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ng Yanliu
Zaoting이라고도 알려진 Shang Yanliu(1875-1963)는 Youzhang으로도 알려졌으며 Mianchen은 나중에 Kanglelaoren으로 알려졌으며 광저우에 주둔한 Zhengbai Banner Han이었습니다. 청나라의 군사 지위, 나중에 광동성 판위로 변경됨(중화민국 이후 또는 1949년 이후), 1875년 출생. 유명한 학자이자 서예가. 그는 1894년 청일전쟁제국시제에 응시했다. 1904년 청나라 마지막 과거 과거인 상연류는 과거 과거에서 1등과 3등을 획득하여 청나라 말기에 가장 인기 있는 학자가 되었고 한림서원의 편집장을 역임했다. 그는 한때 장관 직함의 기사 작성자, 국립 역사 박물관 편집자, Shilu 박물관 교장, Wenyuan Pavilion 학교 관리자를 역임했습니다. 이후 그는 국가 재정부 서기와 장시성 재정위원을 역임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장쑤성 문학사연구소 소장, 중국문학사연구소 부주임, 광둥성 위원회 상무위원을 역임했다.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광둥성 문학사연구소 부주임.
중국 이름: Shang Yanliu
별칭: Zi Zaoting, 별명 Youzhang, Mianchen, 나중에 Kangle Old Man이라는 별명
국적: 중국
국적: 한
출생지: 광저우 지항가 연화항
생년월일: 1875년
사망일: 1963년 8월 28일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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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 학자, 서예가
대표작: "청나라 고시기"
장소: 광저우 수비대 정백기 한병; , 광동
캐릭터 프로필
Zaoting으로도 알려진 Shang Yanliu (1875-1963), Youzhang, Mianchen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고 Kangle 노인은 광동에 주둔 한 한 군인이었습니다. 청나라 때 광저우의 정백기(鄭白旗). 이후 그의 국적은 광둥성 판위로 바뀌었다(중화민국 이후 또는 1875년 이후). 학자이자 서예가.
상옌류는 어릴 때부터 열심히 공부해 1894년 중일고시를 통과하고 광저우 광효사 서화당에서 수년간 공부했다. 학원. 1904년 가진과 1급 3위에 올랐고, 한린서원 편집장을 받고 진사당에 입성했다. 1906년부터 1909년까지 그는 일본 도쿄의 호세이 대학에서 법과 정치를 공부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이후 그는 한린학원 강사, 국립역사박물관 공동편집자, 기록박물관 관장, 조교 및 감찰관이라는 직함을 지닌 기사 작성자를 역임했습니다.
1912년 함부르크 식민지 대학(Hamburgisches Kolonialinstitut, 이전 함부르크 식민지 학교로 번역됨)의 동아시아학과(Ostasiatischen Seminar)에 연구 조교로 고용되었습니다. 1916년 고용 계약이 만료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는 중국으로 돌아갔다. (함부르크 식민지대학은 1908년 4월 설립되었으며, 1919년 1차 세계대전 이후 폐지되었다. 1919년 함부르크대학이 설립되면서 식민지대학이 대학에 합병되었다.)
이후 귀국하여 베이징 부주석실 고문, 장쑤성 총독부 비서, 총통부 고문, 장시성 재정위원을 역임했습니다. 1927년에는 중앙 정부 재무부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후 1946년에 난징으로 돌아왔다.
1960년 7월 중앙문학사연구소 부소장으로 임명됐다. 1963년 8월 28일 88세의 나이로 광저우에서 사망했습니다.
학술 공헌
Shang Yanliu는 평생 서예를 공부했으며 Yan Zhenqing과 Chu Suiliang에게서 정규 문자를 배웠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과거 왕조의 유명한 대가들로부터 필기체 문자를 배웠습니다. 그는 그것을 자유롭고 우아하게 바꿀 수 있다. 실행 중인 스크립트는 특히 유려하고 날아다니는 듯한 느낌을 주며 독특한 우아함을 선사합니다. 1941년에 작성된 정자심경 두루마리는 “가장 가치 있는 것은 공허함과 침묵을 잃지 않고 사람의 행위를 움직일 수 있고, 그림 전체에 신선한 숨결이 흐른다는 점이다”라는 평가를 받았다. Shang Yanliu의 그림도 유명하며, 특히 대나무와 돌을 그린 그림이 유명합니다. Shang Yanliu는 1962년 광저우에서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그는 『청나라 고시기』, 『태평천국 고시기』, 『상연류시서화집』을 저술하여 세상에 전해지고 있다.
