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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화 베이징 지명의 유래

일화: 베이징 지명의 유래

1. 가마:

북경에는 대북가마, 흑가마 공장 거리, 유가가마, 대와요와 같은 가마가 많다 왜 이 지명들은 모두 가마 글자가 있습니까? 명조 황제 성조가 자신의 정치적 필요에서 기원 1421 년 베이징을 수도로 옮겼기 때문이다. 도시 건설의 요구로 인해 많은 산시능공들이 베이징에 쏟아져 베이징의 가마터가 점차 늘어나 성남 세대에 집중되었다. 당시 가마는 주로 벽돌과 타일을 생산했는데, 베이징 신도시 건설에 꼭 필요했다.

2. 례사남로:

20 세기 40 년 전 베이징에서 문두구 등 교외 교통이 불편해 부성문 근처에서 당나귀를 빌리는 것이 당시 일반 가정에 가장 좋은 선택이었다. 그래서 성문 근처에는 행인이 서쪽으로 당나귀를 빌릴 수 있도록 특별히' 나귀 도시길' 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당나귀, 당나귀, 당나귀, 당나귀, 당나귀, 당나귀) 그리고 당시 근처에 유명한 백운사가 있어 묘회를 자주 열었기 때문에 당나귀를 타고 백운사를 구경하는 것이 당시의 패션이 되었다. 49 년 후 지명조정은 당나귀를 더 이상 빌려주지 않기 때문에,' 당나귀 도시로' 는 우아하지 않다. 이 길은 이석길로 이름이 바뀌었고, 이 길은 남단이 남리석로로 바뀌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름명언)

3.5 커송:

청대, 여기에는 제독의 묘지가 있고, 주변에는 키가 큰 고소나무 다섯 그루가 있다. 그때 사람들이 경서에 가는 것은 불편했고, 토비들은 자주 강도질을 했고, 행인은 우경송나무 밑에서 만나 동행했다. 우커송이라는 이름이 이때부터 불려왔다. 나중에 1965 년에 지하철을 건설했을 때, 오경송수는 기술적인 문제로 연이어 말라 죽었다. 이 지명의 역사적 의의를 기념하기 위해 여기에 우경송나무를 다시 심었다.

4. 사과원:

명나라 환관이 비교적 인기가 많아 비상금을 많이 받아서 경서에서 넓은 땅을 사서 각종 과일을 심었다. 하지만 수토 문제 때문인지 이곳에서는 사과만 제일 잘 자라서 사과만 심으라고 명령했다. 이런 식으로 Jingxi 는 거대한 사과 과수원을 만들었습니다. 물론, 나중에 이곳의 사과나무는 베어져서 농지로 변했지만 지명은 계속 열려 있어 변하지 않았다.

5. 쑤저우 거리:

청나라 건륭황제는 외출을 좋아하며 한 번은 어머니를 데리고 다녔다. 이번 여행은 소주로 가는 것이다. 자희태후가 강남에 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궁전으로 돌아온 후에도 강남의 아름다운 경치를 기억하지만 나이가 들어서 자주 여행을 갈 수 없다. 긴 황제 는 효도 에 집착, 그래서 만 국화 세트 에서 Haidian 마을, 소주 스타일 상업 거리, 일반적으로 소주 거리 를 구축 하기로 결정했다. 이 거리는 쑤저우 () 의 거리처럼 지어졌을 뿐만 아니라, 그 안의 장사꾼들도 건륭황제가 고모수 () 시에서 고른 정통 () 이다. 불행히도, 이 거리는 1860 년 영국 프랑스 연합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불타버렸다. 그 이후로, 그것은 명실상부하게 죽었다.

