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D는 Liquid Crystal Display의 약어로, 두 개의 평행한 유리 사이에 액정을 배치하는 구조로, 두 개의 유리 사이에 전기와 수평의 작은 선이 많이 있습니다. 막대 모양의 결정 분자를 제어하여 방향을 바꾸고 빛을 굴절시켜 그림을 만들 수 있습니다. CRT보다 훨씬 우수하지만 가격이 비쌉니다.
LCD 프로젝터는 액정 디스플레이 기술과 프로젝션 기술을 결합한 제품으로, 액정의 전기광학 효과를 이용하여 액정의 투과율을 조절합니다. 회로와 반사율을 통해 다양한 그레이스케일 레벨과 최대 1,670만 색상의 아름다운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LCD 프로젝터의 주요 영상 장치는 액정 패널입니다. LCD 프로젝터의 크기는 액정 패널의 크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LCD 패널이 작을수록 프로젝터의 크기도 작아집니다.
전기 광학 효과에 따라 액정 재료는 활성 액정과 비활성 액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LCD 패널은 능동형 액정을 사용하며, 사람들은 관련 제어 시스템을 통해 LCD 패널의 밝기와 색상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LCD 모니터와 마찬가지로 LCD 프로젝터는 꼬인 네마틱 액정을 사용합니다. LCD 프로젝터의 광원은 특수 고출력 전구이며 형광등을 사용하는 CRT 프로젝터보다 발광 에너지가 훨씬 높기 때문에 LCD 프로젝터의 밝기와 채도가 CRT 프로젝터보다 높습니다. LCD 프로젝터의 픽셀은 LCD 패널의 액정 단위입니다. LCD 패널을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해상도가 결정되므로 LCD 프로젝터의 해상도 조정 기능은 CRT 프로젝터보다 떨어집니다.
LCD 프로젝터는 내부 LCD 패널 수에 따라 단일 칩 유형과 3칩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대부분의 최신 LCD 프로젝터는 3칩 LCD 패널을 사용합니다. 3칩 LCD 프로젝터는 각각 빨간색, 녹색, 파란색 빛의 제어 레이어로 빨간색, 녹색, 파란색의 3개 액정 패널을 사용합니다. 광원에서 방출된 백색광은 렌즈군을 통과하여 이색성 거울군으로 수렴됩니다. 적색광은 먼저 분리되어 적색 LCD 패널에 투사되며, LCD 패널에서 "기록된" 투명도로 표현되는 이미지 정보가 투사됩니다. 이미지에 빨간불 정보가 들어갑니다. 녹색 빛이 녹색 LCD 패널에 투사되어 이미지에 녹색 빛 정보가 형성됩니다. 마찬가지로 파란색 빛이 파란색 LCD 패널을 통과하여 이미지에 파란색 빛 정보가 생성됩니다. 투사 렌즈에 의해 스크린에 투사됩니다. 투사 스크린에 풀 컬러 이미지가 형성됩니다. 3칩 LCD 프로젝터는 단일 칩 LCD 프로젝터보다 이미지 품질과 밝기가 더 높습니다. LCD 프로젝터는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우며 제조 공정이 간단하고 밝기와 대비가 높으며 해상도가 적당합니다. 현재 LCD 프로젝터의 시장 점유율은 전체 시장 점유율의 70% 이상을 차지하며 현재 가장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시장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젝터입니다. [이 단락 편집] LCD의 주요 기술 매개변수
1 명암
LCD 제조에 사용되는 제어 IC, 광학 필터, 지향성 필름 및 기타 액세서리는 패널의 명암과 관련됩니다. 일반 사용자의 경우 350:1의 명암비가 충분하지만, 전문 분야에서는 이러한 명암비가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할 수 없습니다. CRT 모니터와 비교하면 500:1 이상의 명암비에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 수준은 고급형 LCD 모니터만이 달성할 수 있습니다. 명암은 장비로는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선택할 때 직접 확인해야 합니다.
팁: 명암은 하이라이트보다 LCD를 선택하는 데 더 중요한 지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불량 픽셀이 없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스트리밍 미디어를 볼 때 필름 소스의 밝기는 일반적으로 그다지 높지 않지만 캐릭터 장면의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 회색에서 회색으로의 질감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검은 머리를 표현하려면 대비 수준에 의존해야 합니다. ViewSonic의 VG와 VX는 항상 명암비를 강조해왔습니다. VG910S는 1000:1의 명암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이 모델을 듀얼 헤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삼성 모델과 비교했습니다. ,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테스트 소프트웨어의 256레벨 그레이스케일 테스트에서 똑바로 바라볼 때 작은 회색 격자가 더 선명하게 보이면 대비가 좋다는 뜻입니다.
