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우양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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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우양 QQ 그룹
어우양 가문: 6723681
■성씨의 유래
어우양(ōu yáng Ouyang)이라는 성은 유래가 단순하며, 유래는 하나이다:
씨 성, 어우양 성에서 유래. 같은 씨족에 속하며 봉건지와 후작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하(夏) 소강제(少康皇帝)는 아들이 없어서 회기(回来)라는 칭호를 받고 월국(月國)을 가신국으로 세웠다. 춘추시대에 오(吳)나라에 의해 멸망당하였다. 19년 후, 구견은 고국으로 돌아왔다. 이때 구천(Goujian)의 6대 손오강(Sun Wujiang)이 월왕(Yue King)이 되었습니다. 초나라에 패한 후 오강의 둘째 아들을 오성 구우산 남쪽에서 구양정후(徐陽交后)라 칭하고 산 남쪽을 태양으로 삼아 오강의 후손이라 이름을 삼았다. 산과 성의 이름을 따서 오우(Ou), 오우양(Ouyang), 오우후(Ouhou)라는 세 성을 형성합니다.
성씨를 받은 조상 : 우장(吳江). 구양 가문은 춘추시대 유명한 월왕 구견의 후손입니다. 구양씨와 오우씨는 같은 가문이며, 둘 다 2,400여년 전 월왕 구건의 7대 손자였던 월왕 오강의 후손이다. 어우양(河陽)이라는 성의 역사는 약 2000년이다. 『여시』의 기록에 따르면 월왕 오강의 둘째 아들이 오성 오우산 남쪽에 칭호를 부여받았다고 한다. 『당서(唐書)』의 기록에 따르면 어우양(徐陽)이라는 성은 하(夏) 소강(少康)의 서자에게 왕(王)에게 계승될 때 쓰였다. 월나라 오강이 초나라에 멸망하고 오강의 아들 제를 오성으로 개명하고 그 자손이 오양을 성으로 삼았다. 《현백가성》에 따르면, 유명한 어우양 가문이 발해현(현재의 허베이성 창현현)에 살았습니다. Ouyang 가문과 Ou 가문은 동일한 기원을 가지고 있으며 둘 다 Yue King Wujiang의 후손임을 알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Yue King Wujiang은 2,400 년이 넘는 Yue King Goujian의 7 대 손자입니다. 전에. 즉, 어우양과 오우 성의 역사는 대략 2000년 정도 된다. 그러므로 구양씨의 후예들은 오강을 구양성씨의 조상으로 추앙하였다.
발상지는 발해현(현 허베이성 창현현)이었다. 《성족보》에 따르면 월왕 고우견 이후 그의 후손들이 무성(절강성 후저우)에서 구양정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그 후손들도 이곳에서 성을 따왔다고 한다. 구양 가문은 한때 송나라 구양이 편찬한 『오대 역사』를 가리키는 “오대 역사를 계승하고 비석에 구성궁을 새긴다”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당나라 구양순(河陽近)은 『구성궁리전명』을 썼는데, 이는 역사에 한 획을 그었습니다. 구양씨는 전국시대 월왕 구천의 여섯째 손자인 악왕오강이 제나라 사람들의 사주를 받아 초나라를 공격하게 되자 멸망했다. , 그리고 Wujiang도 Chu 군대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오강의 아들들이 서로 왕위를 놓고 다투었고, 둘째 아들 티(Ti)는 오성(지금의 절강성 오흥현)의 오우산(河玉山)이 산의 남쪽에 있기 때문에 오우산의 양(陽)이라고도 불렸다. , 그리고 그는 자신을 Ouyang Pavilion Hou라고 명명했습니다. 그의 후손들은 이 영지를 성으로 삼았습니다. 그중에는 Ouyang이라는 성이 있는 사람도 있고, Ou라는 성이 있는 사람도 있고, Yang이라는 성이 있는 사람도 있고, Ou Hou라는 성이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 한나라 때 고전과 역사에 정통한 구양성(河陽性)이 있었는데, 그는 '구양학'의 창시자였으며, 구양성의 넷째 손자 구양예유는 왕망의 스승이었다. 당나라 초기의 4대 서예가 중 한 사람인 구양순(群陽舜)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북송의 구양수는 유명한 문인이자 당송8대 문인의 한 사람이다. 《백성현》에 따르면 어우양 가문은 발해현을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현은 서한 왕조 때 설립되었으며 현재의 허베이성 창현현에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날 Ouyang이라는 성은 주로 Jiangxi 성의 Ji'an, Yongfeng, Wanzai, 후베이 성의 Zhijiang, Jingzhou 및 Qianjiang에 분포되어 있으며, 광둥 성의 광저우와 Heyuan, 쓰촨 성의 Mianyang 및 Suining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안휘성 푸양, 추저우, 후난성 창사, 류양, 룽후이성, 구이저우성, 텅현, 광시좡족자치구 등. 호북성 지강(湖江)의 구양씨(湖陽氏)는 구양수의 장남 구양법의 후손이다. 현재 강소성 구양족의 대부분은 단양 서문 밖의 지당구(사도)와 하북구(천주)에 거주하고 있다. 2000년 5월 8일 현재 시내에 등록된 어우양 성씨는 1,450명 이상이다(나머지 생략).
■역사적 유명인
어우양성(Ouyang Sheng): 이름과 외모, 호칭 허보(He Bo). 서한 Qiancheng 출신인 그는 Fu Sheng에서 Jinwen Shangshu를 배우고 의사가 되어 Ni Kuan의 가르침을 받았습니다. 그의 후손들 역시 많은 학자들을 배출하였다. 그의 증손자인 손고(孫高)와 디위(帝玉)는 모두 박사학위를 취득하였고, 그들의 전공은 대대로 상서학을 연구하는 것이었다. 그러므로 구양의 상서학은 세상에 존재하였다.
