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자
소시
이마오 정월 20일 밤의 꿈을 기억하다
10년의 인생과 죽음은 너무나 광대해서 생각하지 않고도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쓸쓸한 무덤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는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서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이 오면 문득 깊은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Xiaoxuan 창, 차려 입기.
우리는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천줄의 눈물만 흘렀다.
매년 마음이 아팠던 곳은 달이 밝은 밤, 마츠오카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추도문입니다. 저자는 10년의 정치생활 속에서 겪은 불행한 만남과 무한한 감동을 결합해 결코 잊지 못할 죽은 아내에 대한 진솔한 감정과 깊은 기억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작가가 이 시를 지을 당시 미주(현 산동성 주성)의 부사로 재직하고 있을 때, 그의 아내 왕푸는 송영종 자평 2년(1065)에 카이펑에서 사망했습니다. 이때(서녕(西寧) 8년)이 10년이 지났다. 단어 앞의 작은 서문에는 이 기사의 주제가 "꿈을 기억하기"라는 것이 명확하게 나와 있습니다. 그러나 꿈의 장면은 시의 후반부에 잠깐 등장할 뿐 시 전체에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지는 않는다. 저자가 말로 '꿈'과 '꿈을 기억하다'의 나라에 들어갈 수 있는 이유. 그것은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그리움과 오랫동안 그녀를 잊지 못한 데서 비롯된 필연적인 결과이다. 그러므로 서두에서는 “10년 안에 생사의 불확실성”이라는 비극적인 현실을 지적하고 있다. 여기에 적힌 내용은 오랜 세월에 걸쳐 개인적으로 겪은 비극적인 삶의 경험이다. 삶은 작가를 말하고, 죽음은 죽은 아내를 가리킨다. 이는 산 자와 죽은 자 모두 서로를 오랫동안 그리워했지만 소식이 차단되고 목소리도 침침해졌음을 보여준다. 작가가 삶과 죽음을 함께 언급하는 이유는 주제를 명확히 하기 위함일 뿐만 아니라, 산 자의 슬픔을 강조하기 위함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생각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게 된다”는 말이 바로 나타난다. '생각하지 않는다'는 말은 실제로는 전진하기 위해 후퇴하는 것을 의미하며, 살아있는 사람의 '자기 망각' 감정의 깊이를 표현하는 데 사용됩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외로운 무덤, 쓸쓸함을 표현할 곳이 없다"라는 두 문장이 즉시 보완될 것이다. "자기 망각"의 실제 내용을 명확히하십시오. 왕씨가 죽은 후, 그는 소식의 고향인 메이산에 묻혔기 때문에 '수천 리 떨어진 곳에 고립된 무덤'이 있는 것은 당연했다. 두 장소 사이의 거리 때문에 저자는 방문조차 하기 어려웠다. 경의를 표하는 무덤. 죽은 사람은 “황폐”하고 산 사람은 상심합니다. "10년"은 긴 시간을 의미하고, "수천 마일"은 광대한 공간을 의미합니다. 이 길고 광활한 시공간, 삶과 죽음의 넘을 수 없는 경계에 가로막힌 작가는 어찌 “황폐함을 이야기할 곳이 없다”는 탄식을 두 배로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시간과 공간, 삶과 죽음의 경계를 넘나드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우리는 꿈 속에서 만나야 한다. 위의 네 문장은 "Remembering Dreams"의 길을 열어줍니다. 영화의 마지막 세 문장은 진행을 후퇴로 삼아 갑작스러운 어조의 변화를 보여주며, 만나도 서로를 알지 못하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상상한다. 이 세 문장에는 많은 내용이 담겨 있는데, 여기에는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 자신의 경력에서 겪은 고통스러운 부침, 죽은 아내에 대한 장기기억의 정신적 고문, 그리고 2000년에 걸친 육체의 노화 등이 담겨 있다. 지난 10년. 시간과 공간, 삶과 죽음의 경계가 허물어져도 산 자와 죽은 자는 여전히 '만날' 수 있지만, 그들이 만났을 때 '서로를 아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10년이 지나자 저자는 얼굴이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가 얼어붙은 노인처럼 되었기 때문이다. 이 세 문장은 저자가 지난 10년 동안(새 법에 반대하고 베이징에서 전출을 간청했던 3년의 삶을 포함) 겪은 불행을 상쇄하기 위한 고인의 상상적 반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세상사에 큰 변화가 일어납니다.