2 밝기
LCD! 고체 LCD의 일종인 액체 상태와 액체 상태 사이의 물질은 스스로 빛을 낼 수 없어 별도의 광원의 도움이 필요하다. 따라서 램프 튜브의 수는 LCD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관련이 있습니다. 초기 LCD 모니터에는 상단 및 하단 램프 튜브가 2개만 있었습니다. 현재 가장 인기 있는 유형은 램프가 4개이고 고급형은 램프가 6개입니다. 4개의 라이트 튜브 디자인은 세 가지 배치 형태로 나뉩니다. 하나는 양쪽에 하나의 라이트 튜브를 갖는 것이지만, 단점은 중앙에 검은 그림자가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은 4개의 라이트 튜브를 위에서부터 평평하게 배열하는 것입니다. 마지막은 "U"자 모양의 배열로, 실제로 두 개의 램프로 변장한 두 개의 램프 튜브입니다. 6개의 조명 튜브 디자인은 실제로 3개의 조명 튜브를 사용합니다. 제조업체는 3개의 조명 튜브를 "U" 모양으로 구부린 다음 평행하게 배치하여 6개의 조명 튜브 효과를 얻습니다.
팁: 밝기도 중요한 지표입니다. LCD가 밝을수록 멀리서 볼 때 LCD 벽에서 더 밝게 보입니다. CRT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기술입니다. Philips는 이를 Bright라고 부르고 BenQ는 이를 Sharp Color라고 부릅니다.) 그들은 모두 섀도우 마스크 튜브의 전류를 증가시키고 형광체를 폭격하여 더 밝은 효과를 생성합니다. 교환, 이런 종류의 기술을 사용하는 모든 제품은 기본적으로 활성화하려면 버튼을 눌러야 하며, 게임을 하려면 한 번 누르면 밝기가 5배로 변경됩니다. 자세히 보면 읽기가 흐려지고, 텍스트를 읽으려면 일반 텍스트 모드로 돌아가야 합니다. 이 디자인은 실제로 사람들이 강조 표시를 자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합니다. LCD 디스플레이 밝기의 원리는 CRT의 밝기와 다릅니다. 이는 패널 뒤의 백라이트 튜브의 밝기에 의해 달성됩니다. 그러므로 빛이 고르게 빛날 수 있도록 램프의 개수를 설계해야 합니다. 초기에 LCD를 판매할 때 LCD는 LED가 3개 있어서 참 멋지다고 말했는데, 당시 Chimei CRV가 6관 기술을 내놓았는데, 실제로는 3개의 튜브를 구부린 것뿐이었습니다. 소위 6개의 램프 디자인과 램프 자체의 강한 빛 방출로 인해 패널이 매우 밝아졌습니다. ViewSonic의 VA712입니다. 하지만 모든 고휘도 패널에는 화면에 빛이 새는 단점이 있습니다. 편집자는 개인적으로 빛샘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검정색은 아니고 흰색과 회색. 그러므로 좋은 LCD는 무조건 밝기를 강조할 것이 아니라 대비를 강조해야 합니다. 뷰소닉의 VP, VG 시리즈는 밝기를 강조하지 않고 대비를 강조하는 제품입니다!
3 신호 응답 시간
응답 시간은 입력 신호에 대한 LCD의 응답 속도, 즉 LCD가 어두운 상태에서 밝은 상태로 또는 어두운 상태에서 밝은 상태로 변하는 반응 시간을 의미합니다. 밝음에서 어두움까지, 일반적으로 밀리초(ms) 단위로 측정됩니다. 이 점을 명확히 하기 위해서는 인간의 눈이 역동적인 이미지를 인식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인간의 눈에는 "시각적 잔여물" 현상이 있으며, 고속 동영상은 인간의 뇌에 단기적인 인상을 형성합니다. 만화, 영화, 최신 게임까지 시각적 잔재의 원리를 적용하여 일련의 그라데이션 이미지가 사람들의 눈앞에 빠르고 연속적으로 표시되어 역동적인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사진 표시 속도는 일반적으로 초당 24프레임이며, 이는 초당 24프레임의 영화 재생 속도의 기원이기도 합니다. 표시 속도가 이 표준보다 낮으면 사람들은 분명히 화면의 정지 및 불편함을 느낄 것입니다. 그림. 이 지표에 따라 계산하면 각 사진의 표시 시간은 40ms 미만이어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LCD 모니터의 경우 40ms의 응답 시간이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40ms보다 낮은 응답 시간을 가진 모니터에서는 눈에 띄는 화면 깜박임이 발생하여 사람들이 현기증을 느끼게 됩니다. 이미지가 깜박이지 않게 하려면 초당 60프레임의 속도에 도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매우 간단한 공식을 사용하여 해당 응답 시간에 따라 초당 프레임 수를 계산했습니다.
