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무용의 혁신
혁신은 예술 작품의 생명이며, 어린이 무용의 혁신은 어린이의 심리적, 생리적 특성을 파악해야합니다. 아래에서는 모두를 위한 어린이 댄스에 관한 혁신을 검색하고 정리했습니다.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시대의 변화에 따라 어린이 무용 경력 개발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므로 어린이 무용 작품 창작에 있어서의 혁신은 특히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우리 안무가들이 지속적으로 자신의 삶을 심화시키고, 시대에 보조를 맞추며, 어린이 무용의 개념, 내용, 형식, 방법 등에 대한 적극적인 혁신을 적극적으로 장려하여 어린이 무용을 더욱 현대적이고 매력적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1. 혁신적인 어린이 춤 창작의 존재론적 요인
(1) 어린이 춤의 주제
어린이의 삶은 풍부하고 다채로우며, 어린이의 감정과 생각은 또한 복잡하고 다양하기 때문에 어린이춤의 '다채로움' 역시 어린이춤의 필수적인 특징이다. 연령대가 다른 아이들은 삶의 내용도 다르고, 신체적, 심리적 특성도 다르며, 좋아하는 것과 관심 사항도 다릅니다. 이는 우리가 어린이 춤의 주제를 선택할 수 있는 매우 넓은 세계를 제공합니다. 신화 이야기, 동화, 우화, 꽃, 새, 곤충, 자연 풍경, 산, 강, 바람과 비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세계의 모든 것을 춤으로 안무하여 생동감 넘치고 생동감 넘치는 춤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이미지. 손수건 던지기, 옷 입기, 이불 접기, 고무줄 뛰기, 셔틀콕 발로 차기, 나비 잡기 등 아이들의 생활 속으로 깊숙이 들어가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하는 모습을 관찰해 보세요. 다양한 연령대에 맞춰 그들의 심리상태와 사고방식에 따라 삶의 흐름을 포착하고, 창의적인 영감을 얻고, 창의적인 소재를 선택합니다. 어린이 댄스 테마에는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것이 포함됩니다.
우화적인 테마: 아이들이 좋아하는 자연풍경이나 동물의 생김새와 특징, 성격 등을 활용하여 표현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정 아이디어를 설명하거나 특정 진실을 설명하는 등 과장된 의인화와 판타지 기법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창조하고, 자연의 식물과 동물을 인간화하고 개인화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역사적 주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특징으로 하는 주제를 말합니다. 실제 역사적 인물과 사건을 바탕으로 필요한 집중적 요약과 적절한 허구를 만들고, 특정 역사적 시대의 사회적 장면을 재현하며, 역사적 발전 경향을 보여줌으로써 어린이들이 춤을 통해 확실한 교육과 계몽을 얻을 수 있도록 해준다. "Cowherd Boy Wang Erxiao", "닭 깃털 편지"등.
현실적인 주제: 이 유형의 주제는 조국 사랑, 노동 사랑, 과학 사랑, 규율 관찰, 더 중요하게는 다른 사람을 돕는 등 현대 어린이의 영적 관점을 직접적으로 반영하는 주제를 말합니다. 현실에 대한 인식, 주제 인식, 참여 인식 등 현대 어린이의 영적 전망을 반영합니다.
어린이 댄스 테마는 어린이의 세계에 관심을 갖고 그들의 움직임 하나하나를 주의 깊게 관찰하는 한, 어린이 댄스 테마는 댄스 테마를 선택하면 끝없이 등장할 것입니다. 동작 조합을 리듬화하고 아름답게 하며 대비, 반복, 은유, 과장 등의 표현기법을 활용하여 춤이 더욱 매력적이고 함축적인 작품이 되도록 돕습니다.
(2) 어린이춤의 구조
어린이춤의 구조에는 그 나름의 특징과 규칙이 있다.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은 어린이의 춤이 생생한 이미지, 순수함, 발랄함의 특징을 가지고 있음을 결정합니다. 그러므로 어린이춤을 창작하는 과정에서는 어린이 특유의 정서를 바탕으로 어린이 자신의 삶과 내면의 감정에서 출발하여 어린이의 솔직한 본성을 담아내는 것이 필요하다. 짧고 생생한 이야기 구성과 단순한 동작의 특성을 활용하여 어린이의 신체적, 정신적 발달 특성에 맞는 풍부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댄스 구조를 더욱 잘 만들어냅니다.