다음 부분에서는 꿈의 갑작스런 출현에 대해 설명한다. “꿈은 밤에 나타나 갑자기 집으로 돌아온다.” 전체 단어로 보면. 이 글은 참으로 솔직한 마음이 가득하고, 문장 하나하나가 슬프지만, 이 문장에는 슬픔 속에 기쁨이 담겨 있습니다. "Xiaoxuan 창, 옷을 입다"는 이전 문장을 생생한 이미지로 보완하여 꿈을 더욱 현실적으로 만듭니다. 마치 신혼 시절 왕씨 옆에 있었던 듯, 아침 햇살을 받으며 목욕을 하고 거울에 비춰 화장을 고치는 그녀의 표정과 태도를 보니 마음이 달콤하고 부드러웠다. 그러나 가사는 기쁨에서 슬픔으로 바뀌었습니다. "말 없이 서로 바라보면 천 줄의 눈물뿐이다." 이 두 문장은 "천 마일의 외로운 무덤"이라는 두 문장에 해당합니다. 이제 "고향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황폐함을 말하라"고 마음껏 말하지만 내 마음속의 수천 마디 말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한동안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며" 눈물만 흘릴 수밖에 없었다. . 이 다섯 문장은 "꿈을 기억하다"라는 시의 주제입니다. 꿈이 환상이기 때문에 시의 예술적 개념도 다소 혼란스럽고 작가가 그것을 완전히 묘사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불필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독자의 상상의 여지를 남겨둘 수 있다. 마지막 세 문장은 꿈을 꾼 뒤의 감탄사이자 고인에 대한 위로이기도 하다. 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10년'을 연결하고 무한한 '년'을 추가한다면, 죽은 아내에 대한 작가의 향수는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된다'가 아닐까? 이 글의 예술적 특징 중 하나는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이고 진솔하게 표현하고 있다는 점이다.
작가는 죽은 아내에 대해 너무나 깊은 감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가 죽은 지 10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꿈에서 아내를 만나는 환상을 품고 있었다. 그리고 꿈(또는 꿈과 관련된 부분)을 통해 자신의 진심을 어떤 회피나 모호함 없이 진솔하고 생생하게 표현하는 것입니다. "생각하지 않으면 절대 잊지 못한다", "쓸쓸함을 이야기할 곳이 없다", "말 없이 서로 바라보다 보면 눈물만 천 번 난다" 등의 문장은 모두 이 작품의 특징을 반영하고 있다.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자연을 표현하는 것. 풍부한 상상력과 절묘한 발상력도 특징이다. 작가는 오랜 시간과 광활한 공간에서 상상력을 질주해 과거와 현재, 꿈과 미래를 하나의 예술적 전체로 통합하고, 이를 '생각하다'와 '잊을 수 없다'라는 네 단어를 중심으로 치밀하게 묘사한다. 전체 시는 촘촘하게 구성되어 있고 일관성이 있지만 우여곡절도 있고 우여곡절도 있습니다. 첫 번째 부분의 8개 문장은 꿈을 꾸기 전의 기억과 감정의 기복을 묘사하고, 두 번째 부분의 처음 5개 문장은 꿈에서의 기쁨과 슬픔을 묘사하고, 마지막 세 문장은 꿈 후의 한숨을 묘사합니다. 줄거리에는 우여곡절이 있고, 펜의 사용에는 발전과 후퇴가 있으며, 감정에는 우여곡절이 가득합니다. 또 다른 특징은 언어가 직설적이고 순수하게 흰색으로 그려져 있다는 점이다. 진심을 담은 가사이기 때문에 언어도 지극히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상황에 충실하다. 어떤 설명도 없이 말처럼 명확합니다. 이러한 단순한 언어와 다양한 문형(3단어, 4단어, 5단어, 7단어)의 엇갈린 사용이 어우러져 이 시는 멋있기도 하고 슬프기도 하며, 작가의 동요된 마음과 굽히지 않는 생각과 감정을 적절하게 표현하고 있다. 고대시나 장단시에서는 표현하기 힘든 고유의 리듬감과 신나는 예술적 매력을 지니고 있다.
당, 오대, 북송의 여성을 묘사한 시들은 대부분 범위가 좁고 어법이 먼지투성이였다. 소식의 시는 폭넓은 영역과 순수한 정서, 고상한 성격을 갖고 있어 읽어보면 참으로 상쾌하다. 죽음을 애도하는 말의 사용을 개척한 사람이 바로 수지였다. 이 글은 Ci의 소재를 확장하고 Ci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하는 데 있어서 일정한 위치를 차지해야 한다.
이 글은 남송시대 판웨의 '애도시', 위안진의 '슬픔의 계시', 오문영의 '오리올스의 외침 서문'과 비교할 수 있다.
장강 남쪽을 바라보다
소시
봄은 아직 늙지 않았고 바람은 부드럽고 버드 나무는 기울어졌습니다. 초월적인 무대, 샘물 반 도랑, 꽃의 도시에서 감상해 보세요. 수천 채의 집이 안개와 비로 뒤덮였습니다.
찬 음식을 먹고 일어나면 한숨이 나온다. 오랜 친구와 고향에 대한 생각을 멈추고 새로운 불로 새로운 차를 마셔보세요. 시와 술은 젊음을 활용합니다.