응답 시간 30ms=1/0.030=초당 약 33프레임 표시
응답 시간 25ms=1/0.025=초당 약 40프레임 표시
응답 시간 16ms=1/0.016=초당 약 63프레임 표시
응답 time 12ms=1/0.012=초당 약 83프레임이 표시됩니다
응답 시간 8ms=1/0.008=초당 약 125프레임이 표시됩니다
응답 시간 4ms=1/ 0.004 =초당 약 250프레임 표시
응답 시간 3ms=1/0.003=초당 약 333프레임 표시
응답 시간 2ms=1/0.002=초당 약 500프레임 표시
응답 시간 1ms=1/0.001=초당 약 1000프레임 표시
팁: 위 내용을 통해 응답 시간과 프레임 수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응답 시간은 짧을수록 좋습니다. 당시 LCD 시장이 막 시작됐을 때는 허용 가능한 최저 응답 시간 범위가 35ms였는데, 주로 EIZO로 대표되는 제품들이었는데, 이후 BenQ의 FP 시리즈는 33프레임에서 40프레임까지 출시됐는데 기본적으로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실제 품질은 최신 변경 사항인 16MS로 초당 63프레임을 표시하여 영화 및 일반 게임의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으므로 16MS는 아직까지 뒤떨어지지 않았으며 패널 기술의 향상으로 BenQ와 ViewSonic이 경쟁을 시작했습니다. 속도에 관해서는 뷰소닉이 8MS, 1MS로 4밀리초를 내놓은 셈이다. 게임 매니아들에게 1MS가 빠르다는 것은 적어도 심리적으로 CS 촬영이 더 정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판매할 때 그레이스케일 응답과 풀컬러 응답의 텍스트 차이에 주의해야 합니다. 때로는 그레이스케일 8MS와 풀컬러 5MS가 이전에 CRT를 판매할 때와 마찬가지로 도트 피치가 .28이라고 말했습니다. , 그리고 LG는 .21이라고 말해야 하지만 수평 도트 피치는 무시됩니다. 실제로 두 얼굴의 사람들은 같은 것을 의미합니다. 최근 LG는 1600의 선명도를 가진 또 다른 것을 내놓았습니다. 1. 이것도 과장된 개념입니다. 모두가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어느 회사가 최고의 디스플레이 화면을 가지고 있는데 왜 LG만이 1600:1을 달성할 수 있고 다른 회사들은 450:1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까? 소비자들에게 언급되자마자 선명도와 대비의 의미가 명확하게 이해되는 것은 마치 AMD의 PR 가치와 같아서 실질적인 의미는 없습니다.
4 시야각
LCD의 시야각은 백라이트가 편광판, 액정 및 배향막을 통과할 때 출력되는 빛이 방향성을 갖는 문제입니다. 즉, 대부분의 빛이 화면에서 수직으로 방출되기 때문에 LCD 모니터를 더 넓은 각도에서 보면 원래의 색상을 볼 수 없거나 전체가 흰색이거나 전체가 검은색으로만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업체에서는 현재까지 TN FILM, IPS(IN-PLANE -SWITCHING) 및 MVA(MULTI-DOMAIN VERTICAL alignment)의 세 가지 인기 있는 기술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TN+FILM 기술은 기본적으로 광시야각 보상 필름을 한 겹 더 추가하는 기술입니다. 이 보상 필름은 시야각을 약 150도까지 늘릴 수 있는 간단하고 쉬운 방법으로 LCD 디스플레이에 널리 사용됩니다.