Zhengsi라는 이름의 Ouyang She는 Le'an 성 Qiancheng (현재 산둥성 Gaoqing 북동쪽)에서 태어났습니다. 동한의 광무제의 재상. 그는 정직하고 공손하며 예의 바르며 조상 "Fu Sheng Shangshu"에 의해 의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왕망(王萬)은 당시 사회의 총리였고, 후에 유현(劉玄)에 의해 원군 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동한이 건국된 후에는 하남(河南) 은(殷)으로 임명되었고, 보양후(象陽侯)로 봉해졌다. 그는 9년 동안 루난에서 관직을 맡아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했으며, 인재를 임명하는 등 상당한 정치적 성과를 거두었다. 건무제 16년(서기 40년)에 광무제가 재상을 모시고 재상을 맡았다.
구양검(Ouyang Jian): 발해 남피(현 하북성 남피) 출신의 서진(西晉) 철학자, 호칭 건시. 그는 계속해서 상수랑과 풍의(현재의 산시성 대리)를 역임했으며 시대의 높은 평가를 받았고 나중에 조왕 사마륜에게 살해당했습니다. 그는 한때 '형태는 명명할 필요가 없지만 원과 사각형은 이미 알려져 있고, 색은 설명할 필요가 없지만 흑백은 이미 알려져 있다'고 믿으며 '의미를 설명한다'는 이론을 내놓았다. 명백한." 객관적 세계는 인간의 개념과 언어와는 별개로 존재하지만, 언어 개념은 인간이 객관적 세계를 설명하기 위해 사용하는 도구이다. 그는 “성실함은 이성을 지닌 마음에서 나온다. 말이 매끄럽지 않다는 뜻이 아니다. 사물은 고정되어 있어 이름으로 구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즉, 언어의 개념은 사물의 진실을 표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일종의 견해입니다. 그의 작품으로는 당나라 편찬 『의문뢰거』 제19권에 수록된 『의의론』이 있다.
구양순 : 당나라 당나라 임향 출신으로 당나라에 입문해 홍문당의 서예에 능했고 서예에 능했다. 8가지 스타일을 모두 하려고요. 나중에 그는 왕자의 촉경령(蜀考陵)을 섬겼는데, 그의 서체는 옛날에는 촉경서(象智文)라고 불렸다. 인기있는 비문에는 "Jiucheng Palace Liquan Ming"등이 포함됩니다. 『이문뢰거』 100권 편찬에 참여.
구양통(御陽保) : 예명 퉁시(唐師)는 당씨 단주(현 후난성 창사) 린샹 출신으로 구양순의 아들이다. 란타이링(Lantai Ling) 이펑중뢰(I Fengzhong Lei)는 중수사(Zhongshushe)로 옮겨 발해공(Bohai Duke)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천지는 처음으로 리청(Liqing)의 서기로 옮겨져 사무를 다스리게 되었고, 2년 만에 총리가 되었습니다. 오성사에게 반항하여 왕자가 되었다. . 그의 아버지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의 어머니 Xu 부인은 그의 가족이 가난했지만 아버지의 책을 어디에서나 살 수 있다고 가르쳤습니다. 그는 아버지의 이름을 따서 "Xiao Ouyang"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정규 대본으로 작업하고 아버지의 가르침을 최대한 활용하세요. 말년에는 너구리털을 펜으로 삼고, 그 위에 토끼털을 덮고, 코뿔소와 코끼리뼈를 관으로 삼아 꽤 위엄이 있었다. 그가 전수한 작품으로는 "도인대사비", "관난난지지" 등이 있습니다.
구양전(Ouyang Zhan): 자흥주(756-800), 난안 출신. 그는 재능이 있고 글을 잘 읽었으며 기사와 시로 유명했습니다. 천주 태수 Xue Bo, Xi Xiang 및 Fujian 관찰자 Chang Gun에게 감사와 격려를 받았습니다. 복건성 사람들이 다른 곳에서 시험을 치르는 것을 꺼려하는 관례를 깨뜨린 것입니다. 진원 8년(792년)에 구양찬이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금사목록 2위(2위)에 올랐고, 같은 목록에 가×한우 등 유명인사도 있어 '용과 용'으로 불렸다. 타이거리스트' 당시. 진원 15년(799년), 구양찬은 국자감(국자감)의 4과목의 조교를 맡았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를 '어우양시먼(徐陽智文)씨'라고 정중하게 부른다. Ouyang Zhan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재능과 지식이 풍부하여 Fujian의 문화 및 교육 사업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Fujian Zhengtong Kao"는 "Ouyang Zhanwen은 Fujian 기근을 시작하고 Fujian 연구의 창시자가되었습니다. "라고 말합니다.
어우양슈: 호칭은 용삼촌이며, 스스로를 주정뱅이, 류이 평신도라고 부른다. 송나라 출신의 사람들. 천성 8년에 진사(가과)가 되어 관료가 되어 정무에 참여하였다. 새로운 법에 대한 왕안석과의 의견 차이로 인해 그는 잉촨(Yingchuan)으로 퇴각했습니다. 그는 박식하고 그의 기사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모택동시역』, 『오대신사』, 『고서집』 등을 편찬하고 송기와 함께 『당신서』를 공동 편집했다. 후세는 "Ouyang Wenzhong Collection"을 편찬했습니다.
구양법사: 호칭 원공(1283~1357), 귀재라고도 불리며 원나라 류양 출신이며 구양왕공의 후손이다. 그는 Hanlin과 Guozi Jijiu (교육 책임자)의 학사였습니다. 그는 기사로 유명했습니다. 그는 『송나라사』, 『요나라사』, 『금나라사』를 편찬하고 『귀채전집』을 16권으로 편찬하였다. "원 역사"에 전기가 있습니다.