가정 배경
소개
상씨의 조상은 명나라 말기에 심양으로 이주하여 심양에서 한군에 편입되어 청나라의 풍습. 강희(康熙) 21년(1682), 상황(極皇), 정백(鄭白), 정황(鄭皇) 3군이 광저우에 주둔하였고, 그때부터 한군 정백기를 따라 광주에 주둔하였다. , 상인은 광저우에 퍼졌습니다. ('팔기총기' 61권, 8권에는 '상씨가 심양에서 유래했다'고 기록되어 있어 광동으로 이주한 은씨의 계보가 정확함을 입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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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g Yanliu의 아버지 Shang Tinghuan은 가난한 학자였습니다. 그는 절망에 빠져 두 아들에게 모든 희망을 걸었습니다. 둘째 아들이 조용한 학습 환경을 가질 수 있도록 상정환은 자신이 살고 있던 광저우 연화 거리 끝에 땅을 마련하고 꽃과 대나무를 심고 초가집 몇 채를 짓고 이름을 율련 정원(Yulian Garden)이라고 명명했습니다. 둘째 아들 역시 “세 번 불을 켜고 닭은 오경에 뜬다”는 아버지의 기대에 부응하여 1890년에 학자로 선발되었다. 그 후 과거에 합격하였다.
상인은 광둥 과거 과거사에서 '우산의 두 봉황'(두 진시, 상연류, 상옌잉)으로 알려져 있다. 동시에 Shang Yanliu의 두 아들 Shang Chengzu와 Shang Chengzuo는 모두 유명한 학자이자 교수였습니다. 그 중 상성조는 난징대학교 외국어학과장이었고, 상성좌는 유명한 고문서학자이자 쑨원대학교 교수였다. 상연류는 말년에 『청나라 과거고시기』, 『태평천국고시기』를 썼으며, 시험문제도 외워서 후손들에게 매우 귀중한 재산을 남겼습니다. . 1956년 11월 중앙뉴스다큐멘터리영화사에서는 그를 위해 <말년의 보물>을 촬영해 그의 행복한 말년 생활을 소개했다.
담화상옌류는 1963년에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들인 상청쭤 교수는 1991년에 세상을 떠났다. 영남 상인의 역사를 계속해서 써나가고 있는 것은 바로 상성좌 교수의 세 자녀입니다. 큰딸 Shang Zhinan은 원래 철도 중앙 병원의 안과 의사였으며, 큰 아들 Shang Zhifu는 원래 광둥 문화 역사 박물관의 전문가였으며 차남 Shang Zhi (Xiangqin)는 중국의 유명한 교수였습니다. 쑨원대학교 인류학과.
계보
4대 상인 1세대: Shang Tinghuan
2세대: Shang Yanying, Shang Yanliu
3세대 : Shang Yanliu의 후손 Shang Chengzu 및 Shang Chengzuo
4대: Shang Chengzuo의 후손 Shang Zhinan, Shang Zhifu 및 Shang Zhixiangtan
Shang Tinghuan은 최초의 경영 학자였습니다. Shang Tinghuan (1840-1887), 예의는 Weitian이고 그의 별명은 Mingzhang입니다. 상족(商文)의 시조인 그는 팔기군(八旗防)에서 태어나 진리(陳利) 밑에서 공부했으며, 어려서부터 학문적 성취를 위해 열심히 공부하여 성(省) 시험에 일곱 번이나 낙방하여 시험을 그만뒀다. . 나중에 그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사립 학교를 열 수밖에 없었고, 이 기간 동안 사업은 황폐해졌고 그는 50세가 되기 전에 허시를 떠났습니다.
상옌류(Shang Yanliu) - 중국 마지막 탑픽.