하지만 이 기술은 명암비나 응답속도 등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는 없습니다. 아마도 TN FILM은 제조업체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은 아니지만 실제로 가장 저렴한 솔루션이므로 대부분의 대만 제조업체가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IPS(IN-PLANE -SWITCHING, 내부 보드 스위칭) 기술을 사용하면 위, 아래, 왼쪽 및 오른쪽 시야각이 더 큰 170도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IPS 기술은 시야각을 증가시키지만 두 개의 전극을 사용하여 액정 분자를 구동하므로 더 많은 전력을 소비하므로 LCD 디스플레이의 전력 소비가 증가합니다. 또한, 치명적인 점은 이러한 방식으로 구동되는 액체(32) 액정 디스플레이 분자의 응답 시간이 상대적으로 느려진다는 것입니다.
MVA(MULTI-DOMAIN VERTICAL alignMENT, 다중 영역 수직 정렬) 기술은 돌출부를 추가하여 여러 개의 가시 영역을 형성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정지 상태에서는 액정 분자가 수직으로 완전히 정렬되지 않습니다. 전압을 가한 후에는 빛이 각 층을 통과할 수 있도록 액정 분자가 수평으로 정렬됩니다. MVA 기술은 시야각을 160도 이상으로 늘리고 IPS 및 TN FILM보다 응답 시간이 짧습니다. 이 기술은 Fujitsu가 개발했으며 현재 Chimei Taiwan(Chili는 중국 본토 Chimei의 자회사)과 AUO Taiwan이 이 기술을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되었습니다. ViewSonic의 VX2025WM은 이러한 유형의 패널의 대표적인 작품입니다. 수평 및 수직 시야각은 모두 175도이며 기본적으로 시각적 사각지대가 없으며 시야각도 평행 및 수직 시야각으로 구분됩니다. 수평 각도는 LCD를 기준으로 수직 중심축을 중심으로 좌우로 이동하면서 영상의 각도 범위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수직 각도는 디스플레이 화면의 평행 중심축을 중심으로 위아래로 움직이며 이미지의 각도 범위를 명확하게 볼 수 있습니다. 시야각의 단위는 "도"입니다. 현재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표시 형식은 150/120도와 같이 전체 수평 및 수직 범위를 직접 표시하는 것입니다. 현재 가장 낮은 시야각은 120/100도(수평/100도)입니다. 수직) 이 값보다 낮은 것은 허용되지 않으며 150/120도 이상에 도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국내 컴퓨터 시장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평면 모니터 간 경쟁이 치열하고, 각 상인은 평면 파이의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기를 원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15인치 모니터를 가져왔을 때와 마찬가지로 집에 평면 스크린을 구입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질문을 던질 필요가 없습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의 핫스팟은 무엇입니까? 대상은 LCD 디스플레이입니다. LCD 디스플레이는 선명하고 정확한 이미지, 평면 디스플레이, 얇은 두께, 가벼운 무게, 방사선 없음, 낮은 에너지 소비 및 낮은 작동 전압 등의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LED 개요
LED(발광 다이오드)는 전기를 직접 빛으로 변환할 수 있는 고체 반도체 소자입니다. LED의 핵심은 반도체 칩이다. 칩의 한쪽 끝은 브래킷에 부착되고, 한쪽 끝은 음극, 다른 쪽 끝은 전원 공급 장치의 양극에 연결되어 칩 전체가 밀봉된다. 에폭시 수지에. 반도체 웨이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한 부분은 정공이 지배하는 P형 반도체이고, 다른 쪽 끝은 전자가 주로 존재하는 N형 반도체이다. 미문. 이 칩에 전선을 통해 전류가 흐르면 전자와 정공이 양자우물 안으로 밀려 들어가고, 양자우물에서는 전자와 정공이 재결합해 에너지가 광자의 형태로 방출되는 것이 LED의 원리다. 빛 방출. 빛의 파장, 즉 빛의 색은 P-N 접합을 구성하는 물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단락 편집] LED 공정 개요
LED(Light Emitting Diode), 줄여서 LED는 전기 에너지를 가시광선으로 직접 변환할 수 있는 고체 반도체 소자입니다. . LED의 핵심은 반도체 칩입니다. 칩의 한쪽 끝은 브래킷에 부착되고, 한쪽 끝은 음극, 다른 쪽 끝은 전원 공급 장치의 양극에 연결되어 칩 전체가 밀봉됩니다. 에폭시 수지. 반도체 웨이퍼는 두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한 부분은 정공이 지배적인 P형 반도체이고, 다른 부분은 전자가 주로 존재하는 N형 반도체입니다.