간단한 분석
봄은 늙지 않고, 사람도 늙지 않는다. 공무를 마치고 여가 시간에 무대에 오르는 지저우도 똑같은 '초연' 상태를 갖고 있는 걸까. 마음? 바람은 '얇은' 모양으로 표현되어 가볍고 차갑게 불고 있으며, 버드나무 가지의 윤곽은 '비스듬한' 모양으로 표현되어 있어 눈에 반사되는 것은 더욱 맑아집니다. 도시를 둘러싼 물, 도시 전체를 빛나게 하는 것은 봄꽃들이 피어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나는 내리는 비의 그림자에 안개가 낀 수천 채의 집 처마 타일을 보았습니다. 그 장면은 '사물 밖을 배회하는' 초연한 마음을 감동시키지 않을 수 없다.
디 연화
송나라 초밥
꽃은 빨간색, 녹색, 살구색으로 옅어졌습니다. 제비가 날아갈 때 녹색 물이 사람들을 둘러쌉니다. 나뭇 가지에 날아 다니는 버드 나무가 거의 없으며 세계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이 없습니다!
벽 안에서 흔들리고 벽 바깥쪽 통로로 이동합니다. 벽 밖에는 보행자들이 있고, 벽 안에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웃고 있다. 웃음은 점점 더 조용해 지지만 감상적인 사람은 무자비함에 짜증이납니다.
간단한 분석
위 문장에는 '봄'이라는 단어가 숨겨져 있습니다. 남은 붉은 색은 퇴색되고 버드 나무 가지가 덜 불고 이는 봄의 쇠퇴의 장면이며 녹색 살구는 여전히 작고 향기로운 풀은 녹색이며 활력이 넘칩니다. 봄은 늙었지만 여전히 봄은 참 짜증나는 계절이다. 날아드는 제비와 중앙에 흐르는 민가의 물은 ''의 메시지를 보완할 뿐만 아니라 그림에 역동적인 아름다움을 더해줍니다. 꽃은 시들고, 살구는 작고, 제비는 날아가고, 물은 주위에 있고, 버드나무는 향기롭고, 풀은 여기저기에 있다. 봄이라는 말은 없지만 그 안에는 봄이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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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① 가르침에서 떨어지다: 양화를 망하게 하라. ② 유시: 즉 감정을 갖는 것입니다. ③접미사: 연결.
간단한 분석
가벼운 비와 청명한 하늘의 기쁨이 안뜰의 저녁빛을 더욱 붉게 물들입니다! 연꽃 연못을 비추는 발코니가 황금빛 녹색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봄 저녁 바람이 휘날리는 버드나무에는 이런 애착이 담겨 있습니다! 연못 표면의 부드러운 연꽃은 미인의 보석만큼 섬세하고 푸르르지 않습니까? 그러나 결국 7년의 시간이 흘러도 고향은 그대로인데 좋은 부부는 뿔뿔이 흩어졌다! 영화에 대한 칭찬은 탄식으로 바뀌었다. 어느덧 늙어가고 아름다워진 시인은 더 이상 풍경을 감상할 기분이 아니다.
그리하여 지는 해는 점차 사라지고, 황금빛 발코니에는 안개 낀 황혼을 바라보며 앉아 있는 이 불운한 귀빈의 모습만 남았는데...
신랑님 축하드립니다
Su 시
p>우유제비가 아름다운 집으로 날아갑니다. 조용하고 황량한 나무 그늘은 정오로 바뀌고 저녁의 시원함은 새로운 목욕을 가져옵니다. 생사와 백부채를 손으로 빚고 있는데, 부채손이 잠시 옥처럼 보인다. 점차적으로 졸음도 잦아들고 혼자 잠도 자며 점점 성숙해진다. 자수공을 커튼 밖으로 밀어낼 사람은 누구일까요? 사람들에게 야오타이 노래를 깨는 꿈을 가르쳐도 소용이 없습니다. 그런데 또 바람이 대나무를 두드린다.
석류는 반 토하고 빨간 스카프는 찡그린 표정이다. 떠다니는 꽃과 파도가 모두 사라지면 나는 너와 함께 있을 것이다. 밝은 나뭇가지를 유심히 보면 가을바람에 겁이 날 것 같다. 당신이 여기 오기를 기다리면 꽃 앞에서 술을 만질 수가 없어요. ***분홍색 눈물, 바스락거림 두 개.
간략한 분석
한 쪽에는 둥근 부채를 들고 노는 미녀가 있고, 다른 쪽에는 빨간 스카프를 두른 석류가 있다. 꽃은 붉고 아름다우며, 주름은 마치 미인의 미간과 같습니다. 사람은 향기롭고 깨끗하지만 그것을 기대하는 것은 여름 석류꽃처럼 쓸쓸하다! 그녀도 정오에 꿈에 동인에 빠졌는데, 꿈속에서 왕과 함께 요태로 갔다. 예상치 못한 기쁨은 문을 밀어내는 소리에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잠에서 깨어났을 때 창밖으로 불어오는 바람 소리만 들려왔습니다. 봄에 다른 꽃들과 경쟁할 수 있는 장점도 있지만, 번영이 있은 후에만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모두가 산춘의 "떠다니는 꽃과 파도"를 좋아하지만 마음의 "수천 개의 무거운 묶음"에 부응하지 못했습니다!