상옌잉(Shang Yanying)—유명 서예가. 상연영(1870-1960)은 청나라 광서시대의 진사였으며, 한림서원 편집장을 맡았고, 청나라 말기에는 한림서원의 강사를 역임했다. Capital University의 아카데미 및 준비 감독관입니다. 유명한 서예가. Shang Yanying의 정치적 입장은 중년 이후 보수적인 경향이 있었습니다. Puyi는 "나의 전반기"에서 Shang Yanying이 Puyi의 복원을 위해 Zhang Xueliang의 옛 지도자들 사이에서 활동했다고 언급했습니다.
Shang Chengzu—독일어에 능숙한 중국인. 중화민국 시절에는 상하이중앙연구회 사회과학원 민족학그룹 편집장, 독일 함부르크대학교 중국연구소 강사, 외국어학과 교수를 역임했다. 구 국립중앙대학교 문학과, 난징대학교 외국어문학과 교수. 그는 1930년대부터 작품을 출판하기 시작했다. 1959년 중국작가협회에 가입. 그의 번역 작품으로는 『하이네 선집』 등이 있다.
추문화고고학의 창시자 상성좌. Shang Chengzuo (1902-1991), 예의는 Xiyong이고 이름은 Qizhai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는 고대에 집착하여 1922년에 낙진우(羅眞如)의 제자가 되어 갑골문과 청동문문을 연구했습니다. 22세의 그가 쓴 『인서분류』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뛰어난 갑골문 사전 중 하나이며, 이후 그가 쓴 학술 논문과 서적은 많은 독창적이고 학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Shang Chengzuo의 "창사 고대 유물을 듣고 보는 기록"과 "창사에서 출토 된 초 칠기 그림"은 추 문화 연구의 선구자이며 후난 추 문화 고고학의 보급 및 연구의 창시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문 일화
마지막 과학 심사에서 주여진이 최고의 학자라는 소문이 사람들 사이에 돌고 있지만, 서태후는 광둥 사람들을 싫어한다. 가장 걱정되는 사람들은 홍슈취안(Hong Xiuquan), 강유위(Kang Youwei), 쑨원(Sun Yat-sen)이 모두 광동인이었기 때문이다. 그들은 주여진(Zhu Ruzhen)이 광둥인인 것을 보고 그를 끌어내릴 것이 확실했다. Shang Yanliu가 가입했을 때 "Guangdong Garrison Zhengbai Banner Han Army"라는 문구를 채워 라파예트의 음모를 피했습니다. 게다가 원래 시험지를 만드는 데는 상옌류가 최고였다는 민간설도 있지만, 라파예트는 류춘린이라는 이름이 길조라고 믿었기 때문에 1등 학자로 뽑혔고, 상옌류는 3위를 기록했다. 이는 모두 근거 없는 전설이다. 후보자들 사이에서 꽃을 찾는 과정에 대한 상옌류 선생의 상세한 설명은 《청나라 고시록》에 기술되어 있다.
인물 연대기
1875년에 태어난 상옌류는 어렸을 때부터 열심히 공부했다. 그는 1894년 청일전쟁 고시 응시자였습니다. 그는 광저우 광효사 서화당에서 수년 동안 공부했으며 나중에 하이탕, 거포경서, 영원서원을 다녔습니다. 1904년 가진과 1급 3위에 올랐고, 한린서원 편집장을 받고 진사당에 입성했다. 그는 강사, 국립 역사 박물관 공동 편집자, 기록 박물관 관장, 조교 및 감독자 직급의 기사 작성자를 역임했습니다.
1906년부터 1909년까지 그는 일본 도쿄의 호세이 대학에서 법과 정치를 공부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1912년 독일 함부르크 해외경영대학 중국어 교수로 부임한 뒤 4년 동안 독일로 건너가 중국어를 가르쳤다.
1916년 계약이 만료되자 그는 중국으로 돌아갔다. 귀국 후 그는 베이징 부통령실 고문, 장쑤성 총독부 비서, 총통부 고문, 장시성 재정위원을 역임했습니다.
1927년에는 정부 재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1927년 이후에는 시사 비리로 인해 분노하여 사임하고 이후 편지 장사로 생계를 꾸려갔다. 항일전쟁 이후 강소성, 쓰촨성 등지로 이주했다.
1937년 항일전쟁이 발발한 후 난징에서 쓰촨으로 이주해 처음에는 청두에 정착한 뒤 메이산, 러산, 가장 등으로 이주해 팔며 생계를 꾸렸다. 달필.