하지만 이 두 반도체를 연결하면 그 사이에 "P-N 접합"이 형성됩니다. 이 칩에 전선을 통해 전류가 흐르면 전자가 P 영역으로 밀려나가 정공과 재결합하고 에너지가 광자의 형태로 방출되는 것이 LED 발광의 원리입니다. 빛의 파장, 즉 빛의 색은 P-N 접합을 구성하는 물질에 따라 결정됩니다. 반도체 발광다이오드의 표시방식을 제어하여 텍스트, 그래픽, 이미지, 애니메이션, 인용문, 동영상, 영상신호 등의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화면입니다. 쉬운 제어, 저전압 DC 드라이브, 결합 후 풍부한 색상 성능, 긴 서비스 수명 등의 장점으로 인해 다양한 도시 프로젝트의 대형 스크린 디스플레이 시스템에 널리 사용됩니다. LED는 컴퓨터 제어에 따라 끊임없이 변화하는 색상으로 비디오와 사진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LED는 전기에너지를 가시광선으로 바꾸는 반도체다.
LED 에피택셜 웨이퍼 공정 흐름:
지난 10여 년간 청색 고휘도 발광 다이오드를 개발하기 위해 전 세계 관련 연구자들이 헌신해 왔다. 완전한 노력. 청색 및 녹색 발광 다이오드 LED와 레이저 다이오드 LD와 같은 상용 제품의 적용은 모두 III-V 요소에 포함된 잠재력을 보여줍니다. 현재 상용화된 LED 소재 및 에피택셜 기술 중 적색 및 녹색 발광다이오드의 에피택셜 기술은 대부분 액상 에피택셜 성장법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반면, 황색 및 오렌지색 발광 다이오드는 여전히 기상 에피택셜 성장법을 사용하고 있다. 갈륨비소인(GaAsP)을 주로 성장시킨다.
일반적으로 GaN의 성장에는 NH3의 N-H 결합 해리를 방해하기 위해 매우 높은 온도가 필요합니다. 반면, NH3와 MO 가스는 반응하여 비 생성을 일으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휘발성 가스.
LED 에피택셜 웨이퍼 공정 흐름은 다음과 같다.
기판 - 구조 설계 - 버퍼층 성장 - N형 GaN층 성장 - 다중양자우물 발광층 성장 - P형 GaN층 성장 - 어닐링 - 검출(광형광, X선) - 에피택셜 웨이퍼
에피택셜 웨이퍼 - 설계, 가공 마스크 - 포토리소그래피 - 이온 에칭 - N형 전극(코팅, 어닐링, 에칭) ) - P형 전극(코팅, 어닐링, 에칭) - 다이싱 - 칩 분류 및 등급
구체적인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고정: 단결정 실리콘 막대를 고정합니다. 처리 테이블.
슬라이싱: 단결정 실리콘 막대를 정확한 기하학적 치수를 지닌 얇은 실리콘 웨이퍼로 슬라이싱합니다. 이 공정에서 생성된 실리콘 분말은 물과 침출되어 폐수 및 실리콘 슬래그가 생성됩니다.
어닐링: 이중 스테이션 열산화로를 질소로 퍼지한 후 적외선으로 300~500°C로 가열합니다. 실리콘 웨이퍼 표면이 산소와 반응하여 이산화규소 보호층을 형성합니다. 실리콘 웨이퍼 표면에
모따기: 어닐링된 실리콘 웨이퍼를 호 모양으로 다듬어 가장자리 균열 및 격자 결함을 방지하고 에피택셜 층과 포토레지스트 층의 평탄도를 높입니다. 이 공정에서 생성된 실리콘 분말은 물과 침출되어 폐수 및 실리콘 슬래그가 생성됩니다.
비닝 검사: 실리콘 웨이퍼의 사양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검사를 합니다. 여기서 폐기물이 생성됩니다.
그라인딩 : 연마재를 사용하여 슬라이싱 및 휠 그라인딩으로 인한 톱 자국 및 표면 손상층을 제거하여 단결정 실리콘 웨이퍼의 곡률, 평탄도 및 평행도를 효과적으로 개선하고 사양에 맞는 가공이 가능한 연마 공정을 구현합니다. . 이 공정에서는 사용한 분쇄 정제가 생성됩니다.