작가와 작품의 필요에 따라 무용 구조는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다.
에피소드 구조: 줄거리 내용을 주로 활용하는 서사와 극적 무용 작품. 어린이의 생활 주제를 포착하여 스토리라인을 개발하고 댄스 동작과 콘텐츠를 개선합니다.
시공간적 순서 구조: 아이들의 실제 생활 발달 논리에 부합하는 객관적인 자연스러운 순서에 따라 춤 이미지의 동작과 춤 장면을 배열합니다.
시간과 공간이 얽힌 구조: 현실의 시간과 공간의 자연스러운 질서를 깨뜨리고, 예술적 개념의 논리에 따라 비틀거리고 결합하며, 어린이 세계의 동화, 연상, 꿈, 환각 등을 엮어낸다. 제한된 댄스를 만들기 위한 플래시백, 막간 및 기타 기술 공간은 시간과 공간에 대한 무한한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감정 구조: 아이들의 감정은 변덕스럽습니다. 감정에 따라 댄스 세그먼트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세 부분으로 구성된 몸체는 절정에 이르렀다가 뒤로 물러납니다. 또는 아이들의 다양한 감정(기쁨, 분노, 슬픔, 기쁨)의 얽힘을 바탕으로 복합적인 감정을 활용하고, 이벤트 배경의 변화를 통해 여러 복잡한 감정을 배열합니다.
(3) 어린이 댄스 어휘
어린이 댄스 어휘를 선택하고 다듬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심리적, 정서적 특성을 정확하게 반영하고 작품의 의도와 스타일을 표현하며 작품에 강한 생명력을 갖게 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어린이 무용 어휘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발전할 수 있습니다.
전통 무용에서 배우기: 어린이 고전 무용, 민족 민속 무용, 발레, 현대 무용의 특성에 따라 어린이 무용 어휘를 선택하고 다듬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댄스 생활에서 아이들의 손수건 던지기, 옷 입기, 이불 접기, 고무줄 뛰기 등 아이의 심리적 특징을 보여줄 수 있는 것, 아이의 습관적 움직임에 부합하고 아이다운 것 찾기 무죄.
실생활과 기존 댄스 어휘를 기반으로 혁신: 대표적이고 어린이답고 수용 가능한 댄스 어휘를 기반으로 어린이 댄스 어휘를 풍부하게 하고 과장하여 확장하고 발전시키는 과정을 통해 다음과 같은 구조를 만듭니다. 댄스 어휘가 풍부해지고 공연 내용이 더욱 실감나므로 관객은 시각적으로 명확한 댄스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론 어린이 무용 작품에는 주요 어휘가 너무 많이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아이들의 의식과 이해력은 아직 발달 초기 단계이기 때문에 춤 관련 어휘가 너무 많으면 학습에 어려움을 겪게 될 뿐만 아니라 혐오감을 느끼고 흥미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둘째, 좋은 어린이 무용작품은 그 줄거리에 절정이 있다. 춤의 주요 어휘는 대부분 춤의 클라이막스에서 등장하며, 동작이 너무 많거나 복잡해서는 안 된다. 일부 안무가들은 춤을 아름답게 만들기 위해 너무 많은 춤 용어를 고안하여 춤 전체의 초점을 잃게 하고 관객에게 흐릿하고 불분명한 생각을 느끼게 하여 관객의 흥분을 불러일으키기 어렵게 만듭니다.
2. 혁신적인 어린이 댄스 창작의 외적 요인
(1) 음악의 선택
어린이 댄스음악의 선택은 어린이의 특성에도 부합해야 한다 리듬은 명확해야 하고, 멜로디는 기억하기 쉽고, 음악은 리듬감이 강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들이 더 쉽게 익힐 수 있으므로 자유롭게 마음껏 춤을 출 수 있습니다.