1946년 항일전쟁에서 승리한 뒤 난징으로 돌아왔다.
1949년 그는 광저우, 마카오, 홍콩에서 살았다.
신중국 건국 이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장쑤성위원회 위원,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광둥성위원회 상무위원회 위원을 역임했다. 광동성 문화 및 역사 연구 센터의 회의 및 부국장.
1956년 11월 센트럴 뉴스 다큐멘터리 영화 스튜디오는 그의 글과 일상, 그리고 그의 서예와 그림을 담은 '꽃의 노년'이라는 영화를 제작했다.
1960년 7월 저우언라이 총리에 의해 중앙문학사연구소 부소장으로 임명됐다. 말년에 그의 아들 Shang Chengzuo는 그를 광저우로 데려가 정착했습니다.
1963년 8월 28일 광저우에서 88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인생경험
상옌류는 청나라 동치 13년(1875)에 태어나 1963년 89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광저우에 주둔한 정백기한군(鄭白旗族)의 일원으로, 중화민국 이후 광둥성에서는 판위족으로 개칭되었다. 그는 인생에서 청나라, 중화민국, 중화민국이라는 세 시대를 경험했습니다. Shang Yanliu는 어렸을 때부터 부패 척결에 힘썼습니다. 그는 뛰어난 문학적 재능을 가지고 있으며 꽤 유명합니다. 그는 각종 과거에 15차례나 응시하여 마침내 광서 30년에 30세에 북경에 가서 과거에 응시하여 1급 3등을 하였다. 이 과거시험은 중국 봉건사회의 마지막 과거시험이었다.
상옌류는 3등상을 받은 후 베이징에서 한린학원의 편집자와 작가, 국립역사박물관의 공동 편집자, 기록박물관의 관장으로 일했다. 청 조정의 오랜 폐단을 일부 개혁하기 위해 일본으로 가서 한린 서원 회원들과 함께 공부하고 메이지 유신의 상황을 조사한 후 귀국하여 청 조정에 개혁 제안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불행하게도 그들은 입양되지 않았습니다. 상연류는 오랫동안 봉건적 전통교육의 영향을 받았지만 시대에 맞춰 전진하고 역사적 흐름에 순응할 수 있었으며 그의 정치적 사상은 비교적 개방적이었고 봉건제도가 멸망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민주혁명은 저항할 수 없었다. 봉건제도 복원을 옹호하는 말이나 행동 없이 쑨원의 만주청나라 타도와 공산주의 정치체제 수립에 대한 찬성 의사를 표명한 것은 칭찬할 만하다. 민국초기, 상연류와 그의 형인 상옌잉과 그 가족들은 칭다오로 망명했다. 오토 프랑케(1863-1946)는 함부르크 독일식민대학 교수였다. - 당시 칭다오의 도이치대학교(독일 고등교육대학)의 게오르그 카이퍼(Georg Keiper) 교장은 그를 청도 동아시아학과의 오토 프랑케(Otto Franke)의 연구 조교로 초대했습니다. 함부르크의 콜로니얼 칼리지. Shang Yanliu는 그의 큰 아들 Shang Chengzu를 데리고 유학할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다가 제1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1916년에 중국으로 돌아왔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 그는 장쑤성 주지사 비서와 장시성 재정위원을 역임했습니다.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재무부에 부적절한 조항을 개정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재무부는 이에 동의하고 수정을 위해 그에게 넘겨주었습니다. 이 사실은 사업가들에게 알려졌는데, 사업가들은 누군가에게 자신의 이익에 맞게 조건을 변경할 수 있다면 보상금으로 5만 위안을 주겠다고 말하며 논의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Shang Yanliu는 많은 돈에도 감동하지 않고 단호하게 거절했는데, 이는 당시 널리 보도되었습니다.
그는 종종 이것을 사용하여 자녀와 손자에게 부당하게 얻은 부를 결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가르쳤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것이 그들의 도덕적 성격에 영향을 미치고 부끄러워하고 증오하게 될 것입니다. Shang Yanliu는 지식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고상한 도덕적 품성을 갖고 있어 세계의 롤모델입니다.