세척 : 유기용제 용해 및 초음파 세척 기술을 통해 실리콘 웨이퍼 표면의 유기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이 공정에서는 유기성 폐가스와 폐유기용제가 발생합니다.
RCA 세정: 멀티패스 세정을 통해 실리콘 웨이퍼 표면의 입자상 물질과 금속 이온을 제거합니다.
구체적인 프로세스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SPM 세척: H2SO4 용액과 H2O2 용액을 비례하여 사용하여 SPM 용액을 형성합니다. SPM 용액은 강한 산화력을 가지며 용해될 수 있습니다. 산화 후 금속을 세척액에 넣고 유기 오염물질을 CO2와 H2O로 산화시킵니다. SPM으로 실리콘 웨이퍼를 세척하면 실리콘 웨이퍼 표면의 유기 먼지와 일부 금속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이 공정에서는 황산 미스트와 폐황산이 생성됩니다.
DHF 세척 : 일정 농도의 불산을 사용하여 실리콘 웨이퍼 표면의 자연 산화막을 제거하고, 천연 산화막에 부착된 금속도 세척액에 용해시킵니다. 동시에 DHF는 산화막 형태의 열화를 억제합니다. 이 공정에서는 불화수소와 폐불화수소산이 생성됩니다.
APM 세정: APM 용액은 일정 비율의 NH4OH 용액과 H2O2 용액으로 구성됩니다. H2O2의 산화로 인해 실리콘 웨이퍼 표면에 산화막(약 6nm 정도가 친수성)이 형성됩니다. 이 산화막은 NH4OH에 의해 부식되며, 부식 직후에는 산화가 일어나 산화와 부식이 반복적으로 진행되므로 실리콘 웨이퍼 표면에 부착된 입자나 금속도 부식층과 함께 세정액 속으로 떨어지게 됩니다. 암모니아 가스와 폐암모니아가 이곳에서 생산됩니다. HPM 세척: HCl 용액과 H2O2 용액을 일정 비율로 혼합한 HPM은 실리콘 표면의 나트륨, 철, 마그네슘, 아연 등의 금속 오염물질을 제거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과정에서 염화수소와 폐염산이 발생한다.
DHF 세정: 이전 공정에서 실리콘 표면에 생성된 산화막을 제거합니다. 그라인딩 웨이퍼 검사: 그라인딩 및 RCA 세정 후 실리콘 웨이퍼의 품질을 확인합니다. 실리콘 웨이퍼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다시 그라인딩 및 RCA 세정이 수행됩니다.
부식 A/B: 슬라이싱, 그라인딩 등의 기계적 가공 후 가공 스트레스로 인해 웨이퍼 표면에 형성된 손상층은 일반적으로 화학적 에칭으로 제거된다. 부식 A는 산성 부식으로, 혼합산 용액을 사용하여 손상된 층을 제거하고 불화수소, NOX 및 폐혼합산을 생성합니다. 부식 B는 수산화나트륨 용액을 사용하여 손상된 층을 제거하여 폐알칼리 용액을 생성하는 알칼리 부식입니다. 이 프로젝트에서 일부 실리콘 웨이퍼는 부식 A를 사용하고 일부는 부식 B를 사용합니다. 일괄 모니터링: 실리콘 웨이퍼의 손상 감지를 수행하고 손상된 실리콘 웨이퍼를 다시 부식시킵니다.
거친 연마: 단일 연마재를 사용하여 손상된 층을 제거하며 일반적인 제거량은 10~20um입니다. 여기서는 거친 폐액이 생성됩니다.
미세 연마: 실리콘 웨이퍼 표면의 미세 거칠기를 개선하기 위해 미세 연마제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제거량이 1um 미만이므로 평탄도가 높은 실리콘 웨이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미세연마폐액을 생성합니다.
테스트: 실리콘 웨이퍼가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않으면 재연마 또는 RCA 세척이 수행됩니다. 테스트: 실리콘 웨이퍼의 표면이 깨끗한지 확인하십시오. 표면이 깨끗하지 않은 경우 깨끗해질 때까지 다시 닦으십시오.
포장: 단결정 실리콘 연마 웨이퍼를 포장합니다.
