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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국시험은 언제 시작되었나요?

고대 중국의 과거제도

황제는 고대 중국의 학자들이 치르던 인재 선발 시험이다. 과거 왕조의 봉건 왕조에서 시험을 통해 관리를 선발하는 제도이다. 과목별로 학자를 선발하는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황실고시라고 불렀다. 과거제는 수나라 때부터 시행되어 청나라 광서제 27년에 진시가 치러질 때까지 1,300년 이상 지속되었다.

수나라 - 고대 중국 황실 과거제도의 유래

고대 중국 황실 과거제도는 수나라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수나라가 나라를 통일한 후, 봉건경제와 정치관계의 변화에 ​​적응하고, 봉건 지배층의 정치참여 요건을 확대하고, 중앙집권을 강화하기 위해 관료 선발권을 중앙으로 되돌렸다. 정부와 9등급 중정 제도는 황실 시험 제도로 대체되었습니다. 수나라 양제 3년에 진사부를 설치하고 진사를 선발하기 위해 시험을 쳤다. 진시라는 단어는 『의례서』에 처음 등장하는데, 원래 뜻은 진급하여 고귀한 칭호를 받는다는 뜻이다. 당시 주요 고찰은 현행정책이었는데, 이는 시험정책이라 불리는 당시 국가의 정치생활을 다룬 정치논문이었다. 이러한 과목별, 시행착오적 선발 방식은 당시 초기 단계에 불과하여 체계를 갖추지는 못했지만, 독서, 응시, 관직 등을 긴밀히 통합하여 중국 선거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 당 현종(玄宗) 치하의 의례부신 심지지(Shen Jiji)는 이러한 역사적 변화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적절하게 평가했습니다. “이전 세대의 선택은 모두 현과 현에서 이루어졌습니다. , 불리함이 너무 컸습니다 ... 수도를 세우는 권한이 수나라 이후로 세계 각지에서 모집되어 수도에 모여 p>도성에 머물게되었습니다. 수나라 때부터 당나라 황제들은 수나라 때부터 전수된 인재선발제도를 계승하여 더욱 개선하였다. 그 결과 과거과제도 점차 완성되었다. 당나라에서는 시험과목을 정규과목과 정식과목으로 나누었다. 매년 분할하여 실시하는 시험을 정규과목이라 하고, 천황의 칙령에 의하여 임시로 실시하는 시험을 제도과목이라 한다.

창커에는 학자, 명경, 진시, 준시, 명법, 명자, 명수 등 50개가 넘는 과목이 있습니다. 그중 Mingfa, Mingsuan, Mingzi와 같은 주제는 사람들에게 가치가 없습니다. 준사(吉師) 등의 과목은 자주 다루어지지 않았으며, 당초에는 학자 과목이 매우 까다로웠으나 이후 점차 폐기되었다. 그리하여 명경과 진시는 당대 정규신하의 주요 주체가 되었다. 당나라 고종 이후 진시족은 당시 사람들에게 특히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당나라의 재상은 대부분 진시(金師)였다. 정규과목의 후보자는 두 곳이 있는데, 하나는 학생이고 다른 하나는 농촌 조공인이다. 도성, 현, 군 학교에서 와서 상수성으로 파견된 자를 학생이라 하고, 학교에서 나오지 아니하고 현, 현 시험에 합격한 후 상수성으로 보내 시험을 치르게 한 자를 학생이라 한다. Xiang Gong이라고 불렀습니다. 시골에서 공물로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오는 사람들을 일반적으로 쥐인(居仁)이라고 부른다. 국가와 현의 시험을 가오샤오(結夏話)라고 하고, 상수성의 시험을 일반적으로 성(省) 시험 또는 예의고시라고 부른다. 예부의 시험은 모두 봄에 치러지므로 시험장을 뜻하는 춘위(春偉)라고도 한다.