어우양하이: 구이양현 양로진(현 어우양하이향) 출신으로 집안이 극도로 가난했다. 그는 7살 때 구걸했고, 8살 때 아버지와 함께 장작을 베었다. 숯을 태워 가족생활의 부담을 함께 나눕니다. 1958년, 어우양 하이는 18세가 되었을 때 중국 인민 해방군에 입대했습니다. 그는 입대 3개월 만에 공산주의청년동맹에 입당했고, 1년 뒤 분대장으로 승진했고, 곧바로 당에 입당했다. 그가 이끄는 팀도 '4대 우수 클래스'로 평가됐다. 1963년 11월 17일, 군대는 야영 훈련을 실시했고, 구양해반은 격리 임무를 맡았다. 18일 이른 아침, 어우양해반이 포대를 따라 헝산 어딘가에 있는 두 산 사이의 계곡으로 들어갔을 때, 멀리서 282호 열차의 휘파람 소리가 들렸습니다. 행진 규율에 따라 멀리서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Ouyang Hai는 또한 전체 학급에 재빨리 경고했습니다. "기차가 오고 있습니다. 안전에 주의하세요!" 동시에 그는 앞에 있는 포병 중대의 말을 바라보며 산허리로 전진했습니다. 그러나 초승달 모양의 철로를 따라 괴물 같은 기관차가 갑자기 굉음을 내자 포병 포대의 마지막 검은 노새와 말은 겁에 질려 화를 냈다. 마부는 야생 동물을 제어할 수 없어 선로 쪽으로 곧장 끌려갔습니다. 야생 동물이 철로에 도달했을 때, 포차를 운반하는 노새와 말은 겁에 질려 움직이지 않고 철로를 가로질러 누워 있었습니다.
이를 본 열차 기관사는 급히 브레이크를 밟았지만 관성이 너무 커서 열차는 여전히 빛의 속도로 전진했습니다. 40미터, 30미터, 20미터, 말이 죽고, 마차가 전복되어 사망하는 비극적인 재난이 곧 일어날 것을 보고, 이 중요한 순간에 구양하이는 개인의 안전에도 불구하고 비상한 민첩함으로 철로 위로 돌진했습니다. 그는 온 힘을 다해 기절한 말을 선로 밖으로 밀어냈습니다. 기차는 굉음을 내며 안전하고 건전하게 지나갔지만 Ouyang Hai는 차 밑으로 휩쓸려 왼쪽 다리가 부서지고 심각한 부상을 입어 피 웅덩이에 빠졌습니다. 많은 구출 노력이 실패로 돌아간 후 그는 23세의 나이로 영웅적으로 사망했습니다.
구양징우(Ouyang Jingwu): 이름 지안(1871-1943), 예명 징후, 별명 징우, 장시성 이황 출신. 현대의 유명한 불교 사상가이자 교육가인 그는 "이황 스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Ouyang Jingwu는 평생 불교를 공부했습니다. 처음에는 요가를 공부했고, 중간에는 반야를 배웠고, 나중에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가 걸작 『정무설』에서 제시한 '결론 후의 연구' 방식과 '불교는 철학이 아니다', '달마는 의식일 뿐 하나가 아니다'라는 사상은 당시 상당한 영향력을 발휘했다.
구양계수: 본명은 양한성(1902~1992)이고, 본명은 구양본이이며, 예명은 계수(左秀)였다. 쓰촨성 고현현 출신. 황포군관학교 교관이자 당지부 서기. 해방 후 그는 저우언라이 총리실 부주임, 중국전국문예계연합회 부주석을 역임했다. 문화대혁명 당시 그는 주양(周陽), 하연(夏燈), 전한(廣한)과 함께 문예계에서 '4성애자'로 낙인찍혀 9년 동안 투옥됐다. 1979년 문예계연합회 부회장이 복직되어 문예계연합회 일상업무를 총괄하게 되었다. 문예계에서는 곽모약(郭毛羅)과 마찬가지로 쓰촨(沙chuan) 출신의 대표적인 문예인이다. 그는 사회 과학 작품 2편, 중편 소설 8편, 단편 소설 10편, 영화 대본 17편, 희곡 8편, 시 200편 이상을 집필했습니다.
어우양쯔첸: 밍리위안. 후난성 류양 출신, 배우이자 극작가. 청나라 광서재위 33년에 일본 메이지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을 공부했고, 광서재위 34년에 와세다대학으로 옮겨 교양과목을 공부했다. 1911년 혁명 이후 그는 중국으로 돌아와 신희동지회, 춘류희극부에 가입하여 신극운동을 주창하였다. 해방 후 중앙희극학원 원장, 중국문학예술연구회 부회장, 중국극가협회 부회장, 중국무용가협회 회장을 역임했다. 그는 중국 연극 운동의 옹호자이자 연극의 선구자 중 한 사람입니다. 1962년에 사망했습니다. 그는 회고록 '드라마에 출연한 이후', 에세이집 '이더유 카피'와 여러 대본을 집필한 작가이다.
■준왕탕
1. 준왕
'준왕백씨성'에 따르면 구양씨는 발해현을 바라보고 있었다.
발해현(渤海縣): 서한시대에 설립된 현으로, 현재의 허베이성 창현현에 위치한다.
2. 회관번호
화제당(Hua Di Tang): 송나라의 구양수(徐陽修)는 3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그의 가족은 가난하여 갈 여유가 없었다. 그러나 그의 어머니는 그가 그 나라에 유용한 인재가 되기를 간절히 바랐기 때문에 그는 종이를 살 여유가 없어서 혼자서 그를 가르치기로 결정했습니다. Ogi는 그에게 읽는 법을 가르쳐 주기 위해 펜을 사용합니다. 열심히 공부한 끝에 구양수는 마침내 유명한 작가가 되었고 궁중에서 유용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류이관(Liuyi Hall): 류이 평신도라는 별명을 가진 구양수는 책 1만권, 3대에 걸친 비문과 석문 1,000권, 하프, 체스 게임 등을 소장하고 있다. ... 내가 늙어서 이 다섯 가지 가운데 산다면 유의(劉夷)라고 하지 않을까?" 그의 후손들이 가족당을 "유이당(劉夷殿)"이라고 불렀습니다.
발해전: 어우양 가문이 발해현을 내다보고 있어 회당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또한 Ouyang의 성 본당 이름에는 "Zaidetang"등이 포함됩니다.
남습니다.
——어우양씨의 사당에 대한 익명의 대련
전체 대련은 어우양씨의 유래와 향향을 언급하고 있다.(위 제목 "1. 유래 참조) 성'과 '4. 현 '왕탕하오' 소개).
시취 박사
발해의 유명인사.
