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칠기 공예는 고대 중국 전통 문화와 현대 문화가 결합된 산물입니다. 각종 식기의 표면을 옻칠로 코팅하여 만든 생활용품, 수공예품, 예술작품은 눈부실 뿐만 아니라 컬렉션의 특별한 의미를 지닌다. 칠기공예품이란 무엇인가요? 중국 10대 칠보 공예품에는 주로 베이징 칠보, 장시성 경덕진 도자기, 푸저우 무체 칠기, 양저우 칠기 등이 포함됩니다. 1. 중국 10대 도자공예품 북경칠보의 특징 : 칠보는 구리로 만든 도자공예품으로 얇은 금이나 구리선을 꼬집어 다양한 문양을 만들고 에나멜 유약을 채워 품위있고 두꺼운 형태와 선명한 색상 대비를 이룬다. 유약은 보석처럼 맑고 깊습니다. 고대에는 황궁의 보물이었습니다. 카테고리(작품): 칠보 법랑, 칠보 법랑, 투명 법랑, 망치 몸체 법랑, 끌 몸체 법랑 경덕진 도자기의 특징: 경덕진 도자기는 아름다운 형태, 다양한 품종, 풍부한 장식 및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본차이나'가 가장 유명하다. 본차이나의 도자기 품질은 고유한 스타일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옥처럼 희고, 거울처럼 밝고, 종이처럼 얇고, 돌처럼 소리가 납니다. 분류(작품): 청화백자, 유채, 절묘한 자기, 파스텔 자기 복주 무체칠기 특징: 밝고 아름답고, 물에 담그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변형이 없고, 변색되지 않으며, 강하고, 내열성이 있고, 산과 알칼리에 강함 내식성. 복주무체칠기의 가장 큰 특징은 가볍다는 점이다. 모양이 독특하고 장식기법이 풍부하고 다양하며 색상이 밝고 조화로우며 남다른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카테고리(작품) : 대형 꽃병, 대형 스크린, 칠기화, 차 세트, 커피 세트, 문구, 식기 양주 칠기의 특징 : 양주 칠기의 일반적인 기술은 독창적이고 모양이 우아하고 정교하며 그림이 풍부하고 우아하며, 섬세하고 화려하며 통통하고 대담한 예술적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양주칠기는 점박이, 조각칠기, 평자개, 뼈돌상감, 조각칠기 등 공예품(작품)을 잘 만드는데: 삼족지참금, 칠자상자, 그릇, 접시, 냄비 , 숟가락, 귀컵, 테이블, 상자, 베개 평요 밀광 칠기의 특징: 평요 밀광 칠기의 생산은 나무 타이어, 회색 타이어, 칠기, 칠공, 상감의 다섯 가지 공정으로 나뉩니다. 손바닥에 나타나는 광택 때문에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미세한 구조, 매끄러운 페인트 표면, 화려한 페인팅, 방습 및 내열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작품) : 고급 스크린, 걸이 스크린, TV 캐비닛, 크고 작은 옷장, 코너 캐비닛, 와인 캐비닛, 디스플레이 캐비닛, 보석 상자 Luoyang Tang Sancai 특징 : 저온 유약 도자기의 일종입니다. 당나라의 유약 색상은 노란색, 녹색, 흰색, 갈색, 파란색, 검정색 및 기타 색상입니다. 화려한 예술적 효과는 절묘한 조각품과 생생한 모양으로 인형에 완벽하게 표시되고 생생하게 표시됩니다. 분류 (작품) : 병, 냄비, 깡통, 컵, 컵, 컵, 그릇, 인형, 동물 인형 간쑤 천수 칠기의 특징 : 천수 조각 칠기, 업계 관계자는 "고된 작업을위한 세련된 재료"라는 네 단어를 사용하여 그 특성을 요약합니다. . 복잡한 작업은 복잡한 장인 정신과 수많은 프로세스를 의미합니다. 귀한 재료는 모두 귀한 천연 재료로 만들어진 천수 조각 칠기 제품을 말합니다. 장인정신이 절묘하고 스타일이 다양하며 조각이 꼼꼼합니다. 작품(카테고리) : 화병, 접시, 상자, 흡연 세트, 차 세트, 캐비닛, 스크린, 소파 및 테이블 보양 칠기의 특징 : 보양의 천 몸체 칠기 방식이 더 발전되어 있습니다. 로진을 포지티브 주형으로 사용하고, 또는 로진을 녹여 몸체에 붓는다. 