루안랑이 돌아왔다
송나라의 초밥
푸른 메뚜기나무와 키 큰 버드나무가 새 매미를 삼키고,
향기로운 바람 이제 막 불기 시작했습니다.
녹색 스크린 창 아래로 자욱한 연기가 씻겨 나가고,
체스 소리가 낮잠을 놀라게 한다.
가벼운 비가 그치고,
연꽃이 뒤집히고,
석류꽃이 피려고 합니다.
옥대야의 섬세한 손이 샘물을 맑게 하고,
진주는 깨졌으나 둥글다.
간단한 분석
초여름 특유의 매력이 발랄한 소녀의 감성에서 전해져 좀 더 감성적이게 만든다. 기분 좋게 잠을 자다가 문득 체스를 두는 소리에 잠에서 깨어났다. 나는 약간 짜증이 나서 눈을 비비었지만, 창밖의 메뚜기 버드나무의 녹색 그림자가 떠다니는 것을 보았다. , 그리고 새로운 매미의 지저귀는 소리는 어쩔 수 없었고 기쁨은 마음에서 나옵니다. 그래서 대야를 들고 봄의 시원함을 즐기러 나갔습니다. 비가 내린 뒤 시냇물에 흔들리는 연꽃을 보는 것은 얼마나 즐거운 일입니까! 석류 꽃은 촉촉한 녹색 잎에 비해 점점 더 붉게 보입니다. 가느다란 손으로 흐르는 연못의 샘물을 가지고 노는 것은 더욱 흥미롭다. 연잎에 튀는 부서진 물방울마저도 구슬처럼 둥글다!
부수자
소시
사라진 달은 드문드문 있는 오동나무에 걸려 있고,
사라진 달은 사람의 초기 평온을 깨뜨린다.
가끔 외로운 사람들이 혼자 오가는 모습이 보이고,
안개스럽고 쓸쓸한 그림자.
시작했지만 뒤돌아보면,
누구도 당신의 미움을 용서할 수 없습니다.
차가운 가지를 다 줍고 거기에 살기를 거부하니,
단풍나무는 차가운 우장강에 떨어진다.
간단한 분석
차가운 것은 모래톱과 오동나무 가지만이 아닙니다. 증오하는 사람은 누구입니까? 구홍입니까 아니면 유인입니까? 조용한 밤은 너무 외로워요, 왜 새는 냄비가 첸지에게 상기시켜야 할까요? 달은 아직 불완전해요. 청나라에는 좋은 때가 없습니다! 엷은 웃는 먹은 황량한 밤을 쓰는 듯하고, 순수하고 아름다운 말은 슬프고 분노한 마음을 쉬지 못한다.
동선송
송나라 소시
7살 때 메이산에서 늙은 비구니를 만났는데, 성은 주(朱)였습니다. 그의 이름은 90세가 넘었고 스스로에게 말했습니다: 그는 촉주 맹창의 궁전으로 자신의 분열을 따랐습니다. 어느 날, 무더웠던 어느 날, 촉주와 화루부인은 밤에 마하못에서 더위를 식히며 잉크로 기억할 수 있는 글을 썼습니다. 40년 전, Zhu는 죽은 지 오래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단어를 모르지만 처음 두 문장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여가 시간에 음식을 찾아다닐 때 불후의 노래를 어떻게 이해할 수 있습니까? 발의 구름입니다.
얼음 근육과 옥뼈, 자연스럽게 시원하고 땀이 나지 않습니다. 바람이 불면 물의 궁전에는 향기가 가득합니다. 수놓은 커튼이 열려 있고, 밝은 달이 사람들을 엿보고 있고, 사람들은 잠을 자지 않고, 관자놀이가 지저분한 베개와 머리핀에 기대어 있습니다.
일어나 손을 잡으면 안뜰은 조용하고 강 건너편에는 때때로 희박한 별이 보입니다. 오늘 밤은 어땠나요? 밤 제삼경이 되니 금빛 파도가 창백해지고 옥줄이 낮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풍이 언제 올지는 모르겠습니다. ③덧없는 시간은 은밀하게 변합니다.
참고
①진보: 달빛. ②옥줄 : 별 이름. ③부다오: 모릅니다.
