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개" 는 1930 ~ 40 년대 상하이의 풍화 절대를 따라잡았고, 1970 년대 말 신중국의 개혁개방을 따라잡았고, 신세기 세계의 나날이 새로워지고, 상하이와 중국 사진업계에서 수십 년 동안 풍운이 변하면서 큰 파도가 금을 보기 시작했다. 한 프레임의 고요한' 왕개' 옛 사진에는 주현, 후디에, 리리, 응우옌령옥, 왕인미, 상관운주, 장직운, 진연연, 진운상, 황류서리 등 스타들의 트렌디한 자세와 미소가 담겨 있다. 각양각색의 치파오는 우아하고 고귀하다
"왕개" 가 처음 시작되었을 때 사진실 한 곳과 직원 몇 명뿐이었다 왕열개는 비록 처음 상해에 섭섭했지만 경영방식에 대단히 숙련되어 있다.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그는 대량의 투자를 아끼지 않고 광고 홍보를 하며 뉴스 매체와 밀접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당시, 상해-남경 철도 연선 거의 역에는' 왕개' 광고판이 있었고, 상해의 대보 () 는' 신고',' 신문보' 등과 같은' 왕개' 에 관한 소식과 광고를 자주 게재했다. 점점 사람들은 남경로에 이런 사진관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하지만' 왕개' 는 정말 유명해요. 뉴스사진에 의지하여 두 가지' 기이한 승리' 를 통해서요.
한 가지 일이 1925 년에 발생했다. 이 한 해 손중산 선생은 베이징에서 병으로 사망하자 곧 성대한 장례식을 거행했다. 왕열개는 관계를 통해 사진작가를 베이징으로 파견한 뒤 중산릉을 위해 선정한 사람들을 따라 남경에 도착한 뒤 상하이로 돌아와 많은 인민군중이 한 세대의 위인을 배웅하는 역사적 장면을 촬영했다. 왕열개는 이 진귀한 사진들을' 왕개사진' 의 낙금에 더해 여러 부를 인화해 각지의 유명 인사와 중고위층 군정원들에게 나누어 주는 영향이 크며' 왕개' 가 한때 명성을 떨쳤다.
또 다른 일이 1927 년에 발생했다. 올해 극동운동회는 상해에서 선발전을 거행했다. 운동회 주최측은 입찰방식으로 유치를 유치하여 운동회에서 각 경기의 멋진 장면을 도급했다. 왕열개는 이 소식을 듣고 즉시 예민하게 느꼈는데, 이것은' 왕개' 가 지명도를 높일 수 있는 절호의 시기였다. 그는 이번 운동회에서 모든 경기의 사진권을 얻기 위해 대가를 아끼지 않고 입찰했다. 이 중대한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왕개' 는 기술 최고의 사진작가를 파견했고, 또 일부 사진사들을 조수로 임시로 채용해 4 개의 촬영팀을 구성해 경기장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들은 당시 비교적 고급스러운' 로러 발락스' 속경을 일부러 이용해 멋진 경기 장면을 많이 포착해 그날 밤 씻어내고 제때에 각 신문사에 비용을 청구했다.
당시 상하이 신문사들은 대부분 전임 사진기자가 없었지만 시민들은 극동운동회 정보, 특히 경기장의 실황 장면을 매우 주목하고 있어 각 주요 신문사들은' 왕개' 를 향해 매일 경기 뉴스 사진을 사들였다. 왕개' 의 사진 가격은 높지 않지만, 게재된 각 사진 아래에' 상해 왕개사진관 사진' 이라는 글자를 표시한다는 조건도 있다. 당시 상해에서 열린 극동운동회는 이 단계에서 상하이 크기 각 신문이 매일 등재해야 하는 헤드라인 뉴스였기 때문에' 왕개' 가 찍은 사진은 매일 상하이 각 신문의 눈에 띄는 위치에 등장했고, 외성시 신문도 잇따라 전재돼 왕개사진관이 전국에 간판을 내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사진관, 사진관, 사진관, 사진관, 사진관, 사진관, 사진관)
스타 사진 패션 샘플, 트렌드 선도
' 왕개' 가장 잘 알려진 수민국 연도 별 사진. 왕개' 는 1930 ~ 40 년대 모든 해변의 인기 스타의 오리지널 사진을 거의 간직하고 있다. 황포강 요트에서 일광욕을 하고 있는 수영복 남녀, 공관 정원에 꽃이 무성한 상류 파티, 생동감 있고 진실한 영상이 해변의' 황금기' 패션을 그려내고 있다.