자동동사 공주 무덤:

주묘는 부흥문 밖의 거리 화원에 위치해 있다. 이 무덤은 진짜 공주가 아니라 순치황제 어머니의 양녀 코스정이라고 한다. 그의 아버지는 공유덕, 한족으로 매우 성취했다. 순치황제는 그를 개국의 아내로 여겼고, 그는 순치에서 9 년을 살았다. 공유덕이 유주를 침략하여 살해되었다. 효장황후 공사정은 양녀로 확정돼 궁중에서 양육하고 화석공주로 봉했다. 공사정은 어려서부터 승마와 무술에 능했다. 그는 특별히 아버지에게 정남왕 () 의 왕위를 수여받아 내정신 손연령 () 과 결혼하여 광서 () 로 가서 군무를 관장하였다. 손주들은 오삼계로 피신한 후 청정을 배신했다. 공스정은 손 () 우 () 의 반란 행위를 단호히 반대하고, 군대를 거느리고 토벌하여 운남 반란을 진정시켰다. 강희제는 그녀를 베이징으로 불러 작작을 주어 청나라 황후가 되었다. 코스정이 죽은 후 청정은 그녀를 위해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하여 그녀를 여기에 안장하여' 공주의 무덤' 이라고 불렀다.

7, 밝은 마강:

동직문 밖에 마량강이라는 강이 있다. 고대 상인은 종종 이곳에 모여 말을 강에서 씻고 근처에서 말리기 때문에' 마량강' 이라고 불리다가 점차 마량강으로 바뀌었다.

아이거

육교는 고대 황제가 제사를 지낼 때마다 지나야 하는 다리다. 황제만이 갈 수 있기 때문에 육교라고 합니다. 육교 아래는 유명한 용수골입니다. 최초의 육교는 한백옥으로 매우 아름답습니다. 광서년 사이에 석교로 바뀌었다. 그리고 민국 시절에는 원래의 육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지만 지명이 전해졌다.

9. 장춘가:

장춘가 본명 라이향가. 고대 황실은 코끼리를 매우 좋아해서 물건을 나르고 수레를 끄는 데 사용했다. 그래서 장춘가 근처에 코끼리를 길들이는 궁전을 지었다. 하지만 나중에 코끼리를 길들이는 데 드는 비용이 층층이 공제되어 더 이상 코끼리를 길들일 수 없게 되었지만, 이름은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X. 등시가구:

동문 왕미 거리, 동문 숭문거리, 바로 지금의 등시가구. 정월 대보름은 정월 대보름인데, 일명 등불축제라고도 하며, 민간에서는 정월 대보름이라고 부른다. 구사회에서 북경인들은 정월대보름뿐만 아니라 정월대보름 시장도 구경해야 했다. 북경의 등롱시장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명대에 매우 번영하였다. 당시 황제는 정월대보름을 축하하기 위해 10 일간의 휴가를 보냈다. 등시가가 밝아지자 남녀노소가 도시를 나갔고, 먼 곳에 관광객이 만여 명, 등시가구 () 가 붙여진 이름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XI. 북신교:

전설에 따르면 용녀가 변한 물바구니를 뚫은 후 용녀는 다친 딸을 데리고 산북의 흑룡담으로 도피해 그곳에 정착했다. 용궁은 크게 노하여 큰물을 헤치고 하이라이트를 쫓았다. 하이라이트가 죽은 후에 물이 회복되었다. 용궁은 계속 숨을 참았지만, 류백온이 그를 건드릴 수 없어 용아와 손자를 데리고 옥천산천을 따라 지하로 가는 것도 옥천산샘물이 이렇게 달콤하고 풍요로운 이유다. 몇 년 후, 베이징의 팔팔팔나지성은 마침내 완공되었고, 유백온은 수행원을 데리고 베이징을 떠나 황제를 만나러 갔다. 용은 류버온이 떠났다는 말을 듣고 용아를 데리고 지하 수로를 따라 북경에 도착했다. 아버지와 아들이 연이어 해안을 몇 개 쳤는데, 모두 읍내 대상자가 맞히지 못했기 때문이다. 나중에 북경의 동북으로 갔는데, 바다 눈을 보고 용룡이 또 부딪쳤다. 이번에 땅에 부딪힐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눈 깜짝할 사이에 왕양이 사방에 나타났다. 제 2 군사가 요는 보고를 듣고 류버윈이 일찍이 악룡이 소란을 피울 줄 알았고, 악룡이 과연 올 것이라고 말했다. 마음이 급해서 나는 옷을 갈아입고 칼을 들고 류버윈의 지시에 따라 악용과 격전을 벌였다. 용공작과 용아들이 붙잡혀 물이 떨어졌다. 용 공작을 외해에 가두었다. 그 위에 깊은 샤프트를 짓고 긴 사슬을 묶었다. 우물에 삼대전의 절이 하나 세워졌다. 악비 원수에게 그가 용공작을 잡는 것을 도와준 것에 대해 감사하기 위해, 야오는 사람들에게 절에서 악비를 숭배하라고 명령했다. 용은 바다 눈에 잠겨 언제 나올지 물었다. 요는 이곳의 다리가 늙으면 네가 일어나야 한다고 말했다. 이때부터 이 지역은 북신교라고 불리기 때문에 북신교에는 다리도 없고 다리도 없다. 용은 숭문문문교 아래 해안에 갇혀 있을 때 언제 나올지 물었다. 문은 문이 열렸을 때 요오드를 주사하는 소리를 들으면 나올 수 있다고 말했다. 여기서부터 숭문문 개성과 관성의 요오드 주사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고 종소리로 대체된다.