사운드트랙은 너무 과하거나 복잡하지 않아야 하며, 아이들의 능력에 맞춰 선택해야 하며, 음악의 감정 표현이 정확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쾌활함, 열정적, 긴장함, 슬픔... 어떤 감정이든 명확하고 완전하게 음악에 반영되어야 어린이가 인식하고 이해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어린이 댄스 음악을 선택할 때 댄스의 특정 요구에 따라 음향 효과를 추가하는 등 다른 아이디어를 과감하게 시도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 울음소리, 박수치는 소리, 정글의 새소리, 시냇물 소리 등. 이는 전체 댄스 음악을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아이들이 리듬을 더 잘 이해하고 표현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안무가가 무작정 음향 효과를 추가할 수는 없습니다. 이는 무용의 요구 사항과 어린이의 수용 능력에 따라 추가되어야 합니다. 음향 효과의 적용은 너무 많으면 어린이가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게 됩니다. 아이들은 댄스 리허설을 성공적으로 마치지 못했습니다.
(2) 무대 디자인 및 배치
무대 조명의 사용은 어린이 댄스의 요구 사항에 따라야 합니다. 예를 들어 쾌활한 댄스는 밝은 조명에 적합하고 대비가 좋습니다. 조명의 강도가 더 높을 수 있으며 춤의 수준을 잘 반영합니다. 어린이 무대의 경우, 무대 전체가 너무 딱딱하고 딱딱하지 않아야 하며, 어린이의 흥미를 고려하여 무대를 좀 더 동화적이고 몽환적인 느낌으로 디자인해야 합니다. 내부에 큰 나무가 있는 작은 숲. 강과 일부 작은 동물은 무대 풍경을 사용하여 표현될 수 있으며 일부 물리적 레이아웃은 무대에 직접 배치될 수도 있습니다. 로커리, 작은 동물 모형 등 어린이 세계의 몽환적인 느낌을 더욱 생생하게 보여줄 것입니다.
(3) 의상과 소품의 영리한 활용
어린이 댄스의상과 소품은 댄스 자체의 특성에 적합해야 한다. 댄스 내용도 다르고, 필요한 의상 원단, 스타일, 색상 특성도 매우 다릅니다. 무대 의상을 디자인할 때는 어린이 무용 창작 주제를 면밀히 따르고 요구에 따라 의상 스타일을 맞춤화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디자인 컨셉은 사람들의 미학이 향상됨에 따라 의상과 소품에 대한 요구 사항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밝은 색상의 단순한 의상이었을 수도 있지만 이제는 일부 감독이 좋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동물을 넣기도 합니다. '의상을 의상으로 의인화합니다. 아이들은 호랑이, 토끼, 코끼리 등 다양한 동물의 의상을 입는데, 이는 아이들의 공연 욕구를 고조시킬 뿐만 아니라 춤의 이미지를 생생하게 만들어 춤 전체를 더욱 즐겁게 만들어준다. 소품을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소품의 안전성을 고려하는 것입니다. 또한 공연 중 어린이가 부상당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댄스 소품을 원하는 대로 디자인해 보세요. 소품의 혁신과 활용은 댄스 전체의 퍼포먼스와 감정 전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결론적으로 좋은 어린이 춤을 만들기 위해서는 안무가가 어린이의 삶에 깊숙이 파고들어 어린이의 내면 세계를 이해하고 어린이의 언어에 익숙해져야 합니다. 삶에 대한 완전한 이해와 느낌을 바탕으로 댄스 아이디어를 혁신합니다. 우선, 무용의 내용 및 형식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는 무용의 주제와 주제를 혁신하고 풍부하게 하는 것입니다. 둘째, 콘텐츠를 표현하는 방법과 구조를 다루는 방법을 이해해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감독이 새로운 창의적인 개념을 주입하고 콘텐츠 구조를 혁신해야 합니다. 셋째, 춤 어휘의 정제와 미화는 표현의 주요 수단이면서 동시에 대조, 반복, 은유, 과장 등의 기법을 활용하여 춤을 더욱 매력적인 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 이러한 혁신을 더욱 풍성하게 하기 위해서는 전체 무용의 음악 선택, 무대 조명 배경의 레이아웃, 의상과 소품의 사용도 고려해야 합니다. 무용의 내적, 외적 요소를 충분히 고려하고 이 두 가지 측면에서 혁신을 이루어야 참신한 형식과 기발한 개념을 갖춘 우수한 어린이 무용 작품을 더 잘 만들 수 있습니다.