"왕개야" 는 사진이 예쁘면' 왕개야' 가 사진 한 세트를 선물하고 쇼윈도에 사진을 전시하는 규칙이 있다. 당시 많은 영화감독들이 이 사진들을 통해 적합한 배우를 찾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런 기회는 당연히 많은 스타와 스타가 되고 싶은 사람들을 끌어들였다.
주현, 후디에, 릴리리, 응우옌링옥, 장직운, 진연연, 진운상, 황류서리 등 해변의 반짝이는 영화배우들은 모두' 왕개' 사진관 출입을 하는 단골손님이다. 주현이 유명해지기 전부터' 왕개' 에 가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반신측 사진 한 장을 찍었는데, 17 살밖에 안 되었지만 이미 청초하고 아름답게 나왔고, 스타다운 기질이 드러났습니다. 진운상이 유명해지면 각 새 영화가 개봉되기 전에도' 왕개' 에 가서 조형사진을 찍어 개봉할 때 추첨을 하고, 당첨된 관객은' 왕개' 에 가서 같은 스타사진을 찍을 수 있게 돼 당시 큰 감동을 받았다.
당시' 왕개' 에 들어가 사진을 찍을 수 있었던 영화배우 외에도 정치권, 재계 유명인들이 많았고, 그들의 사진 중 상당수는 역사적 가치까지 더했다. 예를 들어, 장 애석 소설' 색계' 의 여주인공 원형인 정핑이' 왕개' 에서 찍은 사진은 1937 년 7 월' 양우' 화보 표지에 실렸는데, 당시 그녀의 신분이 특별했기 때문에' 정 여사' 라는 글자만 불렀고 전체 이름은 쓰지 않았다.
사진 속 스타를 빛나게 하기 위해' 왕개' 는 필름에 연필이나 붓으로 눈을 크게 다듬고 뒤틀린 옷깃을 평평하게 하는 등 특수 프로그램도 잘 활용하고 있다. 이 시기의 사진은 흑백을 위주로 하지만 채색도 나타났다.' 왕개' 의 수공 채화는 당시 사진관의 최고 공예를 대표하며 컬러 필름과 미묘한 차이가 있어 빛의 자연스러운 연결, 조화로운 전환, 유화 효과, 심지어 네거티브에 노을, 구름, 버드나무 등의 장식을 추가할 수도 있다.