간단한 분석
여름 저녁은 뜨겁고 미녀는 시원하다. 가끔 물의 궁전에서 불어오는 바람에도 연못 연꽃의 향기가 전해진다. 밤 제3경, 고요함 속에 흐르는 별소리를 들으며 파도가 잔잔해진 듯, 시인의 가슴은 먼지 하나 없이 천박한 공기와 시적 환경으로 가득 차 있다. 만들어진 것이 너무 신선하고 달콤해요. 그러다가 '조금 밝은 달'을 보고 화루이 부인을 흥분시켰고, 촉주와 손을 잡으며 그녀는 어두운 밤하늘을 바라보고 있었다. "오늘 밤은 어때요?" 나는 서풍을 기대하면서도 '시간이 흘러가는 것'에 대한 우울한 마음을 담아 차분한 표정으로 물었다.
용율
수시
밤에 펑청 제비탑에 머물면서 판판을 꿈꾸며 이 시를 썼습니다.
밝은 달은 서리 같고 바람 같군요. 물과 같고 경치는 무한하다.
구강에는 물고기가 뛰놀고, 연꽃이 이슬을 쏟고, 외로움을 지켜보는 사람이 없다. □ 세 개의 북소리처럼 나뭇잎 하나가 요란하게 울려 퍼지고 어두운 몽환적인 구름이 깜짝 놀란다. 밤은 광활하고, 다시는 아무데도 찾지 못하고 작은 정원을 거닐고 있는 듯한 기분이 든다.
세상의 끝에서 지친 여행자들은 산으로 돌아가 고향을 볼 수 없다. 제비탑은 비어 있는데 아름다움은 어디에 있습니까? 잠긴 빈 건물에 있는 제비. 과거와 현재는 결코 꿈꿔보지 못한 꿈과 같지만, 오래된 기쁨과 새로운 분노가 있습니다. 동시에 유하오는 황루의 야경을 보며 한숨을 쉬었다.
참고: □ (纺 + 심 마이너스 물 3점)
간단한 분석
시인은 서주에 와서 관판판의 집에 머물렀는데, 당나라의 유명한 매춘부. 밤이 되자 밝은 달은 서리처럼 밝고 선한 바람은 물처럼 시원하며, 침묵은 밤의 깊이를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구강에서는 물고기가 뛰어오르고, 이슬은 둥근 연꽃을 쏟아 붓는다. 이것은 밤의 고요함을 대조하기 위해 움직임을 사용하는 작은 장면이다. 이렇게 조용한 밤에 나는 아름다운 여인을 만나는 꿈을 꿀 수 있다. 그런데 한밤중 북소리가 들리자 나뭇잎 하나가 떨어지고 갑자기 잠에서 깨어나 마치 길을 잃은 듯한 기분이 들었고, 꿈을 꾸고 있는 것인지, 깨어있는 것인지 꿈을 찾아 헤매기 시작했다. 그것은 현실이기도 하고 환상이기도 해서 사람들에게 혼란을 줄 것입니다. 두 번째 영화는 죽어가는 사람들과 텅 빈 건물의 이야기를 그려내며, 고향에 대한 생각, 과거와 현재의 느낌, 삶이 꿈과 같다는 한숨이 어우러져 감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한다. 그는 오늘 연자탑에 경의를 표한 사실을 통해 장래에 사람들이 자신이 세운 황탑을 경의를 표할 것이라고 추론했습니다. 인생은 덧없고, 번영하고, 영원하지 않다는 느낌이 그의 마음에 와 깊은 느낌을 주었습니다. "과거와 현재는 꿈과 같은데 어떻게 꿈을 꿀 수 있겠는가?" 연자탑에서의 이 꿈은 단순한 외도가 아니라 포의 심리 상태를 명확히 드러낸 것으로 보인다.
자고새 하늘
송나라 소식
숲이 울창하고 산이 밝으며 담 뒤에 대나무가 숨어 있고 매미는 흩어져 있고 작은 연못에 풀이 떨어지고 있습니다. 빈 페이지를 넘기면 가끔씩 새가 보이고, 물속에 붉게 물든 새싹이 향기롭고 향기롭습니다.
마을 밖 고대 도시 옆, 직원들은 천천히 지는 해를 향해 몸을 돌렸다. 어젯밤 3시에 비가 내렸는데, 하루종일 시원했어요.
간략한 분석
이것은 지는 해를 몸에 얹고 고대 도시의 고대 마을 사이를 천천히 걷고 있는 강하객들의 마음에서 체감해 보는 것이 적절하다. 저 멀리에는 밝은 산이 있고, 근처에는 노을이 질 때 불처럼 보이는 숲 꼭대기에 서 있고, 마을 집의 벽을 가리고 있는 아름다운 대나무 덩어리가 있습니다. 앞으로 나아가면 가을 풀이 노랗게 물들고 매미가 시끄럽게 지저귀는 것을 발견하면 맑은 연못을 발견하고 물과 하늘을 나는 흰 새의 그림자를 볼 수 있고, 그 빛을 반사하는 붉은 연꽃의 향기를 볼 수 있다. 녹색 잔물결... 색상이 서로 대조되고 움직임과 고요함이 반대되어 그림에 매력적인 매력을 선사합니다! 그들 사이에 맴돌고 있는 시인은 유난히 여유로운 기분일 것이다.