상옌류는 조국을 사랑하고 민족적 자부심이 강하며 제국주의 침략을 미워한다. 일본이 중국 동삼성을 침략했을 때 그는 '분노'라는 시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칼용 도마 위에 고기가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지만 담장을 걷어내고 지옌을 강요할 수는 없었습니다. 긴 뱀이 돼지의 욕망을 봉인하고 만족시키기 어렵기 때문에 Kuang의 새로운 전략에 의존하지 마십시오. 이 시는 9·18사변의 불가피한 결과와 일제의 침략성, 국민당 반동세력의 반역적인 항복정책을 깊이 폭로하고 신랄하게 비판하고 있다.
상옌류는 14년 동안 신중국에서 살았다. 1949년 중국이 해방되면서 재난에 시달린 조국이 밝은 길로 들어섰고, 중국 각계 인사들은 기뻐했다. 이때 70세가 넘은 상연류는 매우 행복하고 활력이 넘치며 조국과 인민을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지식인에 대한 당의 배려로 인해 상옌류의 생활은 더욱 따뜻해졌을 뿐만 아니라, 당과 정부는 그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장쑤성 위원회 위원, 난징주임으로 임명했습니다. 문화역사박물관, 중앙문화역사박물관 관장,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광둥성위원회 위원, 광둥성 문화역사박물관 부관장 등.
정치와는 거리가 먼 상옌류는 1912년 함부르크 식민지 대학(Hamburgisches Kolonialinstitut, 이전에는 함부르크 식민지 학교로 번역됨) 동아시아학과에 채용되었다. 함부르크 식민지 대학은 4월에 설립되었다. 1908년 현재 함부르크 대학의 전신)(Ostasiatischen Seminar) 연구 조교로 4년 동안 중국어를 가르치기 위해 독일에 갔다. 독일에서는 함부르크 콜로니얼 칼리지(Colonial College)에 중국어 및 문화학과를 설립하는 일도 도왔습니다. Colonial College는 이 작업에 큰 중요성을 부여하고 20,000점을 할당했습니다. Shang Yanliu는 중국 서적 목록을 편집하고 중국에서 귀중한 중국 서적을 주문했으며 이는 오늘날 함부르크 대학교 중국어학과의 기초를 마련하는 데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80,000권이 넘는 장서를 보유하고 있는 오늘날 함부르크 대학교 중국학과 도서관은 독일에서 가장 크고 유명한 도서관이 되었습니다. "마지막 세대의 꽃 탐험가"인 Shang Yanliu는 중독 문화 및 교육 교류를 촉진하는 데 "최초" 공헌을 했습니다.
주요 저서
1958년 삼련서점에서 출판한 『청나라 고시기』. 이 책은 Shang Yan의 중요한 학술 저작물입니다. 청나라의 과거제도를 개략적으로 정리한 책이다. 팔다리수필의 유래를 자세히 설명하기 위해 특별한 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같은 장에서 저자는 8부작 에세이를 보완하는 시험시도 정리했다. 그밖에 운율과 소란, 고전적 의미, 논문, 정책, 수필, 고전의 해석, 황실 고찰 정책 등도 각각 한 장씩 첨부하여 독자들이 자신의 문체를 살펴볼 수 있도록 설명할 수 있다. 이 책은 청나라 향고시 과목을 1지시, 관직시험, 황실고시 제도 등으로 나누어 복습하기 쉽게 표로 정리했다. 1961년 중화서점에서 출판한 《태평천국 고시기록》. 이 책은 과거에는 상대적으로 모호했던 몇 가지 문제를 명확히 밝히고 학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1962년 "상옌류 시, 서화집"이 홍콩에서 자비로 출판되었다.
2008년 문화유적출판사에서 출판한 『상연류시서화집』(오자년보충판).
2007년 문화유적출판사에서 출판한 『상연류서장조계편』.
인격 평가
Shang Yanliu는 정직하고 끈기 있고 쾌활하며 낙천적인 사람입니다. 그는 지금도 쉬지 않고 책을 쓰고 있으며, 그의 귀중한 경험을 후세에 남긴다. Shang Yanliu는 청나라 매춘부, 중화 민국 교수, 중앙 문화 역사 박물관 부관장, 광동성위원회 위원 등 세 가지 삶의 시대를 경험했습니다. 해방 후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특히 말년에는 사회주의 건설에 열의를 보였으며 뛰어난 업적과 높은 도덕적 위신을 지닌 그는 역대 판위에서 가장 뛰어난 인재였다.