——익명의 사람이 쓴 구양씨의 종묘 대대
상대행은 서한(西汉) 전성(錦成) 출신인 구양성(徐陽聖)을 가리킨다. 그의 호칭은 서한(西汉) 금문상수(金文上書)의 '어우양학파'의 창시자인 허보(河伯)이다. Fu Sheng의 제자들은 대대로 Shangshu 연구를 가르쳤습니다. 그의 증손자 Ouyang Gao는 의사가되어 Shiqu Pavilion에서 강의를했습니다. 8대가 박사학위를 받았다고 합니다. Xia Lian Dian은 서진 시대의 철학자 Ouyang Jian을 지칭하며 그의 이름은 Jianshi였습니다. 그는 발해의 남피 출신이었습니다. 그는 Beizhou에서 매우 영향력이 있었습니다. Li Guan Shangshu Lang과 Feng Yi Prefect는 당시 사람들로부터 "발해의 저명함과 구양 건시"로 칭찬 받았습니다. 그는 "의미 소진 이론"의 저자입니다.
나중에 그는 조왕(趙王) 사마륜(Sima Lun)에게 비방을 하다가 살해당했습니다.
기사와 정치 문제
루링에서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어우양이라는 성을 지닌 조당의 익명 대련
전체 대련은 송나라의 구양수를 가리킨다. 한기와 더불어 그의 글로 세계 1위에 올랐으며, 『오대신사』, 『모택동시본의의』, 『당신서』 등의 작품이 있다.
베이저우 고오시(Beizhou Gaoshi)
서한 시대의 유명한 유학자.
——익명의 사람이 쓴 구양씨 종당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재능 있고 아름다웠던 진나라 구양견을 가리킨다. Beizhou라는 이름을 잘 지었습니다. Xialiandian은 한 왕조 Ouyang Shengshi Dian을 말합니다.
8대 경서
서예의 두 왕.
——익명자가 쓴 구양씨 종당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한나라 구양성시전을 가리킨다. 두 번째 줄은 서예에 능숙하고 두 왕(왕희지, 왕헌지) 밑에서 공부한 당나라 구양순(唐陽與)을 가리킨다.
한나라와 진나라에 비밀리에 전수된
여음양의 법칙.
——어우양씨의 익명 편집
전련(泉련)은 구양수의 아들인 송나라의 구양법을 가리킨다. 그는 루가오(Rugao)의 안딩(Anding) 선생 호원(Hu Yuan) 밑에서 공부하고 고대 음악과 종의 이론을 배웠습니다. 서면 계약서에 새겨진 이래로 군주와 대신의 혈통 체계, 천문학, 지리학의 문화 유물이 면밀히 연구되었습니다.
〖어우양조 칠자보행〗
오왕조의 계승과 이주 역사
책 제목이 새겨져 있다. Jiucheng Palace의 돌.
——어우양이라는 성이 있는 종당의 익명 대련
상대행은 북송 시대의 문인이자 역사가인 구양수를 가리킨다. 루링(현 장시성 융펑현) 출신. 『오대신사』 등의 저술가이며, 당송팔대사 중 한 사람이다. 아래쪽 대련은 당궁의 이름인 구청궁을 가리킨다. 산시성(陝西省) 린유현(臨佐縣) 서쪽에 위치. 이곳은 수나라의 인수궁이다. 당태종 5년에 피서지로 재건되었으며, 산의 높이가 9개라고 하여 이름을 구청(九昌)으로 바꾸었습니다. 샘을 얻은 6년에 위정(魏政)에게 명을 받아 비문을 쓰게 하였고, 구양순(徐陽近)이 그 돌을 써서 새겼는데, 이를 '구청궁예전비문(九成宝等泉碑)'이라 불렀다. 옹정 2년에 만년궁으로 바꾸었다. 건륭 2년에 옛 이름을 회복하였다.
리 현 지부 면시제
홍장연종은 가문의 명성을 되살렸다.
——대만 진먼현(섬) 오우궈촌 어우양씨 종묘의 익명 편집
명나라 가경 시대(1522-1566) ), 복건성 취안저우시 호강(河江) 어우양씨(河陽文淸) 5대손인 어우양원칭(河陽文清)은 진먼(金门)에 살며 진먼 어우양씨(金门河陽氏)의 시조가 되었다. 건륭시대, 취안저우 카이장(開江)을 본거지로 하는 어우양씨(河陽氏)가 진먼(禪门) 오우궈(御熙)촌에 '진먼 어우양 조상전'을 짓고 조상과 쓰위안을 공경하기 위해 이 대련을 새겼다.
〖어우양이라는 성을 지닌 사당에 있는 7인 이상의 일반 대련〗
루링에서 혼자 걷고, 정치에 대해 글을 쓴다.
Lu Yin과 Yang이 쓴 한 왕조와 진 왕조에 전해졌습니다.
——익명자가 쓴 어우양씨 종당의 총대
상대행은 북송 시대의 문인이자 역사가인 구양수를 가리킨다. Yongshu라는 별명을 가진 Zuiweng, Liuyi Jushi, Luling, Jizhou 사람들. 천성시대에는 관직의 집합체인 진시(金師)였으며, 자신의 솔직한 의견으로 인해 이링(宜陵)으로 강등되었다. 청력(淸利)시대에는 판중옌(決忠熙)을 지지하고 정치개혁을 요구하는 훈계관으로 임명되었으나, 의령으로 강등되었다. Chuzhou는 한린 총각, 특사 및 정무 고문으로 승진했습니다. 그는 북송 고대 산문 운동의 지도자였으며, 그의 산문은 유창하고 서정적이며, 그의 시적 스타일은 당송 팔대대사의 한 사람이다. 그의 언어는 유창하고 자연스러웠으며, 그의 우아한 가사는 남당 왕조의 유산을 물려받았다. 그는 송기와 함께 『신당서(新唐書)』를 공동 편집했고, 『구양원중전(湖陽文中文集)』을 포함해 『오대신사(五代新史)』를 독자적으로 집필했다. Xialiandian은 Ouyang Xiu의 아들 인 Bohe를 지칭합니다. 그는 Hu Yuan과 함께 공부하고 고대 음악과 종의 이론을 습득했으며 또한 군주와 대신의 혈통, 시스템 및 문화 유물을 연구했습니다. 과거 왕조는 물론 천문학과 지리학까지. 나중에 그는 진시 배경을 부여받았고 궁궐에서 총리직으로 승진했습니다. 이 대련의 역순 버전이 있습니다(아래 참조):
한나라와 진 왕조에 비밀리에 전해 내려온 루루음양
정치 문제에 관한 기사, 독특함 루링에서.