대담하고 자유분방한:
만장홍
소시
장한에서 서쪽으로 오면 높은 건물과 짙은 녹색 포도가 있습니다. . 그것은 여전히 그 자체의 구름 파도와 진장 강의 봄 풍경을 가져옵니다. 당신은 남산의 사랑하는 수호자이고, 나는 검 밖에서 당신을 그리워하는 귀국객입니다. 이 장소와 그 풍경에 대해 어떻게 무자비할 수 있습니까?
강표 전기, 그만 읽어주세요. 미친 처녀, 정말 안타깝습니다. 텅 빈 섬은 앵무새와 갈대꽃으로 가득 차 있다. 선비들은 이 논쟁을 비웃었을 뿐만 아니라 조공(曹功)과 황조(黃祖)도 당황했다. 나는 당신에게 불사신을 추방하고 황하를 추적하는 시를 지으라고 사절하고 싶습니다.
시장강 위의 달
소시
나는 황저우의 어느 봄날 밤 치수강 위를 걷고 있다. 식당에 가서 술을 마시고 취해 보세요. 달을 타고 개울 위의 다리에 이르러 안장을 풀고 팔을 구부린 뒤 술에 취해 누워 잠시 휴식을 취했다. 그것은 이미 알려져 있습니다. 혼돈스러운 산들이 빽빽이 빽빽이 들어차 있고 흐르는 물소리는 요란하게 들려 인간 세상이 아닌 것 같다. 이 문장은 다리 기둥에 적혀 있습니다.
야생에는 파도가 밝게 빛나고, 그 너머로 하늘이 희미하게 보입니다. 진흙의 장벽은 아직 풀리지 않았고, 옥콩의 오만함도 풀리지 않았으니, 향기로운 풀밭에서 술에 취해 자고 싶다. 시냇물 속의 바람과 달이 경야오를 짓밟는 법을 가르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두유는 푸른 미루나무 다리 위에서 안장을 벗고 베개를 베고 봄의 새벽소리를 들었다.
Shui Tiao Ge Tou ①
Su Shi
Bingchen은 중추절에 술을 마시고 아들을 임신한 상태에서 이 글을 썼습니다. ②
밝은 달은 언제 뜨나요? 하늘에 포도주를 달라고 하세요. ③하늘에 있는 궁전은 지금이 몇 년인지 모릅니다. ④바람을 타고 돌아가고 싶은데, 높은 곳에서는 아름다운 건물과 옥빛 건물이 너무 추울까봐 춤을 추며 그림자를 걷어내니, 어찌 인간 세상에 있는 것 같겠는가.
주정으로 가서 치후에 도착합니다. 증오가 있어서는 안 되는데, 왜 일을 다르게 하는 것을 선호합니까? 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이별과 만남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옛날에는 어려운 일이다. 나는 사람들이 찬주안을 만나기 위해 오래 살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기를 바랍니다. 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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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①큰 노래 "수소곡"의 첫 번째 부분이라 "노래"라고 불립니다. 이중 톤, 95자, 단조로운 운율.
②빙진: 서녕(西寧) 9년(1076). Su Zhe의 예명은 Ziyou입니다.
3리바이의 '술로 하늘에 묻다': "맑은 하늘에 달은 언제 올까? 이제 술을 끊고 묻겠다."
4니우승루의 '주유기' and Qin": "** *세상에 슬픈 일이 있어서 오늘이 무슨 해인지 모르겠습니다.”
⑤ Sima Guang의 “Wen Gong's Poems” 중 Shi Manqing의 시: “달 미움이 없는 달처럼 가득 차 있다.
”
⑥Chanjuan: 아름다운 달빛.
간단한 분석
시인은 이미지 묘사 기법을 사용하여 하늘에 밝은 달, 수천 개의 아름다운 달의 윤곽을 그립니다. 광활하고 아득한 분위기에는 과거의 신화와 전설이 결합된 세계의 독립적인 사고방식에 강한 철학적 의미가 스며들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자연과 사회를 고도로 융합한 애도 작품이다. 이 시는 달을 소재로 하고 있지만, 전반부는 밝은 달을 이용해 초연함을 표현하고 있으며, 후반부에서는 보름달을 활용해 달을 표현하고 있다. 독특한 발상과 독특한 경계를 가지고 있으며, 매우 낭만적인 시의 대표작 중 하나이다.
송수시
>배는 가볍고 노는 맑고 하늘은 맑다. 물고기는 해조류를 뒤집고, 왜가리는 모래사장을 가로지르며, 서리가 내린 시냇물은 차갑고, 달빛은 맑다. 그림처럼 왕과 신하들은 꿈을 꾸고 있지만 먼 산은 길고 구름은 어지러우며 새벽에는 산이 푸르다. .. 건물 위는 비가 짙다.