몇 명의 고수들이 가공한 스타사진이 그 시대의 패션 견본이 되었다. 왕개' 의 쇼윈도는 모두 특별히 사람을 초청하여 설계한 것으로, 매달 교체해야 한다. 사장은 직접 견본사진을 보고 사진의 보수와 음영을 점검해야 한다. 쇼윈도에 진열되거나 잡지에 실린 사진들은 종종 해적판 위기를 겪는다.' 왕개' 의 스타사진 밑판은 절대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2007 년 역사적인 이유로 봉인된' 왕개' 의 오래된 사진들이 분실돼 회복됐다. 당시 영화공연예술가 진이는 흥분해서 직접' 인정' 을 했다. 그녀가 사진 가방을 열었을 때, 마치 보물을 본 것처럼 두 눈이 번쩍였다. "이것은 내가 알고 있다. 고점비 (후디에 주연' 빈곡란') 였다. 그것은 유경이다. 그때 김화염이 막 그를 영화권으로 데려갔는데, 나이는 어려서 페르무의 영화에서 광대를 연기했다. 이것은 배우가 아니다. 유명한 사진작가 로 () 가 주로부터 많은 감독과 함께 영화를 본 적이 있다. " 사진을 식별할 때 진이는 이목구비, 표정뿐만 아니라 눈썹과 화장 수법에도 혜안을 갖고 있다. "이것은 옆사진이고 약간 흐릿하지만 눈썹을 그리는 방식은 장직운이어야 하고, 그녀의 작은 코도 특징이다. 주현이의 이 사진은 정말 예쁘다. 이 옷의 질감을 봐라. 비단의 무늬가 모두 드러나 있어 사진 촬영 기교가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 85 세의 진이는 이 스타들의 이름, 표기법을 똑똑히 말할 뿐만 아니라 전고와 세부 사항까지 모두 꼬집었다. "이 백홍, 노래도 잘하고 명월가단이었어요. 그 당시 스타는 지금의 노래, 춤, 연기와는 달리 노래도 잘하고 춤도 잘 출 수 있었어요. 이분은 입군, 예명, 여명, 리명휘, 리릴리와 함께 여가반이었고, 나중에는 곽모로의 부인이 되었습니다." 진이는 또한 사진을 알아볼 때 오인하기 쉬운 스타들을 소개했다. "고란군, 구메이군 자매가 닮았는데, 그들이 함께 공연한' 자매화' 가 해변을 뒤흔들었다. Xu lei 와 후디에 도 조금 닮아 자세히 볼 필요가 있다. 이 (유화가 관자란으로 확인됨) 메이크업은 응우옌 링옥과 비슷하지만, 응우엔 링옥의 체형은 얇고 그렇게 풍만하지 않아, 이것은 응우엔 링옥이 아니다. "
웨딩사진 홍안영주, 입소문 저장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왕개' 의 주먹제품은 웨딩사진이었다. 작은 부케, 흰 장갑, 진주 목걸이, 트레일러 웨딩드레스 당시 젊은이들이 웨딩사진을 찍을 때 흔히 쓰는 소품은' 왕개' 70 ~ 80 년 전 흑백노사진 속에서 희미하게 보인다. 사진 속 신인은 짙은 화장을 거의 하지 않고, 청수하고 단정하며, 얕은 미소를 짓고, 배경은 간단하지만, 인물의 표정은 섬세하게 포착되어 우아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고귀하고 차갑지 않고, 온정이 없고, 달콤하지 않다.
< P > 왕치는 결혼 사진 한 장이 신혼부부의 평생대사와 관련이 있다고 집요하게 주장했다. 대충 찍으면 신인에게 무한한 기쁨을 더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중국인의 결혼은 예로부터 빨간색을 숭상한다. 오사운동 전에는 신인들이 흰 옷을 입는 것이 유행하지 않았다. 왕열이 열렸지만 웨딩사진에서 서양식 분장을 과감하게 흡수해 동행을 어안이 벙벙하게 했다. 왕개' 는 신랑에게 꼿꼿한 검은색 연미복, 흰색 터틀넥 셔츠, 가슴에 나비넥타이를 매게 했다. 신부는 끌어온 흰색 웨딩드레스를 입고, 머리는 흰색 긴 원사를 쓰고, 손에는 흰색 장갑을 끼고, 손에는 꽃을 들고, 화창하고 즐거워한다. 화면에 6 명의 인물이 등장하는 것도 당시' 왕개' 웨딩사진의 특색이었다. 신랑 신부의 양쪽에 각각 들러리 들러리 들러리가 서 있고, 한 남자와 한 여자 두 명의 신부 들러리가 등장해 파이와 일찍 귀아들을 낳는다는 의미도 담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왕열이 펼친 또 다른 놀라운 행동은 해구를 자랑하며, 그가 촬영한 웨딩사진이 신인의 얼굴을 영원히 퇴색시키지 않을 것이라고 공개적으로 밝혔다. 오랜 시간이 지났는데, 사진이 어찌 퇴색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그러나, 역사는 왕열의 약속을 위해 공평한 평가를 내렸다. 수십 년이 지난 오늘, 한 젊은 남녀가 특별히' 왕개' 에 가서 웨딩사진을 찍으며, 특히 남자 조부모가 그해 결혼했을 때 이곳에서 찍은 사진을 가져왔다. 세월이 쏜살같이 지나갔지만, 이 웨딩사진은 여전히 빛나고, 노랗게 변하거나 퇴색한 적이 없다.