12, 시단, 동단, 서사, 동사, 동사시:

고대 북경에는 많은 간판이 있었다. 고대 서단에는 단패루라는 패루가 있었는데, 또 이곳이 북경의 서쪽에 있었기 때문에 서단패루라고 불렀고, 나중에는 서단이라고 불렸다. 동동의 이름은 이와 같다. 서사 () 에 관해서는 서사 () 에 일찍이 네 개의 패루가 있었는데, 또 이 곳은 북경의 서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사패루 () 라고 불렀는데, 나중에는 서사 () 라고 불렸다. 동사 동명. 동쪽 40 조는 당시 제 10 골목이 비교적 넓었기 때문이다. 버스 정류장의 이름은 버스 * * * 가 연결되면 간단히 동쪽 40 개라고 불린다. 나중에, 이 지명은 유포되어 이용되었다.

13. 유자방, 사오자영:

는 왕경 북쪽의 최각장향에 위치해 있으며, 한때 최농민이 모이는 지역이었다.

14. 왕푸징:

인연: 왕부정은 요금시대에 이름 모를 마을일 뿐이다. 원나라 이후 이곳은 인구가 조밀해졌다. 1267 년에 원세조 쿠빌라이는 왕푸징 건설을 명령했지만 당시' 티거리' 라고 불렸다. 명나라 통치 시기에 이곳에 10 개의 궁궐을 지었는데, 왕푸징은 처음에는 규모를 갖추었다. 석왕부가로 개명하다. 열 왕은 청나라에서 폐지되어 왕미 거리나 왕미 거리로 개명되었다. 1915 년 북양 정부가 0755 ~ 79000 지도를 그릴 때, 이 거리를 세 단락으로 나누었다. 북단은 왕미거리, 중부는 팔면초, 남단은 단정이 있어 왕푸징 거리라고 불렀다. 이것들은 모두 사료에 기재된 것이다. 지금 왕푸징에 가서 쇼핑을 하고 있는데, 거리의 방송에 모두 이런 소개가 있습니다. 왕부정은 그 지명도 때문에 각종 기록이 풍부하다. 정사와 일화에는 많은 재미있는 이야기와 전설이 있다.

