서 "달"은 초왕을 쏘는 것을 의미해야하며 진흙에 빠지는 것은 " "죽음의 코끼리"에 속하므로 Lu Qi는 결국 죽어야합니다. 『좌전』에 나오는 왕자, 장군, 재상들의 꿈에 관한 기록은 철저히 중요한 역사적 사실이나 역사적 자료로 취급되고 있다는 점은 주목할 만하다. 이전 기사에 꿈이 기록될 때마다 다음 기사에서는 그 경험을 설명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성공 10년에 기록된 진후의 꿈은 '매우 위대하다'. 첫째, 진후가 뽕나무밭에서 무당을 불러 그 꿈을 해석했다고 한다. 왕은 새 밀을 맛보지 못할 것입니다." 진후가 중병에 걸려 도움을 청했습니다. 진의 유명한 치료법. 의사가 도착하기 전에 진후는 또 두 아이의 꿈을 꾸었는데, 한 사람은 "의사가 유명하니 우리를 해칠지도 모르니, 우리는 어디로 도망가야 합니까?"라고 말하였다. 보자." 의사가 도착한 후 그는 진후에게 말했다: "병을 고칠 방법이 없습니다. 돌은 연고 아래에 사용할 수 없고 침술도 닿을 수 없습니다. 약이 닿을 수 없습니다." 익었을 때 진 후작은 상천 마녀의 점술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하고 그녀 앞에서 새 밀을 맛보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막 식사를 하려는 순간 배가 더부룩해져서 오물통에 떨어져 죽고 말았습니다. 저자는 사건을 자세히 설명하지만 그가 설명하려는 것은 정확히 무엇입니까? 분명히 그는 소위 '역사적 사실'을 통해 꿈은 이루어질 운명이며 누구도 저항 할 수 없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습니다. 『논어』에 따르면, 공자는 “이상한 것, 힘, 혼돈, 신에 대해 말하지 않는다”고 말했지만, 말년에는 “그렇구나”라고 한숨을 쉬기도 했다. 안타깝네요! 시간이 너무 많이 흘러 더 이상 꿈을 꾸지 않습니다." 주공! "즉, 주공의 정신은 더 이상 그의 꿈에서 새로운 계시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공자는 죽기 직전에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젯밤에 두 쌍의 부부 사이에 앉아 제사를 지내는 꿈을 꾸었는데… 두 커플 사이.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구예는 은나라 사람이다." 꿈에 두 대련 사이에 앉아 음식을 공양받는 것을 보니 불길한 일이라고 생각하였다. 이는 공자가 꿈으로 모든 것을 예언한 것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꿈예언의 미신에 영향을 받았음을 증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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