모두가' 왕개씨' 의 웨딩사진을 고찰하는 것은 지극히 우아하다고 말한다. 그러나 이 황색하지 않고 퇴색하지 않는 비밀은 왕열이 여러 해 동안 심혈을 기울인 연구에 있다. 사진의 물약은 반드시 헹구어 화학반응을 일으킬 수 있는 각종 인센티브를 제거해야 한다는 점이다. 왕개' 는 물표류를 담당하는 전담자가 있어' 4 층 워싱' 으로 물약을 걸러 완전히 떠내려갈 때까지 사진을 오래 보관할 수 있다. 일반 헹굼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만 사진을 오래도록 새것처럼 만들 수 있다.
또 예를 들어 사진의 입체감, 윤곽이 뚜렷하게 보이도록 사진실에서는 수십 개의 전구가 나란히 놓여 있는' 은빛' 이나' 사연등' 을 광원으로 사용하며, 이를 대광이라고 부른다. 이렇게 하면 빛이 부드럽고 균일하며, 계층이 뚜렷하며, 뚜렷한 투영이 없다. 사진이미지를 실감나게 만들기 위해 가게 안은 계단에서 사진실까지 모두 특수 제작된 고무카펫을 깔고, 스태프들은 촬영할 때 진동으로 인해 품질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손을 가볍게 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진명언)
또한 왕열이 선정한 네거티브, 인화지, 인화약 등 사진 소재는 모두 진가의 수입 브랜드다. 그는 일본 상품을 보이콧하기 위해 미국과 독일에서 고가의 고급 원자재를 구입하는 것을 아끼지 않았다. 전문 인물 카메라 한 마리가 가장 비싼 것은 1 만 달러에 달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고가의 원료가 일단 만료되면,' 왕개' 는 반드시 그것을 전부 폐기할 것이며, 단호하게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당시' 왕개' 촬영 비용은 해변에서 가장 비쌌고, 사진 한 장을 찍으려면 대양 3 ~ 6 원이 필요했는데, 이는 음식 한 상 가격에 해당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왕개' 는 늘 문전성시인데, 왕열개는 아침 9 시에 문을 열고, 밤 9 시에 문을 닫도록 규정하고, 하루에 최대 60 쌍의 신인만 찍고,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며, 절대 조잡하게 남조하지 않도록 한다.
' 붉은 태양' 이 다시 떠오른 후
해방 이후' 왕개' 는 공적 합작을 거쳐 경영 규모를 확대하고' 중국',' 인민',' 애호가' 와 함께 운영규모를 확대했다.
' 문혁' 에서' 왕개' 의 웨딩촬영은 해방 전만큼 호황을 누리지 못했다. 1979 년 3 월 5 일까지 상하이의 주요 매체들은' 난징길에서 왕개사진관의 번창한 웨딩사진 복원' 이라는 메시지를 동시에 발표했다. 이때부터' 왕개' 가 촬영한 웨딩사진은 다시 한 번 한 시대의 결혼식 장면의 중요한 상징이 되었다.