명징과 진시 두 과목은 처음에는 시험에 불과했고, 시험 내용은 고전과 시사였다. 이후 두 고시 과목이 바뀌긴 했지만, 진사는 시와 시를 중시하고, 명경은 고전과 수묵을 중시한다는 것이 기본 정신이었다. 소위 경전 스티커는 경전의 한 페이지를 펼쳐서 좌우 측면을 덮고, 가운데 한 줄만 남겨두고, 시험자가 채울 수 있도록 종이 스티커로 세 글자를 덮는 것입니다. 모이(Mo Yi)는 경전의 말씀에 대한 간단한 필기 시험입니다. 철경(Tie Jing)과 묵이(Mo Yi)의 경우 경전과 주석에 익숙하면 합격할 수 있습니다. 시의 경우 문학적 재능이 있어야 합니다. 진사직을 얻기가 매우 어려웠기 때문에 당시에는 '서른 명징, 오십 세 진시'라는 말이 널리 유포되었다.

정기시험은 처음에는 인사부 고시관인 와이랑(Wai Lang)이 주재했고, 나중에는 예부장관이 주재했는데, 이를 '관지공주'라고 불렀다. 진시(金師)의 지위에 오르는 사람을 등용문(鄭龍men)이라 하고, 1위를 장원(莊源) 또는 장두(莊tou)라 한다. 같은 리스트에 있는 사람들은 돈을 모아 축하 활동을 해야 하고, 같은 리스트에 있는 두 젊은이는 유명한 정원에 가서 유명한 꽃을 따서 꽃 사냥꾼이라 불린다. 우리는 꽃잔치라는 잔치를 위해 집단적으로 살구동산으로 가야 합니다. 연회가 끝난 후 두 사람은 자은사 기러탑에 가서 자신의 이름을 새겨 그들의 영광을 드러냈고, 그래서 진시를 '기러기탑 비문'이라고 불렀습니다. 당나라 몽교(孟亭)는 '입후(後後)'라는 시를 지었다.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고, 장안의 꽃은 하루 만에 볼 수 있으니 봄바람이 승리한다." 진시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Chang Ke가 순위를 올린 후에도 그는 여전히 선발 시험이라고 불리는 공식 시험에 합격해야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만이 공식 직위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당나라의 위대한 인물인 유종원은 진시가 되었고 박식하고 포괄적인 시로 즉시 "계현당의 정자"를 받았습니다.

목록이 공개되었을 당시에는 달콤한 향이 나는 계수나무가 향이 나서 귀방이라고도 불렸습니다. 결과가 발표되면 주지사는 사슴 포효 연회를 주최할 예정입니다. 만찬에서는 '여명'이라는 시를 부르고 괴성무를 공연했습니다.

국가고시는 의례부, 일명 의례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시험이다. 농촌고시 2년차에는 풍진(鳳陳), 촉(蜀), 위(魏)년에 치른다. 국가시험은 수도에서 치러지며, 시험기간은 봄의 2월이므로 춘웨이(春灯)라고 한다. 시험은 2월 9일, 12일, 15일 세 차례에 걸쳐 치러진다. 합동시험은 상위 시험이기 때문에 공동시험관의 수는 도시험의 2배가 된다. 심사관, 동료심사관, 승진관은 모두 고위공직자가 맡는다. 심사관은 회장(President)이라고 하며 의장 또는 의장이라고도 합니다. 시험에 합격한 사람을 공시(孔師)라고 하고, 흔히 공(孝)이라고도 하며, 명경(Ming Jing)이라고도 하며, 첫 번째 사람을 회원(Hui Yuan)이라고 합니다.

궁궐시험은 상봉 다음 해인 3월 1일에 처음 치러졌다. 명나라 건종 8년부터 3월 15일로 변경되었다. 후보자는 공시입니다. 공시는 과거에 낙제한 사람이 없었으나 황제가 순위를 재조정하였다. 궁궐시험은 신황제가 직접 주재했는데, 단 한 과목인 시사정책만 시험했다. 궁궐고사가 끝난 뒤 다음날 서류를 낭독했고, 그 다음날 결과가 나왔다. 입학은 1급과 3급의 3등급으로 나누어 1급은 1급 장학생과 딩위안, 2급은 2급, 3급은 진시로 수여된다. 최우수상을 합쳐서 3학년이라고 합니다. 2등급은 진시 배경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지고, 3등급은 같은 진시 배경을 가진 사람에게 주어진다. 2위와 3위의 1위를 모두 추안루(Chuanlu)라고 부른다. 1학년, 2학년, 3학년을 통칭하여 진시(Jinshi)라고 부릅니다. Jinshi 목록은 Jiabang 또는 Jiake라고 불립니다. 진사의 목록은 노란 종이에 적혀 있어서 황가(黃壁)라 부르며 진방(金房)이라고도 하며 진시의 직함을 진방(錦房)이라 한다.