암금형을 수금형에 넣고 광택천으로 장착하여 타이어를 형성한 후 로진을 분쇄하여 몸체를 하나로 성형한다. 천 타이어는 솔기가 없고 평평하고 부드럽습니다. 작품(분야) : "장강남사월", "청명", "장규", "독수리", 칠기서화, 띠병풍, 기구 이춘무신칠기의 특징: 제작 이춘무체칠기는 전적으로 수작업으로 틀을 만들고, 틀을 끼우고, 물감을 섞고, 몸통을 떼어내고, 먼지를 채우고, 칠하고, 광택을 내고 장식하는 등 수십 가지 공정을 거쳐 만들어진다. 생산되는 무몸칠기는 각각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품(카테고리): 펜홀더, 과일 상자, 꽃병, 담배 케이스, 찻잔, 지팡이, 밥그릇, 비누 상자, 잉크 패드 상자 청두 칠기의 특징: 청두 칠기는 천연 칠기와 원목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비정형적인 몸체와 절묘한 솜씨로 인해 정교함과 풍부함, 우아함, 고운 광택과 찬란한 색상으로 유명합니다. 작품(분류) : 상자, 점, 접시, 이어컵, 접시, 원통, 상자, 꽃병, 병풍, 좌식 병풍, 걸이병풍 2. 중국의 주요 칠기 기법 금칠칠기는 원래 단순히 금으로 장식한 칠기를 말하며, 이후 표지칠기, 글자금추기, 유채칠기 등 금칠칠기를 가리킨다. 금칠기를 덧쓰는 방법은 먼저 금풀을 사용하여 옻칠 바닥에 문양을 그린 후, 완전히 마르지 않은 상태에서 그 위에 금박이나 금가루를 붙이는 방법이다. 각인칠기조각은 타이어에 천연도료를 일정한 두께로 도포한 후, 겹쳐 쌓인 평칠기 타이어에 칼을 사용하여 문양을 새기는 기법이다. 조각칠기는 칠보, 상아조각, 옥조각과 함께 유명하며 수도의 '4대 명장'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기노새칠기점달팽이는 진주조개, 야광달팽이, 계피나무 등 화려한 색상의 조개껍데기를 이용하여 매우 미세한 문양과 문양을 만들어 옻칠 표면에 상감시키는 장식기법이다. 달팽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재료는 일반적으로 얇고 부드럽기 때문에 "얇은 달팽이", "부드러운 달팽이"라고도 불립니다. 오동나무칠기는 오동나무를 베이스로 하고, 중국칠기를 코팅하여 전통 민속기법을 바탕으로 강한 장인정신으로 다양한 장식품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 특성은 변형 없음, 균열 없음, 산 및 알칼리 저항, 내식성 및 높은 내열성입니다. 조각칠상감옥은 대상물에 수십~수백 겹의 옻을 칠한 후 옥, 마노, 청석, 백옥, 산호, 벽옥, 진주, 상아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문양과 비단 문양을 조각하는 공정이다. 10가지 고급 소재가 눈부시게 빛나고 색이 변하지 않는 화려하고 독창적인 그림을 만들어냅니다. 조각칠이란 준비된 옻칠 여백에 다양한 도구를 사용하여 다양한 문양을 새겨 넣은 후 그림의 요구에 따라 색을 채우고 금을 바르고 소라 가루를 뿌리고 기타 장식 기법을 부드러운 선으로 그리는 것입니다. 생생한 이미지, 균일한 색상 및 웅장함이 이 공예의 주요 예술적 스타일입니다. 뼈석상감 이 장식기법은 상아, 소뼈, 운모, 진주조개, 계피, 수산석, 청천석 등의 재료를 사용하고 부조, 원형조각, 중공, 베젤세팅, 상감, 금화 등의 기법을 사용하여 풍부한 색상, 절묘한 조각, 입체감을 만들어냅니다. 강한 감각, 자연스럽고 생생합니다. 이 평면 분쇄 공정에는 고품질의 진주조개, 운모, 계피나무 및 기타 재료를 사용하여 얇게 분쇄하고 다양한 블록으로 자르고 그린 다음 다양한 도구의 페인트 블랭크에 평평하게 매립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절묘한 페인팅 기술로 만들어집니다. 제품은 거울처럼 밝고 흑백으로 선명하며 우아하고 깨끗합니다. 그림에는 문신의 묘사와 기둥, 들보, 아치 및 기타 부분에 그려진 장식이 포함됩니다. 조각 및 충전 공정에 사용되는 안료의 선택에 있어서 천연 식물 또는 광물 원료를 선택해야 색상이 자연적으로 따뜻하며 시간이 지나도 퇴색되지 않습니다. 