장진린(쑨원대학교 중국학과 교수, 상청주오 교수의 '4제자' 중 한 명): 상옌류에는 오래된 학문과 새로운 학문이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다. 상인은 광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문화 가문 중 하나입니다. 상옌류 선생은 중국의 마지막 담화로 역사적 의미가 깊습니다. 희귀한 점은 노 담화가 해방 후에도 여전히 살아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Shang Yanliu 씨는 개방적이며 시대의 발전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예전에 상쳉쭤 교수 댁 거실에 걸려 있던 사진이 서재에서 상주오 교수와 아버지, 아들이 대화를 나누던 사진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과거에 태어난 상선생에게는 구학문과 신학문의 완벽한 융합이 있다.
애국자
상옌류(Shang Yanliu)는 유명한 애국자이자 학자이다. 일본이 동삼성을 침략하여 점령했을 때 그는 『분노』에서 “검객의 모루에 고기가 있는 것을 보고 충격을 받았고, 연나라를 강요하기 위해 울타리를 제거할 수 없었다”고 썼다. " "긴 뱀은 돼지의 욕망을 봉인하고 채우기가 어렵다"는 문장도 있었는데, 제국주의의 탐욕적 본성과 반동들의 반동적 정책을 비난했습니다. 항일전쟁 당시 그는 일본이 평화로운 도시에 무차별 폭격을 가한 만행을 격렬하게 비난했으며, 좋은 소식을 들을 때마다 이를 축하하기 위해 시를 부르곤 했습니다. 그는 국민당의 가혹한 체제를 너무나 미워한 적이 있어 "쌀과 싸우려면 백만 달러 이상이 필요하다"라는 풍자체 문체로 쓴 장시에서 그 사실을 폭로한 적이 있다. 해방 후 그는 노인 지식인들에 대한 당과 정부의 보살핌과 배려에 마음이 따뜻해졌고, 여러 번 시를 써서 그 심정을 표현했다. 3년의 노력 끝에 그는 23만 자 분량의 『청나라 고시기』를 집필해 1958년 삼련서점에서 출판했다. 이 책은 정보가 풍부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명쾌하게 정리되어 있어 우리나라 학계의 공백을 메우고, 확실한 다큐멘터리적 가치를 지닌다. 이후 그는 1961년 중화서점에서 출판한 『태평천국고시기』의 동반권을 집필했다. 이 책은 과거에는 상대적으로 모호했던 몇 가지 문제를 명확히 밝히고 학계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그는 또한 30년 이상의 역사에서 시 400수, 서화 26점과 『대나무 그림에 대한 간략한 소개』라는 글을 선정하여 서종호가 쓴 가지우사의 『대나무 매뉴얼』에 첨부하여 편찬하였다. 1962년에 복사하여 출판한 "상연류 시서화집"에 수록된 모든 글은 그가 직접 쓴 것입니다.
서예 소양
상옌류(Shang Yanliu)도 서예 분야에 깊은 소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널리 유포되어 서예계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나는 일반 대본에서 Chu와 Yan을 처음 접했고 내 기술은 상당히 발전했습니다. 중년 이후에는 장서체(張記書)를 시작으로 한동안 유명 작가들의 모사와 연구를 거쳐 서예를 자유자재로 변형하고 우아하게 만들었으며, 60세 이후에는 점차 자신만의 서체를 형성해 나갔다. 비평가들은 그의 서예에 Yan Lugong의 평온함과 위엄이 있고, Chu Henan의 우아함과 우아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달리는 대본은 특히 매력적이고 제한되지 않으며 단단함과 부드러움을 결합하고 흥미가 넘치고 예술적 수준이 높습니다. 그는 또한 대나무 그림 그리기를 좋아하며 그 그림 이론을 신중하게 숙고하고 연구합니다. 20,000 단어에 가까운 그의 "대나무 그림에 대한 간략한 소개"는 그의 연구 경험이며 초보자도 배울 수 있습니다. 대나무 그림은 많지 않지만 문체는 기특하고 올곧고 다채로워서 사람들에게 신선함을 준다. 그는 대나무에 관한 시를 많이 갖고 있으며, 매서운 추위 속에서도 대나무는 늘 푸르고 변함없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고귀한 성격으로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