성고시 1위를 결원, 일반고시 1위를 회원, 황실고시 1위를 삼원이라 한다. 3위안 연속 우승은 과거 과거의 전설이다. 명나라에서는 홍무의 서관과 정통의 상인 두 사람만이 삼원을 제압하는데 성공했다.

황실고시를 거쳐 1위 학자에게는 한린학원 편집장 칭호가 수여됐고, 2위와 최우수상에게는 편집장 칭호가 수여됐다. 시험에 합격한 나머지 진시들을 한림학원 슈지시라고 부른다. 3년 후 시험에 합격한 사람은 각각 한린학원의 편집위원, 심사위원, 기타 임원으로 임명되며, 나머지는 각 부처의 원장이나 기타 직위에 배치되거나 치안판사 및 군에서 우선적으로 임명된다. , Sanguan이라고합니다. 슈지시에서 태어난 사람들은 영종 이후 빠르게 승진했고, 황실은 진시가 아닌 사람은 한림에 들어갈 수 없고, 한린이 아닌 사람은 내각에 들어갈 수 없는 상황을 형성했다.

명나라 때 논술은 농촌고시와 일반고시에서 첫 번째 시험이었다.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팔다리 에세이의 품질에 달려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학자들은 팔다리 수필에 평생을 바치는 경우가 많다. 팔각수필은 사서오경의 구절을 제목으로 삼고, 제목의 의미를 통해서만 그 의미를 설명할 수 있다. 말투는 고대인의 어조로 해야 하는데, 이를 성인을 대신하여 말한다고 합니다. 형식도 꽤 죽었습니다. 구조에는 특정 공식이 있고 단어 수에는 특정 제한이 있으며 구문에는 이중성이 필요합니다. 여덟 부분으로 된 수필은 Zhiyi, Zhiyi, Shiwen, Shiyi, Babiwen 및 Sishuwen이라고도합니다. 8각 에세이는 8개의 평행선으로 구성된 기사이며 일반적으로 6개의 단락으로 구분됩니다. 첫 번째 문장으로 주제를 끊고 두 문장으로 주제를 이어가며 그 이유를 설명하는 것을 어원이라고 합니다. 8부로 구성된 에세이의 주요 부분은 시작 부분, 중간 부분, 뒷부분, 끝 부분의 4개 문단입니다. 각 문단은 두 개의 문단으로 구성됩니다. 장의 마지막에는 포괄적인 요약이라고 불리는 대규모 요약이 사용됩니다. 8부로 구성된 이 에세이는 송나라의 고전적인 의미에서 발전되었습니다. 8부로 된 수필은 극도로 해롭고, 사람들의 사고를 심각하게 제약했으며, 봉건적 독재를 유지하는 도구이기도 했으며, 이는 황실 시험 제도 자체를 막다른 골목으로 몰아넣기도 했습니다. 명말청초의 유명한 학자인 고안오(孔熙夫)는 “팔족문(八身文)이 흥성하고 육경이 쇠퇴하고, 18이야기가 흥성하고 21사가 폐지된다”고 분개하여 말했다. 그는 또 "바보는 책을 불태우는 것보다 정형화된 글이 해롭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청나라 - 고대 중국의 과거제도의 종말

황제 청나라의 고시제도는 명나라와 기본적으로 동일하지만 민족차별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만주족은 다양한 특권을 누리며 관료가 되기 위해 과거를 거치지 않아도 되었다. 청대 과거는 옹정 이전에 만주와 한의 두 목록으로 나누어졌는데, 기병들은 지방과와 합심에서 특혜를 누렸는데, 이를 번역과목이라고 한다. 나중에는 만주족과 한족이 함께 시험을 치르는 것으로 바뀌었지만 여전히 한족이 가장 많이 시험을 봤다.

과제는 청나라로 발전하면서 점차 쇠퇴하고 불리한 점이 많아졌다. 청나라의 지배자들은 과거 과거제도의 사기를 처벌하는 데 특히 가혹했지만, 과거 과거 제도 자체의 결함으로 인해 사기가 점점 더 심각해졌고 마침내 과거 과거 제도는 소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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