칩이 작은 칩으로 만들어지기 전은 상대적으로 큰 에피택셜 웨이퍼이기 때문에 칩 제조 공정이 커팅만큼 빠르다. 이는 에피택셜 웨이퍼를 작은 칩으로 자르는 것을 의미한다. LED 생산 공정의 연결 고리여야 합니다.
LED 칩의 역할:
LED 칩은 LED의 주요 원자재이며, LED는 주로 칩에 의존하여 빛을 발산합니다. .
LED 칩의 구성: 주로 다음 요소 중 일부가 포함됩니다. 비소(AS) 알루미늄(AL) 갈륨(Ga) 인듐(IN) 인(P) 질소(N) 스트론튬(Si) 구성.
LED 칩의 분류
1. 발광 밝기에 따른 분류:
A. 일반 밝기: R, H, G, Y, E 등
B. 고휘도: VG, VY, SR 등
C. 초고휘도: UG, UY, UR, UYS, URF, UE 등
D. 가시광선 없음(적외선): R, SIR, VIR, HIR
E. 적외선 수신관: PT
F. 광전관: PD
2. 구성에 따른 요소:
A. 이진 웨이퍼(인, 갈륨): H, G 등
B. 삼진 웨이퍼(인, 갈륨, 비소): SR, HR, UR 등
C. 4원 웨이퍼(인, 알루미늄, 갈륨, 인듐): SRF, HRF, URF, VY, HY, UY, UYS, UE, HE, UG
LED 칩 특성표:
LED 칩 모델 발광 색 구성 요소 파장(nm) 칩 모델 발광 색 구성 요소 파장(nm)
SBI blue lnGaN/ sic 430 HY 매우 밝은 노란색 AlGalnP 595
SBK 더 밝은 파란색 lnGaN/sic 468 SE 고휘도 주황색 GaAsP/GaP 610
DBK 더 밝은 파란색 GaunN/Gan 470 HE 매우 밝은 주황색 AlGalnP 620
SGL 청록색 lnGaN/sic 502 UE 가장 밝은 주황색 AlGalnP 620
DGL 더 밝은 청록색 LnGaN/GaN 505 URF 가장 밝은 빨간색 AlGalnP 630
DGM 더 밝은 청록색 InGaN 523 E 주황색 GaAsP/GaP635
PG 순수 녹색 GaP 555 R 빨간색 GAaAsP 655
SG 표준 녹색 GaP 560 SR 더 밝은 빨간색 GaA/AS 660
G 녹색 GaP 565 HR 매우 밝은 빨간색 GaAlAs 660
VG 더 밝은 녹색 GaP 565 UR 가장 밝은 빨간색 GaAlAs 660
UG 가장 밝은 녹색 AIGalnP 574 H 높음 빨간색 GaP 697
Y 노란색 GaAsP/GaP585 HIR 적외선 GaAlAs 850
VY 더 밝은 노란색 GaAsP/GaP 585 SIR 적외선 GaAlAs 880
UYS 가장 밝은 노란색 AlGalnP 587 VIR 적외선 GaAlAs 940
UY's 가장 밝은 노란색 AlGalnP 595 IR 적외선 GaAs 940
기타:
1. LED 칩 제조업체 이름: A. Guanglei(ED) B, Guolian(FPD) C, Dingyuan(TK) D , Huashang(AOC) E, Hanguang(HL) F, AXT G, Guangjia. 2. LED 칩 생산 및 사용 시 정전기 방지에 주의하십시오.
LED 디스플레이 화면은 그래픽 및 텍스트 디스플레이와 비디오 디스플레이로 구분되며, 둘 다 LED 매트릭스 블록으로 구성됩니다. 그래픽 디스플레이 화면은 컴퓨터와 동시에 한자, 영어 텍스트 및 그래픽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디스플레이 화면은 그래픽, 텍스트 및 이미지가 모두 포함된 마이크로컴퓨터로 제어되며 다양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동기식으로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보급 방법이며 2개의 3D, 3D 애니메이션, 비디오, TV, VCD 프로그램 및 라이브 이벤트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LED 디스플레이 화면은 밝은 색상과 강렬한 입체감을 표현합니다. 유화처럼 조용하고 영화처럼 감동적입니다. 역, 부두, 공항, 쇼핑몰, 병원, 호텔, 은행 등에서 널리 사용됩니다. 증권 시장, 건설 시장, 경매장, 산업 기업 관리 및 기타 공공 장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