확장: 어린이 댄스 연습 기술 참조
훌륭한 표준 댄스 댄서는 필연적으로 매일 훈련을 통해 기본 기술을 연마합니다. 볼룸댄스의 기본 요소는 앞으로, 뒤로, 상승, 하강, 회전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Tony Dockerman의 "Forward, Backward" 연습에 대한 사전 토론을 진행하고 저자가 학습 및 교육에서 요약한 몇 가지 효과적인 훈련 방법을 공유합니다.
기본 전진 및 후진 운동
기본적인 전진 및 후진 운동에서는 일반적으로 동작을 세분화하기 위해 1, 2, 3, 4를 사용합니다.
앞으로 움직일 때
하나: 머리와 꼬리뼈가 각각 위쪽과 아래쪽으로 뻗어 척추가 늘어나는 것을 느끼며 상체를 수직으로 유지하고 무릎과 발목을 자연스럽게 이완시킵니다. 이번에는 몸의 무게 중심이 주발의 뒤꿈치로 이동합니다.
두 번째: 무릎과 발목이 더 접혀지면서 무게 중심이 발바닥을 통해 앞으로 굴러갑니다. , 발바닥과 발가락이 발가락을 벗어나면 파워발의 발바닥이 지면에 가깝게 앞으로 움직이며, 완전히 신전된 후에는 무릎관절이 곧게 펴지고 바닥에 닿는 위치가 발바닥에서 발바닥으로 변경됩니다.
셋: 두 발 사이의 무게 중심을 전환하는 과정으로, 추진하는 발의 무릎을 상대적으로 곧게 유지하면서 원래 주발의 무릎과 발목도 완전히 펴집니다. , 무게 중심을 원래의 주 발로 밀어서 새로운 주 발로 만듭니다.
4: 무게 중심이 새로운 주 발에 계속 굴러가면서 새로운 주 발이 구동됩니다. 발을 앞으로 모아서. 일정한 기초를 갖춘 학생들의 경우, 이 단계에서는 새로운 파워 풋이 적극적으로 전진하여 발의 수축을 가속화한다는 점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뒤로 이동할 때
하나: 앞으로 이동할 때 상체를 수직으로 유지하고 무릎과 발목을 이완시키며 몸의 무게중심을 발바닥 앞으로 이동시킨다. ;
둘: 무릎과 발목을 더 접고 무게 중심이 뒤로 굴러가도록 합니다. (2인 운동이라면 후퇴하는 사람이 이 단계에서 너무 활동적이지 않아야 합니다. 전진하는 사람의 무게 중심이 앞으로 움직이기 시작하는 것을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무게 중심이 발 뒤꿈치를 초과하면 발을 뒤로 움직입니다.
3: 발을 밀어냅니다. 원래의 주발을 곧게 펴고 무게 중심을 원래의 주발로 밀어서 새로운 주발로 만듭니다. 이때 새로운 주발은 발바닥이 바닥에 닿아 있고 무릎과 발목이 비교적 일직선입니다. ; ;
또한, 저학년 학생들의 경우 발목 근력 부족이 발전을 제한하는 주요 요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교육에 목표가 있는 운동을 추가해야 합니다.
방법은 학생들이 발끝으로 서서 두 박자마다 한 걸음 앞으로 또는 뒤로 완료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전체 과정에서 발바닥이 항상 바닥에 닿아 발이 펴지는 느낌을 경험해야 합니다.