——어우양의 익명 조당 유니버설 쿠폰
위와 동일(다른 버전).
어머니가 유교를 가르치셨고, 가르치는 데 능숙하셨다.
목사로서 대대로 이어져 유명해졌다.
——익명의 사람이 쓴 구양씨 종묘의 총대련
첫 번째 대련은 북송 구양수의 어머니를 가리키는데, 그 성은 정(鄭)이었다. 슈는 네 살 때 고아가 되었고, 그의 어머니는 그를 교육하는 책임을 맡았습니다. Xia Lian Dian은 한 왕조의 학자 Ouyang Sheng이 Fu Sheng에게 "상서"를 받기 위해 돈을주고 그에게 관을 주었고 자녀를 낳은 후 대대로 이어졌습니다. 그의 증손자 가오가 의사가 될 때까지. Sun She의 후손인 Gao Sun Diyu는 사업을 물려받아 다시 유명해졌습니다. 『상수』에 따르면 세상에는 구양의 학교가 있었다.
어머니는 그녀에게 아름다움을 남기라고 가르쳤고, 타키강은 그것을 과시했다.
남편의 시신을 모아 매장했고, 옌시는 그녀를 애도했다.
——어우양이라는 성씨의 익명의 대련
첫 번째 대련은 송나라의 구양수가 4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를 가리킨다. -독일 사람. Xialiandian은 송나라의 지도자 Wen Tianxiang이 살해되었고 그의 아내 Ouyang은 남편의 시신을 Yanshi에 묻었습니다.
묵의 흐름이 향긋하고, 필력이 90% 좋다.
글이 장르가 좋고, 유명한 작가 8명에게 전수됐다.
——익명의 사람이 쓴 어우양씨의 종묘 대대련
윗대련은 구청 궁무법전을 말하며, 구양순이 돌에 새긴 것이다. "Jiucheng Palace Liquan Ming"이라고 불리는 당나라. 하대행은 상대행을 가리킨다. 이는 북송 시대의 문인이자 역사가인 구양수를 가리킨다.
약한 왕관과 전설, 용과 호랑이가 순위를 차지합니다.
대선비는 순수하고 효심이 많으며 풍림우(Feng Linyu)는 세상의 영웅입니다.
——익명자가 쓴 어우양씨 종묘
첫 번째 대련은 당나라 진강 출신인 구양찬(湖陽玄)을 가리킨다. , Han Yu, Li Guan 등과 공동으로 명명되었으며 당시에는 "용호 목록"이라고 불렸습니다. 그는 관국자사문(관국자사문)의 조교사였으며, 후에 한우와 함께 의사가 되었다. 육천(魯泉), 즉 노(魯)가 고시 때와 궁궐 시험 후에 황제가 시험에 합격한 신인들을 불러 차례로 이름을 불렀다. 두 번째 쌍은 북송 여령 출신의 구양관(중빈)이자 구양수의 아버지를 가리킨다. 그는 어렸을 때 고아였으며 열심히 공부했습니다. 그는 인자하고 효심 있는 성품을 갖고 있었으며, 매년 조상들에게 제사를 드릴 때마다 “작은 제사를 드리는 것보다 풍성한 제사를 드리는 것이 낫다”고 울부짖곤 했습니다.
사업이 번성하고 나라가 번영하며 복건해의 인재들이 행운을 불러온다
기사는 중국에 관한 것이고 Wenling이 첫 번째입니다.
——송나라 주희(朱熙)는 복건성 취안저우(泉州)시 어우양(湯陽) 사당의 '부얼사' 대련(1)을 썼다.
부얼사. 구양씨의 사당으로 처음에는 무심코 건립되었으며 당나라 구양찬을 모시는 곳입니다. Fujian Temple은 토목 건축물로 중앙 홀에 Ouyang Zhan의 동상이 안치되어 있으며 높이가 10피트가 넘고 엄숙한 옷을 입고 있습니다. 틈새 이마에 있는 "부 얼" 나무 명판에는 후세에 의해 구양 선생의 서예에서 특별히 수집된 "부"와 "어"라는 두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소위 "부 얼"은 세심함을 의미합니다. Ouyang Zhan He도 있습니다. Quanzhou에서 처음으로 Jinshi 계급에 도달한 사람이었는데, 이는 독특한 진술입니다. 따라서 취안저우 사람들은 구양잔의 사당을 정중하게 "푸얼사(Fuer Temple)"라고 부릅니다. 미래 세대가 깊이 존경하는 이 "푸얼사"는 어우양의 사찰일 뿐만 아니라 취안저우의 중요한 역사, 문화 유적지이기도 합니다. 불행하게도 "문화대혁명" 동안 조상의 사당은 파괴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부어(Buer)" 명판만 남아 사람들이 수집했습니다. 나무 명판은 길이가 4피트가 넘고 높이가 1피트가 넘었습니다.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자와 강렬한 글씨체. Zhu Xi는 이 대련(아래 "2", 명나라의 He Qiaoyuan이 작성 및 공동 집필)에서 Ouyang 씨에 대해 매우 높은 평가를 가지고 있습니다.
샤오한(Shao Han)과 유공(Liu Gong)은 한 세대의 예술계의 조상으로 여겨진다.
가오가오(Gao Gao) 이후 역사적 고찰이 진행되었으며, 그는 황실에서 많은 명예를 쌓았다. 법원.
——익명의 사람이 쓴 구양가 사당의 대련
이 대련은 구양가의 사당 '발해당'의 대련이다.
발해의 근원을 통해 당파가 두 개의 강으로 나뉘고 서조종은 같은 혈통으로 돌아갈 수 있다.
이 루링 작품은 수백 명의 문인들에게 전해졌습니다. 여러 세대에 걸쳐 가족을 통합하고 삼무 왕조에서 최고가 되는 법을 배웁니다.
——익명의 사람이 쓴 구양가 사당의 대련
이 대련은 구양가의 사당 '발해당'의 대련이다.