1912 년 2 월 29 일 밤 병사들이 동안 시장을 약탈하고 동안 영화관을 불태워 시장을 잿더미로 만들었다. 노인이 아직도 기억하는 첫 왕푸징 화재다. 또 다른 화재는 1920 년 6 월 9 일 밤에 발생했는데, 당시 한 장난감 가게에 불이 나서 전체 시장이 지연되었다. 북도 향알콜, 동래순 등 소수의 상호만이 다행히 재난을 면했다. 이것도 상당히 견디기 힘든 기억이다. 1933 년까지 왕부정은 이미 큰 발전을 이루었다. 당시 동안 시장은' 촌촌금' 의 땅이었는데 갈 곳이 많았다. 당시 시장 전체의 노점상이 925 개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많은 명가의 추억 문장 가운데 당시의 성황에 대한 기록이 꽤 있다. 해방 후 왕푸징의 발전은 1955 년 왕푸징 백화점 완공으로 시작됐다. 신중국 최초의 국영백화점으로' 신중국 제 1 점' 으로 불린다. 1999 년 9 월 11 일 왕푸징 개조 후 처음으로' 개업' 했다. 당시 하루 평균 여객 흐름은 30 만 명에 달했고 공휴일은 70 만 명에 달했다. 2000 년 9 월 11 일 추석을 앞두고 왕푸징의 두 번째' 개장' 이 열렸다. 이번 확장 이후 왕푸징 상권 남기장안거리, 북쪽에서 등세 서구, 동쪽에서 금붕어골목, 서쪽에서 동안문대로' 금십자' 구조를 보였다. 이' 정격' 은 이 오래된 상가가 베이징 중앙 상무구의 목표로 나아가고 있음을 예고하고 있다.

15. 주선교:

원댐강에는 오래된 돌다리가 하나 있는데, 바로 주선교입니다. 주선교 옆에는 주선묘가 하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다리를 건설한 날, 아무도 감히 첫 번째로 걸어갈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신의 운이 자신의 작은 재물에 휩쓸릴까 봐 두려웠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해가 서쪽으로 가라앉았을 때, 희끗희끗한 노인이 외발자전거를 밀고 왔다. 차 양쪽에 각각 술 두 광주리를 실었는데, 차가 곧장 다리 옆으로 와서 쉽게 다리에 밀려났다. 모두들 노인이 힘이 세니 반드시 복이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말이 떨어지자 다리 꼭대기로 밀린 외륜차가 오른쪽으로 기울어져 술 두 광주리가 다리 날개를 넘어 강으로 떨어졌다. 노인이 보지도 않고 보지도 않을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는 서둘러 차를 밀고 다리를 건너다가 눈 깜짝할 사이에 사라졌다. 모두들 강에 술 두 바구니를 떨어뜨리는 것이 너무 이상하다고 생각한다. 한 세심한 사람은 차의 한쪽은 200 근이 넘고 다른 쪽은 비어 있어 빨리 밀어내고 있다고 말했다. 누가 이것을 할 수 있습니까? 선녀임에 틀림없다! 말을 하다가 갑자기 술냄새가 강에서 날아왔다. 신선을 만나면 좋은 술이 있다. 이에 따라

< P > 술선교가 있으면 인근 마을 사람들의 코에서 항상 술냄새를 맡고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집에서 밥그릇을 떠먹는다는 제안이 나왔다. 이 일이 퍼지자 강변은 호텔이 되어 이런 공짜 술을 마시러 왔다. 이날 검은 수염 노인이 와서 술 한 광주리와 가구를 들고 강가에 초막을 세워 술을 팔았다. 초막 앞에는 정말 깨끗한 낡은 소주의 표지가 있다. 그 이후로 강물의 물과 술은 나날이 싱거워지고, 검은 수염 영감의 장사는 나날이 번창하고 있다. 마을의 한 젊은이는 검은 수염 노인이 한 이상한 일에 대해 의아해하여 몰래 관찰하기로 했다. 어느 날 밤, 저녁 식사 후 젊은이는 술집 옆에 있는 수수밭에서 기다리고 있었다. 셋째 날 밤, 검은 수염 노인이 나왔다. 주위에 아무도 없는 것을 보고, 그는 술바구니를 들고 떠서 강가로 가서 대부분의 물을 초막으로 퍼냈다. 다음날 주선교의 마을 사람들은 이 젊은이를 따라 어둠의 세계 259 수염 노인의 술집으로 곧장 달려갔다. 여기에 와서 나는 깜짝 놀랐다. 검은 수염 노인뿐만 아니라 회색 수염 노인이 큰 수레를 밀고 다리를 건너서 술 광주리를 떨어뜨렸다. 또 한 노인이 2 피트 길이의 하얀 수염을 기르고 있다. 그들은 초막을 철거하고 가구를 포장하고 있다. 흰 수염 노인은 막막한 군중을 바라보며 하하 웃기 시작했다. 그는 흰 수염 노인을 가리키며 내 아들이 술을 물에 쏟았다고 말했다. 다른 하나는 그 검은 수염 노인을 가리키는데, 그는 내 손자가 물을 술에 쏟았다고 말했다. 술신선이 없다. 말하자면, 그들은 짐을 싸서 가버렸다. 그 이후로 술선교의 물에는 술냄새가 나지 않았다. 이때부터 술선교 주변에서 술을 파는 사람들은 감히 술에 물을 넣지 못하는데, 물에 술을 넣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16. 마틴:

마든은 팔달령 고속의 시작점에 위치해 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이곳은 명대 말의 집산지로, 마단이라고 불리다가 나중에 마단으로 진화했다고 한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덕승문에는 찻집이 하나 있었다. 가게 주인의 성은 늘 있다. 그는 여러 가지 양질의 찻잎을 경영하여 북방 도시에서 매우 유명하다.

그가 도박에 빠져 목숨을 걸었다는 것을 누가 알았겠는가, 1 년도 안 되어 가산을 탕진하고, 찻집도 없어, 도시를 떠나 덕승문 밖에서 마차를 몰았다. 한 번, 그는 주인을 따라 몽골에 가서 말을 샀다. 돌아온 후, 그는 말 판매를 좀 하려고 직장을 그만두고 덕승문에서 10 리도 안 되는 곳에서 말 세 마리를 사서 팔았다. 예상대로 이 말은 며칠 후에 팔렸다. 이렇게 팔고 팔고 팔고 반년 만에 다시 발전하기 시작했다. 다른 사람들은 그가 말을 팔아서 많은 돈을 버는 것을 보고 잇달아 본받았다. 많은 몽골인들도 말을 이곳으로 몰아와 팔려 이 일대에서 말 거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명나라 홍치년 동안 이 일대에는 점포가 점점 많아지면서 흩어진 말 파는 장소가 형성되었다. 청나라 강희년이 되면 기본적으로 하나의 마을이 되어, 속칭 마단이라고 불린다. 건륭년 동안 몽골 왕공나의 말이 경성에 도착했다. 마점은 북교에 위치해 있고, 땅이 넓고, 수초가 풍부해 목마에게 매우 적합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마공은 여기에 갇혀 법원 관원의 선발을 기다리고 나머지 말은 즉석에서 팔았다. 중화 민국 이후, Madian 은 Madian 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20 개 이상의 Madian 이 있습니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까지, Madian 은 점차 사라지기 시작했지만 Madian 의 지명은 오늘까지 불려왔다.

17. 해정, 이부영, 벼향원, 만천강

해정 이름의 유래는 이곳의 지형적 특징에서 비롯된다. 수백 년 전, 북경은 아름다운 수향이었고, 하천은 종횡으로 교차했다. 해전구 중심의 해정진이 가깝다는 것은 온천이 흐르고 수역이 넓기 때문이다. 해정이라는 이름은 당시 수망이 널리 퍼져 있던 지형을 가리킨다. 해정진 부근의 지명을 보면 모두 이 정보가 들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해정진은 현재의 해정 도서성에 위치해 있으며, 그 남쪽에는 이부영이라는 곳이 있다. 이제 이부영 동네로 들어가면 키가 큰 부용나무가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저자가 옳지 않다. 아카시아 나무여야 한다. 나는 꿀벌

가 이부영에서 멀지 않은 곳에 벼향원이 있다. 이곳은 과거에 벼를 심은 적이 있다. 중국 북부에서는 기후 등으로 밀이 주요 식량 작물이다. 그러나 여기는 사고가 났다. 서북의 온천이 이곳을 통과하여 풍부한 관개용수를 가져와 이곳의 특별한 풍경이 되었기 때문이다.

해정진 부근에 또 하나의 지명인 만천강이 있다. 이 강의 근원은 한때 서북의 수많은 샘물이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만천강은 한때 이곳의 식수 관개의 주요 통로였다. 해정 인민의 생산 생활에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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