댄스스텝과 결합된 운동
앞선 글에서는 기본적인 전진운동과 후진운동의 기술적 요령을 자세히 분석하고, 후배들을 위한 발목 근력 운동을 소개했다. 연습을 통해 표준 댄스의 기본 단계에 앞으로 및 뒤로 요소를 통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왈츠에서는 전진과 후진 스텝을 닫힌 변화로 연습할 수 있습니다. 한 번에 한 섹션씩 단계를 변경하는 기본 조합 외에도 두 가지 다른 연습 방법도 소개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4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섹션은 일반 왼발과 단계 변경 단계, 두 번째 섹션은 같은 위치에서 리프팅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오른발을 사용하여 단계를 변경하고 제자리에 머물면서 사이클을 반복하십시오. 이 운동은 이전 섹션의 4가지와 1가지의 기술적 본질을 강화하는 동시에 상체 스윙과 반사적 움직임의 요소도 통합합니다.
또 다른 연습에서는 4개의 마디를 하나의 단위로 사용합니다. 처음 두 마디는 왼발을 펴고 보폭을 변경하고, 하나와 두 마디는 그대로 유지하고, 원래 세 마디는 4박자로 확장하여 완료합니다. 주발 위 그림처럼 몸을 한쪽으로 완전히 뻗고 팔을 위로 쭉 뻗는다. 세 번째와 네 번째 구간은 오른발을 뻗고 스텝을 바꿔 반복한다. 이 운동은 학생들의 발목 능력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으며, 호흡과 근육 확장을 연습하는 좋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폭스트롯에서는 전 페더 스텝, 쓰리 스트레이트 스텝, 페더 스텝, 뒤이어 백 페더 스텝, 쓰리 스트레이트 스텝, 페더 등 페더 스텝과 쓰리 스텝으로 전진 및 후진 운동을 연습할 수 있다. 단계, 그리고 반복.
트로트에서는 전진 락스텝 등의 락스텝 운동과 이어 트랜지션으로 오른발걷기, 후진 락스텝, 왼발 노멀스텝 등을 결합할 수 있다. 이 4마디 사이클의 리듬은 SQQ, SS, SQQ, SS입니다.
탱고에서는 2개의 걷기에 이어 프로그레시브 사이드스텝, 2소절마다 1사이클을 연습할 수 있으며 리듬은 SS, QQS입니다.
짝 연습
기본 앞뒤 운동이든 댄스 스텝과 결합된 운동이든 두 사람이 동시에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중 연습의 초점은 선도하고 따르는 것입니다. 다음은 손을 잡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방법 1: 남자의 손은 손바닥이 아래를 향하도록 벌리고, 여자의 손은 남자의 손등 위에 놓입니다. 손바닥이 아래를 향한 상태에서 양 당사자는 의식적으로 어깨를 누를 수 있으며, 동시에 남성은 팔을 사용하여 여성 파트너를 강요하는 것을 피하고 뒤에서 안내하는 데 더 주의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방법 2: 여자가 남자를 손으로 아래로 안내한다는 점을 제외하면 기본적으로 첫 번째 방법과 동일합니다. 이를 통해 리더와 추종자는 서로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할 수 있고, 여성이 남성에게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방법 3: 양측이 신체 접촉은 하되 손은 닿지 않는다. 이 운동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더 높은 기술적 능력이 요구되며 고급 운동으로 활용될 수 있다.
페어 트레이닝에서는 앞으로 직진하고 뒤로 가는 것 외에도 서로 바깥쪽으로 걷는 운동을 추가하여 반사적 움직임 자세(CBMP)를 강화할 수도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춤추기
모든 학생의 연습은 음악에 맞춰 완료되어야 합니다. 아름다운 음악은 학생들의 흥미를 자극하고 단순한 연습의 지루함을 줄여줄 뿐만 아니라, 발놀림, 근육 확장, 호흡 조화 등이 음악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학생들의 예술적 감각을 함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스텝에서 댄스로 큰 도약을 할 수 있습니다.
모든 힘은 발에서 나옵니다. 프로 댄서이든 아마추어 댄서이든 가장 기본적인 연습부터 시작하여 몸의 미묘한 움직임을 듣고 느끼며 내면의 단순함의 귀환을 추구해야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