당시 같은 반이었던 Yan Liu Ou와 Yu의 목록에 Buer 제목 홀, 은고리 및 철 그림이 있습니다
음란 한 훈계 실이 없습니다. 신은 하늘을 엿볼 수 있으며 나중에 복건성으로 전환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명나라 허교원은 푸젠성 취안저우시에 있는 구양 사당 "부아사"의 대련을 썼습니다(2)
■구양 성 암시와 흥미로운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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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는 이미 당신을 알지만 당신은 슈를 모른다〗
어우양슈는 최고의 연예인이기 때문에 어우양씨족의 일부 사람들은 자신의 성을 어우양으로 자랑하며 집안에서 과시합니다. 시장. 기주(吉州)에 구양백(楊陽維)이라는 학자가 있었다. 그는 시험을 보러 지방에 갔을 때 자신이 Ouyang Xiu의 동료 마을 사람이라고 주장하고 "Luling Kuaishou가 Ouyang Bole을 선택했습니다"라는 메모를 써서 모든 곳에 홍보했습니다. 연예인을 이용해 자신을 홍보하는 이런 행태에 사람들은 매우 불만을 품고 있다. 어떤 사람이 풍자시를 지어 그를 비웃었습니다. 장대에 이름이 적힌 기주(吉州)에서 온 손님이 있습니다. 나는 당신이 구양황후라는 것을 알지만 수련하는 방법을 전혀 알지 못했습니다. 마지막 단어 "xiu"는 "shame"과 같은 소리입니다. 이 이야기는 동료 마을 사람들을 이용하여 자신을 홍보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또 다른 이야기도 이와 비슷하다. 구양수는 학자를 만났습니다. 학자는 구양수를 알고 자주 함께 시를 썼으며 구양수에게 여러 번 칭찬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그와 구양수는 걸으면서 시를 주고받았다.
큰 나무를 보고 학자는 다음과 같이 노래했습니다.
길가에 큰 야크 두 마리가 있는 오래된 나무가 있습니다.
Ouyang Xiuhe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금은 아직 수확되지 않은 열매는 먼저 백옥 꽃을 피울 것입니다.
호수로 가다가 거위 떼를 보았습니다. 학자는 다시 다음과 같이 외쳤습니다.
멀리서 기러기 떼를 바라보며 그들은 막대기로 강에 쓰러졌습니다.
Ouyang Xiuhe는 말했습니다.
흰 날개는 맑은 물을 가르고, 붉은 손바닥은 푸른 파도를 밟는다.
배를 타면서 학자는 다시 이렇게 외쳤다.
시인은 함께 배를 타고 다시 구양수를 방문했다.
구양수는 이에 불만을 품었다. 시가 부족하다고 자랑하는 남자:
수련은 이미 당신을 알고 있지만 당신은 수련하는 방법을 모릅니다.
〖우양수는 그 문제를 교묘하게 해결했습니다〗
북송 초기의 영향으로, 고전이나 뜻을 기준으로 학자를 선발하지 않고 기사, 시, 문물 등을 통해 학자를 선발했습니다. 시, 학자들의 역사적 지식은 상대적으로 열악했습니다. 구양수는 한나라와 당나라의 문체 복원을 옹호하고, 시험을 치르는 사람들에게 내용이 없는 현란한 평행 산문을 바꾸도록 요청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시험 중에는 학생이 질문이 있으면 질문할 수 있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시험관은 하루 종일 학자들의 잔소리에 답했고, 저녁에만 조용히 있을 수 있었다. 구양수가 심사위원들과 함께 술을 마시며 시를 쓰고 있는데 갑자기 한 학자가 와서 물었다. 많은 학자들이 요순의 이야기를 기사에 사용하고 싶어하는데 이것이 한두 가지인지 궁금합니다. 이런 단순한 일이 문제가 돼 듣는 이들을 폭소케 했다. Ouyang Xiu는 "이런 일에 대해 정말 실수할까봐 두렵다면 사용하지 마세요"라고 침착하게 말했습니다.
〖Ouyang Xiu and Wine〗
Ouyang Xiu는입니다. 여자와 아이. 유명한 술고래. 그의 유명한 "The Drunkard's Pavilion"은 처음부터 끝까지 끊임없는 "ye" 소리를 내며 알코올 냄새가 풍깁니다. 와인 없이는 서면 코드가 없고, 와인 없이는 음악도 없습니다. 하늘과 땅의 기쁨, 산과 물의 기쁨은 모두 술 때문이다. "숲은 어둡고 노래는 높고 낮음. 관광객이 그곳에 가면 새들은 기뻐한다. 그러나 새들은 산과 숲의 기쁨은 알지만 사람의 기쁨은 알지 못한다..." ('술 취한 누각')
■어우양 가계도
어우양의 가계도는 원, 명, 청, 중화민국의 구양이 편찬한 것이다. 다양한 곳에 버전이 있습니다.
·구양수의 '페토그램'
구양수가 편찬한 '구양의 지도'의 첫 번째 부분은 '서문'이다. "서문"에서 그는 Ouyang의 아들 중 Yu Wujiang이라는 이름을 Ouyang Tinghou라고 기록했습니다. 어우양정은 후저우 우청(Wucheng)의 어우산(Ouyu Mountain) 햇빛에 위치해 있으며, 그 이후로 후손들은 어우양(Ouyang)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한(汉)나라 때 주오현(趙縣)의 관찰자가 있었는데, 그의 후손들은 청주(靑州)의 천성(靑承)에 살았고, 기주(智州)의 발해(港海)에 살았다. Qian Cheng Jue 이후, Ouyang 씨족은 Ouyang이 이 시스템을 수리할 때까지 발해를 시스템으로 사용하여 시스템을 전수했습니다. 그는 주로 계주 여령현의 구양씨족을 묘사하며 진나라 이후 세상은 혼란에 빠졌다. 남쪽으로 흩어져 단양(현재의 추현), 오군(현재의 절강성 후저우시), 옥장(현재의 장시성 난창시)과 구양지의 혈통이 창사 임향에 거주하였다. 처음 세 가지 가지는 세상에 유명하지 않으며, 그들의 상속 재산도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Ouyang Zhi의 노선은 Ouyang Jingda 이후 점차 분명해졌습니다.