그때 동서에서는 말 공연이 있었다.
오늘은 황량하다. 노란 꽃이 토하지 않은 게 싫으니,
붉은 꽃들이 서로를 지탱하게 해주세요
와인 마구간 층층나무를 바라볼 필요는 없어요,
p>
세계의 현재와 과거를 보라. 만강홍·화자, 소시 지음
청나라가 동쪽으로 흐르고, 눈이 부러지고 고독한 돛이 사라진다. , 침대 위의 밤비는 황량하다. 이 삶이 싫고 떨어져 있고 싶다.
와인, 수 많은 일들이 어제였던 것 같고, 수년 전의 쓴 눈물이 남아 있습니다. 흔적이 있고, 눈썹 사이의 기쁨은 노랗습니다. 그러면 나는 당신과 함께 연못에 남은 샘을 찾고, 꽃은 눈과 같습니다. >
강이 동쪽으로 흘러가면서 파도가 휩쓸려 가고 있습니다. 고대 요새 서쪽에는 삼국지 주랑의 붉은 절벽이 있습니다. p>그 나라는 그림처럼 아름답고 한때 공진 시대에 샤오챠오가 결혼하여 옷을 입고 있었던 것으로 생각됩니다. 깃털 부채와 실크 스카프, 수다를 떨며 웃고, 포로들은 재로 사라지고, 감상적인 사람들은 나를 비웃어야 합니다.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와인 한 병은 달을 되찾습니다.
참고
① "백 곡"이라고도 하며 100마디로 들어가는 음에 주로 사용됩니다.
②빨간 절벽. 조조를 물리친 곳은 호북성 포치현이다.
3천두이(雪目). "바위가 하늘을 찌르고 파도가 부딪친다. '바위와 구름이 무너지고, 파도가 해안을 휩쓸고, 수천 개의 눈더미가 쌓인다'라고도 한다.
④ Zhou Yu는 24세의 나이로 오(吳)나라의 장군, 소교(周橋)는 초헌(橋玄)의 둘째 딸로, 건안(建an)에서 주유(周由)와 결혼하여 전쟁이 일어나기 10년 전이다. 꼬마.
⑤ '샤오잉' '열정이 많고 일찍 태어났다'의 반전.
⑥酹: 달을 기리기 위해 땅에 포도주를 뿌린다.
논평
이 시는 소식이 원풍 5년(1082) 7월 황주로 유배되었을 때 지은 것이다. 첫 번째 부분은 적벽을 찬양하고, 두 번째 부분은 주유를 소중히 여기며, 마지막으로 나만의 감동으로 마무리된다. 그가 글을 쓰기 시작할 때, 그는 "황하의 물이 하늘에서 올라온다"와 같은 기세로 구름 속으로 노래한다. 더욱이 가사는 웅장하고 시공간적으로 극도로 확장된다. 풍경과 역사, 인물이 함께 흘러나오며 영원한 마음으로 향수를 불러일으킵니다. 그러다가 '인류는 진실이다'라는 의심스러운 말과 함께 강둑의 옛 기지와 저우랑의 꼬마가 연결됐다. "돌진하는 바위와 무너지는 구름"은 충격과 충격을 안겨주는 적벽의 풍경을 정면에서 쓴 세 문장이다. 시에서는 우리 앞에 있는 혼돈스러운 산과 강을 웅장하고 가파른 것으로 묘사하여 고대 전장의 분위기와 기세를 과장하고 있습니다. Zhou Yu와 관련하여 Su Shi는 특히 그의 젊음의 명성과 영웅적인 정신을 존경했습니다. "샤오챠오의 첫 결혼"은 쓸데없는 것 같고, 샤오챠오와 주유의 첫 결혼은 적벽 전투 10년 전인 건안에서 3년이었습니다. 이 문장은 주유를 더욱 멋있고 자랑스러워 보이게 하기 위해 특별히 삽입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말은 장의 시작 부분에 있는 "로맨틱한 인물"에 해당하는 대담하면서도 매력적이며, 강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 "깃털 판륜진"은 Zhou Yu의 군사적 공적을 세 문장으로 묘사하는데, 이 역시 매우 특별합니다. 장군으로서 주유는 전투에서 만나지 않고 평상복을 입고 깃털부채를 들고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전쟁에 대한 글은 시마진구의 전쟁 분위기를 전혀 과장하지 않고 오직 주유의 차분하고 절제된 지휘에만 초점을 맞추는 방식으로 그의 문체와 재능을 더욱 부각시킬 수 있습니다. 올해 47세인 소시는 자신의 업적을 달성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30대에 성공을 거둔 주유와 비교하면 부끄러움을 금할 수 없었다.