유칠회화는 전통칠기 기법을 바탕으로 현대회화예술기법을 접목하고 '회화'와 '연마'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밝고 깊은 톤과 매끄럽고 밝은 표면 등 강한 입체감을 지닌 회화를 만든다. 옻사벼루 공정은 주로 옻사벼루와 책상 문구류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옻칠모래벼루는 나무벼루에 적당한 색의 옻칠을 섞은 밝은 금강사를 입혀 만든 것으로 가볍고 아름답으며 실용적입니다. 매우 생생한 그림을 형성하고 세부 사항이 상세합니다. 칠칠기 칠칠기는 단색 칠기나 문양이 있는 칠기에 투명한 칠을 덧씌우는 것을 말한다. 명청대 궁궐의 왕좌와 병풍은 금색 페인트를 칠하는 경우가 많았다. 칠물쌓기란 물감이나 옻칠재를 이용하여 그릇에 문양을 쌓아 올리는 장식기법을 말한다. 하나는 바탕의 색에 따라 무늬가 다르고, 서로 다른 레벨의 여러 물감색이 서로 겹치는 것, 또 하나는 물감재로 무늬를 쌓아서 칠하는 것, 그리고 '숨겨지는 것'이나 '숨겨지는 것'도 있다. 쌓여있어." "호랑이 가죽 페인트"또는 "볼로 페인트"라고도 알려진 Rhinoceroskin Rhinocerosipis는 먼저 라임 옐로우와 생 래커를 사용하여 두꺼운 래커를 만든 다음 식기 몸체에 도포하여 표면을 고르지 않게 만든 다음 부드럽게 펴 바릅니다. 래커를 밀어냅니다. 언뜻 보면 균형이 매우 잘 잡혀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다양하고 불규칙한 모습이 가득합니다. 칼날의 단면에는 다양한 색의 물감이 층층히 드러나 있는데, 이는 코뿔소 뿔 단면을 둘러싼 층의 질감 효과와 매우 유사하여 간지러운 코뿔소라고 불린다. 이 효과는 화려하고 패턴이 있으며 자유롭고 생생하게 흐르며 순색 조각 칠기보다 더 다양합니다. Kuancai는 옻칠 바탕에 오목한 문양을 새긴 다음 문양의 윤곽을 유색 물감이나 유색 물감으로 채웁니다. 회색 페인트를 깎아내기 때문에 "회색 조각" 또는 "큰 조각 채우기"라고도 합니다. 공정이 간단하고 제작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다양한 소형 패널이나 스크린을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단색칠기, 단색칠기는 화려한 장식이 없이 몸 전체가 단색인 것을 말한다. 단색칠기는 주로 흑색, 주홍색, 황색, 녹색, 보라색 및 기타 색상을 포함한다. 원시사회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단색칠기는 각 왕조를 거쳐 전해지는 작품이 있는데, 주홍색, 흑색, 자색 삼색이 가장 흔하다. 3. 칠기 관리 가이드 1. 자외선 차단 및 연기 방지: 칠기 수공예품을 수집(사용)할 때 햇빛 노출과 연기를 방지하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2. 충돌 방지: 칠기 수공예품을 이동할 때는 조심스럽게 취급하고 단단하고 날카로운 물체와의 충돌이나 마찰을 피하고 격렬한 진동을 피하십시오. 3. 방진 : 칠기 공예품에 먼지가 쌓인 경우 깃털 먼지떨이나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 가볍게 닦아주시거나, 실크 청소용 천으로 닦아주시면 됩니다. 4. 항건조 및 항습: 급격한 건조함과 습기, 고온 및 저온을 피하십시오. 공기가 너무 건조하면 칠기가 쉽게 부서지고, 습도가 너무 높으면 페인트가 쉽게 변형되어 벗겨집니다. 5. 곰팡이 방지 : 스펀지가 깔린 바닥에 놓지 마십시오. 지면의 습도가 높고 스펀지의 흡수력이 상대적으로 강하기 때문에 지면에 너무 가깝거나 스펀지 위에 장시간 올려놓으면 칠기공예품에 곰팡이가 생기고 페인트가 벗겨질 수 있습니다. 6. 세척 : 칠기 공예품의 표면이 실수로 흙으로 오염된 경우, 빌리주 소량이나 식용유를 면봉에 묻혀 가볍게 닦아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