구양콩 이후 7대에 걸쳐 옛 계보는 사라졌다. Ouyang Cong의 여덟 번째 손자 Ouyang Biao. Ouyang Biao의 남동생 이름은 Ouyang Wan입니다. Ouyang Wan은 (이름을 잃은) 어떤 사람에게서 태어났고, Ouyang Ya에게서 어떤 사람이 태어났습니다.
구양수의 '페투' 역시 사료에 기록되지 않은 인물과 그 배우자를 확인했다.
구양수의 『페토그램』은 자신이 수집한 옛 계보를 비교하고, 위사공청화추이린, 남송 태보왕홍기, 남송 태위왕건, 남송에 등재된 남량의 이름도 모았다. 오래된 족보는 검열관 Zhongcheng Wang Sengru, Nanliang Shangshu Ma Jiangchen, Jia Zhi 등이 썼습니다.
구양수의 『페토그램』에서는 장래 계보 개정의 원칙 중 하나가 '눈에 보이는 세계와 단절'되는 것이라고 규정했다. 즉, 혈통이 먼 사람은 무시하고, 가까운 사람은 세세하게 다루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5번의 생애가 지나면 각 가지는 또 다른 가계도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 가지의 계보는 독립된 체계일 뿐만 아니라 서로 연결되어 있어 종족의 심오한 수직적 역사와 종족의 수평적 발전을 모두 반영할 수 있다.
구양수의 '페토그램'에는 차트뿐만 아니라 과거 가문의 주요 인물들의 전기도 나열되어 있다.
구양수의 『페토그램』에 열거된 원리는 훗날 중국 족보와 족보에 이어 기본 사례가 됐다.
·안부 족보 계속
안부 족보 계속은 청나라 건륭 15년에 구양 안석이 개정한 장시의 『안부령 구양 공통 계보』( 1750년), 권으로 나누어지지 않았으며, 민국 26년(1937)에 복사한 것이다. 이러한 계보의 연속은 당나라 정관 6년(632년) 구양순이 편찬한 계보를 따른다. 이 계보의 연속은 주로 구양만(湖陽灣)부터 기주 안복(현 장시성 안복현)에 살았던 구양씨의 가계를 기록하고 있다. Ouyang Wan은 한때 Jizhou 현 안복현 현 행정관을 역임했기 때문에 이 지부의 Ouyang 가족은 안푸로 이사했습니다. Ouyang Xiu는 "Pu Tu"서문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Ouyang Cong의 8 대 이후 Ouyang Wan이 태어났고 Ouyang Wan은 Jizhou의 Anfu 명령으로 그의 후손은 Anfu, Luling 또는 Jishui에 살았습니다. 안푸(Anfu)는 현재의 장시성 안푸현(Anfu County)이고, 지수이(Jishui)는 현재의 장시성 지수이시(Jishui City)이며, 루링(Luling)은 현재의 장시성 지안시(Ji'an City)이다. 이 세 곳은 서로 멀지 않은 곳에 삼각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Ouyang 일족이 Shaxi에 살기 시작했습니다. 송지화 2년(1055년), 기수(吉樂)의 일부에서 영봉현(永峰縣)을 설치하고, 사희(沙熙)를 영봉(永峰)에 두었다. 따라서 Ouyang Xiu는 자신을 Luling Ouyang Xiu라고 부르지만 그는 단지 넓은 지역만을 가리킨다.
동포의 계속된 개정은 안부령 어우양만(Anfuling Ouyang Wan)을 조상으로 삼는 동시에 수직적 측면에서는 하우(夏玉)까지, 수평적 측면에서는 구양씨족의 이주와 분포를 추적할 수 있다. 측면.
·오촌족보
안후이성 이현현 오촌에 있는 구양가문은 권으로 나누어져 있지 않으며 원태정 4년에 구양운문이 작성하기 시작했다. 1327년에 편찬되었고, 명나라 가경시대(1522년)에 편찬되었으며, 구양심재 등이 명말과 청나라 초기의 사본과 서문을 포함하여 추가 편집을 했습니다. 청나라 강희 3년(1664년).
이 족보는 다른 구양 가문의 계보를 이어받으며, 자신도 하우의 후손임을 주장하고 있다. 족보에는 "구양의 남북 이동"이라는 도표에 구양의 남북 이동 상황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족보에는 상속에 대한 5개의 차트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차트는 Ouyang Jingda에서 Ouyang Xun으로 이동하고, 두 번째 차트는 Ouyang Xun에서 Ouyang Cong으로 이동합니다. 각 차트 뒤에는 주인공의 전기가 있습니다. 세 번째 테이블은 Ouyang Wan에서 시작됩니다. Ouyang Wan은 Gongbiao Bohai School의 Ouyang Xu의 셋째 아들입니다. 표에 나열된 내용은 위에서 소개한 속편과 유사하며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다.
표 다음에는 발해종 구양서(港陽徐)의 셋째 아들인 구양완(徐陽萬)이 안부현부사로 소개되고, 태화동림(泰河洞臨)에 묻혔다. 그 후손들은 번성하여 기저우(吉州) 전역으로 퍼져 나갔고, 일부는 여릉(興陵)에, 일부는 안푸(Anfu)에, 일부는 지수이(Jishui)에 거주했습니다. 다른 카운티에 거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Ouyang He는 한때 후난 현 행정관을 역임했습니다. Ouyang Ya는 좋은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공무원이 된 적이 없습니다.
네 번째와 다섯 번째 사진에는 안부일리(Anfu Yili) 종의 구양우(Ouyang Wu)를 1대 조상으로 하는 오촌(Oucun)의 계보가 기록되어 있다. 구양씨가 강서성 건안에서 안후이성 익현으로 이주한 경위는 진족이 남쪽으로 이동하고, 한 지파가 안후이성 익현으로 이주했기 때문이라고 계보에 나와 있다. 구양 진(chen)의 여덟 아들인 준(Jun), 심(Shen), 이(Yi), 신(Xin), 염(Yan), 도(亻全), 도(Do)의 후손들의 이주 상황도 설명된다. 일관은 3대에 걸쳐 세상을 떠났고, 일관은 돈천랑중으로 가서 치저우(지금의 호북성 치춘현 치저우진)로 이사하여 징장(현 광시성 계림시)으로 가서 사신으로 훈련받았다. , 6대째 안푸로 돌아왔고, 아들로서 난징 야위안(Nanjing Yayuan)으로 승진했으며, 우저우(Wuzhou)의 란시(Lanxi)로 이사했습니다.