장엄한 조국과 영웅적 행위는 소식의 활력과 활력을 불러일으켰고 내면의 우울함과 이념적 모순을 심화시켰습니다. 그래서 나는 상처받은 과거에 대한 향수에서 돌아와 '세상이 꿈과 같다'고 한숨을 쉬었다. 술에 취해 슬픔을 버리십시오. 이 향수어린 시는 흥미진진하면서도 감상적이지만, 끝부분의 감상적인 어조가 전체 시의 영웅적인 스타일을 가릴 수는 없습니다. 이 시는 소식 이전에는 한 번도 성공적으로 나타난 적이 없는 나라의 승리와 영웅적 행위를 묘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 노래 "Niannujiao"는 항상 Su Shi의 대담한 시의 대표작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이 시의 분위기는 파격적일 뿐만 아니라, 노래를 부르려면 구리 비파와 쇠비파가 필요할 정도로 시끄럽고 울려퍼집니다. 원본이 깨졌습니다.
Basheng Ganzhou·Ji Shen Liazi
Su Shi
감정적인 바람이 불고 조수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다가오고 조수가 무자비하게 돌아옵니다. Qiantang 강의 Xixing Pukou에서 태양이 몇 번이나 빛나는지 물어보십시오. 현재와 과거에 대해 생각할 필요가 없으며 과거의 실수를 내려다볼 필요가 없습니다. 늙어서 기계를 잊어버린 동포 같은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하늘에 녹색 안개가 낀 서호 서쪽 기슭의 황혼 산의 아름다움을 기억하세요. 시인들이 서로 어울려도 나와는 마찬가지다. 그가 임명된 해에 우리는 동쪽으로 돌아가 바다로 돌아갈 것입니다. Xie Gong과 Ya Zhi가 서로 충돌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Xizhou Road에서는 나를 위해 옷을 적시기 위해 뒤돌아서는 안됩니다.
장성자
소시
이마오 정월 20일 밤 꿈을 기억하며
십대처럼 수다를 떨었다 , 왼쪽에는 노란색 손, 오른쪽에는 노란색 손을 잡고 있는 Qingcang.
브랜드 모자와 밍크 모피 코트, 핑강 주변을 달리는 수천 마리의 말.
도시의 함락을 신고하려면 반장을 따라가서 직접 호랑이를 쏘고 쑨랑을 지켜보게 된다.
술에 취해도 가슴은 열려 있고, 관자놀이는 살짝 얼어붙어도 상관없습니다!
펑탕은 언제 Zhijie Yunzhong에게 파견되나요?
보름달처럼 독수리 활을 그려 북서쪽을 바라보며 늑대를 쏠 수 있다.
참고
늠름한 시인은 천성적으로 대담하고 거침없다. 미주 철구에 사냥하러 갈 때 왼쪽에는 노란 개를 끌고 오른쪽에는 참매를 안고 동행했다. 수천 명의 기사와 기사들이 핑강 주변을 질주하고 있었는데, 얼마나 기세가 대단했고, 얼마나 영웅적인지, 그것은 노소를 막론하고 도시 전체를 감동시켰고, 내가 직접 호랑이를 쏘고 Sun Lang을 지켜보는 환상 속에서 갑자기 나를 화나게 만들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손권이 호랑이를 쏘는 스타일이었죠! 그런데 시인이 어찌 감히 호랑이 쏘는 일에만 군림하려 합니까? 수년 동안 침략을 받아온 Xixia에는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Wei Shang과 같은 용감한 장군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술 취한 시인은 이렇게 선언했습니다. 만약 한나라 문제가 다시 풍당을 보낸다면 나는 지금의 위상이 되어 달처럼 활을 바꾸어 '침략'을 상징하는 사악한 별 시리우스를 한 발로 격추시키겠습니다. 화살!
임강선생
송나라 소식
밤에 동포에서 술을 마시다가 잠에서 깨어나 또 취해 자정이 된 듯 돌아왔다. . 소년의 숨소리가 천둥처럼 펄럭인다. 아무도 문을 두드리지 않고 막대기에 기대어 강물 소리를 듣습니다.
이 몸이 내 것이 아니라는 걸 늘 후회하는데, 잉잉1은 언제 잊을 수 있을까? 밤바람이 조용한 계곡 패턴 ②평평하다. 배는 이제부터 떠났고, 강과 바다도 평생 배를 떠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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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①잉잉: 혼돈. ②물마루 패턴: 물 파문.
간단한 분석
황저우로 강등된 분노는 동포의 밤술로 해소된 듯하다. 라이 계림이 파빌리온 아파트를 열었을 때 놀라운 점은 "세 번째 시계와 같다"는 것입니다. 어쩌면 세 번째 시계보다 작았을까요? 술 취하면 누가 분명히 알 수 있나요? "문을 두드려도" 소용없었습니다. 어린 소년은 천둥처럼 코를 골았습니다. 다행히 내 아파트는 강과 가깝고, 강물 소리를 듣는 것이 내 코골이보다 더 즐겁지만, 새벽까지 취해도 여전히 피곤하기 때문에 현실에 의지하여 양 끝을 맞출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