1980 년대 초 컬러 필름이 중국에 처음 도입되면서' 왕개' 가 기풍을 앞섰고, 1984 년에는 코닥 컬러 확장기, 빠른 인화기, 확대기를 거액을 도입하여 국내에서 컬러 사진 업무를 최초로 선보였다. 당시 컬러 사진 한 장에는 3 ~ 4 위안이 필요했고, 사람들의 월급은 겨우 3 ~ 40 원이었다. 하지만 색채에 대한 사람들의 추구는 조수처럼 거세고,' 왕개' 의 컬러 사진은 한동안 낙양지가 비싸다.
1980 년대 중반' 왕개' 는 광고촬영용 대형 배경종이로 인물 사진을 찍는 것을 최초로 선보였다. 이것이 바로 스튜디오에서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연지 배경' 이다. 한 세대의 기억을 가장 불러일으킬 수 있는' 붉은 태양' 웨딩사진은' 왕개' 가 연지 배경 중앙에 스포트라이트를 더해 색광지로 붙여서' 욱일 동승' 효과를 내는 것이다. 이 사진은' 왕개' 를 위해 전국 웨딩영화제 금상을 수상했을 뿐만 아니라' 왕개' 도 1 년에 200 만 원의 순이익을 따냈다.
1980 년대 내내 왕개사진관 사업은 매우 호황을 누렸다. 특히' 웨딩사진을 찍으러 왕개에게 가다' 는 관행은 오전 5 시부터 줄을 서서 문 앞에 기다리고 있다. 오후에 다시 오면 아예 표를 낼 수 없다. 하루 260 쌍의 업계 기록을 촬영하는 것은 당시 중국 영화루업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 옛 이름' 은 새로운 계기
1996 년' 왕개' 의 매출은 한때 50 대 이상 하락하여 몇 년 동안 침체기에 빠져 풍부한 사진 경험과 문화 유산을 지키며 자신의 사업이 다른 사람에게 빼앗기는 것을 지켜보았다.
< P > < P > 21 세기 초부터' 왕개' 는 자세를 내려놓고 다른 사람의 길을 맹목적으로 따르는 것이 아니라 착실하게 시장의 길을 걸었다. 대평광의 부드러운 피부 효과와 균일하고 부드러운 빛의 모습을 보는 것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왕개' 는 포위식 조명을 생각해 보면 화면이 부드럽고 윤기가 나고, 인물은 부드럽고 젊고, 고객의 소비심리에 맞지만, 동시에 대비를 잃으면 인물도 입체감이 없다. 그래서' 왕개' 는 대평광을 개량해 전후거리를 적당히 잡아당겨 광원이 같은 평면에 비치지 않도록 강약 대비의 역차가 나타나고, 인물의 얼굴도 입체감과 질감을 만들어 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건강명언) 시대와 소비 수요에 적응하는 다양한 기술적 방법과 경영 전략도 등장했다.불과 몇 년 만에' 왕개' 가 3 단 점프를 마쳤다. 원판 스캔, 디지털 후기 제작부터 예술사진 아동사진 촬영까지 즉석에서 촬영한 모습, 전디지털 촬영에 이르기까지' 왕개' 가 촬영계의 디지털화 과정에 완전히 녹아들어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있다.
수십 년 동안 물교환이 스타로 이동했고, 상하이 촬영업계에서는 오래된 점포들이 잇달아 휴업하거나 직업을 바꾸었고,' 왕개' 가족만 품질에 대한 집착으로 남경로에 고착했다. 지금도' 왕개' 에서 즐겼던 양질의 서비스에 노인이 미련을 두고 있으며, 심지어 손후배들을 지정해 사진을 찍기로 한 것은' 안심' 이다.
' 왕개' 사진에는' 왕개사진' 이라는 글자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지만, 많은 젊은이들이 이 네 개의 파마 큰 글자를 빼놓을 수 없다고 일부러 당부한다. 그들은 바로 이 금자 간판을 향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