·금천 어우양씨 족보
장시성 우위안(吳源) 어우양씨(河陽氏)는 진촨(金泉)에 산다. 『금천구양가계』는 청나라 도광 26년(1846년)에 구양마림이 편찬한 것이다. 족보에 따르면 구양수는 퇴직 후 지저우(吉州) 영풍(永峰) 사서(沙西)로 돌아가 금천(金泉)에 살았다. 그의 증손자는 Ouyang Li (yu)입니다.
우양우는 원나라 때 판사를 역임했다. 구양군현은 원나라 때 요주에서 관리가 되어 도로 경비원이 되었고, 그 후 요주 나호(지금의 장시성 보양현)에서 살았습니다. 원나라 말기 홍건군이 반란을 일으켜 천하를 혼란에 빠뜨리고 영웅들을 전쟁하게 했다. 구양준현과 그의 동생 준모는 가족들을 이끌고 우위안성 남쪽 항커우로 이주하고 그곳을 진천으로 개칭했다. 조국을 잊지 않을 것임을 보여줍니다.
·어우양육종의 총가
어우양족의 족보에는 각 종파의 계보나 진화 과정을 설명하기 위해 시가 사용되는 경우가 있다. 그 중에는 안푸 어우양파의 상황을 발라드 형식으로 전하는 『천하육종총가』가 있다. 이 형태는 다른 족보에서는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읽기가 쉽고, 이해하기 쉽고, 단어가 많지 않고, 암기하기 쉬운 것이 장점입니다.
그에게 구양이라는 성이 주어졌기 때문에 그의 도덕 기사는 대대로 유명했다. 황제(黃帝)와 다유(大伯)까지 거슬러 올라가면 우(禹)의 5대손이 소강(少康)으로 명명되었다.
후궁 오우(吳玉)에게 쾌지(左来)라는 칭호를 부여하고 20년 이상 살도록 허락했다. 장자 구천(長子 Goujian)은 월(越)의 패권을 부여받았고, 그의 상속은 6대에 걸쳐 국경 없이 지속되었다.
초족이 초족을 공격하자 흩어졌고, 지티는 오우산양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이 성씨 때문에 묘족의 후손들이 5대에 걸쳐 한나라의 왕이 되었다.
Zhuojun의 현은 두 파벌로 나뉘었고 수천 척의 선박이 발해를 건너 항해했습니다. 그는 Qiancheng의 8 대 의사였으며 사망 후 다시 사망했습니다.
청원은 발해만 흐르고, 진장강은 순수하게 건널 수 있다고 한다. 현사 건사는 유명했고 그의 조카는 시충 때문에 죽었습니다.
Zhi와 Chongwen은 창사로 갔고 Bo Zhongbu는 Linxiang에 살았습니다. 또한 6대째 경달(智大)이 대종방(大宗fang)의 문중 족보를 썼다고도 전해진다.
다승바오는 꽤 인기가 많은데, 그의 명성은 더욱 인상적이다. 당나라 황제가 그를 총애하여 홍문관(洪文關)을 만나 족보를 편찬하게 하여 그의 명성은 더욱 유명해졌다.
Tongshengyoumingmingshengchang, Congci Jizhou는 Shichang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족보에 따르면 총공은 원기(源治), 항주(衆州), 우장(玉章) 등 일곱 아들을 낳았다.
8대째 뱌오통완(Biao Tong Wan) 형제인 뱌오는 광저우로 이주하여 오래전에 세상을 떠났다. 통은 창시(Changxi)와 숙구(Shukou)로 나뉘며, 각각의 세력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Wan Gong Qian Fu는 평화와 행복을 가져오고 Ci Pu는 전 세계의 존경을받습니다. 2대와 3대가 우아하고, 4주가 추의 본을 따르고 있다.
Xiaosheng의 아들 Motuo (蠠Xuan)는 Chu Shengtang의 Hongxu 가문의 세 번째 구성원이었습니다. 5대 6교에서는 모든 종족이 퍼져 나가고 유명한 유덕하고 충성스러운 사람들을 배출하였다.
이제부터 족보를 다시 편집한 뒤 그 빛을 후대들에게 물려주겠다.
■오우(Ou), 오우(Ou), 우양(Ouyang)은 같은 성을 가지고 있다
중국 민족의 수만 개의 성 중에서 많은 수가 같은 조상에게서 유래한다. 역사, 여기서는 탈출, 이주, 피난 등의 이유로 같은 조상의 후손들이 서로 다른 성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오우(Ou), 오우(Ou), 오우양(Ouyang)은 모두 춘추시대에 "고난을 겪은" 월왕 고우견(Gou Jian)의 후손입니다.
오우(冥), 오우(孝), 어우양(徐陽) 세 성 중에서 장남인 이 두 성은 오우씨가 한나라에만 등장한 것이다. 그것은 공동체라고 불리며, "오우" 가족은 다우(Daou)라고 불린다.
'성씨 연구'에 따르면 "월왕 오강(吳江)의 둘째 아들을 오성(五成) 어우산 양(陽)이라 칭했다. 그 뒤에 오우씨, 구양씨, 어후씨가 있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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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우씨와 우양씨 모두 악왕오장의 2대 손자임을 알 수 있고, 악왕우강은 7대 손자임을 알 수 있다. 2,400여 년 전 Yue Wang Goujian의 세대 손자. 더 거슬러 올라가면 오우씨와 우양씨의 역사는 2,400년이 넘을 뿐만 아니라 하왕조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월왕 구천의 조상은 기원전 2079년(4072년 전)에 왕위에 오른 하소강(夏少康)의 첩이 구양각(後陽閣)이라는 칭호를 받았고, 따라서 그의 후손들은 "오우"라는 성을 따랐다. "?/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