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큰 여자라도 그들의 마음속에는 웨딩드레스의 꿈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은 대부분의 여자들에게 결혼은 꼭 해야 할 일은 아니지만 웨딩사진은 꼭 한 장 찍어야 한다. 남자친구나 남편이 없어도 혼자 웨딩사진을 찍어도 낙차가 없을 것이다. 오히려 웨딩사진을 찍으면 자기가 예쁘게 울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렇다면 웨딩사진을 가지고 웨딩드레스를 언급해야 하는데, 웨딩드레스가 서양에서 전해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는데, 그렇다면 우리 중국 본토의 웨딩드레스는 또 어떻게 될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웨딩드레스) 지금의 결혼은 원본이 아니다. 옷 한 벌밖에 없다. 지금은 적어도 몇 벌은 있지만, 이 몇 벌들 중에는 우리 본토의 웨딩드레스가 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수화라고 부른다. 물론, 이것은 우리 고대와 같은 웨딩드레스가 아니라 개량된 것이다. 다음으로 우리나라 고대 웨딩드레스를 자세히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인상에서 결혼복은 대부분 붉은색일 수 있지만, 사실 옛날에는 우리 웨딩드레스가 모두 빨간색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우리 고대 웨딩드레스의 발전에 대해 이야기해보죠.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우리가 진나라 시대부터 한대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혼복은 모두 검은색과 붉은색과 비슷한 종류였으며, 그들도 작총현단이라는 특수한 명칭을 가지고 있었다. 순복 () 은 순복 () 이라고 불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랑은 작작 현단을 입고 신부는 순복을 입고, 신부는 순복을 입는다. 그것의 특징은 비교적 점잖고 우아한 분위기이다. 옛날에는 현색이 검은색이었는데, 무엇이' 색색' 이라고 불렸을까요?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불색 빨강, 빨강, 노랑은 바로 30 색, 즉 빨강과 노랑이 어우러져 30 색이 되었다. 왜 이 두 가지 색깔일까요? 그 당시 사람들은 미신을 비교적 믿었기 때문에 현색과 30 색은 하늘과 땅이 공존하는 것을 대표하고, 가장 존귀했고, 결혼식은 인생의 최우선 과제 중 하나였기 때문에 점잖고 우아한 분위기를 사용해야 했기 때문에 현색과 30 색을 사용하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한나라, 한승진제, 그래서 한나라의 결혼복은 대부분 흑홍 위주이다. 색깔에는 전승이 있지만, 형태제에는 여전히 변화가 있다.
한나라 이후 위진 남북조 때 당시 현학사상의 영향으로 사람들은 자연의 풍조를 숭상하고 소박하고 우아함을 추구하며 그때까지 하얀 웨딩드레스가 나타났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옛날 흰색은 보통 장례 때 입었던 옷이었다. 그래서 여기서도 그때의 사상이 얼마나 선진적이었는지, 혹은 색다른 것인지 알 수 있다.
그리고 위진 남북조 시대에 히잡을 유행했다. 뚜껑은 동한 말년에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처음에는 전란 시기에 결혼식 과정을 간소화하는 데 사용되었고, 모래바람을 막는 역할도 하였으며, 나중에는 또 다른 의미를 띠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지금까지 히잡 형식이 유행하고 있는 곳도 있지만, 그가 항상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남북조 유송과 남지 이후 이 풍속은 한동안 사라지고 송나라가 다시 유행하기 시작했다.
이제 당송 시대가 됐다. 당송 왕조는 봉건 왕조 시대의 가장 전성기 2 대 왕조라고 할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 알고 있다. 그래서 그들의 결혼복도 이전과 크게 다르다. 당나라의 혼복은 일반적으로 홍남록녀로 신랑은 붉은색을 입고 신부는 녹색을 입는다.
< P > 당나라는 비교적 번창한 시기이기 때문에 위진 남북조 시대의 사상과 크게 다르기 때문에 그들이 추구하는 것은 화려함, 즉 스스로 화려하고 아름다운 것이다. 그들의 이런 웨딩드레스는 이전의 점잖고 신성하며 후대의 열렬한 경사와 어우러져 있어, 지금의 색채 배합이 좀 다르긴 하지만, 그래도 비교적 보기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신부의 예복은 머리핀 예복이라고 합니다. 만당 시대 궁중명부의 예복으로 꽃무늬 소매치마나 연상을 기초로 머리핀 예복을 발전시켰다. 층수가 많다. 입었을 때 겹겹이 쌓여 있어서 지금의 케이크 치마와 비슷하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밖에 넓은 민소매 상의를 씌워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우리 모두는 당나라가 매우 개방적인 조대라는 것을 알고 있으며, 많은 외래 문화와 우리 본토 문화가 융합되어 우리 문화도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일본의 유명한 고대 궁정과' 12 단' 은 이 드레스에서 진화했다. 이런 예복을 입고 머리핀에도 금청화 () 가 있어' 노빌 예복' 이라고도 불린다. 노빌 예복은 늘 당대의 통용을 위한 귀가예복으로 쓰인다. 당나라 이후, 복잡한 머리핀 예복이 간소화되어 일반적인 의미에서 꽃머리핀 소매셔츠가 되었다.
명나라에 도착했을 때, 우리가 상당히 잘 알고 있던 봉관노을이었다. 봉관노을은 옷이 아니라 액세서리이다. 봉관은 고대 황제의 첩의 장식으로, 노을은 지금의 숄과 비슷하며, 명나라 때는 무지개처럼 생겼기 때문에' 노을사' 라고 불린다. 현재 일부 짧은 동영상 플랫폼에서는 "우리 중원의 풍습에 따라, 당신은 중매가 장가를 가고, 봉관노을사, 십리홍화장" 이라는 동영상을 자주 칠해 봅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여기서도 우리 명나라 의상의 영향을 알 수 있다. 봉관노을도 그때의 유행이 되었다. 신부는 봉관을 쓰고 어깨는 노을을 걸쳤다. 사실 봉관노을은 수당 () 때 이미 발명되어 송나라 () 때는 예복의 일부가 되었고, 명나라 () 에는 유행이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이 봉관노을은 마황후, 즉 주원장의 아내와 일정한 관계가 있다고 한다.
원래 봉관노을은 황실의 옷이었고, 서민들은 입을 수 없었고, 명나라의 고서에도 서민들이 봉관노을을 입을 수 있도록 허락한 기록이 없었다. 하지만 마황후는 "내가 대명녀가 가난하든 비천하든, 시집갈 때 황실복인 봉관노을을 입을 수 있다" 고 말했다. 이 말 때문에 마황후에 대한 평가가 좋다고 할 수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봉관노을은 수당 때 발명됐고 송대에서 일종의 드레스가 됐지만, 이런 드레스의 일부일 뿐 명나라가 되면 마황후는 서민녀가 대혼할 때도 입을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리고 이런 노을은 관원의 보자처럼 신분에 따라 자수한 무늬도 다르다.
뿐만 아니라 명나라 여성의 옷도 남자 옷에 따라 어느 정도 코디를 한다. 신랑이 어두운 옷을 입으면 신부는 이에 따라 진홍색, 붉은 나치마, 가짜 귀밑머리를 입어야 한다.
청나라에 도착한 이후 이런 결혼 풍속 같은 것도 전해져 어느 정도 개조를 했다. 지금까지 우리는 그때의 일부 풍습을 고수했다. 우리는 각 왕조의 의상에 대해 알고, 옷의 디자인을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당시의 경제정치문화에 대해서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다. # 블로그 문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